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엔진 '네이버i' 베타 오픈
상태바
네이버,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엔진 '네이버i' 베타 오픈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3.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프로젝트로 연구 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엔진 ‘네이버i(아이)’를 베타 오픈한다.

네이버i는 △사용자의 질의에 대해 문맥을 이어가며 대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뉴스를 제공, 읽어준다. 또 △네이버 모바일앱 안에서 음성 명령으로 앱을 실행하거나 모바일 주제판으로 이동하는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예를들어 '20대가 좋아하는 조용한 분위기의 가로수길 맛집 찾아줘'와 같은 긴 질의도 이해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공유’라는 질의에 ‘배우 공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후, ‘출연 영화’ → ‘감독’ → ‘작품’ 등 이어지는 질의에도 끊김 없이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뉴스의 경우에도 '오늘자 주요 뉴스 찾아줘', '연예뉴스 찾아줘' 등의 간단한 질의로 뉴스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nVoice’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해 뉴스 본문을 음성으로 읽어줌으로써 화면을 보지 않고도 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네이버 웹툰 열어줘’ ‘재테크 정보 알고 싶어’ 등과 같은 사용자의 음성명령에 자동으로 네이버 웹툰 앱 실행과 경제M주제판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네이버i는 번역, 음악 인식 검색, 음악 재생 등의 기능도 수행 가능하다.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엔진 '네이버i'.<사진=네이버>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