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퀄컴 CEO와 회동...“반도체 사업 협력 확대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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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퀄컴 CEO와 회동...“반도체 사업 협력 확대 논의”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3.01.0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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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6일 금요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배표이사 부회장이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로 직접 날아가 퀄컴 CEO와 회동했다는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양사 CEO는 특히, 반도체 사업 관련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하는데요. 퀄컴은 스마트폰용 AP칩 ‘스냅드래곤’ 시리즈로 이곳 시장을 리드하는 세계 빅테크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립니다.

한편, LG유플러스도 LG전자와 함께 참여한 CES 관련 소식을 전했습니다.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커넥티드카 보안기술이 글로벌 전장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LG유플러스는 앞서 작년 10월부터 암호기술 관련 전문기업들과 손을 잡고 PQC 기반의 AVN 기술을 개발해왔는데요. 이를 앞세워 이곳 CES 현장에서 글로벌 잠재 고객사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SK이노베이션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사외이사들이 CES 현장을 찾아 찾았다는 등 다양한 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SK하이닉스 박정호 부회장(오른쪽)은 4일(미국시간)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퀄컴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CEO(왼쪽)와 만나 양사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박정호 부회장(오른쪽)은 4일(미국시간)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퀄컴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CEO(왼쪽)와 만나 양사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SK하이닉스]

ㅇ..SK하이닉스는 박정호 대표이사 부회장이 4일(미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두고 퀄컴(Qualcomm)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CEO와 만나 양사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아몬 CEO와 반도체와 관련된 미래산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폭넓게 나누었다. 이 자리에는 SK하이닉스 곽노정 사장 등 양사 경영진도 함께 했다.

스마트폰용 AP(Application Processor) 세계 1위인 퀄컴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IoT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퀄컴이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흐름에 맞춰 최고경영진간 회동이 이루어진 데 의미를 둔다”며 “이를 기점으로 당사가 세계 최고 수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메모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 협력이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박 부회장은 “국경과 산업을 초월해 글로벌 빅테크들과의 협력을 계속하겠다”며 “앞으로 시장을 이끌어가는 유수 기업들과 다방면에서 기술 기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CES 2023에서 양자내성암호(Post-Quantum Cryptography, 이하 PQC)를 적용한 커넥티드카 보안기술이 글로벌 전장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는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로, 자율주행·전동화·전기차 충전 서비스·목적기반차량(PBV) 등 스마트모빌리티 기술이 집결되는 자리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와 함께 PQC를 적용한 전장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의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LG유플러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암호기술 전문기업 크립토랩, PQC PUF칩 및 응용서비스 개발 전문기업 ICTK, LG전자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결과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완성차 및 IoT 기업을 커넥티드카 보안 시장의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PQC 기술을 활용한 ‘카페이(Car Pay)’ 서비스도 시연했다. LG유플러스가 개발 중인 카페이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카드나 휴대전화 없이도 차량 내부에서 간단한 생체인증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PQC 기술이 차주의 개인 및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환경 속에서 차량 외부의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향후에도 LG유플러스는 결제서비스(PoI, Point of Interest)와 무선통신업데이트(OTA, Over the Air)를 기반으로 차량간무선통신(V2X, Vehicle to Everything) 등 양자보안 기술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모빌리티 IoT 분야에도 자사 PQC 기술력을 적용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부사장)은 "CES 2023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양자내성암호 기술이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양자내성암호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술을 고도화하며, 다가오는 커넥티드카 시대에 전장분야의 양자보안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자내성암호는 자동차 전장화가 진행될수록 우려의 목소리도 함께 커지고 있는 양자컴퓨팅 기반 해킹 위협을 원천 차단하고 탑승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술이다. 특히,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PQC를 안정성이 입증된 표준 알고리즘으로 공식 발표한 후 연방기관이 암호 시스템을 PQC로 전환하고 있으며, 국내 및 세계 각국에서도 양자보안 관련 각종 시범사업과 정부과제를 PQC 중심으로 전개하는 추세다.

LG유플러스는 PQC 기술 및 시장 확보를 위해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기업전용 PQC 전용회선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10월에는 PQC와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PUF)을 동시에 적용해 CCTV의 보안을 대폭 강화하는 'PQC PUF VPN'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ㅇ..SK이노베이션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자사의 사외이사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첨단 기술의 경연장 CES 2023을 찾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전 세계 기업들의 제품 및 기술이 경쟁하는 현장을 직접 보면서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통찰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외이사가 CES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 5명과 SKIET 사외이사 4명이 미국 CES 2023에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김종훈 이사회 의장(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 본부장), 김정관 이사(전 지식경제부 제2차관), 김태진 이사(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진회 이사(전 한국씨티은행장), 최우석 이사(고려대 경영대 교수) 등 사외이사 5명이 참석했다. SKIET 송의영 이사(서강대 경제학 교수), 강율리 이사(법무법인 지평 변호사), 김태현 이사(중앙대 경영학부 부교수), 안진호 이사(한양대 신소재공학부 교수)도 빠짐없이 CES 현장에 모였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외이사들은 행사가 개막하기 이틀 전인 지난 3일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모여 CES 2023 핵심테마와 주목할 만한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으며, CES 전문가를 초빙해 ‘CES 2023 시사점’에 대한 강의를 듣고 SK가 받은 CES 혁신상에 대한 의미를 논의했다.

이어, 4일에는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 워크숍을 현지에서 개최하고 ESG경영의 중심축인 거버넌스(Governanceᆞ지배구조)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회사의 독립된 최고 의결기구로서 이사회가 권한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이사회 중심 경영, 지배구조 혁신 방안 도출에 머리를 맞댔다.

사외이사들은 CES 기간 중에는 SK그룹 부스를 비롯해 국내 및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전시관을 방문하며 치열한 기술 경쟁과 혁신의 현장을 직접 보고 확인한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중심의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들의 현장 방문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지난 2017년 접근이 위험할 수 있는 베트남 해상 광구를 직접 찾아 사업 현장을 확인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국내외 사업장을 꾸준히 누벼왔다. 지난 5월에는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이 위치한 SK 주유소를 방문하는 등 사업 현장을 적극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 김종훈 의장은 “SK이노베이션은 회사 경영층과 이사회가 합심해 이사회 중심 경영과 지배구조 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모범을 세우고자 노력 중”이라며 “ESG경영의 G에 해당하는 지배구조를 글로벌 수준으로 혁신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ㅇ..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가 제품을 연결하고 제어하는 수준을 넘어, 연결성을 확대하고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강화해 만능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진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이용해 타사 가전을 제어하고, 타사 스마트홈 플랫폼을 통해 LG 가전이 제어되는 모습을 시연한다.

이번 시연은 LG전자가 지난 8월 다양한 가전 및 공조업체의 자체 스마트홈 플랫폼들을 연동하기 위한 협의체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에 의장사로 참여한 이후 공개하는 첫 성과다. LG전자는 앞선 스마트 가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회원사들과 적극 협업해 단기간에 연동 시험 준비를 완료했다.

LG전자는 CES 2023 전시장 내 마련된 HCA 부스에 무드업 냉장고, 워시타워, 에어로타워, 벽걸이 에어컨 등 4개 제품을 전시한다. 관람객은 이 제품들을 포함한 HCA 회원사의 제품을 제조사가 아닌 회사의 스마트홈 플랫폼에 등록하고 제어하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타사 플랫폼에 무드업 냉장고를 등록해 냉장고 온도를 확인하거나 에어로타워를 등록해 제품을 켜고 끌 수 있다. 또 LG 씽큐 앱에 타사 세탁기를 등록해 남은 세탁 시간을 확인하거나, 스마트 온도조절계를 등록해 공조장치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LG 씽큐는 이처럼 다양한 제조사와 협력해 가전 연결성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기본적인 제품의 연동과 제어에서 한 발 더 나아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단, 고객들은 LG 씽큐 앱으로 무드업 냉장고의 도어 색상을 변경하거나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LG UP가전의 차원이 다른 업그레이드 경험을 오직 LG 씽큐에서만 즐길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HCA 의장사로서 회원사와 적극적인 협업 및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해 고객이 더욱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SK온은 CES 2023에 SF 배터리를 출품한 가운데, 박기수 SK온 Cell개발2 담당이 해당 제품을 개발한 과정에 대해 “전기차의 완성은 얼마나 더 멀리, 더 빨리 가느냐, 얼마나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SK온은 그런 미래를 내다보고 선제적으로 기술 개발에 이미 착수한 상황이었고, 완성차 업체의 니즈가 맞아 떨어졌다”라고 소개했다고 밝혔다.

급속충전 기술의 핵심은 충전시 리튬이 삽입될 때 음극의 저항을 얼마나 낮추느냐에 있다. SK온은 저항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특수 코팅 공법과 함께 충전 속도를 올려줄 수 있는 새로운 소재를 개발했다. 코팅에서 셀 저항을 발생시키는 접착제(SBR) 사용을 최소화하는 공정도 새롭게 적용했다.

이런 기술 개발에 힘입어 SK온과 해당 완성차 업체 간 협의체가 가동됐다. 배터리를 차량에 탑재했을 때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살펴보는 성능 및 안전성 검증을 위해서였다. SK온 관계자는 “협의체 간 긴밀한 업무 협업을 통해 주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며 “공동 연구의 원동력은 서로에 대한 신뢰였다”고 말했다.

SF배터리의 성공은 급속충전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보통 급속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전기차의 품질보증 기준이 1000사이클이라면 일반적으로 급속충전에 대한 보증은 300사이클(일반충전 700사이클, 급속충전 300사이클)에 그친다. 그러나 SF배터리를 쓰면 급속충전만 해도 1000사이클을 모두 운행할 수 있어 ‘급속충전’과 ‘배터리 수명’ 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

이는 평소의 3배 수준으로 숱하게 실시한 기초테스트 끝에 거둔 성과였다. SK온이 자체적으로 TF를 꾸린 지는 약 3년, SF배터리 개발을 요청한 완성체 업체와 공동 연구를 시작한 지는 1년여 만이었다. 2021년 SF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가 출시되자 시장에선 폭발적으로 반응했다. 2월 사전계약 첫날 하루 만에 1년 목표 판매량을 거의 달성했다. 해당 전기차는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22 월드카 어워즈 세계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주요 상을 휩쓸었다.

SF배터리는 독자적인 기록으로 다시 한번 세계를 놀라게 했다.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23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최고 혁신상’(내장기술 분야)을 받으면서다.

실제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관람객들은 SF배터리에 큰 관심을 보이며 SK온의 기술력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미국 자동차부품 회사에 근무한다는 무타즈 시쿠카니씨는 “18분만에 80퍼센트까지 충전된다는 점이 매우 놀랍다”라며 “SK온이 대단한 기술을 개발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에 거주한다는 아리엘 와그너씨는 “배터리 디자인도 매끄럽고 충전속도도 대단하다”라며 전기차를 사게 된다면 이처럼 급속충전 배터리가 장착된 차를 사고 싶다”라고 말했다.

SK온은 이제 ‘10분 급속충전’을 목표로 또다른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 SK온 관계자는 “업계 최초 CES 최고혁신상 수상은 기쁜 일이지만, 그보다 더 성능이 좋은 배터리 개발에 대한 부담감도 더 커졌다”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K배터리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ㅇ..2021년부터 사내카페에 다회용컵을 사용해온 안랩(대표 강석균)은 새해부터 임직원 전용 사내 식당 및 카페의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대폭 줄인다. 안랩은 사내 식당과 카페에서 제공하던 플라스틱 빨대와 포크 등을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치는 친환경 제품으로 대체하거나 완전히 없앴다. ▲플라스틱 포크는 나무 소재로 ▲에이드 등 일부 음료 용 굵은 플라스틱 빨대는 종이 빨대로 대체하고, ▲식당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폴리에틸렌이 코팅된 종이컵 대신 다회용컵을 비치했다. 플라스틱 소재의 젓는 막대도 더는 제공하지 않는다.

안랩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 규칙)’에 따른 식품접객업·집단급식소 일회용품 규제에 앞서 올해 11월까지 계도 기간(*)이 주어지지만 선제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2021년 12월 사내 카페 다회용컵 도입을 시작으로, 한 번 쓰고 버리는 우산 비닐 대신 빗물 제거기를 설치하고, 더 사용하지 않는 책과 IT 자산(PC, 노트북 등)을 기부하는 등 쓰레기 저감 및 자원 순환 활동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페 내 일회용컵 사용 시 환경부담금(200원) 부과 △임직원 도서 기부 캠페인 진행 △ 환경 보호 관련 안내문 부착 △ESG 환경 특강 제공 △ESG 뉴스레터 ‘가치알랩’ 발행 등 임직원의 환경 인식을 높임과 동시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안랩 경영지원실 성백민 전무는 “안랩의 환경 슬로건 ‘Every Little Detail’에 맞게 환경에 관한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겠다는 각오로 사내 식당과 카페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있다”며, “지속가능한(sustainable)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내에서 작은 변화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기업가치 12억 달러로 포시마크의 인수를 완료했다. 네이버는 포시마크 인수와 관련, 미국 현지 시간 기준으로 11월 18일 HSR filing(미국내 기업결합신고) 승인을, 이후 12월 27일 포시마크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각각 당초 예정됐던 기한 내에 받았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이번 M&A를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Proton Parent를 통해 포시마크의 인수 절차를 미국 현지 시간 기준으로 1월 5일에 최종 완료했다.

포시마크 총 인수가격은 기업가치 약 12억 달러(약 1.5조원/1월 5일 기준환율 1,274.40원)로 평가되며, 인수 종결 후, 포시마크의 가용 현금에 대한 댓가를 포함한 Proton Parent의 주식 취득 댓가는 13.1억 달러(약 1.67조원/1월 5일 기준환율 1,274.40원)임을 네이버가 이날 공시했다.

이로써, 북미 1위 C2C 패션 플랫폼인 포시마크는 네이버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인수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포시마크는 5일(미국 현지시간) 나스닥 상장을 철회했다.

C2C 시장은 사용자간 다양하고 희소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거래하는 차세대 커머스 격전지로서, 향후 온라인 패션 소매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네이버는 초기 단계부터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본격적인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 크림, 빈티지시티(일본) 등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네이버는 왈라팝, 베스티에르 콜렉티브 등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한 것에 이어 이번 포시마크 인수를 통해 한국, 일본, 유럽, 북미까지 잇는 유일한 글로벌 C2C 주자로 등극했다.

포시마크 인수 완료를 기점으로, 네이버는 포시마크 구성원들과 PMI(Post Merger Integration / 인수 후 통합, 화학적결합)에 집중하고, 현재 테스트 중인 스마트렌즈, 라이브커머스 등의 자사 기술을 포시마크에 근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향후 더욱 다양한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접목시켜 나가며 포시마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라고 전했다.

네이버 최수연 CEO는 “당사는 SME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들의 롱테일 거래를 지원하던 네이버의 커머스 사업 방식이 수많은 사용자간 자유로운 거래가 이뤄지는 C2C 서비스 방식과 유사하다고 판단, C2C 시장 태동기부터 주목해왔다”라며, “이에, 시장 초기단계부터 장기적인 관점으로 글로벌 C2C 포트폴리오 구축을 시작했고, 이번 포시마크 인수로 북미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에 진출함으로써 C2C가 주요 매출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포시마크 마니시 샨드라 CEO는 “C2C 기업들은 성장 잠재력이 높으나, 아직 초기단계의 사업으로 주로 스타트업들이 뛰어든만큼, 기존 인터넷 기업 대비 기술적 역량에 대한 목마름이 큰 상황”이라며, “이제 팀 네이버의 일원이 된 포시마크는 네이버의 기술, 사업적 역량을 포시마크에 더해 혁신적인 C2C에 특화된 기술을 개발, 접목하는 등 C2C 서비스 모델의 다음 페이지를 제시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신년 맞이 위시리스트 경품 패키지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KT엠모바일은 고객들이 새해에 이루고 싶은 다짐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패키지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렉트몰에서 월 통신비 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신청 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경품 패키지는 KT엠모바일 고객의 새해 결심을 돕고자 ▲미뤄왔던 여행! 떠나보자 패키지: 여행 상품권 100만원권(10명) ▲새해엔 더 예뻐지자! 뷰티 패키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0만원권+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10명) ▲올해는 갓생 살기! 자기계발 도우미 패키지: 아이패드 5세대+교보문고 기프트 카드 10만원(10명)으로 구성된 3가지 결심 중 응모 가능하며, 당첨 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KT엠모바일은 고객 취향에 맞춰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원픽 혜택 고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 통신비 5천 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3만원 상당의 사은품 및 상품권(▲네이버 페이 포인트 ▲이마트 상품권 ▲3in1 무선 충전기 ▲록시땅 핸드크림 ▲프롬비 가습기 중 택일)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1월 한 달간 친구 초대 이벤트로 친구 초대 1명 당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최대 5명까지) 5명 이상 초대 시 ‘노보텔 애프터눈 티 2인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KT엠모바일 무약정 요금제는 ▲초알뜰 요금제(월 5,5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7GB++(월 17,500원) ▲5G 데이터 충분 20GB/200분(월 24,900원) 등 초저가부터 5G 요금제까지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KT엠모바일 전승배 사업운영본부장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KT엠모바일 고객의 새해 다짐을 이뤄드리고자 위시리스트 경품 프로모션을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제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하여 고객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이번 ‘CES 2023’에서 최신 AI 알고리즘과 유기재료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 ‘QD-OLED 2023’을 통해 폰타나의 화려한 컬러 사진작품을 전시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라스베이거스 앙코르앳윈 호텔에서 운영 중인 전시관에 ‘색채의 언어(Language of color)’라는 코너를 마련,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넓고 정확한 색표현력을 보유한 QD-OLED를 통해 「뉴욕(New York, 1985)」「풀리아(Puglia, 1978)」「이비자(Ibiza, 1992)」등 폰타나의 대표작 10점을 선보이고 있는 것.

프랑코 폰타나는 흑백 사진이 주류였던 1960년대부터 컬러 필름으로 작품 활동을 해온, 컬러 사진의 선구자다. ‘현대 컬러 풍경 사진의 기준’, ‘컬러 사냥꾼’, ‘색감의 마술사’ 등 다양한 수식어를 보유한 폰타나는 섬세하면서도 과감한 대비를 보여주는 색감의 회화 같은 사진을 통해 강렬하면서도 비현실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폰타나의 강렬한 컬러 사진이 가지는 미학적 가치를 화면으로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수많은 색들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색재현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QD-OLED는 기존의 대형 OLED가 컬러 필터로 색을 구현하는 것과 달리 입자 크기에 따라 다른 색을 내는 퀀텀닷(양자점)의 광학 특성을 활용, QD 색변환을 통해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2023년 신제품인 ‘QD-OLED 2023’은 퀀텀닷 입자가 빛을 낼 수 있게 에너지를 가하는 블루 발광원층에 최신 유기 재료를 적용, 빛의 삼원색(RGB) 자체의 밝기를 한 층 더 높였다. 이 같은 화질 혁신을 통해 ‘QD-OLED 2023’은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넓은 색 영역(BT2020 90%)을 지원한다. 어두운 화면뿐만 아니라 가장 밝은 화면까지 실제와 같은 정확한 색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폰타나는 삼성디스플레이와의 인터뷰에서 "창의적인 사진은 단순히 설명하거나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해석을 통해 이상적인 진리를 찾는 과정"이라며 "이것이 나에게 ‘색채의 언어’이며 당신이 QD-OLED에서 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ㅇ..BMW 코리아(대표 한상윤)는 주요 인기 모델의 우수한 판매 성과를 기념해 BMW 5시리즈, X5 및 X6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초저금리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달성한 5시리즈와 국내 수입차 SUV 라인업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BMW X패밀리의 성과를 기념하고 고객에 감사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특히, 고금리 시대에 따른 신차 구매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1% 대 초저금리 상품을 포함해 기존보다 낮은 이자율의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은 신차 구매 고객의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변동 금리가 아닌 고정 금리로 제공되며, 계약 기간 동안 기준 금리가 상승할 경우에도 동일한 이자율이 적용돼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먼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5시리즈 구매 고객이 초저금리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디젤 모델인 BMW 523d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530e는 1.9% 이율을, 가솔린 모델인 520i는 2.9%를 적용받는다.

운용리스나 렌트 이용 고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BMW 스마트 리스 프로그램 또는 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5시리즈를 구매하면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의 월 납입금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SAV 모델 BMW X5 및 SAC 모델 X6는 3~4%대 이율로 구매할 수 있다. 디젤 모델인 X5 xDrive30d 및 X6 xDrive30d에는 3.9%, 가솔린 모델인 X5 xDrive40i와 X6 xDrive40i에는 4.9%의 할부금리가 적용된다. X5 및 X6를 BMW 스마트 리스 프로그램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3년 후 차량 잔존 가치를 최대 63%까지 보장해 월 100만원대의 합리적인 납입금으로 운용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차량 특별 관리 프로그램인 ‘BMW 풀케어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 풀케어 프로그램은 차량 구매 후 최초 1년 간 차체 바디 및 앞 유리 손상, 스마트 키 분실, 휠과 타이어 파손을 보장 한도 내에서 무상으로 복원 또는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한편, BMW 5시리즈 세단은 지난 해 한국에서 총 21,513대가 판매되며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BMW의 SAV 라인업인 X 패밀리는 한국에서 총 33,813대가 판매되며 국내 수입차 시장 SUV 판매 부문 1위를 달성했다.

ㅇ..하만(HARMAN)은 CES 2023에서 진행한 쇼케이스 행사 ‘하만 익스플로어(HARMAN EXPLORE)’에서 운전자 및 동승자 그리고 도로 위 모든 사용자에게 실체적이고 의미 있는 자동차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CES 2023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 버진 호텔(Virgin Hotel)에서 진행되는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는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검증을 거쳐 OEM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신제품들을 시연한다.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시연되는 신제품을 통해 하만은 신기술이 운전자, 보행자 및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보여줄 것이다. 업계 최초로 시각적, 인지적 부하를 측정하여 운전자의 눈의 활동과 심리 상태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레디 케어(Ready Care)’에서부터 브랜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품인 ‘레디 온 디맨드(Ready on Demand)’에 이르기까지 하만이 소개하는 모든 혁신 제품들은 소비자가 현재의 차량뿐 아니라 향후의 차량에서 기대하는 의미 있는 기능들과 기술을 반영하고 있다.

또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공개된 각 신제품은 특정 목적을 위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도 있고 더욱 향상된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통합되어 사용될 수도 있다. 이 모든 기술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하만에서 개발되어 자동차 산업의 엄격한 요구와 기준을 충족했으며 이는 바로 하만이 추구하는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이라는 가치에 부합한다.

하만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크리스천 소봇카(Christian Sobottka) 사장은 “소비자 중심의 자동차 시장은 오늘날 자동차가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한 기대치를 빠르고 급격히 변화시켰다”며 “자동차는 디지털 라이프의 연장선이 되어 집, 직장, 그 사이 어디에서나 우리가 즐기는 동일한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CES 2023의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을 구축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것부터 전자 제품의 혁신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는 것까지, 지금부터 몇 년 후가 아닌 오늘, 하만이 엄선한 기술들이 차량을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우리의 디지털 생활과 물리적 생활을 연결하는 차량으로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ㅇ..레노버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3에서 혁신과 사용자 경험 향상에 중점을 둔 최신 디바이스 및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레노버가 공개한 제품 라인업은 새로운 폼팩터부터 세련된 디자인 및 혁신적인 AI 기술 등 일반 소비자와 기업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선사한다.

레노버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며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목표에 부합하는2050년까지 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자사 ESG 실천 이행을 증명했다. 또한, 제품 및 포장에 재활용 소재 사용 비중을 높이고 디바이스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업계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순환 경제 지원에 주력할 것임을 알렸다.

레노버는 현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강력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첨단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요가북 9i(Yoga Book 9i)는 놀라운 혁신과 프리미엄 스타일 및 다채로운 경험을 위한 성능으로 요가 라인업의 새 장을 열었다. 요가 AIO 9i(Yoga AIO 9i)는 디자인적 혁신을 통해 올인원 데스크톱의 형태를 재정의했다.

레노버는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의 리프레시 버전도 공개했다.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인상적인 성능 구현과 활용성과 생산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함께 공개된 요가 6(Yoga 6) 리프레시 버전 역시 최신형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 개선을 이루었고, 배터리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다.

레노버는 씽크북 플러스(ThinkBook Plus) 제품군의 새로운 혁신 모델을 발표했다. 한 면에는 OLED 패널과 다른 한 면에는 컬러 전자잉크 스크린의 회전식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씽크북 플러스는 회전식 폼팩터로 새롭게 공개됐다. 또한, 고성능 요소들이 적용된 최신 씽크북 16p 4세대(ThinkBook 16p Gen 4) 노트북은 레노버 매직 베이(Lenovo Magic Bay) 모듈형 액세서리 디자인이 적용됐다. 마그네틱 핀 커넥트를 통해 레노버 매직 베이 4K 웹캠(Lenovo Magic Bay 4K Webcam), 레노버 매직 베이 LTE(Lenovo Magic Bay LTE) 및 레노버 매직 베이 라이트(Lenovo Magic Bay Light) 등 악세서리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씽크패드 X1(ThinkPad X1) 노트북은 레노버 커머셜 빈티지 소프트웨어(Lenovo Commercial Vantage software)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한다 또한, 고급 컴퓨터 비전 기술을 통해 비디오 화질을 높이는 레노버 뷰(Lenovo View) 애플리케이션과 협업, 보안 및 디지털 웰빙을 위한 툴이 탑재됐다.

완벽한 게임 성능을 갖춘 PC 및 엑세서리로 구성된 2023년형 레노버 리전 라인업은 PC 게이밍의 표준을 새롭게 정립한 제품으로, 최상의 게임 스코어를 위한 최적의 기술을 제공한다. 2023년 출시 예정인 레노버 LA AI(Lenovo LA AI) 칩은 세계 최초의 게이밍 노트북 전용 AI 칩으로, 레노버 리전 프로 7 및 7i(Lenovo Legion Pro 7/7i) 노트북과 레노버 리전 프로 5 및 5i(Lenovo Legion Pro 5/ 5i ) 노트북에 장착됐다. 레노버 LA AI 칩으로 구동되는 레노버 AI 엔진+(Lenovo AI Engine+)는 시스템 성능 최적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데스크톱의 경우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전용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레노버 리전 타워 7i(Lenovo Legion Tower 7i )와 최대 AMD 라이젠 9 프로세서 및 AMD 라데온 RX7000 시리즈 또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그래픽을 탑재한 레노버 리전 타워 5(Lenovo Legion Tower 5)로 구성된 레노버 리전 타워 라인업을 통해 극강의 파워와 성능을 구현했다.

레노버의 차세대 컨슈머 제품군은 업무와 일상을 모두 지원하는 뛰어난 기술과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최첨단 기능을 갖춘 휴대용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8세대 아이디어패드 프로 5 및 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및 5i, 세련되고 컴팩트한 아이디어센터 미니(IdeaCentre Mini) 데스크톱 및 9인치 태블릿 레노버 탭 M9(Lenovo Tab M9)는 이동 중 디바이스 이용이 잦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든 공간과 장소를 고려해 디자인됐다. 업무나 학업, 창작 활동을 하거나 장거리 여행에도 이번 신제품은 용도와 장소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속도와 기능을 구현한다.

레노버는 디바이스 상태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이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의 편의를 더욱 높이는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 플러스(Lenovo Premium Care Plus)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솔루션에 담아냈다. 종합적 서비스를 통해 차원 높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 우발적 파손 보장, 배터리 보증기간 연장, 레노버 마이그레이션 어시스턴트 및 레노버 벤티지(Lenovo Vantage)의 자가진단 시스템 상태 점검 기능인 레노버 스마트 퍼포먼스 등이 제공된다.

ㅇ..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CES 2023’에 참가해. 의료영상 데이터와 IT 기술을 접목한 의료영상 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 의료 메타버스 기술을 선보여 의료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아이피가 이번 CES 2023를 통해 선보인 제품은 미국 FDA, 유럽 CE 인증 등 해외 주요 인증을 획득한 ▲의료영상 기반 디지털 트윈 구현 AI 소프트웨어 ‘MEDIP PRO(메딥프로)’와 ▲해부학 교육에 특화된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MDBOX(엠디박스)’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의료 솔루션은 의료영상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여 AI 분할과 분석,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메타버스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융합한 결과물”이라며 “CES를 통해 선보인 MDBOX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해부학 구조물에 대한 몰입형 실습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의학 분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MEDIP PRO, MDBOX는 CT, MRI 등 의료영상에 첨단 IT 기술을 접목해 인체 내부 정보를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함으로써 의료 데이터의 효용성과 가치를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회사는 인공지능을 통해 의료영상 내 장기와 병변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3차원 분할, 분석하는 의료 AI 기술을 바탕으로 해부학 구조물을 디지털화 하여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상에서 활용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메디컬아이피는 의료 IT 기술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Cadaver(해부용 사체)를 대체한 해부 실습 교육, 수술 계획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부학 구조물의 햅틱 반응, 내부 장기의 세밀한 움직임 구현, 수술 상황에 맞는 시나리오 연출까지 가능케 하는 등 기술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의료 메타버스 분야 최초로 NVIDIA의 프리미어 파트너(Premier Partner)로 선정되었고, NVIDIA Omniverse를 통한 의료영상의 실시간 디지털 트윈 구현 및 활용 기술을 개발하며 의료영상 기반 디지털 트윈 구현 기술이 보다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빠르게 도입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에 대해 박상준 대표는 “수많은 IT기업이 메타버스 영역으로 산업을 연계, 확장하고자 노력하는 가운데 MEDIP PRO, MDBOX는 의료 분야에 메타버스를 접목한 선도적 제품”이라며 “글로벌 기업의 첨단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CES에 참가해 의료영상 데이터와 IT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 솔루션을 선보여 산업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적 성과를 가시화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ㅇ..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지포스 나우(GeForce NOW)™가 빠른 속도를 넘어 수십억 대의 장치에 지포스 RTX™ 4080급 게임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새로운 고성능 얼티밋(Ultimate) 멤버십 등급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지포스 나우 RTX 4080 슈퍼(Super)POD는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이를 통해 개인 사용자에게 엑스박스(Xbox) 시리즈 X의 5배 이상, 이전 세대 슈퍼POD의 거의 1.75배인 64테라플롭 이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지포스 나우 얼티밋 멤버십은 클라우드 게임의 기준을 높여 그 어느 때보다 로컬 게임 경험에 가까워질 수 있다. 얼티밋 회원은 지포스 RTX 4080 성능을 통해 포탈 위드 RTX(Portal With RTX)와 같은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때 풀 레이 트레이싱 및 DLSS 3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초당 최대 240프레임으로 스트리밍하는 진정한 PC 게임을 최초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가 추가된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게임에서 클릭 투 픽셀(click-to-pixel) 대기 시간을 40밀리초 미만으로 단축하는데, 이는 클라우드 게임에서 최초다.

엔비디아 지포스 수석 부사장인 제프 피셔(Jeff Fisher)는 “엔비디아의 에이다 아키텍처는 그래픽 품질의 큰 도약이며, 지포스 나우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장치와 게이머들에게 RTX 4080 경험을 스트리밍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 얼티밋 회원은 가장 까다로운 게임도 풀 레이 트레이싱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술과 성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지포스 나우 RTX 3080 회원은 얼티밋 멤버십으로 즉시 업그레이드되며, 이달 말 서버 출시가 시작될 때 클라우드에서 지포스 RTX 4080 성능의 모든 이점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다.

얼티밋 멤버십과 함께 도입된 엔비디아 RTX 기술은 클라우드 게임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240fps 모드는 프레임 페이싱(frame-pacing) 기술을 클라우드에 제공해 서버에서 게임 시뮬레이션, 렌더링 및 인코딩 실행을 간소화한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 모니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지포스 나우는 처음으로 클라이언트에 대한 스트리밍 속도를 변경해 리플렉스 지원 게임의 클라이언트 화면에 원활하고 즉각적인 프레임 업데이트를 제공해 총 대기 시간을 더욱 단축한다.

지포스 나우에 제공되는 차세대 RTX 기술에는 지포스 RTX 40 시리즈 출시와 함께 도입된 풀 레이 트레이싱 및 DLSS 3이 포함된다. 이들은 아름답고 영화 같은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하고 AI를 사용해 프레임 속도를 부드럽게 유지한다.

지포스 나우 얼티밋 회원은 세 가지 주요 스트리밍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슈퍼POD는 최대 240fps로 렌더링 및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엔비디아 리플렉스와의 결합으로, 회원들의 게임 플레이는 마치 데스크톱 PC에서 하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4K 게임은 60fps에서 120fps로 업그레이드해 빠른 속도에서 그 이상으로 빨라지고,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3440 x 1440 및 2560 x 1080과 같은 많은 인기 있는 모델을 포함해 최대 3,840 x 1,600 해상도로 처음 지원된다. 얼티밋 회원들은 더 긴 스트리밍 세션, 최고 성능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버에 대한 가장 빠른 액세스 및 세션마다 지속되는 게임 설정을 즐길 수 있다.

지포스 나우는 최근 1500개의 게임이라는 이정표를 넘어섰다. 여기에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및 유비소프트(Ubisoft)와 같은 상위 퍼블리셔의 메가 히트작, 발하임(Valheim) 및 러스트(Rust)와 같은 인기 PC 인디 타이틀, 포트나이트(Fortnite) 및 원신(Genshin Impact)와 같은 100개 이상의 최대 무료 게임이 포함된다. GFN 목요일마다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며, 유비소프트 계정 동기화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회원들은 즉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스템(Steam), 에픽(Epic), 유비소프트 및 일렉트로닉 아츠를 포함한 가장 큰 PC 게임 매장에서 구할 수 있다.

이번주 중으로 회원들은 포털 위드 RTX를 포함해 곧 출시될 가장 큰 PC 게임 일부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DLSS 3의 풀 레이 트레이싱과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재구상된 포털을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해 다시 즐길 수 있다.

얼티밋 회원은 먼드피쉬(Mundfish)와 포커스 엔터테인먼트(Focus Entertainment)의 아토믹 하트(Atomic Heart)용 DLSS 3로 배가 된 성능을 즐길 수 있다. 판타스틱(FNTASTIC) 및 마이토나(MyTona)의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는 올해 말 출시된다. 이때 DLSS 3에 의해 가속화되고 레이 트레이싱 반사로 향상된 세부 세계가 제공될 예정이다. 리크리에이트 게임즈(Recreate Games)와 소스 테크놀로지(Source Technology)의 파티 애니멀즈(Party Animals)에서 사실적인 물리 엔진을 사용해 친구들과 함께 또는 대전하며 스트리밍할 수 있다.

지포스 나우 카탈로그에는 마블 미드나잇 선즈(Marvel's Midnight Suns),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Warhammer 40,000: Darktide) 및 위처 3: 와일드 헌트 넥스트-젠 업데이트(The Witcher 3: Wild Hunt Next-Gen Update), 데스티니(Destiny) 2, 로스트 아크(Lost Ark), 에이펙 레전드(Apex Legends)의 최근 릴리스를 포함해 가장 인기 있는 많은 PC 게임과 무료로 제공되는 대규모 게임이 포함된다.

지포스 나우 얼티밋 멤버십은 신규 사용자 가입 시 월 $19.99 또는 6개월 $99.99에 제공된다. 지포스 RTX 3080 회원의 계정은 이미 현재 가격으로 새 멤버십으로 전환됐다. 새로운 슈퍼POD에서 업그레이드된 지포스 RTX 4080 성능 스트리밍은 이달 말부터 북미와 유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몇 달 동안 계속 출시될 예정이다. 수량은 한정돼 있다. 신규 AT&T 파이버(Fiber) 고객과 적격한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신규 또는 기존 AT&T 5G 고객은 6개월 얼티밋 멤버십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AT&T 게이밍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라이오리티(Priority) 멤버십은 월 $9.99 또는 6개월 동안 $49.99부터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회원들은 RTX ON 프리미엄 리그에 엑세스할 수 있으며, 확장된 세션 길이 및 게임 서버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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