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비상소화장치함' 지원하는 하이트진로, '화재 없는 마을 만들기' 앞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비상소화장치함' 지원하는 하이트진로, '화재 없는 마을 만들기' 앞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안전하고 화재 없는 마을 만들기' 활동을 진행합니다. 전북, 대전 지역 관할 도서 마을 및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지원하는 것인데요. 최근 비상소화장치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이 중요했던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쿠팡이 전통시장의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 및 마케팅을 지원해, 전통시장이 쿠팡의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기회를 얻고 활성화될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맥카페 2022년 누적 판매량 4000만 잔 돌파를 기념해 맥도날드가 19일 아침에 따뜻한 드립 커피를 무료 증정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5일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에 위치한 대둔산에서 하이트진로 전주공장 신민철 공장장(왼쪽), 대둔산 상인번영회 이경재 회장(가운데), 전북소방본부 최민철 본부장(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15일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에 위치한 대둔산에서 하이트진로 전주공장 신민철 공장장(왼쪽), 대둔산 상인번영회 이경재 회장(가운데), 전북소방본부 최민철 본부장(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가 소방청과 함께 재난 취약지역 화재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안전하고 화재 없는 마을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전북, 대전 지역 관할 도서 마을 및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지원한다. 최근 대형 산불과 재래시장, 주택가 화재 등 비상소화장치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이 중요했던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전북소방본부, 대전소방본부, 시장 상인회와 함께하는 이번 지원활동은 전라북도, 대전 지역내에서도 도로가 협소해 소방차 접근이 어려운 전통시장, 산림인접지역, 도서지역 등 10개 지역을 선정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상, 하반기 전국의 화재취약지역에 화재안전장비를 설치하고, 김인규 대표를 비롯한 소방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며 지역 상인회 회원 및 주민들에 화재안전장비 사용법을 알리고 있다. 전국 전통시장 등 총 1200여 곳에 소화기, 화재경보 감지기 등 화재안전장비를 제공했으며, 비상소화장치함도 2020년부터 총 36대를 설치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화재 발생 시 비상소화장치를 활용해 초기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대형 화재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이트진로는 국민의 안전도 지키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이번 기획전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쿠팡이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약 1800만명의 쿠팡 활성고객이 쿠팡에서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대표상품으로는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 있다.  

해당 기획전은 쿠팡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착한상점’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착한상점’은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에서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전문관이다. 

쿠팡은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획전도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관련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하여 전통시장 내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2022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12.16~25, 10일간)’와도 취지를 함께한다. 16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종로구 송현공원에서 ‘2022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린다. 오늘 행사에는 쿠팡을 비롯한 유통사, 소상공인, 관련 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지난 9월 체결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쿠팡의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기회를 얻고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진출을 통한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쿠팡이츠서비스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적응을 돕고 있다. 온라인 판매 방법을 교육하고 쿠팡이츠 입점 절차를 코칭하며, 고객용 쿠폰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쿠팡에 따르면,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년 4개월 동안 전국 106개 시장에서 1300여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1300여 가맹점의 올해 1∼3분기(1∼9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77% 늘어났다. 

○.. 한국맥도날드가 맥카페 2022년 누적 판매량 4000만 잔 돌파를 기념해 오는 19일 아침 따뜻한 드립 커피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맥카페에 대한 고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19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제품 구매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매장 방문 고객에게 따뜻한 스몰 사이즈 드립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 내 프론트카운터 및 드라이브 스루(DT)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각 매장당 한정 수량인 300잔에 한해 커피를 증정한다.

지난 2009년 국내 첫 선을 보인 맥카페는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14%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높은 가성비와 폭넓은 선택지가 꾸준한 인기의 비결인 것으로 풀이된다.

맥카페는 부드럽고 풍미 깊은 100% 아라비카 원두와 매일유업에서 공급받은 신선한 국내산 100% 1A등급 원유로 만든 뛰어난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에는 에스프레소 추출 기반 메뉴들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려 맛과 향을 업그레이드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카페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무료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맛있고 질 좋은 커피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고객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올해 밀키트 판매 트렌드를 분석해 발표했다. 레스토랑 예약 앱(App)이 인기를 끌면서 맛집 방문이 늘어나는 한편, 간편식 소비가 일상화하면서 ‘미식’ 트렌드가 밀키트 카테고리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SSG닷컴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플래그식(Flag食)’이라는 키워드로 압축해 16일 제시했다. ‘플래그식’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과 ‘먹을 식(食)’자의 합성어다. 간편식을 구매할 때 호텔, 유명 레스토랑 상품을 찾는 등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반영했다.

올해도 호텔 간편식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2020년 유니짜장, 삼선짬뽕을 선보이며 호텔 밀키트 대중화를 이끈 ‘조선호텔’ 중식 상품의 인기가 이어졌으며, 특히 삼선볶음밥과 광동식 볶음밥 등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올해 쓱닷컴은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흑삼보양삼계탕’ 등 프리미엄 한식, ‘나가사키 짬뽕’ 등 일식 메뉴를 선출시하는 등 상품을 다각화했고, 현재 총 3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프리미엄 간편식 출시도 이어졌다. 올해 초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을 시작으로 예약조차 힘든 생면 파스타 코스요리 전문점 ‘바위파스타바’의 까르보나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과 해산물 전문점 ‘바이킹스 워프’의 협업 상품 ‘랍스테이크’ 등을 선보였다. 엄선한 재료와 오리지널 레시피를 바탕으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구현해내는 데 초점을 뒀고,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샤퀴테리아 ‘소금집’과 함께 출시한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출시 한 달 만에 카테고리 인기 상품 1위에 오른 것이 대표적이다.

유명 맛집과 협업해 출시한 이마트 PL(Private Label) 브랜드 상품도 큰 인기를 얻었다. 미슐랭 맛집 ‘도우룸’과 함께 내놓은 까르보나라(109%), 순대맛집 ‘리북방’의 레시피를 재현한 순대전골(85%) 등 피코크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SSG닷컴은 이 같은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행사를 연달아 실시한다.

먼저, 28일까지 ‘메리 크리스마스 인 푸드마켓(Merry Christmas in FOODMARKET)’ 행사를 진행한다. ‘바위파스타바’, ‘소금집’, ‘붓처스컷 X 바이킹스 워프’ 등 유명 맛집 밀키트는 물론, 간편식 스테이크와 호텔 베이커리 등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19일부터 31일까지는 홈파티 인기 메뉴 공동구매 프로모션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프로모션을 연다. 행사 상품을 총 3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누적 판매량에 따라 최대 2만원을 SSG머니로 돌려준다. 새벽배송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노티드’ 등과 협업해 만든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MZ세대를 겨냥한 ‘민지의 홈파티 장바구니’ 행사를 전개한다. 레터링 케이크 제작을 위한 재료와 간편식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홈파티용 먹거리를 담은 장바구니를 캡처해 올린 후, 이를 소개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SSG머니 3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미식 트렌드가 밀키트 소비로도 옮겨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플래그식’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었다“며 “신상 맛집과의 협업을 다각화하고 연계 프로모션을 함께 전개해 ‘밀키트 플래그십 스토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토핑 초콜릿 ‘톡핑’이 와인 전문숍 ‘와인앤모어’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홈파티 와인 수요가 증가하면서 함께 곁들일 수 있는 ‘페어링 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몬드, 헤이즐넛 등으로 토핑한 초콜릿 톡핑과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리온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5000개 한정으로 톡핑을 증정하는 한편, ‘톡핑X와인 인증샷’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톡핑과 와인을 함께 즐기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톡핑 1박스와 리델 와인잔을 제공할 예정이다.

톡핑은 수제 바크 초콜릿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초콜릿에 견과류, 씨앗 등 다양한 원물과 그래놀라를 넣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아몬드&그래놀라’와 ‘헤이즐넛&그래놀라’ 2종을 판매 중이며, 지난 11월 패키지 등을 리뉴얼하면서 중량당 가격을 종전 대비 12% 낮춰 가성비도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와인과 어울리는 초콜릿에 다양한 원물이 토핑돼 있어 페어링 푸드로 제격”이라며 “연말을 맞아 톡핑과 함께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보다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마트24가 최근 MZ세대들의 주목도를 높이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글로벌 게임사 넥슨의 대표 MMORPG ‘마비노기’와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통해 이마트24는 마비노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넥슨과의 협업 상품 판매를 통해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 아임e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2500원) ▲ 아임e 가메골 고기/김치/반반 왕만두(3500원) ▲ 아임e 라면스낵 10입(2500원) ▲ 아임e 트레저 라무네 오리지널/리치향(3000원) ▲ PC방 칠리/치즈 핫도그 (2500원) ▲ 함박&김치볶음밥 도시락(5900원) ▲ 고구마무스돈까스 도시락(5300원)으로 총 11종이다.

마비노기 게임 아이템 증정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해당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은 스탬프 1개로 마비노기 기본 아이템을 수령하거나, 스탬프 5개를 모아 마비노기 무제한 통행증/벨테인 엘리트 프리 미션 통행증 상자, 이마트24 특별 보증서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24 X 마비노기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색다른 협업 상품과 콘텐츠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 경험을 실생활로 확장하고 있는 게임사 ‘넥슨’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며 진행됐다.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색적인 게임 협업 프로모션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넥슨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게임을 알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는 마비노기와의 이번 협업으로 추운 날씨 속에 실내에서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게임업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진행하는 것은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해당 고객이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이 이마트24를 지속적으로 찾게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앞서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게임’을 편의점에 접목하여 ‘24BLACK’, ‘미르24’, ‘이마트24 금성점’ 등의 팝업 스토어 오픈과 협업 상품 판매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며 협업 기준을 확장하는 가운데 오프라인을 통한 MZ세대 소통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글로벌 게임사인 넥슨이 시너지를 발휘해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적인 협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굳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GS25가 올해 히트 상품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새로운 시즌 2 상품을 공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고객들에게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메이플스토리’ 콜라보 상품의 시즌2를 오픈했다. 15일에 메이플스토리 빵 5종을 먼저 선보이고, 이달 20일에 스낵 5종과 젤리 2종 등 10여 종의 상품을 추가 출시한다.

메이플스토리 빵 시즌1 상품은 누적 판매 수량이 약 1000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GS25의 대표적 캐릭터 빵 상품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시즌2 상품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포장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상품의 종류, 캐릭터 스티커까지 업데이트했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핑크빈’, ‘슬라임’, ’돌의정령’ 등 대표 캐릭터를 포장 패키지에 적용하고, 상품은 모카초코칩케이크, 애플패스츄리, 바나나크림샌드, 씨앗호떡, 레드초코팬케이크 등으로 변경했다. 가격은 각 1500원이다.

캐릭터 스티커는 고객 분석을 통해 전면 교체했다. SNS 및 게임 대화방에서 많이 언급 되는 캐릭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98종의 새로운 캐릭터 스티커로 확대 운영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스티커를 수집하는 즐거움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GS25에서 이달 20일부터 스낵 5종, 젤리 2종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의 메이플스토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인기있는 캐릭터로 포장 패키지를 디자인 했다. ‘돌의정령의초코콘’, ‘예티의갈릭새우칩’, ‘핑크빈의딸기별’, ‘슬라임의카라멜치즈스틱’, ‘주황버섯의계란과자’ 스낵류와 ‘예티의과일젤리’, ‘핑크빈사우어젤리’ 등 상품에는 스티커가 아닌 색다른 82종의 딱지를 동봉해 새로운 아이템을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GS25는 2003년부터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메이플스토리가 고객에게 추억을 상기시키고, 새로운 캐릭터 스티커, 딱지에 대한 수집욕을 불러 일으키며 10~30세대 고객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달 20일 GS25 도어투성수점에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꾸며, 스페셜 패키지 상품 및 캐릭터가 그려진 카푸치노를 판매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메이플스토리 팬덤에게 이색 경험도 제공한다.  

시즌2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번째 이벤트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상품(빵, 젤리, 스낵 등)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 대상으로 스탬프를 제공한다. (인당 최대 60개), 스탬프 3개 적립 시 마다, 메이플 몬스터 티켓 쿠폰 1개가 생성되며, 티켓을 모아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두번째 ‘주황버섯 피규어 SET’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상품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제공하는 스탬프를 20개 모으면, 피규어 세트를 선착순(9500명)으로 받을 수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부문장은 “GS25는 넥슨과 함께 시즌1 콜라보 상품을 개발한 이후,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우리동네GS월드’를 오픈 하는 등 협력의 폭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시즌2 상품은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과 색다른 재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돕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고객사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의 미스터리 쇼핑은 내부 임직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해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매장을 방문하고 서비스를 평가하는 컨설팅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이다. CJ프레시웨이가 이 같은 솔루션을 진행하는 까닭은 가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고민을 덜어주고, 궁극적으로는 이들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미스터리 쇼핑은 2011년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까지 참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총 38개, 가맹점 수는 1450여 곳에 달한다. 실제 미스터리 쇼핑에 참여한 고객사가 매장 내 고객 동선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 불편 사례가 감소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약 2년간 중단됐던 미스터리 쇼핑을 올해 재개하면서 한층 더 발전된 컨설팅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매장 환경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총 3가지 항목으로 종합 평가를 진행하고, 이중 고객 서비스 평가는 손님 안내부터, 메뉴 주문, 결제 과정까지 심도 있게 이뤄진다. 조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결과에 따라 고객사별 개선점을 도출하고, 맞춤형 서비스 매뉴얼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삼겹살 전문점 ‘제줏간’의 전국 가맹점 47곳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을 진행했다. 제줏간은 가맹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CJ프레시웨이에 미스터리 쇼핑을 의뢰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조사원으로 외식 관련 전문 인력을 약 50명 선발하고 18일간 전 가맹점의 서비스를 직접 경험했다. 이후 제줏간 매장 특성에 따른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했으며, 제줏간은 이를 바탕으로 가맹점 대상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미스터리 쇼핑은 식자재 유통 고객사 컨설팅을 담당하는 CSC(Customer Success Consulting)팀에서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교육, 공간 컨설턴트, 셰프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CSC팀은 미스터리 쇼핑 외에도 매장 공간, 메뉴,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의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사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제줏간 점포관리자는 “가맹점 관리와 사업 확장에 있어 가맹점들의 품질관리가 중요한 요소인데 CJ프레시웨이의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생각지 못한 개선점들을 찾아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강화 차원에서 올해 CSC팀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미스터리 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키워갈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서초구가 16일 오전 11시 주최하는 ‘2022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 참석한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이 참석하는 ‘2022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는 서초구가 주최하는 기부자 예우 행사이다. 서초구 관내 민관 추천 우수기부자로 지정 기탁 및 따듯한 겨울 나기 성금 기부자, 일대일 결연후원자중에서 추천기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NS홈쇼핑을 비롯 100인의 기부자 및 기관 관련자가 초대됐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연간 7000만원의 후원금을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 센터에 지원하고 지난 6년 동안 총 4억3000만원을 전달해왔다.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연주가와 화가로서 활동하며 문화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는 사업에 사용됐다. 21년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 화가 3명의 전시회 ‘리듬정원’을 진행한바 있고, 올해는 장애인가족 및 주민들이 함께 공유하고 힐링 할 수 있도록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후원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온 기업의 진정성을 알아주시고 NS홈쇼핑을 100인의 기부자로 추천해준 기관과 서초구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해 나가고, 우리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원 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가 소비자의 인식 속에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넣기 위해 우유팩의 측면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펼친다.

남양유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가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를 담는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의 새로운 주제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환자들이 겪는 차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은 지난 10월 진행한 제2회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우수작 표어를 캠페인 메시지로 활용했다. ‘잠깐의 떨림이 영원한 차별이 되지 않도록 따뜻한 울림에 동참해 주세요’라는 내용으로, 다른 질병에서도 나타나는 발작과 떨림 증상으로 인해 뇌전증 환자들이 겪는 차별을 바로잡는 메시지다.

디자인이 반영되는 제품은 ‘맛있는우유 GT 진짜 속 편한 락토프리’ 900ml로, 캠페인의 의미를 더욱 살리고자 보라색 패키지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정했다. 보라색은 신경 과흥분 상태를 진정시키는 ‘라벤더의 색’으로도 불리우며, 전세계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상징하는 대표 색상이다.

남양유업 CSR팀 정재웅 대리는 “뇌전증 환자들이 겪는 차별과 불편한 시선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면서, 제품을 활용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뇌전증에 대한 차별과 오해의 시선이 사라질 수 있도록 소비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02년부터 20년째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생산해 온 남양유업은 뇌전증 인식 개선과 환자 지원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최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한 ‘같이 걸을래’ 세 번째 챌린지를 마쳤고, 오는 18일까지 뇌전증 인식 개선과 지원법 입법 동의를 위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퍼플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관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Win·Winter Festival)’에 참여해, 쿠폰 제공과 B마트 기획전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중기부가 개최하는 행사다. 

배민은 윈·윈터 페스티벌을 맞아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기획전을 준비했다. B마트에서는 16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디저트 간식과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하겐다즈 딸기 파인트 아이스크림(473ml)’은 40% 할인한 9300원, ‘데르뜨 by 매일두유 99.9롤케이크(110g)’는 20% 할인한 3120원, ‘더베이커스테이블 독일식 하드롤(4개)’은 15% 할인한 5100원, ‘하우쎈스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는 1만5990원 등이다. 또한 해당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배민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음식 주문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착한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가맹점주와의 상생 협력이 우수하다고 선정된 가맹 본부들이다. 참여 브랜드는 ▲달토끼의떡볶이흡입구역 ▲또봉이통닭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바르다김선생 ▲생활치킨&생활맥주 ▲고피자 ▲죠스떡볶이 등 총 7개이며,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1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중기부가 마련한 소비 촉진 행사에 매년 참여하고 있는 배민은 올해도 좋은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은 물론 소상공인 분들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요기요는 신규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요기붙어라’ 팝업스토어를 다음달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달 시작한 ‘즐기고 싶을 때 요기 붙어라’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옮겨와,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의 즐거움을 누구나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요기요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테마를 ‘레트로 상점’으로 정하고, 요기요의 브랜드 가치인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판치기딱지게임 ▲플린코게임(Plinko, 사다리게임) ▲신년운세뽑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여기에 브랜드 컬러인 케이팝레드 색상의 대형 조형물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별도로 마련된 포토부스를 통해 특별한 연말 추억도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현장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요기요 이모지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와 요기요 할인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요기요 이모지는 요기요의 초성을 눈과 코로 상징해 다양한 즐거움을 표정으로 시각화한 것으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요기요 앱을 다운받아 인증하기만 하면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는 코엑스몰 내 영화관 부근에 위치해 영화를 즐기는 고객들도 즐거움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장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요기요 스티브 조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요기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면서 “풍성한 즐길 거리에 한정판 선물까지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올 연말 따뜻하고 즐거운 추억을 요기요와 함께 가득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지난 11월부터 ‘즐기고 싶을 때 요기 붙어라’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며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주제로 요기요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진행해 오고 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매장을 열고 호텔급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지난 15일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빕스 프리미어’ 콘셉트의 송도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빕스 송도점은 테크노파크역 인근 복합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에 약 200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인천1호선 역세권이자 주거단지, 쇼핑 시설, 대학교가 밀집된 중심 상권에 위치해, 송도 지역에 빕스 프리미어의 특장점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빕스 송도점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스테이크다. 250도까지 달군 황금색 놋접시에 스테이크를 올려 마지막 한 점까지 최상의 맛과 온도를 유지하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참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힌 ‘스모크 우드박스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우드파이어 그릴’에서 불 맛을 입힌 바비큐와 각종 가니쉬, 즉석에서 스팀으로 조리하는 해산물도 눈길을 끈다. 와인과 맥주, 각종 치즈와 핑거푸드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와인&페어링존’도 마련돼 있다.

매장 인테리어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창문 밖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 할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창가석을 집중 배치했으며 10인 이상 수용 가능한 단체룸도 보유해 연말 연시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주점, 부산W스퀘어점 등 지역 주요 거점에 빕스 프리미어 매장을 차례로 오픈하며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송도점 오픈을 통해 이 일대에 빕스 스테이크 전문성을 확실히 알리고 지역 대표 외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쿠티크(COOTIQUE)는 COOK과 BOUTIQUE의 합성어로 세계의 다양한 면 요리를 모티브로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누들 부티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쿠티크 브랜드의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삶은 건면으로 생면과 유사한 직선형태의 면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신제품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비프 등 원물감을 살린 큼직한 후레이크를 풍성하게 넣어 보임성과 식감을 더했고, 별첨 조미유로 양파의 풍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맛, 식감, 풍미 모두 기존 짜장라면과는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물에 삶아 건조시키는 새로운 건면 제조방식을 통해 프리미엄 건면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 ‘빅썸바이오(대표 박지예)’가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

빅썸바이오는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총장 권순기, 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 정재우)과 지난 12월 12일에 ‘호흡기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의 연구를 위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호흡기 건강 소재에 대한 파트너십 체결로 연구 속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호흡기 건강에 유효한 신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육성하는 것을 연구 목적으로 한다. 

이번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통해 빅썸바이오는 국립경상대학교 기능성식품연구실 연구팀(허호진 식품공학과 교수)보유한 인위적인 미세먼지 주입 방법 또는 간접적 염증 개선 방법이 아닌, 환경적 만성 노출이 가능한 독자적인 연구모델로 효능평가를 연구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로 시장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는 “최근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방적 측면에서 관리하지 않으면 호흡기 질환의 유병인구와 사회적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이를 현실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천연물 소재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국민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유통 플랫폼 전문회사인 빅썸바이오는 R&D, 기획, 마케팅, 제조·운영 등 사업 전반의 경험과 역량을 갖춘 경영진과 파트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초고령화시대를 대비한 기능성 소재에 포커스를 맞추고 연구를 진행중이다. 또한, 현재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 규제특례 대상 사업자로 선정돼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 제품들로 긍정적이고 건강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빅썸바이오는 식약처의 호흡기건강에 대한 개별인정형 가이드라인이 출간된 이후 관련 신규 허가가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동물실험을 통해 기관지 내 알레르기성 염증개선이나 항산화능 개선, 세포실험을 통한 총 염증세포수(total inflammatory cell)의 감소 등 염증관련 바이오마커가 개선됨을 확인하는 연구 진행을 통해 호흡기 건강에 대한 신소재 개발을 신속히 완료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올해 9월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로 편입된 빅썸바이오는 향후 기술이전을 통해 호흡기 건강을 위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솔루션, 스트레스, 우울증 등 현대사회의 고민을 극복해 건강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한 초석을 만드는데 연구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라네즈 뷰티&라이프 연구소(LANEIGE Beauty & Life Lab)가 어제(15일), 안티에이징을 주제로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국을 포함한 1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라인 학술대회(Webinar)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노화 사슬 타겟 기술: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패러다임(Aging-Chain Targeting Technology: New Paradigm of Anti-aging)’을 주제로 한다. 심포지엄에 참가한 국내외 연구자들은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기술과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성분인 ‘레드 플라보노이드™(RED flavonoid™)’에 관해 학술적 관점에서 논의했다.

카이스트(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조광현 교수는 ‘시스템 생물학을 이용한 차세대 안티에이징 연구’를 주제로, 오랜 기간 이어온 다양한 안티에이징 연구 노력과 최근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했다. 아모레퍼시픽 상해연구소 슝쯔(熊智) 수석연구원은 ‘피부 노화 추적 관찰 연구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피부 노화 가속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박안나 수석연구원은 ‘퍼펙트 리뉴 세럼에 탑재된 혁신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박 수석연구원은 “라네즈에서 내년 1월 출시하는 신제품은 주름 세럼, 탄력 세럼, 광채 세럼을 하나로 합쳐 정밀한 3층 표적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세럼”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인민해방군 공군 의료센터 탠얜(田燕) 부주임은 ‘중국인 피부 노화 특징 및 화장품 효능 평가’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 좌장으로 참석한 서병휘 라네즈 뷰티&라이프 연구소장은 “이번 글로벌 심포지엄은 피부 노화와 관련한 깊이 있는 연구 성과와 뛰어난 기술력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고민하는 피부 문제에 대해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1994년 첫 안티에이징 제품을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지속해서 혁신적인 노화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작년에는 라네즈 뷰티&라이프 연구소를 설립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에 따른 피부 고민 해소와 즐거운 뷰티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라네즈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고, 피부와의 연관 관계를 연구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소비자가 상품 기획이나 생산에 직접 참여한다는 의미의 팬(Fan)과 소비자(Consumer)를 합한 팬슈머(Fansumer) 트랜드가 확산되는 요즘,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명품향수향을 구현한 섬유유연제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를 출시했다.

LG생활건강과 이마트가 공동 기획한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는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선호를 반영한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의 향기 연구소인 센베리 퍼퓸하우스의 전문 조향사가 최신 향 선호 트랜드를 바탕으로 한 명품 향수 향기를 구현해 이마트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향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여기서 가장 높은 선호를 받은 △블랑쉬 머스크 △프레쉬 버베나 △플로라 피치 3가지 향을 상품화 했다.

팬슈머라는 단어 그대로 고객의 취향과 니즈가 그대로 반영됐고, LG생활건강 향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섬유유연제인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고급스러운 명품향이 돋보인다. 특히 기존 섬유유연제 대비 퍼퓸(향수) 성분을 40% 강화*해 향이 진하고 풍부한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향이 오래 지속된다.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는 수(水) 생태계를 교란하는 미세플라스틱 향기 캡슐을 넣지 않고,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트리클로산, 트리클로카반 등 11가지 보존제도 첨가하지 않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는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취향이 적극적으로 반영됐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보다 차별화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3종 명품향수향을 높은 싱크로율로 구현한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는 이달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젼남 여수의 주요 상권으로 떠오르는 웅천지구에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신규 출점한다. 

아웃백은 16일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지구에 위치한 웅천롯데캐슬마리나 2층에 ‘여수웅천점’을 신규 출점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아웃백의 86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선보이는 ‘여수웅천점’은 여수시의 주요 상권이자, 웅천지구 내 핵심입지로 손꼽히는 웅천동 일원에 자리해 인근 대단지 수요 및 마리나 항구의 관광 수요를 모두 수렴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여수웅천점’이 입점한 웅천롯데캐슬마리나는 세계적인 도시계획 트렌드인 워터프런트 조성으로 남해 바다의 오션뷰가 주는 고급 해변 휴양지의 여유로움과 도심의 편의성이 공존하는 입지로, 아웃백의 입점 전략인 몰 중심의 리로케이션 및 신규 입점 전략에도 부합하는 장소다. 

뿐만 아니라, ‘여수웅천점‘ 인근에는 대단지를 비롯해 율촌 1산단,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의 다양한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대규모 주거지 배후 상권이 혼합, 향후 여수 지역 최대 규모의 해변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입지다. 

‘여수웅천점’은 총 196석 규모로 아웃백 고유의 모던 클래식한 인테리어에 오션뷰의 전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장 입장과 동시에 시원한 전면 유리창에서 보이는 남해 바다는 여수웅천점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인테리어로, 매장 내 모든 공간에서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통창으로 설계됐다. 

테이블은 총 47개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개별 룸을 별도 마련해 소규모 가족 모임을 비롯한 비즈니스 미팅까지 가능해 ‘여수웅천점’이 여수 웅천 지역의 새로운 모임 공간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여수지역에서 주목받는 상권인 웅천지구는 남해 바다, 해변공원, 마리나 항으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이국적인 고급 휴양지와 도심의 세련됨이 공존하는 지역”이라며 “여수웅천점은 전남지역 거점 확대와 더불어 여수 웅천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내방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웃백은 이번 ‘여수웅천점’을 포함해 전국에 86개의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딜리버리 전용 매장과 일부 레스토랑을 포함한 약 100곳의 매장을 통해 배달 주문으로 보다 편하게 아웃백을 즐길 수 있다.

○.. 롯데제과가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경영전략과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펴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년 상반기까지의 활동을 담았다.

올해 7월 이뤄진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 이전까지의 ESG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정보를 정리했다. 보고서는 기업 소개, 사업 소개, ESG 전략,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부록 등 총 7개의 챕터로 구성했으며, 롯데제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영구 롯데제과 대표이사는 CEO 메시지를 통해 “롯데푸드와의 합병을 통해 지속가능한 종합 식품 선도사로 도약하고, 가치사슬 전반에서 기후 변화 리스크를 고려하여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는 ESG 경영 의지를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번 보고서에서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710t’, ‘친환경 패키징 프로젝트의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영등포공장 히트펌프 도입을 통한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무설탕 브랜드 제로 출시’, ‘제1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수상’ 등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3개년 간의 ESG 주요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지표에 따라 작성되고, 제3자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정확도와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 및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영문 보고서도 공개하고 있다. 

롯데제과 ESG팀 담당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방면으로 진행된 롯데제과의 ESG경영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롯데제과는 ESG경영 추진 현황과 그 성과를 적극 공개해 이해관계자와 계속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진행하는 2022년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으며,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 ESG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ESG경영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달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BBQ앱(자사앱)에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 치킨) 등 6종 주문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황금요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자소만 치킨은 출시 1주일 만에 일 판매 1만개를 달성했으며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제품 자소만 치킨을 추가해 '황금요일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황금요일 3000원 할인쿠폰’은 매주 금요일, BBQ앱 내 쿠폰함에 ID당 1회 자동 발행되며, 금요일에 한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적용 메뉴는 자소만 치킨, 자소만 치킨(순살), 자소만 치킨(콤보),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순살), 황금올리브 치킨 속안심으로 총 6종이며 다른 할인 쿠폰과는 중복 사용할 수 없다.
0
BBQ 관계자는 “황금요일 3000원 프로모션이 진행하는 매주 금요일은 평소 대비 주문량이 2배 이상 늘어난다”며 “BBQ 치킨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022년 불우이웃돕기 후원자 및 유공자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불우이웃돕기 후원자 및 유공자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사회적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과 경제적 지원 등을 통해 사회복지구현에 헌신한 후원자, 기업, 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유니클로는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후원 및 자원 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아동 후원 문화 및 의식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유니클로는 지난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하고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3천여명의 아동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10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본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조리가 간편한 즉석 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아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건강식 비율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이 균형 잡힌 식사로 보다 건강한 일상을 누리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지역 사회에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왔다. 특히, 유니클로는 미래의 주역으로 활약할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16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 행사에는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등 대회 관계자들과 전기 우승자 박정환 9단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프로 바둑기사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대진 추첨식을 진행했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바둑계의 최고수인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지는 권위 있는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우승 트로피와 상금 5천만원이,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천만원이 주어진다.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2023년 1월 2일 본선 첫 대국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입신최강’을 향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첫 대국은 내년 1월 2일 오후 7시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이번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국내 최고의 바둑기사들이 최상의 기량으로 펼치는 멋진 대국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우리 바둑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16일 오전 10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과천시 꿀벌마을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과 존경의 연탄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올해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1만933장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과천시 꿀벌마을과 인천 학익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각각 6000장, 4933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특히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랑의 연탄나눔 댓글 이벤트’의 참여 기부 수량인 연탄 2850장과 AK LOVER 회원들의 활동 포인트를 환산해 구매한 3083장에 애경산업이 5000장의 연탄을 더 해 나눔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사랑의 연탄나눔 댓글 이벤트’는 사회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댓글 1개당 5장의 연탄이 기부되는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이다.

애경산업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매년 연말을 맞이해 15년째 우리 사회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을 위한 연탄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임직원과 꿀벌마을 주민자치위원회, 통일미래연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의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나눔이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2020년 연말 처음 선을 보인 ‘쿠팡 뷰티 어워즈’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올 한해(1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판매된 쿠팡 뷰티 로켓배송 제품 중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은 52개 카테고리 별 △베스트 △라이징스타 △뷰티랩’s픽으로 총 154개다.  

수상 제품은 2차에 나누어 공개되며, 지난 12일 스킨케어·클렌징·남성케어·뷰티소품 부문 제품을 1차로 공개했다. 오는 19일에는 메이크업·향수·네일 부문 제품을 2차로 공개할 예정이다. 

주목할만한 제품으로는 ▲크림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미스트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클렌징세트 부문 베스트, 라이징스타, 뷰티랩’s 픽 3관왕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폼 세트’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등이 있다. 전체 수상제품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이번 어워즈를 기념해 수상 제품을 비롯한 관련 뷰티 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와우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주는 추가 할인 쿠폰도 발급받아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지난 2021년 연말 뷰티 어워즈, 2022 상반기 뷰티 어워즈에 이어 연말 결산으로 이번 ‘2022 쿠팡 뷰티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뷰티데이터랩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는 2023년부터 송미선·육경건 공동 대표 체제에서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 전환을 통해 급변하는 여행시장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경영성과를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의 단독 대표 체제는 2008년 이후 15년 만이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매니징디렉터앤파트너로 활동했던 송미선 대표는 2020년 3월 하나투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송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의 위기를 여행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기회로 삼고자 새로운 CI와 브랜드 슬로건을 도입했다. 그리고 고객이 여행에만 집중하는 새로운 여행 '하나팩 2.0',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고객과 약속한 여행을 보장하는 '개런티 프로그램', 안전한 여행의 새로운 기준 'SAFETY&JOY(안심여행 서비스) 등 고객 중심형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2023년에는 여행업계 압도적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며,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에서 상품과 서비스 고도화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