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나만을 위한 쇼핑환경 만든다'... G마켓,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나만을 위한 쇼핑환경 만든다'... G마켓,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 인공지능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합니다. 개별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화면이 구성되는, ‘오직 나만을 위한 쇼핑환경’을 구축한 것인데요. 최근 유통업체들의 AI 활용이 날로 강화되고 있어 흥미롭습니다. 

한편 배민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주 자녀에게 1인 당 최대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형편이 어려운 외식업주들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은 김봉진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 가운데 총 100억원 규모로 운용됩니다.  

이외에도 BBQ가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2023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지난 2일 서울을 시작으로 지난 24일 제주도까지 전국 8개 도시 등에서 개최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G마켓이 인공지능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한다.[사진=G마켓]
G마켓이 인공지능 기반의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한다.[사진=G마켓]

○.. G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홈 전면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서비스를 탑재한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약 10% 고객에게만 시범 적용했고 연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개편의 핵심은 ‘초개인화’다. 개별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모바일 홈이 구성되기 때문에 노출되는 화면이 개개인 별로 다르다. 기존 개인화 서비스와 비교해 더 집요해지고, 예리하게 고객의 성향을 파고 들었다. 오직 나만을 위한 쇼핑환경이 구축된 셈이다.

가장 큰 변화는 홈 정면에 노출되는 데일리 특가딜, ‘슈퍼딜’의 정렬이다.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근 구입하거나 구경한 상품들, 검색 빈도, 특정 상품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기존 슈퍼딜의 경우 G마켓이 추천하는 상품을 코너 상단에 배치해 구매를 유도했다면, 개편된 화면은 이 영역을 포기하는 대신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우선 순위로 정렬해 체류 시간을 연장하고, 실질적인 구매로 연결될 수 있게끔 했다.
 
UX(사용자환경)도 간소화했다. 슈퍼딜의 경우 상품 별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도 함께 노출해 고객이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슈퍼딜 상품 중 무선 청소기가 있다면 상품 이미지 바로 아래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가전 프로모션이 안내되는 방식이다.

슈퍼딜 뿐만 아니라 라이브방송인 G라이브 상품과 홈쇼핑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역시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G라이브가 있는 날에는 최근 티셔츠를 구경하거나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방송을 노출시킨다.

자주 구매한 품목의 경우, 함께 하면 더 좋을 연관 상품도 추천한다. 씨리얼을 자주 구매했다면 함께 먹을 수 있는 우유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G마켓 김태수 PX본부장은 “이번 G마켓 모바일 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UX(사용자환경)를 개선하고, 초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이번 베타 테스트를 거친 후 연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주 자녀에게 1인 당 최대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외식업 사장님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장학생을 신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주 자녀 309명이 장학금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총 20억을 지원받았다.

지난해 장학금을 받은 외식업주 자녀들 중 상당수는 휴학 및 아르바이트 대신 학업을 유지하고 성적 향상 효과까지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장학생 선발 전 휴학, 졸업유예를 고려했던 대학생이 전체의 25.9%에 달했으나 장학생 선발 후 그 비중이 8.2%로 크게 줄었다”며 “1년 만에 성적이 오르거나 높은 학점을 받는 학생들의 비중도 8~10%P(포인트) 늘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자녀 장학금 지원을 받은 한 업주는 “코로나19로 가게 형편이 어려운 상황에서 배민의 장학금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아이 교육에 도움을 받은 만큼 더욱 맛있는 음식으로 사회에 보답해 갈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달의민족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3인 가구 기준 월 소득 576만5261원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또는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702만1253원 이하) 이하에 해당하는 대학생 자녀다.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 지원 확대를 위해 기준 중위소득 금액 기준을 지난해 100%에서 130%로 상향했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주거독립전형)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2월 27일 ~ 3월 13일 우아한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 또는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외식업주 자녀 본인이 접수해야 한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 실장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생계 및 가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배민은 앞으로도 건강한 외식산업 생태계를 위해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금 운영을,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금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다. 사단법인 점프는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설립한 사회적기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및 대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주 자녀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김봉진 의장님과 우아한형제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외식업주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기금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동반성장을 위한 ‘2023년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지난 2일 서울을 시작으로 24일 제주도까지 전국 8개 도시 등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패밀리를 최우선 고객으로 모시기 위해 소통과 투명경영을 위해 패밀리 간담회를 지난 1996년부터 28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BBQ의 전국 패밀리를 서울 3회 등 지역별로 나눠 11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역별로 300~400명씩 2200개 패밀리 부부 동반 4400여 명이 참여했다.

2022년을 되짚어 보고 2023년 매출신장을 위한 정책 및 마케팅 방향성에 대한 내용을 다룬 간담회는 글로벌 경기침체 확산과 고금리 여파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도 국민 브랜드가 되기 위해 현장에서 함께 돌파구를 찾으며 노력한 패밀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너시스BBQ는 패밀리들과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국내에서 가장 좋은 호텔에서 가장 훌륭한 식사로 대접하며 가장 좋은 소통을 나누며 상생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패밀리 분들은 2030년까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우리 그룹의 동반자이자, 동지이자, 동업자이자 주인으로 여러분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최고로 정성스럽게 행사를 준비했다”며 “그동안 느껴 오신 현장의 애로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라든가 또는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어 ‘나만 외롭다’라고 했었던 사항이 있다면 마음껏 같이 토론하고 소통해 주시면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행사에 참석했던 한 패밀리 사장은 “BBQ에 장수 패밀리 사장이 많은 이유는 패밀리에게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해주고 있기 때문”이라며 “패밀리 사장들에게 항상 글로벌 1등, 브랜드 1위 등 자긍심을 심어주고 회장님이 전국 행사에 모두 참석해 가족처럼 잘 챙겨주기 때문에 더더욱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해 12월 제5기 동행위원회 총회에서 토의된 안건을 포함해 올해 진행 예정인 마케팅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한 본사와 패밀리의 상생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에 대해 논의됐다.

이 밖에도 원재료 가격 상승은 물론 물가·인건비·가스비·전기비·각종 수수료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동반성장 방안들도 마련했다.

윤홍근 회장은 “지정학적 위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패밀리가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판로를 찾고, 생생한 패밀리의 의견도 더 가까이서 듣고 함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패밀리가 상생하고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리움 미술관’의 연간 멤버십도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오는 28일 ‘리움 스토어(LEEUM STORE)” 상품 60여 종을 공식 입점시키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리움 스토어는 리움 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예술 작품이나 공예품, 기념품 굿즈 등을 취급하는 뮤지엄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쓱닷컴은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일주일 간 단독으로 전 상품 3% 할인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상품은 리움 미술관 멤버십 기프트 카드(Leeum Museum of Art Membership Gift Card)다. 구매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 간 리움, 호암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당에서 열리는 음악, 무용 등 각종 공연 및 유료 강좌 프로그램도 무료 또는 할인 가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문화 예술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도 받게 된다. 미술관에 위치하는 카페나 뮤지엄숍, 주변 레스토랑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10만원부터 30만원까지, 가격대별로 멤버십 등급과 가입 인원이 다르다.

리움 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회 굿즈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지난 1월 말부터 열리고 있는 이탈리아 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WE> 전시 굿즈가 대표적이다. 작가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작품 ‘Comedian 2019’이 프린트된 에코백과 마그넷, 파우치 등을 선보인다.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조선백자전 : 군자지향’ 굿즈도 판매한다. 전시에 출품된 조선 백자의 모양을 모티브로 만든 한정판 인센스 홀더가 대표 상품이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손수건과 부채로 구성돼 있는 세트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전상근 작가의 ‘꽃찬기’나 차를 우리는 도구인 ‘다관’도 눈에 띈다. 백자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지난 해 아트앤크래프트(Art & Craft) 전문관을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회화, 공예품 등을 입점시키며 미술품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4월 ‘오픈갤러리’, ‘아트앤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 ‘그림닷컴’ 등 8개 편집 브랜드의 상품 1천여 종 판매를 시작으로 9월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과 연계해 공예 작가 20여 명의 공예품 200여 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쓱닷컴 미술품 매출은 직전 해(2021년)보다 60% 가량 늘어났다. 최근에는 홈 인테리어 소품으로 실크 스크린(Silk Screen)등 판화 작품이 각광을 받으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한 달 간 판화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한 입점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리움 스토어 입점을 통해 아트앤크래프트 전문관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신뢰도 높은 미술품과 공예품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는 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목심 최대 반값 할인과 함께 물가 안정 목적으로 한우등심, 치킨, 참치, 딸기, 계란 30구(1판) 등 할인 행사를 총력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100g)’을 행사카드 구매시 40% 할인한 1368원에 KB국민카드로 구매시 50% 할인한 114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의 삼삼데이 삼겹살/목심 행사가는 평균 소매가 대비 최대 50.6% 저렴하며 올해 준비물량은 지난해 판매량 대비 약 10% 늘려 500톤 준비했다.

또한 국내산 냉동돈육 전품목 대상으로 행사카드 구매시 20% 할인, KB국민카드 구매시 30% 할인해 판매한다.

냉동돈육은 최근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매출이 약 30% 늘었다. 이마트는 삼삼데이 행사에 더해 한우등심 행사를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함께 진행한다.

한우등심 구이용 1등급 700g(냉장,팩) 상품을 4만7980원에 한우등심 구이용 1+등급 700g(냉장,팩) 상품을 5만2980원에 판매한다.
 
최근 소비 부진으로 시세 하락 중인 한우 농가를 돕고자 이마트는 사전 계약을 통해 평소 1달치 등심 물량인 20톤을 확보했으며,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삼삼데이에 한우등심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한우 소비 또한 확대 시키는 것이 목표다.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급등 속에 이마트는 델리 코너 행사를 3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이마트 델리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 13.5% 매출 고신장에 이어 올해 역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하는 등 고객 구매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마트 과일 연간 매출 1위 품목인 딸기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유명산지 딸기 750g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 행사가 7360원에 판매하며 이는 올해 최저가다.

또 알찬란 30구(1판) 상품도 행사가 4880원에 준비했다. 최근 30구/1판당 6200원대의 평균 소매가격 대비하여 약 21% 저렴하고 4000원대라는 가격 메리트로 인해 폭발적인 판매가 예상되 더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 2판이라는 구매 한정 조건이 적용된다.

한편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는 30개 상품을 선정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신세계 포인트 적립시 할인된 가격에서 30%를 추가로 더 할인해주는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

30개 행사 상품은 고객 생활에 필수적인 가공/일상 상품 중에 중복 구매율이 높은 순위를 우선 고려해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 폰타나 올리브오일 500ml 상품을 기존가 1만1880원에서 행사가 5817원에 청정원 100% 국산 고추장 1kg 상품을 기존가 2만4300원에서 행사가 1만1907원에 헤드앤숄더 샴푸/린스 850ml 상품을 각 기존가 1만5900원에서 행사가 7791원에 백셀 AA/AAA 건전지 16입 상품을 각 기존가 1만1900원에서 행사가 5831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풀무원 노엣지피자 2종, 삼양 로제 불닭볶음면, 인디고 아이즈 4종 와인 등이 행사상품에 해당된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목심 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이마트는 3월 첫날부터 고물가로 소비 여력이 줄어든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삼겹살 데이’를 맞아 통합 소싱 시너지의 결과물인 ‘반값 삼겹살’을 선보인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2월의 한우 가격은 전년과 비교해 하락한 반면, 국내산 돼지고기의 가격은 2021년 대비 약 17% 상승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다. 또한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이 조사한 수도권의 올해 1월 삼겹살(200g) 외식 가격은 1만9031원으로 전년보다 약 12% 상승, 국민 대표 고기로 불리던 삼겹살을 마음 편히 즐기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소비자들이 신선한 고품질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삼겹살 데이’ 행사를 진행, 통합 소싱한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각 100g)’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반값 행사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시너지가 발휘된 좋은 예다. 먼저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의 돼지고기를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와 슈퍼는 역대 최대 행사 물량 약 500톤을 통합 소싱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 이는 각 사업부가 개별 소싱한 경우와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물량으로, 확보한 원물을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가공해 유통단계를 줄여 원가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기존에는 두 사업부가 제각기 다른 파트너사를 운영했지만, 통합 소싱으로 모든 파트너사와 거래하며 파트너사가 보유한 농가를 최대한 활용한 점이 주요했다.

롯데마트와 슈퍼 축산MD(상품기획자)는 늘어난 물량으로 인한 품질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3개월 간 전국에 위치한 파트너사의 도축장과 농장을 직접 살폈다. 겨울철 돼지는 지방 함량이 높아 비계가 두텁게 형성되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낮은 우수한 돼지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특히 통합 소싱으로 추가된 신규 농장은 일주일 단위로 방문하며 돼지의 상태를 점검하고 파트너사와 농장주에게 피드백을 제공했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함과 더불어 더불어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영업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도축 시 부위별 발생하는 양은 정해진 반면 삼겹살, 목심 등 몸통 외 나머지 부위는 선호도가 낮아 재고 부담이 발생한다. 통합 소싱으로 인한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는 이전보다 비선호 부위의 재고 소진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슈퍼와 통합 소싱한 ‘미국산 소 냉동 LA식 갈비(100g)’를 3월 1일부터 5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1990원에 판매한다. 명절 이후 시세 저점을 빠르게 파악한 후 약 200톤 물량을 대량 매입해 반값 행사를 선보일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간편하게 LA식 갈비를 즐길 수 있도록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협업해 ‘청정원 갈비 양념 소스(280g)’ 5만개를 준비, 3만원 이상 구매한 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3월 5일까지 '삼겹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도드람한돈, 농협라이블리 등의 국내산 및 수입 삼겹살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템포크 옛날 대패삼겹살(1kg)'을 9010원에, '라이블리 삼겹살/목살(1kg)'을 혜택가 1만7020원에 판매한다.

이승현 롯데마트 축산팀MD(상품기획자)는 “파격적인 삼겹살 데이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의 시너지가 잘 발휘되었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가격 부담은 덜고, 축산 농가도 도울 수 있도록 통합 소싱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에서 매주 월요일 ‘신선제철’ 기획전을 열기로 하고 27일부터 오픈한다.

NS홈쇼핑이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신선제철’ 기획전을 오픈했다. ‘신선제철’ 기획전은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월요일마다 새로운 상품으로 업데이트 된다. 소비자 가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0% 즉시 할인과 5% 적립금을 증정하는 스페셜 혜택도 마련했다.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신선제철’ 기획전에서는 봄을 맞은 제철 식품들을 선보인다. 당일 수확 ‘짭짤이 대저토마토’’(2.5kg), ‘로얄과 꿀참외’(2kg), 울릉도 예약배송 ‘자연산 전호나물(산미나리)’(500g), 산지직송’통영 활멍게 (2kg/4kg, kg당 13-17미)를 10% 할인가에 판매하며 최종결제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친환경 신선계란 30알 2판’의 경우 1민5900원 상품을 10% 즉시할인과 5% 적립금을 받아 최종혜택가 1만3595원에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모바일영업기획팀 정선아 차장은 “물가상승에 난방비 폭탄까지 힘든 시기지만 건강하고 신선한 밥상으로 힘내시라고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는 ‘신선제철’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신선함으로 무장한 현지 직배송, 당일 수확, 예약판매 제철 식품들을 기분 좋은 혜택으로 만날 수 있는 ‘신선제철’기획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설화수가 더욱 강력해진 피부 효능을 구현한 ‘윤조에센스 6세대’를 선보인다.

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시작과 함께 출시되어 끊임없이 진화해 온 설화수의 스테디셀러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퍼스트 에센스로 전 세계 여성들의 뷰티 루틴을 획기적으로 바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10병 이상 사용한 고객만도 51만명에 이르며, 지금도 여전히 10초에 한 병씩 팔리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3월 1일 출시되는 윤조에센스 6세대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SULWHASOO MASTER COMPLEXTM)’가 피부 본연의 능력을 활성화해 속부터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58년간 쌓인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집요한 연구를 통해 축적된 독자적 기술이 만나 더욱 강력한 피부 효능을 구현했다.

윤조에센스 6세대는 사용 후 하루 만에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가 유지되는 빠른 효능을 느낄 수 있다. 사용 후 3일이 지나면 피부 재생 및 장벽 형성 등의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다. 4주간 사용할 경우 10가지 노화 징후가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피부에 고르게 퍼지고 빠르게 흡수돼 세안 직후 느껴지는 피부 스트레스도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지속가능성과 한국적 미감을 고려한 독보적인 제품 설계도 눈길을 끈다. 100% 식물 오일로 만들어져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윤조지향’과 천연유래지수 94.7%로 이루어진 제형, 유리 중량을 줄인 용기를 통해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대폭 높였다. 달항아리 백자의 결을 따라 동그랗고 경계 없는 디자인을 적용한 용기는 한국적 미감을 더욱 섬세하게 담아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는 2월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사전 출시되며, 이후 3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J ENM의 ‘바니스 뉴욕 컬렉션’이 뉴욕 프리미엄 패션 ‘바니스 뉴욕’의 론칭 100주년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봄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CJ ENM이 ‘바니스 뉴욕’의 국내 패션에 관한 독점 라이선스를 취득한 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첫 컬렉션이다.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이번 봄 신상품을 통해 100년간 미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바니스 뉴욕의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클래식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바니스뉴욕 고유의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여기에 핑크, 라임과 같은 스포티한 색감과 패턴을 가미한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봄 패션으로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이탈리아 소재사와의 협업을 통해 100주년 기념 컬렉션의 소장 가치를 높인 특별한 신상품도 마련했다. 먼저, 200년 역사의 ‘깜뽀레(CAMPORE)’의 트위드 원단을 활용해 한정판 트위드 자켓을 선보인다. 깜뽀레는 명품 브랜드들과 트위드를 개발하며 최근 2~3년간 전 세계 트위드 자켓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원단사다. 이번 바니스 뉴욕 컬렉션 트위드 자켓은 아시아 독점으로 깜뽀레의 멀티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트위드가 5가지 색상을 사용하는데 반해, 멀티 원단은 최소 10가지 이상의 색상이 혼합되어 화려하면서도 은은하게 빛나 고급스럽다. 

또 이탈리아 굴지의 원단회사 ‘브레코 테실레(Breco Tesseile)’의 프리미엄급 자카드 원단을 사용한 자켓, 볼륨 스커트, 쇼트 팬츠 등 프리미엄 의류 3종도 출시한다. 브레코 테실레는 100% ‘메이드 인 이태리(Made in Italy)’를 고수하며 까다롭게 품질을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와 오랜 시간 협업하고 있는 회사다.

향후에도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국내 아티스트 및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니스 뉴욕 컬렉션의 신상품은 패션 전문 플랫폼 ‘셀렙샵’은 물론 SSF, SI Village, LF 등 패션 전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시즌 오픈을 기념해 론칭 당일인 28일부터 3월 6일까지 10% 할인과 함께 한정 수량의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기도 한다.

CJ ENM 커머스 부문 황예나 패션 신사업 담당은 “바니스 뉴욕 컬렉션 론칭 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첫 컬렉션인 만큼 하이엔드급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 기획부터 원단 선정, 품질 검수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심혈을 기울였다”며 “숙련된 장인들의 손을 거친 소장 가치 높은 상품들로 패션에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23년 초등학교 입학식을 앞두고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27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신학기에 대한 설레임과 함께 찬바람에도 멋지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초딩 패피 룩을 선보였다.

특히 클래식의 대표 아이템 트렌치코트를 중심으로 한 남아 스타일링의 진수를 보여줬다. 양면으로 활용 가능한 트렌치코트는 TPO에 따라 다채로운 느낌을 준다. 한쪽 면은 베이지 컬러이고, 반대 편은 체크 패턴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빈폴키즈는 리버서블 트렌치코트와 함께 아이보리/옐로우/핑크 등 화사한 컬러에 케이블짜임의 풀오버 니트, 부드러운 옥스포드 소재의 셔츠의 레이어링 스타일을 강조했다.

여유있는 핏과 허리 밴딩,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워싱이 들어간 데님 팬츠와 매칭하면 클래식하고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여아의 경우는 트렌치코트와 원피스를 겸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주목된다. 어깨 부분에 탈부착이 되는 케이프로 다양하게 착장할 수 있다. 때로는 트렌치코트로, 버튼을 열면 코트로, 단독으로는 원피스로 분위기에 따라 이용 가능하다. 더블 버튼 디자인으로 트렌치코트의 감성을 더했고, 허리 주름을 강조해 사랑스럽고 풍성한 스커트 라인을 돋보이게 했다.

빈폴키즈는 스포티한 감성과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한 스웨트 셋업 상품을 출시했다. 여유있는 핏으로 입기 편하고, 티셔츠와 매칭하면 야외 활동 뿐 아니라 방과후 활동에도 안성맞춤이다.

후드 모자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디자인한 캐주얼 후드 상하세트와 세일러 칼라 스웨트 셔츠와 치마레깅스로 구성된 여아 간절기 상하 세트도 선보였다.

빈폴키즈는 7세부터 13세를 기준으로 120, 130, 140, 150, 160, 165 사이즈를 운영했는데 올 시즌부터 110사이즈를 추가했다. 4~6세 어린이 사이즈를 내놓으면서 입학 전부터 빈폴키즈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함께 입학식을 준비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의 마음을 고려해 클래식하고 세련된 룩을 제안했다”며 “빈폴키즈는 트렌드를 이끌어갈 알파 세대를 위한 다양한 상품 전개와 스타일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1주년을 맞아 ‘뷰티 어워즈 기획세트’ 제작에 나선다.  

이번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주제는 ‘뷰티 어워즈 기획세트’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뷰티 어워즈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다. 오늘(27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하는 소비자 투표에서 베스트 6종을 선정한다. 선정된 6개 제품은 한 세트로 구성돼 기존 가격 대비 50% 할인 혜택에 선보일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하는 후보 브랜드는 ▲설화수 설린 아이크림 ▲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 플러스 듀오 기획세트 ▲이니스프리 노세범 블러 프라이머 ▲머지 더 퍼스트 펜 아이라이너, ▲플리프 올인원 로션▲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출라 등 총 13개 브랜드 제품이다. 대기업, 중소기업 경계를 넘나드는 구성으로 모두 지난해 뷰티 어워즈에서 베스트로 선정된 제품이다. 

‘쿠팡 뷰티 어워즈’는 매년 연말 쿠팡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행사다. 특히 플리프 올인원 로션,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출라의 경우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쿠팡 출시 후 큰 폭의 매출 상승을 일궈낸 사례로 지난해 각각 남성 스킨케어, 메이크업 도구 분야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뷰티 어워즈 기획세트는 오직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구성으로, 오는 3월 13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3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의 올해 첫 프로젝트로,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제품들로 구성하는 ’뷰티 어워즈 기획세트’를 제작하게 됐다”며 "계속해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갖춘 강소기업과 협업해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뷰티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고객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해 2월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강소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선보여왔다. 

고객 참여형 상품인만큼 고객 호응도 좋았다. 지난해 4월 진행한 2차 캠페인에서 선정된 ‘한방 미스트’는 사전예약 기간동안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제품은 임상 경험 총 30년의 한의학 박사 출신이 설립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 오투 네이처의 제품이다. 

○.. 유니클로가 고객에게 일상에서 경험하는 예술의 즐거운 영감을 선사하고자 비주얼 아티스트 아방 작가와 함께 유니클로 신사점에서 미니 갤러리를 오픈했다.

지난 해 12월 현대미술 작가 지희킴과의 전시에 이어 유니클로 신사점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갤러리에서는 소신을 가지고 일상을 자유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그들을 둘러싼 풍경을 관찰해 작품으로 표현해 온 아방 작가의 최신작을 선보인다.

본 갤러리에서는 일상의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작가의 유쾌한 시선으로 세상을 묘사한 작품인 <방>, <포포>, <아기초>가 전시되며, <천국일까>, <세자매의 소풍> 등 아방작가의 기존 대표작 또한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 가치를 실천하고자 매장에서 다양한 예술 분야의 작가들과 함께 미니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유니클로 신사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지희킴 작가의 미니 갤러리는 유니클로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계속해서 만나 볼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소소하면서도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매장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장 내 미니 갤러리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준비했다” 며 “유니클로는 옷뿐만 아니라 예술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일상의 긍정적인 순간들을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쥬얼아티스트 아방 작가의 유니클로 신사점 미니 갤러리는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유니클로 신사점을 방문하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 국내에 이너뷰티 개념을 처음 도입한 CJ웰케어 ‘이너비’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웰케어는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이너비’의 새 TV광고 론칭에 맞춰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4년간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피부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너비 TV광고 조회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웰케어 유튜브에 업로드된 광고 영상의 조회수에 따라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이너비 전 제품을 비롯,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4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24일 CJ웰케어 공식몰에서 발표된다. 또한, 자사몰 및 네이버 공식몰에서는 소비자 리뷰 이벤트를 마련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2주분(본품)’ 등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별도 진행된다.

‘이너비’는 2009년 국내 최초 먹는 히알루론산 출시를 시작으로 ‘이너비 아쿠아뱅크’,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등 피부 케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가 빠른 새로운 제형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방식인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을 론칭했다.

대표 제품인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은 피부 보습과 항산화를 위해 콜라겐에 비타민C 등 필수 영양 비타민 3종을 담은 피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 원료인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피부 구성 성분비와 유사한 비율인 94대 6으로 배합된 차세대 이너뷰티 소재다. CJ만의 R&D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력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피부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 광고에서는 지난해부터 ‘이너비’ 모델로 활동 중인 방송인 김나영이 등장, 대표 제품인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을 앞세워 피부 속 깊은 곳에서부터 촉촉하고 생기 있게 채워주는 콜라겐을 강조한다. ‘피부, 시작은 이너비’라는 슬로건으로 TV, 유튜브 등을 통해 6월 초까지 방영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독보적 기술력으로 국내 이너뷰티 시장을 연 ‘이너비’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전해지길 기대한다”면서, “올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이 국내 최정상 작가들의 한정판 작품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 페어를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여는 첫 아트 페어로, 복합 쇼핑 공간 한복판에서 유명 작품 판화 및 원화를 즐길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 이스트(EAST) 내 이벤트 플라자에서 132㎡(약 40평) 규모로 '아트 페어 김포 블루밍 아트(Blooming Ar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엔데믹과 함께 꽃 피는 봄을 맞는 고객들에게 쇼핑을 즐기는 일상 속에서 예술이 피어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트론&위컬렉트 갤러리가 주관하며,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화백을 비롯해 구자승, 하태임, 문신기, 이엘리, 국형원, 김지연, 임정철, 정명국 등 작가 15인의 작품 40여 편 한정판 판화 및 원화, 아트 포스터, 소품 등을 소개한다.
 
특히 블루밍 아트에서는 박서보 화백의 판화 7종을 단독 전시한다. 다른 전시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에디션 작품으로, 블루밍 아트 방문객에게만 직접 관람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 주요 전시 작품으로는 강렬한 색채와 모던한 구성이 특징인 하태임 작가의 'Un passage NO.221001', 구름을 모티브로 아픔을 치유하는 인생 여정을 표현한 강운 작가의 '마음산책 - 자산어보', 하이퍼 리얼리즘의 거장으로 불리는 구자승 작가의 '꽃', '와인 박스 위의 정물' 등이 있다.
 
블루밍 아트 행사 기간 선보이는 모든 예술 작품은 구매 가능하며, 오는 3월 1일 오후 2시~3시 30분에는 이엘리·알베르키위·국형원 작가가 직접 본인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스페셜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아트 페어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지연 작가의 아트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품격에 맞는 예술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존에는 브랜드 세일 상품을 판매하던 공간을 전시장으로 새롭게 꾸몄다"며 "최근 예술작품 소장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크게 늘고 있어 앞으로도 아울렛 내부에서 편안하게 문화와 예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전시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올해 16명의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졸업생을 배출하며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졸업식을 2월 23일 진행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들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8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다. 2019년 첫 졸업생 2명을 배출한 이후 올해 2월까지 누적 졸업생은 31명에 달한다. 

올해 졸업하는 청년인재는 역대 최다 인원인 16명으로, 졸업 후 취업과 대학원 진학, 창업 준비 등 사회로 진출할 예정이다. 졸업식에 앞서 청년인재들은 수년간 멘토로 활동했던 아동양육시설의 아이들에게 직접 준비한 신학기 선물세트와 편지를 전달하며 응원하는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4년 국내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연계 NGO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월까지 누적 17억여 원의 기금이 조성되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인턴십에 참여했던 졸업자 청년인재 2기 이용섭 학생은 “청년인재는 제 대학생활의 가장 큰 원동력이자 동기부여가 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장학금뿐만 아니라 진로와 연관된 인턴십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어 진로 선택에 큰 자산이 됐다. 앞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할 수 있는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3년 연속 발탁했다. 농심은 유재석을 모델로 한 광고와 함께 일찌감치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며 올해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우선 오는 3월 1일, 배홍동 브랜드 신제품 배홍동쫄쫄면의 광고를 온에어한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배홍동집 막내아들 ‘유쫄깃’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하며 “비법장 아껴서 뭐해요? 쫄깃한 쫄면에 비비는거지”라는 멘트와 함께 배홍동쫄쫄면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이후 농심은 4월 후속편으로 “배홍동으로 전국을 비빈다”라는 카피와 함께 유재석이 푸드트럭으로 전국을 다니며 배홍동을 알리는 내용의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방송인 유재석과 함께 배홍동을 알리며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컸다고 판단해 3년 연속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올해도 광고와 함께 이색 콜라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비빔면 시장 1위 쟁탈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농심이 지난 2021년 출시한 배홍동비빔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로 맛을 낸 소스로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얻으며 출시 첫 해 단숨에 비빔면 시장 2위 자리에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출고가 기준 2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3위와 격차를 더욱 벌리고 2위를 확고히 다졌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비빔장을 쫄면에 확대적용한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 ‘배홍동쫄쫄면’을 통해 배홍동 열풍에 힘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쫄쫄면은 건면을 사용해 쫄면 특유의 탱탱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배홍동쫄쫄면은 27일 정식 출시돼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 하이트진로의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해태아이스크림 ‘폴라포’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과일탄산주 ‘이슬톡톡 폴라포’를 한정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대표 과일탄산주인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과 해태아이스크림의 스테디셀러 ‘폴라포’가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대학교 개강과 야외활동 시즌에 맞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탄산주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이슬톡톡의 톡톡 튀는 탄산감에 달콤한 포도맛을 더해 청량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보라색과 폴라포 이미지를 적용해 폴라포의 포도맛을 연상시킨다.

이슬톡톡 폴라포는 알코올 도수 3도이며, 355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 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3월 2일부터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믹싱주’ 트렌드에 따라 주요 대학가 상권에서는 이슬톡톡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폴라포 아이스크림 증정 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슬톡톡 폴라포에 폴라포 아이스크림을 넣고 참이슬을 취향대로 추가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이번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술자리에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주류 트렌트로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배우 이도현을 발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배우 이도현의 부드럽고 산뜻한 이미지가 ‘처음처럼 새로’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발탁했다고 밝혔다.

‘처음처럼 새로’는 그동안 새로구미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앞세워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새롭게 ‘처음처럼 새로’의 앰배서더로 발탁된 이도현은 ‘남자 새로구미’의 비주얼과 목소리 연기를 맡아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이도현과 함께한 새로운 광고 티징 영상은 3월 13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우 이도현은 최근 ‘더 글로리’에서 밝은 모습 이면에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닌 주여정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반전 매력을 보여주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이도현이 가진 부드럽고 산뜻한 비주얼과 극중 보여준 반전 매력이 새로구미를 인간으로 표현하기에 적합하여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 소주와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소주로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하며 ‘제로 슈거’제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첫 방송된 '서진이네'는 '윤식당'을 잇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과거 '윤식당' 이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이서진이 멕시코에서 작은 분식점을 차리고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나영석 PD가 연출하고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BTS) 뷔가 출연한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과 함께 K-분식 메뉴로 등장해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서진이네' 메인스폰서 참여를 기념해 '불닭X서진이네'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한다. 삼양식품 공식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불닭으로 맵시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불닭x멕시코 신제품 아이디어 뽐내기'는 불닭과 멕시코를 조합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경품으로는 젠틀몬스터 선글라스와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불닭 속 숨겨진 멕시코를 찾아라'는 불닭 상품 페이지에 숨겨진 멕시코 아이템 개수를 입력하면 된다. 화장품 기프트 카드, 네이버 페이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서진이네'가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시청할 수 있어서 해외 소비자들에게 불닭볶음면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불닭브랜드는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다양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이후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맛으로 확장하고 있다.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 2022년 40억개를 돌파했다. 약 90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삼양식품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4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키위를 주 원료로 과즙 에이드 타입의 RTD(Ready To Drink) ‘올데이프룻 키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올데이프룻’은 과일 농축액을 활용한 250㎖ 용량의 컵음료로 맛은 물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과 식이섬유 2000mg의 영양까지 담았다. 

이번 신제품 서울우유 ‘올데이프룻 키위’는 기존 컵음료 제품에 없는 맛으로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키위’로 만든 청량한 과즙 음료다. 특히 ‘키위’는 대표적인 헬시플레저(건강+기쁨) 푸드로 손꼽힐 만큼 비타민C가 풍부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봄철 과일로도 알려져 있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맛을 출시한 데 이어 키위 맛까지 총 3종의 제품 라인업 확대를 바탕으로 국내 과즙음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병홍 유음료마케팅팀장은 “올데이프룻은 22년 5월 오렌지, 자두 2종이 출시돼 작년 한해 약 23억 정도의 매출을 달성했다. 신제품 키위를 포함해 향후 지속적인 제품군 확대를 통해 1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한다”며 “올데이프룻이 상큼하고 청량한 과즙 음료 대표 브랜드로 고객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3년 만에 국경을 개방해 관광객이 급증한 대만을 다양한 테마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획전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를 진행한다.

지난해 10월 국경을 개방한 대만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여행 회복세가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3개월간의 하나투어 대만 패키지 예약자 추이를 살펴보면 각각 직전 월 대비 예약률이 12월(87%↑), 1월(70%↑), 2월에는 104% 신장을 기록하며 매월 두 배 가까운 예약자 수 증가로 이어졌다. 

하나투어는 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색적인 대만 테마 여행을 선보여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아재 술이라고 불리던 위스키가 트렌디한 술로 떠오른 점에 주목해 위스키 유튜버 ‘한잔하는 MJ’와 오는 3월 대만 위스키 증류소를 방문하는 상품이다. 실제 예약자 비중 역시 MZ세대인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생이 주를 이룬다는 점도 흥미롭다.

새롭지만 익숙한 대만을 여행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취향과 컨셉에 따라 대만 여행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봄이 와서 대만 간다묘’ 기획전도 준비했다. 대만의 랜드마크 투어, 미식, 효도, 자유 등 테마에 맞춰 다양한 일정과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으로 보다 편안하게 대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있다.

45일 전 예약 시 최대 10만원 할인 적용 가능한 얼리버드 특전과 3/6/9명 예약자 10/20/30만 원 할인, 101타워 전망대 선택 관광 사전 포함 시 1만원 할인 혜택 등을 적용한다. 상품에 따라 대만 대표 먹거리 망고 빙수와 버블티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기간 동안 대만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드라마와 여행으로 달래던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며, “테마별 베스트 코스로 구성한 기획전을 통해 익숙한 듯 새로워진 대만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오늘(27일)부터 ‘서하얀 추천 데일리 등원룩’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하얀 추천 데일리 등원룩’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밀리밤이 서하얀 패밀리와 함께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서하얀의 두 자녀 준재, 준표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밀리밤의 봄 신상품과 함께 따스한 봄을 만끽하는 서하얀 패밀리의 하루를 만나볼 수 있다.

봄맞이를 기념해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 입기 좋은 트렌디한 바시티 자켓부터 신학기에 어울리는 밝고 활동성 좋은 상하세트, 멘투맨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밀리밤에서 아이들을 위한 봄 신상을 가장 먼저 만나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캠페인”이라며 “따뜻한 봄날을 즐기는 서하얀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통해 밀리밤이 전하고자 하는 봄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100g당 칼로리를 최대 28kcal까지 낮춘 '저칼로리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최근 샐러드 섭취 증가와 함께 드레싱 시장도 냉장 위주로 성장하는 추세를 고려해, 오뚜기는 기존보다 칼로리를 크게 낮춰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저칼로리 드레싱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냉장 저칼로리 드레싱은 '키위', '오리엔탈', '그린애플 발사믹' 등 3종으로 구성되며, 기름 없이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낸 논오일 타입으로 지방 함량이 0g이다. ▲’키위 저칼로리 드레싱’(310g)은 100g당 32kcal로 키위의 상큼한 맛은 더했으며, ▲’오리엔탈 저칼로리 드레싱’(320g)은 100g당 28kcal로 고소한 감칠맛을 높였다. ▲’그린애플 발사믹 저칼로리’ 드레싱(315g)도 100g당 28kcal로 풋사과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패키지도 기존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키위, 오리엔탈 등을 직관적으로 연상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주재료를 강조하고, 기존보다 크게 낮춘 칼로리를 반영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 중시 트렌드로 샐러드 섭취가 증가하고 있으며, 드레싱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저칼로리 드레싱'을 선보였다"며 "칼로리와 당류 함량을 낮춘 무지방 드레싱을 활용해, 더 가볍고 건강한 식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이 봄맞이 공간 새 단장을 위한 '봄 리빙페어'를 연다.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리빙페어는 이사 철과 봄맞이 대청소 필수품인 각종 청소, 정리, 수납 용품부터 싱그러운 봄 분위기 연출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총 4000여 개의 다양한 리빙용품으로 구성했다. 

참여 브랜드는 지누스, 마틸라 등 국내외 인기 리빙 브랜드 130여 개로 브랜드별 엄선한 대표 제품들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니크한 색상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두진바스’의 고급 세면대 수전과 선반, ‘타월리스트’ 호텔 수건 등 욕실 분위기를 180도 바꿔줄 아이템들이 있다. ‘가쯔’ 이동식 트롤리 수납장, ‘보노하우스’ 수납 바스켓 등 미니멀 라이프 실현을 위한 쿠팡의 스테디셀러 수납 아이템들도 준비돼 있다. 

쿠팡은 실내 공간을 자연친화적으로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를 이번 리빙페어에 반영했다. '플랜테리어(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각종 가드닝 용품과 책장, 테이블, 스툴 등 원목으로 된 가구 등을 대거 구성했다. 초보자도 쉽게 홈 가드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루의 공간, 월드가드닝, 모리앤 등 감성 식물 인테리어 브랜드들의 대표 상품들을 엄선해 꾸렸다. 

이 밖에 쿠팡 리빙페어에서는 ‘공간별 집 꾸미기’ 카테고리관에서 거실, 침실, 주방, 서재, 욕실 등 공간별로 8개의 카테고리를 나눠 고객이 원하는 공간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각 브랜드별 상품은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을 맞아 이사, 셀프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에 맞게 맞춤형 상품을 대거 준비했다“며 “품질 좋은 리빙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앱(자체 주문앱)의 작년 한해 거래액이 1000억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촌치킨 앱을 통한 주문 비중은 전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 중 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교촌은 교촌치킨앱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삼고, 앱 서비스 기능 및 멤버십 개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 늘리기에 힘써왔다.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진행한 앱 서비스 기능 개편과 더욱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멤버십 개편은 작년 한해 주문앱 거래액 1000억 돌파 및 누적 앱 가입자 수 398만명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2021년 10월, 교촌은 빠르고 안정된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 추가를 통해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고객들의 앱 사용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멤버십 혜택을 개편했다. 교촌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매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이드 메뉴 무료 교환권', '할인 쿠폰' 등 각 등급 별 혜택도 대폭 늘려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일 및 할인 쿠폰 등 매월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로열티를 높이고 있다.

특히, 등급 상향 주기를 1달로 짧게 설정하고 한달에 1회만 주문해도 'WELCOME(신규 고객)'에서 'VIP' 등급이 될 수 있도록 해 등급 제도를 간편화 했다. 또한 등급 별 포인트 적립률도 기존보다 높였다.

특히 멤버십 혜택 개편은 MZ세대 고객들에게 더욱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리뉴얼 한달 만인 작년 11월의 신규 회원은 전월 대비 14%이상 증가했고 신규 회원의 약 75%가 2030 고객이 차지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개편했던 기능 및 서비스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채널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단골 고객 별 차별화된 혜택 등 더 나은 서비스 마련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양영∙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27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두 재단은 올해 장학생 147명을 선발해 1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양영재단이 대학생 및 대학원생 62명을, 수당재단은 대학생 15명을 선발해 최대 4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과 월 50만원의 학습지원비를 지원한다. 수당재단은 고등학생 70명에게도 1인당 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윤진(고려대학교 건축학과 3학년)씨는 “그동안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성적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번에 삼양그룹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남은 2년 동안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등록금뿐만 아니라 매월 학습지원비까지 받을 수 있게 돼 경제적 부담을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영재단은 1939년 삼양그룹 창업자인 고(故) 수당 김연수 회장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민간장학재단이다. 수당재단은 장학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김 회장과 그 자제들이 1968년 설립했다. 두 재단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삼양그룹의 인재양성 철학을 바탕으로 장학 사업, 학술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2만3000여 명의 학생에게 약 24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으며, 수당재단은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연구자들을 선발해 상패와 상금을 수여하는 ‘수당상’도 제정해 운영중이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미디어아트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메세나협회'·'대안공간아트포럼리'와 협업에 나선다.

현대퓨처넷은 서울 서초구 현대퓨처넷 사옥에서 한국메세나협회·대안공간아트포럼리와 함께 신진 미디어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현대퓨처넷 류성택 대표, 한국메세나협회 이충관 사무처장, 대안공간아트포럼리 이훈희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퓨처넷과 예술단체 대안공간아트포럼리는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결연 사업의 일환인 '현대퓨처넷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대퓨처넷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는 국내 미디어아트 분야 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활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신진 미디어아티스트를 발굴해 작품 제작 비용 및 창작 지원금을 지원하고 현대퓨처넷이 운영하는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작품 송출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현대퓨처넷은 다음달 6일부터 4월 23일까지 미디어아티스트 공모전 '하트 애비뉴(H/ART AVENEW)'를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지속가능한 지구·동물복지·리사이클링 등 ESG 메시지를 담은 영상 작품이다.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는 “미디어아트 산업 활성화와 유능한 국내 신진 미디어아티스트 발굴·지원을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관·업체들과 협업해 미디어아트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