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 신입 떴다...넥슨 '나이트워커' 21위로 첫 진입
상태바
PC방에 신입 떴다...넥슨 '나이트워커' 21위로 첫 진입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1.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신작 ‘나이트워크’가 '던파‘와 같은 스타일의 강력한 액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PC방 순위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가 2023년 1월 4주(2023.01.23 ~ 2023.01.29)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 리포트에서 ‘나이트워커’는 출시 첫 주 전국 PC방 점유율 2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나이트 워커’ 박주형 총괄 디렉터는 “‘나이트 워커’만의 스타일리시한 액션, 호쾌한 타격감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개발에 매진해왔다”라며, “유저분들이 ‘나이트 워커’ 플레이를 통해 액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경험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게임의 재미를 우선시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1월 26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워커는 출시 첫 주 전국 PC방 점유율 순위 21위를 기록했다. 액션 장르로는 ‘던전 앤 파이터’에 이은 2위여서 향후 순위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나이트 워커’는 에이스톰에서 선보였던 '최강의 군단'의 IP를 확장하여 만든 후속작이다. 원작의 주요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동시에 ‘나이트 워커’만의 확장된 세계관과 ARPG의 트렌드가 반영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나이트 워커’는 강렬한 손맛으로 타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직관적인 쿼터뷰 시점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6명의 캐릭터가 펼치는 스타일리시한 액션은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에 쾌감을 더하고, 200여 개의 스토리 던전, 독특한 패턴의 보스 전투와 레이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1월 4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2천 353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15.4% 증가, 전월 대비 19.4% 증가, 전년 대비 87.3% 증가했다. PC방 주간 가동률은 평일 평균 20.4%, 주말 평균 21.2%로 주간 평균 20.6%를 기록했다. 설 연휴가 이어진 1월 4주는 연휴 효과로 주간 PC방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PC방 점유율 TOP 5 게임의 순위 변동은 없었지만 FIFA 온라인 4가 전주 대비 17.9%의 사용시간이 증가하며 18.06%의 PC방 주간 점유율을 기록했다. 설 연휴 진행한 버닝 이벤트와 접속 이벤트의 효과가 점유율 상승을 이끌었다. 그 외에도 설 연휴 기간 이벤트를 진행한 ‘서든어택’과 ‘오버워치 2’가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1월 마지막 주를 마무리했다.

VAL 조각 이벤트를 진행 중인 발로란트가 38.6%의 사용시간 증가로 1계단 상승한 6위에 랭크됐다. 오버워치 2와 점유율 차이를 0.2%까지 좁힌 발로란트는 오는 2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5위권 재진입이 기대된다. 대표적인 장수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1계단 상승한 9위에 랭크됐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탄탄한 기존 유저층과 더불어 최근에는 각종 유즈맵이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사용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