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옆집에선 안되죠?"... 롯데 유통군, 애플페이 고객 몰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옆집에선 안되죠?"... 롯데 유통군, 애플페이 고객 몰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1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이 이마트24를 제외하곤 애플페이 지원에 소극적인 가운데 유통 라이벌 롯데그룹이 애플페이 사용시 혜택을 강화하고 나서 화제입니다. 롯데 유통군이 오늘(13일)부터 2주간 진행하는 롯키데이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한 총 합산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 이 혜택은 롯키데이 14일간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 여러 롯데유통사에서 합산한 금액을 대상으로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이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내 6개 대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골라담기' 행사를 13일부터 진행합니다. '골라담기'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만을 여러 종류 골라 구매할 수 있고 개당 가격도 저렴해 알뜰 소비가 가능한 인기 행사인데요. 이마트 측은 고물가로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할인행사 때 식료품을 미리미리 비축하는 고객도 많아 이번 행사에 대한 반응도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몬스 침대가 결혼·이사 성수기인 봄철을 맞아 전국 N32 매장에서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인 ‘N32 스프링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사진=롯데 유통군]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고객이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사진=롯데 유통군]

○.. 롯데 유통군이 13일부터 26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 마트, 슈퍼, 롯데온, 홈쇼핑,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멤버스)와 함께하는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롯키데이는, 고객들에게 ‘롯데에서 만나는 뜻밖의 행운’을 전하기 위해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한층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최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혜택을 늘리는 간편결제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지급결제동향 보고서’ 등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간편결제 일평균 이용 금액은 2021년 상반기 대비 29.4%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Apple Pay(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으로 간편결제 이용자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이번 롯키데이에서는 Apple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Apple Pay’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키데이 기간 동안, 롯데 유통사(홈쇼핑 제외)에서 Apple Pay로 결제한 총 합산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한 번에 일정금액 이상 결제 시 혜택을 주는 일반적인 캐시백 행사와는 다르게,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 여러 롯데 유통사에서 14일간 합산한 결제 금액을 대상으로 혜택을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물가와 외식값 인상에 대한 부담으로 먹거리와 생필품 등을 소량으로 구매해 소액 결제를 주로 하는 MZ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 멤버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L.PAY)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페이로 결제 시, 롯데 유통사별 구매금액의 최대 20%, 최소 3천 포인트부터 최대 4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엘포인트(L.POINT) 적립 또는 사용 시에는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혜택에 100% 당첨이 되는 즉석복권이 증정되며, 즉석복권의 추가 이벤트 추첨을 통해, 1000만, 300만, 100만 엘포인트를 각각 7명에게 제공한다.

엘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은 ‘롯키퍼즐’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엘포인트 앱(App)에서 참여 가능하며, 엘페이 결제 1회, 5만원이상 결제 1회, 2개 유통사에서 엘페이 결제, ESG 이벤트 응모 등 4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퍼즐을 하나씩 맞출 수 있다. 4개의 퍼즐 완성 개수에 따라,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7명), JTB 여행 상품권 300만원(7명), 갤럭시 노트북(7명) 등 총 1억 3천만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NS 인증 이벤트 ‘롯키클로버를 찾아라’도 진행된다. 롯데 유통사의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롯데홈쇼핑의 온라인 채널에서 ‘금색 롯키클로버’를 찾아 자신의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이동형TV,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며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롯키데이에는 간편결제 서비스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롯데 유통군은 고객이 어디서 무엇을 구매하든 가장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내 6개 대표 카테고리가 총출동하는 ‘골라담기’ 행사를 13일부터 진행한다.

‘골라담기’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만을 여러 종류 골라 구매할 수 있고 개당 가격도 낮아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인기 행사다. 

최근 고물가를 방어하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가격이 저렴할 때 식료품을 미리 비축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이번 행사에 대한 반응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13일부터 19일까지 제철을 맞은 ‘참외(특대 5개/특 6개, 각)’를 9900원에 판매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특대 사이즈 기준으로 직전 대비 36% 저렴한 가격이다. 

평소 일주일 판매 물량의 5배인 500여톤을 준비했으며 모두 경북 성주에서 산지 직송으로 신선하게 선보인다.

과자·주류·음료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골라담기 행사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3주간, 라면 골라담기 행사는 오는 15~16일 주말 이틀간 진행된다. 점포별 입점되는 상품은 모두 상이하다.

과자 코너에서는‘크라운 스낵 10개 골라담기’를 8580원에 준비했다. 콘칩/죠리퐁/카라멜콘땅콩/신짱/콘초/츄러스/꽃게랑/스모키 베이컨칩/쟈키쟈키/야채타임 등 인기 스낵류를 개당 800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류에서는바이엔슈테판 500ml(병), 숙성도 하이볼 500ml(캔) 등 기존 판매가 3,500원 이상인 맥주 11종을 대상으로 4개에 1만2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주말 15~16일에는 농심/오뚜기/팔도/삼양/하림 낱개 컵라면 전품목을 대상으로 ‘낱개 컵라면 10개 골라담기’를 9980원에 진행한다. 상품은 980원부터 2000원대까지 다양하며 '농심 신라면 큰사발'을 10개 고른다면 약 14% 저렴하다. ※성남점/제천점/천안터미널점 제외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고물가 시기 빛을 발하는 ‘골라담기’ 테마로 냉장고와 팬트리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활발해질 나들이용 먹거리로 미리 비축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결혼·이사 성수기인 봄철을 맞아 전국 N32 매장에서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인 ‘N32 스프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가정에서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이 유통돼야 한다는 신념 아래 사용자의 건강을 생각한 안전한 침실 문화 정착과 올바른 매트리스 선택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몬스 침대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는 등 안전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라돈 안전제품 인증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 일으켰던 5년 전 '라돈침대 사태' 이후 오직 시몬스만이 침대 업계 유일하게 시판되는 전 제품에 한국표준협회의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다른 발암물질 토론에 대해서도 한국표준협회의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해 차별화된 행보를 펼치고 있다.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몬스는 N32 스프링 프로모션 기간동안 국내 대표 안전 폼 매트리스로 손꼽히는 N32 폼 매트리스로의 교체를 위한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우선, N32 폼 매트리스를 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 구매 시 최대 10% 할인이 더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매트리스 세트 구매, 얼리버드 배송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할인폭은 최대 30% 이상으로 늘어난다. 

N32 폼 매트리스와 호환 가능한 ‘시몬스 룩’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10% 할인하며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폼 매트리스 또는 토퍼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롯데백화점이 4월 동남아시아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글로벌 MZ세대 고객을 집중 공략한다.

최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1~3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간(2022년 1~3월) 대비 5배 이상 늘어나, 코로나 이전(2019년 1~3월)보다도 오히려 3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본관과 에비뉴엘, 월드몰에 걸쳐 유명 명품 브랜드는 물론 SNS 맛집부터 뷰티, 패션까지 인기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데다, 인근에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4월 14일부터 4월 2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라인프렌즈 럭키하우스’ 대형 팝업을 열어 글로벌 MZ세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라인프렌즈’를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는 뉴욕, LA, 상하이, 홍콩, 도쿄 등 글로벌 16개 주요 도시에 진출해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라인프렌즈’ 매장도 MZ세대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지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팝업 기간 중 태국 쏭크란(4/13~15), 캄보디아 크메르 신년(4/14~16), 인도네시아 르바단(4/21~26)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황금연휴가 집중되어있는 만큼, 국내 MZ세대 고객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먼저, 이번 팝업은 ‘럭키 하우스’를 테마로 인기 캐릭터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팝업 전체를 초록색 네잎클로버를 활용해 봄 분위기와 행운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하고, 국내외 ‘라인프렌즈’ 팬들로부터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초록색 낭만 개구리 캐릭터 ‘레니니’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들을 맞이한다. 매장 입구에는 약 3.5m 높이의 대형 ‘레니니’ 인형을 설치하고, ‘레니니’를 포함해 ‘브니니’, ‘코니니’, ‘초니니’ 등 인기 캐릭터들의 굿즈 1000여 종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번 팝업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인형 마그넷’, ‘코스튬 인형’, ‘미니 화분’ 등이 있다.

글로벌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콜라보 상품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특히, ‘IPX’가 YG의 대형 그룹과 협업한 ‘TRUZ(트루즈)’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최근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팝업에서 더욱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TRUZ’의 대표 상품으로는 ‘인형 키링’, ‘아크릴 팔찌’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로 자리매김한 ‘BT21’의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체험형 이벤트와 구매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팝업 곳곳에는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위해 거울 포토존, 초대형 인형, 포토 부스 등 다양한 인증샷 스팟을 조성한다. 또한, 팝업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레니니 웰컴 풍선’과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들이 그려진 포토 카드를 증정하고, 구매 고객에게는 캐릭터들의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는 ‘뽑기 이벤트’ 참여권을 제공한다. 특히, 매주말(4/14~16, 4/21~23)에는 약 10만원 상당의 굿즈들을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창욱 롯데백화점 Casual2(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4월은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황금연휴가 몰려있는 만큼 국내 MZ세대 고객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프리미엄 디저트 ‘초코파이 하우스’를 상온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지난 2017년 초코파이를 프리미엄 디저트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으로, 2030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오리온은 수년 전부터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원재료 선별부터 레시피까지 2년 가까이 연구한 결과 초코파이 하우스만의 고급스러운 맛과 식감은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냉장 제품에서 상온 디저트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오리온은 향후 다양한 맛과 식감의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수분 함량을 높여 더욱 촉촉해진 소프트 케이크 사이에 베어 물었을 때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노우 마시멜로 속을 바닐라빈 크림으로 채우고 케이크를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뒤 다크초콜릿을 더해 진하면서도 풍성한 초콜릿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에도 제품의 특징인 스노우 마시멜로를 눈꽃 문양으로 형상화하고, 이를 손으로 만졌을 때 볼록한 느낌이 들도록 양각 처리하여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까지 고급스러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줄 서서 사먹는 초코파이’로 큰 인기를 끌었던 초코파이 하우스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담아 상온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였다”며 “고급스러운 패키지까지 더해 트렌디한 감각의 디저트를 선호하는 2030 세대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온오프(ONOFF)와 아름다운 한강과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매력적인 럭셔리 호텔 콘래드 서울이 2023년 골프 시즌 시작을 맞아 더 업그레이드 된 ‘홀 인 콘래드 위드 온오프 (Hole in Conrad with ONOFF) 패키지’를 선보인다. 

골프 시즌 시작을 응원하며 4월 17일부터 7월 17일 사이 콘래드 서울 '홀 인 콘래드 위드 온오프 패키지'를 예약하면 룸 업그레이드의 혜택과 매 월 온오프(ONOFF)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4월 27일, 그 첫번째 이벤트로 콘래드 서울 8층에 위치한 럭셔리피트니스클럽Pulse8(펄스에잇)에서 드라이버 롱기스트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성은 온오프의 신제품 2023온오프 레이디 드라이버를 사용하며 남성은 뛰어난 밸런스로 직진성과 비거리를 위한 온오프의 CBT(Cross Balance Technology)드라이버를 사용한다. 경품은 드라이버 거리에 따라, 콘래드 서울 미니 베어부터 콘래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 타이틀리스트 V1 4구와 볼마커 세트, 호텔 로고가 돋보이는 골프 에코백, 온오프 wood tee pack, 파우치 등이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여자 190M 이상, 남자 280M 이상 비거리가 기록될 시, 콘래드 서울 숙박권이 제공된다.
 
작년부터 판매 중인 '골프 패키지'는 높아진 골프에 대한 관심과 귀여운 기브어웨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CJ온스타일이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을 개최한다. TV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CJ온스타일의 전 채널을 연계한 원플랫폼 방송으로 역대급 가격 혜택과 인기 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기 셀럽 및 인플루언서와의 트렌디한 콘텐츠로 쇼퍼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먼저 첫날인 14일 전 구매고객이 기간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증정하며 포문을 연다. 같은날 오전 10시 모바일 라이브 <컴온 스페셜쇼>에서는 적립금/VIP즉시할인 등 3만원 상당의 혜택을 5000원에 누릴 수 있는 <컴온 쇼핑패스> 판매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누릴 수 있는 꿀팁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컬렉션을 0원에 득템 가능한 <컴온 래플> 이벤트도 열린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CJ온스타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행사 첫날 나이키X디올 에어조던을 시작으로 나이키X티파니에어포스, 야요이 쿠사마 루이비통 백 등 매일 한정판 상품의 득템 기회가 주어진다.

쇼핑에 가성비를 더해줄 가격 혜택도 풍성하다.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7%부터 최대 10%까지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10% 할인 혹은 적립 행사로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17일부터 21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일 2명씩 총 1억원 상당의 현금을 지급하고17일부터 19일까지 최대 5만원 적립 행사를 연다. 이 기간 상품 라인업도 다채롭다.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이라면 ‘크루즈 여행’, ‘서유럽/북유럽 여행’과 ‘내셔널 지오그래픽 캐리어’를 눈 여겨 볼 만하다. ‘더엣지’, ‘셀렙샵 에디션’, ‘지스튜디오’ 등 CJ온스타일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여름 신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라이브에서는 매일 밤 8시 유명 셀럽과 유튜버가 함께하는 <컴온 라이브쇼>도 열린다. 14일에는 방송인 ‘권혁수’가 청소의 질을 높여줄 ‘드리미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소개하고 16일 요리 전문 유튜버 ‘공격수셰프’가 주방 필수 살림템 ‘스켑슐트’ 방송을 선보인다. 또한 17일 가수이자 연예계 대표 깔끔남 ‘브라이언’이 ‘네스프레소 버츄오팝’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19일 오후 9시에는 개그맨이자 요즘 가장 뜨는 유튜버 ‘다나카’의 ‘내셔널 지오그래픽’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은 프로모션과 방송 외에도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배우이자 패션/뷰티/일상 등 다양한 주제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채정안’의 ‘What’s in my app 브이로그’와 온스타일 애정템을 공개하는 ‘채정안’s PICK’ ‘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다. ‘What’s in my app’ 내의 라메르 크림, 르네휘테르 샴푸 등이 한정 수량 및 조건으로 준비됐으며 영상 속 상품 구매시 총 1000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CJ온스타일 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파티쉐 유민주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메뉴 시연, 고객 실습 등 오덴세 노드를 활용한 플레이팅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오는 14일부터 단 10일간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컴온스타일이 개최된다”며 “요즘 유행에 딱 맞는 트렌디한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 그리고 쇼핑에 재미를 더해줄 콘텐츠까지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다크룸 스튜디오 X 갤러리아’ 단독 상품 5종을 선보인다.

다크룸 스튜디오는 래퍼 ‘사이먼 도미닉’, 디자이너 정용목, 김용진과 타투이스트 겸 모델 한승재가 론칭한 브랜드다. 다크룸 스튜디오의 제품은 ‘暗室(암실)’과 ‘DARKR8M(DARKROOM)’ 시그니처 로고가 특징이다.

오는 14일부터 갤러리아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갤러리아 웨스트관을 의미하는 ‘西館 GALLERIA’를 로고로 활용한 모자, 후드 티셔츠 등 한정 상품 5종을 선보인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구매 기회 제공하기 위해 품목별 1인 1회로 구매를 제한한다. 

다크룸 스튜디오 팝업스토어는 지난 8일부터 운영 중이며 다크룸 스튜디오 브랜드로 선보이는 최초 팝업이다. 오픈일부터 약 100여 명의 고객들이 ‘오픈런’을 하며 팝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갤러리아 컬렉션 발매 후 당분간 브랜드 휴식기를 가질 예정으로 금주 주말에도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K-스트리트 패션의 인기가 증가하는 것은 국내 패션업계에서 고무적인 현상”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국내 신진 디자이너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 팝업을 유치할 것”이라 밝혔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전통주 전문관 ‘더주막’을 오픈하고 전통주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전통주 전문관 ‘더주막’에는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전국 각지의 전통주가 한 데 모였다. 각종 SNS에서 프리미엄 막걸리로 유명한 ‘해창 생막걸리’, 대한민국 제19호 식품명인 우희열 명인이 만든 ‘한산 소곡주’, 대한민국 제27호 식품명인 박흥선 명인이 만든 ‘솔송주’ 등 16종의 전통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전통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페어링 안주도 선보인다. 500여 가지 가정간편식(HMR) 가운데 ‘광주별미소고기육전’, ‘들깨버섯전골’ 등 전통주와 잘 어울리는 대표 요리를 선별해 페어링 안주 세트 8종으로 마련했다.

전통주와 더반찬&의 다양한 요리들을 모아 한 번에 배송하는 ‘합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주문한 전통주와 요리를 각각 다른 날짜에 배송 받지 않고 같은 날짜에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배송비 절감도 가능하다.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새벽 직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더반찬&은 ‘더주막’ 오픈을 기념해 페어링 안주 세트 8종을 최대 9%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전통주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명품 도자 브랜드의 술잔 세트를 증정한다.

더반찬&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엄선한 전통주와 더반찬&의 셰프가 직접 만든 안주를 페어링해서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식품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류는 온라인 판매와 배송이 금지돼 있지만, 2017년부터 전통주에 한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졌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소외계층 돕기 행사 준비에 일손을 보태며 봉사에 나섰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는 지난 8일 ‘행복한가게’가 주관하는 제 10회 소외계층돕기 마라톤대회 행사 준비에 참여해 원활한 진행에 일조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행복한가게 주관 마라톤 대회는 30명 이상 참가하는 단체와 소외계층 아동 1명을 자매결연하여 대상 아동(디딤돌씨앗대상아동)이 성년이 될 때까지 후원을 해주기 위해 열리는 뜻 깊은 행사다. 행복한가게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단체 1명 소외계층돕기 자매결연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마라톤 대회를 이어오고 있다.

이에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행사 전일인 8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을 찾아 행사부스 체크, 현수막 설치, 기념품 포장, 물품 분류 등 최종 정리 단계에서 일손이 부족한 곳곳을 누비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를 펼친 해바라기 봉사단 7기 최영우 단원은 “자매결연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 의미있는 봉사활동이었다”며 “이번 대회의 참가비 역시 전액 소외계층 장학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니 내년에는 직접 마라톤에 참여해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주변에 관심을 갖고 나눔이 필요한 시기에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범위가 점차 확장되고 있어 기쁘다”며 “해바라기 봉사단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6일까지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을 열고, 명품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브랜드 의류, 잡화를 최대 49%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획전은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명품관 ▲컨템포러리관 ▲캐주얼관 ▲여성관 ▲남성관 ▲유아동관 ▲패션잡화관 등 총 7개관을 마련해 상품을 분류했다. 마치 가상의 백화점을 둘러보듯 각 기획관을 층별로 구분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먼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패션상품 전용 ‘10%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명품 전용 ‘7% 쿠폰’을 ID당 각각 하루 5회씩 제공한다.

특가딜인 ‘오늘의 특가상품’은 매일밤 12시 마다 업데이트 된다. 13일자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디올/셀린느/구찌 외 명품 베스트 모음 △폴로 피마코튼 반팔니트 외 모음 등을, 옥션은 △아미 티셔츠 △버버리 엠버포드 트렌치코트 외 명품 베스트 등을 판매한다.

패션전문 MD가 추천하는 인기 상품도 풍성하다. 대표상품으로, ‘메종키츠네 드레스드 폭스 패치 릴렉스핏 가디건’, ‘샵사이다 버터플라이 프린트 스트레이트 레그 진’, ‘핏플랍 루루 레더 슬라이드’, ‘코치 여성 크로스백’, ‘아미 스몰하트 로고 베이스볼 캡’ 등이 있다.

총 7개로 구성된 기획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패션템을 제안한다. 명품관에서는 △구찌 소호 테슬 플랩 체인백 △생로랑 모노그램 카드 케이스 카드홀더 등을, 컨템포러리관에서는 △아미 스몰하트 로고 카라티 △메종키츠네 폭스헤드 패치 클래식 티 등을 소개한다. 캐주얼관에서는 △폴로 랄프로렌 남성 클래식핏 퍼포먼스 셔츠 △살로몬 남여공용 XT-4 OG 운동화 등을, 여성관과 남성관에서는 각각 △마쥬 스트레이트 핏 트위드 자켓 △바버 뷰포트 왁스 자켓 등을 판매한다. 유아동관에서는 △버버리키즈 리앤 드레스 △타이니코튼 아이스크림 티 파파야 등을, 패션잡화관에서는 △캉골 버뮤다 캐주얼 버킷햇 △티파니앤코 미니 더블 하트 태그 16 핑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은 상품 및 가격경쟁력을 고루 갖춰 매달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G마켓 해외직구2팀 이연정 팀장은 “첫 엔데믹 봄여름 시즌을 맞아 패션 관련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명품부터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게 됐다”며 “할인쿠폰, 오늘의 특가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구 쇼핑을 즐길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4일 밤 12시 24분에 거제수협의 '국내산 통통 가리비살'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판매하는 '국내산 통통 가리비살'은 통영과 거제 일대의 남해에서 어획한 100% 국내산 제철 햇가리비만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거제수협이 직접 책임관리하기에 더욱 믿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싱싱한 100% 국내산 가리비를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업체에서 당일 채취, 당일 세척, 당일 자숙 후 급냉동해 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가리비 원물 기준으로 7Kg 이상 물량을 순살로만 100g 들이 12팩으로 구성해, 집에서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금요일밤 심야에 진행되는 이날 방송에서는 한식대가 타이틀을 보유한 전석민 쇼핑호스트와 MZ세대를 대표하는 NS홈쇼핑의 샛별 김현 쇼핑호스트가 함께 가리비살 활용해 다양한 야식과 안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통통한 식감과 달큼한 감칠맛을 가득 담은 가리비살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며, "남해 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국내산 통통 가리비살'로 계절의 참맛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이색적인 맛에 풍미 가득한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스파게티 로제 맛이 꾸준히 인기를 끄는 추세로, '베이컨'은 로제 소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로 사랑받고 있다. 매콤한 맛에 잘 어울리는 재료로는 '페퍼로니'가 꼽혔고,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음식과 맛이 조화로워 활용도가 높다. 이에 오뚜기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메뉴를 고려해, 베이컨을 활용한 로제 소스, 페퍼로니를 활용한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토마토 스파게티소스는 '베이컨 로제', '페퍼로니 아라비아따' 등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신선한 지중해산 토마토를 사용해 진한 풍미가 가득하다. 베이컨 로제는 국내산 참나무의 훈연향이 맛있게 배인 베이컨을 활용했으며, '페퍼로니 아라비아따는 인기 재료인 페퍼로니를 가득 올리고 지중해산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 치포틀레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맛과 매콤한 맛에 스파게티와 잘 어울리는 베이컨, 페퍼로니 등을 더해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가정에서도 파인 다이닝과 같은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레스코 브랜드를 통해 빠르지만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은 오는 5월 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점 3층에서 전통 깊은 이탈리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르나세티(Fornasetti)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포르나세티(Fornasetti)는 밀라노 태생의 화가, 조각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피에로 포르나세티(Piero Fornasetti)가 1940년대 론칭해 그의 아들인 바나바 포르나세티(Barnaba Fornasetti)가 계승하고 있는 이탈리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가구부터 액세서리, 최상급 포르셀린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은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제작된다. 포르나세티는 폭넓은 상상력과 우아한 기품, 미스터리한 유머의 매력으로 전 세계 수많은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지난해 6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첫선을 보인 포르나세티의 아웃도어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레이저 커팅 기술이 적용된 아라 솔리스 테이블과 솔리타리오 테이블, 스테인리스 스틸소재의 암체어 2종과 캐피텔룸 체어 2종 등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여섯 피스의 아웃도어 컬렉션을 선별해 선보인다.

테이블 베이스가 고전 건축의 기둥 디자인을 연상하게 하는 원형 테이블인 아라 솔리스 테이블, 독특한 테이블 상판이 눈에 띄는 솔리타리오 테이블, 화이트 바탕에 아름다운 패턴의 패브릭 쿠션이 돋보이는 암체어, 깔끔한 직선 라인이 현대적인 캐피텔룸 체어 등을 판매한다.

또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공간에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더해주고, 일상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포르나세티의 아이코닉한 가구와 소품도 함께 소개한다.

포르나세티의 장인 정신과 고도의 기술이 엿보이는 거울과 벽시계, 어떤 트레이를 놓는지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완성하는 트롤리뿐 아니라, 패브릭 쿠션, 프래그런스 라인을 판매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전통 있는 이탈리아 브랜드 포르나세티의 세계를 보여주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는 포르세나티의 첫 아웃도어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SPC삼립은 5월 14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 미니팝업’을 운영한다. 서울 일대에 설치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를 통해 산리오캐릭터즈 빵과 띠부씰 북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13일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성수에 시티팝스타 콘셉트를 반영한 ‘쿠로미 자판기’와 벚꽃 명소로 알려진 석촌호수에 벚꽃피크닉 콘셉트의 ‘마이멜로디 자판기’를 오픈한다. 20일에는 강남역에 뭉게뭉게 구름왕국 콘셉트를 적용한 ‘시나모롤 자판기’, 27일 홍대입구에 위치한 산리오캐릭터즈 명소인 산리오 러버스클럽 내 ‘헬로키티 자판기’를 잇달아 오픈한다.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 오픈과 함께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산리오캐릭터즈 빵자판기 빵지순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빵 자판기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를 입력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맥스(2명)’,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또한 4가지 빵 자판기 인증샷을 모두 성공한 참여자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띠부씰 북&102종 띠부씰(3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리오캐릭터즈 빵’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마이멜로디 딸기요거샌드’이며, 다음으로 ‘시나모롤 파인코코스윗’, ‘쿠로미 블랙 팬케익’ 순이다. 고품질의 제품과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반짝이 띠부씰이 포함되어 있어 꾸미기를 좋아하는 잘파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도 인기 요인이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제품과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3월 21일에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2017년 첫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인 18일만에 200만 잔 판매를 기록하며 올 봄 역대급 인기를 이끌고 있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바닐라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와 우유,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이다. 지난 2017년 첫 출시 당시에도 일주일만에 50만잔이 판매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으며, 매년 약 한 달간 150만잔 이상씩 판매되며 꾸준히 봄 시즌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의 200만잔 돌파는 출시 이후 지난 7년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현재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총 1600만잔을 넘어섰다. 이는 스타벅스 한국 진출 24년 역사상 스타벅스의 계절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기도 하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자체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서도 기존 슈크림 라떼 구매 고객의 50%가 ‘재출시’를 기다린다고 응답할 만큼 고객 기대감이 높은 음료이기도 하다.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한 한 고객은 “매년 슈크림 라떼가 출시될 때마다 슈크림 휘핑을 듬뿍 얹어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하며, “봄이 오면 생각나는 음료”라고 전했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지난 2017년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자체 출시했던 음료로, 개발 당시에도 슈크림 소스 및 원부재료의 배합 등을 위해 300여 차례가 넘는 실험과정과 수십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맛을 구현해 낸 것으로도 유명하다. 

스타벅스 음료팀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매년 고객의 입맛에 맞게 일부 원부재료의 변화를 꾀해 나가고 있는 등, 첫 출시 후 현재까지 고객 반응을 지속 반영해 나가고 있다. 

스타벅스 박현숙 상품개발담당은 “7년동안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는 어느덧 스타벅스의 봄을 대표하는 음료가 되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매년 따뜻한 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근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의 슈크림 라떼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4일 첫 출고한 라거의 반전-켈리의 광고 본편을 공개한다. 지난 30일 ‘프리 런칭’ 편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데 이어 본편 광고를 공개하며 켈리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덴마크 맥아’ 편과 ‘더블 숙성’ 편으로 제작됐다. 프리 런칭 광고를 통해 신제품 켈리의 출시 배경을 설명하고 제품과 모델인 손석구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인 만큼, 이번 본편 광고에서는 켈리만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덴마크 맥아 편에서는 일 년 내내 해풍을 맞고 자라 부드러운,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로 만든 라거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에서 “육지가 아니다. 라거의 새 바람은 바다로부터 불어온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거품이 터지는 보리의 비주얼을 드라마틱 하게 표현했다.

더블 숙성 편은 화면이 뒤집어지는 반전 영상과 함께 손석구와 발효 탱크 뒤로 탄산감 가득한 맥주 파도가 몰아친다. 이를 통해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하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탄산감이 강렬한 켈리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두 편 광고 모두 모델 손석구의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연기와 내레이션이 돋보여 켈리의 콘셉트인 ‘라거의 반전’을 잘 살려냈다는 평이다.

본편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13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켈리의 특장점을 원료적, 공법적 측면에서 보여주며 소비자에게 ‘켈리를 마셔야 하는 이유’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켈리는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더블 숙성 공법으로 탄산감이 강렬한 완벽한 밸런스의 라거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Red Bio, 제약∙헬스케어) 독립법인인 CJ바이오사이언스(대표 천종식)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국제 학회에서 차별화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알린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3대암학회로 꼽히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3’에서 CJRB-101에 대한 전임상 시험 연구결과를 포스터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CJRB-101은 CJ바이오사이언스가 확보한 면역항암 타깃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로, 올해 초 미국 FDA에서 신약후보물질 임상계획을 승인받았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학회에서 CJRB-101의 단독 투여 및 면역관문 억제제인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와의 병용 투여에 따른 항암 효과와 작용기전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업체 중 최초로 ‘PDX(Patient-Derived Xenograft) 모델’을 활용해 CJRB-101의 뛰어난 항암 유효성과 작용기전(MoA, Mode of Action) 데이터를 확보했다. ‘PDX 모델’은 인간의 면역체계를 지닌 쥐에 실제 암 환자의 조직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실제 환자 반응을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동물 모델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는 CJRB-101의 대식세포를 통한 항암 작용기전을 파악해 냈다는데 의의가 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CJRB-101이 암 조직 성장을 억제하는 ‘M1 대식세포’ 반응을 활성화시키고 암 조직 성장을 촉진하는 ‘M2 대식세포’는 M1이 되도록 유도해 면역활성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밝혀냈다. 또한 CJRB-101이 M1 대식세포를 활성화함에 따라 종양을 직접적으로 없애는 ‘세포독성 T 림프구(CD8+ T세포)’의 개체 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CJ바이오사이언스는 ‘단일세포 RNA 시퀀싱(single cell RNA sequencing)’ 등 다양하고 고도화된 결과 분석기법을 통해 CJRB-101의 항암 작용기전을 규명해냈으며, CJRB-101을 투여한 모든 개체들은 대조군 대비 종양이 작아지는 것을 확인하는 등 긍정적인 비임상 연구 결과를 도출해냈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우수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항암 면역치료제개발을 위해서는 대식세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분석이 필수적”이라며 “대식세포 변환이라는 CJRB-101의 항암 작용기전이 향후 신규 항암 면역치료제 개발의 중요 전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RTD 커피 신제품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아몬드’ 2종을 출시한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대용량 커피 대표 브랜드로 음료시장 내 소비자 기호와 저당,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아몬드’를 선보인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은 샷을 추가해 더 진해진 커피 맛과 묵직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스위트아몬드는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에 천연 아몬드 향을 더한 스위트 블랙커피이며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로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배우 송중기의 다채로운 이미지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특성과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광고는 회사를 배경으로 한 ‘요즘 직장인의 초집중 시그널’이라는 콘셉트로 몰입이 필요한 순간에 집중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만의 가치를 표현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샷, 스위트아몬드 총 2편으로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TV CF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라며 "신제품 출시로 강화된 총 6종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커피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대용량 커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2022년도 기준으로 등록된 특허 포트폴리오가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은 그동안 물류, 쇼핑, 정보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특허 포트폴리오를 늘려왔다. 지난 2022년에 쿠팡이 국내에 신규 등록한 특허만 약 270건에 달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대만 등 해외 등록 특허까지 모두 합산하면 2022년 말 기준 1200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전년도 말 기준 등록 특허가 600여 건이었던 것과 비교하여 불과 1년 사이에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특허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데에는 특허 출원을 장려하는 쿠팡의 독특한 문화가 있기 때문이다. 쿠팡은 사내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낸 직원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이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지며, 주기적으로 개발자나 창작자들이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러한 사내 문화를 바탕으로 누적된 쿠팡의 혁신 기술은 쿠팡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에서도 꾸준한 고객 경험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쿠팡은 물류센터 및 물류 시스템 관련으로 한정해도 수백 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특허 기술을 통해 개발된 스마트 물류 시스템은 기존 온라인 유통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해냈다. 

고객에게 최단 시간에 배송할 수 있는 센터를 계산하는 ‘주문량 할당 시스템’, 동일한 배송지의 상품을 묶어주는 ‘싱귤레이션 패키징 시스템’, 쿠팡친구의 효율적인 동선 관리를 돕는 ‘건물 출입구 가이드’ 등의 혁신 시스템은 현장 작업자들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동시에 평균 배송 시간을 12시간까지 단축시키며 일석이조의 성과를 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직원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고 꾸준히 특허를 등록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며 “다양한 신기술을 개발 및 도입해 선진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현장 근로자와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다채로운 풍미를 가진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소함의 대명사인 참기름과 들기름은 깨의 종류, 착유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이 존재한다. 마켓컬리는 깨가 기름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로스팅 여부와 추출 온도에 따라 분류했다. 대표적으로 ‘쿠엔즈버킷’은 국산 깨를 49도 미만에서 착유하는 냉 압착 개념을 소개한 브랜드다. ‘마정기름집’은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브랜드로, 깨의 선정부터 보관까지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산뜻함, 너티함 등 다른 매력을 담은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샘플러’ 2종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취향에 따라 참기름 혹은 들기름 선택이 가능하다. 20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생산 유통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이드도 동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셰프의 킥’도 소개한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더 재밌게 맛볼 수 있도록 유명 셰프인 조희숙 셰프와 조셉 리저우드 셰프가 다양한 팁과 레시피를 전수한다. 한식 요리 마지막에 고소함을 더했던 기존방법에서 벗어나 색다르게 활용 가능한 기름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컬리는 오프컬리의 올리브 오일 시즌을 통해서도 색다른 레시피를 알린 바 있다.

컬리 관계자는 “자주 쓰는 기름도 취향 따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고자 이번 기획전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만 할 수 있는 특별하고 신선한 상품 소개를 통해 더 많은 고객께 취향 발견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교보문고와 함께 매월 추첨을 통해 추천 도서를 ‘오네(O-NE)’로 배송해주는 ‘월간 오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CJ대한통운 공식 인스타그램과 교보문고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에 교보문고 추천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양사가 각각 댓글 작성자 중 5명씩 총 10명을 추첨해 당첨자들에게 추천 도서 중 한 권을 배송해준다. ‘월간 오네’의 첫 이벤트는 4월 13일부터 23일까지이며 올해 말까지 매월 진행된다.

교보문고는 4월 테마를 ‘꽃 피는 봄, 내 마음에 꽃길 깔기’로 정하고 ‘챗GPT 인생의 질문에 답하다’, ‘언어의 온도’, ‘위로가 필요한 날, 친절한 상어 씨를 만나 봐’, ‘내가 나를 어쩌지 못한다면’, ‘꽃 책’ 등 5권을 이 달의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 

CJ대한통운의 ‘오네(O-NE)’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모든 배송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의 ‘ONLYONE’ 경영철학과 함께 판매자, 구매자 등 ‘모두를 위한 단 하나(ONE)의 배송 솔루션’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와 동시에 ‘내가 주문한 상품이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오네!’라는 설렘과 기쁨도 내포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택배’ 대신 ‘오네’라는 차별화된 고유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혁신적인 배송 서비스가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점을 더욱 명확히 각인시키고 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꼭! 오네’, 내일 오전 7시 전 새벽에 받는 ‘새벽에 오네’, 주문 당일에 받는 ‘오늘 오네’ 등 다른 배송 서비스에도 ‘오네’ 브랜드가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전략 뿐 아니라 실제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CJ대한통운은 물류 전과정에 로봇,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판매자 상품을 보관한 후 물류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수행하는 풀필먼트센터에 운송로봇, 디지털트윈, 스마트패키징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물류 효율이 획기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CJ대한통운은 센터 내 물류 작업을 세분화 해 익일•새벽•당일 등 배송시간대별 맞춤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교보문고와 추천 도서 배송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는 등 협업 마케팅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속적인 첨단물류기술 도입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배송브랜드 ‘오네’ 론칭 기념 및 고객들과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 접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의 신개념 프로모션 ‘버슐랭’이 시즌2로 돌아온다. 버슐랭 시즌2는 국내 1호 빛의 도시(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인천에서 펼쳐진다. 예약 앱 캐치테이블을 통한 탑승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미식의 대명사 미슐랭과 버스의 합성어인 버슐랭은 2층 버스를 활용한 움직이는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파인다이닝을 즐기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쉐프의 요리’라는 Chefood의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함이다. 인천 곳곳의 명소를 함께 여행하는 시티투어 콘텐츠도 곁들여져 있다.

버슐랭이 선보이는 메뉴는 Chefood의 ‘한상 떡갈비’, ‘블렌딩 카레’, ‘등심 통돈까스’, ‘왕교자’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재해석한 파인다이닝 코스요리다. 레시피는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과 롯데웰푸드의 솔루션 팀이 함께 고안했다.

음식뿐만 아니라 도심의 야경과 연주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곁들여 특별함을 더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집결해 청라호수공원으로 이동, 노을을 보며 웰컴드링크를 마신다. 이후 인천의 야경명소인 송도 센트럴파크로 이동해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을 곁들인 파인다이닝 코스요리를 즐긴다.

버슐랭 탑승 신청은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이블’에서 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예정된 시즌2 1회차 운행은 18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야간 운행만 진행했던 시즌1과 달리 시즌2 운행은 주간 운행도 계획되어 있다. 시즌2는 오는 6월 말까지 운행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버슐랭 소개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운행했던 버슐랭 시즌1은 매 회차 예약 신청이 열릴때마다 순식간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서울의 야경과 맛있는 파인다이닝 요리로 참가자들에게 Chefood와 함께한 잊지못할 추억을 전달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버슐랭은 국내에선 찾아보기 드문 파인다이닝 시티투어 기회”라며 “국내 1호 야간관광 명소 도시 인천에서 Chefood 버슐랭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시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4월 14일부터 30일까지 안성 아울렛에서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

락앤락 안성 아울렛은 서울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생활용품 할인 매장으로,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F2C(Factory to Customer)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창고 대개방’ 행사에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주방용품 부문 7년 연속 1위 자리에 오른 락앤락의 식품보관용기(밀폐·저장·보온·보냉)와 쿡웨어(주방용품)를 비롯해 베버리지웨어(텀블러·물병), 소형가전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이에 캠핑, 피크닉 등에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생활잡화와 수납용품 그리고 육아용품까지 총 1500종 이상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락앤락의 인기 제품인 실내 맞춤형 텀블러 ‘메트로 머그(475㎖)’, ‘슬로 아웃도어 카고박스(31ℓ)’, ‘바로한끼 이유식 칼 세트’를 1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고, ‘스텐 보온 도시락(450㎖)’, ‘살롱 포터블 인덕션’은 3만 원대,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플러스(5ℓ)’와 ‘진공쌀통(25kg)’은 7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내열유리용기 ‘탑클라스’,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보관·정리에 최적화된 ‘비스프리 모듈러’, 이유식용 ’바로한끼 더 편한 이유식 용기’, 쿡웨어 ‘가드니아’, ‘웨이브 IH’, 신제품 ‘진공 쌀 냉장고(20kg)’ 등 주요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창고 대개방 방문 고객 대상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데일리백(18ℓ)’을, 설문조사 참여 고객 대상 ‘에톰 극세사 더스터’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락앤락 안성 아울렛에서 진행되는 두번째 ‘창고대개방’ 행사로, 지난해 11월 첫 행사 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98.6%에 달하는 고객이 ‘안성 아울렛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답변했을 정도로 방문 고객의 만족도가 높았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해는 방문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고객 동선 및 이용 편의성을 더욱 개선하고, 판매 제품군을 확대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고물가 시대 락앤락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리테일 브랜드인 ‘디즈니 스토어’의 운영권을 획득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주요 점포에 국내 최초로 디즈니 스토어가 들어서는 것이다. 오프라인 리테일간 차별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국내 고객들이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현대백화점만의 콘텐츠 차별화에 방점을 찍는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공식 디즈니스토어 국내 운영권에 대한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오는 7월 판교점에 ‘한국 공식 디즈니스토어’를 론칭한다. 모든 연령 층의 고객들이 특별히 엄선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패션,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용품을 통해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비롯해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으로 구성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속 캐릭터 등을 활용한 상품 판매 공간은 물론, 디즈니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 결합된 복합 매장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후 현대백화점은 올해 안에 더현대 서울‧천호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에 총 3개 매장을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디즈니스토어의 온라인 매장도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안에 숍인숍 형태로 오는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의미로 공식 디즈니스토어 오픈(7월)에 앞서 오는 18일 판교점 5층에 약 264㎡(80평) 규모의 ‘디즈니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피규어, 인형, 의류, 리빙 등 디즈니 주요 라이선스 상품 총 70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매장을 론칭하는 7월에는 현대백화점 16개 전 점포에서 디즈니를 테마로 한 대형 마케팅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디즈니 IP를 활용한 제품 개발 사업 전개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섬·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 등 그룹 내 패션·식품·리빙·인테리어 계열사의 상품 개발 및 제작 역량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현대백화점의 의지와 한국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하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측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면서 긴 시간 논의와 노력 끝에 국내에 디즈니스토어를 들여오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미래형 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반복되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장벽 리페어 65.8% 토너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를 출시한다.

프리메라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씨드의 힘으로 강력한 장벽 리페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을 지속해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는 건강한 피부 장벽을 완성하는 ‘씨드 테크(SEED TECH™)’ 기술이 적용됐다. 이는 순수 고함량 식물 단백질에서 추출한 ‘씨드 펩타이드’와 ‘피토바이오틱스’의 시너지를 통해 손상된 장벽의 일시적 개선을 넘어 건강한 피부 장벽이 오래 지속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는 에멀젼 블렌딩의 깊고 빠른 장벽 케어로 65.8%의 장벽 개선 효과를 구현했다. 사용 전 대비 부족한 피부 보습량을 38.2% 채워주고,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10.9% 개선하며, 자극받은 피부 온도도 섭씨 3.6도 가량 낮춰준다. 또 감초산 칼륨,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성분 복합체인 ‘카밍 액티브™’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유효 성분을 리포솜 기술로 감싸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는 ‘세라-루로닉 리포솜™’ 기술도 적용됐다. 부드러운 에멀젼과 워터 토너의 이층상 블렌딩 제형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어 이상적인 유수분 균형을 오래도록 유지해주며, 에센스처럼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인공향 등 12가지 성분을 배제했고 피부과테스트, 피부일차자극테스트, 민감피부일차자극테스트, 안자극대체테스트, 하이포알러지테스트,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패널테스트 등 총 7가지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민감 피부 고객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는 현재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SSG 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프리메라 백화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홈쇼핑이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H!) 드림온에어'를 통해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13일 인천 서구 신현북초등학교에서 '하이(H!) 드림온에어 1호 학교 완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완공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상원 신현북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하이(H!) 드림온에어'는 현대홈쇼핑이 지난 20년간 쌓은 방송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초·중·고등학교의 방송실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신설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대상 학교로 선정되면 카메라, 조명, 오디오 인터페이스, 방음재 등 노후된 방송 장비 및 기자재 교체와 방송실 공간 리뉴얼 등이 진행된다. 1호 리모델링 대상인 신현북초등학교에 이어 백령초등학교,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총 2억원 규모의 리모델링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사가 끝나면 유튜버 초청 강의 등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이날 완공식에서 "이번 '하이(H!) 드림온에어'를 통해 자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미디어·방송 분야 직업에 대해 배우고 진로상담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해 창의적인 미디어 인재 육성 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서울 서촌에 위치한 11개의 카페와 협업해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고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연다.

매일유업은 서촌 카페와 협업을 통해 5월 31일까지 어메이징 오트의 특장점을 살린 11가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 어메이징 오트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 시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190ml를 무료로 증정하며 우유가 포함된 모든 메뉴는 어메이징 오트로 변경이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신진 일러스트 작가 토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어메이징 오트 포스터와 종이 코스터 등 감각적인 연출물도 카페 내부 곳곳에 비치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시그니처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SNS 후기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핀란드 여행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어메이징 오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생크림, 우유, 딸기, 초코 파우더 등 다양한 식재료와 어우러져 놀라운 맛과 밸런스를 자랑한다”, “이번 기회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른 식재료와 조화가 뛰어난 어메이징 오트의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2023년에는 어메이징 오트 카카오 플러스친구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 소식도 전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최근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릉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성금 3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KT&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하며,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피해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주민분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기원한다”며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의 자회사인 KGC인삼공사는 1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과 이재민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앞서 KT&G는 지난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에 5억원의 성금을 전달했고, 2019년 4월 강원 고성·속초·동해 등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에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올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성금 3억원을 지원하는 등 최근 10년간 국내외 재해복구 지원을 위해 총 76억원 규모의 성금을 전달했다.

○.. 삼양식품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 이재민들에게 라면과 스낵 1만여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품은 취식이 용이한 컵라면과 스낵으로 구성됐으며, 빠른 지원을 위해 원주공장에서 이재민들이 임시 거주하고 있는 강릉아이스아레나에 직접 물품을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지난달 NC 전주점 신규 오픈에 이어 오늘(13일) 광교 아브뉴프랑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광교 아브뉴프랑점은 220여 석의 900㎡ 규모로 광교 신도시 역세권에 입지한 복합 문화 공간인 아브뉴프랑점에 자리잡아, 광교 신도시 지역 주민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애슐리퀸즈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 19 기간 동안 전 매장 프리미엄화를 완성하며 재정비를 마치고, 최근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오픈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교아브뉴프랑점에 이어 21일에는 스퀘어워 인천점, 그리고 5월 4일에는 엔터식스 안양점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으로, 올해 안에 매장 수를 60여 개에서 8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가 올해 20주년을 맞이함과 더불어 고객 수와 매출이 모두 상승하고 있다”며 “애슐리퀸즈를 찾는 고객이 계속 많아지는 만큼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슐리퀸즈 신규오픈 매장에서는 애슐리 20주년 한정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 교촌치킨이 고객을 대상으로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교촌1991 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까지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존에는 본사 신규 임직원 및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실무 교육으로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교촌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2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으며 ▲브랜드 소개 ▲메뉴 시식 및 제조과정 안내 ▲조리 과정 체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촌치킨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붓으로 소스를 도포하는 과정이 소비자들의 교육 흥미를 높였다.

참여한 고객들은 ‘평소 즐겨먹던 교촌치킨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참여 전부터 기대가 높았다’, ‘소비자로서 교촌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 오해했던 부분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직접 소스 도포 체험을 해보니 제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정성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제품’ 이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교촌치킨앱에서 모집한 '교촌1991 스쿨' 1기는 공지 이후 10분만에 접수 마감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교촌은 ‘교촌1991스쿨 2기’도 모집해 앞으로 꾸준히 프로그램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딱딱하고 일방향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쌍방향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교촌1991스쿨’을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확대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촌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펼쳐 나가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고객사인 대형병원의 급식 서비스 질을 향상하기 위해 임상영양 전문가 육성에 힘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2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병원 단체급식 운영 그룹의 ‘임상영양 마스터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임상영양 마스터 과정은 대형병원에서 근무하는 CJ프레시웨이 영양사들을 대상으로 주요 질환에 대한 기본 임상 지식과 치료식 운영 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병원 급식 경쟁력과 영양사들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7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번 마스터 과정에는 전국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영양사 3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4주간 ▲질환에 대한 이해 ▲병원 임상영양의 중요성 ▲치료식의 종류 및 운영 주의사항 등 심층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프로그램은 각 병원의 치료식 가이드라인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질환별 식단작성 지침, 환자용 식품 선택 정보집 등 전문 지식 관련 자료도 함께 제공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실제 병원에서 치료식을 담당하는 점포 관리자들이 강사진이 되어 그간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마지막 시간에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치료식 식단을 직접 구성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영양 균형이 잘 맞춰지도록 식단을 구성했는지 등을 서로 논의했으며, 당뇨식, 저염식, 위장∙간질환식 등 다양한 맞춤형 치료식에 창의성을 더한 메뉴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영양사는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배운 것들을 활용해 보다 많은 환자분들께 건강하고 맛있는 치료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병원 치료식은 환자의 질환이나 섭취 방식에 따라 맞춤형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내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사인 병원은 물론 최종 소비자인 환자분들도 모두 만족하는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는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며, 피해지역 복구 활동과 지역주민 지원 등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그룹 유통군도 피해지역 주민을 위해 나서고 있다. 생수 및 음료, 컵라면, 초코바 등 1000인분의 식품으로 구성된 긴급구호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했다.

롯데는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재난구호지원금 확보, 구호키트 구비 등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강원,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과 수해 복구를 위해 20억원을 지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지난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런치 콘서트’를 진행했다.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을 돕고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창단됐다.

이번 콘서트는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앞두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배려 문화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취지로 마련됐다.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해 약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여 따뜻한 소통과 공감을 나눴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 ‘넬라 판타지아’, ‘벚꽃엔딩’ 등 새봄과 어울리는 밝고 감성적인 음악들로 무대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콘서트에 참석한 코웨이 경영지원본부 소속 박용신 사원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각장애인 동료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따스한 힐링과 감동의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를 통해 긍정의 힘을 전하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모두가 하나 되어 유대감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빛소리 합창단의 음악적 성장을 돕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