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재현,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냐, 쇠퇴냐 갈림길"... CJ그룹 CEO미팅 개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재현,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냐, 쇠퇴냐 갈림길"... CJ그룹 CEO미팅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은 정기임원인사 3일만인 27일 CJ인재원에서 이재현 회장, 계열사 CEO를 비롯한 그룹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CEO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재현 회장은 이 자리에서 "2023년이 그룹 미래를 판가름할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향후 3년의 중기전략과 실행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CJ 각 계열사는 2023~2025년까지의 실행계획 중심 중기전략 수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아름다운가게와 11년째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다음달 14일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11번째로 개최할 예정인데요. 10년간 헌 물품을 재활용하며 탄소절감을 실천한 하이트진로는 소나무 7만3000 그루를 심는 효과는 물론, 협력사와 함께 조성한 기부금은 산불피해 지역 아름다운 숲, 도심 공원 조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맘스터치가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론칭 3개월만에 전국 권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 이재현 회장이 27일 CJ인재원에서 열린 'CEO미팅'에 참석, 그룹 경영진들과 함께 2023~2025 중기전략 수립 방향성을 논의하고 있다.[사진= CJ그룹]
CJ 이재현 회장이 지난 27일 CJ인재원에서 열린 'CEO미팅'에 참석, 그룹 경영진들과 함께 2023~2025 중기전략 수립 방향성을 논의하고 있다.[사진= CJ그룹]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주요 계열사 CEO와 지주사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그룹 CEO미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CJ는 앞선 24일 예년보다 두 달 빠른 임원인사를 단행했고, 불과 3일 만에 주요 경영진이 한 자리에 모여 내년 이후 그룹의 성장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숙고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CJ 관계자는 “경기 침체에 따른 실적 둔화에 대한 단기 대응도 중요하지만, 그것만 해서는 그룹의 체질을 바꾸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없다는 게 경영진 판단”이라고 했다.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 그룹 성장비전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기 위해 조기 인사로 내부 조직을 먼저 가다듬고, 이들과 곧장 내년 이후 그룹 성장을 위한 비전과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수순을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이재현 회장은 이 날 작년 11월 발표했던 중기비전의 1년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성장의 방향성을 강조하며 향후 3년의 새 중기전략과 실행안을 각 사별로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회장은 “2023~2025년은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 가느냐, 국내시장에 안주해 쇠퇴의 길을 가느냐의 중차대한 갈림길”이라며 “CEO들이 각오를 단단히 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온리원 철학을 담은 비전으로 초격차역량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계획을 신속하게 수립, 내년에 즉시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대응하는 것은 기본, 미래성장을 위한 준비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회복기 퀀텀 성장을 이를 수 있다는 의미에서다.

CJ 각 계열사는 이에 따라 2023년부터 2025년까지의 새 중기전략 구축을 본격화한다. 내년부터 즉시 실행 가능한 계획이 연내에 마련돼 곧장 실행될 전망이다. 이 날 이 회장이 제시한 중기전략의 키워드는 ▲초격차역량 확보 ▲4대 성장엔진 중심 혁신성장 가속화 ▲최고인재 확보 ▲재무전략 고도화 등이다.

중기비전 발표 후 채 1년만에 중기단위 전략수립에 나선 것에 대해 CJ 관계자는 “예측 가능한 범위 내인 2~3년 단위의 전략 수립을 지속해 경영환경에 탄력 대응하자는 취지”라고 했다.

CJ그룹 CEO들은 이와 함께 중기비전 발표 후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목표 대비 초과, 또는 미흡한 사례를 공유하고 내년도 과제를 함께 점검했다.

이재현 회장은 “올 상반기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룬 면도 있지만, 우리가 혁신성장의 키워드로 제시한 4대 미래성장엔진이 본격 가동됐다고 보기엔 아직 이르다”고 평가하며 “사업역량과 대외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초격차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다시 한 번 중기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CJ는 지난해 11월 C.P.W.S(컬처, 플랫폼, 웰니스, 서스테이너빌러티) 4대 성장엔진 중심으로 10조원 이상을 투자해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의 실현을 위해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다양한 인사제도·조직문화 혁신에 동시에 나섰다. 이후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10조원(2분기 기준)을 돌파하는 등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미래 유망분야 전략적 M&A, 지분투자에도 다양하게 나서, 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바타비아(CJ제일제당)와 글로벌 제작 스튜디오 엔데버콘텐트(CJ ENM엔터)를 인수하고,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에 지분투자(CJ주식회사, CJ올리브네트웍스) 하기도 했다.

이 밖에 AI센터 개소(4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 출범(8월)으로 미래 비즈니스 발굴에 적극 나설 수 있는 구조도 마련했다.

CJ는 “인재들이 오고 싶어 하고, 일하고 싶어 하고, 같이 성장하는 CJ를 만들겠다”는 이재현 회장의 의지에 따라 조직문화 혁신도 활발히 추진했다. 임원 직급을 ‘경영리더’ 단일 직급으로 통합했으며, 직원 직급 역시 기존 7단계를 계열사 별로 축소·통합했다. 자기주도형 성장과 업무 몰입 환경 조성을 위해 리더공모제와 잡 포스팅(Job Posting), 사내벤처 등을 도입하고, 거점오피스와 선택적 근로시간제도 확대하고 있다. 

○.. 100년 기업 하이트진로가 아름다운가게와 11년째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다음달 14일 협력사와 함께하는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아름다운가게 친환경 매장 대전탄방점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9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물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특별전 당일 판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하며 자원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겨왔다. 10년동안 친환경 활동과 나눔 실천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도 거뒀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통해 지난 10년간 총 3만5523점의 헌 물품을 재활용했다. 이는 헌 물품들을 폐기 시 발생하는 20만2427kg CO2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으며, 소나무 7만3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물품 판매 수익 약 5000만원과 물품 기부 대신 기부금으로 참여하는 협력사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약 1억8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을 저소득 가정의 아동, 어르신, 홀몸 어르신을 위해 쌀, 생필품을 지원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일부 금액을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과 도심 공원 조성 사업에 활용하며, 내년에는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아름다운 숲 및 도심 공원 조성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 임직원들과 협력사의 기부가 만들어낸 놀라운 결과물이며, 아름다운하루 나눔바자회에 10년간 변함없이 적극 동참해주신 협력사 및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하이트진로는 환경을 보호하고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맘스터치가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이하 피자앤치킨)’ 론칭 3개월만에 전국 권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연말까지 약 100개 피자 가맹점 운영을 목표로 가맹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대학가, 주거지 등 주요 상권에 피자 전문 맘스터치 랩(LAB)과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맘스터치의 가맹사업 노하우와 고유 DNA인 ‘가성비’를 피자 사업에 이식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또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헤븐’을 인수하는 등 피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도 실시했다.

올해 7월부터 본격적인 피자앤치킨 가맹 사업을 시작한 맘스터치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강원에 이어, 최근에는 제주 1호점인 ‘신제주점’을 오픈하며 전국 권역으로 고객 접점을 넓혔다. 10월 기준 전국의 주요 상권에서 이미 23개의 피자앤치킨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피자헤븐’, ‘붐바타’ 등을 포함하면 약 70여 개 피자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맘스터치가 오랜 시간 축적해온 브랜드 인지도와 가맹사업 노하우가 고스란히 이식된 피자앤치킨은 가맹사업 초반임에도 괄목할만한 가맹점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오픈한 피자앤치킨 강릉중앙점은 한 자리에서 브랜드 전환 만으로 주간 매출이 2배 이상 신장했으며, 이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재구매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 추세다.

피자앤치킨이 가맹사업 초기부터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은 맘스터치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메뉴부터 창업 비용까지 특유의 ‘가성비 DNA’가 고스란히 이식됐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 분석이다.

대표 메뉴인 ‘피치세트’는 피자 한판 가격에 피자, 치킨, 콜라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자는 ▲치즈피자 ▲페퍼로니피자 ▲슈퍼슈프림피자 ▲콰트로치즈불고기피자 ▲하와이안갈릭쉬림프피자 ▲스매쉬포테이토피자 등 6종의 정통 뉴욕식 피자 라인업을 갖췄고, 치킨은 후라이드치킨부터 싸이순살까지 ‘원조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치킨 메뉴를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경험을 제공한다. 

피자앤치킨은 1.5~2인 운영에 최적화된 포장, 배달 중심의 소자본 창업 모델이다. 창업 비용도 기존 맘스터치 매장의 50% 수준으로 낮춰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기존 가맹점주에게는 업종 전환 지원 프로그램과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모션 등 연말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한다. 맘스터치는 매주 화요일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의 가성비 DNA를 이식한 피자앤치킨은 고물가 속에 주목받고 있는 알뜰 소비 및 소자본 창업 트렌드와 맞아 떨어진다”며, “가맹 사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출점지를 전국 권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가성비 높은 피치세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외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연말, 연초 시기에 적합한 강좌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일 일일 특강을 강화했다. 실제로 토요일 강좌를 1차적으로 확대하였던 지난 가을학기의 경우 직전학기 대비 토요일 강좌 회원수가 30% 이상 증가하며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이번 겨울학기는 토요일 강좌를 가을학기 대비 10% 가량 더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일일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연말, 연초 맞이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형마트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식품 브랜드의 재료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선보인다.

100% 국산 돼지로 만든 사조 ‘안심팜’을 활용한 간단한 홈파티 메뉴는 물론, 스웨덴에서 온 훈제 대구알 소스 ‘칼레스’로 만드는 샌드위치와 무스비 그리고 피자까지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홈파티 레시피를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연말 홈파티 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를 위해 정식품의 ‘구수한 사골육수’를 활용해 설맞이 떡국, 만두전골, 부대찌개 등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만들어 보는 클래스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청정원 ‘월드 누들 시리즈’ 및 신규 출시될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윈터 에디션’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파스타 클래스도 선보인다.

또한 입학이나 새로운 학기를 앞두고 자녀 교육에 궁금증이나 고민이 생긴 부모들을 위한 클래스도 준비했다.

‘생방송 부모 60분’, ‘영재발굴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연세 휴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의 원장 노규식 박사의 온라인 강좌를 개설한다. 자녀의 두뇌 잠재력 개발과 자기주도 능력 향상 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Q&A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는 전 지점에서 접수 가능하며, 오는 12월 22일(목)부터 문화센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어른들의 희망찬 새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선보인다.

롯데마트 전점에서 12월 23일, 24일 이틀 간(※점별 일정 상이) 어린이 고객이 산타 모자또는 빨간색 혹은 초록색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컬러의 의상이나 아이템을 착용하고 문화센터를 방문하면 생활용품부터 장난감까지 다양한 선물이 걸려있는 ‘크리스마스 롯키데이 사은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인 고객 대상으로는 1월 2일부터 1월 7일까지 23년 봄학기에 듣고 싶은 강좌를 작성해 응모 시, 점 별 2명을 추첨하여 무료 수강 혜택을 부여하는 ‘새해 버킷리스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1만원, 11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롯데마트 겨울학기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강좌와 다채로운 이벤트가 고객들의 따뜻한 연말, 연초를 가득 채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최근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확장을 위해 IT 인프라 확보에 힘쓰고 있다. 기존 사업 영역에 IT 기술을 더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거나 업무 협약 및 투자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 9월 솔루션 스타트업 ‘푸드대시’에 지분 및 공동개발 투자 방식으로 총 40억원을 투자하며 IT 서비스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푸드대시는 음식점 주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F&B 온/오프라인 통합 IT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또한 차세대 주문앱 서비스를 위한 공동개발을 위해 10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푸드대시 투자는 독자적 IT 서비스 역량을 높여 앞으로 교촌의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확장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주문앱은 고객 친화적인 UX와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켜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주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또한 외부 플랫폼에 의한 가맹점 부담도 낮춰 가맹점주와의 상생도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교촌은 지난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앱을 리뉴얼 한 바 있다. 또한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대폭 개선했다.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손쉽게 등록 및 주문을 가능케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교촌의 IT 기술 투자는 조리 로봇 개발로도 이어진다. 지난해 10월 로봇제조업체 뉴로메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동 로봇 기술을 개발 중이다. 개발 예정인 협동 로봇은 교촌치킨 레시피에 맞는 전용 로봇으로 설계된다. 교촌은 협동 로봇 도입을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균일한 제품 품질 유지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촌은 푸드대시와의 협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F&B 시장에 적합한 다양한 IT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이를 통해 교촌 뿐만 아니라 국내 소규모 자영업자 및 프랜차이즈 기업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선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상생 투자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선진 IT 기술을 활용한 품질 및 서비스 확보, 가맹점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활용해 맛있게 매콤한 맛을 내는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제품 ‘맵치 김치핫소스’(265g/6900원)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의 계승 발전에 힘쓰면서 김치 세계화를 위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김치를 소스로 재해석해 음식을 찍어 먹거나 뿌리고 비벼 먹기까지 가능하게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의 ‘맵치 김치핫소스’는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면 자연스럽게 김치의 개운한 매콤함을 찾는 ‘김치의 민족’ 한국인의 특성에 착안해 김치를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며 스리라차 등 매콤한 소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류는 부족한 실정이다.

제품은 김치와 홍고추를 듬뿍 넣어 한국인에게 익숙한 매콤함을 구현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적당히 매콤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김치 원물을 그대로 갈아내 감칠맛과 알싸한 풍미까지 살렸다. 피자나 볶음밥, 치킨, 튀김류, 삼겹살 등 느끼한 음식뿐 아니라 만두나 고구마, 과자 등과 곁들여도 좋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로 선보여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단기 여행뿐 아니라 학업 등을 이유로 해외에서 장기 체류할 때나 캠핑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풀무원식품 김지홍 김치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의 전통 김치를 계승하면서 한국의 맛있는 김치의 맛을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춰 재해석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맵치 김치핫소스’는 지난 9월 MZ세대가 즐겨 찾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선론칭하여 구매량이 목표 대비 981%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오는 11월부터는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을 비롯하여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및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풀무원은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5월 전북 익산에 ‘글로벌 김치공장’을 준공하고 이곳에서 생산한 김치를 미국 유통 양대 산맥인 월마트(Walmart)와 크로거(Kroger)를 포함한 메인스트림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통 김치를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김치 ‘김치 렐리쉬’를 출시하며 새로운 김치 시장을 선도한 바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쿠쿠 파워 세일’ 행사를 펼친다. 쿠쿠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롯데하이마트와 손잡고 단독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밥솥, 음식물처리기, 전기레인지, 정수기, 청소기 등 인기 주방·생활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전국 40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쿠쿠 전기레인지, 정수기, 에어프라이어, 청소기 등 품목별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레인지, 정수기 행사 모델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각각 최대 1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식기세척기, 전기밥솥, 음식물처리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각각 최대 3만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고속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주방가전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쿠쿠 생활가전 행사도 마련했다. 건타입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각각 최대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결제 금액대에 따라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쿠쿠 더블 캐시백’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등 쿠쿠 12개 품목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캐시백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전기레인지(캐시백 5만원)와 전기밥솥(캐시백 2만원)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기본 캐시백 7만원의 2배인 14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12개 품목을 모두 구매하면 최대 76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문총 생활부문장은 “쿠쿠와 손잡고 올해 인기 있는 주방·생활가전을 할인가로 선보인다”며 “김장철과 연말을 앞두고 가전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매장에 방문하시어 다양한 혜택을 받고 구매해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 가을 기간동안 ‘닥터유 바’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가을의 마지막 절기 ‘상강’인 10월 23일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자체 분석한 결과, 9월에 역대 최고 월 매출인 54억원을 기록하는 등 닥터유 바가 ‘야외활동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오리온 닥터유 바는 뉴트리션바 1등 브랜드로서 맛과 영양을 차별화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나들이 간식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테니스, 등산 등 레저스포츠를 즐기며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것도 주된 인기 요인이다. 한입에 먹기 쉽도록 사이즈를 작게 만든 닥터유 단백질바, 에너지바 미니 또한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오리온은 운동, 학업, 업무 등 TPO에 맞춰 골라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닥터유 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어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활력과 영양을 챙길 수 있으며,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는 호두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로 높여 영양뿐만 아니라, 고소한 맛도 강화했다.

‘닥터유’는 2008년 론칭한 이후 2021년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하면서 ‘맛있는 건강’이라는 핵심 콘셉트로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정립해 나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나들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닥터유 바가 ‘야외활동 필수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바 제품뿐만 아니라,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라인업을 확장해 닥터유를 맛과 건강 모두 충족시키는 오리온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상진)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풀무원푸드머스 수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Kids영업부 염승윤 상무,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정상진 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교류 ▲영유아/원장/보육교사/학부모 대상 쿠킹클래스 및 다양한 교육 협업 ▲대면/비대면 쿠킹클래스 및 교육에 필요한 KIT 제작 ▲식단 검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특히 풀무원푸드머스는 서울시 강남구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육교사와 원장단에 교육 및 쿠킹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담당 염승윤 상무는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약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5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 봉사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스마트폰 보급에 따라 일상생활 대부분이 디지털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원활한 기기 사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전화, 문자, 검색 등 기본 기능 사용법과 사진 전송, 메신저 활용 등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이용법 등을 안내했다. 동시에 어르신 한 분 한 분과 담소를 나누는 등 말벗이 되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기부도 함께 진행됐다. 봉사단원들은 본격적인 겨울 김장철에 앞서 어르신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김장 김치를 기부했다. 기부된 김치는 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 댁에 개별 배송될 예정이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또래 친구들에게는 익숙한 스마트폰이 어르신들에게는 낯설고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실제 복지관에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교육에 대한 요청을 지속해 오신 만큼 봉사단의 이번 활동이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의 편리한 일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는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지난 1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활동을 시작으로 토양 정화 작업, 유기동물 봉사, 교통 안전 봉사, 환경 팝업북 제작, 무료 급식 봉사, 노인복지관 활동 등 지역 사회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원들과 함께 특정한 주제에 편승하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어느덧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고 전파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마트가 호주축산공사와 협력하여 낭만을 좋아하는 캠핑족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할로윈에 이색 파티를 계획 중인 MZ 세대들을 위해 11월 2일까지 ‘양고기 할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호주청정램 일부 품목에 대해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며, 일부 점포에서는 시식 행사까지 준비되어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양고기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L.point 회원은 호주청정램 대표 인기 부위인 숄더렉 (양 갈비, 냉장)을 20% 할인된 가격에, 쫄깃함이 매력적인 양고기 삼겹살 300g을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마라 맛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양 5초 샤브샤브는 매콤한 육수용 소스와 더불어 양고기와 잘 어울리는 유자 폰즈 소스, 참깨 드레싱까지 포함된 가성비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할 계획이다. 

“100% 항공 직송 양고기 전문점” 콘셉트를 기반으로 106여 개의 전국 매장에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는 롯데마트는 더욱더 신선하고 다양한 양고기의 맛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강화 및 이색 상품 출시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호주청정램 숄더렉, 프렌치렉, 양 목심과 같이 전통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부위 외에도 양고기 삼겹살, 양고기 샤브샤브 등 타 대형마트에서 찾기 어려운 양고기 단독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 축산팀 김나영 MD는 “호주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고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호주청정램 인기 부위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를 우리나라 입맛에 알맞게 변형한 요리 레시피까지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길 바란다”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호주청정램을 만나볼 수 있으니, 트렌드에 민감한 ‘트민남’, ‘트민녀’들이라면 이번 행사에 주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롯데마트 양고기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호주청정램 부위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깨끗한 대자연에서 자라 안전하고 맛있는 영양 만점 호주청정램과 함께 즐거운 낭만 캠핑 및 색다른 할로윈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세븐일레븐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손을 잡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시청 4억 시간을 넘긴 화제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인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우영우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rights)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

세븐일레븐과 에이스토리∙AIMC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IP를 적극 활용하여 관련 라이선스 상품을 기획 및 출시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에이스토리∙AIMC와 함께 다양하고 이색적인 마케팅도 공동 추진해 나간다.

세븐일레븐은 우영우와 첫 콜라보로 내달 중 ‘우영우 듬뿍참치김밥’, ‘우영우 통소시지김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우영우 듬뿍참치김밥은 김밥 속에 참치마요네즈 샐러드 토핑을 가득 넣고, 우영우 통소시지김밥은 국내산 돈육 함량 96.3%의 육즙 가득한 통소시지가 메인 재료인 프리미엄 김밥이다.

우영우 김밥 2종 모두 당근과 오이, 계란, 단무지, 햄, 우엉 등 7가지 재료가 정갈하게 담겨 있으며, 극중 주인공 우영우가 김밥을 먹기 전처럼 여러 내용물이 보이도록 동그랗게 뉘여 있다. 사각형 박스에 내부가 보이는 포장 방식으로 패키징 되어 재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김밥을 좋아하는 ‘우영우’ 드라마 속 세계관 맞춤형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우영우 드라마 속 ‘공간 체험형 마케팅’도 전개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12일 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GF광장에 설치된 우영우 체험존에서 ‘우영우 김밥집’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영우 김밥집에서는 고객들에게 우영우 드라마 속 세상을 체험하는 듯한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드라마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우영우 김밥집과 동일한 외형으로 꾸며졌으며, 우영우 김밥 2종을 선 테스트 판매한다. 이후 세븐일레븐은 11월 내 우영우 김밥을 전국 모든 점포에서 동시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우영우 체험존에서는 드라마 주인공들의 사진과 일러스트, 명대사 그리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과 드라마 속 세트장을 옮긴 듯한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인공들이 드라마에서 착용했던 가방이나 헤드셋 등을 비롯해 80여종의 공식 굿즈도 만날 수 있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전국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화제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했다”며 “우영우와의 콜라보로 오감으로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기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7일 포항시청 9층 중회의실에서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28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시 농업인단체협의회장 배영흥, 우수 수산물가공판매협동조합 대표 장천수, 농업 기술센터 소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홈쇼핑은 협약식 이후 포항시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를 돕고 농가 소득 증대 및 상생 발전을 위해 포항시와 힘을 모으기로 하고, △TV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NS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포함)입점 지원 및 브랜드관 운영 △포항시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NS홈쇼핑은 고객에게 우수한 농수축특산물을 전달하고, 우리 농수축산가의 발전을 돕고자 지역의 농수축산특산물의 발굴과 상품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이전에도 ‘과메기’를 비롯해 포항 수산물의 가치를 당사 고객에게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이번 업무협약에서도 포항시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당사는 앞으로 포항시 농수특산물의 상품 발굴과 판매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힘쓰고, ‘영일만 친구’로 대표되는 포항시의 우수한 농수축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사회책임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7일 강남구 브라이드 밸리에서 2022년 4회차(제28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열었다.

2013년부터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남양유업의 대리점 상생회의는 남양유업의 경영진과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모여 영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논의 안건들을 통해 영업 정책에 반영하는 자리다.

이번 회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축소 운영되었던 지난 회의들과 달리 남양유업 경영진, 대리점주 대표, 지점장 및 지점 대표 등 총 37명의 관계자가 모여 더욱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상생회의를 통해 지난 3차 회의의 건의사항 조치 결과를 검토를 시작으로, 회사와 대리점 간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상생 영업 강화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고물가, 시장 변화 등 유업계가 풀어나가야 할 다양한 과제 속에서 회사와 대리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남양유업 김승언 경영 지배인은 “코로나19 및 시장 위축 등 유업계 환경이 어려워진 가운데, 오랜 시간 꾸준하게 남양유업을 믿고 변함없이 함께해 주신 전국 대리점주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대리점주 여러분은 남양유업의 변화와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파트너로써, 앞으로도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의 변화에 대해서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정기적인 상생회의를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대리점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업계 최초 협력이익 공유제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전국 500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총 3억 2천여만 원의 상생 기금을 지급했고, △대리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10년째 ‘패밀리 장학금’을 운영해 총 12.1억원의 장학금을 918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지급했다.

이 외에도 △장기근속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제' △대리점주 자녀 및 손주 출산 시 육아용품 등을 지원하는 '출산·양육 지원'제도 △질병 및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기 위한 '긴급 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등의 대리점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7일, 국내 e커머스 플랫폼사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자사의 주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All About Amor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e커머스 초청 행사로 플랫폼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아모레퍼시픽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행사에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을 비롯한 130여 명의 국내 주요 e커머스 플랫폼사 관계자들과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7개 브랜드 매니저 및 e커머스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 홀’에서 시작된 1부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의 환영 인사와 함께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비전 공유로 진행됐다. 5층 중정에 위치한 ‘아모레 가든’에서 열린 2부 행사에서는 사전에 준비한 브랜드별 부스에서 다양한 제품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제품의 개발 스토리부터 특장점까지 아우르는 브랜드 매니저들의 입체적인 설명과 푸짐하게 준비된 경품 이벤트가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메이크업 체험존, 퍼스널 컬러 진단, 유행화장 및 포토존 등의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현장 분위기를 북돋았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디비전 김경연 상무는 “오늘날 e커머스 시장은 그 중요도와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브랜드와 플랫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뷰티 대표 기업으로서 e커머스 사업 성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GS25가 생크림 매니아를 설레게 만들 퓨전 생크림도넛 2종을 선보인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27일 오늘 쫄깃한 도넛 속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생크림도넛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2종은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와 ‘생크림도넛 슈크림’으로 국내 유명 유제품 브랜드인 매일유업과 협업해 원료의 신뢰성과 맛을 한층 높였다. 

이번 생크림도넛 2종은 MZ세대 고객의 2가지 트렌드를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다. 최근 MZ세대 고객의 열광 속에 인기 재료로 급격히 떠오른 ‘생크림’과 전통적인 도넛을 벗어나 신기원을 이뤄내고 있는 퓨전 도넛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일반적으로 도넛은 기름에 튀기는 과정을 거쳐야하고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해야 맛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어 유통 과정 상 까다로운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튀김 설비를 갖춘 제조업체가 많지 않은 점도 걸림돌이었다. 지금까지 편의점 도입에 한계가 있었던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GS25는 정제수를 넣지 않고 계란, 가공버터 등으로만 배합한 도넛 빵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냉장 유통 등을 통해 3~4일 간 유통 기한 동안 원래의 맛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매일유업과도 전략적으로 협업하여 경쟁력 있는 편의점 도넛을 생산할 수 있는 HACCP 인증의 신규 공장을 발굴하였으며 신선한 매일유업의 생크림을 사용해 크림의 풍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2종 중 솔티밀크 맛은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을 사용하여 뒷맛이 깔끔한 짠맛을 구현했고, 슈크림 맛은 바닐라 향이 아닌 ‘바닐라빈’을 원료로 사용해 깊은 달콤함을 구현했다. 

조가현 GS리테일 카운터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최근 생크림에 진심인 고객이 급격히 늘어난 것에 감안해 편의점에 특화된 퓨전 생크림도넛을 기획하게 됐다”며 “빵과 생크림비율을 1:1로 구현해 생크림의 풍부함이 더욱 느껴질 수 있게 한 만큼 GS25가 도넛 맛집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MZ 세대 고객들을 겨냥해 올겨울 주력 아우터들을 소개하는 움직이는 스토어 ‘츄럭스’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츄럭스는 ‘아이돌 ‘츄’와 함께 하는 트럭 스토어’를 뜻한다.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에잇세컨즈의 겨울 주력 아우터 판매에 나서고 고객들에게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츄럭스에서 상품을 직접 체험해본 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에잇세컨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27일 오후 12시 서울 성수동, 오후 6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츄럭스를 열었다.

츄가 일일 ‘츄사장’, 가수 래원이 일일 ‘알바생’으로 활약하면서 츄가 직접 ‘픽’한 에잇세컨즈 아우터를 소개했다.

츄와 래원의 유쾌한 ‘티키타카’와 밝은 에너지 속에서 300여 명의 고객들이 츄와 래원이 직접 골라주는 아우터를 체험했다.

또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기념 풍선, 추첨을 통해 아우터 신상품뿐 아니라, 멤버십 가입 시 1만원 할인 쿠폰, 츄가 ‘픽’한 상품 20%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했다.

에잇세컨즈는 올겨울 시즌, 트렌디한 디자인의 남녀 아우터를 다채롭게 출시했다. 털 칼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 숏패딩, 밀리터리 무드를 담은 보머 패딩, 짧은 기장과 토글 장식이 귀여운 후드 더플 반코트, 길고 여유로운 핏이 멋스러운 캐시미어 혼방 핸드메이드 코트, 트윌 조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울 혼방 재킷 등을 주력으로 내놨다.

에잇세컨즈는 오는 11월 5일 오후 3시, 부산삼정타워점 매장 앞 광장에서 츄럭스를 열 계획이다.인플루언서 젤라비가 호스트로 나서 츄럭스 ‘픽’ 아우터를 활용한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우터 신상품,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에잇세컨즈는 강남대로점에서 매장 오픈을 기념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츄가 ‘픽’한 상품을 2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항석 마케팅홍보담당(상무)은 “에잇세컨즈가 MZ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돌 ‘츄’와 함께 겨울 아우터를 소개하는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 ‘츄럭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신선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에잇세컨즈만의 특별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무료 급식 나눔 봉사에 나섰다.

올리버스는 서울노인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경로식당에서 식사를 위해 방문한 어르신들께 따뜻한 음식을 전했다. 단원들은 배식 및 퇴식 트레이 정리, 식기세척, 테이블 관리 등 내부를 청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코로나 장기화로 후원자가 줄고 물가는 계속 치솟으며 급식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인데, 이렇게 급식 봉사를 진행하게 돼 의미 있었다”며 “특히 올리버스 1기 마지막 활동이라 더욱 뜻깊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Olive Us)’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1기는 지난해 11월부터 한강, 등산로 등 지역 환경정화와 무료 급식소, 아동 및 노인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치킨과 BBQ의 HMR제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과 소통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했다.

○.. 삼양식품이 런던 현지에서 진행되는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해 K-컬처를 사랑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불닭브랜드를 알렸다.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는 10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런던의 랜드마크인 레스터 스퀘어 오데온 럭스를 중심으로 시내 주요 극장 5곳에서 진행된다.

지난 19일 진행된 오프닝 갈라쇼에서 삼양식품은 500여 명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불닭브랜드 제품과 굿즈를 제공했으며, 불닭소스와 까르보불닭소스를 활용해 만든 닭강정을 핑거푸드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런던 최대 규모의 셀프리지 백화점과 치즈윅 극장에서 내달 6일까지 팝업키친을 열어 미슐랭 셰프가 불닭볶음면을 활용해 직접 개발한 메뉴를 판매하고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런던아시아영화제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한 것은 유럽 현지 소비자에게 불닭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컬처, K콘텐츠와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전세계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단 번에 새치를 커버하는 신제품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를 출시한다. 염모제가 아니지만 한 번 사용하면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를 서른 번 사용한 것만큼의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더 빠르고 강력한 새치커버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앞서 6월 출시된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는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50억 원을 달성하며 히트 상품 대열에 합류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부스팅 스타터는 기존 블랙리커버 샴푸의 기능을 더욱 배가한 제품으로 LG생활건강이 개발한 새치커버 혁신 기술을 모두 집약했다. 2배 더 강화된 ‘블랙-펩타이드 콤플렉스’와 특허 기술이 적용된 단백질 생체 결합 기술이 사용 5분 만에 새치를 세련된 갈색으로 커버해준다. 또 산화제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모발 손상과 두피 자극도 줄였다.

부스팅 스타터를 사용한 뒤 블랙리커버 샴푸를 매일 함께 쓰면 물 빠짐 현상 없이 색상 지속력을 더 높일 수 있다. 특히, 새로 자라는 새치 뿌리 부분에도 컬러가 겹겹이 쌓이면서 뿌리 경계까지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잦은 염색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마치 살롱에서 염색한 것 같이 세련된 갈색으로 커버 되기 때문에 이 제품을 미리 써본 소비자 대부분은 자연스러운 모발색으로 새치가 커버돼 만족한다고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를 출시한 이후 새치커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제품과 컨텐츠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부스팅 스타터는 한 번에 빠르고 강력한 새치커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오랜 연구 끝에 나온 혁신적인 신제품이다”고 강조했다. 

새치커버 샴푸를 판매하는 유통업계 관계자 역시 “새치커버 제품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는 상황에서 품질이 검증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엄선해야 하는데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제품군은 세련된 모발 색상은 물론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에게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LG생활건강의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제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화장품의 색소 종류와 기준 및 시험방법’ 고시로 정한 색소 성분만 사용됐다. 염모제가 아닌 일시 염모용 제품이다. 특히 식약처가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신규 지정을 행정 예고한 5종의 성분과, 위해성 재검토 대상인 염모제 76개 성분도 모두 함유하지 않았다.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는 이달 27일부터 이마트 성수점, 은평점 등 30개 대형 매장에서 사전 체험단 100명을 모집 중이다. 선착순 1000명은 체험단 신청만 해도 온라인 문화상품권 1000원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품은 오는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등 대형 할인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8일 저녁 6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올해 두번째 ‘핫트콘서트 포 유(for U)’를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 영상 주인공은 국내 대표 인디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이다. 2005년 발매한 4집 앨범 ‘Boys, Be Ambitious’ 수록곡 ‘미친 듯 놀자’를 영상에 담았다. 영상 전반부는 야외에 마련한 공연장에서, 후반부 2절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매장을 배경으로 열광하는 관객들과 함께 경쾌한 록 음악을 선보인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활력이 넘치는 분위기와 함께, 다가올 국제 축구 스포츠 행사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음악 영상 콘텐츠인 ‘핫트콘서트’를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싱어송라이터 이승윤 편을 시작으로 지난 5월 2인조 어쿠스틱 밴드 ‘디에이드’까지, 실력을 인정받은 다양한 음악 장르 뮤지션들이 등장해 대표곡을 선보여 왔다. 기업을 직접적으로 강조하기보다 뮤지션이 연주하는 모습과 음악 자체를 고퀄리티 영상으로 오롯이 감상할 수 있게 콘텐츠를 꾸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5편의 영상을 올려, 평균 8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 마케팅팀 이상걸 팀장은 “오랜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취미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재미 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며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MZ세대 소비자층을 겨냥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SNS 계정에 선보이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국 각지에 있는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주변 거리에서 진행하는 토크쇼 예능인 ‘무엇이든 들어드려요’, 가상의 기업에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 핫한 전자제품을 리뷰해주는 ‘온택트쇼핑 3분 순삭’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롯데하이마트 캐릭터인 새내기 직장인 ‘히포포’와 동생 ‘하푸푸’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툰(인스타그램과 웹툰의 합성어),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매일유업이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 2층에서 진행한 ‘2022 자선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매일유업의 “매일 다양성위원회(MDC)”와 매일유업 봉사동호회 “살림” 등 직원이 주관했으며, 기부물품 모집과 홍보, 판매 등을 직원들이 직접 진행했다.

바자회는 매일유업과 관계사인 엠즈씨드, 상하농원, 매일헬스뉴트리션 등에서 제품을 기증하여, 매일유업의 다양한 식음료와 영유아 의류 및 화장품, 와인, 커피, 달걀 등 150여개 제품들을 소비자가격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였다.

판매 수익금은 성가정입양원(국내입양기관)과 자오나학교(미혼양육모 및 학교밖청소년 기숙형교육기관)에 전액 기부된다. 

이번 바자회에는 매일유업이 입주한 더케이트윈타워의 입주사는 물론, 매일유업이 참여하고 있는 기업사회공헌 네트워크인 “광화문원팀”의 회원사에서도 참석, 여러 제품을 구매하며 힘을 더했다.

이번 바자회를 준비한 매일유업 봉사동호회 관계자는 “회사 생활을 하며 받는 다양한 혜택들을 주위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5년전에 처음 바자회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한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온 쿠팡이츠서비스가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28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취득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음식배달 업계 최초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한 성과를 축하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이하 “DNV”)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으며, 기념행사에는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안네 카리 한센 오빈 주한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이소영 DNV 대표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그간 쿠팡이츠서비스는 도로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된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안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이번 안전 인증 취득 과정에서 쿠팡이츠는 사고 발생 리스크를 근본적으로 최소화하기 위해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는 문화를 조성해온 성과를 인정 받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작년 대비 올 한해 안전 부문 예산을 2배 이상 늘렸으며, 이를 통해 추진한 구체적 안전 개선 활동들을 기반으로 인증 취득을 진행했다. 예를 들어 쿠팡이츠는 태풍, 폭우, 폭설 등 악천후 발생 시 셧다운 기준을 강화해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 명에게 KC 인증 헬멧을 제공했다.  

또 여름철 폭염 기간 배달파트너들의 열사병 예방을 위해 100만 개 이상의 생수를 지급하고, 쿠팡이츠마트에 근무하는 이츠친구를 대상으로 에어백 조끼를 필수 안전보호구로 도입 예정이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은 2년 연속 쿠팡이츠서비스의 후원 아래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교통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안전운전 자세, 제동법 등을 익히기도 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쿠팡이츠서비스의 안전 관리 노력이 이번 ISO 45001 인증 취득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쿠팡이츠는 앞으로도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