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홀딩스, 요식업 종사자 자녀 50명 장학 지원... 연간 100만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홀딩스, 요식업 종사자 자녀 50명 장학 지원... 연간 100만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가 경기불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를 위한 장학사업을 이어갑니다. 2015년부터 9년간 900여 명을 지원한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올해도 약 50명에 장학금 지원을 하기로 했는데요. 김인규 대표는 "다양한 방법으로 대한민국의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영화감독 소피아 코폴라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UT(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소피아 코폴라 UT 컬렉션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를 포함해 '처녀 자살 소동', '마리 앙투아네트', '썸웨어', '블링 링' 등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주요 작품 속 장면과 대사를 담은 제품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외에도 쓱닷컴이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가 요식업 종사자 자녀를 위한 장학사업을 이어간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홀딩스가 요식업 종사자 자녀를 위한 장학사업을 이어간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상생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기 불황 등 어려워진 가정 경제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요식업 종사자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등록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2015년부터 이어왔다. 올해까지 9년간 900여 명의 장학생에 13억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약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했으며, 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진행하지 않고, 선발된 장학생들이 직접 SNS를 통해 인증샷을 남기면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을 응원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김인규 대표는 “학업에 대한 의지를 이어가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올해도 장학사업을 전개하게 됐다”며 “당사의 작은 도움으로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응원, 다양한 방법으로 대한민국의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소피아 코폴라(Sofia Coppola) 감독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UT(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인생의 미묘함을 탐구하는 작품을 통해 오늘날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감독 중 한명으로 자리매김한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주요 업적을 조명한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를 포함해 <처녀 자살 소동>, <마리 앙투아네트>, <썸웨어>, <블링 링> 등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주요 작품 속 장면과 대사를 티셔츠에 담은 것이 이번 컬렉션의 특징이다. 

소피아 코폴라 감독은 “나의 작품을 기념하는 프로젝트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내 인생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작품이 담긴 티셔츠를 사람들이 입고 좋아해 주길 바란다”며,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뮤지션의 티셔츠를 즐겨 입듯이 내 작품에 애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컬렉션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의 그룹 수석 경영 책임 및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총괄 기노시타 다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섬세한 시각적 표현과 패션 스타일 그리고 품위 있는 삶을 살아가는 방식으로 전 세계 팬을 보유한 소피아 코폴라 감독과 협업해 영화를 주제로 특별한 UT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어서 진심으로 기쁘다”고 전했다.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UT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 SSG닷컴이 야구 시즌 개막을 한달 앞두고 본격적으로 야구팬을 맞을 채비에 돌입한다. 지난 2021년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를 창단한 이래 지속 추진해 온 야구단 연계 마케팅의 일환이다.

SSG닷컴이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3 스프링캠프 모자', '22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오는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World Baseball Classic)'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신상품,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고객들의 생생한 구매 후기가 담긴 ‘베스트 리뷰’ 코너도 눈에 띈다.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기획전도 연다. '미리 만나는 봄 그리고 개막'이 행사 주제다. 지난 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용품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래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리그 기간 중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로 쓱닷컴이 지난 해 출시한 ‘웰컴쓱닷컴 데이’, ‘스타벅스 데이’, ‘노브랜드버거(NBB) 데이’ 기념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후 수분 이내 모두 완판됐다. 지난 해 말에는 SSG랜더스의 KBO 사상 첫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마찬가지로 발매 직후 모두 판매됐다. 

'랜더스데이' 등 야구단과 연계한 행사도 유의미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지난 해(2022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야구단 창단 1주년 기념 '랜더스데이' 행사 기간 쓱닷컴 매출은 직전주 대비 30% 늘었으며, 이 기간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올해에도 쓱닷컴은 SSG랜더스 야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덤(Fandom) 문화 형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인혁 SSG닷컴 스포츠MD팀 바이어는 "야구단 창단 3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체계화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공식브랜드관을 신설하게 됐다"며 "오는 4월 야구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과 한샘이 이번 달 6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는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구매 과정에서 희망일을 지정하면 별도의 상담원과의 통화 없이 정해진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단, 배송일 이전에 배송 예정일이나 준비사항은 고객에게 메시지를 통해 알려준다.

생필품이나 기성품은 당일배송, 익일배송이 이미 보편화 됐지만, 가구는 상품 특성상 전문 시공기사가 직접 방문해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배송이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하면 상담 직원과 배송 날짜를 조율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길게는 4주가 넘게 걸리기도 한다. 또한 이사 날짜에 맞춰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 일정에 맞춰 움직여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롯데온과 한샘은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식탁, 옷장, 소파, 침대 등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한샘 상품 1800여 개다.

추가로, 롯데온은 희망일 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한샘 상품을 최대 23%할인 판매한다. 봄을 맞아 감성적인 다이닝 공간을 제안하는 식탁세트, 신학기 시즌 아이방 인테리어 상품, 피로 회복을 돕는 침대와 쇼파 등이 할인 상품이며, 구매 상품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최현지 롯데온 리빙팀장은 "봄을 맞아 새학기, 집 단장을 목적으로 가구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한샘과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며,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입하면서 불편했던 배송 날짜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고객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에 있어 불편한 점들을 점차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올해 첫 번째 ‘콘서트팩’ 여행지로 ‘경주’를 선택했다.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여행’과 ‘음악’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여행지 경주는 국내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봄 시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이다.

경주 콘서트팩 라인업에는 매년 봄 시즌송 역주행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10CM와 매력적인 음색의 헤이즈, 빅나티가 참여한다. 다음 달 7일 열리는 여기어때 콘서트는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가는 콘서트로, 이벤트 당첨자 400명만 입장 가능하다. 벚꽃이 아름다운 경주 보문호를 배경으로 멋진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입장권은 구매 응모 후 추첨 방식(래플)으로 배포한다. 이달 15일까지 1000원으로 응모 후 당첨되지 않으면 여기어때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당첨 발표일은 20일이다.

여기어때 콘서트팩 경주 가격은 2인 기준 59만원이다. 여기어때 콘서트 입장권, 조식이 포함된 5성급 호텔 숙박권(2박), 여기어때의 스페셜 굿즈가 포함됐다. 호텔은 라한셀렉트 경주와 힐튼 경주 중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올봄 벚꽃 시즌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자 이번 콘서트팩을 기획했다”며 “봄에 어울리는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를 즐기고 최고급 블랙 숙소에서의 호캉스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동원F&B가 새로운 식물성 브랜드로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6일 사내 ESG 문화 확산 및 나눔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내 플리마켓 ‘플리디야 마켓’(FLEDIYA MARKET)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60여 명의 임직원들이 기증한 의류, 도서, 전자제품 등 약 600개의 물품을 판매했다. 판매 수익금 210만6000원 전액과 미판매 물품은 기부 예정이다.
 
이번 플리마켓을 위해 2주간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 600여 점은 전자제품, 의류, 신발, 아기용품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물품을 기부하고 구매한 직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사내 플리마켓을 진행할 계획이다.

플리마켓 뿐만 아니라 지난해 이디야커피는 전사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문제 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고객들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 ‘블루온이디야’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ESG 경영 문화 확대를 위해 전 임직원이 텀블러를 사용하고, ‘이디야 환경의 날’을 지정해 매달 플로깅 등의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날 진행한 사내 플리마켓인 ‘플리디야 마켓(FLEDIYA MARKET)’은 이디야커피 상생경영을 위한 사내 제안 제도인 ‘막뚫굽펴’에서 선정된 최우수 제안이다. 막뚫굽펴는 ‘막힌 곳은 뚫고 굽은 곳은 곧게 편다’는 의미로 이디야커피가 현장∙상생경영을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한 사내 제안 제도다. 신입 직원부터 임원까지 직급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스템으로 매달 수 많은 제안들을 통해 업무 개선과 혁신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 차원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은 이달 7일부터 멤버십 제도 전면 개편을 통해 온·오프라인 멤버십을 하나로 통합하고, 등급별 할인율 상향과 제휴처 확대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구매금액에 해당하는 멤버십 등급으로 익일 자동 설정되며, 적용 즉시 이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랙, 블랙 프레스티지 등급은 연 1회 별도 선정)

또한 최상위 등급인 블랙 및 블랙 프레스티지 등급을 제외한 나머지 등급의 산정 기간을 기존 3년에서 2년으로 변경했으며 등급별 선정 기준 또한 낮췄다고 밝혔다. 

아울러 골드 플러스, 다이아몬드 등급이 신설됐으며 구매금액에 따른 S리워즈 기본 적립률 우대 등의 혜택이 추가됐다. 

또한, 이번 개편으로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통해 여러 제휴처들의 다양한 혜택들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게 됐다. 

신라면세점 회원은 익스피디아, 마이리얼트립, SSF SHOP, 노랑풍선, 카카오T벤티, 요기요에서 할인과 멤버십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멤버십 제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산업별로 존경받는 1위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11번가는 격변하는 e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왔으며 이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믿을만한 기업 ▲사회공헌을 잘 하는 기업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제휴와 사업 협력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국내 e커머스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8월 아마존과 협업해 수천만 개에 달하는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제공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론칭했고, 2022년 6월에는 애플 정품을 직매입 해 익일 배송하는 ‘Apple 브랜드관’을, 지난 2월에는 구글 주요 제품을 한 데 모아 판매하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올해 11번가는 상품 품질이 뛰어난 산지 생산자의 신선식품을 직배송 해주는 ‘신선밥상’, 하이엔드 럭셔리부터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믿을 수 있는 명품을 판매하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 등 버티컬 영역의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한다. 치열한 e커머스 경쟁 상황에 대응할 11번가만의 독보적인 쇼핑 환경 구축으로 성공적인 ‘11번가 2.0’ 달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11번가는 ▲LIVE11(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슈팅배송(익일배송) ▲꾹꾹(동영상 리뷰) ▲오늘장보기(국내 모든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 ▲머니한잔(e커머스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왔으며, 11번가 ‘빠른 정산’, ‘라이징 스타 패키지’ 등 상생을 위한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 중심’의 신념을 기반으로 새롭고 독보적인 쇼핑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데 힘써왔다”며 “한 차원 높은 고객 만족과 신뢰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앱(자사앱) 강화를 위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즉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한정 프로모션으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23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6.3%로 늘어났다. 동시에 BBQ앱의 1월 온라인 주문량도 같은 기간 대비 14.6%로 크게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카카오페이 도입으로 구입 편의성은 물론 차별화된 각종 혜택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회원수가 꾸준히 늘어나는 등 거래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카카오페이 도입 이후 BBQ앱에서 주문하는 고객 중 약 32%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BBQ앱을 통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길 바라는 마움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BBQ앱 활성화가 패밀리(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덜고 고객에게 편리함을 줄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앱 이용자 확대를 위해 좋은 프로모션과 아이템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부터 간편한 기프티콘 사용을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 2021년에는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의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 강화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4월 4일까지 ‘2023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한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7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통해 문화 창작 활동 기회를 누렸다.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문화에 대한 꿈을 간직한 청소년(만 12세에서 만 18세까지)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4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어(Explore)’ 또는 ‘어드밴스(Advance)’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익스플로어(Explore)’ 과정에 선정된 동아리는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문화 창작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리별 창작 활동비 및 문화교육 수강과 2024년 ‘어드밴스(Advance)’ 동아리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 등이 부여된다. 과거 ‘청소년 문화동아리’ 활동 경험이 있는 팀이라면 2023년 ‘어드밴스(Advance)’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어드밴스(Advance)’ 과정에 선정된 동아리에는 각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 스페셜 특강 등 더 전문적인 문화 창작 교육이 제공된다. 멘토링은 △관련 전공 대학생 2명 △부문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 △CJ임직원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 등이 참여한다. 또한 창작 활동에 대한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올해 11월 개최되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서 직접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5개월에 그쳤던 ‘어드밴스(Advance)’ 동아리 지원 기간이 9개월로 확대되었으며, 코로나19 제약에 따라 상영회 형식으로 일괄 진행되던 쇼케이스도 부문별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퍼포먼스 형식으로 별도 운영될 계획이다. 더불어, CJ ENM, CJ제일제당 등 CJ계열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장 방문 투어 등 다양한 직무 탐색 및 간접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개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장학’ 및 ‘인턴십’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CJ나눔재단은 청소년 문화동아리의 멘토링과 창작 활동 과정을 지원해 줄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 100여 명도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문화사회공헌의 선두주자로서 더 많은 청소년들이 문화 창작 활동의 기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창작 활동 지원 프로그램 구성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 확대했다”며 “CJ의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K-컬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 창작 교육과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Deli meat)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홈술·홈파티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즐기는 미식 델리미트 제품인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페퍼>,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갈릭&바질> 등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통째로 숙성한 삼겹살에 마늘과 통후추, 바질 시즈닝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소스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온도로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오븐이나 팬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리 토핑이나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물 삼겹 바베큐의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CJ만의 독보적 기술을 적용, 인공 훈연향 없이 참나무 훈연으로 가공 햄 특유의 짠맛과 느끼함을 줄이고 담백한 풍미를 살렸다. 신선한 통삼겹살을 10시간 이상 숙성해 육즙이 풍부하고, 7단계 열처리 공정을 통해 고기 중심까지 열을 고르게 전달해 겉바속촉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신제품들은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홈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델리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피부를 위한 오랜 연구와 숨 쉬는 자연을 위한 브랜드 철학을 담은 신규 라인 ‘마이크로액티브’의 신제품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과 ‘마이크로액티브 소프트 핏 크림’ 2종을 출시했다.

숨37°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은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 오랜 기다림으로 응집한 대자연의 에너지를 담았다. 10년 발효를 통해 얻은 핵심 성분 ‘트루-액티브™’가 40가지 피부 영양 성분을 섬세하게 채워주고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은 민감 케어 특허성분 ‘바이오펩타이드190™’가 미세한 자극으로 매일 더 민감해지는 피부의 작은 부분까지 살펴 더 맑고 빛나게 숨쉬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숨 쉬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브랜드 철학을 담아 동물성 원료, 합성 향료, 미네랄 오일 등 20가지 성분은 제외하고 예민한 피부까지 부드럽게 감싸줄 천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담아냈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의 안전성 평가 최고등급인 '엑셀런트’를 획득했으며, 자사 최초로 유럽 마이크로바이옴 프렌들리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민감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의 대표 신제품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은 미세한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깊은 보습과 맑은 생기를 선사한다. 피부에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수분감을 부여하는 피부 10층 보습 효과와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부 장벽 리페어 효과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탄탄하게 보호해 준다. 특히, 피부 결을 부드럽게 정돈해 민감한 피부에도 맑고 건강한 10중 자연광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마이크로액티브 소프트 핏 크림’은 촉촉하게 밀착되는 포뮬러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자극으로 인한 트러블을 개선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며, 보이지 않는 피부 탄력까지 채워주는 10중 미세 탄력 충전 효과로 피부에 풍부한 탄력감을 부여한다. 또한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텍스처가 편안한 사용감을 전해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

한편,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은 숨37°의 또 다른 철학 ‘숨 쉬는 자연을 위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패키지로 만들어진다. 90% 재생 유리, 재생 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분리배출이 용이한 구조로 제작됐다. 책임 의식 있는 방식으로 관리된 숲에서 생산된 FSC 인증 종이 포장재, 식물성 잉크(Soy Ink)를 사용해 친환경 ESG를 실천한다.

숨37°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은 대자연의 10년 시간이 담긴 발효 성분으로 강화된 자연∙발효 라인”이라며 “특히 숨 쉬는 피부를 위한 숨37°의 철학으로 민감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에 시달려 자칫 생기를 잃고 복합적인 트러블을 일으키는 현대인의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채워 더 밝고 빛나는 자연광 피부를 선사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가 ‘화이트데이 시즌 초콜릿’ 4종을 선보인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에서 출범한 수제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의 초콜릿은 프랑스 명품 초콜릿 원료인 ‘발로나’만 사용해 맛이 뛰어나고, 국내 최정상급 쇼콜라티에들의 손을 거친 고급스러운 비주얼 덕분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시즌 초콜릿’ 4종은 ▲쥬뗌므 드 봉봉 ▲부티크 드 봉봉 ▲플뢰르 드 봉봉 ▲투 레이어드 하트 초콜릿으로 구성된다.

‘쥬뗌므 드 봉봉’은 누적 2만 세트 이상 판매된 봉봉 초콜릿을 하트 모양으로 제작해 담은 다이아몬드 보석함 컨셉의 패키지다. 6가지 맛의 가나슈를 머금은 달콤한 초콜릿이 고급스럽게 포장돼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부티크 드 봉봉’은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을 립스틱 모양으로 형상화한 ‘라 루즈’와 하트 모양과 입술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패키지다. 특히 ‘라 루즈’는 탄성을 자아내는 퀄리티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출시 두 달 만에 2천 개 이상 팔린 베스트 상품이다.

‘플뢰르 드 봉봉’은 하트모양으로 한 송이의 꽃을 형상화한 초콜릿으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흰색의 ‘오팔리스’ 연한 붉은색의 ‘루비 초콜릿’ 진한 붉은색의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 등 다양한 색상의 초콜릿으로 꽃잎을 만들고 ‘에콰토리얼 크런치’로 싱그러운 잎사귀를 표현했다.

‘투 레이어드 하트 초콜릿’은 전문가가 직접 수제 제작한 하트 초콜릿 3구로 구성된 세트로, 간단한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했다”며 “르 쇼콜라 프랑제리의 고급 초콜릿 선물 세트로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8일 오후7시15분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을 론칭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마스크를 해제하는 완전한 일상회복이 다가오고 있지만 정작 노마스크의 부담감에 피부를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로 가려 뒀던 피부고민을 이제는 해결하고 싶은 마음도 커지는 요즘 해결책이 되어줄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을 NS홈쇼핑에서 8일 수요일 오후 7시 15분 론칭 방송한다.

‘리라브’는 새로운 활력, 재활성화와 회복을 뜻하고, ‘나를, 우리를 그리고 더 나아가 세상을 모두 건강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한 뷰티브랜드이다.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은 에스테틱 샵에서 사용하는 ‘리라브 페넬라겐 크림(20g)‘한통을 그대로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았으며, 불가사리에서 추출한 콜라겐 ‘페넬라겐’으로 주름 억제, 항산화, 피부 치밀도 개선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인큐 제조사의 독점 셀룰로스 우레탄 코팅 원단을 사용해 콜라겐의 피부 흡수율과 침투율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턱 라인 전체를 감싸 잡아 올려주는 구조의 시트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트리플 락킹 시트’라는 애칭처럼 유효성분을 피부에 채워주고, 탄력을 잡아주고, 흡수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NS홈쇼핑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 론칭 기념으로 방송에서 모바일로 구매결제시 사용가능한 7%할인쿠폰 혜택과 함께 체험분 마스크까지 받을 수 있으며, 리뷰작성시 이벤트로 리뷰작성자 전원에게 ‘리라브 거실화’를 준다. 기본구성은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20g)’4박스(박스당 4장)로 체험분과 함께 17회사용 가능한 분량이 최종혜택가 9만2070원이며, 더블구성 구매 시 8박스 구성으로 체험분 2장과 함께 총 38회 분량이 최종혜택가 15만8000원이다.

NS홈쇼핑 TV패션뷰티팀 담당MD는 “봄이 다가오는 계절 당당한 노마스크를 위해 피부 치밀도 개선과 이중턱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 은 유효성분의 흡수력이 탁월한 콜라겐 마스크팩 상품이다.”라며, “피부 굴곡진 곳에 콜라겐을 채우듯 피부 자신감까지 채워드릴 ‘리라브 페넬라겐 리프팅 마스크팩’ 론칭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 부문 최초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혁신 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된 7개 분야 모두에서 유업계 평균 이상의 결과를 기록했다. 특히 세부항목 중 사회공헌, 환경 친화적 경영, 고객만족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2018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 부문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유가공 부문 6년 연속 선정은 매일유업이 처음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2004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기업 전반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노력해온 사회공헌∙친환경 경영∙고객만족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유가공부문 최초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 유가공 산업을 선도하고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1969년 창사 이래 꾸준히 최초의 역사를 써왔다. 냉장주스 ‘썬업’, 컵커피 ‘카페라떼’, UF공법을 적용한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성인영양식 ‘셀렉스’ 등은 모두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품이다.

선도적인 신제품 개발 외에도 매일유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199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친환경 기반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는 중이다.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우유, 슬로우밀크 등 PET제품의 패키지를 종이 소재로 변경하고 일부 제품의 일회용 빨대를 제거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육성하고 있다.

○.. 아성다이소가 ‘프로자취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인 가구에서도 트렌디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청소용품, 수납용품, 인테리어 용품 등 총 60여 종을 선보인다. 2000원 이하의 상품 비중이 약 70%로 봄을 맞아 가성비 높게 나만의 공간을 새롭게 꾸밀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청소용품에도 감성이 필요했다면 이번 기획전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청소용품의 전체적인 색감을 톤 다운된 색으로 맞춰 트렌디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도록 했다. ‘반원 변기솔 세트’는 변기솔과 거치대가 세트인 상품으로 슬림한 형태로 디자인 해 좁은 공간에 보관되고, ‘실리콘 솔’이 바닥에 닿지 않아 위생적인 건조도 가능하다. ‘방충망 청소솔’은 방충망 안쪽까지 먼지제거를 할 수 있도록 촘촘한 솔을 사용했고, 상품 윗면에 ‘스크래퍼’도 있어 유리창 청소, 화장실 거울, 타일 청소까지 가능하다.

1인 가구의 공간은 수납 정리가 중요한데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컨테이너 수납함’은 뚜껑과 수납함이 아이보리 색상으로 크기가 1인 가구에 적당한 사이즈인 11.2L, 37.5L로 준비했다. 여러 개를 구매해 쌓아서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다양한 스티커를 붙혀 나만의 감성을 연출하는 것도 괜찮다.

인테리어 용품은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벨벳느낌 인쇄 패브릭 포스터’는 고리가 달려 있어 설치가 간편한 상품으로 옷장 문이나 벽 등에 인테리어 포인트로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이다. 좁은 공간에 전자제품을 놓다보면 리모컨이 많아지고 선 정리가 필요한데, ‘접착식 다용도 걸이’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리모컨이나 멀티 콘센트 등에 ‘홀더 후크’를 부착해 벽이나 전자제품에 공중부양으로 설치하면 찾기도 쉽고 사용도 편리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1인 가구도 트렌디한 감성의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레종(Raison)’ 브랜드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이번 리뉴얼은 레종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패키지 외 각 제품의 특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KT&G는 지난해 ‘레종’ 브랜드의 론칭 2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대적 감성에 맞게 브랜드 리뉴얼에 돌입, 올해부터 새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을 편의점 등 전국 유통채널 및 면세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02년 ‘레종’이 출시된 후 총 일곱 번의 리뉴얼을 거친 후 이번이 여덟 번째다.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 ‘레종 리저브’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레종 브랜드 11종 전 제품에는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 패키지에 ‘Raison’ 제품명의 ‘R’을 활용한 심볼 이미지로 차별적이면서 간결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 등을 각 제품에 통일성 있게 배치했다. 또, 오리지널‧프레쏘‧휘바‧프렌치 각 제품군에 맞게 고유의 패턴과 컬러를 반영해 종전보다 각각의 특성을 명확히 드러나도록 했다.

이종엽 KT&G 레종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소비자들에게 더욱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변화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레종’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lashlight Capital Partners 이하 FCP, 대표 이상현)가 KT&G 경영진으로부터 FCP가 접수한 2023년 KT&G 주주총회 11개 안건 중 인삼공사 분리상장과 1.16조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제외한 9개 안건을 주주총회에 상정하겠다는 회신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앞서 FCP는 지난 2월 17일, KT&G 본사소재지인 대전지방법원에 2023년 KT&G 정기 주주총회에 11개 안건에 관한 의안상정가처분을 접수했다.
 
KT&G 주주총회에서 다뤄질 9개의 안건은 ▲차석용, 황우진 후보자 사외이사 추천 ▲차석용, 황우진 후보자 감사위원 추천 ▲평가보상위원회 정관 명문화 ▲주당 1만원 배당금 ▲ 자사주 소각 등이 포함됐다. 
 
FCP는 진행 중인 의안상정가처분 사건에서 ‘인삼공사 분리상장’ 안건 신청 가처분을 취하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해 이상현 대표는 “KT&G측이 인삼공사 분할계획서 등은 이사회 및 경영진의 협조가 있어야 주주총회에 올릴 수 있는 안건이라고 반박해 어렵게 내린 결정”이라며 ”FCP 역시 이에 대한 KT&G의 입장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에, 지난해 10월부터 분할계획에 대해 수차례 협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FCP는 지난해 10월 26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주제안을 공개, 이를 논의하기 위해 이사회에 지속적으로 면담을 요구했으나, KT&G로부터 회신을 받지 못한 바 있다. 특히 이 대표는 “다른 주주제안 안건 제안 사례가 보통 당해 년도 1~2월에 절차를 시작하는데 반해 굉장히 이른 시점에 공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주주총회 이전에 충분히 검토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던 지난 10월부터 주주 논의 요청에는 응하지 않으면서, 이사회가 검토하지 않은 안건은 주주총회 안건이 될 수 없다는 ‘태만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번 이사회의 결정이야 말로 ‘민영화 삼형제’ 중 맏이 격인 KT&G의 문제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주주가 선임한 이사들이 인삼공사 인적분할이 주주가치 제고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애써 외면하며 절차적인 문제만 운운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주주의 이익을 대변하는 이사회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절감했다”고 참담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인삼공사 분리상장 안건의 가처분 신청 취하가 의미하는 바가 ‘주주제안 전략의 재정립’에 해당할 뿐, 제안 자체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주주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자기주식 취득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다뤄질 수 있도록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나아가 “지난 15년동안 잉여현금 6조원을 쌓으며 주주를 소홀히 한 부분에 대해 고작 1~2년간 주주에게 다른 회사만큼 환원했다는 이유로 과거를 어물쩍 넘어가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현 이사회는 견리망의(見利忘義, 눈앞의 이익에 사로잡혀 의리를 저버림)한 이사회”라며, “KT&G는 내면의 변화가 가장 시급하며, 이는 FCP가 고집하는 투자철학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FCP가 추천한 차석용, 황우진 후보자와 같이 훌륭한 역량을 갖춘 이사회가 구성되면, 수십만 주주의 이익을 대변하는 이사회와 함께 KT&G 거버넌스의 정상화를 이룩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봄, 제주도의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탐라성찬’으로 제주도의 봄을 담아낸 식자재들로 엄선했다. 제주 흑돼지와 제주 딱새우, 제주 모자반과 톳까지 봄의 미각을 깨워줄 청정 식자재를 통해 겨울 내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봄의 만찬를 제안한다. 

신선한 바지락에 제주산 딱새우, 모자반을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제주 바지락 탕면’ 제주산 톳을 전복장과 함께 볶아내 고소함을 더해낸 ‘제주 톳 전복장 볶음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봄 시즌 메뉴로 손색없는 메뉴다. 

흑돼지를 활용한 시즌 요리도 눈여겨 볼만 하다. ‘제주 흑돼지 무슈포크’는 중국 산둥 지방의 대표적인 돼지고기인 ‘무쉬러우’를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켰다. 제주도 흑돼지를 사용해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전병과 야장 소스를 곁들여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매 시즌을 대표하는 식자재와 중식요리의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차별화된 메뉴와 외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며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를 통해 한층 앞으로 다가온 계절인 봄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봄 시즌 메뉴는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과 잠원점을 비롯한 총 12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쿠팡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최근 2030 MZ세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는 프리미엄 선물 아이템부터 알짜배기 데이트 코스 상품까지 총망라한 대대적인 할인 판매에 나선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4가지 테마로 구성한 화이트데이 테마관을 오픈한다. 달달한 사탕과 마카롱, 프리미엄 초콜릿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하는 ‘달달함 가득 테마관’에, MZ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니치 향수’, 생화 등 인기 선물은 ‘취향 저격 테마관’에 모았다. 또 “화이트데이를 맞아 뭐할까?”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급호텔, 전시회,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할인하는 ‘데이트코스 추천 테마관’에서 코스 상품을 제공한다. ‘쿠키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처럼 직접 수제로 만들어 선물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다양한 DIY상품은 ‘정성 가득 테마관’에 마련됐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바로 향수다. 니치 향수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작은 사치’ 트렌드의 정점에 있는 대표 상품군이다. 프랑스 디자이너 명품 브랜드 ‘메종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레이지 선데이 모닝(EDT), 영국 ‘조말론 런던’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 등 니치 향수부터 샤넬, 입생로랑 등 명품 향수까지 모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향수 카테고리를 찾은 고객은 설명을 읽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물건을 빨리 찾을 수 있다. 바다가 눈앞에서 느껴지는 상쾌한 ‘시트러스 후르츠’, 은은한 비누향의 ‘코튼’과 달달향 꽃향기 ‘스위트 플로럴’향 등 다양한 향수를 취향별로 분류했다. 

향수와 더불어 ‘취향 저격 테마관’에서는 장미, 튤립, 퐁퐁국화 등을 로켓프레시로 2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매 가능하다. 여러가지 꽃들을 조합한 신선한 꽃다발을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주문하면 당일 또는 다음날 새벽 7시까지 생화 전용 박스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화이트데이의 상징’인 다양한 사탕과 프리미엄 초콜릿 제품군도 제공한다. 쿠팡은 최근 ‘고디바’ 초콜릿 제품을 로켓배송과 로켓직구로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고디바 골드마크 어쏘티드 초콜릿’(27개입), ‘페레로로쉐’(30개입) 등 여러 제품을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데이트 코스 추천 테마관’에서는 특급호텔 숙박·전시회·공연 등 화이트데이를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다양한 ‘데이트 패키지’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쿠팡에서 할인 판매를 시작한 롯데시티·L7호텔 숙박권을 비롯한 서울랜드, 대만 여행 패키지 등 여러 상품을 준비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고객들이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선물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모두 모았다”며 “쿠팡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화이트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

로이드의 ‘화이트데이 스페셜 기프트’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로이드의 시그니쳐 상품인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 응모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한달 간 선보이는 한정판 상품이다.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핑크 벨벳 패키지 및 메시지 카드로 구성된다. 또한, 목걸이와 세트로 구성할 수 있는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귀걸이 및 커플 어썸 워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로이드의 ‘로즈 핑크 다이아몬드 목걸이’에 사용된 다이아몬드는 110년간 전해 내려온 영국 왕실의 대표 주얼리 ‘컬리넌 다이아몬드’를 그대로 재현한 보석으로, 우아함과 로맨틱한 무드를 가득 담고 있다.

컬리넌 다이아몬드는 세계 최대의 페어컷(물방울) 다이아몬드로 대관식 왕관, 메리 여왕의 반지, 엘리자베스 여왕의 목걸이와 브로치를 장식하는 등 영국 로열 패밀리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라며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가득 담긴 스페셜 기프트와 함께 사랑하는 이와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주문 인증 고객에게 '문화 티켓’ 경품을 증정하는 ‘교촌무나매표소’ 정기 SNS 이벤트를 시작한다.

‘교촌무나매표소’는 무료 나눔의 의미를 지닌 ‘무나’와 문화 매표소를 합친 말로,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외식은 물론 문화생활을 적극적으로 누리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 및 교촌 주문앱을 통해 공지되는 메뉴를 주문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교촌치킨, #교촌무나매표소 등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 회차에 따라 영화, 뮤지컬 등 문화 관련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2월에 진행 했던 1차 이벤트에서는 블랙시크릿 주문 인증 고객 대상으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번 3월에는 12일까지 시즌 한정 신메뉴 ‘방콕점보윙’을 주문하고 미션을 수행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뮤지컬 ‘루쓰’ 티켓(1인 2매)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3월 13일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교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프로모션 관련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방콕점보윙은 MZ세대의 입맛 취향을 반영해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에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이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치킨이다. 메뉴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을 즐기는 MZ세대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무나매표소’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교촌치킨과 함께 매달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지난 4일 진행한 캐나다 여행 판매 방송이 소위 ‘대박’을 냈다. 1시간 동안 무려 주문금액 214억 원의 놀라운 실적을 일군 것. 약 2000콜의 상담 예약 건수를 달성하는 등 최근 3년간 CJ온스타일 미주 지역 여행 방송 중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강주은의 굿라이프>가 2017년 론칭한 이래로 여행 상품을 판매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캐나다 출신의 방송인 강주은이 기획자로 나서 자신의 추억과 경험을 토대로 여행지, 숙박, 일정 등을 고려해 여행 코스를 구성했다. 나이아가라 폭포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호텔, 직접 내려서 걸어보는 로키 하이킹 체험, 야외 바비큐 추천 스팟 등 현지인만이 알 수 있는 여행 정보들로 상품을 구성한 것. 그야말로 ‘진짜 캐나다’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상품에 고객들은 반응이 뜨거웠던 것으로 분석된다. 

CJ온스타일 박성수 MD는 “강주은씨의 추억이 가득 담긴 여행 코스를 구성하기 위해 수십번의 협의를 거듭해 최적의 코스를 구성할 수 있었다”며 “짧은 시간만 보고 오기 아깝다는 의견에 따라 벤프 2연박, 몬트리올&퀘백 2연박 등 일정도 고려됐다”고 말했다. “진정성 있는 방송이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와닿아 성과로 나타났다고 생각돼 더욱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CJ온스타일은 올해 <강주은의 굿라이프>를 통해 더 많은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CJ온스타일은 국내 해외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면서 해외여행 방송 편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여행 상품 포트폴리오가 눈에 띈다. 여러 국가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장거리 유럽 패키지는 물론, 스위스·이태리 일주 등 한 나라를 집중적으로 볼 수 있는 상품, 코카서스·그리스·두바이·시칠리아 등 TV홈쇼핑에서는 많이 소개되지 않았으나 최근 각광받고 있는 트렌디한 여행지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일 오후 11시 55분에는 두바이와 코카서스, 11일 오후 6시 40분에는 미동부·캐나다 지역을, 12일 오후 5시 15분부터는 동유럽과 발칸, 북유럽, 오후 9시 35분에는 시칠리아가 포함된 이탈리아 여행 방송 등이 예정됐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3·1절을 맞아 뜻 깊은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는 지난 5일 제104주년 3·1절을 기념해 전라남도 소재 구례군청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만세 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구례군청에서 진행하는 만세운동 캠페인은 참여 의사를 가진 개인이 직접 태극기를 그린 후 사진으로 남기고 해당 태극기를 들고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제출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봉사단원들은 지난 5일 일제강점기의 아픔이 남아있는 서대문형무소 인근에 모여 각자 만든 태극기를 들고 만세 운동을 하는 모습을 담아 영상으로 제작하며 3·1절의 깊은 의미를 되새겼다. 아울러 서대문형무소 인근 역사공원의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되새기고자 방문한 시민들의 쾌적한 공원 이용에 일조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열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그 의미를 잊지 않도록 마음에 새기겠다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젊은 세대들에게 3·1절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인식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는데 그 뜻이 있다”며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에 전폭적인 지지를 통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넉넉한 용량과 강화된 위생성이 특징인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CHP-5720L)’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냉수, 온수, 정수를 대용량으로 설계해 식당, 관공서,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냉수, 온수, 정수 용량은 각각 7.1L, 3.6L, 10.4L이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저장 탱크와 물이 나오는 파우셋을 99.9% 살균해 스스로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스로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물 저장 탱크를 12시간마다 4시간씩, 파우셋은 6시간마다 4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파우셋, 손으로 만질 필요 없는 전자식 레버 등을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출수 파우셋 팁 등 오염에 민감한 주요 부품들은 36개월마다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가로 32cm의 슬림한 사이즈로 어떤 공간에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오트밀 베이지 색상을 적용해 공간 속에 잘 어우러진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 상황에 맞춰 스스로 전기량을 조절하는 ‘멀티 센싱 및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존 제품(CHP-671L) 대비 연간 전기료를 약 20% 절감할 수 있다. 빛 감지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함으로써 야간에는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빛 감지 절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편의 및 안심 기능도 탑재했다. 3단계 맞춤 용량(약 0.5L, 약 1L, 연속 추출) 추출이 가능하며 제품 하단부에 히든 휠을 장착해 이동이 편리하도록 했다. 또한 누수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원수를 차단하는 ‘누수 방지 기능’, 어린이 안전을 위한 ‘온수 잠금 버튼 기능’도 적용했다.

코웨이는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용량, 위생성, 경제성 등 많은 부분에 신경을 쓴 제품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며 “일반적인 데스크탑 정수기 외에도 스탠드형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정수기 시장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겸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7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KB금융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 대회 2023'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디어 데이는 이번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회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각오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겸 조직위원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국가대표 쇼트트랙 안중현 감독, 박지원(서울시청), 이준서(한국체대), 최민정(성남시청), 김길리(서현고)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홍근 위원장은 “지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이번 시즌 ISU 월드컵 대회에서 우리 선수단의 활약으로 이번 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매우 크다”며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펼칠 멋진 무대를 마음껏 즐겨주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7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로 온라인 티켓 예매가 오픈 5분 여만에 매진되며 대회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