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T&G, ‘릴 에이블’ 전국 주요 도시 편의점 2만 개소서 만난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KT&G, ‘릴 에이블’ 전국 주요 도시 편의점 2만 개소서 만난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의 판매처를 13일부터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합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을 탑재해 주목을 받고 있는 '릴 에이블'은 출시 후 오프라인의 경우 서울에서만 구입이 가능했는데요. 13일부터는 4개 광역시와 세종,수원,성남 등 주요 도시 편의점 1만1095개 소가 추가돼 릴 에이블의 판매처는 전국 약 2만 곳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한편 가장 경제적으로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이달 말로 종료됩니다. 트레이더스는 지난 10월 4일 클럽 멤버십 도입 후 매출도 상승세를 탔는데요. 회원들에게 높은 혜택으로 멤버십 전용 상품을 선보이자, 회원수가 점차 늘고 구매 금액 등의 지표가 상승하면서 회원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 결제금액)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매트리스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의 판매처를 오는 13일부터 전국 주요 도시 2만여 곳으로 확대한다. 사진은 ‘릴 에이블’ 제품 이미지.[사진=양현석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의 판매처를 오는 13일부터 전국 주요 도시 2만여 곳으로 확대한다. 사진은 ‘릴 에이블’ 제품 이미지.[사진=양현석 기자]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달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의 판매처를 오는 13일부터 전국 주요 도시 2만여 곳으로 확대한다.

지난 11월 16일 출시된 ‘릴 에이블’은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를 포함해 서울 편의점 8500개 소에서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 달 30일에는 전국 주요 233개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됐다.

오는 13일부터는 4개 광역시(부산,인천,대구,광주)를 포함해 세종,수원,성남 등 주요 도시 편의점 1만1095개 소가 추가돼 릴 에이블의 판매처는 전국 약 2만 곳으로 늘어난다.

KT&G는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1종과 ‘릴 에이블(lil AIBLE)’ 4종을 출시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편의점의 경우 릴 에이블 4종 중 블루와 화이트 컬러 2종이 판매되며, 릴 미니멀리움과 릴 스토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한 릴 에이블의 모든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는 릴 에이블 프리미엄 20만원, 릴 에이블 11만원이다.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발급받은 할인 쿠폰을 적용할 경우 각각 16만7000원, 9만90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G 관계자는 “‘릴 에이블’은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사용 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예정보다 빠르게 판매처를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멤버십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이 이달 말 종료되는 가운데 멤버십 도입 후 트레이더스 매출이 상승세를 탔다.

트레이더스는 지난 10월 4일 가입 고객에게 추가 혜택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오픈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회원수 47만명을 확보했다.

멤버십 도입 전인 1~9월 트레이더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신장률은 1.8%에 머물렀지만, 멤버십 도입 후인 10~11월 두 달 동안은 매출이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실적 상승이 가능했던 이유는 회원들에게 높은 혜택으로 멤버십 전용 상품을 선보임에 따라, 가입 회원수가 점차 늘고 구매 금액이나 상품수 등의 지표가 상승하면서 회원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 결제금액)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트레이더스의 10월 4일(멤버십 오픈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상세 매출 분석에 따르면 멤버십 회원의 객단가는 작년 동기 대비 21% 늘었다. 이는 멤버십을 가입하지 않은 고객 객단가와 비교해 55%나 높다.

특히 트레이더스의 강점인 신선식품을 포함한 식품류의 회원 객단가는 동기간 작년 대비 25% 늘어났다.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혜택 상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고객 수요와 가격 혜택이 큰 ‘빅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트레이더스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10개의 빅웨이브 아이템을 높은 할인율로 한번에 선보였으며, 해당 기간 각 상품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최고 2.5배 상승하기도 했다.

대표 빅웨이브 아이템이었던 ‘국내산 미박삼겹살 리테일팩’의 경우 팩당 5000원 할인하자 고객 수요가 몰리며 20억 이상의 물량이 판매됐으며, 이에 전년 동기 대비 돈육 전체 매출이 10%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삼겹살 리테일팩의 경우 평균 할인금액이 3000원이지만 이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자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이다.

10월에 선보인 위스키 신상품 ‘에반 윌리엄스 보틀드 인 본드(BIB)’도 1L 대용량 상품을 회원가 3만9980원에 판매하자 10~11월 기간 동안 1만4000병이라는 높은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에 동기간 위스키 매출은 전년 대비 80% 상승, 주류 전체 매출도 21%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다.

한편 가장 경제적으로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이달 말일 종료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가입 시 ‘연회비 할인 프로모션’과 ‘2만4500원 상당의 웰컴쿠폰 지급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각 프로모션의 대상 고객은 전국 매장과 이마트앱 내 트레이더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 종료를 앞두고 트레이더스는 회원 혜택을 더욱 높이고자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트레이더스의 대표 인기 상품 할인전에 돌입한다.

클럽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호주산 냉장 곡물 갈비찜(2kg/팩)’을 1만원 할인한 4만9800원에, ‘울스타 알파카 블렌드 이불(싱글/퀸)’을 각각 3만원 할인한 6만9800/9만9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제주 감귤(5kg, 박스)는 2000원 할인한 1만2780원에, ‘레고스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490g*3입)’은 4000원 할인한 77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혜택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고객 발길을 이끌고 매출 상승을 일으켰다”며, “이달 말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종료되며 오는 1월부터 TR캐시 적립 등을 통해 회원 대상 혜택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쾌적한 수면환경 조성을 위해 12월 31일까지 ‘매트리스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트리스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6년 의무약정 시 월 최대 5천원, 3년 의무약정 시 월 3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지난 10월 선보인 매트리스 ‘마이드림’은 독립된 스프링과 9존 고밀도 프로파일폼이 조합된 탑퍼분리형 매트리스이다. 통기성과 신체압력 분산이 우수한 ‘9존 고밀도 프로파일폼’을 적용,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체형에 맞춰 9구역으로 폼의 밀도를 다르게 구성해 전신을 섬세하게 지지해준다. 또한 각각의 독립된 스프링으로 옆 사람에게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해 수면 중 흔들림 없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털 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청호 케어마스터가 4개월 마다 방문해 전문 케어 장비와 친환경 제품을 이용해 매트리스를 관리해준다. 총 7단계로 진행되는 서비스는 ▲오염도 측정 ▲프레임 케어·워싱 ▲바디·사이드 케어 ▲진드기 기피제 코팅 ▲UV(자외선)스틱살균 등으로 구성됐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담당하는 SC부문 조완국 부문장은 “최근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며 매트리스 렌털을 망설이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좋은 조건으로 혜택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연말 막바지 세일에 총력전을 펼친다.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명품, 패션 전문관이 총출동해 12일부터 18일까지 '온앤더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각 전문관에서 겨울 시즌 상품 및 연말 선물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12월부터 연말 분위기가 고조되며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침체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됐지만, 연말을 맞아 뷰티와 패션 등 겨울 상품과 선물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12월 첫 일주일 간(12/1~7)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말 선물로 인기가 높은 '화장품/향수' 매출이 전년대비 30%, 목도리, 장갑 등 '패션 잡화' 매출은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1월말부터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겨울 아우터 판매가 호조를 띄며 ‘명품 의류’와 ‘남성/여성 의류’ 매출도 각각 50% 증가했다.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명품, 패션 등 각 전문관은 올해 마지막으로 고객 수요를 잡고자 동시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온앤더뷰티 위크'에서 홀리데이 에디션을 포함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브랜드별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최대 1만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한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정품 및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입생로랑의 '엉크르드 뽀 쿠션'과 '캔디글레이즈듀오', '따뚜아쥬 꾸뛰르 벨벳틴트' 등 구매 시 캔디글레이즈 립스틱 정품을 증정하며, '맥 러스터 글래스 립스틱 듀오' 구매 시 정품 립스틱 '레이디 데인저'를 증정한다. 디올과 겔랑에서도 모든 구매 고객 및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에서는 '해피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프라다, 몽클레르 등 인기 명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겨울 시즌 인기 아우터인 '몽클레르 클로에'를 360만원대에, '맥케이지 딕슨 다운 붐버 블랙 패딩'을 93만원대에 판매한다. 선물 인기 명품으로 '구찌 GG시마 토트백'을 120만원대에, '버버리 클래식 체크 캐시미어 스카프'를 57만원대에 판매하며, 비비안웨스트우드, 스와로브스키 등의 주얼리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패션 전문관 ‘온앤더스타일’에서는 지난 한 달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남성, 여성, 슈즈, 언더웨어 등을 포함해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 50개를 선정하고, 관련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과 엘포인트 3000점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롯데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행사기간 매일 오전과 오후 10시에는 타임세일을 열어 라코스테, 헤지스, 플라스틱아일랜드 등 아우터와 인기 겨울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연말 시즌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과 나를 위한 선물 등 패션과 명품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이라며, “롯데온이 올해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명품, 패션 등 전문관이 총출동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한만큼 ‘온앤더위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이 위 건강은 물론 장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위솔루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위솔루션’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풀무원다논이 약 2년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 2019년에 선보인 ‘위솔루션’은 출시 1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멀티솔루션 발효유로써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리뉴얼된 ‘위솔루션’은 양배추, 매실, 울금에 100% 국내산 천마까지 사용해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천마는 풀무원다논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무주의 특산품으로, 풀무원다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 성분 업그레이드는 물론 지역 경제와의 상생까지 도모했다.

100년 전통 발효유 세계 1위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으로 장 건강은 기본으로 챙길 수 있으며 이번 리뉴얼로 프로바이오틱스 투입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2배로 늘려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현대인들이 걱정하는 이슈들 중에 하나인 당 함량 부분까지 고려해서, 맛있고 간편하게 챙기지만, 당 함량을 25% 낮춰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바쁜 일상으로 위와 장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좋은 성분은 늘리고 당은 낮춘 ‘위솔루션’ 리뉴얼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다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SSG닷컴은 12일부터 유아동 · 뷰티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 위주로 구성한 행사를 일제히 실시하며 연말 기프트 수요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원더풀 홀리데이 위드 SS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뷰티, 유아동 유명 브랜드부터 홈파티 먹거리, 트리, 가랜드 등 겨울 시즌 장식용품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한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일정 금액 이상 장보기 서비스(쓱배송/새벽배송) 을 이용하거나 선물하기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할 경우 조선호텔 숙박권, 커피 교환권, SSG머니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도 동시에 연다.

같은 기간 ‘더 기프트 가이드 매지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ID당 1장씩 준다. 연말 행사라는 점을 고려해 ‘휴고보스’, ‘가니(GANNI)’, ‘르라보’, ‘디오르뷰티’, ‘베베드피노’, ‘허먼밀러’ 등 백화점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인기 브랜드 뷰티 상품 위주로 구성한 ‘홀리데이 뷰티 박스’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아동 의류부터 선물용 완구 상품까지 다양한 유아동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메리 리틀 SSG’ 프로모션도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고객에게 SSG머니 5천원을 지급한다. 대표 상품으로 ‘헤지스키즈’, ‘닥스키즈’ 의류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헬로카봇’, ‘메카드볼’, ‘터닝메카드’ 등 인기 완구 상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 관련 리뷰가 3천건이 넘으면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만원을 기부하는 ESG캠페인도 동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는 12월 15일부터 내년(2023년) 1월 1일까지 ‘선물하기로 쓱- 마음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원을 주며, 명품/럭셔리, 홍삼/건강식품, 호텔/외식 쿠폰, 가전/디지털 등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다양한 테마의 기프트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배경은 홀리데이 시즌과 연말을 앞두고 있는 만큼 기프트 상품 수요가 큰 폭으로 뛰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2021년) 12월 한 달 간 쓱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75%, 직전 달(11월)과 비교했을 때 55% 가량 높아지는 모습이 나타났다. 이러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는 올 연말까지 이어져, 지난 11월 한 달 간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동일 기간보다 45%, 이달 1일부터 7일까지는 관련 매출이 20% 늘며 우상향 그래프를 그렸다. 선물하기 대표 카테고리인 뷰티에서는 립스틱, 핸드워시, 핸드크림 등 5~10만원대 ‘스몰 럭셔리(Small Luxury)’ 연관 상품 구매가 꾸준하게 일어났으며, 유아동에서는 양말, 내의 등 잡화부터 모빌, 인형 등 완구까지 다양한 품목이 고르게 판매됐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연말을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팝업을 진행해, ‘뤂덕(잔망루피 덕후)’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캐릭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유아동 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캐릭터 굿즈들이, 최근에는 MZ세대까지 확대됨에 따라 그 인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14년 이후 연평균 약 8%의 신장률로 성장해, 올해는 2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잠실월드몰에 2019년 12월 ‘브롤스타즈’’ 팝업을 진행해 한 달간 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9월에는 ‘지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국내 유통업계의 캐릭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은 12월 15일부터 12월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잔망루피’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Holiday with Zanmang Loopy(홀리데이 위드 잔망루피)’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의 부테마는 ‘크리스마스에 뭐하나뤂? 우리 가족 모두 잠실에 모인다뤂’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텐츠들을 선보여, MZ세대는 물론 연인 및 아이 동반 가족단위 고객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먼저, 잠실 ‘잔망루피’ 팝업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인형부터 문구류,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들을 총 망라해 한 자리에 선보이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첫 팝업인 만큼 ‘잔망루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산타 모자를 쓴 ‘루피’가 작은 손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안고 있는 ‘산타루피 인형’과 롯데월드타워 배경의 ‘잔망루피’ 일러스트가 각도에 따라 신비한 오로라 빛을 내는 ‘홀로그램 타워 엽서’로, 이번 팝업에서만 매일 10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인형’, ‘망토 담요’, ‘2023년 포스터 캘린더’, ‘육공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등 ‘잔망루피’ 신상 굿즈 27종도 이번 팝업에서 처음으로 공개해, ‘잔망루피’ 팬들을 중심으로 큰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잔망루피’를 활용한 약 50평 규모의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설치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MZ세대가 이번 팝업의 주요 고객인 만큼, 약 90여 평의 팝업 공간 중 절반을 대형 포토존으로 조성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트리, 스노우볼, 벽난로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재들을 바탕으로, ‘산타 루피’, ‘눈사람 루피, ‘루돌프 루피’ 등 크고 작은 ‘잔망루피’ 조형물들이 조화를 이뤄 ‘잔망루피’의 크리스마스 세계관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준다.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안겨줄 이벤트와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잔망루피’ 팝업에서 촬영한 인증샷을필수 해시태그(#잔망루피, #잔망루피팝업스토어, #롯데월드몰)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잔망루피 떡볶이 스낵(평일)’ 또는 ‘잔망루피 보성홍차 아이스티(주말)’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잔망루피 아크릴 스탠드’ 또는 ‘잔망루피 금속 뱃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잔망루피’는 일명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캐릭터로, SNS에서 ‘해-삐(Happy)’, ‘루다닥(루피+후다닥)’ 등의 유행어와 함께 다양한 밈(Meme)을 탄생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잔망루피’의 머리 위에 돋아난 두 가닥의 머리카락을 손가락으로 형상화한 ‘루피 피스’가 새로운 사진 포즈로 유행하기도 했다. 또한, 학교 및 사회생활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잔망루피’ 특유의 익살스러움으로 표현한 ‘짤(이미지)’들이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잔망루피’ 굿즈 구매 고객의 90%가 18세부터 33세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이번 팝업은 MZ세대의 핫 아이콘인 ‘잔망루피’의 첫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만큼, 단순 굿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잠실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주는 No.1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재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는 2년 연속 단기간에 완판되며 겨울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오리온은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등으로 접수된 소비자의 재출시 요청을 적극 반영해 올해에도 한정판 출시를 결정했다.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는 홈파티가 많은 겨울 시즌에 맞춰 초코파이를 ‘홀리데이 디저트’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촉촉하면서도 진한 쇼콜라 케이크에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크랜베리 3가지 베리잼과 쇼콜라시럽으로 채운 마시멜로를 더해 상큼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버건디 컬러와 이색적인 비주얼로 SNS 인증 문화를 즐기는 젊은층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바나나’에 이어 ‘딸기’, ‘수박’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색다른 맛과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오리지널 포함, 총 24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해피베리쇼콜라가 홀리데이 디저트로 인기를 끌며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며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먹으며 따뜻한 정(情)을 나누는 데 제격”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지난 9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2년 CCM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7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아 ‘명예의전당’에 헌액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gement)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기업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로 2년마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인증 받아 꾸준한 개선과 실천을 통해 7번째 인증을 받고, 12년간 인증을 유지해왔으며 금번 ‘명예의전당’에 올랐다.

NS홈쇼핑은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기본 경영전략방향으로 정하고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가치실현 기업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내부위원 4명과 외부위원 6명으로 구성된 제1기 ‘소비자 불만처리위원회 출범(20년)’, ‘디지털 컨택센터 선진화 시스템구축(20년 5월)’을 통해 서비스 선진화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시각장애인 등록 및 주문서비스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을 위한 앱 설치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소비자만족도를 높여왔다. 소비자 신뢰에 부합하기 위해 품질안전관련 노력을 이어왔으며, 업계 유일한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고,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우수판매 업체인증(21년)에 이어 ‘무니켈 안전기반 확산 공로를 인정 받은 바(22년)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임직원 모두가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CS강령 이행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을 인정받고, 뜻을 함께 해준 협력사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에 힘을 얻어 ‘CCM인증 명예의전당’ 헌액으로 이어지는 훌륭한 성과를 얻었다”며,”앞으로도 NS홈쇼핑은 CCM인증 명예의전당에 오른 고객중심경영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중심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다이어리 에세이 ‘돈 워리, 비 벨리’ 출간을 기념해 지난 10일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사인회를 진행했다.

‘벨리곰’ 다이어리 에세이는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벨리곰’의 세계관에 맞춰 매일 쓰는 다이어리를 통해 일상 속에 행복을 주자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벨리곰’이 직접 선정한 12개의 해시태그 키워드와 힐링 메시지를 비롯해 네 컷 만화, 깜짝 카메라 화면 밖 비하인드 컷 등으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내용들로 구성됐다.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 팬사인회에는 시작 전부터 ‘벨리곰’을 보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실제로 보니 더 귀엽다.’, ‘서점에 왔다가 우연히 벨리곰을 보게 되서 너무 좋다’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크고 놀라운 재미와 선한 영향력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주고 있다. 

지난 4월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계기로 국내 캐릭터 붐을 일으킨 이후 오프라인 전시, 팝업 스토어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며 독자적인 브랜드로 발돋음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 남양유업 세종공장이 사회공헌 활동 ‘온기나눔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과 마을회관에 난방비를 지원했다. 남양유업 세종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성금을 모아 지난 9일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난방비 600만원을 지급하였고, 이를 지역 마을회관 8개소와 고령자 가정에 지급한다.

남양유업 세종공장의 ‘온기나눔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관내 세종시 장군면사무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지난달 연탄 나눔 활동을 시작으로 ▲난방비 후원, ▲독거노인 겨울 이불 지원, ▲성탄절 취약계층 아동 선물 전달, ▲지역 학생 장학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양유업 세종공장 이창원 공장장은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희망과 상생의 메시지를 전하는 남양유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G마켓이 연말연초 선물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지상 최대의 선물마켓’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주요 지상파, 케이블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커머스 채널, 영화관 등에 CF 형태로 노출된다. 캠페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와 엘프가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로 손쉽게 원하는 모든 것을 선물한다는 스토리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G마켓에서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선물 메시지 카드도 작성할 수 있다. 배송지 설정은 구매자와 받는 사람 모두 입력 가능하며, 선물 받는 사람은 후기 작성과 감동카드 보내기를 할 수 있다. 선물은 3일 이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배송된다.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을 돕기 위해 G마켓 메인 페이지 상단에 ‘선물하기’ 전용관을 신설하는 등 전면 노출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다. 전용관에서는 시즌별 주요 프로모션을 안내하고, △모바일쿠폰 △뷰티/향수 △패션/잡화 △건강/식품 △도서/음반 △e-상품권 △키즈/토이 △전통주 △게임기 △태블릿 등 주요 선물을 카테고리화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따듯한 연말 △생일 축하 △임신/출산 △결혼/집들이 △위로/응원, △합격/취업 △기념일 등 원하는 테마에 맞는 선물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실속 구성템 △시즌 한정템 △선물 포장 △FUN한 선물 등 ‘지금 가장 추천하는’ 선물과 서비스를 안내하고, 가장 많이 찾는 e쿠폰 카테고리별 ‘베스트 선물’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영역도 있다. 

오는 31일까지 이용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물 구매가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가격 혜택을 극대화해 구매 부담은 낮추고, 크리스마스 등 테마 선물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서비스 이용법을 안내하고, 30% 이상 할인된 오늘의 특가 상품과 테마 선물,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천해주는 코너를 운영한다. 프로모션 첫 주 특가 상품으로는 애착인형, 슈트세트, 점퍼 등 ‘아기를 위한 선물’, 영양제, 비타민 등 ‘모두에게 좋은 선물’, 케이크, 커피, 외식권 등 ‘연말 파티선물’, 도서까지 다양하다. 

같은 기간 매일 평일 오전 10시부터 일 3500개 한정으로 아메리카노 1개 선물 시 선물하는 고객에게도 1잔을 증정하는 ‘1+1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할리스, 메가MGC 브랜드 커피를 제공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쿠퍼’를 증정하는 파격 경품 행사도 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선물 수요가 가장 높은 연말을 맞아 편리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알리는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며 “손쉽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선물을 주고받으며 뜻깊은 한 해 마무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딸기 시즌을 맞아 국산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딸기 4종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품종인 ‘설향’부터 쉽게 만나보기 힘든 ‘금실’, ‘장희’, ‘설화’ 등 희소한 품종까지 한데 모아 30% 할인 판매한다.

딸기 라이브 방송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컬리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1시간 동안 재배 농가에서 마켓컬리 딸기 담당 MD가 직접 당도와 품질이 뛰어난 네 가지 품종의 딸기를 소개한다. 신선도가 특히 민감한 딸기는 배송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딸기가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산지 수확부터 고객 집 앞까지 도착하는 과정이 상세히 설명될 예정이다.

컬리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명산지 한판 설향 딸기 500g’ 상품을 30% 할인한 8330원에 판매한다. 유명한 산지에서 시기별로 가장 맛있는 딸기만을 선별해 단맛과 풍미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마켓컬리의 설향 딸기는 당도, 크기 등 다양한 기준의 품질 구분 중 오로지 특 상품만 취급한다.

단단한 과육과 달콤 상큼한 과즙이 인상적인 ‘금실’ 품종의 컬리 금실 딸기 500g 상품 역시 30% 할인한 1만2530원에 선보인다. 얇고 길쭉한 모양에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산청 장희 딸기 350g’은 1만3930원에 구매 가능하다. 두 상품 모두 시중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품종들이다. 

연핑크빛 ‘설화 딸기’도 만나볼 수 있다. 눈이 내린 듯한 색감과 은은한 파인애플 향이 매력적이다. 가격은 30% 할인한 6930원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딸기 상품들은 샛별배송 지역에서만 주문이 가능하며, 한정수량으로 1인당 2팩씩만 구매할 수 있다.

김홍주 컬리 커머스 MD는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가장 맛있는 시기에 수확해 주문 다음날 바로 전달 드리기 위해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위해 희소가치 있는 상품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신라호텔은 올겨울 다양한 미술활동을 할 수 있는 '키즈 아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키즈 아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는 전문 강사와 함께 키즈 라운지에서 아트 클래스를, 부모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며 온 가족이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미국식 경험 중심 예술교육으로 유명한 키즈 아트 스튜디오 '리플그라운드'와 함께 진행한다. 

그림책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미술 활동을 할 수 있는 '키즈 아트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발달 단계와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선생님이 생동감 있게 그림책을 읽어 주고, 책 내용과 연계된 미술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운다. 수업은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모님들에게는 온전한 휴식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더한다.

'키즈 아트 프로그램'은 월별, 요일별로 다르게 구성되며, 12월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 맞추어  '눈사람 그리기', '겨울 리스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기' 등을 진행한다.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 매주 일요일~목요일에는 모든 투숙객이 키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12월 25일은 제외)

체크인 당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키즈 라운지는 12월 한정으로만 꾸며지는 특별한 겨울 장식으로 아이들을 맞이한다.

서울신라호텔의 ‘키즈 아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리드앤플레이 키즈(Read&Play Kids)’ 패키지는 클래스 시간(15시 또는 17시)에 따라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1박), △ 그림책 스토리텔링 & 아트 클래스 참여(소인 1인), △5층 키즈 라운지 이용, △신라베어(1개), △엑스트라 베드 1개(가능 시 제공)가 포함되며, 12월 31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및 12월 25일에 이용 가능하다.

○.. 11번가가 오늘(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해-삐 크리스마스’ 행사를 연다. ▲파티용품 ▲선물(스마트디지털, 명품, 리빙) ▲푸드(밀키트, 간편식) ▲패션잡화 ▲장난감 ▲여행/공연티켓 등 총 6개 테마 내 1000여 개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계속되는 외식물가 상승 여파로 레스토랑 대신 집에서 홈파티, 혼파티(나홀로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11번가는 ‘홈마카세’ 트렌드로 인기가 높아진 프리미엄 식재료 등을 산지 생산자와 협업해 선보인다. 감태, 단새우, 초밥 등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우니’, ‘손질 단새우’, ‘알배기 열빙어’부터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캐나다산 라이브 랍스타’, ‘레드 킹크랩’, ‘감바스 밀키트’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최근 인기가 높아진 과일 이색 품종인 ‘스태비아 방울토마토’, ‘태국산 남독마이 망고’, ‘킹스베리 딸기’ 등도 선보인다.

최근 SNS에서 유행 중인, 굵은 뜨개실로 직접 만드는 뜨개 가방 ‘자이언트 얀’ DIY 만들기세트, 캐롤과 함께 춤을 추는 ‘춤추는 트리’ 등의 이색 제품부터 ‘크리스마스 쌀케이크 만들기 키트’, ‘홈파티 무알콜 칵테일’ 등 홈파티를 위한 제품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디지털/가전’ 추천 선물로는 ‘오큘러스 퀘스트2’, ‘LG시네빔’, ‘갤럭시워치4’, ‘삼성전자 85인치 QLED TV’,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PS5 그란 투리스모 7 스탠다드 에디션’,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등을 엄선했다.

12월이 연중 최대 성수기인 ‘장난감’, ‘공연/티켓’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들도 모았다. 11번가가 ‘장난감’, ‘공연/티켓’ 카테고리의 지난해 월별 거래액 비중을 분석하니, 12월 비중이 연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연/티켓’ 카테고리의 12월 거래액은 월 평균 대비해 3배, ‘장난감’ 카테고리 거래액은 2배 높았다.

‘장난감’ 테마에서는 11번가 MD가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 인기 예감 브랜드로 선정한 ▲’레고’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장난감 브랜드 ‘브루더’ ▲여아 인기 캐릭터 완구 ‘캐치티니핑’ ▲‘뽀로로’, ‘타요’ ▲국민 육아 완구 ‘피셔프라이스’ 등의 다양한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인욱환 장난감 MD는 “올해는 ‘어른이(키덜트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조립블록 ‘레고’나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장난감 ‘브루더’ 등이 크리스마스 인기 장난감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티켓’ 테마에서는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 공연,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공연, ‘프리다 칼로 사진전’ 등 연말 연시 가족, 연인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티켓을 판매한다.

○.. 아모레퍼시픽이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2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2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차원이 다른 역대급 혜택’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행사는 최대 쿠폰과 최저가 혜택, 선착순 기획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T우주와 함께하는 2022 아모레 뷰티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아모레몰 베스트 제품을 구매하면 우주패스 life 구독권을 증정한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함께하는 ‘아세페 릴레이 라이브’는 아모레몰과 그립에서 동시 시청과 구매가 가능하고 권혁수, 최정윤, 최희, 이솔이 등 브랜드 찐팬으로 구성된 셀럽들이 출연하며 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획 상품으로는 아모레몰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뷰티, 헤어, 티, 건강기능식품 등의 아모레퍼시픽 대표 상품들로 구성한 캘린더는 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아모레몰은 인기 웹드라마 ‘짧은대본’과 협업으로 제작한 아모레 세일 페스타 쇼츠 영상을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짧은대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디비전 김경연 상무는 “이번 세일 페스타는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연중 최대 규모의 행사”라며, “내년에도 더욱 발전된 형태의 e커머스 세일 페스타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청소년 미혼한부모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 ‘드림어게인’과 잠재력 있는 청소년이 환경 제약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게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꿈키움 장학’의 참가자를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CJ나눔재단은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로서 온라인 사회공헌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환경에 놓인 사회취약계층의 아이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지원 프로그램은 ▲청소년 미혼한부모의 실질적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특기 및 학업 우수 청소년을 지원하는 '꿈키움 장학' 총 두 가지로, 오는 1월 15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먼저 '드림어게인'은 체계적인 교육지원 및 경제지원과 함께 문화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위소득 80% 이하인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미혼모 및 미혼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연 2000만 원 한도의 학업∙직업교육 장학금이 지원되는 ‘교육지원’뿐 아니라 창작 활동으로 자존감과 협동심을 향상시켜주는 ‘문화동아리’ 활동 등이 제공되며, 특히 올해는 '드림어게인'을 발판 삼아 자립에 성공한 청소년 미혼한부모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선후배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나눔의 선순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꿈키움 장학'은 예체능, 기술 등 ‘특기’와 ‘학업’ 분야에 재능과 잠재력을 가진 지역아동센터 내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과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중등 3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의 청소년들 중 진로 계획이 명확하고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청소년 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학비, 교육지원비, 물품 구입비 등을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원의 장학금과 더불어 진로 및 진학 교육, 심리상담 등 다방면의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특기 분야의 장학생에게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맞춤형 멘토링과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진로 설계를 돕는 등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참가자 모집부터 새해의 지원 사업들이 본격 시작될 예정으로, 특히 새해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면 행사들을 재개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더욱 풍성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 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이어가 ‘문화꿈지기’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23년 신학기에 앞서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책가방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빈폴키즈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토끼 캐릭터 ‘빙키’를 모티브로 한 시리즈 상품을 선보였다.

반짝거리는 소재와 오로라 컬러 스팽글 디자인으로 사랑스럽고 트렌디한 ‘스팽글 빙키’, 책가방 앞쪽 포켓에 깜찍한 빙키와 타이포로 디자인하고 오로라 컬러 배색으로 차별화한 ‘러블리 빙키’, 무지개 컬러 패턴에 책가방 앞쪽 전면이 반짝 반짝하고 화려한 스팽글과 장식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오로라 빙키’, 그린/퍼플 등 솜사탕 컬러에 투명한 하단 포켓 안에 반짝이는 소재로 은하수를 표현해 움직일 때 마다 반짝이며 시선을 잡는 ‘솜사탕 빙키’ 등이다.

빙키 시리즈 책가방은 모두 브랜드 고유의 레이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성장기 아이들의 인체 곡선을 살린 입체적 등판으로 충격흡수, 무게 분산, 통기성, 안정성, 착용감 등을 보장한다. 보온∙보냉 기능의 포켓은 물론 멜빵 부분에 3M 반사판을 적용해 야간 활동 시 안전 사고를 예방하도록 했다.  

또 빈폴키즈는 단색 컬러의 캔버스 소재와 가죽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나야나’ 책가방과 브랜드 시그니처인 체크 패턴과 자전거 로고를 멋스럽게 적용한 ‘프리미엄 체크’ 책가방 등을 내놨다.

빈폴키즈의 ‘23년 신학기 책가방은 라이트 핑크/퍼플/그린/블랙/네이비/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고, 가격은 8만9000~14만9000원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지난 시즌부터 차별화된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태도가 형성되면서 트렌디하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책가방이 주목받고 있다”며 “신학기를 앞두고 설레는 마음의 부모와 아이들이 책가방 구매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빈폴키즈는 ‘23년 신학기 책가방 출시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구매 후 베스트 포토 후기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700명을 선정해 다용도 폴리백을 증정한다.

○.. 롯데칠성음료가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한정판 델몬트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굿즈는 1980~1990년대 냉장고 한 편을 지키던 추억의 델몬트 유리병과 사랑스러운 산리오캐릭터즈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한정판 델몬트 굿즈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4가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4가지 세트로 출시됐다. ‘헬로키티 세트’를 포함해 모든 굿즈 제품은 ‘델몬트 오렌지주스100’ 250mL 미니병 6개와 캐릭터별 라벨 스티커 12장, 캐릭터 특유의 디자인과 컬러로 표현된 플라스틱 상자에 담긴 점이 특징이다.
 
특히 뉴트로 열풍으로 인기를 끈 델몬트 병의 디자인과 그립감을 그대로 재현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마이멜로디 세트’에는 캠핑장에서 활용 가능한 마이멜로디 나무 쟁반이 추가로 구성됐으며, ‘쿠로미 세트’에는 쿠로미 키링과 파우치, ‘시나모롤 세트’에는 편안한 휴식을 돕는 시나모롤 쿠션과 담요가 포함돼 산리오 캐릭터를 좋아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판 델몬트 미니병은 12월 13일부터 코스트코, 산리오 러버스 클럽, 시나모롤 카페 등에서 판매된다. 미니병과 굿즈 세트는 롯데칠성음료 직영몰인 ‘칠성몰’, ‘칠성살롱’과 ‘텐바이텐’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굿즈는 옛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감성적인 델몬트 미니병에 산리오캐릭터즈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다채로운 색감으로 담아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1983년 국내 출시된 델몬트는 40년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 국내 대표 주스 브랜드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선보인 델몬트 미니병 굿즈는 작년 9월 출시와 동시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으며, 인기에 힘입어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 쿠팡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도서&문구 2022 연말결산 세일’을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도서&문구 2022 연말결산 세일’에서는 학생들이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30개 이상의 도서&문구 브랜드가 참여했다. 3M(쓰리엠)을 비롯해 에코청운, 알파, EBS, 블루래빗, 신한화구, 삼성출판사, 아이비스, 스노우키즈, 아트조이 등이 참여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들은 베스트 상품을 한정 특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핑크퐁 가방 스티커 BEST 4종 세트 ▲디클레어 액자 캔버스형 보석십자수 DIY 키트 40×50㎝(만개한 해바라기) ▲삼성출판사 한글12주 3권 세트 ▲에코청운 L자 홀더 파일 A4, 투명(50개입) ▲3M 스카치 테이프 리필 12mm 대용량팩(12롤) ▲나우에듀 홈스쿨 워크북 만3세 한글 10권 세트 등이 준비됐다. 

또한 와우회원이라면 이번 연말결산 세일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금액대별 쿠폰도 추가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8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쿠팡은 행사 페이지에서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관도 운영한다. 카테고리관은 ‘2023 신상 다이어리&플래너’와 ‘어린이 교구&문구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이외에 ‘별점 4점 이상 BEST 상품’에서 높은 별점 리뷰를 받은 문구 상품 추천을, ‘MD's PICK 도서&문구’에서는 쿠팡 MD(머천다이저)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다양한 도서와 문구용품을 준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쇼핑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지난 5일 서울 중구의 더플라자호텔에서 배민아카데미에서 공부한 외식 자영업자들의 모임 ‘배민프렌즈’의 송년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월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4기까지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 자영업자 커뮤니티다.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서로 나눌 만한 모임이나 교류 기회가 적은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해드리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날(5일) 진행된 송년행사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위기와 절망을 경험한 사장님들 간의 깊은 공감과 위로가 이어졌다. 배민프렌즈 2기 조용환 사장(만경상회)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모든 것을 놓고 싶은 적도 있었다”며 “하지만 배프(배민프렌즈) 분들로부터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아 식당을 살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1기 모집 때부터 많은 사장님들이 지원을 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독서, 스터디, 봉사활동, 체험 프로그램 등 배민프렌즈만의 다양한 활동이 자영업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현재까지 총 53명의 외식업 사장님이 배민프렌즈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장사를 위한 스터디 프로그램 '장사 커뮤니티'는 배민프렌즈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활동 중 하나로 꼽힌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밀키트 론칭, 직원 관리, 퍼스널 브랜딩, 광고 운영 등 장사에 도움되는 주제를 정해 사장님들이 스터디를 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배민프렌즈에 참여한 한 자영업자는 “배프(배민프렌즈) 정기 모임이 끝나더라도 계속 다같이 인연을 이어가며 장사 공부도 같이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프렌즈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외식업 자영업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어드바이저)을 꾸려 배민외식업광장 콘텐츠 구성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민프렌즈가 사장님들에게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것의 기쁨, 그리고 어려움을 버텨내는 힘과 용기를 드리기를 바란다”면서 “배민은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시장에 MZ세대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2월 16일 경동시장에 위치한 경동극장을 리모델링 한 매장인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경동극장은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이었으나, 이번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매장은 전체 363.5평 규모이며 경동시장 본관 3층과 4층에 약 200여 석의 좌석으로 구성된다. 오래된 기존 극장 공간의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옛 극장의 멋을 살려내면서, LG전자와 협력해 고객 경험요소를 확대한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매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극장 무대를 연상시키는 무대 상단에는 대형 아트웍이 설치되며,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경동1960점'에는 스타벅스와 함께 LG전자에서는 일상에 지친 고객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하는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를 선보인다.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대형 LED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이색적인 경험과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MZ 세대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레트로 감성과 특별한 인테리어의 ‘경동1960점’과 전통시장의 만남은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이 가지는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오는 15일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경동시장상인회(회장 김영백), 케이디마켓주식회사(대표이사 최영수)의 4자간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으로 운영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지역 인프라 개선, 시장 유관자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 제공 등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 공익적 상생 프로그램의 발굴과 운영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상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오래된 공간을 특별한 트렌드를 가진 공간으로 변화시켜 우리의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경동1960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함께 모든 세대가 가치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에서 운영 및 심사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의 개선 여부를 2년 주기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에 성공한 매일유업은, 이번 심사에서 CEO의 리더십, 사회적 공헌활동 및 윤리경영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대리점 동행기업’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의 의견을 통합 수집하고, 분석하여 개선활동을 수행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급변하는 대외환경과 소비자 트렌드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CCM 재인증을 통해 소비자 관련 시스템을 수정, 보완했고 또한 인증평가 과정에서 소비자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최고의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2008년 12월, CCM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이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품질우선주의, 소비자 중심의 프로세스 개발 및 교육 등을 강화하며 14년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 하림이 올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하림의 포켓몬 시리즈를 알차게 담은 ‘포켓몬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을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한다. 사전 예약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24일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라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하림 포켓몬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은 하림이 올해 포켓몬코리아와 정식 계약을 맺고 출시한 ▲포켓몬 치즈너겟 1봉 ▲포켓몬 치즈핫도그 1봉 ▲피카츄 돈까스 2봉으로 구성됐다. 패키지에 귀여운 포켓몬과 눈꽃이 그려져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포켓몬 치즈너겟’은 국내산 닭고기에 치즈를 더해 귀여운 포켓몬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포켓몬 치즈핫도그’는 쫀득한 빵 속에 고소한 자연치즈가 들어있어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로 만든 ‘피카츄 돈까스’는 MZ세대의 ‘학교 앞 돈까스’ 추억을 소환하며 인기몰이 중인 제품이다. 세 제품 모두 꼬부기와 잠만보 등 인기 포켓몬과 전설의 포켓몬 홀로그램 스티커가 랜덤으로 1장씩 들어있어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도 있다.

하림은 오늘부터 쿠팡에서 ‘포켓몬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을 사전 예약 판매한다. 22일까지 사전 예약하면 5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제품은 24일에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포켓몬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은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소진될 경우 판매가 자동 종료된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올 한 해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포켓몬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을 특별 기획해 선보였다”며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SPC삼립이 겨울을 맞아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수심 50~120미터 사이의 제주 바다에서 잡은 딱새우를 넣어 감칠맛이 일품인‘제주식 딱새우 칼국수’, 강원도 겨울 바람을 맞으며 건조한 황태를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인 ‘강원도식 황태 칼국수’ 등 2종이다.

특히 식품명인이 만든 비법 소스인 강순옥 식품명인 ‘고추장’과 성명례 식품명인 ‘간장’을 사용해 국물의 깊은 맛을 더하고, 1만 번 치댄 면발로 탱탱하고 쫄깃한 숙면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 5980원.

SPC삼립 관계자는 “추운 겨울 날씨에 잘 어울리는 하이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47년간 이어온 제면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하이면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면’은 지난해 ‘믿고 먹는 어남선생’이란 별명으로 수준급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류수영을 하이면 모델로 선정해 전국 면식 여행 ‘대동면지도’ 콘셉트를 반영한 ‘47년 전통 명인우동’, ‘강릉식 장칼국수’, ‘순창식 명인 냉칼국수’, ‘불오징어 볶음 칼국수’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롯데제과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롯데제과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빼빼로), 카니&쵸니(칸쵸), 말랑이(말랑카우)를 활용한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선보인다.

이번 선보이는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아콘찌’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아콘찌’ 작가는 귀엽게 표현된 동물 캐릭터 등과 포근한 색채를 바탕으로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매 페이지에는 NFT가 포함된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과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판매 기간은 12월 12일부터 12월 24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판매 수량은 상품에 따라 각각 2000개로 구성해 총 4000개 한정으로 준비했다. 소비자 판매가는 1만7500원이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구매하게 되면 롯데 스위트몰의 마이 페이지 나의 NFT 지갑 안에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NFT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에 아트윅이 변화하며, 랜덤 리워드의 결과도 함께 알 수 있다. 변화되는 NFT 아트웍은 총 2종으로 ‘빼빼로 프렌즈’와 ‘카니&쵸니’, ‘말랑이’ 캐릭터와 롯데제과 과자를 활용해 만들었다.
 
구매 혜택으로 ‘메리 스위트마스 NFT’ 구매시 선택한 항목에 따라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 또는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 랜덤 리워드를 지급한다. 리워드는 롯데호텔 상품권, 롯데호텔 뷔페이용권(2매), 롯데모바일 교환권, 롯데월드 어드벤쳐 1인 종일권부터 롯데 스위트몰 적립금 포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출시를 기념하며 12월 20일 저녁 7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1시간 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시청은 ‘롯데 스위트몰’의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 12월 16일부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알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NFT 제품 구입 이외에도 활발한 채팅 참여와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주제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추첨 이벤트 경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과 빼빼로 스틱 가습기 등이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5월 제과업계 최초로 빼빼로 프렌즈 NFT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빼빼로 프렌즈 NFT는 판매 시작 5분만에 완판을 기록하여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빼로 프렌즈, 말랑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NFT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와 하나카드는 지난 11월 17일 MOU 체결을 기념하여 ‘여행은 여기서 하나봐’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은 여기서 하나봐’ 공동 이벤트는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여행 예약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청구할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조건과 혜택을 살펴보면,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국내 및 해외여행 상품 예약 시 금액별 최대 21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0만원/200만원/ 300만원 이상 결제 시, 7만원/14만원/ 21만원의 청구할인을 적용한다. 본 이벤트는 12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선착순 종료한다. 

하나카드 ‘Multi Global 카드’와 ‘슈퍼쇼퍼카드’ 신규 발급 후 14만 원 이상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응모 시 캐시백 14만원을 제공한다. 최근 6개월간 하나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라면 2023년 1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해외여행에 특화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VIVA X, VIVA G’ 로 50만 원 이상 온라인 결제 후 응모한 선착순 500명에게 공항 라운지 이용권 1매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하나카드로 항공권 결제 시 최대 1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하나투어 일본, 태국, 베트남 여행 상품 이용 고객이라면 현지에서 하나카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 4만원 하나머니 추가 적립도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와 하나카드는 전략적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차별화된 여행 여행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폴 바셋과 일뽀르노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기업 엠즈씨드가 지난 9일, 3회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엠즈씨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진행한 소비자 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심사에서 윤리경영 실천과 더불어 소비자 안전을 위한 물적 인적자원 확보, 체계적인 VOC 운영 등을 높게 평가받아 3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 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는 “2018년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CCM 인증 획득에 성공한데 이어,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엠즈씨드는 CCM 우수기업 포상에서 고객만족부문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도 수상했다. CCM과 더불어 촘촘한 VOC관리로 고객 만족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경영팀 신수연 부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한국콜마홀딩스는 2023년 콜마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령일자는 12월 9일부터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2023년 정기 임원인사는 경기 불확실성 등 위기 대응을 위한 내실 강화 및 안정화에 방향성을 뒀다"며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 아래 미래 성장을 주도할 전문성 갖춘 인재를 발탁했다"고 말했다.

<승진>
◇전무
[북경콜마] △동사장 김정호
◇상무
[한국콜마] △디자인그룹장 김형상  △기술연구원 피부천연물연구소장 박병준
[콜마비앤에이치] △ODM본부장 문재민 △경영기획본부장 조영주
[HK이노엔] △경영기획실장 진경철 △안전경영실장 최명기 △R&D총괄 사업개발실장 박상욱 
◇상무대우 
[한국콜마] △SCM그룹장 김충원 △경영기획본부 재무그룹장 여민혁
[무석콜마] △연구소장 박인기 
[콜마비앤에이치] △환경안전본부장 최민한
[HK이노엔] △HK이노엔 재무실장 김우성 △ETC영업본부 서울ISU장 최성욱 △대소공장 생산1팀장 최광도 

<위촉변경 인사>
◇부사장
[연우] △대표이사 박상용
◇전무 
[에치앤지] △대표이사 한상복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주력 계열사 및 지주회사의 신임 사장을 임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현재 지주회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대표이사인 김승환 사장을 아모레퍼시픽의 신임 사장으로 임명해 전체 사업을 총괄하게 했다. 이와 함께 현재 아모레퍼시픽 경영지원 유닛장(그룹기획실장 겸임)인 이상목 부사장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신임 사장으로 임명해 그룹 전반의 전략 및 사업관리 업무를 총괄하게 했다. 지난 5년간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안세홍 사장은 퇴임 후 경영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김승환 사장은 2006년 입사 후 전략기획 및 인사 업무를 맡아 그룹의 해외 비즈니스 확장 및 조직과 제도 혁신을 주도해왔다. 2021년 지주회사 대표로 선임된 후에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경영체질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사업 확장 및 미래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상목 사장은 2003년 입사 후 재무 관련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재무 전문가다. 2016년 이후 재경, 법무, 지식재산, 사옥건설 등 전방위적인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해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그룹기획실장도 겸임해 그룹의 경영관리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이 사장은 앞으로 그룹의 사업체질 개선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대표이사 김준수)이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와 손잡고 미국산 수입육 공동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이랜드킴스클럽과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랜드킴스클럽 김준수 대표와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프로모션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오는 14일부터 일주일 간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프라임, 초이스 등 최상위 등급의 미국산 소고기 8개 부위(척아이롤, 부채살, 치마살, 늑간살, 전각(불고기용), 홍두깨, 아롱사태)를 특가 판매한다. 척아이롤을 100 g당 1990원, 부채살을 2290원, 치마살을 3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미국산 수입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계기로 양질의 미국산 프리미엄 수입육 판매를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랜드킴스클럽이 수입하는 미국산 소고기는 마블링이 우수한 앵거스 품종의 소를 미국의 넓은 목초지에서 자연방목해 생산된다.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동물복지 사료시스템을 통해 사육되며, 맞춤형 곡물사료로 사육해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을 지닌 점이 특징이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미국산 소고기는 미국 정부 감독관에 의해 도축, 가공 과정을 검사 받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전세계 114개국에 균일한 품질로 유통된다”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설계된 온도조절 컨테이너로 운반해 한국에서도 신선한 상태의 소고기를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킴스클럽과 미국육류수출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미국산 수입육 프로모션은 오는 14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승리해 창단 첫 해 챔피언에 등극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9일부터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진행된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전에서 춘천시장애인체육회를 꺾고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9일 진행된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60 대 77로 승리했다. 이어 진행된 2차전에서 82 대 62로 패하였으나, 최종 3차전에서 춘천시장애인체육회와 치열한 접전 끝에 67 대 70으로 승리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코웨이는 올해 정규리그 3위를 기록한 후, 플레이오프전에서 제주 삼다수를 2승 1패로 꺾고 챔피언전에 진출했다. 이번 챔피언전 경기에서 팀의 주축 슈터인 오동석, 김호용 선수의 콤비 플레이와 양동길, 곽준성, 윤석훈, 임동주 등 주전 선수들의 맹활약으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 챔피언전 우승으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10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이어 창단 첫 해에 2대회 연속 우승의 과업을 달성했다.

임찬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장은 “창단 첫 해 전국장애인체전에 이어 챔피언전까지 2개 대회 연속 우승이라는 과업을 달성한 선수들이 무척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휠체어농구단과 선수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팀을 우승으로 이끈 김영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감독은 “정규리그와 플레이오프전까지 거치며 힘든 여정이었지만 팀을 승리의 자리까지 이끌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고생한 선수들과 함께 매 경기 뜨거운 격려와 응원을 보내준 코웨이 임직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한 ‘갓생(God+生)’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일러스트가 담긴 굿잡캔 2종을 출시한다.

‘갓생’은 신(God)과 인생을 합쳐 만든 합성어로, 부지런한 삶을 의미하는 MZ세대 사이 유행어다. 필굿의 리뉴얼 굿잡캔 출시는 열심히 사는 MZ세대 사회 초년 직장인들을 격려하고자 기획된 ‘굿잡(Good Job) 캠페인’의 일환이다.

리뉴얼된 필굿 캔의 패키지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문구와 함께 친근한 고래 캐릭터를 담았다. 특히 뒷면에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밈(인터넷에서 다양하게 복제된 패러디 이미지)’을 활용해 직장인들의 새해 결심을 응원하고,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위트있게 전한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 즐거움을 응원하는 브랜드 필굿이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 초년 직장인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신년 목표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굿잡캔을 재단장했다”며 “필굿은 MZ세대 직장인들을 응원하고 일상 속 유쾌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호텔신라는 12월 12일자로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으며, 이번 인사로 1명이 상무에서 부사장으로, 1명이 신임 상무로 승진했다.

호텔신라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과창출 기여도가 높고,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하여 향후 성장성이 높은 우수인력을 승진자로 선정했다.

호텔신라는 이번 인사를 통해 코로나 엔데믹 이후의 경영환경에 대비해 사업역량 강화와 회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승진자 명단 ]
- 부사장 승진자 : 이정호
- 상무 승진자 : 이재완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한국엡손과 컬래버레이션해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X엡손 ‘라벨프린터’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연말맞이 냉장고 정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보관·정리에 특화된 락앤락 ‘스마트킵’ 7종과 엡손의 ‘라벨프린터’ 1종으로 기획됐다. ‘스마트킵’과 ‘라벨프린터’를 이용해 라벨링을 해두면 매번 정리에 시간과 힘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식재료를 관리할 수 있다. 

락앤락 ‘스마트킵’은 항균 및 항곰팡이 기능을 가진 안티박(Anti-Bac) 소재를 적용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소분이 필요하거나 남은 식재료를 보관하는 주부나 1인 가구 등에게 특히 유용하다. 냉장뿐만 아니라 냉동 상태의 식재료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용기 바닥은 물결무늬로 설계해 얼어 있는 내용물을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엡손 ‘라벨프린터’는 물품 정리, 선물 포장 등 라벨을 붙이는 용도로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4~18mm까지 다양한 폭의 테이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40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다양한 이모티콘이 내장되어 있어 감각적인 나만의 라벨을 만들어 한층 재미있게 정리하거나 꾸밀 수 있다. 

이번 기획 세트는 밥이나 다짐육 등을 보관하기 좋은 760㎖ 5개(칸칸이 8구, 24구 포함)와 부피가 큰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1.5ℓ 2개 등 총 7개의 스마트킵 제품과 가정용 라벨프린터(LW-K200PK)로 구성됐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정상가 대비 2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락앤락 자사몰을 비롯해 11번가, 엡손 네이버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상품전략팀 이승종 팀장은 “'좋은 것을 담다'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재료,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락앤락 스마트킵과 라벨링을 통해 정리 또는 선물에 활용하기 좋은 한국엡손 라벨프린터로 진심을 담은 특별한 키트를 출시했다"며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깔끔하고 특별한 자신만의 주방을 만들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