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태양광 주차장 완공
상태바
인텔,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태양광 주차장 완공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4.2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서 태양광 주차장 규모 1,2위 모두 인텔 소유.. 그린에너지 선두주자로 나서
애리조나주 오코틸로 캠퍼스 태양광 주차장 <사진: 인텔>

 

세계 최대 반도체업체 인텔이 애리조나 주에서 가장 큰 태양광 주차장을 공개했다.

이는 애리조나 주 챈들러에 위치한 인텔 오코틸로 캠퍼스에 위치해있으며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태양광 주차장이다.

미국 비즈니스저널에 따르면 인텔 오코틸로 캠퍼스 태양광 주차장은 직원들을 위해 건설됐으며 32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붕주차장이다. 주차장 지붕에는 태양광 패널이 널려있다.

본 7.7MW 태양광 프로젝트는 1300만 킬로와트시 파워를 생산한다.

카를로스 콘트레라스 인텔 지역 PA 담당자에 따르면 이번 2500만 달러가 들어간 태양광 주차장은 매년 1000개 가정에 공급할 수 있는 양의 전기를 생산하며 일부 전력은 인텔 캠퍼스에 조달될 예정이다.

그는 "인텔은 지난 2015년 그린에너지 시설 규모를 3배 확장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며 오코틸로 캠퍼스 내에 있는 태양광 주차장이 그 약속의 일부라고 했다.

이번 태양광 주차장을 짓는데 8개월이 소요됐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태양광 주차장 또한 인텔 소유며 캘리포니아 주 폴섬에 위치한 인텔 캠퍼스에 있다.

마티 세들러 인텔 글로벌 유틸리티&인프라 부서 디렉터는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인텔 캠퍼스와 유럽에 있는 캠퍼스 모두 100% 그린에너지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현재 전 세계에서 60개가 넘은 그린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12개 국가에서 14개의 다양한 기술지원을 한다.

세들러는 "(그린에너지) 프로젝트는 경제적이며, 주주, 직원, 고객은 물론 환경에도 좋은 일이다"고 했다.

케빈 하케 애리조나 주 챈들러시장은 인텔이 지역 발전에 한몫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챈들러시에는 약 1만10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