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공유 주거 기반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공유 주거 기반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 
  • 장지혜 기자
  • 승인 2022.11.07 15: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인 스마트싱스로 새로운 공유 주거 제안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를 오픈했다고 전했는데요, MZ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따로 또 같이하는 일상’을 가능하게 해준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와인 소셜 모임 ‘성수 와이너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며 방문 인증, 소문내기 등 SNS를 활용한 이벤트까지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그룹이 ‘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아이들의 그림과 미래 이야기를 접수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면서 이에 대한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기 위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외에도 ‘미래 자동차 학교’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 사회를 끌어나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면서 항공사들의 운항편, 기내식 확대 소식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케어닥과 SKT의 인공지능(AI)시니어 케어콜 서비스 관련 업무 협약 소식, 한국타이어가 파트너로 참여하는 모터스포츠 대회 소식 등 다양한 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스마트싱스 바이 헤이 성수.[이미지=삼성전자]
스마트싱스 바이 헤이 성수.[이미지=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오픈하고 이달 27일까지 운영한다.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는 성수동의 명소이자 복합 문화 공간인 '언더스탠드 에비뉴'에 마련되었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를 통해 MZ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공유 주거 기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방문객들은 거실ㆍ주방ㆍ세탁 공간에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신 '갤럭시' 기기부터 '비스포크' 가전,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블라인드 등 외부 기기를 연동해 공유 주거에 최적화된 스마트싱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와 트러스테이는 지난 9월 '스마트 공유 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삼성 프리미엄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

삼성전자는 개인 공간과 공유 공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유 주택에서 스마트싱스의 활용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MZ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따로 또 같이하는 일상'을 가능케 하는데 주안점을 둔 것이다.

주방공간에서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와인냉장고,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바쁜 출퇴근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해 밀키트를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의 '소믈리에 앳 홈' 기능을 사용하면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에서 원하는 와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비스포크 큐커로 추천 메뉴를 요리해 공동 거주자들과 와인 모임도 즐길 수 있다.

세탁공간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슈드레서가 있어 서로 다른 취향의 거주자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로 맞춤형 의류ㆍ신발 관리를 해준다.

거실공간에서는 스마트싱스의 음성 제어 기능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귀가한 후 침실에서 '꿀잠 모드'를 실행하면 알아서 조명이 꺼지고,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는 무풍 모드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체온풍으로 전환되는 등 숙면을 도와주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공유주택의 멤버들과 거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에는 '파티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웰컴 뮤직과 함께 화려한 색감의 조명이 켜지고 더 프리스타일로 네온 화면을 송출해 신나는 홈파티 분위기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다. 파티 사진은 '퀵쉐어' 기능으로 즉시 공유를 하거나, '탭뷰' 기능으로 더 프리미어를 통해 찍은 사진을 함께 보고 즐기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오픈을 기념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싱스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체험 공간 운영기간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소셜 모임 '성수 와이너리'를 운영한다. 소믈리에가 인기있는 와인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로 추천 받은 와인 페어링 메뉴를 함께 시식할 수 있다. 성수 와이너리는 삼성전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브릴로' 인스타그램, '와인 살롱' 인스타그램에서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씩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문 인증, 소문내기 등의 행사를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공유 주거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마련된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한층 진화한 스마트 주거 트렌드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ㅇ..삼성전자가 세계 최고 용량의 '1Tb(테라비트) 8세대 V낸드' 양산에 들어갔다.

삼성전자 '1Tb TLC(Triple Level Cell) 8세대 V낸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비트 밀도(Bit Density)의 고용량제품으로, 웨이퍼당 비트 집적도가 이전 세대 보다 대폭 향상됐다.

8세대 V낸드는 최신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 'Toggle DDR 5.0'이 적용돼 최대 2.4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7세대 V낸드 대비 약 1.2배 향상됐다.

또, 8세대 V낸드는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향후 PCIe 5.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8세대 V낸드를 앞세워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서버 시장의 고용량화를 주도함과 동시에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 허성회 부사장은 "시장의 고집적, 고용량에 대한 요구로 V낸드의 단수가 높아짐에 따라 3차원 스케일링(3D scaling) 기술로 셀의 평면적과 높이를 모두 감소시키고, 셀의 체적을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는 기반 기술도 확보했다"며, "8세대 V낸드를 통해 시장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더욱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8월 '플래시 메모리 서밋'과 10월 '삼성 테크 데이'에서 세계 최고 용량의 8세대 V낸드 양산 계획과 다양한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ㅇ..삼성전자가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협력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7일부터 삼성페이에서 지원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운전면허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 자격이나 성인 여부 등을 간편하게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는 공항(국내선 탑승), 영화관, 편의점 등에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신원 확인과 성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협업해 현재 23개 혁신공유대학의 학생증을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하고 있다.

해당 학교의 학생들은 삼성페이 앱의 '모바일 신분증'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하면 SK텔레콤 모바일지갑으로 자동 연결돼 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된 학생증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허브(Hub) 등 대학 시스템에 자유롭게 로그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함께 혁신공유대학 학생증 서비스를 전국 주요 대학으로 지속 확대하고, 대학 캠퍼스 내에서의 신분 증명과 출입 확인 등 온∙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ㅇ..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서울시, 뉴욕관광청과 함께 「2022 City to City」 도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뉴욕관광청과 공동마케팅 업무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1월 한 달간 ▲항공권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옥외 광고 등을 함께 실시한다.

‘CITY TO CITY’는 뉴욕시와 전세계 주요 도시간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으로서, 아시아나항공은 2017년에 이어 두번째로 서울시와 함께 참여하게 됐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서울과 뉴욕을 오가는 승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관광객 유치를 도울 계획이다.

먼저, 아시아나항공은 11월 한 달간 인천~뉴욕 노선을 포함한 미주 전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등 ▲특가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해당기간동안 인천~뉴욕(왕복)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미주 노선 왕복항공권 2매(이코노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미국 현지 액티비티 상품 20 %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뉴욕을 홍보할 방침이다. 뉴욕 취항지 정보 및 콘텐츠를 게재하고, 뉴욕 관련 퀴즈 등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총 1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공식 홈페이지(한국/미국)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와 뉴욕시는 인파 밀집 지역을 비롯한 주요 명소에 상대 도시의 옥외 광고를 실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강남대로·고속터미널·여의도 등 300면의 버스·택시 승차장에 뉴욕시 관광 광고를 게재하는 한편, 뉴욕시는 125면의 버스 승차장에 서울시 광고를 게재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본격 재개되는 시점에 이루어지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도시 간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공식 협력 항공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서울과 뉴욕을 잇는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욕은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 대도시이자, 코로나19 이전 매년 6,000만 여행객이 찾는 글로벌 관광 명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뉴욕 노선을 매일 운항하며,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첨단 항공기 A350을 뉴욕 노선에 투입해 승객들의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돕고 있다.

ㅇ..네이버는 2022년 3분기에 매출(영업수익) 2조 573억 원, 영업이익 3,302억 원, 조정 EBITDA 4,63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0.6% 증가한 2조 573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3,302억 원을 기록하였으나, IDC 시설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주식의 등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보상비용의 효과를 제외한 조정 EBITDA는 전분기 대비 7.2% 증가한 4,637억 원으로, 조정 EBITDA 이익률은 1.4%p 개선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 서치플랫폼 8,962억 원 ▲ 커머스 4,583억 원 ▲ 핀테크 2,962억 원 ▲콘텐츠 3,119억 원 ▲클라우드 및 기타 948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8,962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장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성장한 4,583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5조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성장한 2,962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12.4조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77.3%,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3,11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전분기 대비 11.9% 성장한 4,570억 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9.6% 감소한 948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그동안 구축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3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최근 발표한 포쉬마크 인수, 신규 광고 상품, 네이버 도착 보장 솔루션, 오픈톡, 이슈톡을 비롯해 더욱 다양한 신규 성장 동력을 찾아내고, B2B 사업 조직들의 통합 등 보다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통한 사업 영역간 시너지를 확대, 새로운 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ㅇ..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의 문화예술 장학생인 첼리스트 한재민(16)이 지난5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린2022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첼리스트 한재민은 결선에서 크리스티안 바스케스가 지휘하는 통영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 함께 윤이상의 첼로협주곡을 연주해 1위에 올랐으며, 최다 관객 투표를 얻은 참가자에게 돌아가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특별상과 박성용 영재특별상까지 함께 수상했다.

첼리스트 한재민은 지난 2019년부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지원을 받는 재단의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이다. 만5세에 첼로를 시작하여 일찍부터 영재로 주목 받았고, 다비드 포퍼 국제 콩쿠르, 오사카 국제 음악 콩쿠르, 돗자우어 국제 콩쿠르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1위를 석권하며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작년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콩쿠르에서 만15세의 나이로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도 3위에 입상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최연소 예술 영재로 발탁되어 2학년에 재학 중인 한재민은 최근 첼리스트 요요마, 피아니스트 조성진 등의 소속사로 유명한 KD 슈미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는 작곡가 윤이상의 타계일(11월 3일)을 기점으로 2003년부터 매년 첼로, 피아노, 바이올린 부문이 번갈아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산하의 국제음악콩쿠르세계연맹(WFIMC)에 가입하는 등 세계적 위상의 콩쿠르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문화예술 인재로는 2019년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역대 최연소의 나이로 1위에 오른 바 있다.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의 문화예술 분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문화예술 인재들을 선발하여 학비 전액과 더불어 해외진출, 국제 콩쿠르를 위한 장학금 제도와 역량 강화를 위한 성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재단이 지원한 문화예술 장학생은 누적 2,400명으로 지원금액은 약 97억 원이다. (2022년 하반기 지원 포함)

앞서 입상 소식을 전한 한재민 외에도 특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문화예술 인재들로 임윤찬(2022 반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우승), 위재원(2022 워싱턴 국제 콩쿠르 우승, 어빙 클라인 콩쿠르 준우승, 2021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콩쿠르 바이올린 부문 준우승), 신경식(2022오스카 네드빌 콩쿠르 2위, 2021 요하네스 브람스 콩쿠르 비올라 부문 1위), 유채연(2019 프라하 봄 국제 콩쿠르 플룻 부문 우승) 등이 있으며, 재단의 자랑스러운 펠로들로서 국내외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ㅇ..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Hyundai Kids Motor Show)’의 온라인 접수를 7일(월)부터 1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현대 키즈 모터쇼’는 2016년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시작해 매해 작품 공모수, 전시 방문객 수 등 관심도가 증가하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 세대 대상 캠페인이다.

올해 주제는 ‘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를 그려주세요!’로 진행되며,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이동수단, 즉 ‘미래 모빌리티’를 좀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 심사로 본선 진출작 150점을 선정한 후, 추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부문으로 ‘교육부장관상 3점,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3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 기준은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일반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가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특히, 최우수부문 6개 수상작은 유명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시물로 제작하여, 23년 5월 어린이날 전후로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할 예정이다.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는 11/7(월)부터 12/16(금)까지 유치부(4세~7세),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현대키즈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11월 27일(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고양,하남.부산) 4개 거점으로 방문 하여 온라인 접수를 도움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현대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어린이 대상 캠페인” 이라며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ㅇ..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아프리카를 찾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

SK이노베이션은 김준 부회장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외교부 장관 특사 자격으로 아프리카를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는 유럽 다음으로 많은 45개국의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열린 비즈니스 포럼에 SK그룹을 대표해 참석한 뒤, 중앙아프리카공화국과 콩고민주공화국을 찾았다. 각 방문에는 주카메룬 김종한 대사(주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사 겸임)와 주콩고민주공화국 조재철 대사도 참석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에 힘을 보탰다.

김 부회장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서 포스탱 아르샹주 투아데라(Faustin-Archange Touadera) 대통령과 실비 바이포 테몽(Sylvie Baipo Temon) 외교부 장관, 레아 코야숨 둠타(Léa Koyassoum Doumta) 상무부 장관을 차례로 만나 부산에서 엑스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2일에는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해 크리스토프 루툰둘라(Christophe Lutundula) 외교부 장관과 장 루시앙 부사(Jean-Lucien Bussa) 대외무역부 장관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 의의를 설명하고, SK그룹과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해 지지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회장은 "부산엑스포는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기획됐다"며 "기후위기, 질병, 불평등 등 인류가 당면한 여러 도전과 과제들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엑스포라는 플랫폼에서 유사한 고민을 갖고 있는 나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댄다면, 각국이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면담을 계기로 양국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부회장은 각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두 나라와 대한민국 및 SK그룹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앞서 지난 5월 투아데라 대통령은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으로는 18년 만에 한국을 방문해 새마을운동 등 한국과의 협력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김 부회장은 새마을운동을 비롯해 SK의 사업분야인 에너지, 반도체, ICT, 바이오/헬스케어와 관련해 두 나라와 협력할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포스탱 아르샹주 투아데라 대통령은 "부산엑스포와 그 주제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고, 한국 발전의 근간인 인도주의적 가치 추구도 공유 받고 싶다"며 "특히 신기술 공유를 통해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발전이 가속화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콩고민주공화국 크리스토프 루툰둘라 외교부 장관도 "한국은 오랜 친구이자 동북아지역에서 중요한 파트너 국가"라며 "SK이노베이션의 경영철학과 그린에너지 방향성에 공감하고 있고, 이번 방문이 친환경분야에 관심이 많은 콩고민주공화국에는 좋은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 부회장은 지난 8월 폴란드를 찾아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활동을 펼쳤다. 발데마르 부다(Waldemar Grzegorz Buda) 폴란드 경제개발기술부 장관을 만나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부탁하고, 미래 그린에너지 분야의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SK그룹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WE(World Expo) TF(Task Force)'를 발족한 바 있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TF 수장을 맡고 부회장급 최고 경영진들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ㅇ..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은 SK텔레콤(SKT)과 케어닥 이용 고객을 위한 '인공지능(AI) 시니어 케어콜 서비스' 관련 업무 협약(MOU)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SKT가 제공하는 '누구 비즈콜(NUGU bizcall)'은 음성 인식, 자연어, 다양한 음성합성음 등을 지원하는 AI outbound call 플랫폼이다. 누구 비즈콜의 바탕이 되는 ‘누구(NUGU)’의 상호작용 기술은 노인 대상 사회안전망 서비스인 '누구 돌봄 케어콜'로 이미 기술력과 시니어 케어 분야 적합성이 검증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휴사가 직접 AI콜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고, 통화 대상자 및 결과 데이터 관리 등이 가능해 개인정보 관리 이슈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케어닥은 SKT의 기술력을 활용,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 사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MOU를 진행하고 ‘AI 시니어 케어콜’을 서비스에 시범 도입하기로 했다.

새롭게 도입될 케어닥의 AI 시니어 케어콜은 서비스 이용 고객 케어, 사후 만족도 조사, 생활돌봄 건강 케어 서비스 등 주기적인 서비스 사후 관리부터 고객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전담 매니저 케어 중심으로 진행해왔던 고객 관리 시스템 망을 케어닥 플랫폼 차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탄탄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우선 올해 12월 말까지 케어닥 플랫폼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케어닥은 시범 사업의 결과를 검토한 후 향후 플랫폼 내 AI 시니어 케어콜의 적용 범위를 보다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더욱 건강한 시니어 케어를 위해 주기적인 고객 관리의 필요성에 주목, 이를 위해 선진 기술력을 보유한 SKT와 MOU를 진행했다”며 “국내 대표 시니어 돌봄 플랫폼으로서 보다 높은 만족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닥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과 요양보호사, 간병인을 매칭해주는 서비스에서 나아가, 어르신의 생활환경 전반을 관리해주는 '생활돌봄 서비스'와 재활치료사가 집으로 직접 방문해 재활운동을 도와드리는 '방문재활운동' 등을 런칭하면서 시니어 라이프 케어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는 ‘레디컬 월드 파이널 2022 프리젠티드 바이 한국(Radical World Finals 2022 Presented by Hankook)’ 모터스포츠 대회가 11월 9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5일간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로 참여해 대회명을 대표하고, 출전 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은 접지력과 핸들링,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랠리 타이어 ‘벤투스 Z205(Ventus Z205)’를 장착한다.

레디컬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40명 이상의 글로벌 레디컬 드라이버들이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자리다. 레디컬의 ‘SR3 1340’, ‘SR3 1500’, ‘SR10’ 차량으로 경주하는 총 3개의 클래스가 열린다.

대회는 라스베이가스 인근 최첨단 설비가 갖춰진 ‘스프링 마운틴 모터 리조트 앤드 컨트리 클럽 (Spring Mountain Motor Resort and Country Club)’ 서킷에서 진행된다. 새로운 프리미어 주행 코스 ‘찰스턴 피크(Charleston Peak)’의 3.24마일(약 5km) 전체를 활용해 모든 선수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디컬 컵’은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레디컬(Radical)의 차량들이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레이싱 대회다. 영국부터 북미와 중동, 호주, 아시아, 한국 등 세계 전역에 걸쳐 개최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레디컬 컵’ 전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유수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 후원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 권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2/23 시즌부터 원메이크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해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ㅇ..넥센타이어가 미국 인기 스포츠 종목인 NBA, MLB, NCAA 등에 브랜드를 광고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10월부터 2022/23 시즌이 새롭게 시작된 미국프로농구(NBA)의 LED 사이니지 광고를 통해 브랜드 노출에 나선다. ‘L.A.’, ‘브루클린’, ‘샌프란시스코’, ‘휴스턴’, ‘샬럿’, ‘워싱턴 D.C.’ 등에 위치한 6개 구단의 홈 경기 및 어웨이 경기를 통해 미국 전역에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광고한다.

또한, 내년 3월부터 진행되는 2023 시즌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 홈플레이트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알린다. ‘클리브랜드’, ‘애틀랜타’, ‘L.A.’, ‘뉴욕’, ‘샌디에이고’, ‘워싱턴 D.C.’ 등에 위치한 6개 구단의 경기 도중 넥센타이어가 노출돼 미국 전역에서 인지도를 제고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올해 11월 개최 예정인 전미대학체육협회(NCAA) 남자 농구 가을 토너먼트와 내년 3월에 개최되는 컨퍼런스 토너먼트에서 브랜드를 노출한다.

미국에 R&D 센터 및 법인을 두고 현지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국 내 주요 인기 스포츠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애너하임 덕스’와 ‘시카고 블랙호크스’ 구단을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두터운 팬층 뿐만 아니라 각 팀 연고지 주민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ㅇ..에어프랑스-KLM그룹이 장기간 SAF 공급 계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어프랑스-KLM그룹은 모든 항공편의 SAF 혼합 비중을 약 3%까지 끌어올릴 수 있게 되면서 2030년 SAF 혼합 비중 10% 달성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됐다.

에어프랑스-KLM그룹은 오는 2023년부터 2030년까지 네스테로부터 100만 톤의 SAF를 공급받는다. DG 퓨얼즈로부터는 오는 2027년부터 2036년까지 60만 톤의 SAF를 공급받는다. 이번 계약으로 확보되는 총 160만 톤의 SAF는 연료 수명주기 동안 일반 화석연료 대비 탄소 배출량을 470만 톤 적게 배출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프랑스-KLM그룹은 탈탄소화를 목표로 전 세계적인 SAF 사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다각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기업 SAF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수요 촉진을 위한 동참을 이끌어내고 전자 연료(e-fuel), 수소 연료, 직접 대기 탄소 포집·저장(DACCS, direct air carbon capture and storage) 기술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벤자민 스미스(Benjamin Smith) 에어프랑스-KLM그룹 CEO는 “이번 계약은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SAF 생산과 사용 활성화를 장려하고자 하는 그룹의 강한 의지를 의미한다”며 “네스테, DG 퓨얼즈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래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ㅇ..진에어가 동계 국제선 노선 확장과 더불어 사전 주문 기내식을 확대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대표 메뉴인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튀김 △매콤 고소한 베이컨 김치볶음밥 △육즙 가득 함박스테이크 덮밥 △든든한 한끼 비빔밥 등을 포함해 총 12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김치볶음밥은 해외여행 시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그리워하는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기내식이다.

기내식 개편에 따라 특별한 행사도 준비됐다. 우선 11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 가입자 중 국제선 항공권 예매 고객 대상으로 사전 주문 기내식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 및 모형항공기를 제공한다. 또한, 기내식 SNS 인증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도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진에어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다음 달 6일까지 이어진다.

진에어의 기내식 사전 주문은 홈페이지, 앱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이루어져야 한다. 주문을 완료한 승객은 여행 당일 항공기 이륙 후 기내에서 주문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기내식 메뉴와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티웨이항공이 동남아, 일본 노선 위주로 운항편을 확대하고 장거리 신규 취항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을 위해 국제선 하늘길 확장에 가속도를 낸다.

7일 기준 국내선 5개 노선과 국제선 16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기존 운항 중인 일부 노선의 운항편수는 확대하고 이달 내로 대구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노선과 제주~오사카, 부산~오사카 노선을 추가한다.

특히 일본 여행 수요 급증에 따라 인천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노선은 다음 달까지 최대 매일 3회 운항으로 확대하고 일부 편에는 347석 규모의 A330 기종을 투입시켜 공급석 확대에 나서며 여행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12월에도 최초의 장거리 노선인 인천~시드니 노선 신규 취항을 비롯해 인천~오키나와, 김포~타이베이(송산),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 대구~세부, 인천~치앙마이, 인천~비엔티안 등 노선 운항을 추가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확대에 따른 겨울 여행을 추천하며 7일 오전 10시부터 20일까지 2주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본, 동남아 지역 총 19개 노선 대상으로 특가 운임과 왕복 예약 시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1인 편도 총액(유류할증료, 공항세 포함) 기준으로 ▲인천~후쿠오카 9만1000원 ▲대구~도쿄(나리타) 13만4700원 ▲부산~오사카 11만6000원 ▲대구~다낭 12만9100원 ▲인천~칼리보(보라카이) 14만9700원 ▲인천~방콕 16만5990원부터 판매한다.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란에 ‘TRAVEL’을 입력하면 5% 즉시 할인된 운임이 적용된다. 프로모션의 탑승 기간은 11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더불어 11월 한 달간 인천~싱가포르 노선 탑승객 전원에 위탁 수하물 30kg를 무료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3만원,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만나볼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 취항지 노선으로 하늘길을 넓혀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도울 것”이라며 “항공권 예약 및 노선별 운항 스케줄 확인은 티웨이항공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ㅇ..람보르기니의 마지막 V12 모델인 아벤타도르 울티매(Aventador Ultimae)에 영감을 준 전세계 유일무이한 1968년형 미우라 로드스터(Miura Roadster)가 오는 11월 30일(수)까지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박물관 무데테크(MUDETEC)에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박물관 방문객들이 값을 매길 수 없는 자동차 역사의 한 조각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다.

1968년 브뤼셀 모터쇼(Brussels Motor Show)의 카로체리아 베르토네(Carrozeria Bertone)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된 미우라 로드스터는 원-오프 모델로 남아있으며, 지금까지 생산된 가장 아름다운 쇼카 중 하나로 인정받는 모델이다. 특히 라임 스카이 블루 색상의 외관, 레드 카펫과 흰색 가죽 인테리어 등이 어우러져 눈부시게 매력적인 색 조합을 완성시킨다.

미우라 로드스터는 사이드 윈도우나 루프 클로저 시스템이 없어 베르토네 스타일리스트들이 만든 독특한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세단형 미우라에 비해 미적으로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데, 특히 후면에 위치한 리어 엔진을 완전히 노출시켰으며 일반적으로 루프에 장착된 실내 내부의 보조 제어 스위치들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켰다.

미우라 로드스터는 196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또 한 번 모습을 공개한 후, 람보르기니의 전설적인 테스트 드라이버 밥 월리스(Bob Wallace)에게 주행 테스트를 받기 위해 이탈리아로 돌아갔다. 이후 국제 납아연 연구 기구(International Lead Zinc Research Organization, ILZRO)가 미우라 로드스터를 인수해 인테리어를 녹색으로 변경하고 외관을 짙은 올리브 그린으로 도색한 후 이름을 ‘ZN 75’로 변경했다.

2007-2008년 미우라 로드스터는 세부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오리지널 버전으로 복원했다. 복원을 마친 미우라 로드스터는 2008년 8월에 열린 전세계적인 클래식카 행사인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람보르기니 클래스 부문 2위를 차지했다.

ㅇ..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지난 10월 24일부터 열흘간 개최된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 ‘지프 캠프 2022(Jeep Camp 2022)’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ESG 관광을 선도하는 강원도관광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지프 캠프 2022’는 지난해에 이어 강원도 양양군 송전 해변 일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지프 캠프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이후 개최되어 신청 페이지 오픈 10분만에 선착순 마감됐으며, 1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참가한 총 200팀, 650명의 고객들은 2박3일 동안 강원도 양양의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캠핑을 즐기며 지프의 독보적인 4X4 성능과 함께 지프의 장인 정신 및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지프는 평소 사용할 기회가 적은 4X4 기능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오프로드 코스를 마련했다. 모래가 펼쳐진 드넓은 백사장을 달리는 비치 드라이빙을 시작으로, 송전 해변 주변에 조성한 1만9,834 ㎡ (약 6,000평) 면적의 장애물 코스인 ‘지프 웨이브 파크(Jeep Wave Park)’는 지프 캠프가 아니라면 도전하기 힘든 아찔한 오프로드 트레일을 구현했다.

고객들은 본인의 지프 차량으로 늪과 통나무, 바위 등으로 구성된 총 14개의 장애물을 통과하며 뛰어난 접지력과 구동력, 기동성 등을 확인했다. 이어 정족산 일대 28km의 험준한 임도를 2시간 30분간 주파하는 ‘마운틴 트레일(Mountain Trail)’을 거쳐 어떠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이 달리는 지프의 성능을 체험했다.

지프는 이외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이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양양의 깊어가는 가을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캠핑존을 준비했으며, 지프 캠프 최초로 반려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어질리티 존’도 조성하는 등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메인 광장에서는 지프 캠프 참가 사진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할 경우 해당 사진을 인쇄할 수 있는 포토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프 로고를 활용한 핀 버튼과 캠핑 스트랩 등 다양한 기념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지프는 ESG 차원에서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자연 보호에도 신경 썼다. 양양군의 농특산품을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을 마련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지난 봄에 발생한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빠른 회복을 위해 야생화 씨앗을 양양군에 기부하는 ‘세이브 더 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송전 해변 및 지프 캠핑존의 오염 방지를 위한 ‘비치 플로깅’ 프로그램을 참가자와 함께 진행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 사장은 “지프 캠프를 기다려 주시고, 즐겨 주시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프 차량의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보다 많은 분들이 지프의 장인정신과 감성을 온전히 느끼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프 캠프’는 68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정통 오프로드 축제로서 세계 각국에서 ‘지프 어드벤처’, ‘지프 잼버리’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프 캠프를 통해 평소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자연 안에서 지프의 고유한 오프로드 차량의 장인정신과 뛰어난 4X4 성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ㅇ..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총 4주간 아우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 2022’을 실시한다.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2018년 11월 30일 이전 등록 차량 중 1년 이상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세심한 차량 점검을 통해 고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을 돕고 올바른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여 장기 차량 보유 고객의 수리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 엔진오일 및 타이어 제외).

아우디의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2022’은 고객이 아우디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안전한 차량 관리를 돕기위해 구성한 캠페인으로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아우디 고객지원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ㅇ..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에서 11월 중고차 판매 순위와 시세 전망을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지난 10월 한 달간 첫차 플랫폼을 통해 거래된 중고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판매량 상위 모델 10종을 국산차와 수입차로 나누어 선정했다. 2018년식의 7만 km 이하의 차량들을 기준으로 시세를 산출했다.

여름철 성수기 이후 시세가 눈에 띄게 하락한 국산 중고차는 큰 이변 없이 보합세를 띠거나 완만한 하락 곡선을 그릴 추세다. 특히 인기 RV인 기아 올 뉴 카니발은 지난달보다 평균 4.2% 떨어질 전망으로, 현재 최저 1,750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됐다. 현대 아반떼 AD 역시 1.3% 하락해 1천만 원 아래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달 중고 세단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차 대비 50% 저렴한 아반떼 AD가 가장 합리적일 것으로 보인다.

반면 판매 순위 1위에 오른 그랜저 IG는 1.1% 가량 상승할 전망이다. 다만 신형 그랜저 출시 이후에는 구형 모델의 시세가 다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국산 세단 중에서는 제네시스 G70·G80이 나란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G80은 전월 대비 0.9% 상승해 보합세에 그쳤으나 신차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국산 경차의 경우 기아 더 뉴 레이가 0.3% 오르며 보합세를 유지, 올 뉴 모닝 3세대는 조금 더 높은 폭인 2.2% 상승할 전망이다. 더 뉴 레이는 지난 9월 상품성이 개선된 신형 모델을 선보였으나 전체적으로 가격 인상을 감행하면서 오히려 이전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중고 수입차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高) 현상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시장 중 하나다. 2018년식 중고 수입차의 경우, 무상 보증이 종료된 매물이 대부분으로 구매 비용 외 추가적인 지출을 고민해야 한다. 이에 현재 수입 중고차는 전월에 이어 연일 하락하고 있는 흐름이다. 가장 거래량이 많았던 BMW 5시리즈 7세대는 2.2% 하락해 최저 3,490만 원부터 구매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벤츠 E-클래스 5세대 예상 시세 또한 2.4% 하락했다.

BMW 3시리즈는 20대 소비자가 즐겨 찾는 대표적인 수입 세단이다. 그러나 이달 3시리즈 6세대는 비교적 낮은 판매 순위와 시세를 기록했다.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1.8% 하락해 최저 2,030만 원부터 구매가 가능해졌다. 지난 6월 첫차가 발표한 3시리즈 6세대의 최저가는 2,420만 원으로, 5개월 사이 400만 원 가까이 떨어진 것이다.

한편 수입 SUV의 거래량은 상승했다. 폭스바겐 티구안 2세대는 판매 순위 5위를 기록, 최저 2,350만 원부터 2,750만 원 사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포드의 준대형 SUV 익스플로러 5세대 역시 8위에 올랐다. 예상 시세는 2,790만 원부터 시작하며 신차 대비 51% 떨어진 가격이다.

첫차 관계자는 “11월부터는 연식 변경을 목전에 두고 차량을 처분하려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에 매물 공급이 늘어나는 시기다. 금리 부담에 비교적 거래가 줄어든 실황과 겹쳐 신년 전까지는 계속적인 시세 하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ㅇ..핀테크 및 블록체인 전문 개발 기업 이포넷(대표 이수정)과 메타버스 및 실감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 셀빅(대표 이상노)이 메타버스 및 NFT 사업의 기획 · 개발 관련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포넷은 2019년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를 출시하며 투명한 기부문화의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지금까지 300개가 넘는 기부 단체가 1,400여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최근 누적 기부금 50억을 달성하며 기부 모금 플랫폼으로서 본 궤도에 올랐다고 평가받고 있다. 최근 이포넷은 체리 플랫폼이 더 많은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소셜임팩트 커뮤니티로 진화하겠다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NFT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소셜임팩트 활동 참여에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구상하겠다는 것.

셀빅은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경험을 가진 기업으로 지속적인 R&D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해 가고 있다. 2021년 국내 최초로 스마트 유치원 플랫폼을 론칭하여 전국 600여 곳의 유치원에 서비스를 확장 공급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인간 중심의 콘텐츠 연결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가상환경을 중심으로 논의되고 있던 메타버스 산업에서 벗어나 인간이 중심이 되는 메타버스로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메타버스를 통해 기존 사회의 가치와 경험이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상호 보완되고, 확대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

금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기존 체리 기부플랫폼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및 NFT 사업 영역 발굴에 대해 상호 협력을 시작으로 새로운 기부 문화 조성에 힘써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포넷은 자사 블록체인 및 NFT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소셜임팩트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및 NFT 중심의 경제 시스템을 개발한다. 셀빅은 메타버스 및 시각화 콘텐츠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소셜임팩트 커뮤니티의 가상 공간을 구축하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사업 기회 모색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동의 노력을 할 예정이다.

이포넷 이수정 대표는 "금번 협약은 '체리'가 본격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체리월드’로 진화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며,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이포넷의 향후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셀빅 이상노 대표는 “셀빅의 메타버스 기술과 이포넷의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미래 시장에 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자사가 보유한 융합 기술로 세상을 더욱 이롭게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 생태계를 함께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장지혜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2-11-07 17:15:02
삼성이재용백수현이찬희강상현 인간성이 이렇게 못된지 알게되었다. 삼성 힘내라? 이재용손흥민걱정만한 너네들 모두 잘못이야. 사과답변보상도 없었으니 내맘이다. 대출미쳤냐! 반성없는 삼성연세대보다 이매리엄마생활비가 더 중요하다. 천만원재산권특허침해까지했는데 돈줬었냐!
피해보상금 이매리계좌로만 제대로 받을때까지 상부상조협력용서지랄하네. 너네 승진퇴직만 중요하냐. 화해조서도 작성된게 없다. 내 생계가 먼저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피해보상 먼저입니다. 목요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