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T·KT·LGU+, “고생했으니 즐겨라” 수험생 프로모션 ‘활짝’
상태바
삼성·SKT·KT·LGU+, “고생했으니 즐겨라” 수험생 프로모션 ‘활짝’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11.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폴드4·플립4·S22 구매 수험생 대상 버즈2 프로 등 지급
-SKT·KT·LGU+ 단독 프로모션도 눈길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한동안 교복을 입은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통신사 대리점 문턱을 자주 넘나들 것으로 보인다.

17일 녹색경제신문의 취재를 종합하면 삼성전자와 SKT·KT·LGU+ 이통3사가 이날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 이동통신사 마켓팅 담당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3년 동안 수능만을 위해 달려온 학생들이 드디어 거사를 치르고 신상 스마트폰을 찾기 때문에, 매년 이맘때쯤은 이통업계에서 놓칠 수 없는 집중 판매 시기”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들이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따끈따끈한 신상 스마트폰에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을 얹었다. 제조사를 통해 직접, 또는 이통3사를 통해 갤럭시Z폴드4·플립4·S22 시리즈를 구매하는 모든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버즈2 프로를 지급하기로 했다. 이중 선착순 300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버즈 케이스도 추가 지급된다.

SKT·KT·LGU+ 이통3사의 단독 프로모션에도 눈길이 간다.

SK텔레콤은 수험생들이 수능을 치르고 가장 하고 싶은 것을 위시리스트로 모아 관련 패키지를 선물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대 300만원 상당의 파격적인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패키지에는 졸업여행(10명), 운전면허(10명), 외모 가꾸기(25명), 방 꾸미기(5명) 등이 포함됐다.

SKT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2명을 대상으로는 맥북프로, 갤럭시북 등 애플과 삼성의 프리미엄 전자제품을 비롯해 각종 프랜차이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문화공간 T 팩토리에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뷰티 원데이 클래스, 뜨개질 원데이 클래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25일부터 28일까지는 가수 옥상달빛, 구만, 소란, 치즈 등이 참여하는 <스페셜 덕콘> 콘서트도 열린다.

더불어 이곳을 찾아오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버츠비 립밤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 정품 액세서리 등을 최대 30% 할인으로 매진 시까지 판매한다.

[사진=KT, LG유플러스]
[사진=KT, LG유플러스]

KT는 자사의 MZ세대 전용 브랜드 ‘Y’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꾸렸다. 올해 처음 수능을 보는 고3 학생부터 삼수생까지 ‘Y덤’에 가입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은 Y럭키박스를 받게 된다.

Y럭키박스는 KT가 Y에서 준비한 각종 선물과 ‘Y박스’ 앱에서 판매 중인 상품 등 총 5만원 상당의 굿즈로 구성돼 있으며, 여기에 참여한 1000명의 선착순 고객 중 2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갤럭시탭S8+이 각각 제공된다.

더불어 KT를 통해 삼성 신형 폴더블폰 또는 갤럭시S22 시리즈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2 프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LG유플러스는 우선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한 선착순 수험생 40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만원권 또는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 또는 갤럭시탭S8(3명) ▲애플워치 8 또는 갤럭시워치5 프로 (5명) ▲아이폰용 머레이 미니 올인원 거치대(30명)을 증정한다. 이통사와 관계없이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애플과 삼성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애플 아이폰 시리즈를 구매한 수험생에게 지급되는 증정품에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눈에 띈다. 추첨을 통해 ▲Gucci X adidas 버킷모자(1명) ▲Gucci X adidas 코튼 저지 티셔츠(2명) ▲Nike X Stussy NRG RA 티셔츠 서밋 화이트 (1명) ▲Nike X Stussy 워터 쇼츠 하바네로 레드(1명) ▲Nike X Stussy 버킷햇 하바네로 레드(2명) 등을 증정한다.

삼성 갤럭시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전자제품 혜택이 돌아간다. ▲갤럭시 Z Fold4 256GB(1명) ▲갤럭시 Z Flip4 256GB(1명) ▲갤럭시탭 S8(5명) ▲갤럭시워치5 40mm(30명) ▲구글플레이기프트코드 20만원(100명)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외에도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에서는 영화, 드라마를 실컷 감상하고 싶어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17, 18일 양일간 VOD 구매 시 20% 할인권을 제공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