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비빔면 유니버스의 확장'... 농심, 쫄면 카테고리 창출로 초반 흥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비빔면 유니버스의 확장'... 농심, 쫄면 카테고리 창출로 초반 흥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과 함께 비빔면 시장 경쟁의 막이 본격적으로 올랐습니다. 올해도 기존업체의 신제품과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이뤄지며 비빔면 유니버스가 뜨거워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중 농심 배홍동쫄쫄면이 초반 흥행을 이어가며 '쫄면' 카테고리를 형성하며 '비빔면 유니버스'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농심은 배홍동쫄쫄면의 인기에 힘입어 배홍동 브랜드는 전년 대비 75% 성장하며 올해 누적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한편 CJ웰케어가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고 단독 브랜드 스토어를 열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냅니다. 입점 제품은 국내 원조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 4종과, 고함량∙기능성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 6종으로 총 10종인데요. CJ웰케어는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에도 입점해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가 빅 사이즈 초코파이로 'No.1 파이'에 도전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비빔면을 구매하고 있다.[사진=농심]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비빔면을 구매하고 있다.[사진=농심]

○.. 따듯한 봄기운과 함께 비빔면 시장의 춘추전국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업체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업체의 시장 진출까지 더해 초반부터 뜨거운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농심은 2021년 출시 첫 해 단숨에 비빔면 시장 2위로 치고 오른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 배홍동쫄쫄면을 지난 2월 27일 선보였다. 여기에 삼양식품은 4가지 과일로 맛을 살린 ‘4과비빔면’을 출시했으며,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으로 비빔면 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등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빅모델을 앞세운 광고 경쟁도 뜨겁다. 농심은 배홍동의 광고 모델로 3년 연속 유재석을 발탁했으며, 팔도는 배우 이준호, 오뚜기는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 하림은 배우 이정재를 각각 모델로 선정하는 등 각 사가 빅스타를 앞세워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올해 비빔면 경쟁의 판이 더욱 커진 가운데, 농심이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초반 인기몰이를 하며 비빔면 시장에서 ‘쫄면’ 카테고리를 형성해 주목받고 있다.

농심에 따르면 배홍동쫄쫄면의 지난 10일까지 누적 매출은 45억원으로 배홍동비빔면 55억원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까지 올라왔다. 배홍동쫄쫄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배홍동 브랜드는 전년 대비 75% 성장하며 누적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배홍동쫄쫄면의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체감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시식 후기를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쫄면,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양념이 넉넉하고 비빔면보다 쫄깃쫄깃해서 맛있다”, “쫄면 좋아하는 나에게 최적의 제품”이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이 쫄면이라는 콘셉트로 비빔면 시장 내에서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며 배홍동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비빔면 경쟁이 해마다 더욱 치열해지는 이유는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최근 10년간 2조 원 대를 횡보하고 있는데 반해 비빔면 시장은 성장세를 그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5년 750억원 대에서 최근 1500억원 대까지 성장했으며, 업계는 올해 1800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비빔면은 라면업계의 여름철 매출을 판가름하는 주요 제품군이기도 하다. 더운 날씨에는 소비자들이 뜨거운 국물라면보다 시원한 비빔면을 즐겨 찾게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비빔면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3~4월부터 판매가 늘기 시작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8월 절정에 달한다. 이런 이유에서 여름 비빔면은 기업 입장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시장이다.

농심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을 맞아 배홍동비빔면 마케팅 활동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달부터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됨에 따라 푸드트럭으로 전국 각종 축제와 리조트 등을 순회하는 전국투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홍동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야구와 연계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펼쳐 초반 승기를 이어가며 비빔면 시장 역전을 이뤄낸다는 각오”라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북미시장에 첫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

CJ웰케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입점하고 단독 브랜드 스토어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입점제품은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 제품 4종과 고함량∙기능성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 제품 6종 등 모두 10종이다. CJ웰케어는 아마존을 교두보로 삼아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인 북미에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입점 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북미 시장을 공략하는 주력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원조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다. CJ웰케어는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 먹는 보습 제품인 ‘이너비 아쿠아뱅크’∙‘이너비 콜렉티브콜라겐’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현재 북미 시장의 보습 제품들은 대부분 피부에 바르는 형태인데, CJ웰케어는 피부 속부터 케어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복안이다.

또한 CJ웰케어는 아마존을 통해 CJ만의 기술력이 반영된 ‘바이오코어 500억 유산균’,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등 고함량∙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인다. 북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2026년 약 15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CJ웰케어는 향후 흑삼 브랜드 ‘한뿌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팻다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아마존의 브랜드 스토어에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Shopee)’를 통해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CJ웰케어는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북미시장에서 K-건강기능식품과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기를 더욱 키우고, 마시멜로 함량을 더 늘린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이는 크기를 더욱 키운 초코파이로 파이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MZ세대에 이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잘파(Z+α)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함이다.

출시에 앞서 롯데웰푸드는 브랜드 진단, 인지도 조사, 개선 사항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소비자 의견을 조사했다. 특히 주요 소비층인 중년층에서 벗어나 10~20대인 잘파세대에게 상대적으로 선호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제품 포지션을 재정립했다.

새롭게 바뀐 초코파이는 ‘Big Size, 빅 마시멜로!’ 콘셉트를 내세웠다. 초코파이 개당 중량을 40g으로 증량하고, 마시멜로 함량도 약 12%나 증가시켜 전체적인 크기를 키웠다. 이는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초코파이류 제품 중에 최고 크기 수준이다.

또 증량과 함께 초코파이의 전반적인 맛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파이와 마시멜로 부분을 중점적으로 키움으로써 한 입 물었을 때 입 안에서 포만감이 만족스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출시에 앞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마시멜로 부분의 함량이 높아져 더욱 쫄깃해지고, 크기가 커져 우유 등 음료와 함께 간식으로 취식했을 때 든든한 느낌이 든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초코파이는 인도에서 약 9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연간 약 400억원의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또 특별한 날 선물용이나 제사 음식 등으로 롯데초코파이가 사용되는 등 인도 시장에서 K-FOOD를 널리 알리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크기를 더욱 키운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적극 공략할 예정으로 외부 활동 등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간식이 필요한 잘파(Z+α)세대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품질을 개선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와 서울여해재단이 항일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최재형상’을 수상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7일 국립 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최재형 순국 103주기 추모식과 함께 진행된 제4회 최재형상 시상식에서 서울여해재단과 나란히 단체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재형상은 러시아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로 불리는 최재형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9년 제정된 상이다. 따뜻한 난로처럼 동포를 도운 선생의 ‘페치카(pechka·러시아 난로)정신’을 실천한 사람들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경영철학 아래 애국정신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 받았다. 윤 회장은 지난 2016년 일본이 보유하고 있던 고려시대 불화 수월관음도를 매입해 국립중앙박물관에 영구 기증하며 역사 의식을 고취시켰다. 작년에는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을 개관해 나라꽃 무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여해재단은 윤 회장이 지난 2017년 이순신 장군의 자(字) ‘여해(汝諧)’를 따서 만든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순신 학교를 운영하는 등 이순신 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최재형 선생의 정신은 나라사랑의 정신”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임직원들과 함께 애국정신과 역사의식을 적극적으로 전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 수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다양한 유통업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해수부에서 1인당 20%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유통업체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1월부터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최대 7% 카드 할인 및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최대 2만점 적립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3월 현대홈쇼핑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 혜택을 제공받은 소비자는 약 20만명(누적 기준)에 달한다.  

이번 4월 행사에서는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광어 등 제철 해산물과 제주도 직송 은갈치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인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제철 해산물을 포함해 건어물 등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품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하림이 세계 각국의 인기 라이스 요리를 집에서도 현지 풍미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더미식 요리밥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림 더미식 요리밥 시리즈는 미식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유명 맛집보다 더 맛있다는 평가를 받아 만든 제품으로, 태국·홍콩 등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더미식 카오팟쌉빠롯’과 ‘더미식 카오팟뿌’, ‘더미식 주러우차오판’ 3종으로 선보인다.

더미식 요리밥은 더미식셰프팀이 개발한 프롬더스크래치(From the Scratch) 비법 레시피가 적용돼 각 나라에서 먹는 현지 요리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하림은 더미식 요리밥 3종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더미식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스토어 소식 알림을 설정하면 신제품 구매 시 사용가능한 5% 할인쿠폰과 신상위크 5% 추가쿠폰을 증정한다. 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추가 중복할인을 제공하며, 구매왕에게는 선물도 증정해 상시 가격보다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론칭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관계자는 “태국·홍콩 등 전세계 여행지에서 먹었던 요리가 그리울 때나 이국적인 풍미가 가득한 요리를 먹고 싶을 때 더미식 요리밥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현지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한층 수준 높아진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밀맥주 시장 확대를 위해 ‘크로넨버그 1664 로제(이하 1664 로제)’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1664 로제의 TV광고를 이달 처음 공개했으며, IPTV, 케이블 채널에 온에어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월, ‘크로넨버그 1664’ 브랜드의 최고 인기 제품인 핑크빛 라즈베리 밀맥주 ‘1664 로제’를 출시했으며 인지도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1664 로제의 신규 광고는 국내 소비자만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 광고는 ‘봉쥬르(Bonjour)’하는 성우의 목소리로 시작된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고유의 정취와 분위기를 통해 ‘프랑스 대표 밀맥주’임을 알린다. 또, 핑크빛 1664 로제가 소용돌이치며 잔에 담기는 역동적인 장면 연출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새로운 주질임을 알리고자 했다. 핑크빛 노을과 로제 맥주의 핑크 오렌지빛 색상은 로제만의 상큼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는 느낌을 잘 전달하고 있으며, 보는 내내 입맛을 돋운다는 평이다.

‘1664 로제’는 라즈베리와 복숭아의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담긴 밀맥주다. 특히, 파인 아로마 홉과 향신료인 코리앤더의 섬세하고 우아한 향미가만나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1664 로제 출시로, 크로넨버그 1664는 블랑, 프렌치 라거까지 국내에서 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1664 로제의 색다른 맛과 이미지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전세계적으로 ’크로넨버그 1664'의 라인업들이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1664 로제 역시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이 지난 4월 10일, 강남구 대치동에 소재한 오뚜기센터에서 ‘제27회 오뚜기함태호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 임원들과 2023년 신규 장학생 5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 및 장학증서 수여,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56명의 장학생들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년간 학비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의 창업주인 함태호 명예회장이 1996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이다.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과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165여 명에게 79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해 연 2회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 2명을 선정해 상금 6000만원을 시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6명에게 시상했다. 또한 2013년부터 식품분야를 연구하는 연구자에게도 연구비를 지원해 현재까지 총 90명에게 86억 여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 유니클로가 4월 28일 경주지역 첫 유니클로 매장인 ‘유니클로 경주점’ 오픈을 앞두고, 경주지역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경주 청년센터에 면접 의류 100장을 지원한다. 

지난 6일, 매장 오픈을 앞둔 유니클로 경주점 직원들은 경주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첫단추’ 측에 유니클로의 남녀 감탄셋업 및 셔츠, 블라우스, 벨트 등 면접 의류 100장을 전달했다. 

2021년 개관한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는 지역 청년을 위한 취업 상담 및 구직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을 위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첫단추’ 사업과 함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인 ‘청년 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면접 정장 대여 지원과 함께 유니클로는 경주시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2023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1기 수료생 전원 및 이후 본 사업에 참여하는 인원에게도 자사 의류 및 굿즈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환 경주시 청년센터장은 “경주시 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이 커리어를 설계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유니클로의 의류 지원은 면접용 정장 마련에 대한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 완화와 더불어 사회 활동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4월 28일 유니클로 경주점 오픈을 앞두고, 지역과 상생하고 공존하며 경주시민의 일상에 도움이 되기 위한 지역 친화 활동인 ’라이프 인 경주 라이프웨어 유니클로(Life in GYEONGJU LifeWear UNIQLO)’ 캠페인을 런칭한다.

이 캠페인은 오래된 역사를 간직한 특별한 도시 경주만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화보와 함께 경주시민의 일상을 소개하는 책자를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발간한다. 유니클로는 책자를 통해 경주의 일상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전하고,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이라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경주의 일상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자연을 소개하는 캠페인 책자는 4월 13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배포된다.

○.. 쿠팡이 역대급 혜택을 선보이는 뷰티 축제 메가뷰티쇼 시즌2를 연다. 

오는 5월 1일까지 개최되는 메가뷰티쇼는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다. 연중 최대 규모의 축제 중 하나인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 별 최대 70%라는 대폭적인 할인과 함께 1+1 행사, 브랜드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참여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닥터지 ▲애경산업(Age 20’s, 루나) ▲닥터자르트 ▲피카소 ▲메디필 등이 있으며, 총 3주에 걸쳐 브랜드 별로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봄철 환절기 시즌을 맞이해 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행사 첫 주에는 이니스프리 상품 할인 혜택과 함께 4만원 이상 구매 시 New 이니스프리 그린티 3종 키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베스트셀러 선크림 라인들을 1+1으로 선보인다.  

마몽드, 라네즈, 아이오페 제품은 행사 기간 내 각각 3만원, 4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3종 키트', '라네즈 워터뱅크 블루HA 5종 키트', '아이오페 스템3 4종 키트'을 증정한다. Age 20's는 전 품목 3만원 이상 구매 시 바이옴리프트 스페셜 키트 3종을 제공한다. 

이 밖에 대표 메이크업 브러시 브랜드 피카소 제품은 행사 기간 내내 2만5000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500원, 4000원씩 할인한다. 
 
쿠팡 관계자는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가뷰티쇼를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됐다”며 “봄철 환절기를 맞이해 고객들에게 필요한 스킨케어 제품 위주로 다양한 할인 행사와 특별한 메가뷰티쇼 굿즈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신진서 9단이 이원영 9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신진서 9단은 지난 10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제24회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이원영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두며 2019년에 이어 2번째 맥심커피배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자 신진서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준우승을 차지한 이원영 9단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진서 9단은 “지난 2019년 제20회 맥심커피배에 첫 출전해 우승한 이후 4년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맥심커피배에서 계속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 주관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국내 기전으로 바둑 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입신들의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훌륭한 대국을 보여준 32명의 모든 참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바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을 도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ORY)는 '23년 봄여름 시즌, 여행용 가방과 캐리어로 구성한 ‘어웨이(Away)’ 라인을 신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빈폴액세서리는 엔데믹 이후 여행과 피크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하자 이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상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자’는 의미를 담은 ‘어웨이(Away)’ 라인을 기획했다.

빈폴액세서리는 어웨이 라인을 경량 원단 가방과 캐리어로 구성했다. 어웨이 가방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백팩, 숄더백, 메신저백, 토트백, 슬링백으로 출시됐다. 경량 나일론 소재로 제작돼 가볍게 착용할 수 있고, 내외부에 포켓이 여럿 달려 있어 소지품을 분리 수납하기 용이한 것이 강점이다.

또 백팩과 토트백 뒷면에는 캐리어 홀더가 있어 캐리어에 가방을 올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메신저백 앞면에는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가 있어 별도의 지갑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컬러는 아이보리, 블랙, 옐로, 베이지, 네이비, 카키가 있고, 가격은 13만9000원에서 21만9000원이다.

한편 어웨이 캐리어는 20/26인치 사이즈, 아이보리/옐로/카키 컬러로 출시됐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돼 가벼우면서 스크래치와 충격에 강하다. 또 바퀴에는 캐리어가 움직이거나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스토퍼 기능과 이동 시 소음을 최소화하는 사일런스 휠이 적용됐다. 가격은 32만9000원~38만9000원이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엔데믹 이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여행 시 가볍고 산뜻하게 들만한 가방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며, “빈폴액세서리가 올봄 새로 선보이는 어웨이 라인이 여행을 더 즐겁고 더 편안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빈폴액세서리는 오는 30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전국 주요 빈폴액세서리 및 빈폴 매장에서 어웨이 라인을 포함한 '23년 봄여름 시즌 트래블 추천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캐리어 네임택을 증정한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사업자회원(B2B) 전용 ‘임직원 선물 맞춤 제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원 선물을 준비하는 사장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 전상품 ‘7%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며, ID당 매일 1회씩 증정한다. 프리미엄 선물 구입을 위한 ‘신세계백화점 15% 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원 할인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LG생활건강 ▲유세린 ▲피죤 ▲삼진제약 ▲뉴트리원 ▲풀무원건강생활 ▲신세계푸드 ▲매일유업 등 주요 브랜드 20여 곳이 참여했다. 브랜드별 ‘중복쿠폰’ 혜택도 풍성하며, 최대 30% 중복할인 가능하다. 쿠폰 스펙은 브랜드별로 상이하다.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프리미엄 전병인 ‘이대명과 해운대 4호’, ‘헤라 SSG단독 블랙 쿠션’,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시카 핸드크림’,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2종 기획세트’ 등을 제안한다. 옥션은 ‘비오템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200ml 세트)’, ‘세타필 대용량 로션(473ml*2개)’, ‘뉴트리원 트리플 업 보스웰리아(2박스)’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백화점/문화상품권 ▲음료/식사권 ▲뷰티 ▲건강식품 ▲도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선물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업자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면 사업자회원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비즈’ 전용 혜택도 무료 활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가입 후 최초 1회 제공하는 ‘웰컴 100원딜’ 혜택 및 G마켓과 옥션 사이트별로 매월 1회씩 지급하는 9만원 상당의 쿠폰팩 등이 있다. 여기에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무료 사이즈업’ 등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의 주요 혜택도 무료 이용 가능하다. 

G마켓 B2B팀 정지훈 팀장은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임직원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고물가 상황에서 사장님 회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예산에 맞춰 합리적인 쇼핑이 될 수 있도록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브랜드별 카테고리별 맞춤형 선물을 제안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바로고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식자재 통합 유통 플랫폼 ‘오더히어로‘와 MFC(Micro Fulfillment Center, 소형 물류 센터) 대리점 사업 협력에 나섰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오더히어로’ 운영사 ‘딜리버리랩’의 MFC 대리점 사업 확대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바로고는 물류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오더히어로 MFC대리점 운영 파트너 모집부터 운영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바로고는 지난달 경기 지역 허브(지역 배달대행 업체)를 대상으로 오더히어로의 1호 MFC 대리점 운영 파트너를 모집했다. 1호점 파트너는 바로고 시흥 허브장으로, 라스트마일 및 지역 상권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흥시에 대리점을 열게 됐다.

대리점의 초기 안착을 위해 바로고는 본사 전문 인력 파견을 통한 물류 전략 수립, 홍보, 지역 상점 영업 등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딜리버리랩 역시 대리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서비스 인증 및 MFC 현장 물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1호점은 개점 후 보름 만에 100여 개의 오더히어로 서비스 가입 상점을 확보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향후 양 사는 ‘초연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을 지속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식자재 유통 서비스 권역 확대, 바로고 허브를 대상으로 한 대리점 운영 파트너 추가 모집 등을 검토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바로고와 전략적 파트너사 간 협업의 첫 가시적인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오더히어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소상공인, 대리점 운영 파트너, 기업 모두 상생할 수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늘(11일)부터 15일까지 4월 ‘월간십일절 5Days’를 진행한다.

11번가는 십일절 인기 코너 ‘타임딜’을 11일(하루 13차례)과 12~15일(하루 4차례)에 걸쳐 각 시간대별로 최대 15개씩, 총 400여개 상품을 최대 61%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에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해제된 첫 봄을 맞아 결혼과 이사, 나들이 수요 증가가 전망되는 가운데, 4월 십일절에서는 대형가전과 봄 의류 등 성수기를 맞은 상품군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이사, 혼수 준비 고객이 특히 선호하는 대표 브랜드 삼성전자, LG전자의 종류별 대형가전을 ‘타임딜’로 집중 판매한다. 11일 ‘LG 오브제컬렉션 올인원 타워 무선청소기’(오전 11시)와 ‘삼성전자 UHD 4K TV 70인치’(오후 10시), ‘LG트롬 5벌 스타일러’(오후 10시)부터 13일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세탁기/건조기)와 ‘LG오브제 4도어 냉장고’, 14일 오후 11시 ‘LG디오스 식기세척기’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브랜드별 봄 패션 아이템도 다양하게 모았다. 봄캉스룩 모자로 유명한 ‘헬렌카민스키’(11일 오후 1시), S/S 패션 상품을 모은 ‘LAP’(11일 오후 8시), 인기 키즈 의류를 엄선한 ‘래핑차일드’(12일 오전 11시)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와 함께하는 명품 드로우도 열린다. ▲디올 북 토트 스몰백(11일) ▲프라다 메신저백(12일) ▲샤넬 캐비어 카드지갑(13일) ▲루이비통 알파 미니백(14일) ▲고야드 생루이백 PM(15일) 등 총 5점의 명품이 준비됐으며 십일절 기간 ID당 매일 1번의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십일절 메인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LG전자, Apple, 다이슨,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십일절 전용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4월 ‘월간십일절 5Days’ 기간에는 각 카테고리별로 ‘10% 즉시할인’(최대 20만원), ‘15% 즉시할인’(최대 5000원) 혜택이 기본 제공되며, 매일 5개 카드사의 최대 ‘8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중 1종을 선택 발급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멤버십 고객은 2종의 쿠폰 모두 발급 가능하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방역 조치의 점진적 완화로 완전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웨딩, 이사, 나들이 등으로 봄철 수요가 특히 높은 상품들을 월간십일절만의 혜택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야구장, 테마파크, 리조트, 휴게소 등 전국 컨세션 시설의 새 단장을 마쳤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행 성수기를 고려해 주요 점포의 서비스와 시설을 개편하고 이용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는 레저, 숙박, 휴게시설을 아우르는 폭넓은 경로에서 컨세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각 시설의 이용객 대상 식음 서비스 전반과 직원용 구내식당 운영이 서비스 영역에 해당하며, 주요 고객사는 프로야구단 KIA 타이거즈의 홈구장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 ‘오션월드’, 서해안 고속도로의 ‘행담도 휴게소’ 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일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동시에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의 특별관람석인 ‘비스트로 펍’의 개편 소식을 알렸다. 비스트로 펍은 야구와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루와 3루의 테라스에 마련된 특별 좌석으로 최근 야구팬 사이에서 ‘직관 명당’, ‘야구장 맛집’으로 불리며 화제다. CJ프레시웨이는 ▲호걸이 에그카츠 ▲롱 배트 피자 ▲4번 타자 김떡순 등 홈구단 ‘KIA 타이거즈’와 종목의 특징을 반영한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들과 시원한 맥주를 함께 제공한다.

한낮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워터파크 이용객도 늘고 있다. 강원도 홍천의 오션월드는 이달부터 실내 물놀이 시설을 개장했다. 오션월드의 식음 서비스를 운영하는 CJ프레시웨이는 ‘푸드오클락’, ‘고메브릿지’ 등 푸드 코트와 간편식 코너 등 일부 시설을 오픈했다. 충청북도 제천의 리조트 포레스트 리솜에는 물놀이 중에도 간편하게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워터파크 시설 내 무인 간편식 코너를 새롭게 마련하는 등 편의를 개선했다. 

휴게소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노을 맛집’, ‘오션뷰 휴게소’로 알려진 행담도 휴게소는 전기차 운전자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이달 중순에 충전 설비를 대대적으로 확충한다. 상·하행 휴게소에 급속 충전기 16대를 추가 설치해 동시에 최대 20대 차량이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서해안 고속도로 내 최대 규모에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컨세션 사업은 레저, 휴게시설을 아울러 다양한 유형의 점포가 해당하는 만큼 각 사업장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역량이 중요한 경쟁 요소”라며 “꽃놀이 시즌에 이어 초여름 성수기가 곧바로 이어지는 등 계절 변화 속도가 빨라진 것을 고려해 별미 메뉴 개발, 편의시설 정비 등 점포별 서비스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해 이용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온라인 버티컬 플랫폼이 TV홈쇼핑에 진출한 유일한 사례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과 다양한 명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가상의 명품 매장에 방문한 듯한 고도화된 방송 기술과 쇼호스트의 생생한 방송 진행,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더해 급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명품 쇼핑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과 지난해 12월 20일 TV홈쇼핑 테스트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약 2시간 동안 40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이 몰리며 일명 ‘대박’을 쳤다. 이는 방송 직전일 동시간 주문금액 대비 약 6배 신장한 수치다. △아미 △메종키츠네 △랄프로렌 △톰브라운 △몽클레르 등을 선보였다. 긴 역사를 가진 명품 브랜드는 물론 평소 홈쇼핑에서 접하기 힘든 이른바 신(新)명품을 선보인 것이 유효했다. 신명품은 명품 못지않은 디자인과 품질을 갖추면서도 탄생하지 얼마 안돼 남들이 다 아는 브랜드는 소비하지 않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CJ온스타일은 14일과 19일 2회에 걸쳐 머스트잇 명품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스튜디오와 머스트잇 매장 이원 방송으로 새로움을 더했다. 인도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가방을 제작하는 프리미엄 가죽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구찌 △버버리 △이자벨마랑 △아이그너 등 고급 명품부터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시 무이자 24개월 혜택을 증정한다.

양사간 협업은 CJ온스타일이 지난해 6월 머스트잇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사업 시너지 결과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 투자를 기점으로 패션업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명품 카테고리 관련 경쟁력을 단순에 끌어올렸다. 그 일환으로 4월부터 머스트잇 상품을 CJ온스타일 앱과 인터페이스(API)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기간 온라인 명품 플랫폼을 이용하는 2030 소비자가 급증한 상황에서 젊은 소비자들을 CJ온스타일 신규 고객으로 유입할 수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CJ온스타일이 머스트잇을 선택한 이유는 탄탄한 성장세와 커머스 역량에 있다. 머스트잇은 지난 2011년 창업 후 줄곧 온라인 명품 시장을 선도해 온 기업으로 모든 역량과 지표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 설립 이후 10년 간 지속적인 영업이익과 성장을 만들어온 몇 안되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경쟁력 높은 상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품 발견 시 200% 책임보상, 품절/지연 보상 등 ‘머스트잇 케어’를 도입하여 높은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이 구축하기 어려운 고도화된 IT 인프라 및 고객 서비스 역량도 갖추고 있어 비교불가한 명품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의 명품 전문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머스트잇 LIVE'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명품 전문 라방이 전무했던 이유가 신뢰도 문제로 여겨졌던 만큼 홈쇼핑이 자랑하는 철저한 정품 및 품질 검증을 거쳐 최신 트렌드 명품 판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9월 ‘머스트잇 LIVE’ 론칭 방송에는 약 5만 명의 시청자가 몰렸고 방송 당일 매출액은 1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머스트잇 타깃이 비대면 쇼핑에 선호도가 높은 MZ세대인 만큼 론칭 방송 구매 고객 중 MZ세대 고객 비율이 40%에 달한 점도 눈에 띄는 성과다. 현재 ‘머스트잇 LIVE’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서 월 1회 고정 편성중이다.

CJ온스타일 황예나 패션신사업담당은 “머스트잇 투자를 통해 범(汎)패션 카테고리 리더십을 제고하면서도 명품 플랫폼 주 이용자인 2030세대 신규 고객층을 유입해 고객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명품 브랜드들의 연이은 가격 인상 기조 속에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CJ온스타일과 머스트잇의 만남은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냉방가전만큼 판매량이 기온 변화에 쉽게 영향을 받는 가전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꼽았다.

전자랜드가 조사한 2023년 3월 한 달간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배가량 급증했다. 

음식물쓰레기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최근 몇 년간 폭염과 습한 날씨가 번갈아 찾아오는 여름철에 음식물처리기 판매가 가파르게 성장했다. 하지만 지난 3월 예상치 못한 높은 기온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철에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지난 3월은 1907년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후로 가장 따뜻한 봄 날씨를 기록한 달로, 더위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냉방가전의 판매가 급증한 바 있다. 3월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는 냉방가전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점점 더운 날씨에 필요한 필수가전으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음식물처리기는 가족 구성원 수에 상관없이 누구나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가전이라 선물용으로도 좋은 가전 중 하나”라며, “다가오는 여름에도 예측할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날씨에 따라 음식물처리기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창립 25주년 기념 할인 행사 2탄 ‘롯키데이’를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3월 30일부터 2주간 진행한 ‘온리원세일’에 이어 롯데 8개 유통사가 함께하는 쇼핑 축제 ‘롯키데이’를 통해 고객에게 역대급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롯데마트는 ‘롯키데이’의 시작에 맞춰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만 엄선해 ‘25대 특가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13일부터 19일까지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50% 할인해 5690원에, ‘1등급 한우 구이류/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는 각 40% 할인 판매한다. 

고급 수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물가안정 참치회(400g/냉장)’를 기획해 1만9900원에, ‘한 판 전복(10마리/냉장/국산)’은 엘포인트(L.POINT) 할인에 수산대전 행사를 연계해 약 35% 저렴한 8960원에 선보인다. 또한 봄철 나들이와 캠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롯데마트 대표 즉석 조리식품 ‘갱엿 순살 닭강정(대)’을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적용해 론칭 이후 최저가인 8450원에 판매한다. 계란, 참외, 미국산 오렌지, 갈치 등도 ‘많이 살수록 더 싸게’, ‘엘포인트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1+1, 50% 할인을 통해 가공식품부터 생활 잡화까지 총 100여 가지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해표 더 고소한김 2종’, ‘CJ 비비고 상온 국물요리 20종’ 등 먹거리부터 ‘쏘피 한결 울트라 날개 2종’, ‘페리오 토탈 치약 3종,’, ‘락앤락 오븐 글라스 9종’ 등 생필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더불어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 특가 상품으로 ‘서울유기농 우유(700ml)’은 4780원에 2팩을 제공하며,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대용량 3종(각 900ml)’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 각 6950원에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 유통사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가 롯데마트 창립 25주년 기간에 진행되는 만큼 생활 필수품부터 단독 기획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상품 행사와 더불어 엘페이 페이백, 엘포인트 즉석복권, 롯데마트 랜덤쿠폰 등 다양한 쇼핑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아울렛은 증가하는 야외활동, 나들이 고객의 수요에 맞춰 4월 14일부터 30일까지 봄맞이 아웃도어 프로모션 ‘Blossom FOR;RESTCAMP(블라썸 포레스트캠프)’를 선보인다. 

따뜻해진 날씨와 엔데믹, 노마스크 기조로 야외활동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3월까지 아웃도어 매출은 25% 신장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이번 블라썸 포레스트 캠프에서는 기존보다 확대된 브랜드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그리고 대형 팝업 스토어까지 준비해 한층 강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포레스트 캠프에서는 기존 20여 개였던 참여브랜드를 30여 개로 확대하고,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까지 선보인다. ‘네파’, ‘스노우피크’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와 더불어 ‘언더아머’, 안다르’ 등의 스포츠 브랜드까지 참여해 상품군을 확대했다. 특히 최대 80% 할인 혜택과 매 주말에는 결제 수단에 따라 구매금액대별 3%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해 합리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롯데아울렛은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아웃도어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는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200평 규모의 ‘네파 체인지 슈즈 인 자이언트 박스’를 선보인다. 올해 출시된 신상품 ‘하이플로어 쿠시’를 행사 기간 동안 타임빌라스 단독 최저가(17만9000원)로 만나 볼 수 있으며, 트릭아트, 대형 젠가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밖에도 자이언트 쿠시가 설치되는 잔디 광장에서는 참여 고객들에게 ‘신발 브러쉬’를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야외활동하면 빠질 수 없는 캠핑 행사도 선보인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4월 5일부터 30일까지 스노우피크 캠핑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감성 캠핑장으로 연출된 스노우피크 팝업스토어에서는 스노우피크의 캠핑 용품 및 텐트의 전 라인업을 만나 볼 수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스노우피크의 오리지널 일본 직수입 라인을 최대 50%까지, 일반 의류는 최대 8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정동필 롯데아울렛 Leasing2(리징2) 부문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 봄에도 야외활동과 나들이객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가을에만 선보였던 ‘포레스트 캠프’를 올봄에 처음 선보이는만큼, 이번 행사가 롯데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님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운영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누적 가입자 수가 270만명을 넘어섰다. 

푸드나무는 랭킹닭컴 가입자 수가 3월말 기준 270만9643명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분기에만 랭킹닭컴 신규 가입자 수는 17만3422명이 늘어났다. 지난 해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16만4250명으로 1년만에 105% 이상 증가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상반기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초에는 새해를 맞아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성황리에 종영된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의 인기에 힙입어 신규 가입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다. 실제로 ‘피지컬:100’ 에피소드 ep.7이 공개된 다음 날인 2월 15일에는 신규 가입자 수가 9000명을 기록했다. 같은 날 랭킹닭컴 사이트 방문자 수 역시 10만명을 넘어섰다. 

또한, 최근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앞서 운동과 식단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랭킹닭컴의 신규 가입자 수는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랭킹닭컴은 신규 가입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특급배송’ 이용 횟수도 크게 늘어났다. 올해 1분기 이용 건수는 17만6000건을 기록했다. ‘특급배송’은 평일 오후 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도착, 오후 8시 이전 주문할 경우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다. 현재 수도권과 충청권, 대구광역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특급배송은 오픈 이후 이용 건수가 꾸준히 늘어나 2022년말에는 전년 대비 370% 증가한 바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사내 벤처로 탄생한 물류 전문 자회사 ‘에프앤풀필먼트’를 통한 스마트 콜드체인 전문 서비스 솔루션 구축 등 차별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 체계를 갖추면서 고객 증대 및 매출 상승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급배송 서비스 권역 및 운영일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자동차 관리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브랜드 종합 평가로써 다양한 산업군의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11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린 인증식에는 안무인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경정비, 긴급 출동 서비스, 타이어와 수입차 부품 유통 등 차량 관리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를 슬로건으로 전국 600여 개 매장에서 정확하고 합리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K-BPI에서 오랫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스피드메이트는 고객이 타이어 구입 후 30일 이내에 만족하지 못하면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착한 보증 서비스’로 고객 신뢰를 얻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시 대기 없이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내 차에 알맞은 엔진오일을 추천받아 저렴하게 구매한 뒤, 예약한 정비소를 방문하면 구매한 엔진오일로 교환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누적 가입고객 18만명을 돌파한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은 엔진오일과 에어컨 필터 교환은 물론 SK렌터카와 SK매직 등 멤버사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고객의 정비 패턴에 맞게 직접 상품을 디자인하는 맞춤형 정비 할인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재활용 부품을 활용한 ECO 부품 사업, 워셔액 PET 소비를 줄이기 위한 워셔액 주입기 도입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사업의 성장과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브랜드로서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모빌리티 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오랜 시간 꾸준히 신뢰를 받아와 감사하며,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ESG 가치도 함께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플러스2 3종(CMK-S05, CMQ-S05, CMSS-S05)과 비렉스 슬림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CMS-S03_V2)에 대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환경표지인증 제도는 재료와 제품을 제조·소비·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제품에 ‘환경표지로고’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으로 하여금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199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유해물질 감소, 생활 환경오염 감소 항목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비렉스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플러스2는 신체 곡선에 따라 7개의 각기 다른 형상으로 체중을 분산시키는 ‘에르고노믹스(인간공학) 7존 폼 탑퍼’와 신체 하중에 따라 7개 영역으로 나눠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 ‘7존 듀얼 독립 스프링’을 동시에 탑재했다.

7존 폼 탑퍼와 7존 독립 스프링 이중 설계는 허리는 탄탄하게, 어깨와 엉덩이는 부드럽게 받쳐줘 각 신체 부위를 편안하게 지지하고 뒤척임에도 흔들림이 적어 균형 잡힌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폐 페트병을 원료 상태로 재활용해 생산한 리젠(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매트리스 원단에 적용해 친환경성을 강화했다.

비렉스 슬림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은 구김과 보풀이 적고, 생활오염에 강한 3중직 자카드 원단과 탄소 배출을 절감하는 리젠 원사가 합쳐진 슬림탑퍼가 탑재된 제품으로 쾌적하고, 간편한 케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탑퍼 내 솜 함유량을 기존 자사 매트리스 제품 대비 60% 높여 우수한 탄성과 포근함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제품이 생산되고, 사용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환경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윤요섭)이 1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 인증식’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21년 연속), 복합오븐(16년 연속), 인덕션(6년 연속)부문 1위로 선정되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날 인증식에 참석한 김준석 SK매직 상품개발실장은 “37년 주방 가전 노하우를 보유한 SK매직은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오븐 등 다양한 제품이 시장 선두 자리를 차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전국 가맹점 환경개선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가맹점 청소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4월 한달 간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디야커피의 청소캠페인 ‘클린캠페인’의 일환이다. 

‘클린캠페인’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상생정책 중 하나로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가맹점을 찾아가 가구, 유리창, 시설물 등 가맹점 내부와 외부를 직접 닦고 청소하며 매장의 전반적인 청결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 명이 환경개선이 필요한 매장 160여 개소를 방문해 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이디야커피 임직원은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해 매장 내·외부뿐만 아니라 매장 주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며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이 외에도 4월 한달 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 청소용품 등을 지원하고 매장을 청소하며 청소 노하우를 공유하는 ‘청소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매장의 자율적인 위생 점검을 독려한다.

이디야커피는 클린캠페인 외에도 고객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캠페인’, ‘친절메이트’ 선발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주의 자녀에게 대학교 입학장학금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에게 격려장학금을 지원하는 희망기금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점포 환경개선 및 기기장비 점검비용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제도를 실천하며 상생경영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매장의 청결과 위생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매장에서 필요로 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가맹점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신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칼로리를 낮춘 조지아 크래프트 저칼로리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 코카-콜라사는 이번에는 디카페인 커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은 시간과 상황에 보다 부담 없이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블랙’은 470ml PET 1종으로 출시됐으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카페인 부담을 낮춰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이 조지아 크래프트의 깊은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조지아 크래프트’는 커피가 필요한 순간 ‘나에게 딱! 맞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블랙 ▲카페라떼 ▲스위트 블랙 ▲콜드브루 블랙 ▲디카페인 블랙 ▲저칼로리 라떼 등 총 6종의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전통주 및 중소 주류제조업체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민∙관 협의체제인 'K-Liquor 수출지원 협의회'에 참여해 대한민국 술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한다. 

협의회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지방국세청 대회의실에서 공동 단장인 국세청 정재수 법인납세국장과 막걸리수출협의회 박성기 회장을 포함해 롯데칠성음료 등 수출 선도기업, 주류 협회, 정부 부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는 앞으로 우리 술의 글로벌 주류 시장 공략을 위해 ① 대한민국 술 브랜딩, ② 상생의 주류 생태계 구축, ③ 주류제조 교육∙기술 지원 강화, ④ 찾아가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국세청, 농식품부, 한국주류산업협회 등과 협업해 대한민국 술을 브랜딩(예, K-Liquor, K-SUUL)하고 상표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둘째, 주류 대기업의 수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전통주∙중소기업에 전수 및 지원하는 상생 채널을 조성하고, 'K-Liquor 포털'을 구축해 여러 기관에 산재되어 있는 유용한 수출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할 계획이다.

셋째, 예비창업자∙수출희망자를 위한 주류제조 아카데미 과정 및 국산 효모 개발, 오크통 숙성 방법 등 기술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농식품부와 협업해 해외 이슈∙애로에 공동 대응할 방침이다.

넷째, 애로가 많은 전통주 제조업체, 우리술 New Frontier(개척자)를 직접 찾아 현장의 숙원 규제개선 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수출지원 협의회는 국내 주류업계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윈-윈(win-win)체계가 잘 구축됐다고 생각하고, K-콘텐츠를 타고 대한민국 술이 또 다른 한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 유통군이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 돕기에 나선다.

롯데 유통군은 11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릉지역 주민을 위한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한다. 긴급구호물품은 생수 및 음료, 컵라면, 초코바 등 1000인분의 식품으로 구성했으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지역으로 전달한다.

롯데 유통군은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와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재해 발생 지역에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 서초구, 관악구에 생수, 음료, 컵라면 등과 생필품 구호키트를 지원했고, 9월에는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지역에 간식류 4200인분의 구호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롯데 유통군HQ 이선대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갑작스런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롯데 유통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