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 동남아·중동 19억 할랄 시장 잡는다... 말레이시아 공략 박차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 동남아·중동 19억 할랄 시장 잡는다... 말레이시아 공략 박차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가 말레이시아에 파리바게뜨 1호점을 오픈하며, 동남아·중동 19억 할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합니다. SPC는 말레이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은 물론, 올 하반기에는 ‘SPC조호르바루 공장’도 준공 예정입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들이 설 연휴동안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하실 수 있도록 설 명절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합니다. 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과 배민1, 포장주문, 전국별미, 배민쇼핑라이브, 배민상회 등에 입점한 외식업주들로 조기 지급금 규모는 약 570억원인데요.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들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돕고자 업계 최초로 일 정산 시스템을 도입하고, 정산 주기를 3일로 단축하는 등 외식업주들의 가게 운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콜마가 '장'과 '두피'마이크로바이옴과 탈모와의 연관성을 밝혀내 SCI급 논문에 게재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PC 글로벌BU 허진수 사장 ,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 그룹 CEO(왼쪽부터)가 18일 말레이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사진=SPC그룹]
SPC 글로벌BU 허진수 사장 ,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 그룹 CEO(왼쪽부터)가 18일 말레이시아 파리바게뜨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사진=SPC그룹]

○.. SPC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에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현지 파트너사인 버자야 그룹과 말레이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BERJAYA PARIS BAGUETTE Sdn. Bhd.)’ 를 설립한지 6개월만이다.

SPC는 올 하반기 준공 예정인 ‘SPC 조호르바루 공장’을 전진기지로 삼아 동남아, 중동을 포함한 19억 인구의 ‘할랄(HALAL)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은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대 상업지역인 ‘부킷 빈탕(Bukit Bintang)’ 내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Pavilion Kuala Lumpur)’ 3층에 264㎡, 9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오픈 키친 콘셉트를 적용해 갓 구워진 빵,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와 파스타 등 핫델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찹쌀도넛, 왕꽈배기, 맛살 고로케 등도 선보인다. 추후 현지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 브런치 메뉴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인테리어에는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에 맞춰 목재 소재를 활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블루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높은 천고를 활용해 쾌적한 느낌을 더했다.

이밖에도 말레이시아의 한류 열풍에 발맞춰 K-POP 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SPC 허진수 사장과 빈센트 탄(Tan Sri Dato' Seri Vicent Tan) 버자야 그룹 회장, 시드니 키스(Dato’ Sydney Quays) 버자야 푸드그룹 CEO, 살라후딘 아유브(Yang Berhormat Datuk Seri Salahuddin Ayub)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 등이 참석했다.

SPC 글로벌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사장은 “버자야 그룹과 협력해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버자야 푸드그룹 CEO 시드니 키스는 "세계적인 수준의 파리바게뜨 제품을 말레이시아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전역에 적극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말레이시아 외에도 인도네시아와 캄보디아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해 각각 8개, 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SPC는 지난해 영국에 2개점, 프랑스에 3개점을 잇달아 오픈하고,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인 ‘리나스’를 역인수했으며, 올해는 캐나다에 첫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미국, 중국 등을 포함해 9개국에 총 450여 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 중이다.

○.. 예년보다 빠른 설 명절을 앞두고 외식업주들이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설 명절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설 명절을 앞두고 570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주문 ▲사전예약 ▲전국별미 ▲배민쇼핑라이브 ▲배민상회에 입점한 외식업주다.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외식업주들은 기존보다 최대 5일 앞당겨 거래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가령 18일 거래된 대금은 기존대로면 설 명절 이후인 25일 정산을 받게 되지만,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20일에 선지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주문 입점 업주의 경우 배민셀프서비스에서, 전국별미, 배민쇼핑라이브, 배민상회 입점 업주는 각 서비스별 셀러오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산 주기란, 고객이 비용을 결제하거나 구매를 확정하면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또는 간편결제사로부터 자금이 모두 회수된 후 이를 식당에 정산하기까지 걸리는 시일을 뜻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들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돕고자 정산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 지난 2019년 4월에는 업계 관행이었던 주 단위 정산을 없애고 업계 최초로 일 정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어 지난해 1월에는 정산 주기를 기존 4일에서 3일로 단축해 조금 더 빠르게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형제들 최성길 주문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지난해 정산 주기를 단축한 것에 이어 올 설 명절에도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해 사장님들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했다"면서 "꾸준히 정산 시스템을 개선해 사장님들의 부담은 덜고 가게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장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탈모와의 연관성을 밝혀내며 연구결과를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한국콜마는 인체의 장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안드로겐성(남성호르몬) 탈모와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연구결과를 관련 분야 SCI급 저널인 ‘Frontier in microbiology’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19일 밝혔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가장 흔한 탈모 유형으로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화장품, 제약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개발하고 있지만 ‘장’과 ‘두피’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건 한국콜마가 첫 사례다. 세계화장품학회와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안드로겐성 탈모’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에서 남성과 여성의 장과 두피를 구성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의 차이를 확인한 결과 탈모 유무뿐만 아니라 진행 단계별로도 장과 두피에 특이적 마이크로바이옴 군집이 형성된다는 것을 밝혀냈다.

특히 안드로겐성 탈모가 있을 경우, 정상인 대비 장과 두피에 존재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들의 상관관계가 복잡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이 안드로겐성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이라는 의미다.

이번 성과는 한국콜마가 2020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두피 및 모발 상태에 따른 두피∙장내 균총과의 상관관계 연구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를 진행한 결과다. 경북대학교 분자미생물학연구실 신재호 교수팀과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기술 및 다양한 생물정보학 기반의 데이터를 공유하며 연구를 진행했다.

한국콜마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탈모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탈모의 원인으로 밝혀진 장과 두피의 ‘마이크로바이옴 불균형’을 조절해 줄 수 있는 소재 발굴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남녀노소 탈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드로겐성 탈모 유무와 장·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은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다”며 “신뢰도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 탈모 조절이 가능한 소재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수십조개의 미생물 유전자를 뜻한다.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스몰 럭셔리’를 즐길 수 있는 고당도 딸기를 판매한다.

봄보다 딸기의 단 맛이 강해지는 1월은 연중 딸기 매출의 30% 이상이 발생할 만큼 딸기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다. 이와 함께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따라 고당도 품종 딸기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프리미엄 품종 딸기의 23년 1월 누계 매출은(1/1~1/17)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다가올 설 명절에는 고객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프리미엄 품종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하는 ‘두리향 딸기’와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을 전년대비 50% 이상 확대 준비했다.

특히 딸기 중 가장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가진 품종인 '두리향 딸기'는 최근 BTS 멤버의 SNS에서 화제가 되어 'BTS 딸기'로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인 딸기의 당도가 9~10 브릭스(brix)인데 반해 '두리향 딸기'는 11브릭스에서 최대 15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단맛과 함께 잘 어우러지는 산미와 두리향 품종 특유의 상큼한 향기가 특징이다.

작년에 롯데마트가 첫 선보인 '두리향 딸기'는 일반 품종보다 2배 이상 비싼 가격이지만 말 그대로 없어서 못팔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지난해 1개 농가가 3동의 하우스에서 재배한 물량 대부분에 달하는 약 4톤 정도를 완판하였고, 올해는 5개 농가의 13동의 하우스에서 재배해 작년 물량의 4배 이상을 확보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두리향 딸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대형마트 중에서는 롯데마트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22년 한 해 동안 귤, 샤인머스캣 등 고당도 과일 상품 수를 21년 대비 60% 이상 확대해 약 200여 종의 고당도 과일을 운영해왔으며, 23년에도 초고당도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1월 선보인  'the 뀰'은 '꿀'과 '귤'을 합성해 꿀처럼 달고 맛있는 귤을 뜻한다. 일반 감귤 전체 물량의 1% 미만의 13브릭스 이상 감귤만 비파괴 당도 선별해 출시 이후 지금까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당도선별을 하지 않는 샤인머스켓에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도입, 지난 10월부터 비파괴 당도선별 샤인머스켓을 런칭해 6만개 이상 판매했다. 이처럼 롯데마트는 귤, 샤인머스켓 등 비파괴 당도선별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과일 품목을 브릭스 표기로 당도의 구체적인 수치를 고객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고당도 상품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산지와 농가를 방문해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고 있다.

정혜연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다가올 설 명절에는 1월에 가장 인기가 좋은 딸기,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자랑하는 ‘두리향 딸기’를 비롯한 여러 프리미엄 고당도 과일을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기 바란다"며, "스몰 럭셔리 트렌드와 함께 고품질 과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움직임에 따라 향후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생 과일은 물론 프리미엄 고당도 상품 개발에도 더욱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어린이들의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위해 지난해 시범적으로 시작한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올해 3배 늘린 1만5000명으로 확대 진행한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어린이들의 지속가능 식생활을 돕는 ‘지구를 지키고 구해줘야 해!’(이하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전국 어린이집 1만5000명을 대상으로 본격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구를 지구해!’는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과 연계해 풀무원푸드머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작한 바른먹거리 교육의 일환이다. 교육을 통해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가치를 영유아에게 전파해 식습관, 생활습관, 친환경 습관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바른 식습관과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지구를 지구해!’ 교육은 식물성 단백질, 동물복지, 탄소발자국 총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수리수리마수리 지구랑 콩이랑’은 식물성 단백질 교육 프로그램이다. 마술을 통해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을 알아보고, 나또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교육이다. 날로 증가하는 육식 소비 문제점을 짚어보고, 일주일에 하루만이라도 식물성 단백질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나의 건강’ 뿐 아니라 ‘지구환경’까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행복한 꼬꼬의 둥지 샌드위치’는 풀무원의 동물복지 달걀을 활용한 동물복지 쿠킹클래스 교육이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학습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동물복지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누구의 발자국일까?’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퀴즈로 탄소발자국 개념을 배우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쿠킹클래스 등 감각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교육으로 5~7세 영유아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다.

‘지구를 지구해!’ 교육 참가자에게는 지구 수호대 마그넷, 풀무원지구식단 풍선 등 기념품도 지급한다.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풀무원푸드머스의 가맹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대상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풀무원푸드머스 TSS 팀(Total Service Solution)의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구와 활동 키트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지난해 8월 시범교육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05개 어린이집 4500명 영유아를 대상으로 230회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 바 있다. 본격 시행하는 올해는 총 300개 어린이집, 영유아 1만5000명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연간 700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 TSS팀 김현희 팀장은 “’지구를 지구해!’ 교육을 통해 영유아들이 바른 식습관과 친환경 생활 습관을 기르기를 바란다”며 “어린이집 교사들과 학부모들의 ‘지구를 지구해!’ 교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계묘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IT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풍성한 캐시백 혜택을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IT 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노트북 행사 모델을 특정 모니터, 외장하드 등 IT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엑스박스(XBOX)를 행사 카드로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순정 조립 PC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오는 30일까지 IT 가전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노트북을 포함해 모니터, 프린터기 등의 주요 IT 가전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더해 상품별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되는 온라인 전용 쿠폰까지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IT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IT 가전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명절 선물로도 적합해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은 명절 보복소비 현상과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설 연휴 기간 동안(1/21~24) 단독 패션 브랜드, 인기 뷰티 상품을 집중 편성하는 ‘설엔 행운의 찬스’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이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 추석(22년 9/9~12) 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설 (22년 1/30~2/2)과 비교해 패션, 뷰티 주문금액이 2배 이상 신장했다. LBL,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쿠션팩트, 아이라이너 등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명절 보복소비 현상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과 맞물려 패션, 뷰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또한 구매고객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인기 디저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 오전 10시 25분 이탈리아 정통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지오스피릿’을 시작으로 지난해 론칭 방송에서만 주문액 20억 원을 기록한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 2022년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구스다운, 니트, 가디건 등 인기 아이템 판매를 강화한다. 피부 개선,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뷰티/이미용기기 도 집중 편성한다. 21일에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 7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다이슨 에어랩’, ‘슈퍼소닉 드라이어’를 ‘원데이 특집전’으로 선보인다. 22일 피부 측정을 통해 4가지 맞춤형 모드를 제공하는 홈케어 기기 ‘DPC 스킨아이론 펄스샷’, 24일 철갑상어 캐비아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칼비사노 크림’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과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더마큐어’의 ‘베베스킨크림’, 속눈썹 컬링과 볼륨 개선을 돕는 눈가 케어 전문 브랜드 ‘롱그뷰’의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 등 색조 화장품 판매도 확대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는 명품, 주얼리 등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 23일 오후 7시 ‘보테가베네타 시그니처 선글라스’, 오후 8시 ‘구찌’, ‘버버리’의 머플러, 가방 등을 선보이며, 24일 오후 6시에는 반지, 귀걸이, 골드바 등 순금 주얼리를 판매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TV본부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패션, 뷰티 상품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 니즈가 높은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며 “명품, 단독 패션 브랜드,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단독 구성, 할인가에 선보이는 만큼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설 연휴를 앞두고 많은 기업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일반 고객이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다. 비즈니스 출장과 복지에 정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가입비와 관리비가 없는 무료 플랫폼이지만 전용 혜택은 풍성하다. 제휴사 임직원은 5회 이상 예약한 VIP 고객 등급인 ‘엘리트’로 즉시 상향된다. 엘리트 전용 숙소 예약 시 10% 할인된 금액에 쿠폰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또한, 모든 숙소를 대상으로 이용하는 10% 할인 쿠폰과 무제한 3% 할인 쿠폰도 발행한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과 임직원 모두에게 활용성이 높다. 출장 숙소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내역 관리가 쉬워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임직원 복지로 사용할 경우, 여기어때의 풍부한 여행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미 1000여 곳 이상의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삼성 블루베리(삼성그룹 복지몰), 엔씨소프트, 우아한청년들, 스타벅스 등이 대표적이다.

여행 지원 포인트도 임직원 복지를 제고하는 방법이다. 각 기업은 여기어때 포인트를 구입해 각 임직원에게 지급할 수 있다. 국내외 숙박ᆞ교통ᆞ액티비티 등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고,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할인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실용적이고 유용한 복지제도가 임직원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켜주는 만큼 기업들도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제휴 관련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비즈니스 전담 팀을 운영해 제휴 문의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임직원 이용 시 발생하는 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전문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다.  

○..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외식 솔루션은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및 메뉴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수익 경로를 다각화하고,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매출을 증대해 ‘윈윈’할 수 있는 구조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을 기획 및 진행하는 전담 인력들을 ‘외식 솔루셔니스트’로 지칭하며 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들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 트렌드와 고객사 업종을 분석해 브랜드 론칭,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컴퍼니의 볶음밥 및 우동 배달 전문 브랜드 ‘밥앤동’ 론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본격적인 외식 솔루션 사업 확장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가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시그니처 메뉴 개발까지 참여한 ‘밥앤동’은 지난해 5월 1호점 오픈 이후 가맹점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져 현재 매장 수 60개를 돌파했다. 올해 두가지컴퍼니는 ‘밥앤동’ 가맹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CJ프레시웨이는 매장 운영, 메뉴 개발, CS 등 지속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달에는 덮밥 전문 브랜드 ‘뜸들이다’와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개발까지 함께한 국 전문 브랜드 ‘우리다’가 문을 열었다. 100% 전기로만 운영되는 전기주방을 도입한 ‘뜸들이다’는 매장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가맹사업을 본격화한 지 1년 만에 100호점을 넘어섰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전국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뜸들이다’ 전 점포에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뜸들이다’와 지난해 6월부터 ‘우리다’의 론칭을 준비해왔다. 뜸들이다가 덮밥과 어울리는 국, 탕, 찌개류의 브랜드를 고민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CJ프레시웨이는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지역별 대표 국 요리’로 콘셉트를 구체화하고 ‘평창 황태국’, ‘문경 얼큰소고기무국’, ‘양양 황태홍합미역국’ 등 총 7가지 메뉴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모든 메뉴는 ‘뜸들이다’의 전기주방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원팩’ 형태로 공급된다. 원팩 상품을 활용하면 가맹점 모두 일정한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리시간 단축을 통한 빠른 회전율로 매출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CJ프레시웨이는 풍미를 살리기 위해 오랜 시간 끓여야 하는 국 요리를 조리시간 1분 이내의 완조리∙반조리 형태의 원팩 상품으로 구현하고, ‘혼밥’ 트렌드를 반영해 1인분씩 국을 즐길 수 있도록 소용량∙소포장으로 선보여 고객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다’는 문을 연지 한 달이 채 안 됐음에도 불구하고 1호점인 역삼점을 포함해 매장 8곳 오픈을 확정했다. CJ프레시웨이는 ‘우리다’의 가맹사업 확대를 위해 추가 메뉴 기획, 맞춤형 상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사업은 올해 더욱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밥앤동’, ‘우리다’ 등 성공사례를 발판 삼아 영업을 강화할 뿐 아니라, 외식 솔루션 사업 대상을 기존 고객사에서 전체 프랜차이즈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뜸들이다 강진석 대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를 비롯한 외식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단기간 내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었다”며 “식자재뿐 아니라 브랜드나 메뉴와 같은 전략적인 부분에서도 컨설팅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솔루션은 식자재 유통 선두 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전략 컨설팅으로 고도화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라며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사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0억원을 기존보다 11일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7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각종 사회공헌 활동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가맹점 지원 활동,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작년 12월에는 상생협력 정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 올해의 CCM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우수 업체에게는 연 1회 2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시상하고, 상∙하반기 현장 품질 및 안전관리 향상에 노력한 우수 현장소장을 선정하여 총 3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시상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을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제도를 2013년부터 11년째 약 28억원을 전달하고, 가맹점주 자녀들을 위한 캠퍼스 희망기금을 2016년부터 8년째 약 11억원을 전달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상생협력팀을 신설하고, 가맹점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하며 지속적 협력 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대금을 미리 지급하게 됐다”며 “이디야커피는 올 한해도 상생이라는 기치 아래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는 이달 19일 제주시 동문로 소재 ‘동문로 33’ 식당이 제주도청 주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25호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상권 분석, 신 메뉴 개발, 서비스 교육, 시설 인테리어 등을 거쳐 4월 중순 재개장할 예정이다.

25호점으로 선정된 ‘동문로 33’식당은 국수와 양푼 비빔밥 등을 주메뉴로 운영하고 있는 9평의 영세한 식당이다. 식당주인 이윤지 씨(65세)가 홀로 운영 중이며, 어깨 통증으로 장시간 일을 하기 어려워 점심 장사를 위주로 하고 있었다.

식당주는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에 대한 정확한 레시피가 없어 전문가의 요리 노하우와 레시피를 배우고 싶은 간절한 마음으로 ‘맛제주’에 신청했으며, 도움을 받아 재기에 성공하겠다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가 함께 추진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 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시설물도 전면 교체해 준다.

맛제주 활동은 단순히 식당 재개장에 그치지 않는다.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재기에 성공한 맛제주 식당주들은 다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인 봉사모임을 만들어 활동 중이다. 그야말로 사회 공헌활동의 선순환 모델인 셈이다.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성과는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으로 이어졌다. 또한 지자체와 협업한 사회 공헌활동 성공사례로 알려지면서 제주 외 타지방에서도 벤치마킹 문의가 이어졌고 강원도의 한 단체에서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식당을 재개장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본격화로 대면 봉사가 어려워지자 맛제주 식당주들이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질적인 영업지원에 나섰다.

매주 식당별로 위생, 서비스, 시설 안전 등 점검을 정례화하고 기존 메뉴 업그레이드 또는 신메뉴를 개발해 왔으며, 영업의 기본인 수저와 물컵, 앞치마 등 기본 물품은 일괄적으로 제작해 제공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 강화라는 맛제주의 기본 취지에 맞춰 신규점을 선정하고 있다”면서 “제주 식당의 맛과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설 연휴 전후 마케팅으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및 프리미엄 향수 팝업 스토어와 ‘루이비통 슈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더일마’ 팝업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2022 윈터 컬렉션 주요 상품인 시어링 자켓과 베스트를 포함해 비니, 신발 등 겨울 아이템을 판매한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트루동’ 에서는 팝업 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갤러리아 상품권과 향수 샘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루이비통 슈즈’ 매장은 지난 12일 명품 슈즈존에 신규 오픈했다. 세계적인 예술가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LV X YK 타임 아웃 스니커즈’를 비롯한 스페셜 에디션 신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토끼해를 맞아 네덜란드 유명 토끼 캐릭터 ‘미피(miffy)’ 전시를 진행한다. 각 층마다 미피 전시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광교’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유아동 브랜드 구매고객(20만원 이상)에게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2매를 27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네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 패키지 세트로 구매 시 최대 13만원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애플 전문 스토어 ‘프리스비’는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애플 워치 신제품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이벤트 카드를 증정한다. ‘카카오프렌즈’에서는 29일까지 전 상품 30% 할인, ‘파타고니아’는 2월 5일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설 연휴기간 동안 갤러리아백화점 휴점일은 △명품관은 1월 22일부터 23일까지며, △광교점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은 1월 21일부터 1월 22일까지다.

○..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명절 선물, 장보기 등 설 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당일배송’, ‘새벽배송’ 받을 수 있다.

11번가 내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이마트몰, 홈플러스, 롯데마트,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를 설날 당일인 22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새벽배송 역시 22일, 23일 이틀만 제외하고 이용 가능하다.

11번가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늘장보기’ 전문관에서 설 맞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몰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정육세트, 과일선물세트 등 전통적인 설 선물부터 인기 PB 브랜드 ‘노브랜드’, ‘피코크’ 기획전이 마련됐다. 또 롯데마트가 자랑하는 ‘초신선’ 먹거리를 포함해 간편히 쉐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자체브랜드 ‘요리하다’ 전문관과,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엄선해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홈플러스의 ‘물가안정 365’,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행사 역시 11번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업체별 주요 행사와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본 뒤,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늘장보기’ 전용 4000원 할인(6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도 발급하며 추가 5% 카드 할인(NH농협카드를 SK페이로 결제 시)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한다. 

11번가의 ‘오늘장보기’ 서비스는 온라인 최초로 국내 모든 대형마트의 장보기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서비스다. ▲오픈마켓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해 업체별 상품을 한자리서 보고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환경 ▲고객들의 세분화된 장보기 품목에 따른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보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원하는 배송방식 및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점 등 차별화된 장보기 환경 구축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예를 들어 ‘오늘장보기’ 전문관에서 ‘계란’을 검색하면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 롯데마트 등 각 업체별 판매하는 계란들이 한 페이지에서 보이고 ‘이마트몰 전단상품’, ‘홈플러스 행사상품’ 등 표시로 업체별 가격비교가 쉽다. 11번가 한상우 유통제휴팀 매니저는 “원하는 업체만 골라 필터링해 볼 수 있고, 업체별 전문관을 ‘숍인숍(Shop-in-shop)’ 형태로 마련해 개별 기획전부터 PB제품, 전단 상품, 1+1 행사 상품 등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온라인 ‘장보기’에 최적화된 환경”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3개월(22년10~12월)간 11번가 ‘오늘장보기’ 내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은 ‘신선/가공식품’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구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수준으로 늘었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고객들의 다양한 장보기 니즈에 대응하고자 11번가는 지난 수년간 오프라인 매장, 물류 네트워크 등 인프라에 강점을 가진 여러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장보기 영역에서의 당일배송 역량을 강화해왔다”며 “그간 꾸준히 확보해온 장보기 데이터와 여러 업체들을 집결시킨 11번가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늘릴 수 있는 협업 방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인 ‘효(孝)배달’ 캠페인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다.

'효(孝)배달' 캠페인은 직원들이 모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사용한다.

캠페인을 통해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이번 행사는 우리 주위에 소외된 어르신에게 ‘효(孝)’를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마련된 재원은 복지 사각지대인 차상위 계층의 홀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용품과 떡국 등 설음식을 준비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여기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정관장 홍삼 등의 제품을 더해 어르신들은 정관장 제품, 설음식, 건강용품 등 온기와 사랑을 담은 ‘종합효도패키지’를 받게된다.

‘종합효도패키지’는 17일부터 설 전날인 21일까지 순차적으로 배달된다. 정관장 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 봉사단이 함께 만든 명절음식과 정관장 제품, 건강용품이 함께 포장돼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전달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오는 27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이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이벤트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건강한 나눔 참여자들을 위한 설날 선물도 준비했다. 2023년 새 해를 맞아 1만원 이상 기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20명에게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춘식이 에디션’을, 응원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23명에게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찰칵 에디션’을 증정하는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KGC인삼공사 김호겸 대외협력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가 1월 17일부터 2월 12일까지 29cm 오프라인 쇼룸인 이구성수에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일상 속 깊은 숲의 안온함’을 테마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롱테이크만의 깊고 부드러운 우디향과 기능을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롱테이크 포레스트존’과 제품의 향과 기능을 체험하는 ‘센트 아틀리에존’이 마련되어 있다. 깊은 숲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테마 포토부스는 팝업 스토어 체험의 재미를 더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롱테이크 트라이얼 키트와 29cm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방문 인증샷과 함께 SNS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감성숙소 숙박권을 제공한다.

한편, 롱테이크는 작년 4월 론칭과 함께 헤어 케어 제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을 선보였. 모든 제품에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고목의 톱밥을 재가공한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베이스로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롱테이크 제품은 ‘이구성수’와 29cm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래빗 유토피아.[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래빗 유토피아.[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이 설 명절 이후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설 명절 이후 쇼핑·휴식을 즐기려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담은 행사·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다음달 11일까지 동물을 다양한 색깔과 재료로 표현해 작업하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 모양으로 제작된 작품만 전시되는 게 특징이다. 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는 다음달 4일부터 프랑스 화가 다비드 자맹의 국내 두 번째 개인전 ‘다비드 자맹: 프랑스에서 온 댄디보이’ 전시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비드 자맹의 신작 100점을 포함해 그림 150여 점을 선보인다.
 
또한, 판교점에서는 유·아동을 대상으로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9층 문화센터 앞에서는 '겨울방학에 배우는 독서와 인쇄 문화의 가치'라는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제 책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활판을 비롯해 1950년대 교과서까지 다양한 독서·인쇄 관련 전시품들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키즈 편집샵 '쁘띠따쁘띠'에서는 다음달 16일까지 미국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포터리반 키즈'의 팝업 행사를 진행해 책가방·필통을 비롯한 다양한 아동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5층 에스컬레이터 옆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아동 라이프 스타일브랜드 '캐치티니핑'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발레복을 비롯한 의류·잡화 상품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인기 속옷 브랜드 와코루의 특가 할인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파자마(4만5000원), 여성 속옷(2만원) 등이 있다. 신촌점 7층 행사장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아웃도어 특가전을 진행해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여성 티셔츠(2만5000원), 경량 다운(15만9000원) 등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설 명절 이후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최근 고물가 시대가 이어지며, 합리적인 쇼핑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쿠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무섭게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를 걱정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5.1%를 기록하며, IMF 외환위기 시절 이후 2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기도 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현명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짠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짠테크’는 단순히 아끼고 안쓰는 것이 아닌, 낭비를 최소화하고 재물을 모으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가운데 ‘짠테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쿠팡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쿠팡은 저렴하면서도 각종 할인 행사가 꾸준히 진행돼 생활비 절약은 물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쿠팡 와우회원들이 누리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로켓프레시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마감세일특가’로 판매한다. 20~50%까지 할인하는 것은 물론 쿠팡에서 꼼꼼하게 품질을 관리해 인기가 많다. 

‘창고특가’도 쿠팡만의 장점이다. ‘창고특가’는 ▲50%이상 할인 상품 ▲이월재고 할인상품 ▲유통기한 임박상품 ▲리퍼브 할인 상품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이곳에선 반품 후 검수를 거친 리퍼 제품과 이월된 재고 상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창고특가’는 미개봉상품을 포함해 사용감, 흠집 여부에 따라 등급을 나눠 할인율을 정한다. 특히 리퍼 상품도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과 무료반품이 가능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가전이나 가구와 같은 상품들은 로켓설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와우회원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 중 하루 특가 코너인 ‘골드박스’도 있다. 매일 아침 7시마다 새로운품목들이 업데이트 되며, 최대 70% 할인되는 상품도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지인들에게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전할 수도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다양한 특가 코너가 마련돼 있어, ‘짠테크’를 추구하는 쿠팡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으로 고물가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특히 와우회원들은 할인 혜택은 물론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쿠팡플레이까지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2020년 출시한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의 핵심 소재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제품화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위드맘 제왕은 제왕절개 분만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영유아의 튼튼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설계했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까지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무 향료, 무 감미료, 무 착색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는 배제해 안전하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1포(2g) 당 유산균 20억 CFU(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한다.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손 쉽게 먹일 수 있다. 

이번 출시로 아이생각 생(生)유산균은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까지 전체 3종을 운영하게 됐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 비율은 50.5%를 차지해 처음으로 자연분만을 앞질렀다. 이 비율은 계속 높아지고 있어 출산 환경의 변화가 지속될 전망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특허받은 신생아 분변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룽검 유산균을 강화한 제품으로 향료, 감미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개인사업자 신분인 택배기사가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다양한 검진 옵션을 추가 지원한다.

CJ대한통운은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위해‘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와 더불어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함께 추가 지원하는 등 ‘2030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만여명의 택배기사들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신장질환, 간섬유화, 간기능 검사 등 60여개의 다양한 검사 항목이 포함된 종합검진을 매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은 편의를 위해 전국에 산재한 택배 서브터미널에 전문 검진기관이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택배기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검진 이후에도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검진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검진비용 부담없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심층건강검진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건강검진 기록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건강상담부터 근골격계질환 예방, 뇌심혈관계 질환 상담까지 전문의료진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사정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못 받을 경우 택배기사가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건강검진 센터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특히 택배기사가 택배업무를 쉬고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할 경우 휴무비용을 지원해 좀 더 편리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휴무비용 지원제도도 함께 마련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자녀 학자금지원, 결혼, 출산 관련 경조사지원, 건강검진,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업계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 확대하고 최고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 HDC 비오솔(이하 비오솔)이 친환경 생분해 소재 컴파운딩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비오솔은 최고 수준의 미생물 발효·정제 기술을 보유한 CJ제일제당과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업계 1위인 HDC현대EP가 손 잡고 지난해 2월 설립한 합작법인(JV)이다.

비오솔은 충북 진천 광혜원지방산업단지에서 생분해 소재 컴파운딩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장은 2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연면적 1만2060㎡ 규모로 구축됐다. CJ제일제당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량 상업생산중인 aPHA(해양 생분해)를 비롯, PLA(산업 생분해), PBAT(토양 생분해), 셀룰로오스 등 다양한 품목을 활용해 연간 1만1000톤에 달하는 생분해 컴파운딩 소재를 생산할 수 있다.

비오솔은 진천공장을 거점으로 친환경 소재 컴파운딩 시장 선점·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생활용품 포장재, 화장품 용기 등 생활과 밀접한 곳에 쓰이는 소재부터 자동차 부품 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생분해 소재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할 계획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세계적인 탄소중립 흐름 속에 CJ제일제당도 ‘Nature to Nature’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목표로 친환경 소재인 PHA를 개발, 탄소 저감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며, “CJ제일제당과 HDC현대EP가 협력해 친환경 소재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개발하고, 비오솔의 우수한 제조 역량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된다면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중규 비오솔 대표는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비오솔은 ‘글로벌 바이오 소재 전문 컴파운딩 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차별화된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적극 앞장서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글로벌 그린 프로덕트 허브(Global Green Product Hub)’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 전망은 밝다. 환경보호를 위해 세계적으로 ‘탈(脫) 석유계 플라스틱’ 움직임이 커지며 친환경 생분해 소재가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2021년 약 5조원이었던 글로벌 생분해 플라스틱 시장 규모는 2025년 약 16조원으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비오솔의 사업이 본격화되며 CJ제일제당과 HDC현대EP의 친환경 소재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신성장동력인 ‘화이트바이오(White Bio, 친환경 바이오 소재)’ 사업에서 대량생산 역량 확보와 함께 기존 PHA 외 친환경 소재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HDC현대EP는 업계 1위 컴파운딩 사업에 차별화된 친환경 소재 컴파운딩 역량이 더해져 시장 선두 지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공식 서포터즈 ‘에블리너(EBLINER)’ 2기를 25일까지 모집한다.

에블리너(EBLINER)는 에블린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브랜드 엠버서더로, 월별 20만원 상당의 상품 및 쇼핑 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에블리너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2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동안 에블린 관련 소식과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번에 모집하는 에블리너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에블린에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채널을 운영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리너 1기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이번 기수는 인원수를 2배 늘려 모집한다”며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는 2023년 첫 신제품인 '스킨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에라 스킨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15g×2ea, 리필 포함)'은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과 스킨케어 기능을 갖춰 끈적이지 않고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 주는 게 특징이다.

○.. 최근 몇 년간 와인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명절을 맞아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명절 음식과 함께 마시기 위해 와인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가 설 맞이 선물용으로 알맞은 와인 2종을 추천한다.

‘베어플래그 진판델’은 진한 버건디 색을 띄며, 적절한 산도를 가진 밸런스 좋은 와인이다. 잘 짜여진 구조감의 풀바디 와인으로 각종 베리 향을 느낄 수 있다. 금빛으로 장식된 라벨이 눈에 띄는 ‘베어플래그 진판델’은 골든 스테이트로 불리는 캘리포니아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와인으로 행복한 신년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베어플래그 진판델’은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4만원 대의 와인으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카니버 진판델’은 진한 어두운 색을 띄며, 다크 초콜릿 향과 블랙페퍼 향이 은은하게 나며 바닐라, 구운 아몬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카니버 진판델’역시 구조감이 좋은 바디감을 가진 와인이다. ‘육류 요리에 최적화된 검은색의 와인’이라는 컨셉에 맞게 기름진 육류 요리에 특화되어 기름진 명절 음식과 함께 페어링해서 먹기 적합하다. ‘고기 와인’으로 불리는 ‘카니버 진판델’은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갖춘 캘리포니아 대표와인으로 와인 초심자가 함께하는 가족과의 모임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카니버 진판델’은 와인샵 등에서 2만원 대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와인을 추천한다”며 “명절 음식과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으로 명절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성다이소 임직원은 18일에 직접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L를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와 수요 증가로 황금기 시절을 누렸으나 수요 감소와 석탄합리화 정책으로 광산이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고 지역 경제도 불황을 겪게 됐다.

현재는 2개의 탄광만 운영되고 있어 지역 경제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으며, 특히 아동, 청소년들이 지낼 수 있는 문화시설과 교육 공간이 현저하게 부족한 실정이다.

도계지역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9년 글로벌비전과 도계지역 내 센터에 맞춤형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그 이후 행복박스와 연탄 전달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도계지역 아이들과 함께 ‘다이소 매장’ 방문을 하는 등의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임직원들이 직접 도계지역을 방문해 연탄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입생로랑의 뷰티 신제품인 'NEW 벨벳 틴트' 런칭을 기념하기 위한 메가 팝업스토어를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본점 지하 1층 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입생로랑의 틴트 신제품인 '따뚜아쥬 꾸뛰르벨벳' 틴트를 만나볼 수 있다. '따뚜아쥬 꾸뛰르벨벳' 틴트는 '220 컨트롤 블러시', '221 플레이 잇 코랄', '222 핑크 게임' 등 총 3가지의 NEW 컬러로 출시되었다. 또한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메이크업쇼, 인그레이빙 서비스부터 포토부스, 게임 이벤트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그룹 사일로랩(SILO Lab)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혁신 기술을 시각화한 미디어 아트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히팅 기술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빛과 사운드를 활용한 사일로랩의 기술로 표현한 이색적인 협업이다.

총 1분 51초 길이의 이 영상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시도와 기술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기존 아이코스의 블레이드를 없애 새로운 차원의 기술, 즐거움과 디자인이 구현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특징이 사일로랩의 미디어 아트 기술을 통해 빛과 사운드로 다채롭게 시각화됐다. 이 영상은 아이코스 공식 유튜브 채널, 전국 아이코스 공식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공개됐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기존 아이코스와 달리 블레이드가 없어 내구성이 강화됐으며, 잔여물이 남지 않아 청소가 필요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주요 특징과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사일로랩은 소비자들의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점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와 결을 같이하고 있다.

박근호 사일로랩 대표는 “우리가 주목하는 부분은 기술을 매개로 전달하게 될 새로운 경험의 확장”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는 태우는 연기가 없이 가열하는 기술의 혁신을 통해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리와 같은 철학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협업의 계기를 설명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블레이드 없이 가열하는 ‘스마트 코어 인덕션 시스템’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담고 있는 기술 혁신의 핵심”이라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안하고자 하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브랜드 철학을 보다 이색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미디어 아티스트, 디자이너, 식음료 스타트업 등과 함께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업에 이어, 사용자 경험 혁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는 공통의 브랜드 철학을 추구하는 파트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이어나감으로써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주요 특징인 ‘새로운 차원의 기술’,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청호나이스가 임영웅을 모델로 한 ‘에스프레카페’ 제품의 신규 광고캠페인을 오늘(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광고는 ‘에스프레카페’ 제품의 기능적 장점을 표현하기 위해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절묘한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제품의 2가지(얼음정수기·커피머신) 기능을 사선 분할 화면에서 하나로 결합되도록 영상을 연출해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하게 표현했다. 특히 청호나이스 전속모델로 3년 차 활동 중인 임영웅이 마지막 화면에서 5가지 컨셉의 다른 모습으로 등장해 제품 활용의 다양성을 표현해냈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다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에스프레카페’ 커피캡슐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로 총 7종을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 서혜진 마케팅부문장은 “에스프레카페는 청호나이스에서 국내 유일 선보이고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에 따른 입소문으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사 스테디셀러 제품”이라며 "올해도 신규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적극 알려 판매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청호나이스의 신규광고는 TV,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슈퍼두퍼’가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섰다. 

슈퍼두퍼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슈퍼두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은 총 22종으로 선보인다.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버거인 ‘트러플 버거’와 베스트 버거 메뉴인 ‘슈퍼 더블 버거’, ‘베이컨 에그 온 버거’를 비롯한 슈퍼두퍼 버거 7종, ‘스위트 포테이토’와 ‘애플 코울슬로 등의 사이드 4종, 쉐이크 5종을 포함한 음료, 그리고 시즌 한정 메뉴인 ’갈릭 버거 세트‘ 등의 메뉴권이 출시된다. 또한 선물 받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금액권 3종(1만원권/3만원권/5만원권)도 함께 출시했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 탭 내에 외식/프랜차이즈 카테고리에서 이번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 중에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bhc그룹의 슈퍼두퍼는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글로벌 1호점인 ‘강남점’을 오픈하면서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오픈 이후 트렌디한 버거의 맛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공간이 주는 매력으로 인해 인스타 핫플로 떠오르면서 강남권 신 명소로 급부상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공식 론칭 후 2주간 약 2만 개의 버거를 판매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계묘년을 맞이해 시즌 한정 세트 메뉴인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와 ‘갈릭 버거 세트’를 선보이며 수제버거 마니아는 물론 다양한 고객들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물론 기념일과 생일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으로 모바일 교환권이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슈퍼두퍼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슈퍼두퍼로 행복을 나눴으면 한다”며 “슈퍼두퍼는 시즌 메뉴 출시는 물론,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쿡셀 요리조리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쿡셀 요리조리 챌린지’는 쿡셀 프라이팬으로 요리하는 모습 등을 숏폼 컨텐츠로 업로드해 응모하는 챌린지 형식의 이벤트다.

필수 해시태그(#쿡셀XNS #쿡셀요리조리챌린지 #NS홈쇼핑)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작 일부는 NS홈쇼핑 쿡셀 방송 및 SNS에 공개되며, 당선작 3등 3명에게는 쿡셀 프라이팬 3종(20프라이팬+28프라이팬+28소테팬), 2등 1명에게는 종(쿡셀 가마솥 2종(18cm가마솥+ 22cm가마솥), 1등 1명에게는 쿡셀 세라믹 풀세트(20만원 상당)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챌린지 당선자에게는 27일 월요일 DM을 통해 개별 연락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TV트렌드컨텐츠팀 박보람PD는 “요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많아진 요즘 MZ세대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NS홈쇼핑만의 컨텐츠를 선보이고, 베스트 주방브랜드 ‘쿡셀’을 알리기 위해 ‘요리조리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쿡셀 프라이팬으로 만족했던 상황, 요리 과정, 결과물 등의 내용이 들어간 컨텐츠로 ‘요리조리’ 챌린지에 도전하고, 푸짐한 경품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안전경영위원회는 18일 던킨 안양센터에서 4차 정기 회의를 갖고, 고용노동부 기획감독 조치결과 점검 및 노동조합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이날 사무국으로부터 고용노동부 기획감독 조치를 100% 완료한 결과를 보고 받고, 현장 점검을 통해 개선된 설비 등을 직접 확인했다. 또, 던킨 안양센터의 노동조합과 만나 산업안전 및 노동환경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4일 SPC안전경영선포식에서 제시한 안전경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분과 별 추진 로드맵도 수립했다. SPC는 안전경영선포식에서 산업안전확립 분과, 노동환경개선 분과, 사회적책임이행 분과 세 축으로 나눠 ▲재해 없는 일터 구현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기로 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안전경영위원회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주에 웹사이트도 오픈한다. SPC 홈페이지 내에 독립적인 섹션을 구성해 안전경영위원회의 활동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안전경영과 관련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갑영 안전경영위원장은 “고용노동부 기획감독에 대한 SPC의 조치 내용을 철저히 점검했으며, SPC가 안전경영 비전에 따라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빈틈없이 실행해 SPC가 고객과 구성원들의 신뢰를 되찾고 안전경영을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