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동빈 돌아온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대세 굳히기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동빈 돌아온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대세 굳히기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3년 만에 사내이사로 복귀한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섰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를 통해 감각적인 캐릭터로 인기를 모았는데요. 새 광고에는 새 캐릭터인 남자 새로구미가 나온다고 합니다. 

한편 애플페이 사용처가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24일부터는 배달 최강자인 배민에서도 애플페이를 지원합니다. 배민1, 배달, 포장 등 배민 앱 내 B마트와 배민스토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서비스 이용 시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CJ프레시웨이가 폐유 수거 플랫폼 '그린마켓'과 손잡고 외식, 급식 고객 사업장을 대상으로 폐식용유 수거 및 재활용을 지원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이 3년 만에 사내이사로 복귀한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사진은 디지털 광고 본편.[사진=롯데칠성음료]
신동빈 롯데 회장이 3년 만에 사내이사로 복귀한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사진은 디지털 광고 본편.[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신규 광고 및 SNS 캠페인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배우 이도현과 함께한 ‘처음처럼 새로’ 티징 광고 영상을 공개한데 이어 남자 새로구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 본편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남자 새로구미 캐릭터가 ‘처음처럼 새로’의 광고 모델이 된 컨셉으로 진행했으며 남자 새로구미 캐릭터의 목소리를 배우 이도현이 연기했다. 

이전의 광고는 여자 새로구미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진행했으며 여자 새로구미, 남자 새로구미가 공개된 만큼 다음 광고 영상에서는 새로구미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예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새로구미는 전래동화 등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이는 구미호를 현대적인 감성을 녹인 ‘처음처럼 새로’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여러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구미호 캐릭터 특색을 살려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또 새로는 다양한 광고 영상뿐만 아니라 지난 17일부터 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활동하는 유명 틱톡커들과 대세 소주 캠페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매력을 통해 새로를 알리기 위한 영상을 업로드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처음처럼 새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공개된 배우 이도현과 함께 한 티징 광고 영상 두 편을 공개했으며 10일 만에 총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이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도 국내 상륙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이용 시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아이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배민 앱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배민 앱 주문하기 단계에서 결제수단을 ‘Apple Pay’로 선택하면, 고객이 애플페이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배민1, 배달, 포장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배민 관계자는 “애플페이 결제 옵션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고객이 배민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 결제 방식을 안전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폐식용유 수거 플랫폼 ‘그린마켓’을 운영하는 에스앤디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고 식자재 유통 고객사의 폐식용유를 수거해 친환경 원료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활동에 나선다.

그린마켓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전국 어디서든 간편하게 폐식용유 수거를 신청하고, 판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수거 당일 시장 단가에 맞춰 폐식용유의 가격을 책정함으로써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고, 수거 현황과 이력도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방식의 기존 폐유 수거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그린마켓을 통해 외식, 급식 고객의 폐식용유 처리를 도와 사업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폐기물을 자원화해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ESG 활동을 전개한다. 그린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은 폐식용유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틈새 수익을 창출하고, 평소 처리가 곤란했던 폐식용유를 친환경 방식으로 재활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거된 폐식용유는 그린마켓과 협약된 자원순환기업을 통해 바이오디젤 등 친환경 연료로 재활용된다. 바이오디젤은 화석연료인 석유에 비해 탄소배출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와 그린마켓은 고객 사업 효율화와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양사의 ESG 경영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전략적 협업을 지속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사가 이용하는 자체 온라인 주문 시스템 등을 통해 그린마켓 서비스 홍보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그린마켓은 폐식용유 수거 운영 규모를 확대해 유의미한 자원순환 데이터를 수집, 활용함으로써 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그린마켓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외식, 급식 고객에게 폐유 수거 플랫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각 사업장의 자원순환율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사업 곳곳에서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솔루션을 제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요플레와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에 의거해 1999년부터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국내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 중에서 최다 브랜드가 참여하는 공신력 있는 조사로 작년에는 112개 브랜드가 조사에 참여했다.

올해 조사에서는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가 가공우유 부문 16년 연속 1위,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부라보콘은 4년만에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1위를 되찾았다.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아이스크림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총 17차례 1위에 선정됐다.

바나나맛우유는 197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가공유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다. 장수브랜드임에도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바나나맛우유를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 독특한 용기 모양을 바탕으로 제작한 MD상품, 식품이 아닌 다른 패션, 뷰티 등 다른 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등 바나나맛우유의 마케팅 활동은 혁신적 마케팅 활동의 주요 사례로 꼽힌다. 또한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친환경 마케팅 활동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 이미지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요플레는 1983년 출시해 떠먹는 요거트의 일반명사가 된 브랜드다. 대표 과일 요거트 ‘요플레 오리지널’을 비롯해 국내 최초 단백질 강화 요거트인 ‘요플레 프로틴’, 특허받은 이중 캡슐 유산균을 담은 ‘닥터캡슐’ 등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요거트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요플레 오리지널은 71% 넘는 풍부한 원유함량과 국내산 딸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컵당 500억마리가 넘는 유산균 등 타협하지 않는 품질에 힘을 쏟고 있다. 올해는 출시 40주년을 맞아 요플레의 역사와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 제작, 신제품 출시,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부라보콘은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1970년에 출시해 2001년에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2008년에는 세계 최초로 한 번에 뜯는 포장방식인 하프커팅을 적용하는 등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부라보콘의 CM송인 ‘열두시에 만나요’는 1976년 식음료업계 최초의 상업용 TV 광고노래로 제작되어 사람들의 머리 속에 깊게 새겨졌다. 빙그레가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이후 방영한 부라보콘의 첫 영상광고도 이 CM송을 사용했다. 2022년에는 가수 이적, 이영현, 정은지를 모델로 CM송을 수어(手語)로 제작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비롯한 각종 광고제에서 총 13개 상을 수상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들 모두 오랜 기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3월 25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매번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층마다 홈, 오피스, 시티, 가든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과 포토존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신제품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도 체험할 수 있다.
 
카누 하우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과 루프탑까지 총 6개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 ‘카누리움’은 카누의 발자취를 담은 전시공간으로 카누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소개한다. 1층 ‘카누 바리스타 라운지’는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커피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방문객이 원하는 캡슐을 고를 수 있으며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지상 2층부터 4층은 오피스, 홈, 시티 등 카누와 함께하는 일상 속 모든 순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층별로 카누 바리스타 전용캡슐로 내린 커피와 호환캡슐을 활용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고 오피스 입사 지원 체험 및 키링 만들기, 컵 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맨 위층 루프탑에는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가든 콘셉트의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봄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이벤트를 통해 카누 그립톡, 카누 파우치, DIY 펜 키트, 카누 풍선 등 굿즈를 증정하며, 캡슐커피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은 키링과 볼마커, 앞치마 등 카누 하우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매니저는 “오랫동안 사랑받은 카누의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고 신제품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누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2023년 고창 방문의 해 봄을 맞이해 고창 방문 고객들에게 연두빛 청보리와 봄꽃이 가득한 상하농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4월의 이벤트 중 하나인 ‘꽃보다 청보리’의 ‘봄꽃 스탬프 투어’는 4월 한 달간 상하농원 내 봄기운으로 물든 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상하농원 수영장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봄의 상하농원을 배경으로 댄스 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상하의 봄 릴스 공모전’에 참여하면 시상을 통해 파머스 빌리지 글램핑 주중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상하농원 파머스 빌리지에서는 4월 2일부터 4월 27일까지 ‘청보리 패키지’를 운영한다. 패키지에는 숙박 1박, 조식과 스파를 포함하고 디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으로 상하키친 ’주꾸미 파스타’, ‘주꾸미 프리토’와 농원식당 ’주꾸미 파전’ 등 제철 주꾸미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 고창의 대표적인 봄 여행 관광지인 ‘학원농장’까지 왕복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패키지 고객에게 무료로 운영해 고창에서의 봄 여행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이외 고창 군민은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창 군민은 상하농원 무료 입장과 파머스 빌리지의 식음시설인 ‘파머스 테이블’의 조식 뷔페를 할인 받는다. 조식으로 갓 구운 빵과, 신선한 목장의 우유, 상하의 제철 채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맛보고 4월의 이벤트와 함께 농원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상하농원은 2023년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3 건강 캠페인 ‘걷자,찍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따뜻한 봄 날씨에 농원을 산책하며 3000보 이상을 걷고, 산책길 풍경을 사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인증하면 즉석에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여러 번 참여할수록 더 큰 리워드를 지급해 고객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을 장려한다. 특히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건강 관리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드링크’와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등 맛과 영양이 가득한 건강한 식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2023 고창 방문의 해를 맞이해 고창의 봄나들이 명소와 연계한 숙박 패키지 및 농원 내의 다양한 행사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준비가 됐다’며 ‘고창의 봄을 즐기고 나아가 계절별 고창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 SPC(회장 허영인)는 자립준비청년 대상 지원 프로그램인 ‘SPC 행복한 함께 서기’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기존 운영하고 있는 ‘SPC 행복한 장학금’, ‘SPC 내 꿈은 파티시에’ 등에 더해,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그룹홈,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가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넘어 자립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SPC행복한재단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추천을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총 10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1억원 상당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SPC는 이화의료원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생애 첫 종합건강검진 및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또한, 우울증, 스트레스 장애 등 자립 준비 과정 중 겪는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심리 상담 치료 프로그램 및 종합적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 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적립 카드를 1인당 30만 원씩 후원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어린 나이에 홀로 삶을 개척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적극 찾아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층 지원에 대한 관심이 컸던 허희수 부사장의 주도로 진행된 것으로 2019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협약을 맺은 이화의료원과 계열사 비알코리아도 함께 참여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가수 ‘강다니엘’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파오는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로 강력한 영향력을 펼쳐나가고 있는 강다니엘이 스파오가 추구하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파오는 오는 27일 강다니엘과 함께한 첫 화보 ‘Lazy Brunch Club’을 공개한다. 

이번 화보에서 강다니엘은 스파오 봄 신상 컬렉션을 착용하고 여유롭고 즐거운 일상을 담은 캐주얼 패션을 선보인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화보 속 강다니엘은 싱그러운 미소와 부드러운 분위기로 스파오 봄 신상을 자연스럽게 소화했다”며 “이번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강다니엘과 함께 스파오만의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스파오는 강다니엘 모델 발탁을 기념해 25일부터는 스파오 강남점 및 명동점에서, 27일부터는 스파오 온라인에서 4월 17일까지 강다니엘 포토카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파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 CJ웰케어가 국립생물자원관과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발굴에 나선다.

CJ웰케어는 환경부 소속기관인 국립생물자원관과 국내 생물소재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생물소재 활용 연구 ▲소재 상용화 검증 및 사업 발굴 ▲생물소재 디지털 데이터 확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립생물자원관이 확보한 ‘생물자원 유용성 분석 결과’를 민간 기업이 제공받는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생물자원 유용성 분석 결과’는 국내 자생생물 1000여 종의 분석 결과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 유용성을 예측한 고유 연구자료다. 

그동안 활용이 쉽지 않았던 국내 생물자원이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과 국립생물자원관의 분석 결과를 통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아직 상용화 되지 않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찾아 보다 세분화 되고 있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우리 생물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2022년 1월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에서 분할돼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광고 영상을 자유롭게 따라 하는 패러디 영상 공모전을 열었다.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최근 유튜브와 TV, SNS 채널 등에서 온에어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광고 영상이 주제다. ‘속 편한 분리유청단백질(WPI)’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CM송을 따라 부르거나 CM송과 어울리는 춤을 추는 등 상상력 넘치는 다양한 패러디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셀렉스몰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내부 심사와 셀렉스몰 공개투표를 거쳐 4월 24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1등 (1팀)은 상금 500만원을, 2등 수상작(1팀)은 3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1, 2등을 포함해 총 109팀에게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공모전 개최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셀렉스 프로핏 웨이프로틴 초콜릿(330ml)'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광고 캠페인은 ‘속 편해’라는 문구를 반복해 '누구에게나 속 편한 단백질은 유당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강조했다. 귀에 쏙 꽂히는 CM송과 많이 사용하는 남녀 이름을 활용해 친숙도와 집중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이어서 평소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도 유명하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소비자 호평에 힘입어 기존 제품 용량인 304g 대비 약 88% 증량한 570g 대용량 온라인 전용 제품도 선보였다. 

○..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2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건기식 후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재 콜마비앤에이치 상무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 시장, 박상혁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이날 준비한 2000만원 상당의 비타민은 사업장이 위치한 세종시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신영재 상무는 “이웃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브랜드데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24일 오후 5시부터 27일 자정까지 단 79시간 동안만 진행되는 ‘피죤’ 카카오톡 쇼핑하기 브랜드데이 특가 행사는 세탁세제 ‘액츠 퍼펙트 딥클린’과 ‘액츠 퍼펙트 베이킹 소다’ 2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 행사가 1만8900원에 2+1으로 구입할 수 있다.

봄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각종 얼룩 및 오염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는 세탁세제 액츠 퍼펙트 2종뿐만 아니라 고농축 섬유유연제, 건조기 시트 등 다양한 피죤의 베스트 상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액츠 퍼펙트 딥클린’과 ‘액츠 퍼펙트 베이킹 소다’는 유칼립투스, 고삼, 정향 등의 천연유래 소재의 힘을 빌려 세척력은 높이고 성분에 대한 고민은 줄였다. 2배 더 강력해진 세척력과 살균 기능으로 냄새의 원인균을 완벽하게 제거하며 아토피와 알러지를 유발하는 집 먼지 진드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등 보이지 않는 부분의 때도 깔끔하게 없애준다.

피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강력한 세척력을 느낄 수 있는 세탁세제 액츠 퍼펙트 2종과 피죤의 다양한 베스트 상품을 함께 구성해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단 79시간 동안만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진행되는 특가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산불방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전라남도 산간지역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대상으로 화재안전시설물품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화목보일러는 봄철 산불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올해는 전체 면적의 56%가 산림으로 구성돼 산불에 취약한 전라남도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전남소방본부에서 산불방지예방 캠페인을 위한 물품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욱 하이트진로 호남권역장,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전라남도 지역의 화목보일러를 사용 중인 977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시설인 ▲ 간이스프링클러 ▲ 자동확산소화기 ▲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지원한다.

하이트진로의 산불방지 캠페인은 2021년 강원지역을 시작으로 2022년 경북/전북지역, 2023년 전남지역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올해 지원 가구 포함, 총 2900여 가구에 화재안전시설이 전달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강원 지역 1000여 가구에 간이 스프링클러를 지원해 3건의 산림 화재를 예방했다”며 “화재안전시설 설치로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3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용산 사옥을 모티브로 한 ‘뉴 뷰티 랜드(New Beauty Land)’를 오픈한다.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이하 MVFW)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선보이는 이번 론칭에서 굴지의 글로벌 패션·뷰티 기업들과 함께 웹3(Web3) 기반의 새로운 가상 공간을 선보인다.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뉴 뷰티 랜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담아 가상 공간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 팝업 공간은 포토존과 뉴 뷰티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를 제험할 수 있다. NFT 뮤지엄이 있는 3층에서는 이번 론칭을 맞아 사전 진행된 '컬러스 오브 뉴 뷰티(Colors of New Beauty)’ 공모전에서 수상한 12개의 NFT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공간 체험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이 발행하는 NFT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 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라며, “뉴 뷰티 랜드를 기점으로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카스’는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하고, 리뷰를 남기는 ‘카스와 딱 맞는 삼겹살집은 어디집?’(이하 ‘카스 어디집’) 이벤트는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지난 16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카스는 삼삼데이(3월 3일·삼겹살 데이)를 맞아 전 국민의 소울푸드인 삼겹살과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카스의 매력을 알리고자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소비자들이 ‘카스 어디집’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카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삼겹살 맛집을 가성비, 비주얼, 분위기 등 대표 항목에 따라 추천 및 리뷰하는 형태다. 지역 및 매장 검색에 따라 삼겹살 맛집 추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투표 결과는 24일 이벤트 페이지내 공개된다.

카스는 꾸준히 시대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지난 2월에는 평소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웠던 지인에게 맥주잔 일러스트와 함께 감사, 응원, 고백 등의 진심을 전하는 온라인 이벤트 ‘카스 초대잔’을 공개했다. 소비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 영이 작가가 그린 카스만의 감성이 담긴 일러스트로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원하는 관계를 선택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함께 상대방에게 전송 가능하다. 카스 초대잔은 실제 상품으로도 출시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2 FIFA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카스가 월드컵 기간에 맞춰 지역 상권에서 고객들과 함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카스 플레이 펍’을 운영했다. 카스는 서울 및 전국 6개 광역시에 지정된 일부 매장에서 소비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응원 이벤트를 펼치며 월드컵 응원 열기를 이끌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는 지속적인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대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국민 브랜드로서 마케팅 행보를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치킨업계 1위 등극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은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치킨브랜드 1위 bhc! 함께 축하해요!’라는 타이틀로 업계 1위에 등극한 bhc치킨에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오는 4월 2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당첨자는 4월 14일 발표되며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도 별도 안내된다. 1등 당첨자 1인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과 레드킹폭립 기프티콘을, 2등에게는 bhc치킨 기프티콘 30만 원(2명)을 증정하며 3등에게는 bhc치킨 레드킹폭립 기프티콘(20명)을 제공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독자경영 10년 만에 치킨업계에서 최초로 5000억 매출이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가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믿고 드실 수 있는 안전하고 맛있는 치킨을 통해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24일부터 26일까지 주말 3일간 ‘위켄드 마켓’을 연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월 2회, 격주로 진행되는 정례 기획전으로, 식품, 생필품, 주방용품 등 장보기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최대 50% 상품 할인에, 다양한 할인 쿠폰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주말에만 적용할 수 있는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 대상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중복쿠폰’을 하루 3회씩 지급한다. 생활/주방용품 구매 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쿠폰’도 하루 5회씩 추가 제공한다.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도 있다. 이외에 ‘15% 스마일클럽 매일 장보기 쿠폰’,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할인 20% 할인쿠폰’ 등 다양한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오늘의 핫딜’, ‘스마일프레시 딜’, ‘스마일배송 딜’ 등 다양한 특가 아이템도 공개한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핫딜’ 특가 상품을 3일간 매일 자정에 공개한다. 24일 G마켓은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농협 세종대왕쌀’, ‘고려은단 관절연골’, ‘MSM 글루코사민 뼈건강’ 등을 판매한다. 옥션은 ‘서울우유 검은콩 귀리/호두 두유’,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마미포코 FLEX팬티 특대형’ 등을 선보인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스마일배송 특가 상품도 있다. 24일 G마켓은 '육개장 사발면', '비타500 칼슘' 등을, 옥션은 '3배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베이비파우더', '칠성 사이다' 등을 선보인다. 

G마켓에서는 스마일프레시 딜과 라이브 방송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일프레시 딜 코너에서는 매일 이마트 특가 상품 3종을 엄선해 판매한다. 24일 '이맛쌀', '한입 스마트팜 GAP 딸기', '오늘반찬은 신선한란' 25일 'CJ백설 퓨어올리브오일', '대추방울토마토' 26일 '우리집 신선계란', '미국산 퓨어스펙 고당도 오렌지' 등이 있다. 24일 저녁 8시 ‘G라이브’에서는 ‘함소아’의 어린이 건강식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김현정 팀장은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 생필품 등 장보기 품목을 엄선해 위켄드 마켓을 연다”며 “핫딜, 스마일배송 딜, 최대 50% 할인 등 주말 장보기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고물가 시대 알뜰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21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받아온 프렌치의 대가 ‘크리스티앙 르 스케(Christian Le Squer)’ 셰프가 서울신라호텔에 온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13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를 초청해 미식 프로모션 ‘크리스티앙 르 스케, 21년의 명성’을 선보인다.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현재 프랑스 파리의 ‘르 생크(Le Cinq)레스토랑(포시즌스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셰프(Executive Chef)로, 정통 프렌치를 기반으로 모던 프렌치를 세련되게 표현해내는 방식으로 유명하다.

서울신라호텔 측은 전세계 최정상급 셰프 초청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고객분들께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호텔 식음 서비스를 세계 최고급 레스토랑의 맛과 서비스 수준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에서 초청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미쉐린 3스타를 만들어내는 셰프’라고도 불린다.

식자재 자체를 강조하며 깨끗하고 심플한 요리 스타일로 정평이 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는 올해 21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획득했다. 2002년 ‘파비용 르두아얭(Pavillon Ledoyen)’에서 부임한 지 2년 만에 첫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그는 2014년 현재의 ‘르 생크’로 옮겨 12개월만에 ‘르 생크’를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으로 만들어냈다. 셰프의 손길이 닿았던 ‘파비용 르두아얭’과 ‘르 생크’는 현재까지 미쉐린 3스타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에서 준비한 ‘크리스티앙 르 스케’ 셰프의 ‘21년의 명성(21 Years of excellence)’은 오는 4월 11일부터 단 4일만 진행된다.  

콘티넨탈에서 선보이는 파리지앵 다이닝 스타일의 감각적 요리와 섬세한 와인 페어링이 더해져 점심 6코스, 저녁 8코스로 준비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셰프의 대표적인 요리인 ‘바삭한 갈레트와 따뜻한 마요네즈를 곁들인 랑구스틴(langoustine, 가시발새우)’와 ‘블랙 트러플과 포르치니 버섯을 채운 스파게티 탱발’, ‘라임을 곁들인 바삭한 자몽 콩피’ 등을 맛볼 수 있다.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해동안 출품된 광고 중 창의성, 효과성, 적절성 등을 판단해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심사위원 예선과 회원사 온라인 투표, 최종 심의를 거쳐 21편의 광고 캠페인 및 광고 회사가 선정됐다. 

맘스터치는 ‘엄마를 찾아서’ 광고캠페인으로 올해 신설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의 첫 번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에 이은 세 번째 수상이다. 한국광고학회는 ‘엄마를 찾아서’ 캠페인에 대해 △독창성 △기획력 △설득력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엄마를 찾아서’ 광고 캠페인은 ‘진짜 엄마의 맛을 찾기 위한 여정’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독특한 반전 스토리텔링과 유머러스한 연출로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영상은 광고 제작 감독으로 변신한 송중기가 치킨 광고의 클리셰를 벗어난 파격적인 광고를 제안하며 시작한다. 이어 공개되는 파격적인 3편의 광고 시리즈와 임직원들의 열띤 찬반 논쟁은 시종일관 웃음과 반전을 거듭하며 예상치 못한 결말로 이어진다. 영상의 퀄리티는 물론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조민수, 정웅인, 염혜란 등 역대급 캐스팅도 큰 화제가 됐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엄마를 찾아서’ 캠페인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유머러스한 연출로 핵심 고객층인 MZ 세대에게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데 이어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잇따라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끊임없이 고민해 고객들과 유쾌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애플페이’ 도입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온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를 공식 도입한다. 애플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일종으로 애플(Apple) 기기 사용자가 신용 및 체크카드를 휴대폰 앱에 저장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도입하는 '애플페이' 서비스는 롯데온 입점 셀러 상품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토이저러스 등의 온라인몰 상품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하다. 각 몰의 주문 및 결제 단계에서 결제 수단을 '애플페이'로 선택하고 얼굴 인식 기반의 '페이스 아이디(Face ID)'와 지문 인식 기반의 ‘터치 아이디(Touch ID)’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면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롯데온은 애플페이 도입과 더불어 앞으로 간편결제 사용자 비중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애플(Apple) 기기 및 현대카드 사용자를 중심으로 간편결제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간편결제를 사용하는 고객이 일반 결제 사용자와 비교해 객단가 및 구매 건 수 비중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간편결제 사용자 확대가 충성 고객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백경민 롯데온 페이먼트팀장은 "국내에 애플페이가 출시되면 이를 기다려왔던 애플(Apple) 기기 사용자들은 애플페이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찾아다니며 사용해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롯데온이 발빠르게 도입한 점이 유의미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앞으로 롯데온은 신규 사용자 및 고객을 확보하고,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해 이들이 충성고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떠먹는 요거트 ‘불가리스 떠불 블루베리’, ‘불가리스 떠불 청귤’ 2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요거트에 달콤한 블루베리와 상큼한 청귤을 각각 담아 보다 싱그럽고 청량감 넘치는 과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특허를 받은 STT(Soft&Tender Taste)공법과 24시간 저온숙성으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고, 장건강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비피더스 유산균(BB-12)과 컵당 500억의 생유산균을 함유했다.

또한, 기존 제품들과 동일한 무라벨 컵으로 플라스틱 배출을 저감하는 동시에 별도로 라벨을 제거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의 의미를 더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만물이 생동하는 봄을 맞아 소비자의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산뜻한 요거트를 출시했다”며 “올해도 계절에 어울리는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는 채소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법인인 ‘대아청과’와 협업해 ‘상생대파(1kg)’를 시중 대비 약 20% 저렴한 한 단에 2990원, 2단 구매 시 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한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의 대파를 준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대아청과’로부터 대파 공급시 발생하는 물류비와 포장에 들어가는 재료비를 지원받아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 원가를 절감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가성비를 살린 ‘상생대파’는 서울시내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포함한 14개점과 롯데슈퍼 잠원점을 포함한 58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지난 3월 16일 출시한 ‘CA저장양파(2kg/망)’를 오는 29일까지 농할(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를 연장해 20% 할인한 4960원에 판매한다.  그 이유는 CA저장양파가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주일간(3.16~3.22) 양파 매출이 전년대비 약 70% 신장했고 해당 상품의 매출 또한 전년대비 3배 증가했다.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A저장양파는 농할 적용 시 20% 할인한 49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페루산 텀크리스피 청포도(800g/팩)’와 ‘칠레산 씨없는 적포도(800g/팩)’을 각 7990원에, 각종 찌개와 반찬으로 들어가는 ‘GAP매운고추(150g/봉)’와 ‘아삭청양고추(150g/봉)’도 엘포인트 회원에게 20% 할인한 각 2400원, 3200원에 준비한다.

이외에도 본격적인 꽃놀이 시즌을 맞아 캠핑과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신선한 한우 등심과 소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지리산 한우 등심 1+등급(100g/냉장)'과 '무항생제 지리산 한우 등심 1++등급(100g/냉장)'은 각 9240원, 9840원에 판매하며 '숙성한우 등심 2등급(100g/냉장)'은 30% 할인한 68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미국농무부(USDA)에서 최상급 소고기 품질로 인정받은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전품목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캠핑 바비큐 파티에 적격인 돼지고기 상품도 준비했다. 항공직송으로 더 신선한 품질을 자랑하는 ‘캐나다산 삼겹살/목심’은 100g 당 각 1490원, 1390원에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는 시세가 오른 품목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고물가 시기 구매 부담이 큰 소비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상기후 등의 이유로 가격이 급등한 농산물을 추가적으로 저렴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 이영준)는 24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7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72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3개의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역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삼양홀딩스는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3168억원, 영업이익 1323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7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3500원, 우선주 1주당 3550원을 현금 배당 하기로 했다.

삼양홀딩스 엄태웅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해는 국내외 공장 투자를 통해 생산 거점을 확대하고 반도체 소재 회사인 엔씨켐을 인수해 첨단 소재 분야에 진출하는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그룹 성장 기반을 다졌다”고 말했다. 

엄 대표는 올해 계획에 대해서 “친환경, Health & Wellness, 첨단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스페셜티 제품을 지속 발굴해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하고 글로벌 생산 및 영업 거점을 마련해 글로벌 사업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정도경영의 원칙 아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가치 제고에도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KT&G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지난 23일 개최했다.

‘더 데뷔’는 ‘상상스타트업캠프’에 참여한 청년 창업가들이 투자자 및 소셜벤처 관계자들에게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벤처캐피탈 및 소셜벤처 관계자와 KT&G 그룹 신사업 담당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에 참여한 스타트업 중 사전 선발된 13개 팀이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 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도 이뤄졌다. 성과발표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6개 팀에게는 총 4,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상플래닛’ 1년 무상 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 후에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 행사를 진행해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 실제 투자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은 “‘상상스타트업’ 7기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청년 창업가들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상상플래닛’과 ‘상상스타트업캠프’ 등 KT&G만의 차별화된 청년 창업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 ‘이삭토스트’와 특별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외부 브랜드와의 제휴 혜택을 강화해 나간다고 24일 밝혔다.

‘해피오더앱’은 SPC가 운영하는 배달 및 픽업 플랫폼으로, 1300만 해피포인트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SPC 브랜드의 배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해왔다. 섹타나인은 SPC 계열 브랜드이자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브랜드 ‘배스킨라빈스’ 및 토스트 업계 1위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손잡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오는 26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제품 1만7000원 이상 구매 시 △‘이삭토스트’ 4000원 혜택 쿠폰을 증정하고, 이삭토스트 제품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배스킨라빈스’ 4000원 쿠폰을 증정하는 등 쿠폰 교차증정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섹타나인은 지난해부터 △피자헛 △두찜 △CU △이삭토스트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 등 국내 주요 식음료 브랜드들과 제휴를 맺는 등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향후에는 다양한 업종의 외부 브랜드들과도 협업해 콜라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SPC 브랜드부터 외부 제휴사에 이르기까지 해피오더앱 회원들에게 보다 광범위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삭토스트’와의 협업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해피포인트, 해피콘 등 SPC가 보유한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이벤트들로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쿠팡에 입점해 가파르게 매출이 뛰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2030세대 청년 농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쿠팡이 자사 입점 셀러에게 마켓플레이스 무료 프로모션 기회, 로켓프레시 ‘산지직송’을 통한 빠른 배송 등 쿠팡만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청년 농가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쿠팡은 자사 오픈마켓 ‘마켓플레이스’ 입점 셀러인 박정근(38) 미스터허브 대표 이야기를 다룬 영상을 24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박 대표는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허브류와 관상용 식물을 판매해 연 1억원이 넘는 매출을 내고 있다.

박 대표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농장에서 부모님이 재배한 식물을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 중이다. 매출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른 속도로 뛰고 있다. 2019년 쿠팡에서 1000만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난해에는 1억원의 연 매출을 기록하면서 4년만에 10배 성장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썼다.

그는 포장과 배송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을 미스터허브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배송 도중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해 배송 만족도를 높였고, 주문액이 9800원을 넘으면 무료배송을 해 준다. 농장에서 출고 하루만에 배송이 되기 때문에 제주도에서도 주문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높은 가격 경쟁력도 미스터허브의 강점이다. 박 대표는 “유통 과정이 복잡한 대부분 꽃집과 달리 생산지에서 직송을 하는 덕분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지원 제도도 성공 비결로 꼽았다. 그는 “판매자가 쿠팡의 주요 홍보 배너에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무료노출 프로모션’ 등 판매자 친화적인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시스템이 사업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사업 파트너인 쿠팡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쿠팡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로켓프레시’를 통해서 고령화되는 농가의 청년 농부들에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요리사로 일하다 부모님의 무화과와 고구마 밭을 이어받은 김희화 ‘햇살팜’ 대표는 로켓프레시를 시작하고 두 달 반 동안 1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 대표는 로켓프레시의 ‘산지직송’ 프로세스를 성공 비결로 꼽았다. 산지직송은 산지 농가에서 미리 상품의 검수 및 검품을 진행하고 송장을 붙여 완제품 상태로 출고 시켜 배송시간을 단축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 대표는 “무화과는 복숭아나 딸기처럼 신선도가 상품 생명을 좌우하기 때문에 로켓프레시 산지직송이 굉장한 차별화 포인트였다”며 “유통경로를 단축해 배송 속도를 높이며 우리 무화과가 더욱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감과 매실을 재배하고 있는 ‘농담’의 김기명 대표는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체 매출의 20% 선인 1억5000만원의 매출을 거뒀다. 대학 졸업 후 부모님이 운영하는 매실 밭을 이어받은 김 대표는 기존에는 지역 협동조합에 의존하는 유통 과정을 고집하다가 판로 확대에 한계를 겪었다. 하지만 로켓프레시를 통해 매실 장조림, 매실 엑기스 등 상품을 다각화하며 온라인 판매를 본격화할 수 있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청년 농부들이 힘들여 재배한 농산품들을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더 많은 청년 농부들이 로켓프레시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아이콘 정수기2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Grand Gold)를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노블 정수기에 이어 올해 물맛 품평회에서도 아이콘 정수기2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최고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이번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출신 심사위원 5명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국내 정수기 제품들의 물맛을 비교 평가했다. 심사 결과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그랑골드 등급을 받으며 최고 물맛 정수기에 선정됐다.

아이콘 정수기2의 물맛을 평가한 심사위원은 “부드러운 구강 촉감과 더불어 청량감이 뛰어나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이번 품평회뿐만 아니라 물맛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마이클 마스카(Michael Mascha)’로부터 “청량감이 살아있고 물이 가진 고유의 맛이 잘 느껴져 개인적으로 매일 마시고 싶은 물 맛”이라며 극찬 받은 바 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친환경 소재와 FDA 테스트을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수부 파우셋을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활용해 손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제작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여기에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한 재질 안전성 시험을 통해 소비자 안심을 더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5년 연속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코웨이 정수기는 그간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매년 진행하는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며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등급을 부여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