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글로벌 최고 정비상담원은 누구일까?"
상태바
기아차, "글로벌 최고 정비상담원은 누구일까?"
  • 정우택
  • 승인 2011.09.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연수원서 선발대회...33개국 40명 각국 우수 정비 상담원 참가

기아차 마크를 단 해외 정비 상담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고의 상담 실력자를 뽑기 위해 자웅을 겨뤘다.

기아자동차㈜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1th Kia World Service Advisor Competition 2011)’를 진행했다.

기아자동차㈜는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의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1th Kia World Service Advisor Competition 2011)’를 진행했다. 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전세계 정비 상담원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에 대한 도전의식을 부여하고 우수 상담원을 적극 발굴하려는 목적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정비 상담원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에는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총 33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우승자 40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을 응원하고 우수 정비 상담원 간의 지속적 교류를 돕기 위해 참관인 29명도 함께 한국을 찾았다.

이번 본선대회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필기시험은 기아 정비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 기아자동차 일반 상식 및 FLC(Family-like Care : 기아자동차 해외 서비스 이념)에 관한 지식 평가 ▲실기시험은 잘못된 고객 응대의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 고객 응대 역할극 평가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아차는 정비 상담원 평가에 역할극(Role Play) 방식을 도입, 정비 상담원들이 고객을 실제 응대하는 모습을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를 통해 기아차는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4명)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격려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영국의 게빈 베크(Gavin Beck)씨는 “전세계 우수 상담원들이 모여 자웅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감격스럽다”며 “기아차의 일원으로서 전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대회 참가자들은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기아차의 인기 차종인 K5와 K7의 생산 과정 등을 직접 살펴 보는 등 기아차의 앞서가는 기술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아차는 메이커간 품질, 상품성 등에 대한 격차가 줄어들고 있는 시장상황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를 추구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해외서비스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고객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여 보살피겠다는 뜻의 ‘패밀리 라이크 케어(Family-like Care)’ 캠페인을 실시해 현지 고객들과 딜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성황리에 마무리 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비롯해 기아차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스킬월드컵, 마스터스 앤 위너스 클럽(Masters & Winners Club)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전세계 기아차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정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늘리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