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1번가 2.0' 원년... 11번가, '고객 중심 혁신'으로 성장 다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11번가 2.0' 원년... 11번가, '고객 중심 혁신'으로 성장 다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1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가 지난해부터 언급해왔던 '11번가 2.0' 실행의 원년인 2023년에 고객 중심의 성장 전략을 강화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안정은 11번가 대표는 15일 진행된 '2023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에서 이와 같이 밝혔는데요. 이외에도 11번가 2.0 실행을 위한 3대 핵심가치와 2023년 10대 핵심과제도 선정했습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국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며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캐리어와 수영복 등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도 최근 6개월 리조트 투숙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 이상 신장하며 국내 여행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이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 피해 복구를 위해 5억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서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이 15일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고객 중심 성장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11번가]
11번가 안정은 사장이 15일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고객 중심 성장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11번가]

○.. 11번가가 2023년 ‘11번가 2.0’ 달성을 위해 고객 중심의 성장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 ‘Renew-Red: 다시 쓰는 11번가’에서,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2023년 판매자와 고객이 11번가에 요구하는 것은 ‘변화’이고 현 e커머스 경쟁시장에서 11번가에게 필요한 것 역시 새로운 혁신을 통한 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있다”며, “올해를 11번가의 반등을 이뤄내는 원년으로 삼아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기반한 ‘11번가 2.0’ 가치 증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는 3대 핵심가치와 2023년 10대 핵심 과제가 공개됐다. 11번가의 모든 리더십과 의사결정 원칙의 기반이 될 3대 핵심가치는 ▲고객에 중점을 둔 근본적 문제해결 ▲과거 방식 탈피 ▲끊임없는 도전으로 정했다.

11번가가 올해 집중할 핵심과제는 ▲OM 경쟁력 강화 ▲배송 경쟁력 강화 ▲트래픽 증대 ▲BM 강화 등 4개 영역의 10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11번가는 각 핵심과제별 구체화 작업을 진행하면서 최근 ‘Single Thread 리더십 조직(ST)’을 신설해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아마존의 일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싱글스레드 리더십’은 한 사람(리더)에게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와 달성을 전담하는 조직 구조다.

안 사장은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신규 명품 버티컬 서비스를 다음달 선보일 것이고, LFFC(local Fresh Food Center) 기반 신선식품 버티컬 영역도 강화해 상반기 중 완성된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며 “중요한 전략과제들은 ST 조직으로 목표에 집중하고 성과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강화할 것이며, 작은 성공도 즉시 격려하고 나누는 문화를 만들고 전사적 목표와 모든 진행사항을 11번가 구성원들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국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며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최근 6개월 △리모와 △투미 △쌤소나이트 등 주요 캐리어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일기간 대비 36% 증가했다. 동기간 수영복 브랜드 △배럴 △아레나 △보드라이더스 등의 매출도 전년대비 130%로 크게 늘었다.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캐리어 등의 여행 용품과 수영 관련 매출이 22% 신장했다.

실제 국내 여행 수요도 눈에 띄게 늘었다. 전국에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리조트 투숙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 이상 신장했다. 특히 용인 베잔송이 전년대비 25% 상승한 것을 비롯해 △해운대(23%) △산정호수 안시(18%) △설악 쏘라노(17%) 등 투숙률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여행 캐리어 팝업스토어와 수영복 편집매장을 신규로 선보인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이탈리아 고급 캐리어 브랜드 'FPM(Fabbrica Palletterie Milano)' 팝업을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1946년 밀라노에서 시작한 FPM은 프리미엄 알루미늄과 이탈리아 가죽을 전통적인 수작업으로 제작해 정교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구찌'와도 협업을 진행해 FPM 캐리어에 구찌의 시그니처인 GG캔버스를 입혀 눈길을 끌었다. 가격은 약 100만원~400만원대이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수영복 편집매장 ‘멀티풀’을 지난 10일 신규로 선보였다. 매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 ‘졸린’ △호주 수영복 브랜드 ‘씨폴리’ △실내 수영복 브랜드 ‘스피도’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3월 9일까지 제품 구매시 수영모, 랩스커트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쌤소나이트 기획전’을 진행해 인기 백팩과 서류 가방 등을 20% 할인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여행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용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레저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총 5억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 등을 포함해 약 4억원의 현금과 계열사별로 마련한 1억원 규모의 구호 물품 등 총 5억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9일부터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에서 튀르키예‧시리아 구호활동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보유한 H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날 기준 현재까지 1만5000여 명이 참여해 약 45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으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고객 H포인트 기부금에 그룹 자체 성금을 더해 총 4억원의 구호 성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현지 임시 대피소에 필요한 토퍼 매트 6000여 장을 기부하고 여행전문기업 현대드림투어가 한국여행업협회와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약 1억원 규모의 물품 지원도 진행한다. 성금과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와 재해구호협회 등을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현지에 전달돼 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런 지진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지역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3월 등교를 앞두고 이마트가 2월 16일부터 3월 1일까지 신학기 가구 최대 170여 종을 최대 40% 할인하고 노트북 등 디지털가전 행사에 나선다.

이번 신학기 행사에서는 물가 상승에 따른 부담감을 낮추고자, 가구는 가성비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가전은 보급형 노트북을 대표상품으로 내세운다.

가성비 가구 브랜드 데코라인은 할인폭을 기존보다 키워 학생가구를 최대 40% 할인하고, 책상/수납장/사무용 의자 전품목 또한 최대 20% 할인한다.

특히가성비 기획상품으로 ‘데코라인 뉴리베/하버드 책상·책장세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행사기간 동안 40% 할인된 18만9000원에 판매하며 무료배송·설치 서비스까지 제공해 가격 부담을 확 낮췄다.

데코라인의 책상 가격이 20~30만원대인 점을 고려하면, 그보다 저렴한 가격에 5단 책장까지 한 번에 구비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제품은 상·하단에 수납 공간이 있는 책상(1200X755X2000mm)과 5단 책장(600X280X2000mm)으로 구성된 상품이며, 세트 상품인만큼 인테리어 효과와 공간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의 차이는 색상 차이이며 우드톤과 그레이톤 중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이밖에도 '린백 베이직체어'는 10% 할인한 4만4910원에, '린백 트위스트백 메쉬의자'는 20% 할인한 6만7920원에, 수납장은 책장 및 일반 서랍형부터 틈새형/확장형/트롤리형 등 다양한 상품을 행사가 1~7만원대에 선보인다.

디지털가전에서는 삼성과 LG 인기 노트북을 행사상품으로 준비해 가격 할인과 포인트 또는 상품권 증정 등 최대 28%의 혜택을 제공하며, 100만원 초반대의 다양한 보급형 노트북에도 최대 20%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한다.

노트북은 행사상품에 따라 KB국민/신한/롯데카드로 전액 결제시에 최대 1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단, KB국민BC/신한BC 카드 제외)

대표 인기 제품으로 ‘삼성 갤럭시북2 프로(NT950XEE-XL51G)’를 행사카드로 결제시 10만원 가격 할인 및 이마트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삼성전자 포인트 최대 53만점을 증정하고, ‘LG 16 gram(16Z90Q-G.AA5WK)’ 또한 행사카드로 결제시 가격 할인과 신세계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

‘LG울트라 PC’, ‘삼성 갤럭시북2’ 등 100만원 초반대의 가성비 노트북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신학기 문완구와 식기류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캐릭터 아동가방과 실내화는 각각 2개 이상 구매시 30% 할인받을 수 있고, 3M 문구 전품목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결제시 4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또산리오 캐릭터즈, 포켓몬스터, 캐치티니핑 등 인기 캐릭터 아동 식기 160여 개 품목을 최대 30% 할인한다.

정건욱 이마트 가구 바이어는 "가구 가격이 인상되는 상황에서도 수요가 커지는 신학기 시즌만큼은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확실한 가격 메리트가 있는 기획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학기 가구를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신학기 시즌을 맞아 2월 17일부터 2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광장에서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떠오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MZ세대와 더불어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작년 말부터 크리스마스 마켓, 잔망 루피, 레고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성인 고객뿐만 아니라 어린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였으며, 이번에도 방학 마지막 주를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먼저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학기 입학 시즌에 맞춰 ‘아카데미’ 테마로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포켓몬스터 신작 게임 캐릭터인 ‘스칼렛’과 ‘바이올렛’을 활용해 ‘누구나 입학 가능한 학교’를 콘셉트로 잡았다.  팝업스토어는 입학 미션 체험존, 신상품 판매 공간 등으로 꾸몄으며, 특히 포켓몬 세계를 오프라인에서 재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우선 체험존은 학교에 입학해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 테마다. 체험존은 체육관, 교실, 미술실 등 테마별 콘셉트관을 만들어 포켓몬이 아카데미에 입학한 모습으로 꾸몄으며, 가족 고객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특히 고객들이 3곳의 콘셉트관에서 스탬프를 모아오면 포켓몬스터 캐릭터 스티커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으며, 이외에도 팝업스토어에 포켓몬 캐릭터 인형을 비롯한 다양한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꽝 없는 뽑기’ 상품인 ‘이치방쿠지’도 기획했다.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썬캡 3종(나호아/뜨아거/꾸왁스)중에 1개를 선착순으로 증정 한다. 해당 상품은 일별로 일인당 한 개씩 증정하며, 소진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을 SNS에 인증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카츄 홀로그램 팝톡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OLED 모델) 스칼렛·바이올렛 에디션, 아르세우스 피규어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포켓몬스터 굿즈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 관련 신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에서 처음 등장한 포켓몬을 활용한 다양한 문구 상품을 판매한다. 노트부터 볼펜, 텀블러, 데스크 매트 등의 상품은 신학기 시즌에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서 특별히 준비했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포켓몬스터 신상품도 선보인다.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 발매 기념 굿즈뿐만 아니라 ‘숲의 선물’, ‘Everyday Happiness’ 등 봉제인형과 생활 잡화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신상품 입고는 상품별로 행사 첫 주말(2/17~19)과 22일 그리고 25일에 입고될 예정이며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일자별로 입고되는 신상품은 포켓몬스터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허민정 롯데백화점 Kids팀장은 “신학기 시즌을 맞아 어린 고객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포켓몬 신작 게임을 활용해 ‘입학’을 테마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떠오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가족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홈메이드 스타일 초콜릿 디저트로 오랜기간 사랑받고 있는 ‘마켓오 브라우니’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켓오 브라우니는 기존 제품 대비 카카오 파우더를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로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브라우니의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 겉은 갓 구워낸 듯 가볍게 부서지는 크러스트의 느낌을 살리면서, 속은 브라우니 특유의 촉촉하면서도 꾸덕한 식감을 더했다.

오리온은 홈카페 수요와 함께 디저트 시장의 성장도 지속됨에 따라 직접 구운 ‘수제 느낌’의 브라우니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했다. 언제 어디서나 보관 및 취식이 간편하도록 크기와 용량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힐 예정이다.

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브라우니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 노하우로 만든 디저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켓오’ 브랜드는 브라우니 외에 다쿠아즈, 리얼 초콜릿 등 엄선된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제품들로 ‘카페 스타일 디저트’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하나도 까다롭게 고르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브라우니 본연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며 “디저트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마켓오 브랜드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대상 청정원이 저온 추출 방식으로 풍미와 감칠맛을 높인 ‘맛선생 꽃게참치액’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집밥 수요 증가로 액상조미료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더욱 세분화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맛선생 참치액이 진한 색상으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면, 이번 신제품 ‘꽃게참치액’은 맑은 색을 띄며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70℃의 저온에서 원재료를 천천히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한 ‘꽃게참치액’은 재료 본연의 풍미와 감칠맛을 한층 더 높이고 참치의 비린 맛은 최소화했다. 또한 국내산 꽃게와 무의 시원한 맛이 참치 특유의 훈연취는 줄여주고 맛은 더해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맛선생 꽃게참치액’은 국, 탕, 찌개, 무침,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색이 맑아 미역국이나 소고기뭇국 등의 요리에 넣었을 때 탁해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액상조미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국내 호텔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5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미국 현지시간 2월 15일 오전 9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하면서 서울신라호텔을 5성 호텔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 최초 5년 연속으로 5성 호텔로 등재되면서, 전세계 360개의 5성 호텔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다시 공인 받았다.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평가단으로부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의 우수한 시설과 최고급 서비스, 수준 높은 식음(F&B)에 높은 점수를 받아 5성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1979년 개관해 올해 44주년을 맞는 서울신라호텔은 국가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호텔로 명성을 쌓아왔을 뿐 아니라 객실 점유율, 객단가 등 각종 호텔 운영 경쟁지표에서 최상급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서울신라호텔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4곳은 모두 라리스트(La Liste)에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높이 평가한 서울신라호텔의 시설은 야외 온수풀 ‘어번 아일랜드’다.

어번 아일랜드는 ‘도심 속 휴식의 섬’ 콘셉트의 야외 수영장으로, 서울 특급호텔 최초로 온수풀, 자쿠지, 루프탑, 카바나 등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어왔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남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도심 속 이색 액티비티로 플로팅 요가, 문라이트 시네마 등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는 최고 32~34℃의 따뜻한 물 온도와 근적외선 온열 시스템 등을 갖춰 초봄에도 야외 수영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년 서울 시내 특급호텔 중 가장 빠르게 오픈·늦게까지 운영해왔다. 올해는 3월 11일 개장할 예정이다.

○.. 신라면세점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선제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잡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라면세점은 15일 비씨카드와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임남훈 본부장과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

또,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해 △비씨카드 이용객 대상 면세 오프라인 매장구매활성화 프로모션 상시 진행, △면세점 전용 특화 카드 출시, △바우처 제휴카드 확대, △내국인 인플루언서 연계 면세쇼핑 컨텐츠 등의 내용도 체결됐다.

비씨카드는 해외 사업을 확대해 국가간 결제망(N2N, Network to Network) 제휴에 힘써왔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결제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비씨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라면세점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 증대에 힘써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인 ‘프레시원’이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에 본격 입점해 전국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2010년에 설립된 프레시원은 수도권 및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7개 법인에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지역 기반 식당에 약 3만 여종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원이 식봄에 입점함에 따라 전국 곳곳의 식당에 맞춤형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매일 발품을 팔아 식자재를 찾아야 했던 식당 사장님들도 CJ프레시웨이와 프레시원이 판매하는 고품질의 상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프레시원은 식봄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상품 주문 다음 날 도착하는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배송 가능 지역은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에서 전국으로 점차 넓혀갈 예정이다. 

식봄에서는 프레시원 입점을 기념해 ‘우리동네 프레시원 직배송 오픈’ 기획전을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식당 운영에 필요한 식자재를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프레시원의 식봄 입점은 CJ프레시웨이와 마켓보로간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식봄은 폐쇄적인 오프라인 식자재 유통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식자재 단가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어 약 4만 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서 지난해 6월, 식봄에 ‘기업 전문관’을 오픈한 바 있다. 서울지역 요식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등 6000여 가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선호 상품군, 평균 구매액 등 여러 거래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프레시원 추가 입점으로 판매 지역이 서울에서 전국으로 확장된 만큼 방대한 데이터를 쌓아 상품 소싱과 서비스 기획을 더욱 정교화하고, 나아가 ‘고객 맞춤 솔루션’ 개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고객 맞춤 솔루션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 사업 환경과 업종 특성을 고려해 제안하는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일컫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대규모 물류 인프라와 온라인 플랫폼 간의 만남으로 CJ프레시웨이와 프레시원의 상품을 전국 온라인 직배송으로 공급하게 됐다”며, “이번 식봄과의 협업이 평소 식자재 구매에 어려움을 느꼈던 식당 사장님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대형 브랜드 특집전 ‘빅쇼’가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와 만났다. 뉴트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글로벌 특허 소재를 통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 및 유통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등 보유 채널 연계는 물론 마케팅, 고객 서비스 제공 등 전사 역량을 총동원한 혁신 사업 모델 ‘원플랫폼’ 전략으로 에버콜라겐 최저가, 최대 혜택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신체 내면에서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뜻의 ‘이너뷰티(Inner-Beauty)’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외출이 잦아들자 바르는 화장품 대신 먹는 화장품으로 고객 수요가 몰린 것이 유효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1조1942억원으로 2025년엔 2조원을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너뷰티 시장에서 업체들이 주력하고 있는 분야는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피부와 근육 등 조직을 형성하는 단백질로 피부 탄력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너뷰티 각축전 속에서 뉴트리 ‘에버콜라겐’은 콜라겐 카테고리 독보적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에버콜라겐은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선 원료로 인정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독자 개발해 2014년 브랜드 론칭 후 6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콜라겐 이너뷰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18일 CJ온스타일 대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 300회 특집 방송에서는 ‘에버콜라겐 코큐텐’을 홈쇼핑 단독으로 방송한다. 항산화 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 이 상품은 코엔자임 Q10이 함유돼 피부와 항산화 동시 케어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에버콜라겐 창사 이래 최대 혜택으로 13통 구매 시 1통을 추가 증정한다. 19일 오전 10시, 밤 9시 35분에는 프랑스산 비오틴과 기능성 콜라겐 원료가 함유된 베스트셀러 ‘타임 비오틴셀’을 오후 2시 55분에는 ‘인앤업 비오틴셀’을 만나볼 수 있다. 이틀에 걸친 총 4번의 방송에서 프로그램 당 구매 고객 10명을 추첨 다이슨 에어랩도 증정한다.

이 외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채널 ‘라이브쇼’에서는 뉴트리 브랜드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17일 저녁 6시와 7시에는 프로폴리스, 비오틴, 루테인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이츠코어’와 ‘에버콜라겐 인앤업 비오틴업’을 각각 판매한다. 19일 저녁 8시에는 하루 한 알로 질과 장 건강 관리가 가능한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를 방송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오미연의 야매주부’와는 ‘에버콜라겐 코큐’ 사전 공구 마켓도 진행한다. 지난 10일부터 진행된 이 공구 마켓은 1억원을 육박하는 주문액을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빅쇼 특집전을 진행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네이버, tvN 가상광고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하는 등 공격적인 홍보 활동에도 나선다.

CJ온스타일 헬스푸드사업팀 이지현 팀장은 “에버콜라겐이 독자 개발한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콜라겐 원료 중 국내 최초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며 “’빅쇼’가 매달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를 독점해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특급 프로모션인만큼 완연한 봄을 앞둔 2월 ‘에버콜라겐’을 통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신제품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 프레쉬’를 출시한다. 가볍고 촉촉한 수분 에센스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도포되는 것이 특징이다. 흡수력이 좋아 바른 직후에도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헤라만의 생체수 유지 기술(Cell-Bio Fluid SyncTM2.0)을 적용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제품에 함유된 L-아르기닌(아미노산) 24,000PPM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막아줘 우수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PA++++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등 생활 속 유해 환경으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헤라는 자외선 차단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아 17년 연속 국내 선 케어 브랜드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선 케어 명가 헤라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 프레쉬는 지난 13일 네이버 선론칭을 통해 첫 선을 보여 현재 헤라 브랜드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0일부터 전국 헤라 백화점 매장,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과 아모레몰,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이 엉덩이 탐정 콘텐츠로 구성된 실내 놀이 체험 공간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 어린이 체험전인 '엉덩이 탐정 플레이파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엉덩이 탐정 플레이파크는 국내에서 약 2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어린이 도서 베스트셀러 '엉덩이 탐정' 콘셉트로 구성된 555㎡(약 168평) 규모의 실내 놀이 체험 공간이다. ▲미션 게임존 ▲플레이존 ▲아트체험존 등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먼저, 미션 게임존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경찰서에서 견공 경찰이 되기 위한 훈련 미션인 '견공 경찰서'와 엉덩이 탐정과 함께하는 '행운 고양이' 미션으로 구성되며, 각 미션마다 퍼즐 맞추기, 수수께끼 풀기, 동굴 탈출, 미로 탈출 등 다양한 플레이 미션들이 진행된다.
 
'플레이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이와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볼풀존'과 '매트리스존' 등이 있으며, '아트체험존'에서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를 활용한 '핀 뱃지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별도 유료 과금)'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료는 일반 고객 8000원,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및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의 경우 7000원이다. 자세한 체험전 정보는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체험전을 통해 가족 단위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쇼핑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000마리를 기부했다고 16일에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는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면 패밀리(가맹점)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BBQ는 최근 구미옥계사랑점 패밀리와 함께 안산시 청소년상담 복지센터를 방문해 치킨 120마리를 전달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군산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김해시, 울산광역시, 제주도 등 지역에서 60개 매장이 참여해 기부한 치킨은 약 2000만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7년 동안 이어온 BBQ 대표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따뜻한 치킨과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패밀리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죽장연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어 구수하고 향긋한 맛의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죽장연’은 포항 죽장면 상사리 마을 주민이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재료로 직접 장을 만드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오뚜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라면을 선보였다. 최근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열풍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과 한국인 대표 음식 된장찌개를 활용한 된장라면의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청정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구수하면서 봄 냉이로 향긋한 맛을 더한 죽장연 빠개장면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기존과 차별화된 제품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설립된 죽장연은 신라의 선비들이 숨어든 은둔의 땅 포항시 죽장면이라는 뜻의 ‘죽장(竹長)’, 자연을 의미하는 ‘연(然)’을 합친 브랜드명으로, 농가와 기업이 협업해 포항 죽장면 상사리 마을 주민들이 재배한 콩, 고추 등 농작물을 사용한다. 특히, 100% 국산 콩, 천연 암반수, 신안 천일염만 사용하며, 특히 전통 방식을 고수해 마을 사람들이 수작업으로 전통장을 제조해 눈길을 끈다.

○.. 쿠팡이 오는 3월 5일까지 새학기 시즌에 필요한 아이템을 엄선해 할인하는 ‘새학기 일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떤 상품을 사야 할지 고민중인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쿠팡은 일타강사처럼 학생가구, 유아식기, 학용품, 책가방 등 새학기에 필요한 상품만 쏙쏙 골라 추천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더욱 할인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오늘의 할인 과목’ 코너에선 일부 카테고리 품목 대상으로 일일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 2월13일, 16일, 20일, 23일, 27일 총 5회 진행하며, 매 회 다른 카테고리의 상품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할인과목 요점정리, 이것만 챙겨도 만점!’ 코너 상단에서는 대폭 할인된 가격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상품 목록은 기획전 기간 중 월요일과 목요일에 새롭게 바꾼다. 또 ‘스터디룸 만들기’, ‘즐거운 급식시간’, ‘씻고 닦고 준비!’, ‘뷰티 완전 정복’ 등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 위드그로우 스마트 높낮이 각도조절 책상 (방문설치) ▲ 릴팡 포켓몬 큐티스푼포크케이스 세트 ▲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커버 쿠션 ▲웰킵스 마스크▲ 베네통 키즈 책가방▲ 에이수스 2022 Zenbook 등이 있다. 

이밖에 어린이,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연령별 맞춤형 ‘신학기 쇼핑 체크리스트’를 통해 필요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한 눈에 보는 신학기 주요 이벤트’에서는 쿠팡의 새학기 관련 행사 일정을 제공해 고객의 계획적인 쇼핑을 돕는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학기를 앞두고 등교 및 등원 준비로 분주한 고객들을 이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이 일타강사처럼 쏙쏙 고른 필수템들로 알뜰하고 꼼꼼하게 새학기 준비에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4년 만에 ‘hy대회’를 개최한다.

해당 대회는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이하 FM)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1971년 시작해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했다. 대규모 대면 행사로 매년 개최했으나 2020년, 코로나19 여파로 지역별 행사로 전환해 진행했다.

제52회 hy대회는 4년 만에 열리는 전국 단위 행사다. 수도권과 지방권을 나눠 일산 킨텍스(16일)와 대구 엑스코(23일)에서 진행한다. 총 3500명의 FM이 참석한다.

대회 콘셉트는 ‘새로운 도전과 여행’이다. 주제에 맞춰 신제품과 신사업 중심의 hy 미래 청사진을 FM과 공유한다. 13일 출시한 ‘스트레스케어 쉼’ 론칭쇼와 함께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분야별 성과상도 시상한다. 총 4000여 명의 FM이 수상의 기쁨을 안는다. 활동기간, 공적에 따라 해외연수 또는 상금을 수여한다.

연간 가장 높은 매출액을 달성한 ‘명예의 전당’에는 강북지점 다산점 변미숙 매니저와 충청지점 서청주점 임희수 매니저가 이름을 올렸다. 부상으로 준대형 승용차가 전달된다.

마지막 순서로 장민호, 설하윤 등 유명 가수가 무대에 올라 흥겨운 노래와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김경훈 hy 총무팀장은 “hy대회는 행사를 위해 모인 프레시 매니저 모습이 밈(meme)으로 유행할 정도로 내외부의 관심이 높은 대회”라며, “4년 만에 실시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보상받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EHS(환경‧보건‧안전)상황실’을 구축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지속 강화한다. 안전사고가 복잡화‧대형화되고 있는 만큼 사업부별로 분산돼 있던 안전 역량을 한곳으로 결집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CJ대한통운은 종로 사옥 이전에 맞춰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EHS상황실’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EHS상황실은 사업장에 설치된 CCTV를 연계해 전국에 흩어져 있는 현장 상황을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일종의 통합관제센터다. 상황실 내 대시보드에는 안전사고 현황과 위험요소 개선 현황, 안전경영 이행률 등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평상시 EHS상황실에는 안전 전문 인력이 상주해 CCTV와 대시보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요소 등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를 위해 현장과 본사 간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밀착관리를 실시한다.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워룸(War room)으로 전환하고, 안전‧소방‧전기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휘본부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현장의 안전관리자가 착용한 바디캠(웨어러블 카메라)을 통해 내‧외부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EHS상황실에서 파악, 빠른 의사결정과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에는 현장별로 상황이 상이한데다 관련 정보가 제한된 인원에게만 공유돼 통합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또한 현장과 본사의 물리적 거리로 인해 ‘사후약방문’이 되는 경우도 많았다. 이번 EHS상황실 구축으로 안전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동시에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일원화된 대응이 가능하다.

지난 15일 본사와 전국 400여 개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된 ‘안전경영활동의 날’에는 혁신기술인 통합 관제 시스템, 바디캠 등을 활용해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감 있는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강신호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들이 개별 현장에 대한 점검을 주관하며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CJ대한통운은 모든 임직원이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며, 매월 안전경영활동의 날을 지정해 위험성평가, 모의훈련 등 현장의 안전 활동을 점검·평가하고 있다.

강 대표는 “EHS상황실 구축으로 인력 중심의 안전관리에서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로 대응체계를 전환했다”며 “모든 의사결정에서 안전이 최우선 기준이 되는 ‘안전제일 경영’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남부론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알랭 좀므(Alain Jaume)’의 유기농 와인 10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랭 좀므’는 1979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위대한 와인은 독특한 특징과 복합미를 가진 향미를 표현해 낼 수 있는 건강한 포도로만 만들 수 있다는 확고한 철학으로, 유기농법으로 포도를 경작하여 와인을 만들어낸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품종별, 구획별로 최적의 시기에 수확하고 발효 시기도 각기 다르게 관리함으로써 개별적인 특징을 보존하고 차별화된 독특한 맛을 만들어낸다. 알랭 좀므의 와인은 힘차면서도 균형이 잘 잡혀있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비에이유 비뉴’, ‘레 오리진’ 등 10종이다.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비에이유 비뉴’는 알랭 좀므의 대표 와인으로, 좀므 가문의 가장 오래된 밭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만든다. 오랜 세월과 유기농법 덕분에 나무의 뿌리가 아주 깊게 내렸고, 최고 10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양조되어 생산량이 아주 적다. 뛰어난 균형감을 보이는 와인으로 향미를 가장 잘 드러내는 와인이다. 30년 이상 숙성 가능하며, 장기 숙성했을 때 극대화된 풍미를 지닐 수 있다. 이러한 좋은 품질로 ‘와인 인수지애스트(Wine Enthusiast)’ 등 대부분의 와인 평가 기관에서 95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레 오리진’은 파워풀한 레드 와인을 만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붉은 점토와 둥근 자갈이 섞여있는 토양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만든다. 다양한 향미들이 잘 어우러지고 입안에서 느껴지는 무게감과 경쾌한 산도가 균형을 보이며, 20년 이상 장기 숙성이 가능하다.

알랭 좀므 10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각각의 개성을 지닌 알랭 좀므의 와인 제품들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와인을 선택,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이 공간 지원 프로그램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오는 3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작품은 6월 12일부터 7월 9일 기간 중, 1개 작품 당 최대 1주일 동안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음향, 조명 등 보유 장비들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국내 창작 공연을 계획 중인 제작사, 단체 또는 전공학생까지 공연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혜택은 본 공연 개최뿐만 아니라 쇼케이스, 독회(대본리딩), 연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1년에 시작된 ‘퍼포먼스 챌린지’는 이번이 4번째로, 지난해 공모에는 창작 뮤지컬 ‘경인선’과 연극 ‘베이스노트’가 최종 선정돼 성황리에 공연을 개최했던 바 있다.

KT&G 관계자는 “KT&G는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공연 작품들을 발굴 및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제작자들의 안정적인 활동을 돕고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천영우)은 16일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에 ‘롯데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이하 연합생활관)’을 개관했다.

연합생활관은 롯데장학재단이 주거비 부담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해 10월 지상 8층 건물(연면적 4026㎡)을 리모델링한 공간이다. 총 69실(2인 1실)에서 138명이 생활할 수 있으며 체력단련실, 독서실, 공유 주방, 정보검색대, L-Café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구비돼 있다. 6호선 망원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입주학생 모집은 롯데장학재단이 연합생활관 위탁운영을 맡은 한국장학재단과 서울 소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진행했다. 성적, 소득 등 우선순위를 고려해 138명 전원을 선발했으며 약 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롯데장학재단 대학생연합생활관 입주 대표 김민승 학생은 “주거비 부담을 덜어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롯데장학재단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오후 열리는 개관식에는 천영우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임성복 롯데지주 CSV팀 전무, 이계열 마포구청 부구청장과 한국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장학재단은 롯데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사재로 1983년 설립돼 현재까지 국내외 학생 5만500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장학, 학술, 교육복지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돕기 캠페인을 진행해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구호 성금 기부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피쉐어 캠페인은 SPC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코너에 개설된 ‘튀르키예∙시리아 응원 캠페인’ 페이지에서 회원들이 댓글과 응원, SNS 공유 등을 통해 참여하면 SPC가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회원들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 내에 대한적십자사의 기부 사이트를 연결했다.

SPC 관계자는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작은 정성이 조속한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16일 전국으로 확대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은 플래그십 모델,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는 새롭게 혁신한 아이콘,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은 콤팩트 올인원 모델로서 세 모델 모두 혁신적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다.

오늘(16일)부터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아이코스 일루마 원 등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제품, 그리고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TEREA) 10종을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온라인 판매도 확대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쿠팡이나 네이버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 10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미출시 지역에서 아이코스 3 듀오를 구매하고 제품을 등록했을 경우, 16일부터 한 달간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이나 아이코스 일루마 구매 시 해당 기기 구매 금액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미출시 지역에서 아이코스 3 듀오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 대해 구매 비용 전액(최대 5만9000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000원,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6만9000원이다.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3만원 할인된 10만9000원과 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규 구매자라 하더라도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2만원 할인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코스 일루마 모델에 한해 구매 전 14일간 제품을 사용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라인업을 전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기다려 주신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포트폴리오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해 일반 담배에서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하도록 디자인된 만큼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타임리스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가 배우 박은빈을 최초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박은빈은 지난 14일 뉴욕에서 열린 토리버치 ‘23년 가을겨울 시즌 패션쇼 참석을 필두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국내 앰배서더로서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홍보와 함께 다양한 브랜딩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토리버치는 박은빈과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젠지(Z세대)와의 진정성있는 소통을 통해 젊은 럭셔리를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박강성 토리버치 팀장은 “글로벌 명품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럭셔리 브랜드의 한류스타 활용 브랜딩 활동은 여전히 시장의 화두다” 라며 “박은빈의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토대로, 토리버치의 아이코닉한 상품들을 세련되게 알려 나가는 데 방점을 둘 것” 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내달 1일까지 케어비몰 3주년을 맞이해 고객 대상 할인 행사와 경품을 지급하는 ‘한 달 내내 생일파티’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케어비몰 식단 40% 즉시 할인과 함께 매일 선착순 추가할인 타임쿠폰을 발급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식단 주문 시 첫 주문 고객은 양모 보냉가방, 재주문 고객은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100%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아인슈타인 킨더밀쉬, 아이꼬야 동결건조과일, 드빈치 유기농 아기/어린이치즈 등을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해로 세 살이 된 케어비몰과 함께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시즌 한정 메뉴로 태국식 매운맛 치킨인 ‘방콕점보윙’을 선보였다.

‘방콕점보윙’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이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치킨이다. 동남아 식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를 활용해 태국식 매운 감칠맛을 만들어내고 여기에 은은한 불향을 더해 매운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을 가진 태국산 통날개를 사용해 닭고기를 뜯는 식감을 더욱 살리고 큼직한 사이즈로 푸짐함까지 더했다. 특히 윙 메뉴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방콕점보윙’은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희소성 있는 한정판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따라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였으며, 교촌치킨 전국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앞으로 교촌은 ‘방콕점보윙’을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는 매운맛 열풍에 가세해, 태국식 매운 감칠맛이라는 새롭고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의 맵부심(매운맛+자부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교촌은 ‘방콕점보윙’ 출시를 기념해 태국관광청과 함께 교촌치킨 앱 경품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3월 31일까지 교촌치킨 앱에서 방콕점보윙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2명)에게 ‘태국 왕복 항공권’을 제공해 미식의 나라인 태국으로 여행 할 기회를 선사한다. 이어 2등(300명)에게는 ‘에코백’을, 3등(1000명)에게는 사이드메뉴 ‘퐁듀치즈볼[R]’을 증정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방콕점보윙’은 기존 교촌을 대표하는 매운맛 날개 메뉴인 레드윙보다 더욱 묵직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어 매운맛 마니아 고객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할 메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 및 외식 문화를 반영한 차별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봄 딸기 라떼’를 포함한 신규 음료 3종과 푸드 4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2월 15일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스프링 시즌을 시작했다.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봄 딸기 라떼’는 2020년 첫 출시 후 매년 출시 때마다 평균 100만 잔 가까이 판매되며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음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봄 딸기 라떼’는 갓 수확한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생 딸기 베이스와 우유의 달콤한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특별히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돼 새로운 풍미의 ‘봄 딸기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코코넛 밀크를,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오트 밀크를 선택하면 된다.

아울러, 라일락의 보랏빛을 품은 ‘라일락 꽃’을 표현한 ‘라일락 블라썸 티’도 선보인다. 아카시아 꿀 같은 달콤함과 허브의 조화가 라일락 꽃을 떠오르게 하며, 음료에 들어간 알로에 젤리가 흩날리는 꽃잎을 연상케 해 눈과 입이 동시에 봄을 만끽할 수 있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도 봄 시즌을 맞아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됐다.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는 국내 SNS에서도 ‘외국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스타벅스 음료’로 자주 소개되는 등 고객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있었던 음료로, 고소한 오트 밀크에 브라운 슈가의 달콤함과 블론드 샷의 부드러움이 쉐이킹을 통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신선한 국내산 딸기가 들어간 '봄 딸기 초콜릿 스윗박스'와 '봄 딸기 카스텔라 샌드’ 등 향긋한 생딸기 푸드와 따뜻한 봄철 피크닉에서도 즐기기 좋은 ‘치킨 클래식 샌드위치‘, ‘베이컨 롤링 치아바타’도 봄 시즌 푸드로 선보인다. 

'23 SS 체리블라썸 나수 핑크 텀블러 355ml', '23 체리블라썸 베이지 쿨러백' 등 봄 피크닉, 티타임과 인테리어에 사용하기 좋은 로맨틱한 무드의 MD 상품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신규 봄 음료 출시를 기념해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봄 딸기 라떼’, ’라일락 블라썸 티‘, ‘브라운 슈가 오트 쉐이큰 에스프레소’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의 인기가 뜨겁다.

고물가로 인해 외식에 대한 부담이 이어지며, 검증된 맛과 합리적으로 가격을 갖춘 대형마트 즉석조리 식품의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의 올해 누계 매출(23.01.01~23.02.13)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특히 중식, 일식 등이 포함된 월드요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가량 큰 폭으로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이는 MZ세대 사이에서 연맥(연태고량주+맥주)과 고량주 하이볼 등 중국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며, 이와 페어링 하기 좋은 양장피의 인기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외식비 부담을 줄이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오는 22일까지 다양한 인기 즉석조리 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인기 중화요리 ‘해물 양장피’를 기존 판매가 1만 9800원에서 4000원 할인해 1만5800원에 판매한다. ‘해물 양장피’는 올해 1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약 3만개 가량 판매, 월드요리 카테고리에서 매출 실적 1위를 차지한 인기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보다 많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요가 많은 인기 상품을 할인 행사 품목으로 선정했다. 

‘해물 양장피’는 전문 중식 레스토랑 수준의 맛과 품질 구현을 목표로 롯데마트 이정희 FIC(Food Innovation Center) 팀장 겸 셰프와 최교욱 델리개발팀장이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해 맛의 퀄리티를 높인 시그니처 상품이다. 15년 이상 호텔 경력의 중식 셰프가 개발한 특제 간장 소스와 겨자 소스에 새우, 오징어, 해삼채 등 다양한 해산물,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풍미가 우수한 고추잡채가 더해져 정통 양장피에 근접한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지난해 70만팩 이상 판매한 인기 상품 ‘갱엿 순살 닭강정(대)’를 1만3800원에 3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FIC 셰프가 개선한 레시피의 갱엿 소스로 식어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자레인지에 3분, 에어프라이어에 5분 가량을 데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신상품 ‘삼겹 듬뿍 비빔밥’을 출시해 5480원에 선보인다. 비빕밥 도시락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비빔밥 도시락 3종은 출시 후 올해 1월까지 약 5개월간 20만팩 가량 판매되었고, 한식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20% 늘었다. ‘삼겹 듬뿍 비빔밥’은 삼겹살과 깻잎을 포함한 8가지 재료로 구성되었으며, 양파 조미유, 참기름 등을 배합한 비빔전용밥을 사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즉석조리 식품의 맛과 품질 개선을 위해 매월 품평회와 및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신상품 출시와 기존 상품 리뉴얼에 반영해 지난해 약 120여 개의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었다. ‘해물 양장피’도 기존 양장피 상품의 ‘해물의 종류가 다양했으면 좋겠다’와 ‘겨자소스의 매운맛이 강하다’는 의견을 수용해 출시한 상품으로, 기존 양장피와 비교해 매출이 약 3배 증가하며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정수경 롯데마트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MZ사이에서 연맥과 고량주하이볼 등 중국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페어링하기 좋은 해물 양장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맛과 품질을 갖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고물가 극복을 위해 가성비 종결 균일가 1만원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과일 6종을 담은 어메이징 박스, 대용량 그로서리 상품, 전국택배 무료배송 등을 앞세워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균일가 1만원 상품으로 구성한 ‘만원상점 알뜰쓱템’ 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60여 종 상품을 판매하며,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개별로 구매해야 하는 여러 품목을 한 곳에 담고, 기존 상품 대비 용량을 늘리는 등 고객이 직접 가성비를 체감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에 공을 들였다.

먼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인구의 약 50%가 밀집한 수도권 중심으로 판매하는 대표 상품 ‘이색과일 어메이징 박스’를 5천개 한정수량으로 준비했다. 오렌지 2개, 바나나, 태국망고 1개, 청포도, 골드키위 2개, 체리 등 총 수입과일 6종이 들어 있으며 2.9kg 중량을 맞춘 실속 구성이다. 개별 구매시 1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지만, 다양한 품목을 소량으로 담아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과일을 담은 ‘어메이징 박스’는 지난해 12월 ‘크리스마스 어메이징 박스’ 테마로 1탄 판매를 진행했으며, 이틀만에 준비물량 5천개가 ‘완판’돼 상품력을 인정받았다. 고품질과 높은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고, 추가로 판매해달라는 앵콜 요청이 이어질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쓱닷컴은 이번 2탄 판매 역시 조기 품절이 예상되며 향후 다양한 버전으로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주요 생필품인 ‘오늘반찬은 신선한란 30알(대란)’은 두 판 이상 구매시 판당 5000원으로 기획해 매일 5000판까지, ‘경기미 4kg’을 행사 기간 1만봉 한정수량 판매한다. ’상주 반건시 곶감 1kg’도 총 3000개 물량을 확보했으며, ‘저장감자 3kg’, ‘여주 밤맛고구마 3kg’도 매일 300개씩 수량을 푼다.

전국 무료배송이 가능한 온라인 판매 전용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상품 가격 1만원에 택배 무료배송 혜택이 포함돼 체감 혜택을 더욱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다농이네 세척사과 2.5kg’, ‘농부들의수확 나주배 5kg’, ‘반장마켓 여수노반장 돌산갓김치 1kg+동치미 1kg’ 등을 소개한다.

추가로, 평소 고객이 많이 찾는 ‘롯데 아이시스 8.0 ECO 2L 12입’, ‘광천김 파래도시락김 32봉’, ‘CJ 햇반 컵반 미역국밥 5개’, ‘풀무원 생면식감 직화짜장 16개입’, ‘우리소 한우 사골육수 500g 5팩’ 등 대용량 가공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단독 기획 상품으로 ‘자연섬김 감귤 1kg+사과 1kg’, ‘1등급 한우 등심 100g’, 꿀백설기, 모듬떡 등 떡 5종을 담은 ‘착한떡 14개입’도 구매 가능하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그로서리 경쟁력을 바탕으로 1만원 가격에 혜택을 가득 담은 ‘만원상점 알뜰쓱템’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차별화된 식품 기획전을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간편식을 킴스오아시스에서 더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상품은 ‘자연별곡 양념고기’ 3종으로 ▲궁중소불고기 ▲칼집양념구이 ▲고추장제육볶음으로 구성된다. 

자연별곡은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전통 한식뷔페다.

‘자연별곡 양념고기’ 3종은 전국 이랜드킴스클럽 매장에서 월 평균 4만 5천여개가 판매되는 등 연 36억 가량의 매출을 내는 인기 상품이다.

원육을 60% 이상 사용해(궁중소불고기 75%, 칼집양념구이 60%, 고추장제육볶음 70%) 씹는 식감이 뛰어나며, 특제 비법 양념에 배, 키위 등 과일 퓌레를 적절히 더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자체 축산 가공센터에서 생산해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까지 받아 아이에게 맛과 품질 모두 뛰어난 고기를 간편하게 먹이고 싶은 엄마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3종 외에 식탁 위 고기반찬의 자리를 채울 신상품을 추가 개발 중”이라며 “밀키트와 간편식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만큼 가격과 품질,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오는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KOREA BUILD)’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샘은 인테리어 고객을 위한 상담 부스를 열고 리모델링 신상품 전시도 선보인다.

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는 리모델링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 찾는 대규모 행사로 꼽힌다. 한샘은 인테리어 수요가 큰 행사에 찾아가 리모델링 상품을 소개하고, 인테리어 전문가의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열린 MBC 건축박람회에서는 900여명의 고객이 한샘 부스를 방문해 견적상담을 진행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코리아빌드에는 한샘리하우스 40개 대리점이 참여해 맞춤형 리모델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의 3D 상담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전국 8만여 개 아파트 도면을 3D로 구성하고, 가구와 건자재를 가상공간에 설치하며 공사 후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

거주중인 집을 고치는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부엌·거실·욕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살면서 부분 공사’ 상담도 진행한다. 이사를 가지 않고 집을 고치는 부담을 줄여주는 ▲실내 짐 이동 서비스 ▲특수 보양 서비스 ▲책임시공 서비스를 제안한다.

행사장 내에는 지난 1월 출시한 스타일 패키지 신제품 ‘슬림비비드(Slim vivid)’로 꾸민 부엌∙거실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슬림한 마감재와 다양한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한샘 건자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샘플 책장’도 전시된다.

한샘은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당일 계약을 체결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시공비 제외)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리모델링의 최신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인테리어 박람회를 찾는 고객 성원에 따라 한샘은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신제품 전시 공간과 전문가 상담 부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박람회 등 리모델링 수요가 높은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한샘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 여자들의 라이프 성장 플랫폼 헤이조이스(HeyJoyce)는 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헤이조이스 리유니온 파티 - 답을 아는 언니들' 행사를 오는 18~19일 양일 간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헤이조이스 리유니온 파티 - 답을 아는 언니들'에는 2545 일하는 여성 1200여 명과 이들이 롤 모델로 삼을 만한 20여 명의 연사들이 함께 한다. 먼저, 요즘 여성 진출이 활발한 IT업계 기업인들이 무대에 오른다. 라인플러스 이은정 대표, 네이버 최소현 디자인&마케팅 부문장, 실리콘밸리 대표 테크기업 로이스킴 디렉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류정혜 본부장, 전 티맵모빌리티 김유리 CPO 등이 등장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창업자이자 각 분야 전문가로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슈퍼랩스 전진수 대표, 띵스플로우(헬로우봇) 이수지 대표, 좋은데이터연구소 김선영 대표, 공간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 위박스브랜딩 이랑주 대표도 자신의 커리어 스토리와 노하우를 공개한다. 스타 방송인이자 동시통역사 안현모 님, 대기업 사외이사로 활동하며 워킹 우먼 커뮤니티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ATC파트너스 문효은 대표, 국민대 경영대학 이은형 교수, 도서문화재단 씨앗 엄윤미 CSO의 자기개발 및 사회생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이처럼 성공한 선배들의 커리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토크세션 뿐 아니라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제공한다. 성수동의 대규모 자동차 팩토리를 개조한 여유 있고 멋스러운 공간에서, 연사들은 물론 20여 명의 헤이조이스 인스파이러(Inspirer), 수많은 워킹 우먼들과 어우러져 자유롭게 교류하고 연결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유명 브랜드들도 나섰다. BMW 내쇼날 모터스, LG전자 프라엘,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엘레미스, 세븐브로이, 오트사이드, 하겐다즈 등 2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전시 부스 및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모든 참석자에게는 치즈닷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콜만 생리대, 아멜리 립 틴트 등 15만원 상당의 선물이 증정된다.

이나리 헤이조이스 대표는 "성장 욕구가 강한 여성들이 조직 내에서 만나기 힘든 롤 모델은 물론,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워킹 우먼들과 연결될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급변하는 경제 상황 속에 더욱 커진 커리어 고민을 해결할 실마리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헤이조이스’는 플래너리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직장인의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B2B, B2C 형태로 서비스한다. 

○.. 하림은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고객라운지에서 ‘The미식(더미식) 체험존’을 오픈하고 3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체험 공간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공항 라운지 콘셉트로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은 라운지 입장권 구매 시 더미식 장인라면과 커피, 쿠키 등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더미식 체험존에서는 장인라면 컵 제품의 인기 레시피인 계란과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에그쉑쉑’을 직접 조리하고 취식해볼 수 있다. 장인라면은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자연 재료를 20시간 이상 끓여 만든 국물과 닭 육수로 반죽해 쫄깃한 면발로 식감을 극대화하고 나트륨 함량은 낮춘 제품이다. 최근 MZ세대들 사이에 ‘에그쉑쉑’, ‘로제파스타’ 등 새로운 맛의 간편 레시피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현재 주말 기준 하루 평균 1만명, 평일 기준 일 평균 4000명이 체험존을 방문하고 있다”며 “강촌이라는 위치로 수도권에서도 편하게 오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사이트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이며 B2B(기업 간 거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코웨이는 기존 오프라인 채널 중심의 B2B 거래에서 벗어나 B2B 시장에 특화된 온라인 렌탈 플랫폼을 통해 기업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판로 확대를 위해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구축했다. 

새로 선보인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은 코웨이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사업 문의, 기업 고객 전담 지원 서비스, 파트너쉽 구축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B2B 고객 중심의 편의성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이트를 구성했다.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은 온라인을 통해 견적 문의부터 맞춤 컨설팅, 계약, 제품 설치 및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기업 고객 전용 상담 채널을 통해 고객사 문의 및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는 맞춤 컨설팅을 통해 기업특판, 공공기관, 임직원 복지몰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코웨이 제품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고 B2B 특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업 고객의 합리적인 구매를 지원한다.

향후 코웨이는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B2B 시장에 특화된 디지털 렌탈 플랫폼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고객사와 사업 제휴, 파트너쉽 구축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로 연결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은 “B2B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기업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호텔, 은행, IT, 화장품, 유통 등 여러 분야의 50여 개 기업과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있으며, DL이앤씨와 공동주택 세대 수처리시스템 도입, KT와 코웨이 초이스 요금제 출시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와 업무 제휴를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