[산업 이모저모]KT, 월드IT쇼 2023 참가..."디지털 플랫폼 미래 기술 선보일 것"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KT, 월드IT쇼 2023 참가..."디지털 플랫폼 미래 기술 선보일 것"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4.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WIS 2023에서 ‘대한민국 미래 만드는 DX 개척자 KT’ 주제로 전시
-AI, ROBOT, NETWORK 존으로 부스 구성… 대형 미디어 아트도 공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교통·신호 최적화하는 ITS 탑재된 포드 차량 전시

4월 18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KT, WIS 전시 참가[사진=녹색경제신문]
KT, WIS 전시 참가[사진=녹색경제신문]

ㅇ..KT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3(이하 WIS 2023)에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DX 개척자 KT’를 주제로 WIS 2023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국민의 실생활 속에서 만나는 KT의 디지털 플랫폼 미래 기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KT 전시 부스는 ▲AI ▲ROBOT ▲NETWORK 3가지 존으로 구성된다. 전시관 입구에서는 ‘대형 미디어 아트’가 먼저 안내한다. 대형 미디어 아트는 MWC 2023에서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KT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KT 홍보실 양율모 전무는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타 산업의 DX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관람객들이 AI부터 로봇, 네트워크 솔루션까지 혁신적인 DX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월드IT쇼 2023 KT 전시관을 준비했다” 말했다.

MCM, 체커보드 비세토스 인형 라인 론칭[사진=MCM]
MCM, 체커보드 비세토스 인형 라인 론칭[사진=MCM]

ㅇ..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체커보드 비세토스 인형을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인 ‘체커보드 비세토스 인형’은 오랜 시간 고객들과 여러 셀럽에게 사랑받아온 MCM 동물인형 컬렉션의 새로운 라인으로, 멀티 컬러와 체커보드 모노그램 패턴이 적용되어 보다 정교한 비세토스 인형으로 거듭났다.

코티드 캔버스 소재와 체인 및 강렬한 컬러를 통해 베를린의 힙한 감성을 담아낸 만큼 기존 MCM 동물인형을 애정했던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끼 인형’은 튀는 컬러와 둥글둥글한 털 꼬리로 귀여운 매력을 높였으며, 꼬리는 에코 퍼 소재로 제작되어 환경을 생각한 수공예를 구현했다. 여기에 다크 체인 목걸이를 더해 반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닥스훈트 인형’은 하우스의 정교한 아바타로 새롭게 탄생한 독일 강아지의 전형이다. 다양한 톤과 입체감을 더했으며 짧은 다리, 위로 솟은 꼬리 쉐입으로 닥스훈트의 포인트를 강조해 발랄한 느낌을 살렸다.

귀여운 매력의 ‘MCM 파크 체커보드 비세토스 인형’은 포인트용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G마켓, 여행 상담 플랫폼 오픈[사진=G마켓]
G마켓, 여행 상담 플랫폼 오픈[사진=G마켓]

ㅇ..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여행 상담 플랫폼을 오픈, 고객 맞춤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여행 상담 서비스’는 여행 맞춤 상담이 필요한 고객과 여행사를 연결해주는 G마켓의 여행 전문관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나 스케줄, 규모 등 여행 관련 모든 니즈에 맞춰 최적화한 여행 플랜을 제안한다.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시점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여행 계획을 짤 여유가 없거나, 내게 딱 맞는 여행 정보를 찾기 어려울 때, 항공·호텔·액티비티 등을 한 번에 예약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모님과 떠나는 가족여행, 동호회 모임에서 떠나는 일본여행, 여유롭게 즐기는 스페인일주, 프라이빗 커플여행, 아이와 함께 떠나는 베트남여행 등 상황 별 맞춤 상품도 제안한다.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스위스, 파리 등을 포함한 유럽 전 지역, 발리, 하와이 등 인기 휴양지,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등 일본 여행상품이 있다.

GS샵,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특별 기획전을 실시[사진=GS샵]
GS샵,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특별 기획전을 실시[사진=GS샵]

ㅇ..GS샵 모바일 앱에서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23일(일)까지 친환경 뷰티 상품을 총집합한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기획전은 뷰티 업계 친환경 트렌드 ‘컨셔스 뷰티(Conscious Beauty)’를 반영한 행사다. 컨셔스 뷰티는 화장품 원료부터 용기까지 친환경적 방법으로 생산된 상품을 소비하는 트렌드로 파라벤과 같이 유해한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클린 뷰티’와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을 거부하는 ‘비건 뷰티’ 등을 포함한다. 사람과 동물을 넘어 환경과 지구를 보호하는 범위로 확장된 트렌드인 것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비건 ▲클린 ▲친환경 패키지 ▲리필형 상품 등 4가지 테마로 75개 브랜드 400여개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방부제가 없고 100% 자연분해 되는 주방세제 ‘톤28 설거지바’, 용기에 재생플라스틱을 50%포함한 ‘헤라 글로우 쿠션’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라보에이치 샴푸, 아로마티카 티트리 샴푸 등을 한정 수량으로 배송비만 내면 체험팩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비건 뷰티 테마에서는 더바디샵, 러쉬, 프리메라, 닥터올가, 정샘물 비긴스, 마녀공장 등의 브랜드 상품 126종을 소개한다. 특히 대표 비건 브랜드 ‘더바디샵’은 수십년간 화장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많은 사람이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 전개 중이다.

클린 뷰티 테마에서는 구달, 톤28, 메이크프램, 꼬달리, 비플레인 등의 브랜드 상품 157종을 선보인다. 올해 4월에 출시된 ‘구달 어성초 진정 선스틱’이 대표적인 클린 뷰티 상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보존제, 가소제, 계면활성제 등 의심 성분 18개를 모두 배제했다.

친환경 패키지 상품으로는 ‘닥터브로너스 퓨어캐스틸 비누’가 대표적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PCR플라스틱을 용기 소재로 사용하고 있다. 그 밖에 이니스프리, 닥터지, 아로마티카, 듀엠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리필형 상품은 샴푸, 바디워시, 팩트, 쿠션 등 가장 많은 상품군에 적용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히 멀티밤 리필형 세트’, ‘오휘 미라클토닝 세럼 리필형 세트’ 등 환경을 보호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리필형 상품을 소개한다.

GS25, 물가 안정을 위한 행사 갓세일 진행[사진=GS25]
GS25, 물가 안정을 위한 행사 갓세일 진행[사진=GS25]

ㅇ..GS25는 물가 안정과 가성비 있는 소비 활동 증대를 위해 기획 운영 중인 파격 행사 ‘갓세일’이 최고의 성과를 보이며, 고객에게 확실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갓세일’의 행사 실적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에 진행한 행사의 결과를 확인해 보면, 22년 1년동안 진행된 유사 행사의 최고 월 매출 실적 대비 22% 높은 성과를 보이며, 역대 최고 매출 성과를 보였다. 전년 동기간 대비로는 약 106% 신장, 직전 주 동기 대출과 비교하면 약 164% 성장한 것으로 확인 됐다.

GS25는 월별 테마에 맞춘 행사 상품 운영과 지속 상승하는 물가로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를 위한 파격적인 상품/프로모션 구성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로 보고 있다.

4월 갓세일은 ‘물가안정’, ‘중간고사’, ‘나들이’ 3가지 테마로 ‘GS25에서 갓세일과 함께해 봄’의 캐치프레이즈로 이달 20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4월 갓세일에는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구입 후, GS&POINT를 적립하고,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된 스탬프를 5개 모아 응모를 하면, 갤럭시S23, 아이패드(9세대), 에어팟(3세대) 등 약 5000여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사진=키엘]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사진=키엘]

ㅇ..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가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에서 리사이클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주인공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는 13년 연속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으로 사랑받고 있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150ml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리필용 제품이다. 기존 50ml 용량 본품 3개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 61%**까지 절감해 환경을 생각했을 뿐 아니라, 54,000원 상당의 가격 할인 효과***로 가성비까지 갖췄다.

창간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는 친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해 보다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준을 면밀히 살펴 클린 뷰티 카테고리 제품 중 최고를 선정하는 뷰티 어워드다. 이번 클린 어워드에는 뷰티 패션 매거진 <얼루어> 뷰티팀과 스킨케어학과 교수, P&K피부 임상연구센타 연구원 등 전문가 11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의 효능과 브랜드의 친환경적 활동까지 세세하게 살펴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클린 어워드 참여 기준도 눈길을 끈다. 11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할 뿐만 아니라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 △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등 환경 관련이나 공정 무역, 지역 사회를 위한 활동을 하는 것과 같은 <얼루어>가 제안하는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둔 기준 3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만이 <얼루어>의 클린 뷰티 어워드 출품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키엘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4월 24일 남산에서 진행되는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 참여해 클린 어워드 수상 제품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를 전시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샘플링을 진행한다.

중고차 플랫폼 첫차, 허위매물 검사[사진=첫차]
중고차 플랫폼 첫차, 허위매물 검사[사진=첫차]

ㅇ..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첫차 클린엔진’ 시스템을 통해 검증한 중고차 매물이 누적 250만 대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첫차 클린엔진’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자체 개발한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이다.

허위매물은 온·오프라인상에서 발생하는 중고차 거래 사기 수법으로 미보유 차량 게시, 잘못된 정보 기입 등을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현장에서 강매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첫차는 자사 서비스에 등록 및 조회되는 모든 중고차에 ‘첫차 클린엔진’을 적용하고 있다. ‘신호등 검색’은 ‘첫차 클린엔진’을 통해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실매물 여부를 알려주는 첫차의 실매물 조회 서비스다. ‘내차구매’ 서비스에는 ‘첫차 클린엔진’ 결과 값이 반드시 실매물인 차량만 매물을 등록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동반해 거래 현황을 반영한다.

현재까지 ‘첫차 클린엔진’이 검사한 중고차 대수는 누적 256만 대다. 그 중 허위매물로 판단되어 앱에 등록되지 못한 차량은 26%로, 약 65만 대에 해당한다. 중고차 1대의 값을 대략 1천만 원으로 가정한다면 6조 5천억 원에 해당하는 규모의 거래 피해를 방지한 것으로 환산할 수 있다.

‘첫차 클린엔진’은 매물 등록과 동시에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동된다. 다수의 민간·공공 데이터를 토대로 상품용 차량 여부를 판별하고, 이후 성능·상태점검기록부 등 150가지가 넘는 데이터 항목을 통해 고객 유인용 미끼 매물과 가짜 정보를 걸러낸다. 여과된 매물 중에서는 정상 시세 수준을 벗어난 차량, 정확한 상태 정보가 누락된 노후 차량의 비중이 가장 큰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4월 한국소비자원이 1년 이내 중고차 구입 경험이 있는 성인 5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사고이력 미고지’로 인한 피해가 40.6%로 가장 많았다. ‘첫차 클린엔진’은 매물의 보험 사고와 정비 이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에 첫차 관계자는 “교묘해진 허위매물을 단속하기 위해 첫차 클린엔진 시스템 또한 고도화하고 있다. 사진 판독 기술에 이어 머신러닝 업그레이드 등을 계획 중이다”라며 “첫차 앱의 신호등 검색은 첫차 클린엔진을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허위매물을 검증할 수 있는 서비스이니, 중고차 구매 시 꼭 이용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LG전자가 지난 CES 2023’에서 꾸민 ESG존. [사진=LG전자]
LG전자가 지난 CES 2023’에서 꾸민 ESG존. [사진=LG전자]

ㅇ..LG전자가 국내외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더욱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ESG 3자 인증심사 지원 대상을 국내 협력사뿐 아니라 해외 협력사까지 확대한다. 베트남 법인의 현지 전장부품 협력사 22곳을 포함, 올해 총 국내외 협력사 50곳을 대상으로 글로벌 ESG 인증기관인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와 ESG 리스크 3자 인증심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EU(유럽연합) 등을 중심으로 공급망 실사법 등 ESG 관련 법안이 신규 도입되거나 강화됨에 따라, 협력사의 공급망 ESG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LG전자는 협력사가 안전, 환경, 노동, 보건, 윤리 등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책임감 있는 산업연합) 행동규범 기반의 ESG 현장 점검을 받은 후, 개선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스스로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년간 국내 협력사 100곳을 대상으로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기관을 통한 ‘ESG 관리역량 적합성’ 인증심사를 지원해왔다.

또 LG전자는 협력사의 ESG 자가점검 역량 강화에도 힘쓴다. LG전자는 지난17일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협력사 ESG 경영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자가점검 활동 역량 평가와 ESG 경영 전반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지원한다. 협력사의 ESG 자가점검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 협력사가 스스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 왕철민 전무는 “ESG 분야에서도 국내외 협력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알톤스포츠, 니모FD어반[사진=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니모FD어반[사진=알톤스포츠]

ㅇ..알톤스포츠는 승차감 및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접이식 전기자전거 23년형 니모FD어반을 출시했다.

23년 신제품 니모FD어반은 접이식 프레임에 시트 포스트형 배터리를 장착한 생활 밀착형 전기자전거다. 보다 두꺼운 프레임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기존 스틸 리지드 포크에서 서스펜션 포크로 업그레이드해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쉬운 승하차를 돕는 프레임 형상이 특징이며, 배터리가 안장을 지지하는 시트포스트에 숨어있어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프레임 강성을 확보했다.

구동 계통에는 350W 리어허브 모터, 시마노 투어니 7단 변속기를 장착했고 사용자 안전을 위해 적은 힘으로도 강력한 제동이 가능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택했다. 또한 브레이크 레버를 잡으면 모터 엔진이 정지하는 전원 차단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제동 안전성을 갖췄다.

9.3Ah 시트 포스트형 배터리는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도난을 방지하는 안전 장치 및 별도의 전원 버튼을 갖췄다.

모터가 페달 구동을 보조하는 방식의 ‘PAS(Pedal Assist System)’, 모터의 힘으로만 주행하는 ‘스로틀(Throttle)’ 두 가지 모드로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전원을 끄고 페달의 힘으로만 주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타 편의 사양으로는 야간에도 시안성이 좋은 전조등, 직관적인 LCD 디스플레이, 뒷짐받이, 머드 가드 등을 탑재했다. 색상은 매트 블랙과 다크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다.

젠하이저, 고성능 스피커 노이만 ‘KH 120 II’[사진=젠하이저]
젠하이저, 고성능 스피커 노이만 ‘KH 120 II’[사진=젠하이저]

ㅇ..독일 젠하이저의 자회사이자 방송 음향장비 전문 기업인 노이만(NEUMANN)이 근거리 모니터링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모니터 스피커 ‘KH 120 II’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니터 스피커’란 가청 주파수를 최대한 왜곡 없이 들려주도록 설계되어 음악을 제작하는 대부분의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스피커이다.

‘KH 120 II’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파워와 선명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노이만의 바이-앰프 스피커 ‘KH 120’의 후속 모델이다. ‘KH 120’은 2010년 출시된 이래 녹음, 믹싱 및 마스터링 등의 작업을 진행하는 업계 전문가 등에게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대표적인 니어필드(Near-field) 모니터 스피커로 인기를 얻고 있다.

‘KH 120 II’는 전작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더 깊은 베이스와 선명한 해상도, 높은 음압 레벨(SPL) 등 모든 음향적인 측면에서 개선된 제품이다. ‘KH 120 II’은 사운드의 출력을 최적화하는 DSP 엔진을 내부에 장착해 일관적인 사운드 톤의 새로운 표준을 구현했다. 이 엔진은 재생 음역 별로 음향 신호를 정교하게 나눠주는 ‘크로스오버(Crossover)’를 제공하여 동일한 음향이 서로 다른 위상을 가짐으로써 발생하는 오디오 왜곡 현상인 ‘위상 왜곡’을 효율적으로 억제한다.

노이만의 포트폴리오 관리자인 스테판 마우어(Stephan Mauer)는 "노이만은 ‘KH 120 II’를 개발하기 위해 가청 왜곡을 줄이고 훨씬 더 높은 음압 레벨을 지원하는 새로운 우퍼를 설계했다.”라며 “신제품은 44Hz에서 21kHz에 이르는 구간에서 독보적인 수준의 선형성과 플랫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깨끗하고 정확한 중음을 구현한다.”라고 말했다.

멜론, 오늘의 숏뮤직[사진=
멜론, 오늘의 숏뮤직[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ㅇ..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음악 관련 숏폼 콘텐츠를 가볍게 디깅(digging·발굴)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늘의 숏뮤직’은 멜론 앱의 메인화면 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크게 4가지의 음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콘텐츠는 일정시간 동안 중복 선정하지 않아 보다 다양한 콘텐츠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우선, 트렌디한 최신 인기곡 중 하나의 단일 곡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멜론차트를 기반으로 한 발매 1주 및 4주내 인기곡, 순위 급상승 곡은 물론 ‘좋아요’ 많은 곡, 검색 인기곡, 방송에 나온 인기곡, DJ플레이리스트에 가장 많이 선곡된 곡 등이 대상이다.

둘째로 최신 뮤직비디오와 멜론 오리지널 영상, 방송 영상 등 ‘보는 음악’을 통해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숏폼 영상을 노출한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72시간 동안 발매되었거나 좋아요가 많은 것이 기준이며, 멜론 오리지널 영상과 방송 영상은 지난 일주일 간 업로드 되었거나 72시간 동안 좋아요가 많은 것을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틱톡 주간차트 30' 상위권에 랭크된 아티스트의 챌린지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셋째로 다양한 음악 이슈를 전문 필진이 매거진 형태로 소개하는 ‘멜론매거진’을 숏폼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일주일 간 작성된 최신 매거진과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거진이 대상이며 좋아요와 댓글을 통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분위기에 맞는 노래 가사로 구성된 숏폼 콘텐츠이다. 한 글자 한 글자 정성들여 써내려간 가사를 통해 음악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한 달 사이 멜론만의 ‘가사 하이라이팅’ 기능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는 노랫말들이 우선적으로 소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소라 멜론프로덕트실장은 “‘오늘의 숏뮤직’은 짧고 빠르게 최신 음악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단시간에 여러분을 ‘음잘알’로 만들어드릴 것”이라며 “멜론은 보유중인 20여년간의 방대한 뮤직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앤컴퍼니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사진=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ㅇ..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대표이사 조현범)의 차량용·산업용 배터리 브랜드 ‘아트라스비엑스(ATLASBX)'가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Korea Master Brand Awards 2023)’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행사다. 2주간의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 뒤, 브랜드별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총 7개 항목을 가중 적용해 산출한 MBI(Master Brand Index)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는 승용차용 배터리를 포함한 트럭·버스용, 레저용, 산업용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 전력 저장장치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차원의 표준 배터리 기술로 사계절 내내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최첨단 기판 기술을 적응하여 시동성능을 강화하고, 수명 향상 기술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이와 함께,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4월 1일부터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을 적용한 프리미엄 AGM(Absorbent Glass Mat Tech) 배터리도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기존 아트라스비엑스 단일로 선보였던 국내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은 프리미엄 AGM 배터리와 MF 배터리 각각 ‘한국’과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로 이원화하여 운영한다.

ㅊ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정기 노선 신규 취항

ㅇ..티웨이항공이 다가오는 6월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정기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해외 여행 리오프닝에 맞춰 지속적으로 해외 노선을 늘려가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키르기스스탄 노선 신규 취항을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노선을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티웨이항공은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코로나 기간에 전세편으로 꾸준히 운항해 오며, 중앙아시아 지역 노선 진출을 준비해 왔다. 지난 2020년부터 22년 11월까지 총22편의 전세편을 운항하면서 3600여명의 승객과 75톤(t)가량의 화물을 수송했으며, 특히 코로나 기간 한국 입국을 희망하는 현지 교민수송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6월11일부터 주1회(日) 운항하는 비슈케크 노선은 일요일 오후 4시경 인천공항을 출발해 비슈케크 공항에 현지 시각으로 저녁 8시 30분경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7시간가량 소요되며, 한국과의 시차는 3시간 느리다.

키르기스스탄 노선은 지난 2020년 운수권 배분을 통해 신규로 배분(주2회)받은 노선으로 향후 항공기 및 노선 스케줄 운영 상황에 맞춰 주2회 운항도 검토할 예정이다.

중앙아시아 동부 산악지역에 위치한 내륙국으로 비슈케크(Бишкек, Bishkek)를 수도로 둔 키르기스스탄은 고산이 많고 사막이 없는 천혜 환경을 지니고 있어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 불린다.

키르기스스탄은 60일간 무비자 관광이 가능한 곳으로, 일 년 내내 녹지 않는 만년설로 유명한 텐샨 산맥과 청록빛의 광활한 호수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식쿨, 그리고 러시아 우주 비행사인 유리 가가린이 휴양했다는 온천 시설 등 대자연의 다양한 관광지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티웨이항공은 인천-비슈케크 노선 취항을 기념해 홈페이지 예약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특가 운임 예약 시 편도 총액 39만3,800원에 예약이 가능하며, 일반 운임 예약 시 프로모션 코드’신규취항’를 입력하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 추가로 2만원 할인쿠폰도 별도로 제공해 일반 운임 예약 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