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무대 설치 필요없어요"... CJ온스타일, 전 스튜디오에 미디어월 전격 교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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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무대 설치 필요없어요"... CJ온스타일, 전 스튜디오에 미디어월 전격 교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14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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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에서 미디어월의 사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2월에 업계 최초로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도입했던 CJ온스타일이 이번에는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생방송이 가능한 전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해 확대 운영합니다. 더 많은 상품과 브랜드가 미디어월을 활용해 고객에게 생생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CJ온스타일은 별도의 무대 세트 제작, 설치, 해체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디어월 영상으로 다채로운 무대 배경을 연출할 수 있어 방송 제작비, 방송 준비시간 측면에서 단축 효과는 물론, 친환경 ESG 경영 강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마트가 지난 2022년 연매출 29조3335억원(연결기준)을 기록하며 올해 30조 돌파를 목전에 두게 됐습니다. 다만 지난해 스타벅스 캐리백 환불로 인한 일회성 비용 반영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했는데요. 이마트는 14일 공시를 통해 23년 매출은 전년비 6.7% 신장한 31조29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외에도 한샘은 투명한 견적, 전자계약서 작성, 정품자재 사용 등으로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무한책임 리모델링'을 진행하며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등 밸런타인데이인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미디어월과 XR 기술을 적용한 더엣지 판매 방송.[사진=CJ온스타일]
미디어월과 XR 기술을 적용한 더엣지 판매 방송.[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이 미래형 커머스 선도를 위해 모든 방송 스튜디오에 'LED 사이니지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전면 확대한다. 모든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한 것은 업계 최초다.

지난 22년 국내 방송사 최초로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도입한 이래 모든 스튜디오(4개)에 미디어월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초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방송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높여 고객의 쇼핑경험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전면 미디어월 도입으로 비용 및 방송준비 시간에 있어 혁신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월은 별도의 무대 세트 제작, 설치, 해체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디어월 영상으로 다채로운 무대 배경을 연출할 수 있어 방송 제작비, 방송 준비시간 측면에서 단축 효과가 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0% 이상의 제작비 절감은 물론, 방송 준비시간 역시 50% 단축했다.

판매 상품에 대한 표현의 한계도 대폭 보완된다. 그간 여행, 인테리어, 보험 등의 상품은 아날로그 세트나 그린 스크린 배경의 크로마키 세트 등을 통한 상품 이미지 구현에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물리적 공간과 표현의 제약이 없는 미디어월을 통해 해당 상품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상품 시연이 가능해졌다. 특히 고도의 XR 콘텐츠 제작 포맷 개발과 그래픽 리소스 확보를 위해 XR 제작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자체 제작한 디지털 그래픽 소스만 400여 종에 이른다.

특히 CJ온스타일의 미디어월은 LG전자의 'LED 사이니지' 미디어월로 LG전자의 곡면 패널 기술과 CJ온스타일 언리얼 제작 역량으로 다채로운 화면 구성 및 높은 실감도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전격 교체를 통해 친환경 ESG 경영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미디어월 도입 당시 117톤이었던 방송세트 폐기물량을 50톤가량 감축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전년 대비 LED 조명 시스템 사용으로 연간 전기 사용량을 88% 이상 저감하는 데에도 크게 일조했다. 미디어월은 세트 제작을 위한 목재 등의 제작물이 필요치 않게 됨으로써 폐기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TV커머스사업부 박승표 경영리더는 "미디어월 확대 운영을 통해 시공 제약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 및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계속해서 미래형 커머스 진화를 선도할 디지털 방송 인프라 구축에 앞장섬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이마트가 온·오프라인 관계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연매출 기록을 이어갔다.

이마트는 연결기준 22년 4분기 순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한 7조4753억원이라고 14일 공시했다. G마켓과 SCK컴퍼니 인수로 연매출은 17.7% 증가한 29조3335억원이다.

연결기준 4분기 영업이익은 550억원 감소한 223억원,연간 영업이익은 1717억원 감소한 145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감소의 주된 원인은 스타벅스 캐리백 환불로 인한 일회성 비용 반영과 기록적인 고환율로 인한 수익성 악화, 스타벅스와 G마켓 인수에 따른 상각비 및 손익 반영 등이다.

별도기준 4분기 총매출액은 4.0% 신장한 4조1859억원이며 연매출은 2.7% 증가한 16조9020억원이다. 4분기 영업이익은 391억원 증가한 813억원, 연간 영업이익은 70억원 감소한 2589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쓱세일, 12월 연말행사 호조로 할인점이 호실적을 기록했고 노브랜드 중심의 전문점 수익 개선으로 4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할인점 기존점은 4분기 +7.8%로 신장폭을 확대하며 10개 분기 연속 신장을 이어갔다. 4분기 고객수도 전년비 +4.3%로 2개분기 연속 증가해 청신호가 켜졌다.

온라인 자회사들은 수익성을 개선해냈고, 이마트24와 조선호텔은 연간 흑자를 달성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SSG닷컴의 4분기 순매출액은 8.3% 신장한 4559억, 영업이익은 전년비 183억 개선한 -219억이다.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물류체계 고도화 등의 성과로 2개 분기 연속 적자를 큰 폭으로 개선했다.

G마켓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9억원 감소한 -130억으로 2분기 연속 적자폭 축소를 이어갔다. W컨셉의 4분기 GMV는 전년비 28% 증가한 1553억원이며, 연간 32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스타벅스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비 381억원 감소한 194억원이다. 캐리백 리콜 관련 일회성 비용과 기록적인 고환율로 인한 원두 등 원가 상승의 영향이다.

이마트24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비 6억원 증가한 -29억원이며, 연간으로는 전년비 103억원 증가한 68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며 사상 첫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점포수는 전분기 대비 76개 증가해 총 6365개점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위드코로나에 따른 투숙율 개선으로 4분기에 전년비 184억 개선한 14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코로나 시기에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외형을 확장한 결과 연간 영업이익은 715억원 증가한 222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며 2013년 이후 9년만에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이마트는 14일 공시를 통해 23년 매출은 전년비 6.7% 신장한 31조 2,9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트는 23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수익성 중심 경영’을 목표로 삼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사업의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은 비용구조 혁신, 상품 및 핵심경쟁력 강화, 투자 효율 제고로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보해 나간다. 온라인은 포트폴리오 재편으로 각 사업분야에 걸맞는 전문성을 강화해 사업모델별 본질적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2022년 고환율, 고금리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2023년에는 수익성을 더욱 확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무한책임 리모델링’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무한책임 리모델링’ 상담 신청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은 ▲전자계약서에 의해 ▲정품자재와 ▲책임시공을 제공받은 고객에게 ‘무한책임 리모델링’을 약속한다. 불투명한 공사비용과 실망스러운 시공, 무책임한 하자보수 등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꾸준히 지적되었던 고객 불만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이와 같은 문제를 책임지기 위해서는 AS 비용 증가 등의 부담을 감수해야 한다. 한샘 ‘무한책임리모델링’과 같은 솔루션이 등장하지 못했던 이유다.

최근 주택매매거래량 하락 등으로 인테리어 업계가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한샘은 고객 보호와 권리 향상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무한책임 리모델링’을 내놓았다. 고객은 ▲전자계약서 작성 ▲정품 자재 사용 ▲책임시공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면 ‘무한책임 리모델링’으로 보호받으며 안전하게 공사를 끝낼 수 있다.

한샘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계약∙시공∙완공∙하자보수 등 리모델링 전 과정의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투명한 견적 ▲전자계약서 작성 ▲정품자재 ▲책임시공 ▲본사AS 등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고객의 권리를 강화했다. 한샘만의 ‘무한책임’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양품(quality product & service)’만을 전달하고, 품질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샘 무한책임 리모델링은 전국 약 50개 홈 리모델링 대형매장(리하우스, 키친&바스)∙800여개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한샘몰∙한샘닷컴 등 온라인몰 및 홈쇼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는 홈 리모델링 전문가가 고객 맞춤형 3D 상담 설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샘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오는 28일까지 ‘무한책임 리모델링’ 상담신청 후 계약을 완료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리모델링 공사 계약 금액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소 500만원 이상 계약 시 40만원을 할인하고, 최대 1억 이상 공사를 진행하면 8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공사를 진행하는 모든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호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 숙박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인테리어 할부금융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장 60개월까지 리모델링 상품 분납도 가능하다. 리모델링 상품 구매의 고객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이정목 이사는 “인테리어 공사로 발생하는 고객 불편 사항을 한샘이 책임지고 해결하는 ‘무한책임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자계약서 작성과 정품 자재 사용, 한샘 직시공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스런 리모델링 공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골프와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1박 2일 골프패키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의 골프패키지는 4개의 골프장 중 원하는 골프장을 선택하여 18홀~36홀을 즐기고, 파머스빌리지 에서의 숙박과, 텃밭에서 나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조식,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노천 스파를 포함한 패키지이다.

특히 주중 (일-목) 은 최대 30% 할인된 숙박 금액으로 골프패키지를 제공하여 가성비 있는 금액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 상하농원 내 F&B 식음시설 10% 할인권을 제공하며, 가벼운 여행을 위해 미리 보내는 골프백 택배 서비스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대여해 주는 특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하농원 주변에는 1시간 내 이동 가능한 4개의 골프장이 있다. (자가용 기준: 고창CC 15분, 웨스트오션CC 25분, 석정힐CC 50분, 선운산CC 50분) 바다의 시원한 전망과 넓은 평야가 매력이며 입문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고창CC, 서해바다와 백수해안 도로를 따라 형성된 수려한 자연경관 웨스트오션CC, 아름다운 조경 속 햇빛을 등지는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한 선운산CC,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완만한 경사와 뛰어난 경관의 석정힐CC가 있다.
 
상하농원 1박 2일 골프패키지는 테라스/온돌룸, 패밀리룸과 야외 바비큐가 가능한 글램핑까지 예약 가능하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청정 지역 고창에서 골프패키지가 선사하는 여유로운 라운딩과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휴식을 통해 자연 속에서 편히 쉬다 갈 수 있는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 롯데제과 나뚜루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카페와 손잡고 ‘나뚜루 디저트 로드(Natuur Dessert road)’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나뚜루 디저트 로드’ 프로젝트는 비건 레스토랑, 디저트 카페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본연의맛에 집중한 나뚜루 아이스크림과 결합된 새롭고 다채로운 디저트 경험을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주 소비자층인 젊은 층에게 나뚜루는 브랜드의 관심도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나뚜루의 시그니처 아이스크림을 카페의 메뉴에 활용한 특색 있는 컬래버 디저트와 감성있는 프로젝트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간에 따라 시즌 1과 2로 나눠 진행한다. 프로젝트 시즌 1은 이달 13일부터 3월까지, 시즌 2는 4월부터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1에는 비건 레스토랑인 ‘푸드더즈매터’와 디저트 카페인 ‘페인트 커피&바’, ‘원인어밀리언’ 등 총 3곳과 함께 한다.
 
서래마을에 있는 ‘푸드더즈매터’에서는 과일 크럼블에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그린티&초코넛츠’를 활용한 디저트를 런치 단품 메뉴와 디너 코스요리에 제공한다. 을지로4가에 위치한 ‘페인트 커피&바’는 나뚜루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카페에서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시리얼을 활용해 토핑한 메뉴를 운영한다. 한남동에 있는 ‘원인어밀리언’ 또한 나뚜루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베이비라떼와 와플 디저트를 선보인다. 

롯데제과 나뚜루는 이번 ‘나뚜루 디저트 로드’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 참여를 증대하기 위해 롯제과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 나뚜루는 작년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담장옆에국화꽃)과 제품 개발 및 마케팅과 홍보 등에 대한 협업을 진행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와 8개 아울렛에서 신학기 맞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본격적인 입학·졸업시즌을 맞아 국내외 아동·스포츠 브랜드의 의류·가방 등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판교점은 오는 16일까지 5층 쁘띠따쁘띠 매장에서 신학기 맞이 '쁘띠마켓'을 진행한다. 미국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 '포터리반 키즈'(Pottery Barn Kinds) 아동 가방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10% 할인하고 구매 고객에게 펜슬케이스도 증정한다. 대표 상품은 맥켄지 롤링백팩(11만8800원), 멕켄지 스몰백팩(6만1200원) 등이다.
 
무역센터점은 브랜드별로 졸업·입학 맞이 영패션 특별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마리떼프랑소와저버·듀엘·캉골·뉴발란스 등 6층 영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신학기 가방과 졸업 원피스 등 신학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캉골 메신저백(12만8000원), 뉴발란스 백팩(15만9000원),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원피스(12만9000원) 등이다.
 
목동점도 2월 말까지 브랜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라코스테키즈는 신학기 가방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이며, 세컨더리 캐비넷은 가방·보조가방·필통으로 구성된 책가방세트 등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아울렛도 점포별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스포츠 브랜드 신학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디다스·뉴발란스·컨버스·캉골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MLB키즈·닥스키즈·아이러브제이·슈슈앤크라 등 유아동 브랜드 12여 개가 참여해 봄 의류와 신학기 책가방 등 다양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다.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은 오는 23일까지 신학기 맞이 '뉴스타트(NEW START)' 경품 행사를 열어 오는 23일까지 문자로 참여한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 후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LG 노트북(1명)·리바트 책상세트(2등, 1명)·디스커버리 키즈 운동화(3등, 10명) 등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졸업과 입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책가방 등 선물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LG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여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생리대 브랜드 ‘쏘피(SOFY)’에서 요실금 전용 제품인 ‘쏘피에일 데이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사회적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가벼운 요실금 증세를 겪고 있는 40대,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개발됐다. 라이너 1종, 패드 2종(소용량/중용량), 팬티 2종(중형/대형) 총 5종으로 구성해 고객이 자신의 사용 형태나 증상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라이너와 패드는 유니참의 독자적인 흡수 시트를 적용해 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팬티에는 순면 감촉의 허리 밴드를 사용해 착용감과 흡수력을 높였다. LG유니참 관계자는 “가벼운 요실금 증상이라도 이를 부끄럽게 여기고 숨기면서 불편함을 참는 4050 여성들이 많다”며 “쏘피에일 데이쉴드를 사용하며 고객들이 감춰둔 불편함을 해결하고 지금보다 더 당당하고 자신 있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쏘피에일 데이쉴드는 네이버 쏘피 공식몰을 포함해 주요 온라인 채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니참은 앞으로 요실금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알리고,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 전하는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 교촌치킨이 낮 시간 블랙시크릿 시리즈 주문 고객에 ‘교촌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을 제공하는 '치밥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치밥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블랙시크릿과 볶음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교촌 닭가슴살 야채볶음밥’을 무료로 제공한다.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낮 12시~16시 사이 블랙시크릿 시리즈(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콤보([R], 블랙시크릿순살[R], 레블반반오리지날) 4개 메뉴 주문 고객 대상이다.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진행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앱 또는 교촌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치밥 위크'는 교촌치킨이 지난 1월 30일 시작한 '골드타임 싹3 이벤트'의 세 번째 이벤트로 마련됐다. 

‘골든타임 싹 3 이벤트'는 낮 시간대 주문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고객 사은 행사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블랙시크릿 시리즈의 단짠의 맛과 담백한 교촌의 볶음밥이라는 완벽한 치밥 조합으로 교촌을 더욱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그룹(회장 이재현)은 14일 강진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를 돕기위해 3억원의 성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호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돼 튀르키예 현지 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CJ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대형 재난으로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조속한 일상 회복을 기원하며 성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CJ그룹은 튀르키예에서 CJ대한통운 글로벌 계열사가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CJ CGV 영화관 사업 등도 진출해 있다.

한편, CJ그룹은 지난 2008년 중국 쓰촨성 지진, 2011년 일본 지진, 2018년 인도네시아 지진 등 해외 대형 재해가 발생했을 때마다 구호물자와 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23년 봄 신상 셋업을 출시했다.

이번 23SS ‘셋업 컬렉션’은 ▲아노락 셋업 ▲조거 셋업 ▲카고 셋업 ▲와이드 셋업 ▲우븐 스커트 셋업 등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인 ‘아노락 셋업’은 여유있는 오버핏, 베이직한 컬러, 스트레치 소재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 스타일로 매년 주니어 고객과 엄마들을 사로잡은 인기 상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특별히 기존에 있던 상품에 코랄, 민트 등 봄에 어울리는 새로운 컬러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유솔 관계자는 “유솔의 스테디셀러 아노락 셋업은 짱짱한 소재에 착용감이 편해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며 “긴바지, 반바지 구성으로 사계절 내내 착용할 수 있어 데일리룩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의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이 제주 감귤절임을 넣은 향긋한 감귤 도우에 제주 흑돼지고기 등을 토핑한 '제주 감귤도우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한 제주담음 브랜드의 다섯 번째 제품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제주도를 컨셉으로 제주의 맛과 특색을 살린 피자 맛을 구현했다.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제주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토핑으로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마켓컬리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제주 지역의 맛을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제주 감귤도우 피자’를 출시했다”며 “기존 피자와는 차별화된 도우와 토핑으로 맛의 새로움을 찾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2021년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제주 흑돼지 카레’, ‘제주 한라봉 마말레이드’, '제주 메밀 비빔면', ‘기프트박스’를 출시한 바 있다. 오뚜기는 제주담음을 앞세워 제주 농가의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경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제로 슈거 ‘진로’의 핑크 라벨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로의 제로 슈거 리뉴얼을 기념해 산뜻해진 진로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과 소통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된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에는 핑크색을 적용, 기존 두꺼비 심볼에 차별화를 두었으며 라벨 바탕에 패턴을 추가하는 등 한층 화사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거(ZERO SUGAR)’ 문구를 확대해 제로 슈거 콘셉트를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14일부터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을 유흥 채널에 먼저 출시하며, 기존 진로 제품에 핑크 라벨 에디션을 추가로 판매한다. 추후 가정 채널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1955년부터 두꺼비를 진로 브랜드의 상징으로 활용했다. 트렌드를 반영해 두꺼비를 대중적이고 친근하게 캐릭터화 하며 소주 시장에 유례 없던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해 2030세대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았다. 2020년부터는 캐릭터의 세계관을 확장한 핑크 두꺼비가 파란 진로 두꺼비와 활약하며, TV 광고, SNS, 굿즈를 통해 팬 층을 더욱 넓혀왔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봄을 맞아 새로운 라벨로 시각적 변화를 주고 술자리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소주의 원조로 다양한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당류를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콘셉트의 진로를 리뉴얼 출시했다. 100년 기업 하이트진로의 오랜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와 추천 가수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14일 공개했다. 

쿠팡트래블이 공개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30명의 국내외 가수와 30곡의 노래가 목록에 올랐다. 이는 작년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쿠팡트래블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1600명의 네티즌이 응모한 여행 추천곡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이다. 

국내 가요 추천곡 톱20 중 1위에는 보컬 안지영의 통통 튀는 음색이 돋보이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꼽혔다. 2018년 발매된 미니 3집 앨범 <Red Diary Page.2>에 수록된 곡으로 "재치 있고 공감 가는 가사들로 듣는 이로 하여금 어딘가로 떠나버리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도록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내 추천 가수 톱20 목록에서도 볼빨간사춘기가 가장 많은 네티즌의 선택을 받았다. 이외에 김동률, 태연, 이승기, 아이유, 조용필 등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수들이 뒤를 이었다. 

 팝송 추천곡 톱10 목록에서는 '콜드플레이(Coldplay)'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가 첫손에 꼽혔다.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가 세상을 떠나기 8일 전에 남긴 동명의 유작에서 따온 제목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이자 200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수상곡이다. 화려한 드럼비트, 웅장한 멜로디 등이 특징이다. 

팝송 추천 가수 톱10 에는 '마룬5(Maroon5)'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콜드플레이, 라우브(Lauv),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 등이 뒤를 이었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높은 순위에 든 노래들의 공통점은 여행의 설렘, 즐거움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제목과 가사를 담고 있다는 것"이라며 "<제주도의 푸른 밤>, <여수 밤바다> 등 지역명이 구체적으로 들어가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 곡들도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인기있는 노래 제목이나 가사에 등장하는 유명 여행지들은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쿠팡트래블 이용자들의 2023년 1월 지역 관련 검색어 중 제주는 약 20%, 여수는 5%를 차지했다. 해외는 베트남(다낭, 나트랑), 태국(방콕), 일본(도쿄, 오사카), 유럽(프랑스, 스페인), 미주(괌/사이판)를 검색해 본 이용자가 많았다. 

쿠팡트래블은 이와 같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지역별로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 국내여행 상품을 와우회원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 와우회원 할인 프로모션', 대형 여행사와 협업해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쿠팡트래블 360 해외여행' 기획전 등을 진행 중이다.

○.. 동원그룹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동원그룹의 사업형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8조8660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16.6%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472억원으로 전년 대비 10.2%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원가 부담으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4917억원을 기록했다.

사업형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냈다. 주력인 참치 어획 사업과 연어등 기타 수산물 판매 등 수산·유통 분야의 견고한 성장세에 힘입어 별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 315억원과 1,517억원으로 전년 대비 41.4%, 66.8% 증가했다.

연결 대상 계열사들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는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19년 연매출 3조원을 돌파한 이후 3년 만이다.

회사 측은 “참치, 김 등 주력 사업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형 확장 덕분에 전년 대비 15.3% 증가한 4조236억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포장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는 알미늄 수출 확대와 무균충전 방식의 아셉틱(Aseptic) 음료 사업 호조에 따라 매출 1조 4,370억원, 영업이익 918억원을 기록했다.

물류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로엑스도 포워딩 사업 등 주력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내 매출 1조2142억원, 영업이익 208억원을 달성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지주사 합병을 통해 그룹 전반에 경영 효율화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양질의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수익성 개선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전 계열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면서 미래 사업을 위한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난해 11월, 기존 지주사였던 동원엔터프라이즈와 합병해 그룹의 새로운 사업 지주 회사가 됐다. 동원산업은 스마트항만 하역, 2차 전지 소재 사업, 육상 연어 양식 등 그룹의 차세대 미래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편, 동원산업은 14일 진행된 이사회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배당을 의결했다. 보통주 1주당 1100원씩(시가 배당률 2.10%)으로, 총 배당금은 397억원을 넘는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BBQ 인기메뉴 5종 기프티콘(E쿠폰) 2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의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알 치즈볼,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과 크림 치즈볼 중 한 개 세트를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콜라 1.25L도 같이 증정된다.

BBQ 관계자는 "지난달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할인 행사에서 준비한 13만장이 모두 완판됐다"며 "고객들의 러브콜 요청과 뜨거운 성원으로 이번 할인 행사를 추가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해부터 BBQ앱(자사앱)에도 기프티콘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주문하면 콜센터로 주문했을 경우에 비해 패밀리(가맹점)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절감돼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가 ‘미국 채널제도 국립공원으로 떠나는 로드 트립’을 컨셉으로 한 '23년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샌드사운드는 ‘나가 놀고 싶은 Z세대’를 위한 젠더리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아메리칸 로드 트립을 모티브로 해 여행지의 추억과 이야기를 담은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바이브 투게더, 웨어 투게더(Vibe Together, Wear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마음 속 꿈꾸는 여행지에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도로 위를 달리는 낭만을 담아 편안하고 경쾌한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을 추구한다.

샌드사운드는 '23년 봄 컬렉션의 주제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채널제도 국립공원(Channel Islands National Park)으로 떠나는 여행으로 정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채널제도 국립공원을 여행하면서 느끼는 설렘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상품에 반영했고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색감 표현에 중점을 뒀다.

샌드사운드는 이번 컬렉션의 주력 아이템으로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내놨다. 나일론 소재의 후드 스트링 점퍼에 투턱 카고 팬츠를 셋업으로 매치해 시크한 스트리트 룩을 연출했다.

또 레트로한 감성의 브이넥 니트 베스트와 위트 있는 컬러 조합을 반영한 럭비 스트라이프 티셔츠, 내추럴한 타이다이(tie-dye) 기법을 적용한 스웻셔츠, 앞/뒷면 소재가 달라 유니크한 아수라 팬츠 등을 출시했다.

샌드사운드의 봄 신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무신사, 현대백화점의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판매된다.

또 샌드사운드는 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컬처 블렌딩 유니언 비이커의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재홍 신사업개발팀장은 “샌드사운드는 지난해 컬렉션에서 편안한 핏, 흥미로운 그래픽과 컬러 활용이 돋보이는 스웻셔츠, 스웨터, 점퍼 등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자유분방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들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스페인 대표 초콜릿 브랜드 ‘비센스’와 손을 잡고 콜라보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조론치 홍삼 초콜릿 2종 선물세트’, ‘비센스 홍삼 투카니아스 3종 선물세트’, ‘비센스 알버트 아드리아 홍삼 뚜론 선물세트’다.  

‘뚜론(Turron)’은 아몬드와 마카다미아 등 다양한 견과류와 벌꿀, 카라멜 등을 넣어 만든 스페인 전통 간식으로, 1775년에 설립해 250여년의 역사를 지닌 비센스(VICENS)는 여행객 사이에서 스페인 방문 시 꼭 구매해야 할 기념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비센스가 추구하는 정통 뚜론 및 초콜릿에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블렌딩하여, 스페인 현지 최고 장인의 손에서 최적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미슐랭 스타쉐프 ‘알버트 아드리아’도 레시피에 참여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120여년 노하우와 250여년 전통의 비센스가 만나 맛과 영양, 건강을 모두 잡은 홍삼 초콜릿 제품을 선보였다”면서 “발렌타인데이 등 기념일에 연인, 친구, 가족들에게 선물하기에 제격”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소중한 사람들과의 로맨틱한 추억을 선물할 ‘로맨틱 뱅쇼 세트’를 2월 14일 새롭게 선보인다.

‘로맨틱 뱅쇼 세트’는 집에서 간편하게 논알콜 뱅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홈카페 세트로, 사랑스러운 패키지와 영롱한 색감의 음료 비주얼로 밸런타인 데이 등 기념일에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 좋다. 지난해 11월 출시됐던 ‘화이트 뱅쇼 세트’의 보랏빛 버전으로, 은은한 포도향과 건조과일의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 

구성품으로는 뱅쇼 베이스와 레몬, 딸기 등의 건조 과일, 시나몬, 월계수 등의 건조 향신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스와 물, 향신료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청량한 아이스 뱅쇼 혹은 달콤한 따뜻한 뱅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로맨틱 뱅쇼 세트’는 3만9000원에 770개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스타벅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티, 뱅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카페 세트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12일 ‘홈카페 라떼 세트’를 출시한데 이어, 1월 20일에는 지난해에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뉴이어 시트러스 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릴랙싱 시트러스 티 세트’를 선보이며, 선물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및 시니어 대상 식자재 유통사업 부문 매출이 지난해 200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증가율은 25%, 최근 3년간(‘20~’22년) 연평균 성장률(CAGR)은 31%에 달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매해 성장을 거듭하며 탄탄한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하나뿐인 자식과 건강한 노후를 위해 친환경, 기능성 식품 등 프리미엄 먹거리에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는 영유아부터 고령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생애주기별 맞춤 상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와 ‘헬씨누리’를 운영하며 키즈 및 시니어 식자재 유통 사업에 힘을 싣고 있다.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27%, 23% 증가하며 고르게 성장했다.

보육시설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아이누리의 경우 친환경, PB 등 차별화 상품군 강화와 영유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다각화가 신규 거래처 수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지난해부터 친환경 유기농 식품 브랜드인 ‘자연드림’의 일부 상품을 독점 공급하고, 공동 개발 PB 상품을 납품하고 있다. 아이들 식사와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한 체험형 DIY 밀키트는 인기에 힘입어 누적 7만5000여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올해에는 상품 구색을 더욱 다양화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집중한다. ‘캐리와 친구들’, ‘뱀파이어 소녀 달자’ 등 인기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 체험형 DIY 밀키트 등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최종 고객인 영유아 및 학부모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키즈 전용 키친 스튜디오 ‘키키존’, 아이누리 공식 인스타그램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헬씨누리도 케어푸드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복지시설, 요양원 등이 주요 판매 채널인 헬씨누리는 지난해 연화식 등 고령친화식품 라인업을 처음 선보이며 시장 주도에 나섰다. 이중 케어푸드 간편식 세트인 ‘소담한상’은 연화식 5종이 담겨있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헬씨누리는 올 초부터 기존 수도권 복지시설 중심에서 지방권으로 고객사를 늘리며 영업망을 넓히는 데 집중하고 있다. PB 신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순살 생선을 활용한 소담한상 신제품과 어르신들이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반조리·완조리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누리와 헬씨누리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을 위한 IT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누리는 보육시설 ERP 플랫폼 기업인 ‘한그루’와 어린이집에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 지원을, 헬씨누리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 ‘원더풀플랫폼’과 시니어 영양 증진 AI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4년 ‘아이누리’를, 다음 해인 2015년에는 ‘헬씨누리’를 잇달아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키즈 및 시니어 식자재 유통사업에 뛰어들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와 헬씨누리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매해 실적 개선을 이뤄내 기업 내 핵심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회사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매출 2조7477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작년 경영계획(가이던스)인 2조5000억원과 950억원을 넘어섰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언제 어디서나 카페 퀄리티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2022년 기준 40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추정되며 홈 카페, 오피스 카페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팬데믹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성장하고 있는 캡슐커피 시장 공략을 통해 커피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장기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누 바리스타’는 커피 머신 2종과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8종, 타사 머신 호환 캡슐 6종으로 구성됐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에 적용된 특허 기술인 ‘트라이앵글 탬핑(Triangle Tamping)’은 커피를 추출 직전 단단하게 눌러주어 커피의 향미와 퀄리티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에는 기존 대부분의 캡슐커피 용량 대비 약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캡슐 하나로 머그잔 가득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은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벤자민 휴버트(Benjamin Hubert)가 디자인했으며, 세련되고 럭셔리한 ‘카누 바리스타 어반’과 심플한 이미지의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2종으로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살렸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향미 조사를 바탕으로 ▲라이트 ▲미디엄 2종 ▲다크 2종 ▲아이스 2종 ▲디카페인 등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로스팅 강도에 따라 커피를 다양한 풍미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카누 에스프레소 커피 맛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타 기기(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6종(▲라이트 ▲미디엄 2종 ▲다크 2종 ▲디카페인)을 함께 출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새로 발매되는 ‘카누 바리스타’ 커피 머신과 캡슐 커피는 국내 소비자의 커피 머신 사용행태와 캡슐커피의 맛에 대한 연구조사 결과를 반영해 최고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며 “이번 발매를 통해 카누는 가정, 사무실을 비롯한 모든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의 대명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 머신과 캡슐은 2월 1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카누 바리스타 커피머신의 가격은 ‘카누 바리스타 어반’이 19만9000원,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가 16만9000원이다.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커피는 10개입 기준 7900원, 타 기기 호환 캡슐커피는 10개입 기준 679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카누 바리스타 팝업스토어도 3월 중 운영할 계획이다.

○.. G마켓이 오는 19일까지 ‘브랜드 픽’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봄 패션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상품 단독 선론칭, 시즌 컬렉션 라방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프로모션으로, 지오지아, 프로젝트엠, 온앤온, 금강, 엘칸토, 에스콰이아, 메트로시티, 탠디 등 총 63개 의류, 패션잡화 브랜드가 참여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우선,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브랜드픽 10% 쿠폰’을 매일 ID당 5회씩 제공한다. 여기에 신세계인터내셔날, 에고이스트 등 브랜드 별 중복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증정하는 할인쿠폰 종류만 26가지로, 브랜드 및 쿠폰별 혜택은 상이하다.

신제품도 단독으로 선론칭한다. ‘레노마벨트’의 23년 SS시즌 소가죽 벨트 9종을 선보이며, 최대혜택가 2만8800원부터 판매한다. 최근 G마켓과 옥션의 브랜드패션 채널인 ‘패션스퀘어’에 공식 입점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제품도 입점 특가에 선보인다. 최대 59% 할인가로, ‘익스체인지 스퀘어 로고 크루넥 맨투맨’(9만8000원), ‘이글 로고 코튼 드로즈(3팩)’(6만9000원) 등을 추천한다.

라방도 진행한다. 16일 저녁 8시, G마켓의 라방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코닥어페럴 뉴시즌 컬렉션’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봄을 맞아 캠핑부터 여행까지 야외에서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오버사이즈 아노락 ‘포 레스트 아노락 자켓’, 코닥의 슬로건을 그래픽 전면 프린트로 적용한 ‘빅로고 반팔 티셔츠’를 비롯한 12개 상품을 라이브 전용 특가와 혜택에 준비했다. 

이 외, ‘오늘의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14일 G마켓에서는 △메트로시티 남성 가방/지갑 50종 △JAJU 봄 신상 티/팬츠/원피스 등을, 옥션에서는 △잠뱅이 티셔츠/자켓/데님 △금강제화 봄 신상 △올리비아로렌 봄 신상/FW 최종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패션뷰티사업실 정용철 실장은 “미리 봄 옷을 장만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신제품 단독 선론칭, 뉴시즌 컬렉션 등 오직 G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가득 담은 행사인 만큼,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한 봉사에 나섰다.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가 지난달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워밍코리아)를 방문해 제3세계 빈곤층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이 함께한 워밍코리아는 1020 세대인 청소년과 청년들의 대외활동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며, 해바라기 봉사단 또래의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이슈를 발굴하고, 수혜 대상자 조사 및 모금 활동 기획 등 봉사 프로그램 전반을 운영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는 ‘워밍코리아 구호물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동남아 빈민 마을 아동들을 위한 학용품 만들기에 나섰다. 수혜 대상은 필리핀 세부의 ‘패절 바랑가이’ 마을 아이들이다. 해당 지역은 실제 세부 전역에서 흘러나오는 오·폐수가 통과하며 악취와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된 일명 ‘오폐수 마을’로 불린다. 

구호 물품은 144개의 나노 블록으로 완성되는 블록필통으로,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연필과 지우개 및 공책 세트 등의 필기구를 함께 담아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봉사단원들은 학용품 제작과 더불어 응원 편지 작성 및 택배 발송 작업까지 시행하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봉사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 1조 유민지 단원은 "그동안 여러 차례 봉사활동을 해왔지만, 어려운 환경에 놓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 한켠이 무거워진다“며 ”비록 작은 필통이지만 이러한 노력이 모여 전 세계 많은 친구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의 취지 중 하나가 바로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봉사단원들의 사회적 가치 함양이자, 봉사단 활동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라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봉사단 활동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23 S/S 봄 신상 의류를 선보인다.

갤러리아 직영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숍 ‘지스트리트 494’는 봄 기운이 완연한 분홍색 원피스와 가디건, 그리고 주황색 니트와 블라우스 등 다양한 여성 의류 아이템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덴마크 패션 브랜드 ‘가니’ 상품으로 가격은 15만원~ 50만원대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마스크 의무화 전면 해제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화사한 색상의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올 봄에는 파스텔톤 색감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자 지원 및 인식 개선의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와 대한뇌전증학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김흥동 한국뇌전증협회 회장, 허경 대한뇌전증학회 이사장을 포함한 협회·학회 관계자 및 뇌전증 환자와 가족, 보건·의료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자 가정에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무상 지원하고, 뇌전증 환자가 겪는 사회적 차별과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는 등 대중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결과,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을 통해 임직원 수백여 명이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인 ‘퍼플데이’ 행사에 직접 참여해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한, 소비자들과 함께 진행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를 통하여 일상에서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자연스레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함은 물론, 뇌전증 관리·지원법에 대한 법률 입안에 지난해 총 4만여 명의 입법 동의를 이끌어낸 바 있다.

최근에는 뇌전증을 투병 중인 아이의 부모님과 뇌전증을 이겨낸 후 예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제작, 배포해 많은 사람들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 남양유업은 2002년 세계 최초로 치료형 액상 특수 조제식 ‘케토니아’를 개발해 올해로 21년째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케토니아는 뇌전증 환자용 특수분유로, 증상 완화와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톤 생성식 식이요법’이 어려운 영·유아 환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와 함께 지난해 7월 케토니아 생산 20주년을 맞이하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과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해 현재 성분 강화를 위한 연구를 절찬 진행 중이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난치성 뇌전증 환자를 둔 가정에 13년째 케토니아 무상 후원을 펼치고 있다.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은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자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은 물론, 이들이 겪는 사회적 편견 해소를 주도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이라며 “뇌전증 환자를 위해 오랜 시간 묵묵히 동행해 온 남양유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자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으로 환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늘 고민하며 실천하고 있다”며 “올해 뇌전증 관리·지원법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K-품종을 선보인다.

코로나 이후 건강하고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와 함께 ‘할매니얼’이 유행하면서 귀리, 흑임자, 서리태 등 고소한 맛의 잡곡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콩밥, 콩자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서리태는 롯데마트 콩 연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15일 대형마트 최초로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국내 육종전문가인 단국대학교 콩 육종 연구진이 약 8년에 걸쳐 연구 개발한 신품종이다. 기존에 대형마트에서 판매해오던 일반 서리태 품종인 ‘청자 3호’에 비해 종자의 크기가 30% 가량 작고 당도가 2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구진의 검사 결과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은 2배 이상, 안토시아닌 함량은 3배 가량 높다. 그리고 엽록소 함유량도 1.5배 가량 높아 속을 갈랐을 때 진한 녹색을 띈다는 의미에서 ‘녹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녹심 서리태’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MZ세대인 젊은 잡곡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SNS 상에서 2030을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과 ‘할매 입맛’ 트렌드가 상승하고 있음에 착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국산 품종의 잡곡을 선보이겠다는 열정 아래 약 7개월간 다양한 농가와 파트너사들을 찾아다녔다. 그 과정에서 수분흡수율이 높아 취사 편의성이 좋고 단 맛으로 젊은 층의 취향을 맞춘 신품종 ‘녹심 서리태’를 맛보게 됐고, 본인과 같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 판단해 발빠르게 출시를 결정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농산물 종자 사용료를 줄이고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K-품종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산 품종 활성화 및 유통 판로 제공, 홍보 등 재배 농가의 수입 증진을 위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블랙 위너 수박’, ‘썸머킹 사과’ 같은 과일은 물론 유기농 찹쌀인 ‘백옥찰’과 찰현미 등 다양한 국산 품종의 잡곡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 먹거리 인기에 잡곡의 수요가 높았던 지난 22년에는 K-품종 잡곡 상품의 연매출이 전년대비 50% 이상 신장한 바 있다.

박유승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고소한 단맛과 함께 간편하게 먹기 좋은 국산 신품종 ‘녹심 서리태’는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K-품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맛과 영양소를 가진 우리 농산물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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