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애플페이 비켜"... 컬리, 12% 적립되는 '컬리페이·컬리카드' 론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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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애플페이 비켜"... 컬리, 12% 적립되는 '컬리페이·컬리카드'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10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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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가 빠르고 안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를 론칭합니다. 자체 보안 시스템을 바탕으로 철저한 개인정보 보호 체계를 수립했다는데요.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신용카드인 컬리카드도 출시, 최대 12%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1주년을 맞아 10일부터 19일까지 '온앤더뷰티 1주년 생일파티'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1년 간의 온앤더뷰티 성과를 되돌아보고, 인기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데요.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1년 간 의미 있는 회원을 확보했으며, 온라인 뷰티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도 매출 30% 성장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홀딩스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컬리가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하며 ’컬리카드’도 내놓는다.[사진=컬리]
컬리가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하며 ’컬리카드’도 내놓는다.[사진=컬리]

○..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울러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BC바로 컬리카드’(이하 컬리카드)도 출시한다. 컬리페이에 컬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경우, 사용액의 최대 12%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페이는 빠르고 안전한 핀테크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마무리되는 것이다. 은행계좌 등록 시에는 현금영수증도 자동으로 발급된다.

이 서비스는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다. 컬리페이 측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자체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외부업체와의 협업은 배제한 채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 하반기에는 더욱 고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선불 충전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컬리페이 론칭과 때를 맞춰, 컬리 특화 신용카드인 컬리카드도 출시된다. 컬리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바탕으로 총 5가지 디자인의 플레이트를 선보인다. 신청은 컬리 웹, 앱에서 가능하다.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페이와 컬리카드를 연계해 결제하는 것만으로 사용액의 5%가 자동 적립되며, 더불어 컬리 러버스 등급에 따른 1~7%의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처 상관 없이 전월 카드 결제 실적이 30만·50만·100만원 이상이면, 컬리 적립금 1만 5000원·2만원·4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이외에 전월 이용실적 및 월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에선 이용 금액의 1%, 해외에선 2%를 적립한다.

컬리는 컬리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3만 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컬리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2장)과 뷰티컬리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적립금 3만원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며 “컬리카드를 결합해 사용하면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 여러분이 사용해 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1주년을 맞아 뷰티 팬(Fan)을 중심으로 뷰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온앤더뷰티는 지난 해 4월 롯데온이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버티컬 서비스다. 현재 100개가 넘는 명품 뷰티 브랜드 공식관을 비롯해 SNS 인기 브랜드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0일부터 19일까지 '온앤더뷰티 첫 생일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온앤더뷰티 1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온앤더뷰티가 1년 간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 등을 돌아보고,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았던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할인 혜택 제공한다. 또한 에스티 로더, 랑콤, 키엘 등 브랜드의 인기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3천점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 기간에는 일자 별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번갈아가며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뷰티 럭키박스, 온앤더뷰티 단독 굿즈 등도 준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1년 간 빠르게 성장하며,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론칭 1년 만에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8배 이상 늘며, 프리미엄 뷰티에 관심이 높은 '뷰티 팬(Fan)'을 확보했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기반으로 롯데온의 지난 1년간 뷰티 매출(21년 4월~22년 3월)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가량 신장했다. 특히 회원 고객은 일반 고객보다 객단가 및 재방문 횟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명품, 패션 등 뷰티 외의 상품을 구매하는 비중도 높았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만의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과 회원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들과의 업무 협약을 맺으며 지난 1년간 단독 구성 상품 및 선출시 신상품 등 온앤더뷰티 단독 상품을 전년 동기간 대비 4배 이상 늘려 선보였다.

또한,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용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1년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총 응모 건 수는 전체 회원 수의 3배에 달했다. 인기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에는 '조 말론 런던' 향수가 815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1년 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온앤더뷰티 1주년 행사를 기획하고,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일자 별로 온앤더뷰티가 선정한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0일에는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세트' 구매 시 '엔비 립스틱 정품'을, 12일에는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세트' 구매 시 '세럼(20ml)+랑콤 파우치'를 증정하며, 13일에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125ml)' 구매 시 '카렌듈라 토너(150ml)'를 증정하는 등 인기 상품으로 준비했다.

더불어 온앤더뷰티 1주년 축하 의미를 담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장에 1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온앤더뷰티 럭키박스'를 증정하고, 2000명에게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매일 응모만 하면 추첨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 샘플을 담은 '아모레 스페셜키트'를 증정한다. 랑콤 브랜드를 구매한 회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 랑콤 굿즈'와 10만원 상당의 '랑콤 스킨케어 4종 체험 키트' 등을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론칭 1년만에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성장 등에서 성과를 내며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 1주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뷰티 팬들을 확보하고,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 유한공사와 ‘제주용암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에서 허인철 오리온홀딩스 대표이사, 궁빈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 총경리, 궁서화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용암수의 중국 내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는 중국 내 ‘칭따오맥주’를 유통∙판매하는 회사로 청도시 최대 음료판매 기업 중 하나이며,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대규모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축구클럽 등을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1년여 동안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망 구축 등 제주용암수의 중국 내 판매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해왔다. 

오리온홀딩스의 자회사인 오리온제주용암수는 기존 경도 200mg/L와 경도 300mg/L까지 총 2종을 현지 제품명 ‘아이궈루이 화산용암수(AI.GUORUI 火山熔岩水)’로 생산∙공급하며, 청도시영평시장관리유한공사와 청도국서체육문화산업유한공사는 중국 내 판매∙유통과 더불어 각종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한편, 칭따오맥주의 전국 유통망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의 청정 수자원인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들어 2L 기준 칼슘 132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포함된 경도 200mg/L의 알칼리성 물로서, 국내 일반 생수와는 성분이 차별화된 제품이다.

오리온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한 중국 물 시장 진출로 제품 생산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음료 사업의 성장세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의 청정 수자원인 용암해수의 우수성을 중국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콜마가 코로나19로 중단된 중소·중견 인재교육 프로그램 ‘우보천리(牛步千里)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재개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5일부터 3박4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열린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한국콜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인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서로에게 부족한 것을 채워 양쪽을 구제한다’는 겸제(兼濟)의 정신으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철학을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콜마그룹 협력사 중소·중견기업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업무스킬 등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제공됐다.

첫날 강사로 나선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회사, 사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주제로 신입사원들이 갖춰야할 인문학적 소양에 대해 강의했다.

윤 회장은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한다고 낙심하지 말고 본인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며 “같은 시간을 투자해 일하더라도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신입사원때부터 개선하는 자세를 스스로 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이순신 리더십 특강’, ‘역사 트래킹’, ‘무궁화역사문화관 견학’ 등 역사와 인문학을 융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국콜마는 오는 10월에도 중소·중견기업 간부를 대상으로 한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이라는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다시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가동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을 이루는 꿈의 배움터라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재미있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오는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광장에 ‘벨리곰 컬레버 팝업 부스’를 운영과 함께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행복을 전하는 벨리곰 캐릭터의 아이덴티티와 접목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 팝업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하루 700개 한정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운영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벨리곰 컬래버 도넛 박스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현한 팝업 부스와 인증샷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따뜻한 봄날 외부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나들이객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벨리곰 피크닉 매트’를 출시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전용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한 ‘벨리곰 피크닉 매트’는 단품 구매 시 1만9800원,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과 함께 구매 시 2만6800원으로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잇츠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마스크 해제와 함께 따뜻한 봄의 날씨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셉트의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달콤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지구의 날을 앞두고 지난 8일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환경정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 등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의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 또는 조깅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올리버스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을 위한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동참의 모습을 보여줬다.

예년보다 봄꽃이 일찍 개화해 벚꽃놀이 명소인 한강공원의 방문객 수가 늘면서 이용객이 버리는 쓰레기 또한 크게 증가했다.

이에 올리버스는 서래섬부터 무지개 분수까지 반포 공원 일대를 다니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올리버스가 플로깅을 펼친 한강 반포시민공원은 버스킹과 달빛 무지개 분수를 즐기는 인파가 몰려 쓰레기가 많이 발생되는 구간이다.

BBQ 관계자는 "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를 가꾸고 사람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며 "제너시스BBQ 그룹 ESG 경영을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환경보호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아동복지시설 치킨 기부로 첫 활동을 시작한 올리버스 2기는 대학생의 눈높이에서 사회 곳곳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침대 업계 최초로 ‘애플페이’를 도입했다.

시몬스 침대는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발맞춰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그리고 온라인 자사 몰에서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 

애플페이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반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등 애플 기기 사용 고객이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접촉식 간편결제 서비스다. 

아이폰 측면 버튼(터치 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NFC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끝이다. 결제하는데 1초면 충분하다.

이번 애플페이 도입 후 통해 소비자는 시몬스 침대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애플페이 사용을 위해선 우선 아이폰에서 지갑 앱을 열어 ‘카드 추가(+)’를 한 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아이폰 외 애플워치나 아이패드, 맥에 등록해도 애플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 역시 별도의 계정 생성, 비밀번호 입력, 정보 기입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몬스는 애플페이 외에도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를 비롯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자사 온라인몰)’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 hy의 사회공헌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이하 건강계단)' 누적 이용자 수가 1200만 명을 돌파했다.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민관협업 공익활동이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hy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2014년 설치 이후 9년 간 1200만명이 이용해 누적 1억원을 적립했다. 모인 금액은 취약계층 지원에 전액 사용한다. 신선식품과 발효유를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며 안부를 함께 확인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의 발걸음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헬시플레져 문화 확산과 함께 이용자가 크게 늘어 지난해에만 460만명이 이용했다"고 말했다.

hy는 건강계단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몰 이용 시 쌓이는 적립금을 고객이 기부하는 ‘Fredit 착한습관’을 운영 중이다. 누적 5000명의 소비자가 환경, 동물, 홀몸노인 등을 위해 동참했다.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지원도 함께한다. 올해 프로젝트 지원 목표는 100건이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자발적인 나눔 문화와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나눔을 통한 건강사회건설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보호, 동물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11일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하여 제작한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글리터 하트 더블월 글라스’는 위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보이는 하트 모양을 통해 커티스 쿨릭의 대표 아트웍인 ‘LOVE’를 표현했다. 글라스의 하트 모양은 스프링 음료인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등 분홍빛의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
 
스타벅스는 지난 3월 7일에도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이해 커티스 쿨릭의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머그와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때 출시되었던 ’커티스 쿨릭 핑크 머그’와 ‘커티스 쿨릭 레드 머그’는 판매 인기에 힘입어 추가 입고될 예정이다. 

커티스 쿨릭은 뉴욕의 아티스트로 2005년 시작된 ‘LOVE ME’ 캠페인의 그라피티가 퍼지면서 널리 알려졌다. 해당 캠페인은 뉴욕, LA, 런던, 도쿄, 베를린 전역에서 진행되었으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 ‘LOVE’, ‘LOVE ME’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 김세훈 MD팀장은 “이번 커티스 쿨릭 상품을 통해 누구나 가깝게 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다양한 꿈과 희망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컨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기 위해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 등의 체험관을 운영해왔다.

이번 리뉴얼은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아기자기한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직접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체험 후에는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와 함께, 레시피 카드, 쿠킹 마스터 인증서를 제공해 어린이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준다. 

또 다른 리뉴얼 체험관인 오뚜기 ‘라면연구센터’에서 어린이들은 연구원 유니폼을 입고 면, 스프, 건더기 등 오뚜기 라면의 핵심 요소를 연구한 후, 자신만의 오뚜기 컵라면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깨끗하고 안전한 오뚜기 라면의 연구 및 생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체험관이다.
 
한편,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 등 2개 지점이 있다. 키자니아 내 오뚜기 체험관은 2011년 오픈 이래 인기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누적 체험 아동은 키자니아 서울점 기준 100만명을 넘어섰다.

오뚜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음식과 함께하는 행복을 선사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기 위해 오뚜기 체험관을 새단장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오뚜기 쿠킹스쿨 및 라면연구센터를 통해 오뚜기 제품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10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재생전기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당하겠다는 자발적인 계획이다. 다국적 비영리기구 ‘더 클라이밋 그룹(The Climate Group)’이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와 협력해 시작된 국제적 캠페인이다. 가입 대상은 연간 100GWh 이상의 전기를 소비하는 기업이며, RE100을 달성한 대표적 글로벌 기업으로는 애플, 구글 등이 있다.

롯데웰푸드의 경우 롯데그룹 차원에서 지난 2021년 공개한 목표에 따라, 2040년까지 RE100 및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이번 RE100 가입은 지속가능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는 롯데웰푸드의 첫 행보”라며 “큰 책임감을 가지고 탄소중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현재 천안공장, 횡성공장, 김천공장 등 8개 생산공장에서 태양광 발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스팀 구동 컴프레셔, 폐열회수 등의 설비 도입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천해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사업장 내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구축을 진행중이며, 이외에도 전력구매계약(PPA)과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재생 에너지를 조달해 RE100을 달성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더 클라이밋 그룹의 샘 키민스(Sam Kimmins) RE100 이니셔티브 대표는 “롯데웰푸드는 2040년까지 100% 재생 전기 사용을 약속함으로써 기후 행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는 재생에너지가 사업적으로도 타당성이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파리 1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이 대표 향 ‘쁘띠 쉐리’의 출시 25주년을 맞아 기획 세트 ‘컬러 에디션’과 ‘캔들’을 한정 수량으로 오늘(10일) 출시한다. 

‘쁘띠 쉐리’는 복숭아, 배, 로즈 머스크의 향 조합이 사랑스러우면서도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과일향과 관능적인 머스크향이 조화를 이뤄 구딸만의 반전 매력을 잘 담아내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출시 25주년 기념으로 선보이는 ‘쁘띠 쉐리 컬러 에디션’은 향수(30ml)와 미니 캔들(35g)을 특별한 색상의 패키지에 담아냈다. 소용량으로 구성해 휴대하기 편리하고, 새로운 향에 도전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이라 선물로도 용이하다. ‘쁘띠 쉐리 캔들(185g)’은 넓은 공간도 향기롭게 채우기 충분한 용량으로, ‘셀라돈 그린’ 색상의 용기가 싱그러운 느낌을 줘 봄∙여름 시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두 제품 모두 ‘마젠타 핑크’, ‘셀라돈 그린’ 색상의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해 가정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추천한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쁘띠 쉐리 컬러 에디션’과 ‘쁘띠 쉐리 캔들’은 구딸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아모레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 오후 8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한다.

1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G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및 주주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022년도 결산 배당일 기준 KT&G 보유 주식에 따른 배당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배당일 전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배당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T&G는 이번 온라인 조회 서비스 도입으로 매년 17만명이 넘는 주주들에게 배당 정보를 우편으로 배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을 줄여 ESG 경영 실천을 보다 강화한다.

한편, KT&G는 지난 3월 28일 개최된 제36회 정기주주총회에서 현금배당 주당 5000원을 결의했다. 이는 배당성향 57.8%에 해당한다.

KT&G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ESG 경영 실천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산 버터와 뉴질랜드산 체다치즈를 혼합해 하루 칼슘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켜 줄 ‘테이스티 치즈 고칼슘’ 신제품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서울우유 ‘테이스티 치즈 고칼슘’은 잘 숙성된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국산 원유를 활용한 버터와 뉴질랜드산 체다치즈를 혼합해 만든 슬라이스 치즈다.

서울우유는 특히 이번 가격 경쟁력을 높인 합리적인 가격의 슬라이스 치즈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성인 기준 하루권장 칼슘 섭취량을 치즈 단 2장에 채울 수 있도록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호식 가공품브랜드 본부장은 “치즈가 단순 간식이나 디저트를 넘어 영양섭취를 돕는 필수 식품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포지셔닝의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며 “서울우유는 맛은 물론 영양을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고려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제품을 선보였다. 테이스티 치즈 고칼슘을 남녀노소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쿠팡은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인 ‘블랙 생필품 위크’ 기획전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0여 개가 넘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블랙 생필품 위크는 고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이 큰 상황에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와우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유한킴벌리(크리넥스)를 비롯해 한국피앤지(다우니), 애경(케라시스),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헨켈홈케어코리아(퍼실), 동아제약(가그린), 피죤(피죤), 어린숨(어린숨), 중원(시크릿데이), 지로인터내셔널(루치펠로), 브리드비인터내셔널(나드)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부케가르니 모이스처 바디워시 △가그린 제로 구강청결제 △리큐 진한겔 하이브리드 실내건조 일반용 액체세제 리필 등이 있다. 

이외에 다양한 1+1, 2+1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었다. 대상 상품으로는 피죤 레귤러 섬유유연제 리필(1+1), 부케가르니 실크 케라틴 샴푸(1+1), 버넬 고농축 섬유유연제(2+1), 어린숨엣지 포켓몬스터 아트심볼 컬러마스크(2+1)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 생필품 위크는 지난해 진행한 생필품 관련 기획전 중에서 쿠팡 고객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던 행사”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혁신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오늘의집은 여름철 필수 냉방 가전인 에어컨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인기 에어컨 얼리버드 세일'을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에어컨 얼리버드 세일'은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에어컨을 장만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일에서는 에어컨 대표 브랜드인 LG전자, 삼성전자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제공한다. 구매 가능한 대표 상품으로는 LG전자의 휘센 멀티형 에어컨, 휘센 이동식 에어컨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무풍 멀티형 에어컨, 비스포크 스탠드형 에어컨이 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오늘의집 ‘빠른가전배송' 서비스를 통해 주문 후 다음날부터 최대 4주 이내 고객이 희망하는 일정에 제품 배송 및 설치가 가능하다.

에어컨 전문 인기 브랜드도 한데 모았다.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캐리어와 에어컨 명가로 불리는 위니아가 이번 세일에 참여해 대표 상품을 파격가로 제공한다. 한편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한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인기 여름가전도 특가에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사용 공간과 유형에 맞춰 제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에어컨 상품을 키워드별로 분류해 제공한다. 넓은 거실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고객은 ‘스탠드형’을, 거실과 침실 모두 시원했으면 하는 고객에겐 스탠드&벽걸이 세트로 구성된 ‘멀티형’을 제안한다. 또 원하는 장소에 간편 설치가 가능한 ‘창문·이동형’과 천장에 매립된 형태의 ‘시스템형'까지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추천한다.

기존 에어컨 사용 고객들을 위한 ‘홈케어 상품’ 테마관도 있다. 사용에 앞서 에어컨을 꼼꼼하게 청소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모았다. 이를 통해 전문 업체의 담당 기사가 방문해 겨우내 묵은 에어컨 속 먼지를 깔끔하게 없애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또 에어컨을 사용하며 틈틈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에어컨 청소용품도 판매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되며 이에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어컨 얼리버드 세일을 준비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시원하고 쾌적한 집에서 여름을 보내는 데 이번 세일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성수기인 7월•8월에 알래스카로 떠날 수 있는 대한항공 직항 알래스카 전세기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하나투어가 준비한 ‘알래스카 전세기 6일’ 상품은 이번 여름 알래스카로 향하는 국내 유일한 직항이자 단독 전세기를 이용하는 100% 출발 확정 상품이다. 시애틀을 경유해 16시간 이상 소요되는 정기편과 달리 앵커리지 공항까지 약 9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직항으로 짧은 일정에도 부담이 없다.
 
‘알래스카 전세기 6일’ 상품은 총 4회(7/24, 7/28, 8/1, 8/5)에 걸쳐 운영하며, 세이브 또는 하나팩 2.0 등급의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다양한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중으로 빠른 예약 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앵커리지 시내 관광을 포함해 알래스카의 대표 관광지와 빙하를 방문하는 일정을 포함한다. 가장 큰 육지 빙하인 마타누스카 빙하, 세계 최대 규모의 산 빙하 엑시트 빙하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

일정에 따라 항구도시 위디어에서 빙하 침식으로 생긴 피오르드 지형을 볼 수 있는 빙하 유람선 필립스 크루즈와 빙하 기차 알래스카 레일로드 코스탈 클래식을 탑승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빙하를 관람할 수 있다. 

알래스카 여행 일정 동안 1일의 자유 일정과 산지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킹크랩 및 연어회 특식도 제공한다.

한편, 10일부터 5월 7일까지 하나투어 닷컴에서 하나카드로 국내 및 해외 기획 상품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2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알래스카는 고객들에게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직항 노선에 대한 고객 문의가 꾸준히 있던 지역"이라며, “올여름 국내 유일무이한 단독 전세기를 이용해 알래스카에서 한 여름의 무더위를 잊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11일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을 가득 올린 ‘크림라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토피카라멜 크림라떼 ▲피스타치오 크림라떼로 토피와 피스타치오 등을 활용한 크림을 올려 견과류의 고소함과 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크림라떼 2종’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토피카라멜 크림라떼’는 이디야 에스프레소 음료 위에 토피와 카라멜의 달콤함을 담은 크림을 가득 올려 달콤쌉쌀한 맛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크림라떼’는 고소한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크림을 더해 견과와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푸릇한 봄과 같은 비주얼이 특징이다.

‘크림 라떼’ 2종 외에도 부드러운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3월 ‘넛츠 크림라떼’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에스프레소를 크림형태로 가득 올린 ‘넛츠 크림라떼’는 작년 약 100만 잔 판매된 히트 제품으로,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되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5일간 요기요에서 세트메뉴 4종 (▲소금 버터 스콘 세트 ▲허니 카라멜 브레드 세트 ▲쌍쌍 츄로스 세트 ▲와플 세트)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넛츠 크림라떼’, ‘흑임자 크림라떼’와 같은 ‘크림라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따뜻해진 날씨, 이디야커피에서 다양한 음료와 함께 봄을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종일권’을 37% 할인가에 단독 판매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버랜드 머리띠 2개와 커피 2잔 구성 스페셜 상품도 9900원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각종 물가 상승으로 봄나들이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가 판매는 10일 오전 9시부터 12일 자정까지 단 3일간만 진행한다. 상품은 ‘2인 기준 종일권’으로, 기존가에서 37% 할인한 7만8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주중,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머리띠 2개, 커피 2잔을 G마켓 단독 99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종일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70% 할인쿠폰’을 받은 후 해당 쿠폰으로 ‘에버랜드 머리띠 2개+커피 2잔 증정’을 구매하면 된다. 제품은 에버랜드 현장에서 수령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박윤진 매니저는 “엔데믹과 빨리 찾아온 봄 날씨가 맞물려 나들이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각종 물가 상승으로 나들이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단독 특가전을 마련했다”며 “온라인에서 에버랜드 2인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것은 에버랜드 자사몰을 제외하면 G마켓에서 단독 구성인 만큼, 알뜰하게 나들이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위니아와 협업해 위니아 인기 가전제품을 일주일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11번가는 오늘(10일)부터 16일까지 ‘위니아 브랜드 위크’를 실시한다. ‘위니아 에어컨’, ‘위니아 제습기’ 등 여름 계절가전과 ‘딤채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위니아 대표 상품 100여 개를 기존가 대비 최대 20% 할인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격 혜택으로 준비했다.

에어컨 구매 성수기로 자리잡은 봄을 맞아 스탠드형, 벽걸이형, 멀티형 등 에어컨 상품을 종류별로 마련했다. 특히 위니아가 올해 온라인 모델로 새롭게 출시한 2023년형 ‘웨이브 에어컨 멀티형’(크림 스노우 색상)을 단독 최저가로 선보인다. 스탠드형 ‘웨이브 에어컨’(56.2m²)과 벽걸이형 에어컨(22.8m²)이 결합된 멀티형(2in1) 모델로 지난 3월 제품 출시 이후 11번가에서 첫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타임딜’을 통해서도 위니아 인기 가전제품을 한정 수량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12일 자정(00시) 50개 물량으로 준비한 ‘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551L)를 시작으로 ▲13일 오전 11시 초절전 인버터 방식을 채택한 ‘위니아 벽걸이 에어컨’(18.7m²), ▲14일 오후 3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위니아 제습기’(19L) 등을 잇달아 선보인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수요가 증가하는 에어컨 등 여름 계절가전을 포함해 위니아의 인기 생활가전을 11번가 고객을 위한 가격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위니아와의 꾸준한 협업을 토대로 온라인 가전 구매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바다와 도심에 이어, 올 봄 ‘역사’를 테마로 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리얼스(RE: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해 여름과 가을에 걸쳐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친환경 생활 용품을 증정하는 ‘리얼스 마켓’을 진행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역사’를 테마로 ‘경희궁 공원’ 일대에서 올해 첫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 4월 14일부터 4월 16일까지 3일간 조선 5대 궁궐 중 하나인 ‘경희궁’의 공원 및 종로, 서대문 일대 등을 중심으로 플로깅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와 더불어 한국 전통 문화의 중요성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실제로 이 일대는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 나들이를 즐기는 행락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등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깨끗한 거리 조성이 더욱 필요한 곳이다. 경희궁 공원 입구에 ‘리얼스 마켓’ 부스를 설치해 참여자들에게 집게, 생분해 봉투 등 플로깅 도구를 대여해 주고 참가자가 수거한 쓰레기의 양에 따라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해당 굿즈는 친환경 테마로 만든 제품으로 대나무 칫솔, 오가닉 손수건, 립밥 등 총 15개 품목이다. 롯데백화점에서 폐기하는 외벽 현수막, 보냉 가방 등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리얼스 파우치, 카드지갑도 포함된다.

플로깅 참여자들을 위해 ‘역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 이벤트도 마련한다. 지난 달 말부터 9일까지 열흘간 APP을 통해 진행한 사전접수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역사 굿즈’를 증정한다.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대한제국의 상징인 ‘오얏꽃’ 키링과 취약 노령 계층의 자립을 돕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해 제작한 ‘경희궁 테마 스티커’가 담긴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 

또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 30분에 경희궁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역사도 돌아보며 플로깅을 함께 진행하는 ‘경희궁 플로깅 투어’ 행사도 사전 접수 고객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플로깅 후 ‘#리얼스’, ‘#중궁지키궁’ 해시태그를 담아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롯데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도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해에 이어 여름에는 비치코밍, 가을에는 시티플로깅 행사를 지속해, 유통업계의 ESG 활동을 선도해갈 계획이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지난 여름부터 지속해온 플로깅 행사는 MZ세대들에게 특히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플로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아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나들이 추천 아이템을 한데 모아 쇼핑 축제를 연다. 패션, 뷰티는 물론, 야외활동 용품과 반려 카테고리 상품까지 망라해 다채로운 쇼핑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봄 시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봄나들이 필수 아이템 체크리스트를 테마로 ‘스프링 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피크닉, 캠핑·아웃도어 추천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매일 오전 9시에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피크닉 추천 상품으로는 ‘프레드페리’, ‘올리브데올리브’ 등의 봄옷을 제안한다. ‘랑콤’, ‘에스티 로더’와 같이 쓱닷컴에 공식 입점한 럭셔리 뷰티 상품도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인기 유아동 상품과 ‘코베아’ 의자와 같은 피크닉 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캠핑/아웃도어에서는 ‘나이키’, ‘룰루레몬’ 등 스포츠용품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등산용 의류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캠핑용 랜턴과 그늘막, 선케어 상품까지 망라했다.

숏폼 콘텐츠와 연계한 스타일링 팁도 제안한다.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콘텐츠인 ‘워너비(Wanna.B)’를 통해 아나운서 김기혁 씨와 함께 ‘반스’ 브랜드 스토리와 인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려 전문관에서는 ‘몰리스 SSG 스프링 위크’ 행사를 열고,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 10%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9시에는 15%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에게는 쓱머니 5000원 페이백 혜택도 준다.

강아지 상품으로는 산책 후 오염물질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쿠쿠전자 넬로 드라이룸’을 추천한다. 고양이를 위한 상품으로는 펫테리어(Pet+Interior) 용도로도 제격인 ‘트리폴즈 캣타워’를 25% 할인가에 제안한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사료는 물론, 반려견용 자장면 같은 이색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사료와 간식 등을 중심으로 ‘금주의 특가상품’ 코너도 운영한다. 인기 반려용품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추천 상품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쓱닷컴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풍성한 쇼핑 콘텐츠와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서울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의 시초는 1971년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우량아 선발대회’다. 대회가 막을 내린 1983년부터 이를 임신육아교실로 발전시켜 40년간 전국 각지를 돌며 총 8000번 이상의 강의를 열었다. 그동안 참가한 임산부 및 산모 수만 해도 총 265만명에 달하는 등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라 2020년부터는 비대면 형태로 실시해오다가 이번 40주년 특별행사를 기점으로 엄마들과 직접 소통하는 완전 대면 행사로 매월 전국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임신육아교실 100년을 지향하고자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이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로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 있는 김은정 강사가 특별 출연한다. 김은정 강사는 엄마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임신·출산·육아 등의 일상 속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 외에도 임신과 육아로 외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샌드 애니메이션, 앙상블 뮤지컬 등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행사 참석자를 위해 다양한 육아용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등 다양한 경품도 추가로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40년을 맞은 임신육아교실이 국내 대표 산모교실로 자리매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모든 엄마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아기와 엄마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늘 도움이 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도심에서 유럽풍 향기를 느낄수 있는 튤립정원 ‘튤립트래블’을 공개했다.

‘튤립트래블’은 작년 규모의 3배 수준인 100만 송이로 구성된 초대형 튤립가든에서 펼쳐지는 튤립 축제로,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튤립과 함께 일상 속에서 느끼지 못했던 여유를 느끼고 자연과 튤립이 하나돼 싱그러운 튤립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럽 감성을 담은 튤립 포토존(캠핑 컨셉의 튤립존, 튤립러브힐, 힐링테라스)이 준비됐으며, 오는 15일에는 튤립트래블을 기념하는 불꽃쇼도 진행된다.

이랜드 이월드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유럽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튤립트래블은 초대형 튤립가든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오셔서 색색의 컬러의 튤립 카펫의 장관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이월드의 튤립트래블은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되어 있지만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사용 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이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7일부터 3일간 하루필름 연트럴파크점에서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를 진행했다. 

바리스타룰스 오프라인 체험존 이벤트는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를 알리고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필름’과 협업해 마련됐다. ‘하루필름’은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감성 셀프 사진관’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벤트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신제품 샘플링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체험존은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의 대표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해 다채롭게 꾸며졌다. 포토존에는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풍선과 제품 모형 등 홍보물을 배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체험존 한 켠에는 셀프 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고 흥미로운 추억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나온 인파가 몰리며 약 5000명이 넘은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기회로 셀프 사진도 무료로 찍고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도 맛볼 수 있어서 특별한 추억이었다”는 의견과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기억에 남을 인생 사진도 촬영하고 달콤한 커피와 다양한 경품을 받아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매일유업은 4월 30일까지 ‘하루필름’과 협업해 다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바리스타룰스 X 하루필름 프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 ‘바리스타룰스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 제품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매일유업은 매주 추첨을 진행, 참여자에게 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더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돌체 라떼’는 신선한 원유와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유와 연유의 부드러운 달콤함에 코스타리카 최고등급(SHB등급) 원두로 내린 콜드브루 추출액을 더했다. 카페 인기 메뉴인 ‘돌체 콜드브루’를 RTD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 bhc(대표이사 임금옥)가 가맹점 상생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을 위해 100억원을 지원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  

bhc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2023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공식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bhc는 지난해 상반기 이후부터 TF 팀을 구성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ESG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지난해부터 글로벌 공급망 붕괴, 인플레이션 심화, 육계 및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가맹 본부의 수익이 하락하는 추세와 더불어 가맹점주들의 배달 관련 수수료와 인건비 상승, 임대료, 전기 및 가스 요금 등의 비용들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저하됐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bhc는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협력 방안 마련과 책임 있는 기구 설립으로 지속적인 논의, 단기간 내 결정 가능한 실행방안 도출을 적극 검토했다. 

이후 bhc는 산하에 ‘ESG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임금옥 대표)를 지난해 연말 출범하고 친환경 경영(Environment), 사회적 가치 경영(Social), 책임 투명경영(Governance) 등 분야별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해 ESG 경영 확산과 내재화를 위한 기본 로드맵을 수립했다. 

bhc의 ‘ESG 동반성장위원회’는 올해 첫 ESG 경영 실천 방안으로 100억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 사업을 결정하고, 그 일환으로 매장별 최대 1000만원까지 상생지원금 78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bhc는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년 약 10억원 규모의 건강검진 비용을 마련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우수 가맹점 포상, 장기 운영 매장 포상 등으로도 약 11억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bhc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맞이해 실효성 있는 ESG 경영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가맹점과 각계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인 성과 창출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임금옥 bhc 대표이사는 “가맹점주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현실적인 상생 방안을 고심해서 마련했다”며 “bhc는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ESG 경영 가치를 준수하고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복지재단이 템프업과  ‘리커버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와 템프업 이규상 대표가 참석했다.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을 대상으로 템프업의 기능성 건강관리용품 지원을 통해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지원하는 건강지원사업이다. 

템프업은 섬유분자개질을 통해 섬유 분자 자체와 원적외선을 복사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43개국 발명특허를 받아 획기적인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용품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특히, 스위스 우수 검진기관인 SGS로부터 탁월한 항바이러스 기능 인증과 미국 FDA의료기기 Class1등록(3개 품목)을 국내 최초로 통과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난치성 질환이나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을 발굴하고, 템프업은 발굴된 대상에게 5000만원 상당의 일상생활 기능성 건강관리용품(의류)를 지원한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의료기술이 발달하고 있지만 아직도 원인불명의 질환으로 고통 받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템프업과의 리커버리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복지영역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며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건강개선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봄을 맞아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다양한 뷰티∙소형 가전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쿠팡은 오는 16일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 30개가 참여하는 뷰티, 리빙 가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절기 피부 건강을 위한 피부관리기부터 헤어스타일러와 제모기,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청소기 등 소형 가전 2000여 개가 총출동 한다.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소형 가전 제품들만 뽑은 연중 최대 행사다. 유닉스, 비달사순, 필립스, 바비리스, 일렉트로룩스 등이 참여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쿠팡 스테디셀러인 ‘바비리스’ 헤어 드라이기와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필립스’ 소닉케어 구강세정기, 국민분유포트인 ‘모리츠’ 온도조절 분유포트가 있다. 스웨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의 인기 모델인 얼티밋홈900 무선 청소기 등 스틱형부터 핸디형, 로봇청소기까지 청소기 라인업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외에도 피부 탄력을 위한 고주파 마사지기, 얼굴 라인 정리를 위한 LED 케어 마사지기, 피지 제거기 등 가성비 좋은 피부 홈 케어 제품도 대거 준비돼 있다. ‘그루밍족’을 위한 바디트리머, 코털제거기도 특별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이 평소 눈 여겨 봤던 제품을 브랜드별로 쉽게 찾아 비교할 수 있도록 ‘브랜드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각 브랜드관에서 제품군, 디자인, 기능별로 제품을 구분해 찾아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면서 뷰티 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뷰티 제품을 비롯해 봄에 필요한 소형 가전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지난 7일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0기와 서울숲에서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 행사를 진행했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친환경 문화를 만들어가는 락앤락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지난 2013년 1기 창단 이후 11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플로깅 단체 행사는 서울숲 도시락 정원 부근에서 진행되었으며, 이 외에도 반포 한강공원, 제주 올레길, 광안리, 올림픽 공원 등 전국 각지에서 개별적으로도 그린메이트 플로깅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그린메이트 플로깅은 락앤락이 조성한 서울숲 도시락 정원에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락앤락은 지난 2018년 서울숲에 일회용품 없이 친환경 피크닉을 실천할 수 있는 ‘도시락 정원’을 조성했고, 736.25㎡ 면적에 달하는 도시락 정원은 서울숲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친환경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락앤락은 또한 자원순환을 통해 업사이클링 에코백 COMB BAG을 제작해 해피빈 펀딩을 진행, 이 수익금으로 서울숲에 생태정원인 ‘습지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플로깅에 참여한 그린메이트 윤소연 학생은 “날씨가 좋아 서울숲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플로깅 진행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방문객들에게도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락앤락과 플로깅을 진행하며, 일상 속에서 지구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걸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락앤락 그린메이트 20기는 플로깅 외에도 카페나 음식점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 챌린지’,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등을 실천하고 있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텀블러를 사용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락앤락 도시락을 증정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은 플로깅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2018년부터 매년 당사 임직원, 대학생 서포터즈 등과 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등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해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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