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연타석 홈런'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누적판매 1000만병 돌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연타석 홈런'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누적판매 1000만병 돌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0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의 인기에 이어 ‘별빛청하’도 출시 8개월만에 누적판매 1000만병을 달성하며 연타석 홈런을 쳤습니다. 작년 4월 출시한 ‘별빛청하’의 판매량은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는데요.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큰 호응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5일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VR 스토어 체험전'을 진행합니다. 'CES 2023'에 공개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알리고자 기획한 것인데요. VR 스토어에 선보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애경산업이 ‘친환경 주방세제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하고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세제’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으며 녹색가치를 창출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별빛청하’.[사진=롯데칠성음료]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별빛청하’.[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가 22년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꾸준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출시 8개월여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달성했다.

‘별빛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으로,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탄산 기포에 비유해 맑고 청량한 맛을 표현하는 감성적인 네이밍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후 50일간 150만병이 판매 됐는데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으며, 한때 ‘별빛청하’ 제품 공급이 수요를 못 맞춰 일부 마트 및 주점에서는 일시적 품절로 인해 ‘별빛청하’를 구하기 어려운 품귀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공장 생산설비 투자를 통해 ‘별빛청하’ 공급물량을 지금보다 1.5배 더 확대 생산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청하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 맛과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병 디자인, 기존 청하의 브랜드 파워 등이 ‘별빛청하’의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5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VR 스토어 체험전’을 진행한다.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고자 기획했다. VR 스토어에 선보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70만원대 470L 용량 4도어 냉장고를 50만원대에, 90만원대 65인치 UHD TV를 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하얀 벽체와 자연친화적인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했다. 바다, 오로라 등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가 연출된 공간에 세탁기, TV 등 대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거실 공간에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한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비치한 생활가전관, 자연 속 하이메이드 캠핑 시리즈를 배치한 레저관 등 제품별 특징에 맞춰 공간을 구현했다. 각 구역별 소개 영상은 ‘VR 스토어 체험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해주는 등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버전은 데모 버전으로,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온라인부문장은 “리얼리티 기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가상공간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 제페토에 ‘하이마트 점프앱(Jump In The Mysterious Fridge by 롯데하이마트)’를 오픈했다. 제페토 캐릭터 계정도 꾸준히 운영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서 테크테인먼트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애경산업이 ‘친환경 주방세제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하고 동시에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세제’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으며 녹색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천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항균 물질을 대체한 주방세제 제조 기술(인증번호: GTP-22-01557)’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해당 기술은 천연 추출물 적용으로 합성 보존제를 대체한 친환경 주방세제 제조 기술로 지난 2021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에서 출시한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세제(인증번호: GTP-22-03259)'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세제는 식기의 기름기 제거는 물론 '겨자씨 에센셜 오일 항균 특허기술'을 적용해 99.9% 항균 세정을 도와주는 주방세제이다.

애경산업은 랩신 키친케어 항균 주방세제에 이번에 인증받은 녹색기술을 적용했다. 겨자씨 추출물인 천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합성 보존제를 대체해 화학물질의 사용을 절감했다. 동시에 자사 기존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세정력 및 항균 성능을 구현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환경친화적인 기술 및 제품 출시를 확대해 자원 선순환을 위한 녹색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2022년 ‘인기 위스키’를 대량 확보,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1월 6일-7일 2일간 발베니, 맥켈란을 비롯 2022년 인기 위스키 7종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품목으로 6일에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 스코틀랜드)를 9만9800원에, 발베니 14년 캐리비안캐스크(700ml, 스코틀랜드)를 17만8000원에, 몽키숄더(700ml, 스코틀랜드)를 5만1800원에 판매한다. 

7일에는 히비키 하모니(700ml, 일본)을 13만8000원에, 야마자키 12년(700ml, 일본)을 29만8000원에, 맥켈란 12년 더블캐스크(700ml, 스코틀랜드)를 9만9800원에, 산토리 가쿠빈(700ml, 일본)을 3만9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22년 추석 전부터 협력업체와 사전 기획을 진행했다. 이에 발베니 12년산만 6000병 가까이 준비하는 등 약 1만병의 위스키를 확보, 역대 최대 규모 물량의 행사를 진행한다.

많은 고객들이 기다려 온 인기 위스키는 가격 할인까지 진행한다. 발베니 12년 더블우드는 기존 가격 대비 9% 할인한 9만9800원에, 맥켈란 12년 더블캐스크는 7.5% 할인한 9만9800원에, 몽키숄더는 6000원 할인한 5만1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대형 위스키 행사를 펼치는 이유는 2022년 위스키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는 등 위스키 품절 대란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소주, 맥주 중심이었던 국내 주류 시장에서 2021년에는 와인이, 2022년에는 위스키가 대세 주류로 자리잡았다. 기존까지 도수가 높아 부담스럽게 생각됐던 위스키가 하이볼 등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주류로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실제, 이마트가 2022년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위스키 매출이 전년대비 3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는 작년 한 해 큰 인기를 누렸다. 발베니와 맥켈란은 입점 당일 완판 행진을 벌이기도 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는 버번, 싱글몰트, 테네시위스키 등 다양한 위스키 종류 및 지역을 확대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대형마트에서 보기 어려운 70만원 이상의 고가 위스키도 약 20종으로 확대, 신(新) 위스키 성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마트 고아라 주류 바이어는 “작년 곳곳에서 위스키 품절 현상이 발생, 이에 이마트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드실 수 있도록 새해부터 대규모 위스키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더욱 많은 고객이 상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오는 5일 롯데카드와 함께 ‘롯데마트&MAXX 카드’를 출시한다.

‘롯데마트&MAXX 카드’는 고물가 시대에 나날이 늘어가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롯데마트 및 창고형 할인점 MAXX 이용 시 월 최대 10% 할인 및 병원, 주유, 교통 등 생활 업종 월 최대 5% 할인 등 ‘생활비 다이어트’를 콘셉트로 롯데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카드 소지자는 전국 롯데마트, MAXX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해당 카드 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달 이용금액이 50만원 미만인 경우 결제시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일 1회, 월 5회(월 4995원 한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결제 금액의 5%(일 5000원, 월 1만5000원 한도)를, 100만원 이상인 경우 10%(일 1만원, 월 3만원 한도)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인 ‘제타플렉스’,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병원/약국/동물병원, 주유, 교통, 이동통신, 동영상∙음원 스트리밍 총 5대 생활업종에서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월 2만5000원 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파트 관리비 결제 시에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매월 2000원 정액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에는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롯데마트는 산지에서부터 엄격히 품질을 관리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신선식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카드에 농산/축산/수산을 대표하는 딸기, 삼겹살, 새우 이미지를 적용했다. 카드 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카드 디자인에 걸맞게 롯데마트/MAXX에서 딸기, 삼겹살, 새우 상품 구매 시 다양한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할인 적용 상품과 할인율 상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할인 한도를 최대 2만원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롯데마트&MAXX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달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100만원 이상인 경우 각각 1만5000원/3만원이었던 월 할인 한도를 각 1만원/2만원씩 추가해 월 2만5000원/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달 이용금액에 상관 없이 5만원 이상 결제 건 상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그리고 매월 다양한 ‘롯데마트&MAXX’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용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오는 2월 1일까지는 전국 롯데마트, MAXX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든 딸기 품목 50%, 새우 50%, 삼겹살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장호준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생활비 다이어트’를 콘셉트로 한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롯데카드와 공동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롯데마트&MAXX 카드’ 회원만을 위한 다양한 특가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방문 횟수와 결제 금액에 따라 롯데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고물가 시대에도 ‘건강한 한 끼에 진심’인 고객을 겨냥해 제철 식재료, 식단 관리를 테마로 하는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동시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지금 꼭 먹어야 할 건강 밥상 특집’ 행사를 열고, 제철 신선식품, 밀키트 등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선식품에서는 청정해역 남해안에서 채취한 ‘통영 생굴(250g)’, ‘새꼬막(1kg)’, ‘가리비(1kg)’, ‘바다장어(500g)’ 등을 최대 반값 수준으로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시금치와 봄동, 미나리, 제주산 콜라비, 브로콜리 등 제철 채소를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스마트팜 GAP딸기(500g/팩)’와 ‘서귀포산 감귤(3.8kg/박스)’ 등도 35~37%가량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제철 잡곡/견과류 중에서는 구운아몬드(500g)를 약 40% 할인한 5940원에 선보인다.

이어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즉석밥, 밀키트 등 간편식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밥’ 6종을 정가 대비 최대 2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부산 찐 맛집 - 동백섬 횟집의 동태탕’, ‘여의도 대구탕 맛집 - 오복수산대구의 꽃게 대구탕’ 등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2종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칼집 맛밤(350g)’을 특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스윗밸런스’, ‘샐러딩’ 등 SSG푸드마켓에 입점한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2023 새해맞이 건강관리’ 행사도 연다. 닭가슴살과 채소를 주재료로 한 샐러드 뿐만 아니라 칼로리와 당을 낮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제철 식료품이나 저칼로리 식품 인기가 꾸준한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장보기 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로 2300만원 상당의 고급 홈트레이닝 용품을 출시했다.

국내 웰니스 브랜드 '파운디'의 상품으로 덤벨, 케틀, 벨, 롤러 등의 운동 용품을 가죽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설 선물세트 출시와 함께 해당 브랜드를 현재 서울 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오는 26일까지 팝업으로 운영,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에센셜 박스’로 이동식 가죽 수납함에 케틀벨 2종, 덤벨 2세트 그리고 롤러와 블록으로 구성됐다. 토고 가죽, 명품 패브릭 크바드라트 등의 고급 소재와 원목으로 제작해 운동 기구뿐 아니라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죽 색상은 카멜, 핑크, 화이트 등이며 수납함에 바퀴가 달려 운반이 편리하다.

○..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지난 4일 본사에서 임직원과 고객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새해맞이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김기원 대표는 새해에도 맥도날드 임직원, 협력사, 가맹점주가 함께 고객들에게 최상의 ‘필 굿 모먼트(Feel Good Moment)’를 선사하기 위한 하나 된 노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김기원 대표와 임직원들이 함께 힘찬 새해 출발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기원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계묘년’은 ‘지혜와 도약’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로 올해 한국맥도날드 임직원 여러분도 일과 삶 모두 한 단계 높이 점프하며 더욱 성장해 나가기 바란다”며 임직원들의 행운 가득한 신년을 기원했다. 

이어 “올해도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2023년에는 ‘브랜드 신뢰’와 ‘맛있는 메뉴’라는 성장 동력에 보다 집중하는 한편, 고객 경험의 수준을 꾸준히 높이고 한국맥도날드 비즈니스의 핵심인 ‘피플(직원)’에 대한 유무형의 투자를 더욱 강력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원 대표는 “2023년은 맥도날드가 한국에 진출한지 35주년을 맞는 해”라며, “고객에게 최상의 메뉴와 서비스로 ‘필 굿 모먼트’를 선사하는 동시에 임직원, 협력사, 가맹점주들의 하나 된 노력으로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뤄내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년사가 끝난 후 김기원 대표는 현장에 참석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판매하는 등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품목이나 영역, 취미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디깅(Digging)소비가 유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스포츠 경기 관람권, 아티스트 공연티켓, 문화예술품 등 디깅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여 좋은 받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단독으로 선보여 화제가 된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은 구매 고객 중 약 80%가 MZ세대였다. 또한 테너 존노 콘서트 티켓, 국내외 유명 미술작품 등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경험 공간’을 선호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식사권을 판매하게 됐다.

오는 9일 오후 7시 ‘엘라이브’에서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몽드샬롯’은 영화 스토리텔링 중식당 ‘몽중식’과 뮤지컬 전용 극장 ‘샤롯데씨어터’가 협업해 지난달 오픈한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이다. 뮤지컬에서 영감을 받은 코스 요리를 스토리텔러의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인테리어, 식기 등 테이블웨어, 소품에도 공연 특징을 반영해 고객에게 뮤지컬 무대 안에 있는 듯한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뮤지컬 ‘스위니토드’를 주제로 한 식사권을 약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 위치한 ‘몽드샬롯’에서 현장 생중계 되며, 스토리텔러이자 뮤지컬 배우인 강건 텔러가 직접 출연해 레스토랑 콘셉트, 코스 요리 등을 소개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위니토드’ 관람권(5명)도 증정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이색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17일에는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 굿즈를 판매한다. 오프라인 전시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킨  ‘벨리곰 시팅인형’을 비롯해 2023 시즌 그리팅 세트 등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곰모양 젤리로 유명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전시회 티켓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식사권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MZ세대 소비 트렌드에 맞춘 이색 콘텐츠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 NS홈쇼핑이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해 설 명절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나선다.

NS홈쇼핑은 5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2023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축산물 할인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해 할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NS홈쇼핑의 '2023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 이용 방법은 모바일 앱 또는 PC 행사 안내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기획전 상품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쿠폰은 ID 당 20%,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3주에 걸쳐 차수별로 다운받아 총 3회, 최대 6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차는 5일부터 11일, 2차는 12일부터 18일, 3차는 19일부터 25일이며, 기간 중에만 쿠폰을 다운받고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사업인 만큼, 기존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상품에 따라 더 큰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NS홈쇼핑은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 기간 동안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 사과, 배추, 무, 양파, 밤 등 명절 상차림에 많이 쓰이는 농축산물 약 200여 종을 행사 대상 상품으로 준비했다.

'제주흑돼지 뒷다리살 500gx4팩'(쿠폰적용가 1만2720원), '한우 1등급 불고기 500g+양지 500g'(쿠폰적용가 2만3120원), '친환경 무항생제 신선계란 30알X2판'(쿠폰적용가 1만4320원) 등 국내산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아삭한경북 실속 가정용사과 3kg(쿠폰적용가 9520원), '농협선별 부여 밤 2kg 대'(쿠폰적용가 1만3200원), 경산 건대추 특초 1kg(쿠폰적용가 1만5920원) 등 농산물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을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농축산물 할인대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설 명절에는 NS홈쇼핑에서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더욱 알뜰한 가격으로 장만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6기가 활동을 시작한다.

냠얌즈는 남양유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에서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남양유업 공식 서포터즈다. 1월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 기간 동안 MZ 세대의 관점과 감성을 담아 남양유업을 알리는 활동을 펼친다.

남양유업은 냠얌즈를 통해 MZ세대가 접하기 쉬운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 공헌 프로그램 및 친환경 활동, ▲남양유업의 조직문화와 복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남양유업은 숏폼 콘텐츠(shorts) 등을 활용해 남양유업의 주요 제품들의 특징을 살린 재미있는 콘텐츠도 기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냠얌즈가 제작하는 콘텐츠는 ‘남양유업 서포터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얌즈 6기에 참여하는 남기준 학생은 “직무를 체험하는 기간 동안 회사를 알릴 수 있는 재미있고 참신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다”며 “남양유업의 다양한 활동을 소비자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짧은 기간이나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 남양유업을 알릴 수 있도록 방학 시즌마다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며 “2023년의 포문을 열 냠얌즈의 즐거운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2021년 ESG 경영 위원회를 출범하면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Care&Cure’ 활동을 전개,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와 대리점/협력사 상생 및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중이다.

또한,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유연근무제, ▲PC-OFF제, ▲주택자금 지원, ▲마지막 주 금요일 조기퇴근 등을 시행 중이다. 이 밖에도 ▲문화 예술 강연(Lecture&Culture), ▲각종 서클 활동 및 경조사를 지원하며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G마켓이 여행 카테고리 내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외여행 준비의 필수 단계인 숙소 예약을 돕는 호텔 검색부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 고도화로 새해부터 해외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선 G마켓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 뿐만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개에서 50만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을 개선했다.

불필요한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등 결제 단계를 간소화하고,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위치할 경우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연동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호텔 최대 20만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을 통해 익스피디아에 연동된 호텔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할인해주는 ‘10% 할인쿠폰’,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만원 중복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한 일부 브랜드 호텔 예약 시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0만원 지급해주는 ‘10% 스마일캐시’ 혜택도 있다.
 
아울러 프로모션 페이지 내에 ‘호텔찾기’ 코너를 통해 한국인 평점이 높은 호텔 중 고객이 원하는 여행 콘셉트에 맞는 숙소를 추천해주고, ‘즐길거리’ 코너에서는 인기 있는 패스/현지투어권을 안내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여행 카테고리 해외호텔 페이지 또는 ‘익스피디아’ 프로모션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측해 해외호텔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며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서비스와 가격 모두 경쟁력을 갖춰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설을 맞아 온라인 기획전 ‘2023 설 선물대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23 설 선물대전’은 명절 대표 선물세트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1800여 종의 다양한 식품, 생활용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최근 고금리,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면서 높아진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동원몰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와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의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부터 신선육 전문 브랜드 ‘육백점’의 명품 축산 선물세트 등 동원그룹 계열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마련됐다. 동원몰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밴드플러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월, 수, 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및 10~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몰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5일 저녁 5시부터 설 선물세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최대 58%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10명), 동원선물세트 혼합86호(20명)를 증정한다.

동원몰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는 물론 각종 경품 행사로 구성된 라이브 커머스까지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동원몰을 통해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200호점을 돌파했다.

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1호점으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3년 6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200호점으로 안동중앙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세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메뉴를 단품 2500~5900원, 세트(버거, 감자튀김, 음료) 4500~77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고물가 시대에 한끼 식사로 버거를 즐기려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면서 버거 주 고객층인 젊은 층을 만족시켜 왔던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신세계 그룹 SSG랜더스 야구단과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 야구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도 이끌어 냈다.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NBB 에디션 유니폼 300벌은 판매 1시간 만에 완판됐고, 한정 메뉴로 선보인 버거는 소비자들의 정식 출시 요청에 따라 신메뉴로 출시됐다.

이어 신세계푸드는 KBO리그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손잡고 야구공 모양을 형상화 한 ‘베이스볼 버거팩’을 출시하며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줬다.

고객 접점 확대에도 적극 나섰다. 지난해 2월 사전 주문부터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론칭했으며 11월에는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구입 편의성을 높였다.

이 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메뉴 출시와 색다른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난해부터 가맹점 확대를 시작한 충청지역과 상반기 진출 예정인 호남지역으로 매장을 확장하며 전국구 버거 프랜차이즈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에 충실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3 계묘년 (癸卯年)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신년 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인기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토끼 경찰 캐릭터 ‘주디’를 모티프로 한 것이 특징이다. ‘주디’는 도전을 마다하지 않고 열정 넘치는 캐릭터로, 밝고 희망찬 ‘주디’의 기운을 받아 2023년 새해 소망과 목표를 모두 이루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주디의 달콤초코’는 앙증맞은 ‘주디’의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 한 케이크로, 촉촉한 초코 시트 사이 달콤상큼한 체리 맛 크림을 샌드했다. 영화의 또 다른 캐릭터 여우 ‘닉’과 나무늘보 ‘플래시’ 등을 디자인에 적용한 케이크 입체 받침으로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신년 선물로 좋은 상큼 발랄한 ‘주디’ 롤케이크도 선보인다. ‘산딸기라떼 롤케이크’는 ‘주디’의 큰 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 속에 산딸기 크림과 연유 라떼 크림, 상큼한 딸기잼을 더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을 낸다.

제품 출시 기념 ‘갓생해주디’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2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갓생리스트 미션을 수행하고 필수 해시태그 ‘갓생해주디’와 함께 뚜레쥬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50만 원(1명), 2등 30만원(2명), 3등 10만원(3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 “힘든 환경에서도 열정과 도전의식을 잃지 않는 ‘주디’처럼 2023년 갓생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새해맞이 새출발! 노트북&디지털 세일’을 15일까지 진행한다. 

입학, 입사 등으로 디지털 기기가 필요해진 와우회원을 위해 마련된 ‘새해맞이 새출발! 노트북&디지털 세일’에서는 가성비 좋은 글로벌 디지털 기기를 최대 66% 할인한다. 일부 노트북 상품은 제휴카드로 구매 시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이수스, 델, 레노버, HP, 보스, 브리츠, 주연테크, MSI 등 총 19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기간한정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에는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197만8000원대, 에이수스 세로 회전 모니터 24인치 20만90000원대, HP 2022 파빌리온 15인치 43만9000원대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은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2022년 사랑받은 노트북! 굿바이 특가찬스’에선 지난해 쿠팡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노트북을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별점 5점의 에이수스 2022 젠북 듀오 14 162만1000원대, 별점 4.5점의 HP 2022 파빌리온 x360 14 84만9000원대, 레노버 2021 노트북 15 코어i7 104만90000원대, 델 2021 인스피론 16 코어i7 199만9000원대가 꼽힌다. 

입학·입사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선물추천! 휴대폰&이어폰 액세서리’도 마련했다. 이곳에서 MZ세대에게 선물하기 좋은 트렌디한 액세서리를 모아 선보인다. 누아트 버즈라이브/버즈프로/버즈2 하드케이스 달그네 커플 1만1000원대, 누아트 그라데이션 디자인 휴대폰 하드케이스 1만2000원대, 누아트 스마트톡 4000원대 등 고객 별점 4점 이상 받은 인기 상품들 대표적이다.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브랜드를 모은 ‘가성비 갑 노트북 브랜드 추천’과, 작년까지 고객의 리뷰가 좋았던 상품들을 모은 ‘2022 연말결산 BEST 리뷰 인기상품’ 테마관도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노트북과 디지털 기기가 필요한 입학, 입사 새내기들의 2023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성비 좋은 브랜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설레는 새해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푸르밀 '가나 초코우유'를 단독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가나 초코우유 카톤팩(300ml)이다. 푸르밀이 2005년 출시한 스테디셀러로 2022년 기준 판매량은 1100만개에 이른다.

협업을 통해 hy는 가공유 라인업 확대, 푸르밀은 신규 판매 채널 확보를 추진한다. 가나 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아 젊은 층의 프레딧몰 유입도 기대하고 있다. 

단독 입점 판매에는 hy의 적극적인 요청이 있었다.

hy는 사명변경 이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전환 중이다. 제품 개발, 생산 뿐만아니라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사와 중복되는 사업영역이라도 경쟁력이 높은 제품은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정식품 '베지밀'도 프레딧에 입점했다.

가나 초코우유를 구매하면 고객 요청 장소로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로 전달한다. 학교, 사무실 등에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배송주기 지정도 가능하다. 론칭을 기념해 정기배송 신청 고객에게는 유기농 드링크 ‘루드헬스’ 3종 교환쿠폰을 증정한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장은 “자사몰 프레딧은 지난해 회원수 120만명과 연간 거래액 1100억원을 달성하며 판매 채널로서 경쟁력을 갖췄다”며 “프레딧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가나 초코우유’를 더욱 편리하고 신선하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함께 2023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하며, 1월 15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 포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시행하고, 면접 합격자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최대 3주간 실습 전형을 거친다. 실습 전형 방식은 장애 유형에 따라 진행될 예정으로 이후 최종평가를 거쳐 3월 중에 입사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해온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한 후 지금까지 차별 없는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2023년 1월 현재 기준, 462명의 장애인 파트너들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중 중증은 392명, 경증은 70명이다.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파트너 수는 854명으로 고용률은 전체 임직원 대비 약 4%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고용을 위해 장애 종류와 정도에 관계없이 공정한 채용을 진행하며, 중증 장애인의 실습기간 중 1:1 직무지도원을 배치하여 직무 적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파트너들의 양성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입사 전에는 장애 유형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원활한 적응을 돕고, 입사 후에는 장애인 인사관리 담당 파트너의 수시 면담을 통해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장애인 파트너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도 꾸준히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승진 기회 역시 동등하게 제공돼 중간 관리자 이상 직급의 파트너도 49명에 달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선정하는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2015년, 2018년, 2021년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장애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지난 2020년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강화한 포괄적 디자인 적용 매장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했다. 2021년에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해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의 기금을 적립해 장애인식개선 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스타벅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삼자간 협약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누적 2억 원의 기금을 총 67명의 장애 아동 및 청년의 치과 수술비로 지원한 바 있다.

○.. 하림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2023년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하림이 이번에 선보인 설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냉동 간식세트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 △프리미엄 신선 HMR 세트 △저지방 챔&요리용 육수세트 등 엄선한 하림의 닭고기 제품들을 한데 모아 최대 36% 할인율을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실속까지 챙겼다.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강화한 프리미엄 냉동 간식세트는 △아이들 밥반찬은 물론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정(情)세트’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등 어른부터 아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맛있고 푸짐하게 즐기는 ‘복(福)세트’ △삼계탕부터 냉동 간편식까지 스테디셀러로 구성한 ‘하림 스타터 세트’ △용가리치킨, 돈까스, 떡갈비 등 모든 용가리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용가리어린이세트’가 있다.

맛있고 간편한 몸보신을 위한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는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과 7가지의 건강한 재료를 오래 끓인 후 영하 35도 이하에서 급속 냉동해 갓 끓인 맛을 구현한 ‘하림 삼계탕 세트’ △큰 닭을 푹 고아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살린 ‘하림 닭백숙 세트’ △압도적 크기의 갈빗대와 두툼한 갈빗살을 자랑하는 ‘하림 왕갈비탕 세트’ 등이 있다.

5만원 미만의 실속형 프리미엄 신선 HMR 세트는 △어른들 술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먹고싶닭 선물세트’ △푸짐한 메인 요리로 제격인 맛있고 신선한 양념육으로 구성한 ‘신선하닭 선물세트’ △쫄깃한 토종닭으로 만든 닭주물럭, 훈제 등의 제품들을 모은 ‘토종닭 선물세트’가 있다.

2~3만원대의 저렴한 세트도 준비돼 있다. △100g당 110kcal로 가볍고 맛있는 밥반찬으로도 딱인 저지방 닭가슴살햄 챔 제품이 구성된 ‘3% 챔 세트’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3% 챔 세트 오리지널&할라피뇨’ △맛의 차원을 바꾸는 ‘하림 요리용 육수&치킨스톡 세트’ 등이 있다.

하림 설 선물세트는 ‘하림선물세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에서 구입할 수 있고, 재고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하림의 인기 제품들을 엄선해 소비자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그동안 감사한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가족이나 지인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가 미국 뉴욕주 버펄로에 거주하는 알렉산더와 안드레아 캄파냐(Alexander and Andrea Campagna)씨 부부에게 1년간 BBQ치킨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한다. BBQ는 오는 11일‘1년 치킨 무료 이용 상품권’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캄파냐 부부는 지난 12월 23일 나이아가라 폭포로 향하던 중 갑작스러운 눈폭풍과 폭설로 뉴욕 주 Williamsville에 고립된 한국인 관광객들과 버스운전자 10명을 집으로 초대하고 따뜻한 음식과 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친절을 베풀었다.

BBQ는 낯선 외국인들에게 선뜻 선의의 손길을 건넨 캄파냐 부부의 용기와 선행에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1년간 무료 치킨 상품권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움을 받은 한국인 관광객 일행들은 부부의 환대에 감사를 표하고자 제육볶음, 닭볶음탕 등 여러 한식을 조리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냈다. 캄파냐 부부는 평소 한식을 좋아해 재료와 조리도구를 구비하고 있었다.

캄파냐 부부는 "예상치 못하게 한국에서 온 새로운 친구들과 잊을 수 없는 연말 추억을 만들었다"며 "이 추억을 말미삼아 한국을 방문해 한국 문화와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BBQ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폭설에 고립된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준 캄파냐 부부에게 1년간 무료 치킨 상품권을 증정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컬리는 6가지 딸기를 한 번에 담은 ‘딸기 취향 찾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그 동안 다양한 품종의 제철 과일들을 꾸준히 소개해 온 컬리는 ‘사과’와 ‘치즈’에 이어 ‘딸기’의 다양한 품종을 소개하는 세트를 오는 12일까지 판매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설향, 금실, 설화 등 총 6가지 종류 딸기를 비교해보며 맛볼 수 있다.

설향 딸기는 충남 딸기연구소에서 개발한 품종으로 국내 육성 딸기 시대를 연 대표주자다. 신맛과 단맛의 균형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단단하고 달콤한 맛이 강한 금실 딸기는 경남 농업기술원에서 개발, 로열티를 받고 미국에 수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연핑크빛 설화 딸기는 도드라지는 새콤함, 은은한 파인애플 향으로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딸기 취향 찾기 세트 뿐 아니라 다양한 딸기와 메뉴를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된다.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딸기 카프레제’, ‘딸기 하이볼’ 등 레시피와 ‘몽슈슈 요거베리볼’, ‘뉴욕 펫위치 딸기 브라우니’ 등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식 취향 찾기 세트로 고객분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발굴, 탐구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이 출시 3주 만에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달 포켓몬이 그려진 고소한 호두와 단팥이 어우러진 ‘호두단팥호빵’과 소불고기를 넣어 든든한 ‘소불고기호빵’등 ‘포켓몬 호빵’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제품 내 동봉된 윈터 스페셜 한정판 ‘빅(big)띠부씰’은 SNS 등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의 인기에 힘입어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입 포장된 ‘포켓몬 호빵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우유 커스터드를 넣은 ‘토게피의 순백우유호빵’과 통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은 ‘잠만보의 크리미단팥호빵’까지 2종이다. 제품 속에는 포켓몬 띠부씰이 동봉되어 있어 구매 재미를 더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2000원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포켓몬빵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시즈널한 특성을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초 선보인 포켓몬빵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LG생활건강은 일반 세탁으로 없애기 힘든 황변 얼룩과 세탁 후에도 되살아나는 나쁜 냄새를 없애는 솔루션을 적용한 ‘피지(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에는 지금까지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세탁세제로는 최초로 신기능 ‘디나자임(DNAzyme) 효소’를 적용했다. 디나자임 효소란 땀, 피지, 각질 등에 포함된 사람 몸에서 배출된 DNA성분을 분해하고, 이 DNA 오염물질이 포함된 세균막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기능 효소이다.

DNA오염물질과 세균막은 세탁 후에도 섬유 사이 사이에 남아 있을 수 있어 황변 얼룩과 되살아 나는 쾌쾌한 냄새의 원인이 된다. 

이에 대해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기능 효소 기술이 적용된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를 사용하면 얼룩과 냄새로 발현되는 오염 원인을 미리 분해하고, 섬유 안감에 숨은 황변 얼룩과 깊게 밴 냄새를 없애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인체에서 유래한 오염물질에 강력한 딥클린 효과가 있는 만큼 자주 입는 옷은 물론, 황변과 냄새로 고민되는 수건, 교복, 운동복, 베게, 침구 등의 세탁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잘 빨았다고 생각한 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와 얼룩 그리고 점점 칙칙해지는 옷으로 고민인 고객을 위해 개발된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는 △오리지널 △프레시 2종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8일부터 17일까지 네이버 레드위크 LG생활건강샵에서 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9일 월요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정경미의 방문판매’에서 펼쳐지는 이 제품 라이브 방송에서는 다량 구매, 구매 인증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여러가지 고객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첫 번째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갈릭 버거 세트’와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 등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갈릭 버거 세트’는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에 크리미한 갈릭소스, 바삭한 갈릭칩이 잘 어우러지는 수제버거로 사이드와 음료를 세트로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인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는 깊고 진한 풍미의 블루치즈 소스에 바삭한 양파 튀김, 달콤한 베이컨잼의 조화가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인 세트 메뉴이다.

슈퍼두퍼 론칭 후 최초의 시즌 메뉴로 선보인 ‘갈릭 버거 세트’와 ‘블루치즈 어니언 버거 세트’는 한정 기간 동안에만 맛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세트 메뉴로서 버거 외에 사이드 4종과 음료 4종 중 개인의 취향에 맞는 것으로 각각 하나씩 선택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bhc그룹의 슈퍼두퍼는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글로벌 1호점인 ‘강남점’을 오픈하면서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오픈 이후 트렌디한 버거의 맛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공간이 주는 매력으로 인해 인스타 핫플로 떠오르면서 강남권 신 명소로 급부상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슈퍼두퍼의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국내에서 개발한 시즌 메뉴로, 다이닝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한 끼 식사로 가능한 세트 메뉴로 구성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슈퍼두퍼만의 차별화된 수제버거와 서비스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다이닝 공간으로서 국내 수제버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5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이하 SIRF) 2022’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IRF는 한 해 동안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일궈낸 R&D 성과를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2012년 처음 시작돼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0년부터 오프라인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행사를 중계하는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연구소별 우수 성과와 전략 과제 중심의 발표가 이루어지면, 연구원들은 온라인 중계 영상을 시청하며 댓글을 통해 소통하고 지식을 공유한다. 

삼양그룹은 이번 SIRF 2022에서 18개의 주요 과제를 전시하고, 우수 R&D 사례 2건에 대해 시상했다. 대상은 화학연구소의 ‘이소소르비드 공정 개발 및 상업화’ 과제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의약바이오연구소의 ‘경구 항암제 레날리드 정 제품 개발’이 선정됐다. SIRF 포상은 이익 등 경제적 성과, 회사 경쟁력 기여도, 혁신성, 창조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대상을 차지한 화학연구소의 ‘이소소르비드 공정 개발 및 상업화’ 과제는 글로벌 두 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한 바이오 기반 화학소재 ‘이소소르비드’에 대한 개발부터 양산까지 전 공정에 걸쳐 신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삼양그룹 최초로 식품바이오연구소와 화학연구소의 R&D 융합 연구로 진행된 이번 과제를 통해 삼양그룹은 친환경 분야에서의 스페셜티 소재 개발 및 양산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필요한 기반 소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연구 과제를 주도한 삼양이노켐 류훈 PU장은 “오랜 시간 연구해온 과제의 결실을 맺은 것만으로도 기쁜데 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이소소르비드의 핵심 생산 공정에 대한 특허를 확보해 기술 장벽을 높이고, 소재 적용 범위를 지속 확대해 화이트 바이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에 선정된 ‘경구 항암제 레날리드 정 제품 개발’은 차별화된 퍼스트 제네릭(복제약) 개발로 경구형 혈액암 시장까지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캡슐에서 정제로 제형을 변경하는 기술 노하우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 날 김윤 회장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 심화 속에서 ‘위기 극복’과 ‘미래 성장’의 두 가지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R&D 고도화가 필수적”이라며, △미래 성장 동력 발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R&D 효율화 △오픈이노베이션 및 융복합 기술 발굴을 강조하며 신기술의 조기 사업화를 위한 실행력 제고를 당부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환경기술연구소가 미생물 및 유해물질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ÜV SÜD(티유브이 슈드)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 서정욱 TÜV SÜD Korea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TÜV SÜD 지정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TÜV SÜD(티유브이 슈드)는 전자제품 및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를 제공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소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TÜV SÜD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TÜV SÜD로부터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미생물 시험소와 환경 유해물질 시험소 두 곳이다. 해당 시험소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주요 환경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박테리아 및 곰팡이 항균 성능 평가와 매트리스 제품에서 발생되는 유기화합물에 대한 평가 분석을 담당하는 시험 기관이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앞서 지난 2007년 TÜV SÜD로부터 유럽연합이 제정한 10가지 유해 물질(RoHS)에 대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아 지정 시험소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번 신규 지정 시험소를 포함해 총 3개 분야의 지정 시험소를 보유하게 됐다.

코웨이는 이번 지정 시험소 인정을 통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설비 환경과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환경가전 및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의 위생 품질 검증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을 확보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TÜV SÜD 지정 시험소를 통해 자체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고 국제적 기준의 위생 품질 검증 역량을 입증받았다”며 “앞으로도 강화된 위생 품질과 신뢰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TÜV SÜD 지정 시험소 외에도 KOLAS 공인시험기관, 환경부 먹는 물 수질검사 기관, 미국수질협회 TSP시험소 등 국내외 인증을 통해 공신력 있는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 본판매 행사 기간인 오는 2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굴비·갈치 등 '인기 수산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국내에서 연간 100여 마리밖에 잡히지 않는 '현대명품 참굴비 수(秀)'(350만원, 10마리·35cm 이상), 국내산 참조기에 천일염을 사용한 '현대 영광 참굴비 매(梅)'(71만원, 10마리·25cm 이상), '현대 영광 참굴비 난(蘭)'(58만원, 10마리·24cm 이상), '현대 영광 참굴비 죽(竹)'(30만원, 10마리·22cm 이상), '현대명품 특대갈치'(65만원, 5.6kg) 등이 대표적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