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연말 준비는 롯데에서"... 롯데마트·롯데온 제철 먹거리 및 파티 상품 할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연말 준비는 롯데에서"... 롯데마트·롯데온 제철 먹거리 및 파티 상품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연말 먹거리와 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먼저 롯데마트가 오는 7일까지 연말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제철 먹거리를 비롯해 홈파티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것인데요. 신선 식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홈파티에 어울리는 먹거리와 주류도 할인 판매합니다. 

한편 롯데온은 오는 4일까지 연말 파티 및 모임 관련 패션 상품을 모아 '홀리데이 파티' 행사를 진행합니다. 의류부터 주얼리, 홈웨어, 언더웨어 등 20여개 인기 브랜드를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합나다.

이외에도 BBQ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을 오픈하며 미국 넘버 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의 과일코너 전경.[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의 과일코너 전경.[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에 따른 물가 상승으로 연말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부담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12월 7일까지 겨울 보양식 먹거리부터 집에서 송년회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홈파티 상품까지 할인 행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겨울철 보양식과 제철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40% 할인한 6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한우 사골/잡뼈(각 1.5kg/냉동)’를 50%, ‘마블나인 한우 정육 샤브샤브(100g/냉장/1++(9)등급)’와 ‘한우 냉동 차돌박이(500g/1등급 이상)’는 각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는 4일(일)까지 40% 할인해 3240원에 판매한다.

제철 수산물도 행사카드 결제 시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제철 보양식 ‘햇 생굴(100g/냉장/국산)’과 ‘한판 석화(2kg 내외/냉장/국산)’를 각 1652원, 8570원에 판매하며, 겨울철 생선회를 대표하는 ‘제철 방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는 2만1800원에 선보인다.

또한 겨울하면 떠오르는 인기 과일 딸기는 2팩 이상시 팩당 2000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맛과 식감을 단계별로 표기한 엠블럼을 패키지에 표시해,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취향의 딸기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송년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파티에 어울리는 음식과 주류, 장식 용품 등 을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파티용 간편식 상품과 이와 어울리는 가성비 와인을 함께 제안한다. ‘배비치 블랙발보로 소비뇽블랑’은 시원하게 해 해산물과 즐기면 궁합이 좋기에 ‘홈파티 감바스 알아히요(487g)’와 어울리며, 소고기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는 레드 와인 '트리벤토 리저브 말백'은 ‘홈파티 블랙앵거스 부채살 스테이크(495g)’와 함께 먹기 좋은 조합이다. 네가지 상품 모두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델리 코너에서는 간편한 홈파티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를 준비했다. 핑거푸드로 가볍게 집어 먹기 좋은 ‘직접 구운 에그타르트(1팩/6입)’를 5800원, 신선한 토마토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의 조합으로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카프레제 샐러드’는 98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구매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14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솔트리세트(50cm)’를 포함한 12개 트리 품목과 크리스마스 LED전구 및 장식 소품이며, 행사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롯데상품권을 지급한다.

심명섭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외식물가에 부담을 느껴 송년회를 집에서 준비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분석된다”며, “다양한 홈파티 상품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연말 파티룩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4일까지 연말 모임에 즐거움과 자신감을 더해 줄 패션 상품을 모아 '홀리데이 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쉬즈미스, 리스트, 커스텀멜로우 등의 의류 브랜드부터 제이에스티나, 타티아나 등 주얼리 브랜드, 에블린, 안파 등 홈웨어 및 언더웨어 브랜드 등 2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올해부터 연말 모임을 진행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평소에 잘 입지 못하는 화려한 파티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 유행하는 벨벳 소재를 비롯해 트위드, 퍼(Fur), 진주 등을 활용한 의류와 주얼리, 홈웨어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소재만으로도 돋보여 연말 모임룩으로 인기 많은 벨벳 원피스 '미쏘 스퀘어넥 벨벳 미니 원피스'를 7만9900원에, '악녀일기 벨벳 카라 플레어 원피스'를 7만4000원 대에 판매한다. 금장 단추로 포인트를 살린 '공구우먼 에일즈 트위드 울 자켓'을 8만8000원에, 연말 모임 아우터로 꾸준히 인기 있는 '시슬리 페이크 퍼 라운드넥 자켓'을 39만 8400원에 판매한다.

연말 모임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인다. 깔끔한 진주를 활용한 '타티아나 쁘띠 오벌 진주 목걸이'를 3만원대에, '골드앤 14K 그레이스 담수진주 목걸이'를 7만2000원에 판매하며, 벨벳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타티아나 셀리아 진주 벨벳 헤어밴드'와 '제이에스티나 LALA J 헤어밴드'를 3만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올해도 여전히 홈파티로 연말을 즐기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인기 홈웨어도 준비했다. 체크 무늬로 포인트를 준 '자주 남/여 피치기모 체크 10부 파자마 상하세트'를 2만2500원에, 연인끼리 맞춰 입기 좋은 '안파 타탄체크 겨울잠옷 커플 파자마'를 4만2500원에 판매하며,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셀레니브 공주잠옷 레이스 홈웨어 원피스'를 2만8710원에 판매한다.

문가은 롯데온 패션MD(상품기획자)는 "올해 연말은 몇 년 만에 지인들과 함께 모임을 갖는 고객이 많은 만큼 모임에 입고 갈 패션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 겨울 인기를 끌고 있는 벨벳, 트위드, 진주 등의 소재를 활용해 연말모임룩(look)을 제안하고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연말 모임에서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그룹이 지난 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이 매장은 BBQ 직영으로 운영되는 미국 내 두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로 뉴욕 맨해튼 3번가에 자리잡았다. 오피스와 대학가에 인접한 입지조건에 맞춰 1층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그랩 앤 고(Grab-and-Go)’ 형태로, 2층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치킨 앤 비어(Chicken-and-Beer)’ 컨셉으로 꾸며졌다.

BBQ는 지난 2017년,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시카고와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출점을 확대해 현재 20개 주에서 1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미국에서의 빠른 성장 배경으로 철저한 품질관리 속 균일한 맛을 내는 BBQ만의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꼽고 있다. 미국식 치킨과 차별화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치킨에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시즈닝, 소스와 레시피를 적용한 한국식 치킨을 현지에서 똑같이 선보이고 있다. 순살, 윙, 봉 등 다양한 부위로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BBQ만의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 또한 미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올 연말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배달, 포장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를 모델로 직영 3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미국 내 No.1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BBQ는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고객 참여형 이벤트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슈퍼두퍼의 ’릴레이 챌린지’는 슈퍼두퍼를 즐기는 다채로운 방법을 소셜미디어에 인증하고 소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오는 13일까지 실시하는 ‘꿀조합 챌린지’를 시작으로 2주마다 새로운 챌린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두퍼 릴레이 챌린지의 첫 번째 미션은 바로 ‘꿀조합 챌린지’다. 슈퍼두퍼 강남점에서는 총 7종의 버거와 4종의 사이드, 그리고 14여 종의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중 고객이 직접 제안하는 최고의 메뉴 조합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하는 챌린지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슈퍼두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슈퍼두퍼 매장에서 자신만의 꿀 조합 메뉴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슈퍼두퍼꿀조합 #슈퍼두퍼챌린지 등 2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중 베스트 리뷰어 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 맥스가 증정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슈퍼두퍼 스티커가 즉시 증정된다. 단 스티커 증정의 경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슈퍼두퍼의 지속적인 관심에 부응하고자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매월 2주간 씩 반복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슈퍼두퍼는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 11월 1일 bhc그룹이 글로벌 1호점인 ‘슈퍼두퍼 강남점’을 본격 오픈하면서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슈퍼두퍼 강남점은 매장 오픈 2주간 동안 약 2만 개의 버거가 판매되는 등 트렌디한 문화를 주도하는 MZ세대를 비롯해 직장인, 단체 및 외국인 고객 등 각계각층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해 슈퍼두퍼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현재도 피크타임 때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그 인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소위 말하는 ‘인스타 핫플’로 불릴 만큼 버거의 맛은 물론, 공간이 주는 매력까지 더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슈퍼두퍼 강남점은 맛의 차별화와 높은 퀄리티로 하루 1400여 명이 찾는 강남권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육즙 가득한 패티와 스페셜 메이드 번으로 만든 슈퍼두퍼만의 수제버거를 통해 샌프란시스코 맛을 선사함은 물론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현지화 메뉴 개발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다이닝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이운익 베트남EP(Engineering Plastic) 법인장을 삼남석유화학 대표이사로 임명하는 것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운익 대표는 지난 2018년 베트남EP 법인 신설과 초기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인사는 대내외 위기상황을 고려해 주요 경영진 유임으로 ‘비전 2025’ 실행 가속화와 조직 안정화를 꾀하고, ‘스페셜티(고기능성)’, ‘글로벌’에 초점을 맞춰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 부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성과 중심의 인사 원칙을 토대로 탁월한 경영 성과와 함께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는 젊은 리더를 전면 배치한 부분도 이번 인사의 특징이다. 승진하는 6명의 리더 중 5명이 1970년 이후 출생자이며, 그룹 최초로 40대 여성임원이 발탁됐다. 

한편, 삼양그룹은 정기 임원인사와 더불어 일부 조직개편을 실시, ESG 경영강화 차원에서 그룹 ESG전담조직과 친환경 패키징 신사업을 담당할 재활용사업팀을 신설했다.
 
<승진자 명단>

■ 삼남석유화학 ○ 이운익 삼남석유화학 대표이사
■ 삼양사 ○ 박현호 AM BU 영업PU장 ○ 이의도 식품BU 영업PU장 ○ 박성수 식품지원PU장 겸 삼양에프엔비 대표 ○ 김현미 재경PU장
■ 베트남EP ○ 김용관 법인장

○.. SPC(회장 허영인)는 1일 서초구 양재동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나누는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임직원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12년째 매년 진행해온 SPC만의 특별한 연말 행사로, 한 해를 더욱 뜻 깊게 마무리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재유행이 본격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또, 소아암·백혈병 어린이 지원을 위한 ‘헌혈증 모금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SPC는 현재까지 총 3882장의 헌혈증을 백혈병어린이재단, 연세암병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 6개 단체에 기부해왔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1200여 명에 달한다.

헌혈 송년회에 참여한 한 직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하고 혈액 수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며 “저의 작은 실천이 의료 현장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PC는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력 체계를 갖추고 경북 포항 태풍 피해 지원, 서초구 수해복구 활동 등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공로를 인정 받아 ‘2022년 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부문 표창패’를 수상한 바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프리미엄 우유 ‘골든 저지밀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 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를 일컬으며, ‘로열 밀크(Royal Milk)’ 혹은 '골든 밀크(Golden Milk)'라고도 불린다. 얼룩무늬 젖소(홀스타인 품종)가 생산하는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아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원유부터 차별화된 특별한 우유를 원하는 소비자 층을 타깃으로 서울우유 저지 전용목장에서 한정 생산한 국산 저지원유 100%의 프리미엄 우유다. 국내 전체 젖소 사육두수 대비 저지소 사육두수는 0.1%의 희소성을 지니며 ‘국내 최초 저지우유’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우유시장을 세분화해 프리미엄 우유시장의 신수요 창출을 통한 국산우유 소비 활성화 및 저지우유 시장 선도를 위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우유 골든 저지밀크는 국산 저지원유 100%의 차별화된 고품질 우유로 우리나라 0.1%라는 희소성을 지닌 만큼 더욱 특별한 프리미엄 우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골든 저지밀크’는 일 1800개 한정 생산, 판매하며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오설록이 프리미엄 벌꿀 ‘프리미엄 제주벌꿀’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제주벌꿀’은 100% 자연 방식으로 채밀했다. 높은 밀도와 낮은 수분 함량의 묵직한 바디감이 향긋한 야생화 향기가 감도는 은은한 단 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휴대성이 높은 스틱 형태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제주벌꿀은 오설록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제주에서 3대째 자연 채밀 양봉 노하우를 쌓아온 양봉 농가와의 협업으로 탄소동위원소비 -23.5퍼밀(‰) 이하의 자연 벌꿀을 담아냈다. 청정 자연을 간직한 곶자왈의 생태계 보존을 위해 꿀벌에게 별도의 설탕물을 먹이지 않고 매년 오뉴월 때죽꽃의 꿀만을 채밀한다.

오설록 프리미엄 제주벌꿀은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오설록몰에서 순차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 신라면세점이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한 가운데, 이달 2일 구찌뷰티와 함께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를 개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일 오후 6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구찌뷰티의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ZEP’와 협업해 새롭게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구찌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뷰티클래스 행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진행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포함해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달 28일에는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메타버스 뷰티클래스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며 뷰티클래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 예정이다.

방송인 장예원 전 SBS 아나운서와 뷰티 인플루언서 김보라가 진행하는 이번 뷰티클래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상은의 메이크업 강좌를 바탕으로 신제품 ‘구찌 플로라 콜렉션’을 소개하고, 사전에 선정된 VIP 100명에게는 미리 자택으로 배송된 제품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에 맞추어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선발되지 않은 고객도 2일 오후 6시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에 방문하여 뷰티클래스 행사를 시청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구찌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이번 메타버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뷰티클래스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클래스 및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뷰티클래스와 같은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해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가 있던 11월 24일과 28일의 배달 데이터를 2일 공개했다.

바로고에 따르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조별 리그 경기가 있던 날 배달 완료 건수가 크게 늘었다. 우루과이와 경기가 있던 24일, 배달 완료 건수가 전주 동일 요일 대비 18.7% 늘었고, 가나전이 있던 28일 역시 전주 동일 기간 대비 37.6% 증가했다.

늦은 시간 경기가 진행된 만큼 실내에서 가족, 친구 등과 삼삼오오 모여 응원하는 '집관족'이 늘어난 영향으로 배달 상품 금액도 소폭 올랐다. 저녁 시간 대(19시~22시) 상품 금액이 3만원 이상인 배달 비중을 전주 동일 요일과 비교했을 때 24일은 5.6%p, 28일은 4.2%p씩 상승했다.

‘집관족’ 응원단은 경기 2시간 이전부터 배달을 위해 움직였다. 실제 28일에는 저녁 시간 대(19시~22시) 중 ‘20시~21시’ 사이에 발생한 ‘배달 요청’ 비중이 전주 동일 대비 4.4%p 오르기도 했다. ‘배달 요청’이란 상점주가 소비자에게 상품을 건네기 위해 라이더에 배달을 요청하는 것을 의미한다.

‘치켓팅'(치킨+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배달 수요가 많았던 만큼 조리 시간과 배달 시간을 고려한 주문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바로고 관계자는 “세계 축구 대회 기간에는 많은 배달이 발생하는 만큼 여유로운 주문을 부탁드린다”며 “라이더님께서는 늦은 밤까지 배달을 수행하는 만큼 보온 장비 착용과 안전 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대한전기협회가 실시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이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실시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일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가 후원하는 ‘제57회 전기의 날 기념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함께 이뤄졌다.

전국 128개 사업장이 참여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는 과거 3년간(2018~20년)의 여름철 피크기간(7~9월)과 2022년 동기간 전력사용량을 비교한 전력절감량 및 에너지절감을 위한 운영 프로그램 등 대해 평가를 실시했으며, NS홈쇼핑은 고압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은 3년간 평균 26%의 에너지 절감 실적을 기록했으며, 21년 4개 스튜디오의 할로겐 495개 등을 할로겐 등보다 100배이상 수명이 긴 LED로 전면 교체함으로써 연간 67% 소비전력 절감과 폐기물을 줄이는 성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김용만 상무는”NS홈쇼핑은 전기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일관리를 통한 실적 관리 데이터와 이를 바탕으로 매월 에너지 절감 실적을 전사에 공유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을 얻어 보다 강하고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23년에는 미디어월 등 친환경 설비 구축 등을 통해 더 많은 전기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4일부터 가수 금잔디, 테너 존노 등 인기 아티스트의 연말 콘서트 티켓을 할인 판매한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첫 연말을 맞아 문화 공연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인기 가수들의 연말 콘서트 티켓이 단시간에 매진되는 등 그동안 억눌렸던 문화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2020년 ‘클래식 레볼루션 2020 베토벤’티켓 판매 이후 2년 만에 공연 티켓 판매를 재개한다. 고객의 취향과 선호도를 고려해 트로트부터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 티켓을 TV,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며, 공연 출연진들이 직접 판매 방송에 출연해 미니 콘서트도 진행한다.

오는 4일 오전 1시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추억 소환 콘서트 ‘생SHOW’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생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허경환, 금잔디, 영기 등 11명의 아티스트와 김호중, 손호준 등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는 정통 트로트 콘서트로, 50년대부터 90년대 히트곡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24일 오후 5시 진행된다. 당일 방송에는 배우 문희경, 트로트 가수 금잔디, 정다경 등이 출연해 공연 일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켓은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2인 예매권 구매 시 ‘생SHOW’ 한정판 포스터를 증정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 ‘존노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 티켓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JTBC 음악 예능 ‘팬텀싱어3’ 준우승팀 ‘라비던스’의 멤버인 테너 존노가 직접 출연해 공연 소개와 함께 미니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존노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이달 23일 오후 7시 30분, ‘유키구라모토와 친구들’은 24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에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연말을 맞아 공연을 즐기려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트로트,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콘서트 티켓을 판매하게 됐다”며 “단순 티켓 판매를 넘어 출연진들의 미니 콘서트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지난 11월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이 1028억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해외항공권 판매금액은 1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2.2% 증가했다. 하나투어가 월간 해외항공권 실적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2019년 12월 이후 35개월만이자,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행업계 최초이다. 

11월 해외항공권 실적은 2019년 11월과 비교해도 87.3%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비용항공사를 중심으로 항공 운항이 확대되고 있는 일본이 376.1% 회복했다. 미주(96.2%), 유럽(85.4%), 남태평양(86.3%)의 장거리 노선도 정상적인 때의 수준을 기록했고 동남아는 76.6% 회복하는 등 중국(5.3%)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해외항공권 실적 개선으로 해외여행시장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항공권 실적은 발권일을 기준으로 반영되는데, 출발일을 기준으로 하는 여행상품보다 여행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척도가 되기 때문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해외항공권 핫딜' 기획전을 5일 10시부터 3일간 진행한다. 일본 10만원대, 필리핀 세부 30만원대 등 주요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며, 땡처리항공권 1만원 쿠폰,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 해외호텔 7%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그리고 5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서는 항공권 구매객 대상 추첨을 통해 여행지원금 200만원(1명), 하나투어 향 어매니티(10명), 하나투어 5만 마일리지(20명) 경품도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과 유럽, 미주 노선 중심의 항공권 예약이 증가하면서 지난달에 의미있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연말연초 시즌을 맞아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호텔, 현지투어 등의 할인 혜택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SPC는 쉐이크쉑 24호점 ‘부천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쉐이크쉑 부천점은 지하철7호선 신중동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중동점1층에 313.72㎡, 109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부천점은 지역 슬로건인 ‘판타지아 부천’에서 영감 받아 몽환적인 분위기의 루프 애니메이션으로 이름을 알린 일러스트레이터 ‘메아리’와 협업해 ‘쉑 이미지네이션(Shack Imagination)’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선보였다. 반복되는 일상, 같은 풍경의 도시에서 비밀의 숲을 발견하고, 새로운 판타지의 세계로 물들이는 모습을 표현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쉐이크쉑 부천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밀크티 베이스와 바삭한 토핑, 솔티드 카라멜 드리즐이 올라간 콘크리트 메뉴인 ‘골든 티 타임(Golden Tea Time)’을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부천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개점 첫날부터 3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선글라스와 양말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제작한 메아리 작가의 아트 포스터를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부천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혜택 쿠폰’을 12월 11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부천점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모여드는 상권으로 쉐이크쉑의 활기찬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는 곳”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2022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우수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지배구조 부문은 상장 기업 975개사, 비상장 기업 58개사 등 총 1033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해 7개사를 선정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배구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성과로는 ▲이사회 중심 ESG 경영 체계 구축을 통한 비재무 리스크 관리 강화 ▲활동적이고 독립적인 이사회 운영 ▲ESG 분야 전문성 발휘를 위한 이사회 활동 적극 지원 ▲이해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등이 꼽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작년 9월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 내 ESG경영을 총괄하는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전담 인력을 구성해 전사적인 ESG 경영기획 및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8차에 걸쳐 ESG 위원회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이사회 운영을 통해 비재무 리스크 관리를 강화했다. 이사회 내 소위원회 위원장은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독립성을 더했다. 또한 고객, 주주,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경영활동을 홈페이지, 전자공시 등에 자발적으로 공개했다. 지난해에는 ESG 부문별 활동 내용과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For Your Family’를 발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1월 24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기도 했다. 한국ESG기준원의 ESG등급은 총 7개로, S가 가장 높고 A+, A, B+, B, C, D 순이다. A등급은 우수 등급으로, 롯데하이마트는 환경(E) 부문에서 A, 사회(S) 부문에서 A+,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올해도 통합 A등급을 유지했다. 폐가전 수거, 친환경 PB(자체브랜드) 상품 출시,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 중소파트너사 대상 ESG 지원 사업 등 유통업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11월 28일에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BBB 등급을 받았다. MSCI의 ESG 평가는 글로벌 ESG 평가 중 가장 범용적으로 활용되는 지표 중 하나로, 전세계 약 8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이 다함께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진정성 있고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2월 4일 T커머스 채널인 NS샵플러스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주는 ‘패션온데이’ 단하루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오전 6시에는 ‘아루미어 포근 터틀넥 3종’을 50% 할인가인 2만4950원에 판매하고, 오후 1시 40분에는 ‘뱅뱅 남녀 겨울 라이크라 기모데님팬츠 3종’을 10% 할인된 8만9100원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오전 7시40분 ‘올리 스퀘어 앵클부츠’(3만원대) , 오전 10시 40분, 오후 8시 40분 ‘푸마 남녀 공용 롱패딩’(13만원대), 낮 12시 40분 ‘리복 남녀 패딩 베스트 후드 집업 셋업’(8만원대) 등 다양한 겨울 패션 상품을 ‘패션온데이’에서 만날 수 있다. 할인율은 각 상품마다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방송 중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구매자를 대상으로 12월 한달간 진행되는 월간 이벤트인 ‘연말럭키 777이벤트’혜택도 중복 적용돼 7%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12월 4일 NS샵플러스 채널에서 ‘패션데이’상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New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 NS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며, 구매 취소 반품시 대상에서 제외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한 해 동안 NS샵플러스의 패션상품에 많은 관심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을을 전하고자 최대 50% 할인혜택과 적립금 혜택, 경품이벤트까지 모아 ‘패션온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영하권으로 진입한 강추위 날씨지만 보온과 트렌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NS샵플러스의 ‘패션온데이’ 특집방송에서 겨울 패션상품을 혜택 가득 받아 구매하시고, 따듯하고 기분 좋은 겨울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