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되니"... 전자랜드, 헤어기기 및 구강용품 판매 급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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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되니"... 전자랜드, 헤어기기 및 구강용품 판매 급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28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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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전자제품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자랜드가 2023년 2월 1일부터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고데기 등의 헤어스타일러 판매량은 62%, 헤어드라이어 판매량은 12% 성장하고, 전동칫솔 등의 구강용품 판매량은 89%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에 대해 전자랜드는 지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헤어스타일 등 외모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신라면세점이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와 손잡고 스마트패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천공항 ‘스마트공항’ 구축 사업과 시너지 효과 확대에 나섭니다.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에 앞장서겠다는 각오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가 정식으로 부평 자동화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준공식을 진행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동칫솔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동칫솔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후 2월 동안 헤어 기기와 구강용품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2월 1일부터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고데기 등의 헤어스타일러 판매량은 62%, 헤어드라이어 판매량은 12%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지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헤어스타일 등 외모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의무 해제로 야외 활동이 보다 자유로워지고 봄이 다가오는 날씨도 겹쳐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헤어 관리 기기의 판매량도 증가한 것이다. 

또한 같은 기간 전동칫솔 등의 구강용품 판매량은 89%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약 3년 만에 처음으로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게 되면서, 구취 제거 및 치아 미백에 대한 니즈가 커져 관련 구강용품의 판매도 함께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곧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이 시작돼 헤어 기기와 구강용품의 인기는 당분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추후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돼 완전한 노 마스크 시대가 되면 관련 기기의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스마트패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천공항 ‘스마트공항’ 구축 사업과 시너지 효과 확대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스마트패스 구축 사업을 획득한 씨유박스와 손잡고 스마트패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스마트패스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공유, △얼굴인식 결제 협의 등 스마트패스 시스템의 상업시설 적용방안 도출, △기타 스마트패스 시스템의 도입과 관련하여 협력 방안 모색 등이 포함됐다. 

씨유박스는 2010년 설립된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 기업으로, 관공서나 공항 출입에 사용되는 얼굴 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이나 비대면 인증 솔루션을 주로 공급하고 있다. 정부 4대 종합청사(서울·세종·과천·대전)에 씨유박스 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 시스템 역시 씨유박스가 구축했다.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탑승수속 환경을 구현하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스마트패스 구축 사업도 획득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패스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면세업계 첨단화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인천공항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공항 구축 사업과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씨유박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그동안 신라면세점이 추진해 왔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편의 증대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에 앞장서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7일 정식으로 부평 자동화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롯데그룹 식품HQ 이영구 총괄대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식 선언과 축사, 경과 공유에 이어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부평 자동화 물류센터는 보관, 입출고 등 작업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하는 자동 창고 시스템인 'AS/RS(Automated Storage/Retrieval System)'를 적용하고 물품의 이동 및 적재를 위한 '스태커 크레인', 다른 종류의 제품을 자동으로 구성해 팔렛트에 적재하는 'Mixed Palletizer' 등의 최신 설비와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수작업을 줄이고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 물류 운영 효율을 높였다. 

또한, 물류센터 내 통합관제실의 비디오 월에서 모든 공정의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인지 및 조치가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는 부천, 인천, 남인천, CVS인천센터 총 4곳의 각 지점에서 운영하던 물류 작업을 한 곳으로 통합 운영하여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자 물류센터 설립을 기획했고, 지난해 9월부터 약 5개월 간의 안정화를 위한 시험 운영을 실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부평 자동화 물류센터는 최신 자동화 설비와 기술을 적용하여 물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물류 최적화, 고도화를 통해 유통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마케팅·콘텐츠 전문기업 ‘대학내일’의 대학생 활동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아웃캠퍼스와 손잡고 전국의 대학생 동아리에 ‘블랙시크릿 순살’ 치킨을 지원하는 ‘동아리 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동아리 어택’ 이벤트는 교촌이 작년 선보인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 시식 체험 행사로, 새 학기를 맞아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는 MZ세대 및 대학생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3월 12일까지 아웃캠퍼스 카페 및 포스터 내 QR코드의 신청서를 통해 블랙시크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총 50개의 동아리를 선정해 ‘블랙시크릿 순살’ 치킨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3월 13일 아웃캠퍼스 인스타그램 및 카페를 통해 발표되며, 시식 기간은 3월 15일부터 31일 약 2주간 진행된다.

또한 4월 5일까지 선정된 50개 동아리 중 #교촌동아리어택 등 해시태그와 함께 블랙시크릿 치킨을 맛있는 먹고 있는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10개의 동아리를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E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새 학기가 시작하는 3월을 맞아 20대 대학생 고객들이 교촌치킨을 먹으며 활기찬 새 학기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및 20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마케팅 행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09회차 진료를 맞아 이번에는 경상북도 청도군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했다.

청도군과 롯데제과 그리고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청도군장애인복지관 내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아, 치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방문 장소를 이곳으로 정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김하수 청도군수, 이종성 국회의원, 박선하 경북도의원, 유경미 주민복지과장,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전용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현종오 대외협력이사, 경북지부 예선혜부회장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해, 청도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하였고, 자일리톨껌 등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제주도부터 강원도까지 전국 곳곳을 방문, 현재까지 치과의사 등 의료진 약 1000여 명이 참여하며 캠페인을 함께 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5600여 명, 진료 건수도 8300여 건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1층에 쉐이크쉑 ‘부산센텀점’을 4월 중에 개점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센텀점’은 부산의 두 번째 매장으로 지난 2019년 서면에 부산1호점을 오픈한지 4년만이다. F&B매장을 다른 매장과 어우러지도록 배치해 쇼핑과 외식을 함께 즐기도록 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신세계 센텀시티몰 1층에 자리잡았다.

쉐이크쉑은 4월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를 선보인다. 이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공예술 이벤트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화려하고 세련된 색감으로 쉐이크쉑의 아이콘과 로고를 표현해 주변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부산센텀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를 진행한다. 3월 19일까지 호딩 앞에 있는 큐알(QR)코드를 스캔하거나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80명에게 공식 오픈 전날 ‘쉐이크쉑 부산센텀점’에 초대해 쉐이크쉑 메뉴를 제일 먼저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25호점은 쉐이크쉑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이미지와 신세계 센텀시티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 매장”이라며 “부산의 두 번째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유당을 제거해 속이 편한 분리유청단백질(WPI)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대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지난 27일 공개된 신규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채널을 시작으로 TV와 SNS 채널 등을 통해 차례로 대중과 만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속 편해’라는 카피를 반복적으로 노출해 '누구에게나 진짜 속 편한 단백질은 유당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강조했다. 타깃층인 50대 이상이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남녀 이름을 활용해 친숙도와 집중도를 높인 것도 특징.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락토프리’ 단백질이어서 평소 유당에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분리유청단백질은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도 유명하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소비자 호평에 힘입어 기존 제품 용량인 304g 대비 약 88% 증량한 570g 대용량 제품도 선보였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나이가 들면서 소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잘 흡수되어 근육을 지켜주고, 먹기 좋은 속 편한 분리유청단백질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며,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유당과 지방이 없는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언제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흡수가 빨라 단백질 섭취가 부담스러운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신규 캠페인 론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직영스토어 셀렉스 직영몰에서는 배송비만 내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스틱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2만명에게 제공한다. 2월 27일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1차 이벤트는 빠르게 마감됐고, 1만5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이벤트는 3월 6일 시작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SNS 채널과 커뮤니티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에임 리얼 카메오(AIIM REAL CAMEO)’를 28일 출시한다.

에임 리얼 카메오는 담배 본연의 맛을 구현하는 에임 리얼 제품군 특성에 따라 정통 담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으로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릴 에이블은 자동 가열, 청소 불편 해소, 3회 연속 사용 등 기존 릴 제품들의 편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SMART AI’ 기술로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이 제공된다. 특히, 3가지 카테고리의 전용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에이블 전용스틱 에임 리얼은 카메오‧레귤러‧아이스 3종으로 확대되며, 에임 그래뉼라 3종, 에임 베이퍼 스틱까지 총 7종으로 판매된다.

에임 리얼 카메오는 28일부터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갑당 4800원이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에임 리얼의 추가 확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웨딩 주얼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웨딩 반지의 대표 원석인 ‘다이아몬드’는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광물로, 쉽게 깨지거나 닳지 않아 영원히 변치 않는 가치를 상징한다.

그 중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 씨드를 실험실에서 키워 만드는 친환경 다이아몬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한 성분이지만,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30~40% 수준인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최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환경 친화적인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의 다이아몬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로이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베이직 하면서도 화사한 빛과 여성스러운 무드를 자랑하며, 캐럿별 다양한 사이즈 상품이 마련돼 인기가 많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최근 결혼 예물 비용 상승으로 결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이라며 “로이드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웨딩 주얼리로 합리적인 가격의 예물을 준비할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웨딩 주얼리는 로이드 온라인 공식몰 및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물 상담 시 풍성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4주년 삼일절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과 함께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27일 스타벅스는 덕수궁 중명전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 유물 전달식과 함께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했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에 이어 스타벅스의 통상 여섯 번째 기증 유물이다.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은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하여 1949년 4월 29일 74세가 되던 해에 휘호했다. 이는 김구 선생이 1949년 6월 26일 서거하기 두 달 전에 작성한 마지막 대표 휘호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104주년 삼일절을 기념해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및 텀블러를 선보이고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한다. 

스타벅스는 3월 1일부터 ‘23 SS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23 무궁화 머그 355ml’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23 SS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는 우리 민족의 기상을 상징하는 무궁화의 영롱한 느낌과 한국적인 요소가 가득한 텀블러이며, ‘23 무궁화 머그 355ml’는 하단에 표현된 무궁화 꽃과 함께 사이렌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2013년부터 10년 간 삼일절 MD 상품을 한정 판매하며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의미를 기리고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무궁화 머그 및 텀블러 판매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조성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유하나 스타벅스 디자인 팀장은 “아름다운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로 디자인한 3.1절 기념 MD를 통해 고귀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쿠팡이 ‘마스크오프’ 시대를 맞아 오는 3월 6일까지 ‘봄맞이 메이크업 추천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과 립스틱 등의 매출이 급등하고 있다. 마스크 의무 착용 시기에는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이들이 다시 색조화장품을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쿠팡은 마스크를 벗고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메이크업 제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베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전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베스트 아이템 기간 한정 특가’에선 쿠팡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그간 고객들이 애용한 인기 메이크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립 만원의 행복 원데이 특가’를 통해 2월 28일 단 하루만 인기 브랜드의 립 제품을 1만원 미만에 판매한다.  

‘즉시할인관’에선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봄 메이크업 대표 추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이블린 뉴욕 매그넘 콜로썰 워터프루프 리얼 블랙(9.2ml)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쿠션(21호 아이보리)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8.5g) ▲롬앤 글래스팅 워터 립글로스 등이 있다.  

이외에 에이지투웨니스, 머지 등 브랜드 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위크’관과 긍정적인 이용자 후기가 달린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베스트 리뷰’ 코너도 운영한다. 할인전 기간 중 행사 대상 메이크업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5000원이 할인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마스크오프 시대를 맞아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 구매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광채나는 피부를 위한 베이스 제품부터 컬러감과 생기를 주는 색조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오는 3월 1일부터 ‘실키, 언리미티드(SILKY, UNLIMITED)’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 앰베서더로 발탁된 드랙 아티스트 ‘나나 영롱 킴’, 모델 ‘요요’, DJ ‘안나’, 아티스트 ‘이후신’과 함께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얇게 발려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매끈하게 정돈된 피부 표현을 24시간 유지하도록 돕는다. 특히 2000명의 아시아인 피부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한 12개의 정교한 쉐이드는 누구나 본인 피부 톤에 가장 잘 맞는 색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헤라는 이번 ‘실키, 언리미티드’ 캠페인을 함께할 앰베서더로 네 명의 아티스트 ‘나나 영롱 킴’, ‘요요’, ‘안나’, ‘이후신’을 발탁했다. 각자 분야에서 본인의 색깔을 드러내며 당당하게 커리어를 쌓고 있다는 점이 제품의 특징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4인 4색을 담아낸 사진과 영상 등을 통해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활용한 ‘실키 스킨 룩’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월 21일부터 30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오프라인 팝업도 진행한다. 메이크업 쇼, 메이크업 수정(터치업) 서비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한 캠페인과 함께 선보이는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및 아모레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 2주년을 기념해 사은 혜택과 볼거리를 강화한 대규모 화장품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메가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입생로랑·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총 34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우선, 화장품 브랜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금액대별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존 5~7% 수준의 사은 혜택을 제공한 것과 비교하면 사은 혜택을 두 배 가까이 늘린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신제품 론칭 행사·메이크업쇼·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인다.
 
먼저 1층 정문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아베다 팝업 행사를 진행해 두피 진단 테스트 및 맞춤 솔루션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 샤넬의 스킨케어 라인 '넘버원드샤넬' 메이크업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후문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펜할리곤스 포트레이트 컬렉션 '더치스 로즈' 팝업 스토어를 열어 스카프에 고객이 원하는 향기를 입혀주는 스페셜 시향·향수 각인 서비스를 비롯해 샘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참여 브랜드별로 더현대 서울 단독 사은품과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에스티 로더는 갈색병 50ml 세트를 18만2천원에 선보이고, 랑콤은 어드밴스드 제니피크 50ml 세트를 16만9000원에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엔데믹에 이어 대학 신학기 개강 등으로 메이크업 제품군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최대 규모의 사은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 잡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폐기물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SK에코플랜트와 손잡았다. 국내 물류업계 1위와 종합환경기업 1위가 각 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CJ대한통운은 SK에코플랜트와 ‘폐자원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폐기물을 줄이려면 현재 배출량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하지만 전국에서 각종 물품이 모이는 물류센터 특성상 다양한 형태의 폐기물이 혼합 배출되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종류와 양을 측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또한 폐기물 처리 과정은 배출→수집‧운반→처리 순으로 이뤄지는데, 주체가 서로 달라 밸류체인 전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웠다.

양사는 이러한 폐기물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폐기물 발생부터 운반, 최종 처리에 이르는 모든 단계의 관리를 디지털로 전환한다. 이를 위해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 관리 솔루션인 ‘웨이블(WAYBLE)’을 활용한다. 그간 측정이 어려웠던 폐기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투명성과 정확성을 높인 것이 핵심이다. 폐기물 발생 패턴을 분석해 불필요한 신규 자원 사용과 폐기물을 감축하는 한편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폐기물 정보를 데이터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재활용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현할 계획이다. 제로 웨이스트는 폐기물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폐기물은 재활용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든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물류센터에서 나온 폐기물을 처리하지 않고 직접 재활용할 계획이다. 폐기물이 자원으로 전환되는 셈이다. CJ대한통운은 SK에코플랜트가 보유한 환경 인프라 및 기술을 활용해 회수된 폐기물을 재생 원료로 재생산한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 담당은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자원순환은 혁신기술을 활용해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바꾸는 것”이라며 “CJ대한통운이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대 물류 인프라와 SK에코플랜트의 환경 인프라를 결합해 독자적인 자원순환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연 SK에코플랜트 DT 담당은 “디지털 기술로 환경산업을 혁신해 순환경제 구현에 기여하는 것이 SK에코플랜트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며 “혁신기술기업인 CJ대한통운이 ‘웨이블(WAYBLE)’을 활용해 투명한 폐기물 관리와 자원순환을 실현함으로써 업계 전반에 순환경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깔끔한 맛과 조리 편의성을 살린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고급 원료인 찹쌀로 만들어 식감이 찰지고 먹음직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CJ제일제당 고유의 발효 공법을 더해 고추장 본연의 맛을 개선하면서도 요리가 더욱 편해졌다.

기존 고추장들은 간혹 곡물 원료 특유의 질감 때문에 텁텁한 맛이 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새로 개발한 ‘N.F.T(New Fermentation Technology, 항온액상발효) 공법’으로 이를 보완했다. 이 공법으로 만든 고추장은 원료가 되는 곡물 입자를 더욱 잘게 쪼개고 찹쌀을 직접 발효시켜 텁텁함 대신 깔끔한 매운맛이 난다. 

소비자 편의도 개선됐다. 원료 입자가 부드러워 끓는 물에서 약 1분만에 풀어진다. 이는 기존 제품에 비해 절반가량 줄어든 것으로, 고추장찌개, 떡볶이 등 각종 고추장 국물요리를 만들 때 보다 편리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찹쌀을 이용한 전통 방식의 태양초 고추장에 해찬들만의 새로운 발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라며,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위한 기술개발을 지속해 해찬들의 고추장 판매 1위 지위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은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은 새로운 맛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본사와 가맹점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매년 2개의 치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함께, 같이 더 큰 내일을 위한 도약’을 이룬다는 키워드로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선보이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들의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되며, 오는 3월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선정,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 및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 독창성, 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하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선보일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31일에 진행되며,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의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점), 은상(2개점), 동상(3개점)을 비롯해 참가상(30개점)을 각각 수여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독자경영 10년 동안 저희와 함께하는 가맹점도 늘어났으며,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함께 고객들의 반응을 1선에서 맞이하는 가맹점주님들의 아이디어가 풍부하다는 것에서 착안해 본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최초 실시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은 물론, 고객들에게 보다 새롭고 독특한 치킨 신메뉴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최근 서울시 동작구와 관악구 소재의 아동양육시설 아이들에게 치킨을 전달하며 첫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이번 활동을 위해 이천 치킨대학의 치킨캠프를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기부할 치킨을 직접 조리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100인분의 치킨은 동작구 청운보육원과 관악구 소재의 동명아동복지센터, 상록보육원 등 아이들을 돌보는 아동양육시설 3곳에 전달하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아이들이 직접 먹는다는 생각에 치킨을 만들 때도 책임감을 갖고 정성들여 만들었다”며 “치킨을 받고 잘 먹어주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올리버스 단원들과 함께 대학생의 시야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을 펼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최근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4년 연속 ‘우수 고용주’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본사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올해로 7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을 획득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우수 고용주’로 4년 연속 선정돼 필립모리스는 총 3관왕에 올랐다.

우수고용협회는 우수한 인사 제도와 근무 환경 등을 갖춘 회사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으로, 19개의 인사∙기업문화 관련 대항목 아래 350여 개의 하위 평가 항목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 고용주’를 선정한다. 특히 올해 글로벌 부문에 선정된 기업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을 포함해 전세계 15개에 불과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여러 평가 항목 중에서도 조직의 인사 전략, 고용주 브랜딩, 디지털화, 기업 윤리와 도덕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신설 항목인 웰빙과 직원 몰입 분야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임직원들의 웰빙∙힐링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주제의 웰빙 아워 강좌를 개최해 직원들의 참여를 확대해왔다. 뿐만 아니라,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의 핵심 원동력은 임직원이라는 기치 아래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코로나 이후에도 스마트 워크 제도를 도입해 주 2회 재택 근무를 유지하는 등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오전에만 근무하는 반일 근무 제도를 운영해 직원들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자기계발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고 있으며2, 2022년 1월부터는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생물학적 부모 뿐 아니라 입양, 법적 후견인 등이 최대 18주에 이르는 양육 휴가를 낼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해 일∙가정 양립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이사는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에서 4년 연속 우수 고용주로 선정된 것은 회사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올바른 길로 향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회사의 여정 속에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고 보다 나은 근무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11번가가 2023년 입점한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새롭게 11번가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신규 판매자가 입점 이후 사업에 보다 집중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 셀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성장 중심의 혜택을 마련했다.

11번가의 새로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라이징 스타 패키지’는 일정 조건을 충족한 판매자에게 3단계로 제공된다. 입점 초기 ▲사업 활성화 단계에는 모바일 앱 메인 화면 상품 노출, 광고포인트 30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같은 달 매출이 기준 이상 발생하면 ▲실질적 매출증대 단계로 전용 기획전 상품 노출, 11번가 라이브 방송 ‘LIVE11’ 진행, 타깃 고객 대상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안정적 매출 유지 단계에선 광고 포인트 100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11번가는 e커머스로 신규 판매자가 집중되며 온라인 창업이 늘어나던 2021년부터 다양한 신규 입점 혜택으로 판매자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해왔다. 11번가 이현주 셀렉션 담당은 “온라인 경쟁이 매년 치열해지면서 판매자들이 입점 이후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올해 11번가는 신규 판매자가 빠르게 사업을 활성화해 ‘스타 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신규 입점 판매자에 대한 혜택으로, 입점 후 올해 연말까지 서비스 이용료(판매 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를 적용(일부 카테고리 제외)하며, ‘입점 축하 광고 포인트’ 및 환급형 ‘리워드 광고 포인트’ 등 총 40만 포인트를 지원한다. 이런 신규 입점 혜택과 ‘라이징 스타 패키지’의 모든 혜택을 모두 포함해 수령하는 광고 포인트만 170만원 상당이다.

11번가는 입점 판매자들의 판매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11번가 셀러존(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셀러 애널리틱스(고객 통계 무료 분석 서비스) ▲빠른 정산(업계 최초 빠른 판매 대금 정산 서비스) ▲쇼킹적립(신규 판매자 상품 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알싸한 후추향 가득한 ‘상상육포 페퍼&솔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상상육포 페퍼&솔트’는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는 미국식 육포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육포 제품이다. 소고기 함량 85%의 우육포를 알싸한 블랙페퍼 시즈닝과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밑간을 해 고기 본연의 풍미와 짭조름한 맛이 풍부하다.

‘상상육포 페퍼&솔트’는 쫄깃한 육포가 한 입 크기로 담겨 간식이나 안주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파우치 봉투에 들어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상상’은 동원F&B의 종합 안주 브랜드로, 육포 외에도 다양한 안주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상상육포 페퍼&솔트’의 가격은 30g에 46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오는 1일 ‘페트(PET) 커피’ 3종을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제품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셉틱 공법(무균충진)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은 물론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커피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방식으로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다. 콜드브루의 깔끔함과 핫브루의 부드러움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바닐라라떼’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브라질 원두를 활용한 트리플블렌딩 방식으로 최적의 향미를 끌어냈으며, 천연바닐라 추출물과 원유를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페트 커피 3종은 소비자의 음료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500ml 대용량 사이즈로 출시되며 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출시한 컵커피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디야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22년 온오프골프웨어가 선보이는 S/S 뉴컬렉션- 'OFF TO GREEN VOYAGE’
차별화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온오프가 이번 시즌 멋진 휴양지에서의 푸른 여행을 상상하며 'OFF TO GREEN VOYAGE’라는 컨셉으로 23SS컬렉션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이번시즌 온오프는 시원하고 사랑스러운 컬러감에 친환경적인 소재와 온오프 특유의 클래식한 감성을 더해 리조트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세련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스타일에 활기를 더해줄 23SS 모든 아이템들은 신축성과 터치감이 좋은 고밀도의 기능성 프리미엄 소재로 활동성을 강화했고, 색다르게 선보이는 남성용 긴기장의 레인코트와 플레어 원피스 형태의 여성용 레인코트, 투톤로고 포인트의 점퍼, 니트 스트랩 포인트 원피스, 메쉬 플리츠 큐롯, 조거팬츠와 제깅스 팬츠 등은 온오프만의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SS에서는 여유있게 여행을 즐기는 젯셋(Jet-set)족 느낌의 라이프스타일이 연상되는 럭셔리하고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도 추가되었다. 어깨에 편안하게 걸쳐도 멋스러운 케이블 스웨터와 요트룩으로도 멋진 세일러카라의 코튼소재 스웨터, 골지 V넥 썸머니트 등 온오프의 시그니처 컬러가 더해져 더욱 고급스럽다.

23SS 온오프골프웨어는 도산 플래그쉽스토어를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대전 팝업 스토어 3월 1일 오픈을 시작으로 3월 3일 강남점, 3월 말 센턴점에 오픈 예정이며 70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텀블러 증정/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우산 증정 으로 사은품 행사 진행 예정이다. 온라인은 자사몰과 더카트 골프, 발란, 머스트잇, 무신사, SI VILLAGE등에 입점해 신상품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 MZ세대 감성으로 똘똘 뭉친 남양유업 알리미 ‘냠얌즈’가 2개월에 걸친 현장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양유업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6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냠얌즈는 남양유업과 산학협력을 맺은 대학교에서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 운영하는 서포터즈로, 다양한 직무 경험과 심도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론칭해 총 7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기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탄생된 서포터즈 공식 명칭 냠얌즈는 ‘남양’이라는 기업명에 어린아이가 음식을 맛있게 먹는 소리를 나타낸 ‘냠냠’을 합친 조어다.

냠얌즈는 2개월 동안 대학생 대상 기업인식 설문조사, 보도자료 작성 등의 직무 체험은 물론, 제품과 기업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남얌즈는 제품 리뷰, 공장 견학, 친환경 캠페인 등의 소재를 MZ세대들의 구미에 맞는 유튜브 콘텐츠로 각색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관련 게시물은 남양유업 서포터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냠얌즈 6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승연 서포터즈(아주대 e-비즈니스학과 4학년)는 “주요 직무를 몸소 체험함으로써 사회생활에서 오는 막연한 걱정을 자신감으로 승화시키기에 충분했고, 직접 만든 결과물이 기업 PR에 쓰이는 일석이조의 보람 또한 느꼈다“며 “냠얌즈 활동을 통해 얻은 산지식과 산경험을 토대로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힘차게 내디딜 생각”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냠얌즈 모두가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자발적이고 의욕 넘치는 열정으로 임해준 6기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날을 계속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다가오는 봄을 맞아 본격적인 결혼 · 이사 준비에 나서는 고객들이 늘고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가전제품 매출이 전달 동기 대비 약 80% 늘었다.

이에 CJ온스타일은 LG 창립 76주년을 맞아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LG 베스트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업계 단독 조건일 뿐 아니라 올해 단 한 번 열리는 행사로 풍성한 상품과 혜택이 준비됐다. CJ온스타일의 TV라이브,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쇼 등 전사 채널을 적극 활용한 사업모델 ‘원플랫폼’ 전략으로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특집전은 3월 2일 오후 9시 45분 CJ온스타일 신규 기획 프로그램 <동가게 직영점>의 론칭 방송으로 시작한다. 의류 건조부터 관리까지 스타일에 디테일을 더해줄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이 준비됐다. LG 스타일러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바꿔줄 뿐 아니라 독보적인 의류관리 기술로 언제나 새 옷처럼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3월 5일에는 CJ온스타일의 전 채널에서 LG 특집 방송을 펼친다. TV라이브는 로봇청소기 R5, 워시타워, 냉장고 등을 방송하고 CJ온스타일의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TV 제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모바일 라이브쇼에서는 식기세척기와 와인셀러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난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가전 쇼핑에 가성비를 더해줄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무이자 60개월 할부가 가능할 뿐 아니라 TV라이브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은 LG 오브제라인 상품 7종 중 하나를 택해 받아볼 수 있다. 경품으로는 에어로퍼니처, A9S스팀 등 최근 인기있는 꿀템들이 준비됐다. 또한 행사 기간 내 TV라이브,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LG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2명에게 각각 65형 OLED TV와 안마의자를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리빙콘텐츠팀 황의엽 팀장은 “CJ온스타일이 LG 창립 76주년을 맞아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LG 베스트데이를 진행한다”며 “LG의 트렌디한 인기 상품뿐 아니라 CJ온스타일의 다채로운 채널을 적극 활용한 원플랫폼 전략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PB브랜드 ‘세븐셀렉트’의 상품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 10월 출시한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컵커피 ‘마쉼’이 출시 이후 1년 4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 수 15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PB컵커피 브랜드 마쉼은 ‘마음의 쉼표’라는 뜻으로 ‘커피를 마시면서 마음의 쉼을 얻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상품 종류는 총 4종으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그리고 초코라떼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마쉼 컵커피의 인기 비결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소비 트렌드와 아트 열풍의 확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마쉼은 지난 2019년 3월 출시한 ‘투명컵커피’ 시리즈를 리뉴얼 론칭하면서 탄생했다. 명칭 외에도 친환경 소재 사용, 아트브랜드 콜라보 등 상품에 여러 변화를 주어 MZ세대가 추구하는 희소성과 가치가 있는 소비 욕구를 충족시켰다.  

세븐일레븐은 ESG경영 실천과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주목해 친환경 상품으로의 전환을 추진했다. 마쉼 컵커피는 국내 편의점 최초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사용하였으며, 화학성분의 유성잉크 대신 친환경 수성잉크로 인쇄한 필름을 패키지에 적용해 탄소 배출량과 잉크 사용량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리뉴얼 당시 RTD 컵커피의 대용량 트렌드를 반영, 기존 250ml였던 용량을 320ml로 70ml를 증량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시작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아진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세계적인 아트 브랜드 ‘컵오브테라피(CupofTherapy)’와의 콜라보를 함께 진행했다. 컵오브테라피는 핀란드 심리치료사와 일러스트레이터가 함께 개발한 브랜드로 무채색의 애니멀 일러스트와 따뜻한 글귀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마쉼 컵커피 패키지 전면에 컵오브테라피의 대표 아트웍과 힐링 문구를 담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마쉼 컵커피는 리뉴얼 이후 매출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10~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증가했으며,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세븐일레븐 컵커피 판매 1위 상품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세븐일레븐 컵커피 전체 매출 중 30%에 육박하는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세븐일레븐은 마쉼을 중심으로 편의점 컵커피 시장에서 차별화 상품의 영향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마쉼 브랜드 상품 구색을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세븐일레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실제 세븐일레븐은 최근 업계 트렌드로 떠오른 유명 맛집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시도하고자 지난 1월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컵커피 2종(‘테일러골든캐러멜’, ‘테일러카페데이지’)을 포함한 5종의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마쉼 출시 당시 수험생, 직장인 등이 자주 찾게 되는 컵커피 한잔에 위로와 힐링을 전하고자 했던 마음이 어느 정도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는 테일러커피와의 콜라보 사례처럼 유명 맛집과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음료 차별화 상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지난 27일 ‘동반성장 간담회 및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49개 원부재료 협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오리온은 2022년 경영실적 및 2023년 경영방침과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우수협력회사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협력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판로 확대 ▲품질 개선 ▲에너지 절감 ▲교육∙훈련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소개하고 지속 확대해 갈 것을 약속했다.

우수협력회사 시상식에서는 삼미산업이 선정돼 공로상을 수상했다. 삼미산업은 지난 1989년부터 34년간 오리온의 엄격한 품질기준에 부합하는 젤라틴 원료를 공급해 제품 생산 안정화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등 국내외 젤리시장을 개척하는 데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오리온은 원부재료 및 설비 협력회사, 대리점을 대상으로 매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됐다. 이달 22일에는 충청북도 청주에서 27개 설비 협력회사 대표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으며, 대리점주들과의 간담회도 조속히 마련하는 등 소통의 장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오리온은 2015년 윤리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선포하고,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 주요 협력회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 ‘상생협력 포털’, 2022년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운영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총 1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회사와 대리점에게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1000만원 이상의 대금 지급일수를 최대 30일 단축하는 등 물가상승에 따른 협력회사의 부담을 줄이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오리온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오리온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또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영업, CSR, 법무 등 3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대리점 상생팀’을 운영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식음료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도입하고 ‘대리점 공정거래 지침’도 수립∙준수하고 있다. 대리점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활동 지원, 영업전략 수립·공유 외에 상조물품, 명절선물 등 복리후생 제도도 강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우수한 협력회사들이 있었기에 지난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윤리경영에 기반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하면서 오리온과 협력회사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의 한 달 동일 가격 행사가 3월에도 계속된다.

롯데마트는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한 품목을 선정해 한 달 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시의성이 있는 상품을 선정해 운영할 예정으로, 그 첫 테스트로 2월 한 달간 ‘1등급 한우’를 저렴한 행사가로 진행했으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지난 달 진행한 한우 행사의 대표 상품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의 매출(기간 : 2월 2일 ~ 25일)을 살펴 보면 전년대비 350%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한 달 행사가 소비자 혜택도 높이고 매출 측면에서도 성과가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오는 3월 한 달간(3월 1일(수) ~ 31일(금)) 항공 직송한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오는 3월 1일부터 롯데마트 전 점에서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100g/냉장)’를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우리 / 신한비씨,KB국민비씨 제외) 결제시 4491원에 만나볼 수 있다.

지난 해 연어 가격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인한 공급 어려움과 엔데믹에 따른 수요 증가로 크게 오른바 있다. 올 해는 노르웨이 정부가 연어 생산업체들에 최대 40%의 세금 부과를 예고해 점차적으로 노르웨이 연어 가격이 폭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노르웨이 연어를 소비자에게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해 발 빠른 사전 기획을 통해 3월 한달 간 50톤 물량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다. 특히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의 경우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현지 수출사와 거래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산지의 신선함을 살리기 위해 현지의 가공 작업이 끝나자마자 항공 직송으로 빠르게 배송해, 선홍빛이 선명하고 탄력있는 생연어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롯데마트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3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참치뱃살 모둠회(300g내외)’를 2만6980원에 선보인다. 또한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을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가인 594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택연 롯데마트 수산 MD는 “노르웨이 연어 시세가 3월부터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 기획을 통해 한 달 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충분한 물량을 준비했으니 3월 한달 간 롯데마트에서 슈페리어급 연어를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이 올해도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추진한다.

농심은 28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2023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 이날 농심은 올 한 해 동안 총 2억원 상당의 라면과 백산수, 튤립햄 등으로 구성된 푸드팩 1만 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이 전하는 푸드팩 1만 세트 중 5000 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000 세트는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ㆍ재난 발생 시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지원규모는 첫해 2000만원에서 매년 확대하여 올해는 약 2억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3월 산불 피해를 입은 울진, 삼척 지역과 8월 경기, 충청, 강원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을 각각 2500 세트씩 전달한 바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김연아와 함께하는 “Let’s 뉴운완” 캠페인을 공개했다.

뉴발란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 “김연아 Let’s 뉴운완” 캠페인은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의 줄임말) 라이프와 ‘운동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장 빛나는 나’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뉴발란스의 #뉴운완 캠페인은 NEW(새로운) + #오운완, 뉴발란스 + #오운완의 합성어로, 모든 이들의 즐겁고 건강한 웰니스 라이프 및 운동 시작을 응원한다. 또, 누구나 #오운완을 통해 나 자신을 사랑하고, 웰니스라이프 실천을 향해 달려가며, 즐거움을 잃지 않고 꾸준히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 속 김연아는 어제도, 오늘도 계속되는 연아의 #오운완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김연아는 “그냥 오운완이 아니야. 업그레이드된 NEW 오운완”을 언급하며, 뉴발란스와 함께 운동복도 예쁘게,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오운완도 화보처럼 가능함과 동시에 “운동할 때 빛나는 나를 위해, Let’s 뉴운완”이라고 전했다.

뉴발란스는 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연아의 영상 및 화보처럼 #오운완 인증 촬영이 가능한 스노우앱 필터를 출시했다. ‘NB뉴운완’ 스노우앱 필터로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뉴운완, #오운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화보 속 김연아가 착용한 우먼스 상품 및 러닝화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세계여성의 날 기념 오직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 가능한 브라탑+레깅스SET를 출시했으며, 연아의 #오운완 스타일링 우먼스 상품 구매시 선착순 선물도 증정한다.

한편, 영상 속 김연아가 착용한 뉴발란스 우먼스 자켓은 트렌디한 세미 크롭 기장으로 일상에서나 운동할 때나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운동 시에는 산뜻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집업 오픈 타입으로 탈착이 편안하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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