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 임박...시동 거는 야구게임들
상태바
2023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 임박...시동 거는 야구게임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21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일 2023 KBO리그가 개막한다.

개막에 앞서 K-야구 게임들도 업데이트를 진행, 2023년 시즌 시작 시동을 걸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17일 블록체인 야구 게임 ‘R1B’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본격적으로 야구게임 경쟁에 돌입한다.

컴투스는 지난 시즌에 이어 컴프야V23에서 김광현 선수를 2년 연속 공식 모델로 선정했으며, 넷마블의‘마구 ‘마구2023 모바일'과 컴투스홀딩스의 '2020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는 각각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 및 트레이너를 업데이트한다.

업계 관계자는 “그간 뜸했던 야구 게임 관련 소식이 최근 많이 쏟아졌다. 이제 한달여 남겨둔 개막 시즌을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야구 게임은 개막 시즌 야구에 대한 관심이 폭발할 때를 잘 노려야 한다. 개막 시즌까지 야구 게임들의 경쟁적인 소식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컴투스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의 공식 모델이 된 김광현 선수는 새 시즌을 맞아서 각종 홍보 이미지 및 영상 등을 통해 대표 얼굴로 활약하고 있다. 2022시즌 KBO 리그에서 13승과 평균자책점 2위를 기록하며 팀 에이스 투수의 가치를 증명한 김광현 선수는 한국시리즈에서 5차전 선발로 나선 데 이어 6차전 마무리 투수로 등판해 팀의 우승을 확정 짓기도 했다. 최근에는 오는 3월 개최되는 2023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한민국 대표팀에 합류해 대회를 준비 중이다. 특히 통산 150승을 앞두고 2023시즌에 이를 달성한다면 친필 사인 유니폼 등 기념품을 제작해 팬들에게 선물하겠다는 공약도 밝혔다.

넷마블은 17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16차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를 선보이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는 한 주 동안 훌륭한 성적을 보여준 선수들을 ‘위클리 MVP’ 또는 ‘위클리 BEST’로 선정해 다음 회차 전까지 민첩, 제구력 등의 능력치를 강화시켜 주는 시스템이다. 16회 차를 맞은 이번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에는 KIA 타이거즈의 소크라테스 선수, KT 위즈의 소형준 선수 등이 ‘위클리 MVP’로 선정되었으며, NC 다이노스의 손아섭 선수, SSG 랜더스의 서진용 선수 등이 ‘위클리 BEST’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홀딩스도 15일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달 28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듀얼 속성 트레이너 ‘루시스’, ‘로키’, ‘킨슬리’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트레이너들 모두 두 가지 속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포지션별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출석 이벤트와 함께 육성 선수의 등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테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타자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로제’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도 새롭게 시작된다. 퍼펙트 라이온즈의 룬 효과 상향, 포레스트 엘븐즈의 타일 및 유물 효과 조정 등으로 시나리오 밸런스 개선도 이어간다.

한편, 위메이드는 라운드원스튜디오와 블록체인 야구 게임 ‘R1B(라운드 원 베이스볼, 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며, 올 하반기 전세계 170개국에서 동시 론칭할 계획이다. R1B는 MLB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 게임으로, 실제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등장한다. 기존 야구 게임과 차별화된 실사 캐릭터와 그래픽 품질, 정교한 야구 엔진을 통해 간단한 조작으로도 야구 게임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선수를 획득하고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유틸리티 토큰 ‘머니볼’을 모으고, ‘머니볼’을 스테이킹해 ‘R1’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R1’은 R1B을 비롯한 라운드원 메타버스에서 사용하는 거버넌스 토큰이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