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CNS, ‘코딩 실력’만으로 신입사원 선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CNS, ‘코딩 실력’만으로 신입사원 선발
  • 장지혜 기자
  • 승인 2022.11.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코드 몬스터’를 통해서 새로운 가족을 찾는다고 밝혔습니다. 학력이나 전공, 학점 등을 보지 않고 오직 코딩 실력만을 평가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는 계획입니다. LG CNS에는 역량중심 조직문화가 이미 정착돼 있어 이를 기반해 인재를 채용하겠다고 말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농어촌 5G 공동망을 구축하면서 해당 지역에서는 할당된 주파수를 통해서 향상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최고의 인터넷 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LG유플러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더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 향상된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일상을 향후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쌍용자동차 등 완성차 업계에도 새롭게 11월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구매혜택을 내놓았습니다. 쌍용차는 모델 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운영과 보증기간 연장 혜택, 여행 상품권 지급 등을, 로느코리아자동차는 잔존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는 판매조건을 내놓았습니다. 

이외에도 LG CNS의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를 통한 신입사원 채용,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의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지원과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성능 테스트 우수 소식 등 다양한 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LG CNS 직원들이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 '코드 몬스터'를 소개하고 있다. [이미지= LG CNS]
LG CNS 직원들이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 '코드 몬스터'를 소개하고 있다. [이미지= LG CNS]

ㅇ..LG CNS는 스펙과 관계없이 코딩 실력만으로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를 위해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 ‘코드 몬스터(CODE MONSTER)’를 개최하기로 했다. 대회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서류/필기/1차면접 없이 최종면접으로 직행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LG CNS는 ‘코드 몬스터’에서 오직 코딩 테스트만으로 지원자의 실력을 평가한다. 예선전은 오는 12일, 최종 본선 경기는 26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각 테스트는 3시간 동안 4개의 알고리즘 문항에 대해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항은 LG CNS DX기술 전문가가 직접 검수했다.

‘코드 몬스터’는 학력/전공/학점 등 ‘스펙’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 후 2년 내 입사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코드 몬스터’를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합격일로부터 2년 이내에서 입사시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근무 희망 부서도 조율 가능하다. LG CNS에는 △AI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을 개발하는 ‘AI 엔지니어’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IT 시스템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기술을 리딩하는 ‘아키텍처’ 등 다양한 DX기술 관련 직무가 있다. ‘코드 몬스터’는 이달 11일 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지원 접수는 프로그래머 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가능하다.

LG CNS는 기술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6년부터 ‘코드 몬스터’를 운영하고 있다. IT 업계의 판을 뒤흔들 괴물을 찾아내고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몬스터’라는 이름을 붙였다.

LG CNS는 DX기술 실력이 뛰어나면 인정하고, 우대하는 ‘역량중심’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 프로그래밍 실력만으로 채용까지 하는 ‘코드 몬스터’가 실시될 수 있었던 배경이기도 하다. LG CNS는 나이/직급과 상관없이 역량으로 평가한다. 역량레벨은 최소 1부터 최고 5까지 나눠진다. 레벨4 이상은 뛰어난 기술 전문성을 토대로 대내외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의미한다. LG CNS는 레벨4 이상인 직원들 중에서 △포텐셜 엑스퍼트 △엑스퍼트 △마이스터 △연구/전문위원 등 4단계로 전문가를 선발해 추가 수당을 지급하며 우대하고 있다. 실제 올해 AI전문가인 91년생 최연소 팀장과 93년생 최연소 엑스퍼트를 발탁하기도 했다.

LG CNS는 보상구조도 역량중심으로 더욱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원/선임 직급이라도 레벨4 이상으로 평가받으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고정급을 추가 인상해주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 제도를 시행 중이다.

LG CNS 인사담당 고영목 상무는 “LG CNS에는 DX기술 전문가들이 인정받고, 우대받는 역량중심 조직문화가 이미 정착돼 있다”며, “이번 ‘코드 몬스터’ 대회를 통해 실력 있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역량중심 조직문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ㅇ..LG유플러스는 11월 1일부터 자사가 구축한 농어촌 5G 공동망 지역에 100㎒ 서비스를 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3.4~3.42㎓ 대역 20㎒폭 주파수를 할당받은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3.42~3.5㎓ 80㎒폭 주파수와 함께 도합 100㎒폭을 이용해 농어촌 공동망 구축지역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어촌 공동망 구축지역에서는 LG유플러스 외에 다른 통신사의 가입자도 새로 할당된 주파수를 통해 향상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강원도의 명소인 설악산 대청봉에도 5G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커버리지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5G 음영지역을 해소하고 전국적인 품질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전무)은 "11월부터 LG유플러스가 5G 커버리지를 구축한 농어촌 지역에서는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100㎒ 주파수로 최고의 5G 품질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국적인 5G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만족을 위해 빈틈없는 구축작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ㅇ..LG전자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컴팩트한 크기에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설거지 양이 적은 1~2인 가구나 주방이 협소해 비교적 부피가 큰 12인용 식기세척기 설치가 어려운 고객에게 유용하다.

LG전자가 국내 창원에서 직접 생산하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는 매력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강력한 세척과 건조 성능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하단의 듀얼 세척날개와 뒷면까지 3중으로 분사되는 34개의 고압 물살로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내부 습기는 상단 배출구로 내보내면서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열풍건조로 세척 후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준다.

신제품은 뛰어난 위생 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도 두루 갖췄다. LG전자가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Research Institute) 등과 실험한 결과 이 제품의 고온살균 코스를 적용했을 때 황색포도상구균, 바실러스세레우스, 녹농균이 99.999% 제거됐다.

LG전자는 고객이 더 편리하게 식기세척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에 2단 분리형 선반을 적용했다. 상단 선반을 분리하면 큰 냄비와 프라이팬 수납도 가능해 다양한 크기의 식기와 조리도구까지 세척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네이처 베이지 컬러로 먼저 선보이며, 카밍 맨해튼 미드나잇 컬러도 연내 출시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춘 컴팩트한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안랩은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의 활용도와 위협가시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안랩 EDR 2.0’을 출시했다. 안랩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했다.

‘안랩 EDR 2.0’은 ▲안랩 보안전문가가 EDR의 운영과 활용을 도와주는 ‘MDR 서비스’ 제공 ▲자체 행위기반 분석 엔진을 고도화 한 ‘EDR 전용 엔진’ 탑재로 탐지 기능 고도화 ▲전용 콘솔인 ’AhnLab EDR Analyzer(안랩 EDR 애널라이저)’로 맞춤형 정보 및 상세 분석 제공 ▲V3, MDS, 안랩 TIP 등 안랩의 보안 솔루션과 연계·연동 및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대응이 가능한 ‘사용자 정의 규칙’ 및 ‘자동 대응’ 등으로 위협 이벤트 가시성과 솔루션 활용도를 강화했다.

특히, 안랩은 조직 내 전문인력 부족으로 EDR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다수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해, EDR 운영과 활용을 돕는 ‘MDR(Managed Detection & Response)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안랩 EDR 2.0’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안랩 보안 전문가의 실시간 모니터링, 중요도가 높은 위협에 대한 분석·대응, 분석보고서와 월간 통계 보고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프리미엄 MDR 서비스가 포함된 ‘EDR Premium’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광범위한 범위의 로그분석, 조직 환경과 보안 이슈를 반영한 맞춤형 탐지룰 생성 등 심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안랩 EDR 2.0’은 자체 행위기반 엔진을 고도화한 EDR 전용 엔진을 도입해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의심 행동을 중심으로 다각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보안 관리자는 '안랩 EDR 2.0'이 제공하는 시스템, 파일, 프로세스별 상세 정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탐지 및 분석이 가능하다. 안랩 EDR 2.0의 정교한 탐지룰과 수집 로그의 범위 설정 기능으로, 과도하게 뜨는 얼럿(알림)도 줄였다.

전용 콘솔인 ’AhnLab EDR Analyzer(안랩 EDR 애널라이저)’를 활용하면 위협의 유입 경로, 주요행위, 연관관계 등 다양한 정보와 공격 흐름을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MITRE ATT&CK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보안관리자가 위협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랩 EDR 2.0'은 안랩의 다양한 엔드포인트 솔루션과 연계·연동도 지원한다. V3를 사용중인 고객은 V3의 악성코드 진단 정보를 탐지 및 분석에 활용할 수 있고,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를 연동하면 샌드박스 기반의 동적 분석 활용이 가능하다.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를 연동 시에는 전용 콘솔에서 최신 악성 IoC(침해지표) 정보와 보안권고문을 탐지와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위기반 규칙 등 다양한 사용자정의 규칙과 자동대응 설정 기능도 제공한다.

안랩 마케팅본부 이상국 상무는 “안랩은 그간 EDR 활용방안과 전문 운영인력 부족 등 고객의 실질적인 고민과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에 기반해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가 엔드포인트 영역에 대한 위협 모니터링과 위협정보 수집, 대응이라는 EDR 본연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조직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는 전환기를 맞고 있는 알뜰폰 시장에서 ‘디지털 전문 MVNO’로 비상하기 위해 ’당신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를 지향하는 신규 브랜드 ’U+유모바일'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U+유모바일' 신규브랜드는 기존 브랜드 ‘U+알뜰모바일’이 알뜰폰 가입자 1000만 돌파 및 신규 사업자의 등장 등 알뜰폰 사업 및 시장 환경의 변화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즉, 알뜰폰 출범 10년 경과, MZ세대 등장 및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비대면 활성화 등 기존의 비즈니스 경험을 뛰어넘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기존 브랜드의 ‘알뜰’ 경험을 확대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미디어로그의 의지를 반영했다. 또 모회사인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체계에 맞춰 'U+' 를 브랜드명 앞에 배치, LG유플러스와의 비즈니스 연결성을 강조, 네트워크 및 품질 안정성 등에 대한 신뢰도를 높혔다. 

남승한 미디어로그 대표는 “‘U+유모바일’은 알뜰폰 시장을 이끌어 ‘U+알뜰모바일’ 이 디지털, MZ세대 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리뉴얼한 브랜드로 ‘당신 중심, 당신을 위한 알뜰 모바일’로 모든 고객의 모든 이유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브랜드”라며 “신규브랜드가 고객과의 디지털 경험을 공유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모바일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로그가 이번에 선보인 신규브랜드 ‘U+ 유모바일(U+UMOBILE)’은 ‘당신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Your Smart Mobile Life)’를 지향, ▲‘아껴주니까(SAVING), ▲쉽고 간편하니까(SIMPLE), ▲즐거우니까(DELIGHTFUL)의 3대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미디어로그는 우선 기존의 저렴함, 가성비 이상을 추구하는 ’U+유모바일‘의 가격 합리성을 반영한 ‘아껴주니까(SAVING)의 가치를 선보인다. 데이터와 통화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과 개통, 서비스 변경 등의 고객서비스도 빠르고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디지털 CS체계를 운영한다.

다음은 남다른 고객 경험을 위한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을 반영해 ‘쉽고 간편하니까(SIMPLE)’  의 ’U+유모바일‘만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로그는 11월 중순 신규 오픈 예정인 뉴다이렉트몰을 고객들이 서비스 상품을 탐색하고, 고르고, 선택해, 개통하여 이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사용자경험(UX)) 설계를 반영해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은 통신서비스 이용을 넘어 고객의 모바일라이프 경험을 의미 있게 만들고자 하는 ’U+유모바일‘의 중장기적 지향점인 ’즐거우니까(DELIGHTFUL)‘ 가치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할 때 원하는 대로 상품을 바꿀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것을 넘어 다양한 구독서비스도 결합상품이라는 제약 없이 마음대로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구독상품을 이용해도 친구나 가족을 추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요금납부 및 상품을 원하는 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미디어로그는 ‘U+유모바일=디지털전문 MVNO’가 연상되는 첫 번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는 앞으로 출시되는 미디어로그의 다양한 B2C 사업 및 서비스, 뉴다이렉트몰과 홈페이지, 제휴처 등 고객 디지털 접점 모든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미디어로그는 고객과의 온라인 접점인 다이렉트몰을 이용자 중심의 심플한 UX와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반영한 뉴다이렉트몰로 새로 오픈한다. 뉴다이렉트몰 오픈에 맞춰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신상품 출시 및 대규모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남승한 미디어로그 대표는 “고객에게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고 꼭 필요한 상품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해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가장 젊고 디지털 전문화된 브랜드와 상품 그리고 매장이 준비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MVNO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디어로그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 생태계를 구축, 자사 서비스에 접목해 고객의 스마트 모바일라이프 경험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ㅇ..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대표 박석원, DDI)이 지난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ASOCIO 디지털 서밋’에서 ASOCIO 사이버 보안 어워드(ASOCIO Cybersecurity Award)를 수상했다. ASOCIO는 아시아·대양주 주요 24개국 ICT 협회가 구성한 국제 민간기구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정보화 촉진과 정보 산업 공동 발전을 위해 1984년에 설립된 협회다. 한국은 한국정보산업협회(FKII)가 대표로 가입 및 참여 중이다.

ASOCIO 사이버 보안 어워드는 사이버 보안 관련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시장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DDI는 두산그룹 내 글로벌 사이버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를 갖추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종합적인 차세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선도자로 정보보안 분야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정보보안과 관련해 DDI는 사이버리즌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시장에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Endpoint Detection&Response)을 비롯한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GS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지난 18일에는 사이버리즌, IBM 시큐리티와 아시아 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인 ‘ISEC 2022’에 공동 참가해 차세대 글로벌 사이버 보안 인사이트를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ASOCIO는 2016년부터 매년 ▲사이버 보안 ▲우수 테크 기업 ▲우수 사용자 조직 ▲디지털 정부 ▲에듀테크 ▲헬스테크 ▲ESG ▲스타트업 등 총 8개 부문에서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ㅇ..네이버제트(주)(NAVER Z, 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는 아동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INHOP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네이버제트와 인호프는 모니터링 기술 고도화, 신고 핫라인 구축 등 온라인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인호프는 온라인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국제 네트워크 기관으로, 유럽, 미국, 일본, 태국 등 46개국에 50개의 핫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핫라인이 설치된 국가에서는 누구나 인호프를 통해 아동 성착취물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된 콘텐츠는 전문 분석가에 의해 조사 후 제거된다. 인호프는 법 집행 기관, 글로벌 NGO 및 테크 기업과 협력하여 ▲성착취물 대응 프로세스 개선 ▲모니터링 기술 혁신 등 온라인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인호프의 공식 후원 파트너로는 구글, 메타, 틱톡, 인터폴, 테크 코얼리션 등이 있다.

이번 인호프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기술과 정책을 도입하고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지속 동참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네이버제트는 ▲ 글로벌 성착취물 근절 기업 연합체인 테크코얼리션 ▲ 글로벌 아동청소년 안전 교육 자문기관인 커넥트 세이프리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안전전문가로 구성된 TSPA(Trust and Safety Professional Association, 인터넷 온라인 안전전문가협회) 등 유수의 글로벌 단체들과 꾸준히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커넥트 세이프리와 함께 제페토 보호자 가이드를 개발해 세이프티 블로그에 공지하기도 했다.

네이버제트 노준영 안전 전문팀 (Trust and Safety team) 리드는 "전 세계 3억 4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모여드는 제페토는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라며 “이번 인호프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아동과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제페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사만다 울프 인호프 파트너십 리드는 “인호프는 현실과 가상의 구분 없이 아동성착취물 근절이라는 궁극적인 비전을 달성하고자 한다"라며 "이를 위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인 네이버제트와 함께 고민하고 변화를 이끌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제트는 아동 성착취물 공유를 방지하고 메타버스내 성범죄로부터 제페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I 기반의 음란물 검출 기술 ▲욕설 필터링, 성착취물 검출 기술을 적용하는 등 유해 콘텐츠 필터링 기술도 고도화했다. 또한, ‘온라인 그루밍 대처 가이드라인’, ‘보호자를 위한 제페토 안내서’ 등 플랫폼 가이드라인을 지속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실제 제페토 앱 화면마다 신고 기능을 탑재해 부적절한 콘텐츠 등을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ㅇ..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의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앱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사용자의 스트리밍 편의성을 높일 리모컨 기능을 새롭게 공개했다. 지난 2019년 3월 출시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플랫폼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밴드, NOW., 네이버TV,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등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송출을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공개한 리모컨 기능은 출연자가 화면 앞 앵글을 벗어나지 않고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스트리밍의 원격 제어를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송출 기기로 활용할 모바일이나 PC를 두고, 또 다른 모바일 기기를 통해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앱의 리모컨 기능을 연결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은 PC나 모바일 등 스트리밍 기기를 원거리에 거치해 둔 상태로 진행하기 때문에 출연자가 라이브 도중 스트리밍 환경을 직접 제어하는데에 제약이 많았다. 하지만 리모컨 기능을 활용하면 출연자가 화면 가까이 다가와 기기를 터치를 하거나, 별도의 스트리밍 운영 스탭 없이도 라이브를 운영하고, 필요한 이펙트나 오버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라이브 및 리허설 컨트롤 ▲장면 전환 ▲오버레이 및 이펙트 적용 ▲방송 및 채팅 보기 ▲카메라 회전 및 볼륨・마이크 컨트롤 등 10여 가지 단축키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네이버 쇼핑라이브 라이브 중 상당수가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송출되고 있어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1인 라이브를 운영하는 쇼핑라이브 판매자들의 라이브 운영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리모컨 기능에는 서로 다른 기종 간 연결을 가능케 하는 다양한 근거리 네트워크 연결 기술이 적용됐다. Windows, Android, iOS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 네트워크라면 연결이 가능한 기기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하드웨어 기기 없이 어떤 플랫폼 환경에서 스트리밍을 하더라도 모두 모바일앱의 리모컨 기능을 활용해 송출을 컨트롤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네이버 송지철 프리즘 스튜디오 개발 리더는 "서로 다른 플랫폼 환경을 가진 기기간 연결과 관리를 지원하면서 모바일 송출을 위한 리모컨 기능까지 지원하는 것은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가 최초"라며 "라이브 스트리밍 사용자가 많아지는만큼 사용자 입장에서 성능과 안정성 개선을 위한 기술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예측해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액션을 결정하는 송출기술 ABP(Adaptive Bitrate Publish)와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ing, H.265) 코덱이 적용돼 고화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ㅇ..쌍용자동차가 모델 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운영과 보증기간 연장 혜택, 여행 상품권 지급 등 11월 한 달간 알찬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겨울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 상품권을 지급한다. ▲호텔 및 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50만원 여행 상품권(10명) ▲글램핑 및 스키장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만원 여행 상품권(10명) ▲오토 캠핑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품권(5명) 등 총 25명에게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할 경우 선수금에 따라 최대 1.9%(36개월)의 초 저금리로 구입이 가능하며, 선수금(0%~30%)에 따라 5.9%~6.9%(60~72개월)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초이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은 <5 Years Promise Care Program>을 통해 ▲5년/10만km 무상보증(일반/차체+엔진/구동)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권 등 프리미엄 서비스 누릴 수 있으며, 더 블랙 외 모델은 △5년/10만km 무상보증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사 여부에 관계없이 SUV를 보유한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면 20만원을, 경기 침체로 인한 개인사업자 지원을 위하여 개인사업자가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구매하면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에 따라 5.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차종별 재 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

ㅇ..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는 잔존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는 11월 판매조건을 발표했다. 특히 르노코리아자동차 모델들은 빠른 출고로 연말까지 시행되는 개별소비세 인하혜택도 누릴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마련한 11월 판매조건은 차량 잔가를 보장해주는 스마트할부이다. 스마트 할부는 할부금의 일정 금액을 유예하여 월 할부금을 낮추는 방식이다. 대신 마지막 회차에 현금을 상환하거나 할부를 연장할 수 있고 원하는 경우에는 차량으로 반납해도 된다. 스마트 할부는 XM3, SM6, QM6 모두 가능하며 36개월에서 60개월까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지난 달 28일 정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라는 평가를 받는 모델로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감속할 때 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는 회생제동모드인 B모드도 적용됐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그룹의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와 결합된다.

아울러 르노코리아자동차는 SM6 SE와 LE 트림을 합친 필 트림을 출시했다. 인기 편의사양은 기본으로 적용하고 가격은 내렸다.

필 트림은 기존 LE보다 94만원 저렴한 2744만원으로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했다. 여기에 고속도로와 정체 구간 주행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앞좌석 통풍 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을 모두 선택한 풀옵션 구성도 3005만원이면 살 수 있다.

ㅇ..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10월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대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개선을 지원하는 등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는 한마음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 ‘지엠드림즈(GM Dreams)’와 부평구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청천1동어린이집’ 일대 약 180미터 구간을 ‘꿈과 희망’을 주제로 한 벽화로 채웠다.

벽화 그리기 봉사에는 GM의 한국 연구개발법인을 이끌고 있는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사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이병철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소장, 지엠드림즈 봉사단원들이 참가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한마음재단은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벽화 그리기는 디자인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엠드림즈는 사회공헌 활동에 뜻이 있는 GM 임직원 약 20명이 모여 지난 2021년 발족한 봉사 단체로, 인천 굴포천 환경 정화 및 재생 활동을 비롯, 산곡동 국공립 어린이집 환경 개선 참여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의 참된 가치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에는 디자인 부문에 역량이 뛰어난 직원 12명 등 총 200명이 참여했으며, 앞서 지난 9월 말부터 직원들의 벽화 테마 및 디자인 사전 작업을 진행, 부평구청과 협업을 통해 최종안을 확정짓고 벽화 그리기를 진행해왔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GM의 다양성 및 포용성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재단의 대표 사업인 차량 기증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약 700여 대의 차량을 기증해 어려운 이웃의 이동 편의를 누리도록 지원했으며, GM 한국사업장의 임직원들이 주체가 되어 지금까지 약 20만 시간 이상 지역사회 아동, 노인, 장애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ㅇ..현대오일뱅크가 11월 한달 간 전국 2600여 개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보너스카드 고객에게 햅쌀을 증정하는 ‘햅쌀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전국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충전소에서 4만원 이상(충전소는 2만원)을 주유하고 보너스카드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 되며, 영수증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 된 고객에게는 충남 서산 간척지에서 생산된 햅쌀 700g이 현장에서 즉시 증정된다.

햅쌀 당첨자 중 1500명을 추첨해 주유권 3만원권(500명)과 주유권 1만원권(1000명)을 제공하는 추가 경품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된다. 햅쌀 포장지 뒷면 QR코드를 스캔해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추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햅쌀드림’ 이벤트는 2006년부터 17년째 진행되고 있는 현대오일뱅크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벤트용 햅쌀 구매 외에도 매년 10억원 규모의 지역쌀을 구매해 충남도 15개 시·군의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올웨더 (All Weather)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2022년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작년에 이어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올웨더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4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굿이어 등 총 7개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키너지 4S2’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눈길에서의 종합적인 성능과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SUV용 타이어 ‘키너지 4S2 X(Kinergy 4S2 X)’가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올해 승용차용 모델까지 1위를 차지하면서 키너지 4S2 시리즈의 혁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여 일년 내내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키너지 4S 2’는 지난 6월 오토 익스프레스 선정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유럽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를 차지, 한국타이어가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Tyre maker of the year)’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겼다.

ㅇ..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11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동절기 차량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11월을 맞아 고객 선호가 높은 SUV 라인업 XT4, XT5, XT6에 대한 혜택을 강화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캐딜락은 지난달 출시되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23 XT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워런티 플러스(2년/4만km 추가)’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현금할인이 제공되는 XT5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현금할인(트림별 상이)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중 한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차량에 한정해 ‘워런티 플러스’ 혜택도 추가로 제공받는다.

또한 XT6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현금할인 및 ‘워런티 플러스’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캐딜락은 11월 내 XT5 및 XT6를 출고하는 고객들에게 캐딜락 레디백을 포함한 굿즈 4종이 담긴 캐딜락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캐딜락은 브랜드 설립 120주년을 맞이해 지난달부터 진행중인 전국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지속한다. 이벤트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또는 시승을 신청한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캐딜락 엠블럼 역사를 담은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Heritage Magnet Package)’가 증정된다.

1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는 캐딜락을 상징하는 방패모양의 ‘크레스트(Crest)’가 시대에 따라 변화한 과정과 주요 연도별 엠블럼을 담은 마그넷 13종으로 구성됐다.

ㅇ..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스톱 상품화 공정을 갖춘 'K Car 홈서비스 메가센터'(이하 메가센터)를 1일 열었다고 밝혔다. 보다 전문적이고 높은 수준의 품질력을 구현해 국내 중고차 이커머스 선도 기업으로서의 새로운 도약과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취지다.
 
경기도 이천에 이커머스 전용 지점으로 설립한 메가센터는 내차사기 홈서비스 전용으로 판매될 직영중고차의 품질 점검 및 관리, 상품화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오프라인 직영점 방문 없이 100%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케이카만의 이커머스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이 한층 더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케이카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서비스 전문 업체 TALGUT(㈜탈것)과 손잡았다. ㈜탈것은 대기업과 인증중고차 관련 협업을 진행해온 고려자동차의 자회사로, 중고차 상품화 전 과정에 대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 설비를 활용해 차량 진단과 경정비는 물론 도색, 광택, 세차까지 상품화의 모든 과정이 한곳에서 이뤄져 케이카가 직접 매입해 온 중고차 매물의 상품화 전체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다.
 
메가센터는 차량의 주행 성능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드라이빙 테스트 코스(왕복 2km구간)도 갖췄다. 메가센터에 입고되는 모든 직영중고차는 상품화 전·후로 주행 테스트를 거치며 보다 정확한 차량 상태 진단 및 상품화 이후 점검까지 면밀하게 체크한다.
 
또한 메가센터는 수천여대 직영중고차를 취급할 수 있는 대규모 부지(2만4685㎡)에 국내 물류의 거점으로 통하는 이천에 소재하고 있어 늘어나는 내차사기 홈서비스 수요에 대응하며 보다 신속한 배송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케이카는 내차사기 홈서비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날부터 '홈서비스 타임딜'도 선보인다. 케이카 애플리케이션(App)·웹에 신규 등록된 메가센터 및 전국 직영점 차량을 72시간 내 내차사기 홈서비스로 구매하면 배송비가 무료다. 해당 서비스는 케이카 앱·웹 상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카는 이번 메가센터 구축과 타임딜 서비스를 선보이며 점차 소비자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는 이커머스(e-commerce)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5년 케이카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이커머스 서비스인 홈서비스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중고차를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해마다 성장을 거듭해왔다. 내차사기 홈서비스의 경우 지난 2분기 소매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육박하기도 했으며, 홈서비스 확대를 통한 직영점 운영의 효율화도 이어가고 있다.
 
정인국 K카 사장은 "중고차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온 케이카가 상품화와 이커머스 구매의 신뢰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 거점으로 메가센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케이카의 첫 온라인 전용 매장인 만큼 이번 메가센터를 테스트 베드로 적극 활용해 미래 사업을 위한 다양한 시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0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K Car(케이카)는 22년 업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이다. 직접 매입해 온 차량을 직접 판매하는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47개 지점 및 1개 메가센터 네트워크(2022.11.)를 기반으로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매년 성장해 2022년 2분기에는 전체 소매 판매량 중 49.8%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중고차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약 81%(2021, 출처: Frost&Sullivan)에 달하는 것으로 자동차 업계 이커머스 분야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장지혜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