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매각 앞둔 맥도날드·맘스터치... 신제품 출시로 경쟁력 높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매각 앞둔 맥도날드·맘스터치... 신제품 출시로 경쟁력 높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유통가 레이더]는 매각 작업에 한창인 두 버거 브랜드 소식으로 출발합니다. 맥도날드와 맘스터치는 매각 본입찰을 진행하거나 앞두고 있는데요. 두 브랜드 모두 신제품을 내놓으며 경쟁력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 

먼저 맥도날드는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출시로 더욱 묵직한 비프 버거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의 팬으로 알려진 샤이니의 키와 개그우먼 김민경이 광고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한편 맘스터치는 토마토 칠리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아라비아따치즈버거’와 ‘칠리새우버거’를 출시합니다. 맘스터치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6일에는 내점 및 포장 고객 대상 ‘아라비아따치즈버거’ 무료 세트업 혜택을 제공하며,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아라비아따치즈버거세트’를 1500원 할인하는 런치세일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서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맥도날드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사진=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중 하나인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으로 스모키한 풍미를 더한 메뉴다. 두툼한 100% 순쇠고기 패티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조합을 자랑하는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맥도날드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해 더욱 깊은 육즙의 풍미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쿼터파운더 치즈’는 고기와 치즈의 클래식한 조화에 ‘기본에 충실한 완벽한 맛의 조합’이라는 평을 받으며 전 세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맥도날드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특히 쿼터파운더 치즈에 들어가는 100% 순쇠고기 패티는 113g(1/4 파운드)에 달하는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며, 오직 후추와 소금으로만 조리해 고기 본연의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하며 쿼터파운더 치즈 시식권 및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쿼터파운더 치즈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1월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단품 6800원, 세트 8500원에 판매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런치 판매 시간 동안에는 세트 메뉴를 7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쿼터파운더 치즈’에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비프 버거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자 이번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을 선보이게 됐다”며, “쿼터파운더 치즈 3종이 선사하는 기본에 충실하지만 완벽한 맛의 조화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된 광고에는 실제 쿼터파운더 치즈의 팬으로 알려진 가수 ‘샤이니 키’와 개그우먼 ‘김민경’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맛잘알’들이 ‘인정’하는 ‘근본 버거’로 쿼터파운더 치즈를 소개하며 해당 메뉴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또한 맥도날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지털 영상에서 두 사람은 본인이 쿼터파운더 치즈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마이 쿼터파운더 치즈 오더(My Quarter Pounder with Cheese Order)’라는 콘셉트 아래 쿼터파운더 치즈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꿀팁’을 공개했다. 광고와 디지털 영상은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왼쪽부터 ‘아라비아따치즈버거’, ‘칠리새우버거’.[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왼쪽부터 ‘아라비아따치즈버거’, ‘칠리새우버거’.[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토마토 칠리의 진한 풍미가 가득한 ‘아라비아따치즈버거’와 ‘칠리새우버거’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라비아따치즈버거’(단품 6800원, 세트 9100원)는 육즙 가득한 싸이패티에 쫄깃한 통모짜렐라 치즈패티, 매콤달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로 풍성한 식감과 맛을 완성한 프리미엄 치킨버거다. 통닭다리살의 부드러움과 치즈의 고소함, 아라비아따 소스의 매콤함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재료의 조화가 돋보인다.

‘칠리새우버거’(단품 3400원, 세트 5700원)는 식감 좋은 통새우살 패티에 홍게살, 새우 등으로 육수를 낸 칠리 토마토 소스가 어우러져 시푸드의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먼저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런치세일’을 운영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아라비아따치즈버거세트’를 15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출시 당일인 26일에도 내점 및 포장 고객에 한해 ‘아라비아따치즈버거’ 무료 세트업 혜택이 제공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외식 트렌드와 다양해지는 취향을 반영해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소스와 토핑으로 차별화된 치킨버거를 선보이는 동시에 비프, 새우 등 다양한 패티를 개발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버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달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

1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 14일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해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을 판매한 결과 25분 만에 준비 수량을 모두 완판시켰다. 톡톡 튀는 말투와 실시간 활발한 소통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월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루시’ 활동을 본격화한다.

오는 31일 오후 8시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두 번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인기 아이돌 ‘뉴진스’가 착용하는 등 MZ세대로부터 Y2K(세기말)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을 판매한다. 패션 인플루언서 ‘루시’의 패션 노하우를 실시간 전달하는 디지털 의상실 콘셉트로 상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댓글을 통해 실시간 소통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기 위해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연내 드라마와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지난달 ‘루시가’ 진행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25분 만에 상품이 완판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 두 번째 판매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 매월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 정식 진행자로 ‘루시’가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앞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2월 5일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오곡·부럼·건나물 등 대대적인 정월 대보름 할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5일까지 10일간 찹쌀, 서리태, 팥, 차좁쌀, 땅콩, 호두, 건나물 등 총 39개의 대보름 관련 상품들을 최대 39% 할인 판매하는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찹쌀(4kg)’를 9980원에, ‘국산 부럼 땅콩(250g)’을 5980원에 기획했으며, '유기농 찹쌀(2kg)'은 신세계포인트 적용 시 5000원 할인된(약 39% 할인) 7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96시간 숙성한 서리태(500g)'과 '120시간 숙성한 팥(500g)'은 각 25% 할인된 5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건취나물(봉, 100g)', '건토란줄기(봉, 80g)', '건곤드레(봉, 80g)', '건고구마줄기(봉, 80g)', '호박고지(봉, 100g)', '건가지(소, 봉, 80g)', '건토란줄기(봉, 80g)' 등 건나물 7종의 경우 398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건취나물'의 정상가가 5480원임을 감안했을 때 최대 27% 할인된 가격이다.

이마트앱을 통한 정월 대보름 맞이 할인 쿠폰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앱에서 정월 대보름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행사 기간 쿠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이마트 금액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15일 발표, 1만원권 50명, 5000원권 500명)

한편,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 속에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정월 대보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일부 주요 상품들의 가격을 지난해 행사가보다 낮추거나 동결시켰다.

특히 땅콩의 경우 지난해 생산량 감소로 산지 시세가 크게 상승한 가운데, 이마트는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통해 오히려 지난해 정월 대보름 행사가보다 가격을 낮췄다.

실제 농산물유통정보(aTKAMIS)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월 20일 기준 국산 땅콩(30kg, 상품) 도매가는 43만5000원으로 2022년 1월 20일 기준 34만5000원 대비 26% 올랐다. 

반면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이후부터 협력사들과의 사전 기획을 통해 '국산 부럼 땅콩(250g)'을 2022년 정월 대보름 행사가격인 6380원 대비 6% 이상 가격을 낮춘 5980원에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보다 시세가 내려간 찹쌀 등의 일부 주요 양곡 상품의 경우, 지난해 행사가보다 최대 25%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찹쌀(4kg)'의 경우 지난해 행사가 1만2800원 대비 22% 저렴한 9980원에, '96시간 숙성한 부드러운 찰 오곡밥(800g)'은 지난해 7980원 대비 25% 저렴한 5980원에 준비했으며, '찰기장쌀(1.5kg)'는 21% 저렴한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건취나물, 건곤드레, 건토란줄기, 호박고지 등 건나물 7종의 경우 지난해와 동일한 398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김원경 양곡 바이어는 "전통 명절 중 하나인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오곡·부럼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물가 속에서도 사전 기획, 대량 매입 등을 통해 일부 주요 상품의 경우 오히려 지난해 행사가보다도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대거 기획했다"고 밝혔다. 

○.. 풀무원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온 가족의 건강한 식생활을 책임지는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 이유식 전문 브랜드인 ‘베이비밀’을 ‘디자인밀’로 통합해 개인의 모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사업의 효율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0년 론칭 이후 국내 배달 이유식 시장을 선도해온 베이비밀을 디자인밀에 편입시키면서, 풀무원의 구독형 식단 사업을 일원화했다.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이유식부터 메디푸드까지 개인의 모든 생애·생활주기 식단을 아우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풀무원 디자인밀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자인밀 통합에 따라 풀무원은 디자인밀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고객은 가족 구성원 각각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춘 식단을 주문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워진 디자인밀 공식몰에서는 제품 체험단 혜택을 디자인밀 전 카테고리에 적용했다. 영유아맞춤식, 칼로리영양균형식, 케어식 등 디자인밀의 3개 카테고리 제품을 각 카테고리에서 1개씩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회원가입 시 지정한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초기 화면을 커스텀 할 수 있고, 풀무원의 차별화한 맞춤 식단과 식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디자인밀은 사업의 효율성을 계속해서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 ‘디자인밀’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하반기에는 AI 추천 알고리즘 도입 등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종합적으로 서포트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디자인밀 통합을 기념해 2월 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디자인밀 브랜드몰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 프로를 비롯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디자인밀의 생애·생활주기 식단과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쿠폰도 발급해 준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남정민 사업부장은 “식생활 트렌드가 점차 개인 맞춤형 식단과 구독형 서비스로 이동하는 가운데, 풀무원의 영양 설계와 신선 배송 등 노하우를 살린 ‘디자인밀’이 이유식 카테고리까지 통합하면서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서 한차례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디자인밀’ 사업은 풀무원의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의 실행을 담당하는 플랫폼으로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커피 구매 시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2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개인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 세븐카페를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ESG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세븐카페 HOT 구 매시 200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벤트 초기에는 판매량이 크지 않았지만 달을 거듭할수록 이용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3~12월)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편의점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젊은 세대가 중심이 된 경제소비, 가치소비가 맞물리며 텀블러 이용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세븐카페 핫(HOT) 텀블러 이용 할인 이벤트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여 생활 소비에서의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 정착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고객 프로모션도 매월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오전 7시에서 11시 사이 세븐카페 레귤러 구매 시 300원을 할인하고 있다. 그리고 내달에는 과자 3종(생미쉘초코칩마들렝, 생미쉘마들렝, 닥터유프로단백질바) 구매 시 세븐카페 핫 레귤러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진행해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초친환경 코팅 기술인 ‘솔 코트’가 적용된 친환경 종이얼음컵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솔 코트 기술은 합성수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산칼슘을 배합하여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친환경 종이 얼음컵 역시 환경에 민감한 MZ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넘어섰다.

한편 세븐카페는 2015년 1월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전자동 ‘드립방식’ 추출 커피로 가성비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편의점 원두커피의 선두주자다. 최상의 커피 맛 구현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설비를 갖춘 커피 전문업체에서 블렌딩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상의 커피 맛 구현을 위해 세븐카페 HOT과 ICE의 원두 구성을 달리하고 있다. 최상의 원두 품질 유지를 위한 노력도 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모든 원두 이송관에 케이블베이(Cablevey)를 설치해 산소 접촉과 파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롯데중앙연구소 커피 전문 연구원의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ESG활동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 역시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 텀블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편의점 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남양분유의 55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아 유산균 발효 유청 단백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한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의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단백질 시장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테이크핏 케어는 당 섭취에 민감한 50-60세대 소비자를 고려하여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저당 설계’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여기에 섭취 후 편안한 소화를 고려해 국내 최초 유청 단백질을 발효시킨 유산균 발효 단백질을 사용했다.

또한, 지난해 7월 출시된 단백질음료 ‘테이크핏 맥스’, ‘테이크핏 밸런스’와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100% 완전단백질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칼슘과 비타민D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뼈 건강을 위한 성분을 담았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도 함유됐다.

테이크핏 케어는 오는 29일 롯데 홈쇼핑에서 단독 론칭을 진행하며, 출시 기념으로 롯데 홈쇼핑 방송시간 한정으로 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김석윤 BM은 “바쁜 일상 속에서 단백질 등 균형 잡힌 영양공급이 부족한 분들께 근육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55년의 노하우를 가진 남양유업이 만든 ‘믿을 수 있게 설계된 단백질 제품’ 테이크핏 케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의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은 지난해 7월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와 밸런스를 출시한 가운데, 출시 5개월 만에 300만 봉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후발주자임에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양유업은 테이크핏 시리즈의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성분과 맛의 강점을 더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5일 선보인 딸기 음료 5종이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는 매 시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겨울 시그니처 메뉴이다. 올해는 대표메뉴인 ▲딸기 듬뿍 라떼를 비롯해 충청남도와의 농산물 유통 협약을 통해 재배된 제철 딸기를 활용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핑크 포멜로 플랫치노 ▲생딸기 블루밍 그린티 ▲생딸기 쥬이시 애플라임티 등 총 5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였다.

딸기 음료 5종은 출시 3주 만에 5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지난 시즌 동기 대비 약 15%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설 연휴 기간 일 평균 3만 잔 가량 판매됐으며, 음료와 함께 선보인 딸기 베이커리 3종도 같은 기간 일평균 6000개 이상 판매되는 등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부터 오는 8일까지 딸기 음료 최다 구매 고객 10명에게 JW 메리어트 동대문의 ‘살롱 드 딸기’ 2인 이용권을 증정하며 적립 회원 5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딸기 음료 모바일 상품권 랜덤 1매’를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딸기 음료 5종 중 하나의 제품 이상 구매 및 적립 후 이디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딸기 음료 5종이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 신입사원들이 지난 25일 아동양육시설에 손수 만든 쿠키를 전달하며 지역아동들과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활동에 참여한 CJ프레시웨이 신입사원 39명은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 마련된 조리 공간에서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지도하에 정성을 담아 쿠키 200개를 구웠다.

완성된 쿠키는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의 음료, 간식 등과 함께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인 ‘삼동보이스타운’에 전달됐다. ‘삼동보이스타운’은 6.25 전쟁을 겪던 1952년 설립돼 현재까지 소외계층 아이들을 보호 및 양육하고 있다.

ESG 기초 지식 함양을 위한 강의도 실시했다. 강의는 CJ프레시웨이의 ESG 비전과 전략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으며, 조직별 ESG 과제, ESG와 업무 간 연계 방법 등 전반적인 ESG 추진활동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CJ프레시웨이는 2030년 ESG 내재화를 목표로 ESG위원회를 운영하고, ESG 전략을 발굴하는 등 전사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나눔활동과 강의는 CJ프레시웨이 신입사원 대상 ESG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들은 기업 역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제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점을 몸소 깨닫고, CJ프레시웨이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CJ프레시웨이는 신입사원 ESG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지역사회∙고객∙협력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임직원 참여 플로깅 활동, 장애인 복지단체 물품 기부 봉사, 아동양육기관 쿠킹클래스 등을 진행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 신입사원 김승환씨는 “입사교육을 나눔활동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만큼 기업, 나아가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업무에 있어 전문 지식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기업, 나아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ESG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수행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몇 년간 구호플러스, 코텔로, 샌드사운드를 론칭한 데에 이어 올해는 25~35세 여성을 위한 ‘디 애퍼처’를 선보임으로써 MZ 세대 타깃의 자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디 애퍼처는 획일적인 오피스룩을 벗어나 주중/주말에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세련되면서 실용적인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하며,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Appearance of Culture’의 줄임말로, ‘문화의 출현’을 의미한다. 과거의 특정 시점에 유행했던 아이코닉한 문화,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안하는 ‘뉴 클래식(New Classic)’ 컨셉의 브랜드다. 경험해보지 못한 시대에 대한 동경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고유한 취향을 쌓아간다.

디 애퍼처는 신상품 출시 시점마다 새로운 컨셉과 스타일을 선보여 트렌드에 민감한 2535 여성 고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고 브랜드의 팬으로 만들고자 한다.

디 애퍼처는 첫 번째 컬렉션의 컨셉을 ‘빈티지 리바이벌리스트(Vintage Revivalist)’로 정했다. ‘옛것의 부활’을 키워드로 빈티지의 멋과 맛을 살려 모던하게 재해석해 신선한 취향으로 제안한다. 특히 1990년대 각광받았던 빈티지 아이템의 실루엣, 텍스처, 디테일에서 영감받아 동시대적인 감성으로 새롭게 만들어낸 상품들을 선보인다.

디 애퍼처는 이번 컬렉션을 블랙, 퍼플 핑크, 그레이 컬러를 주로 활용한 트위드 재킷과 니트 카디건, 데님 팬츠, 플리츠 스커트 등 상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1990년대 ‘트위드 재킷’의 빈티지한 실루엣을 디 애퍼처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이태리,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된 고품질 트위드 원단으로 제작했고, 둥근 어깨선과 여유있는 소매 볼륨이 세련된 ‘뉴 힙 라인 트위드 재킷’, 할아버지 옷장에서 가져온 듯 중성적인 실루엣의 ‘그랜드파더 재킷’, 직선적인 실루엣과 블랙 컬러가 시크한 ‘보이 트위드 재킷’ 등을 선보였다.

이외에 트위드 재킷과 함께 스타일링하기 좋은 트위드 스커트/팬츠, 보송하고 가벼운 질감의 니트 카디건/풀오버와 빈티지한 워싱의 클래식 데님 팬츠, 1990년대 주름 스커트에서 영감받은 브라운 체크 플리츠 스커트 등을 내놓았다.

이재홍 신사업개발팀장은 “다양한 시대의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제안하는 여성복 ‘디 애퍼처’를 론칭한다”며, “동시대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 신선한 자극을 주는 브랜딩과 스타일, 창의성, 실용성을 두루 갖춘 상품을 바탕으로 MZ 세대 고객의 팬덤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해 금속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하는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휴대폰은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져 파쇄 후 금속 자원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휴대폰 1대당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2000 포인트를 증정하며, 1인당 최대 3개의 휴대폰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수거된 휴대폰 1대당 1000원씩 기부금을 조성해 멸종위기종인 수달의 서식지 보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부터 17일까지 2회차 행사를 진행하고, 올 한해 최소 6회 이상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업계 유일의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이다.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 전 점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고객으로부터 의류·잡화 등 물품을 상시로 기부 받아 친환경 용기 및 쇼핑백 제작 등에 활용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지난 한 해 동안 18여 만명 이상의 고객이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해 20여 만점 이상의 기부 물품과 60여 만개 이상의 투명 페트병을 수거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365 리싸이클 캠페인을 통해 100여 톤 가량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친환경 플랫폼 역할을 구현하기 위해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통 기업의 특성을 살려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오는 29일까지 설 연휴 동안 ‘급찐살(급하게 찐 살)’ 관리를 위한 식단관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연휴 기름진 음식으로 급찐살 감량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식단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상품으로 구성됐다.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주문한 상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으며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전에서는 쿠팡에서 엄선한 6개 브랜드의 간편식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만두, 닭가슴살 소시지 등 총 94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굽네, 맛있닭, 아임닭, 햇살닭, 마이비밀, 하림e닭이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쿠폰 할인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대상으로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해 3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할인, 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을 할인해 준다. 이 중 19개 상품의 경우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는 즉시할인 쿠폰을 별도로 제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인 ‘굽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120g 4종 혼합 8팩’은 최대 37% 즉시 할인을 통해 할인가 1만8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명절 후 고객들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단기간에 생겨난 급찐살은 오래 방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만큼 명절 후유증을 우려하는 고객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편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요기요 웹툰 속 등장한 서비스가 현실 세계에서 실현됐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는 자사 브랜드 웹툰에 등장한 맞춤형 음식 추천 서비스를 그대로 구현해낸 푸드포유 콘텐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초 론칭한 브랜드 웹툰 속 메뉴 추천 서비스인 ‘푸드포유’를 실제로 선보인 것으로, 서비스 개발 과정부터 체험까지 브랜드 경험을 연속적으로 제공해 콘텐츠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스토리텔링의 색다른 즐거움까지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브랜드 웹툰 ‘간 떨어지는 출근’은 SNS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의 주인공 ‘요조이’가 요기요 마케팅팀의 신입사원으로서 성장하는 회사 생활 이야기를 그렸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앞선 4회차에 걸쳐 ‘푸드포유’ 서비스 기획부터 개발, 론칭까지의 스토리가 공개된 바 있다.

오늘(26일)부터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푸드포유’ 서비스는 상황과 고민, 성향, 입맛 등을 묻는 몇 가지 질문을 통해 지금 나에게 딱 맞는 한끼 메뉴를 추천해준다.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2030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콘텐츠는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을 통해 제공된다.

이번 메뉴 추천은 의학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효용을 높였다. 이후에도 심리학자, 셰프, 바리스타 등 전문가의 주제별로 매칭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용자의 답변을 분석, 맞춤형 메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푸드포유’의 첫 번째 주제는 ‘새해 다짐을 이뤄줄 메뉴’로, 개인의 입맛과 새해 목표 등에 대한 답변을 기반으로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추천 메뉴를 제공한다.

캠페인 론칭을 맞아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8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한 후 결과 페이지 하단의 배너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23명에게 요기요 3만원 상품권과 5000원 할인 쿠폰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기요 스티브 조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이번 콘텐츠 캠페인은 웹툰과 온라인 테스트 등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해 2030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준비했다“면서 “이번 콘텐츠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요기요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본사와 패밀리(가맹점), 소비자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 아프리카'로 전달한 기부금 총액이 2018년부터 약 19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BBQ는 2018년 9월,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손잡고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고 있다. 기금은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 1마리 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형식으로 모인다. 작년 한 해 누적 금액은 총 2억6000만원에 달한다.

BBQ는 기금을 통해 아프리카 동부 케냐의 나이로비 지역 슬럼가를 중심으로 지원을 펼쳤다. 주요 활동으로는 오염된 물로 식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돕는 우물 개발과 물탱크 설치 사업이 있다. 이와 더불어 여성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재봉틀 지원 및 차별 없는 교육을 위한 고아 돌봄∙육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원활한 식수 공급을 위해 마타레 슬럼가 지역에 물탱크를 설치하고 카지아도 카운티 지역에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전력 생산, 펌프를 가동하는 방식의 우물을 설치했다.

키베라 슬럼가 지역 지역사회개발 및 인권센터에 녹두와 쌀 등 식량을 지원했으며, 아티리버 잼 슬럼가 지역에 위치한 암리타 초등학교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구호식량 키트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BBQ는 아프리카 여성,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 활동에도 집중했다. 고아 돌봄 및 육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후원금 활용 방법 등을 시스템화해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차별 없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케어하고, 가정에 방문해 아이들의 만족도를 확인했다.

케냐 여성의 사회적 자립 및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샤우리 모요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재봉틀을 지원하고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전년도 재봉 교육을 지원했던 나이로비 서브 카운티 키베라 슬럼가, 마타레 슬럼가 지역 여성 자활 그룹에 방문해 재봉틀 점검과 활용 실태를 점검했다.

의료보건 개선사업으로는 무랑가 카운티 지역 키레레 초등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모래벼룩(Jigger) 퇴치 봉사를 펼쳤다. 또 아이들이 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발과 슬리퍼를 제공하고, 축구공 및 축구 유니폼 세트를 선물했다.

BBQ 관계자는 "단순 지원에서만 끝나지 않고 실제로 지역 주민들이 혜택을 받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이어진 본사, 패밀리, 소비자의 나눔 선순환 고리로 5년째 아프리카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삼양식품은 27일부터 2월 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LES601 성수'에서 프리미엄 누들 부티크 '살롱드쿠티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세계 면요리를 큐레이션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콘셉트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했다. 이 제품은 국내 라면 시장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키는 공법으로 만들어 생면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삶은 건면은 조리 시 전분 용출을 막아 국물이 탁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면을 씹어 삼킬 때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해준다. 

첫 번째 제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으로 양파와 짜장이 어우러진 진한 풍미를 머금은 짜장 소스가 일품이다. 향후 다양한 세계 면요리를 쿠티크 브랜드로 출시해 프리미엄 건면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쿠티크에센셜짜장 출시를 기념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일상에서 만나는 프리미엄 누들'이라는 쿠티크 브랜드의 의미를 담아 파티형 팝업스토어로 공간을 꾸몄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쿠티크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볼 수 있는 전시공간, 다양한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다.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쿠티크에센셜짜장 제품 시식과 럭키드로우 행사를 진행한다. 하루에 10회, 회차별 20명만 참여가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자를 우선으로 한다. 사전 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양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 쿠티크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면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특히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쿠티크 브랜드를 알려 프리미엄 건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라이브 커머스 영역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컬리는 최근 설 연휴를 맞이해 진행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에서 누적 시청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실적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의 회당 평균 접속자 수가 2만 명 안팎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기록이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는 이 달 16일부터 20일까지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신선식품, 간편식 등 각종 설 선물을 총 망라한 라방(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5일 간 하루 두 차례 씩, 총 10회 진행한 라방은 깜짝 이벤트임에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시청한 방송은 18일 진행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라이브였다. 2시간 동안 19만 명이 시청했다. 거래액 역시 아모레퍼시픽의 라이브 커머스 중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품격 있는 명절 선물의 대명사인 정관장 또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컬리는 지난 연말 시즌에도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바 있다. 마켓컬리 대표 레스토랑 간편식(RMR)인 목란, 초이닷, 사미헌의 라방 결과, 해당 제품들의 총 누적 판매량은 9만 개를 돌파했다. 한 번에 10개 이상 대량 주문한 사례도 많았다.  

컬리 라방의 인기 요인은 역시 샛별배송이다. 라이브 방송 시청과 함께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인 맥의 경우, 저녁 8시에 라방을 진행했음에도 다음 날 아침 출근 전에 립스틱 등을 배송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어, 준비된 물량 대부분이 품절되기도 했다.

컬리 라이브 커머스의 또 다른 매력은 특별한 브랜드들과의 적극적 협업이다. 레오나르디, 라메르, 강남면옥 등 라이브 커머스에서 만나기 힘든 브랜드들과 손잡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경우, 스테디셀러 수분크림인 ‘울트라 훼이셜크림’을 33% 할인 판매하는 등의 파격적 혜택으로 라방 시청자 수 12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서귀생 컬리 MD총괄본부장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점이 라이브 커머스의 큰 매력”이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좋은 혜택으로 고객들을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즉석국' 제품 붐업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오뚜기 즉석국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200명 규모의 체험단을 운영하며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벌이고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컨셉으로, 동결건조공법으로 맛,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신이 나를 만들 때’라는 밈을 활용해, 즉석국에 담긴 정성과 동결건조공법을 위트있게 소개했으며, 정성껏 끓인 국이 동결건조로 얼려져 즉석국으로 변하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 

오뚜기 즉석국은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갖춘 것은 물론, 칼로리 부담을 줄였고 휴대가 간편하며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오뚜기 즉석국류 시장 점유율은 소매점 POS 데이터 기준 업계 1위로, 매출도 상승세다. 지난해 오뚜기 즉석국류(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전체 매출이 2021년 대비 약 12.1% 정도 성장했으며, 최근 코로나19 완화로 야외활동이 증가한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오뚜기 즉석국류는 ▲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3가지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우선, 시장 내 유일한 제품인 ‘맛있는(끓임용) 즉석국’은 물을 붓고 끓이면 완성할 수 있고, 건더기 양이 풍부하며 2인분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종류는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애호박된장국, 육개장, 청국장 6종이다. ‘간편 즉석국’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완성돼 간편하며, 진한 국물 맛으로 해장템으로 좋다.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시래기된장국, 미소된장국 등 7종이 있다. ‘간편 컵국’은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5종으로 구성되며, 따로 그릇이 필요 없어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달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국 체험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즉석국 취식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2030 1인 가구와 3040 주부 등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즉석국’과 ‘즉석국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오뚜기만의 동결건조공법을 통해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갖춘 즉석국을 위트있게 담은 디지털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며, “간단히 끓이거나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즉석국을 집밥, 해장템 등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2023년 1월 26일부터 1월 30일까지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하는 ‘스벅아 이벤트’(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습니다)를 진행한다.

‘스벅아 이벤트’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겨 찾는 이른바 ‘얼죽아’ 트렌드에 맞춰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겨울에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작년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1월도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54%를 기록하며 한파에도 절반 이상의 고객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스벅아 이벤트’를 통해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은 1단계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되는 음료는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블론드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1/2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4종이다.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의 경우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메뉴를 통해 주문하면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라틴 아메리카 원두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로 블렌딩한 원두를 고온 고압력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원액에 정수를 가미해 아라비카 원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음료로 진한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 음료이다.

이외에도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는 SNS 이벤트 ‘#스벅아챌린지’를 진행하며 스타벅스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인증샷을 본인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스터드 콜드컵(사이즈/컬러 랜덤) 또는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톨사이즈 1잔 e-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전병재 브랜드 마케팅 팀장은 “최근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재미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스벅아 이벤트’를 통해 진한 풍미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아역배우 ‘서우진’과 래퍼 사이먼 도미닉 조카로 알려진 ‘채채’를 23년 봄 시즌 모델로 발탁했다.

서우진은 ‘하이바이 마마’ ‘신사와 아가씨’ ‘슈룹’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한 아역배우이며, 채채는 조카 사랑으로 유명한 쌈디와 함께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무누는 고객 심층 인터뷰를 통해, 영맘 고객이 아동복 구매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SNS 인플루언서가 서우진과 채채였으며, 두 인플루언서가 온라인 전용 프리오더 브랜드 무누의 정체성에 잘 맞아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무누는 오늘(26일) 우진X채채만을 위한 스페셜 리미티드 캠페인인 ‘얼리 스프링(EARLY SPRING) 컬렉션’의 ‘서칭 포 더 클로버(SEARCHING FOR THE CLOVER)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는 두 아이가 무누 상품과 함께 행복을 의미하는 세잎클로버를 찾아가는 과정이 담겼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흔히 사람들은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 클로버만 찾기 마련”이라며 “행복을 의미하는 세잎 클로버를 통해 일상의 행복과 꿈을 찾는 아이들의 여정을 보여주고자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한편, 무누의 ‘얼리 스프링(EARLY SPRING) 컬렉션’은 오는 30일부터 일주일간 무누 공식 SNS채널 및 키디키디에서 프리오더로 만나볼 수 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논산의 청년농부들이 키운 딸기를 활용한 상생 케이크 2종을 선보이며 3년 연속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지난 2021년 2월 논산시와 체결한 행복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매년 논산 딸기를 수매해 제품화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농가를 이끌어갈 미래의 핵심 인력인 청년 농부들을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는 딸기들을 사용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국내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농업인 고령화 문제로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농부 육성이 농촌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해결방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케이크는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달콤한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논산 생딸기를 풍성하게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Fraisier Cake, 딸기의 단면이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식 케이크)인 ‘생딸기 프레지에’ △상큼한 라즈베리 콤포트가 들어간 부드러운 초코가나슈 크림 케이크에 논산 생딸기를 가득 올린 ‘생딸기 초코 프레지에’ 2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논산 청년 농부를 신제품 홍보모델로 기용했다. 모델로 나선 청년농부 유선경 씨는 “이번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논산 딸기의 뛰어난 품질력을 홍보하는 동시에 청년농부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모델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올해도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농업의 미래 성장을 돕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20년 9월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원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충남 논산 딸기, 전남 무안 양파, 경북 영주 풍기인삼, 경북경산 대추, 경북 문경 오미자 등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상생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SPC삼립이 발렌타인&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이해 ‘포켓몬빵 러블리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분홍빛 쿠키 속에 고소한 호두와 크랜베리, 초코 브라우니를 넣은 ‘삐삐의 크랜베리넛츠 브라우니’와 달콤한 브라우니와 상큼한 레몬 초콜릿을 토핑한 타르트 ‘피츄의 달콤상콤 타르트’, 꾸덕한 초코 브라우니에 달콤한 생크림과 건조 딸기 다이스를 장식한 ‘님피아의 딸기콕콕 초코 브라우니’까지 디저트 3종이다.

제품에는 시즌 한정 ‘러블리 포켓몬 띠부씰’ 30종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어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편의점, 슈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제품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고 선물하고 싶은 신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러블리 포켓몬 띠부씰 30종(5명)’을 증정한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다가오는 발렌타인과 화이트데이에 맞춰 한정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특화된 다양한 포켓몬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고미술 기획전 ‘조선, 병풍의 나라 2(Beyond Folding Screens 2)’를 개최한다. 조선시대부터 근대기에 이르는 우리 병풍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1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지난 2018년 개최된 ‘조선, 병풍의 나라’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병풍 전시다. 2018년 전시는 조선을 대표하는 전통 회화 형식인 ‘병풍’ 자체를 조명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부터 근대기까지 제작된 병풍들의 미술사적인 가치와 의의를 되새기며, 우리나라 전통 미술의 다양한 미감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15개 기관 및 개인이 소장한 50여 점의 작품들을 모아 선보인다.

전시는 사용 및 제작 주체에 따라 민간 병풍과 궁중 병풍으로 주제를 나눠 민간과 궁중의 문화적 특징을 대비하며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민간 병풍을 통해서는 일상생활에 녹아있던 자유분방하고 개성 넘치는 미감과 그 안에 담긴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궁중 병풍을 통해서는 조선 왕실의 권위와 품격, 그리고 궁중 회화의 장엄하고 섬세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근대 병풍의 경우 제작 시기를 고려해 별도의 전시실에 배치했다.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시대의 도래와 함께 변모한 한국 근대 화단의 일면을 병풍이라는 형식 안에서 관람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에 접하기 어려웠던 병풍들과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새롭게 수집한 작품들을 함께 소개한다. 채용신의 ‘장생도10폭병풍’, 이상범의 ‘귀로10폭병풍’, ‘일월반도도12폭병풍’ 등 다수의 병풍이 새롭게 공개되며, 보물로 지정된 ‘평양성도8폭병풍(송암미술관)’과 부산광역시 유형문화재 ‘곤여전도8폭병풍(부산박물관)’ 등 지정문화재도 출품된다. 이에 더해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고종임인진연도8폭병풍’과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임인진연도10폭병풍(국립국악원)’을 통해 조선의 마지막 궁중연향(宮中宴享)을 병풍으로 만나볼 수 있게 구성했다.

전시 도록도 특별하게 제작해 눈길을 끈다. 미술사 분야의 전문가 26명의 참여로 병풍 전반에 관한 다채로운 내용을 담았다. 전체 출품작의 도판과 작품 해설은 물론, 대학과 기의 연구자들이 새롭게 집필한 글들을 수록하였다. 지난 ‘조선, 병풍의 나라’ 도록과 합치면 총 43편의 논고가 실려있다. 우리나라 전통 미술을 생소하게 여겼던 관람객들에게 한국 고미술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지속 가능한 전시 방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시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공간 구조와 재료를 전면 재검토했다. 이에 따라 목재 가벽을 없애고 재사용이 용이한 철제 구조물과 조립식 프레임을 사용하여 공간을 연출했다. 새로운 재료로 설계된 구조물은 반영구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향후에도 전시 폐기물 발생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병풍을 보다 가까이에서 느끼고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과 관람객 사이의 거리를 좁혔으며, 현대적인 분위기의 전시 디자인을 시도해 전통 회화의 세련된 면모가 돋보이도록 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베리굿 페스티벌'을 열어 신선한 딸기로 가득한 디저트 뷔페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상하농원 상하키친에서 열리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디저트 뷔페로 2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스마트팜인 상하베리굿팜에서 수확한 ‘설향’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베이커리 등 총 16종을 준비하여 뷔페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랑에 빠진 딸기 뷔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대인(15세 이상) 1만7000원, 소인(8~14세) 1만2000원, 유아(36개월~7세) 6000원이다. 메인 디쉬 주문시 2인 10%, 3인 15%, 4인 20% 뷔페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어 많은 가족이 함께 할수록 더 큰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상하농원은 ‘베리굿 페스티벌’ 기간 주말에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딸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행사 참여 방법은 미션지 구매 후, 농원 곳곳의 미션을 완수하고 스탬프를 모아 최종 미션 장소인 스마트팜에 도착하여 리워드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미션지는 상하농원 자사몰 또는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상하 베리굿 페스티벌을 통해 도심에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달콤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을 즐기고 향긋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상하농원에서는 3월 말까지 딸기 모종심기와 수확 체험이 가능한 꼬마농부 딸기 스쿨, 상하농원 스마트팜 딸기로 만드는 딸기 컵케이크 만들기까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5.1% 인상한다.

조정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총 84품목으로 제품별 인상 가격은 평균 200원~400원 수준이다.

인상 주요 품목으로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버거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물류 공급의 어려움 및 물류비ㆍ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어려움이 지속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원가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하는 상황으로 가맹본부는 가맹점 동반성장 및 소상공민 이익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 조정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봄을 맞아 ‘2023 신학기 등원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랜드 밀리밤의 ‘2023 신학기 등원룩 페스티벌’은 등원룩으로 알맞은 데일리 상품부터 트렌디한 상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밀리밤의 핵심 상품으로 꼽히는 상하세트와 맨투맨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를 담은 바시티 자켓까지 두루 선보인다.

그 중 대표상품인 ‘셋업룩’은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출복으로도 동시 활용이 가능해 작년 FW시즌에 큰 인기몰이를 한 상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상품에 봄 분위기에 맞는 밀리밤만의 유니크한 그래픽과 컬러감을 더해 새롭게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을 위한 봄 신상품을 밀리밤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다가오는 봄에 설레는 신학기를 맞는 아이들을 위해 센스 있는 등원룩을 제안하는 밀리밤의 행복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밀리밤의 ‘2023 신학기 등원룩 페스티벌’은 오늘(26일) 단 하루 풍성한 혜택과 함께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고당도 콜라비를 선보인다.

콜라비는 단맛이 좋아 생식으로 먹거나 동치미로 담가 즐기는 겨울 별미 채소다. 특히 제주도 콜라비는 해풍을 맞고 자라 더욱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채소 MD(상품기획자)는 가장 당도가 높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샤인머스캣, 사과 등 과일을 선별할 때 사용하는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제주 콜라비에 적용했다.

롯데마트/슈퍼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12brix(당도측정단위) 이상만 선별한 ‘청정 제주 당도선별 콜라비(3kg)’를 8990원에 선보인다.

이번 제주 콜라비 행사는 롯데마트와 슈퍼 채소팀의 통합 소싱 결과물로 평년보다 30% 이상 물량을 늘려 10% 수준의 원가 절감 효과가 있었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단맛이 중요한 채소는 당도를 엄선해야 한다는 관점으로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적용한 제주 콜라비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획 및 소싱의 이점이 소비자 혜택으로 돌아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코웨이닷컴 첫 구매 이벤트’를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의 혁신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코웨이닷컴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코웨이닷컴’은 커머스 기능을 강화한 코웨이 온라인 공식몰이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 검색과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제안해 준다.

해당 이벤트는 코웨이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고객이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0% 확률로 감사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코웨이는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오늘도 달콤하게 세트(아메리카노 톨사이즈와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 뱅앤올룹슨 헤드폰 ▲뱅앤올룹슨 스피커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의 풍성한 경품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는 코웨이닷컴 게시판을 통해 3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닷컴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웨이는 “평소 사용하고 싶었던 코웨이 제품이 있다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까지 받아보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