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온라인 쇼핑이 소비관리까지"... 11번가, e커머스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온라인 쇼핑이 소비관리까지"... 11번가, e커머스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경쟁에 e커머스도 합류했습니다. 11번가가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한 것인데요.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은 ‘매일 하루 커피 한잔 마시듯 간편하게 자신의 자산/소비 내역을 확인한다’는 의미로, e커머스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고 11번가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롯데온이 삼성물산과 함께 다음 달 2일까지 '빈폴 패밀리 위크' 행사를 진행합니다. 매년 2회 진행하던 행사지만, 지난 달 진행한 행사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처음으로 앙코르 행사를 준비했다는데요. 빈폴의 남성, 여성, 아동, 골프 등 다양한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브랜드별 사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조기 완판됐던 '진로 1924 헤리티지' 출고를 재개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의 머니한잔 서비스.[사진=11번가]
11번가의 머니한잔 서비스.[사진=11번가]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7월 e커머스 업계 처음으로 마이데이터 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으며, 지난 24일부터 11번가 앱에서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약 2년여 간 걸친 준비 끝에 선보이게 된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은 ‘매일 하루 커피 한잔 마시듯 간편하게 자신의 자산/소비 내역을 확인한다’는 의미로, e커머스의 강점을 살려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머니한잔’은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이 쉽게 마이데이터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머니한잔’은 11번가 앱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는 크게 ‘내 소비’, ‘내 자산’, ‘소비태그’ 세 항목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최초 가입 시 ‘내 자산 연결하기’ 클릭 후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보험 등 등 각 기관별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불러온 뒤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정보 가져오기가 완료된다.

‘내 소비’는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 확인, 고정지출 내역 등을 알려주는 ‘소비내역’ ▲월간/주간/일간 소비내역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소비 변동 그래프’ ▲소비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카테고리 소비 내역’ ▲특정기간 동안 특정 가맹점에서의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가맹점별 소비 내역’ ▲예산 대비 지출규모를 파악할 수 있는 ‘예산 설정’ 등의 서비스들로 제공된다.

‘내 자산’은 은행계좌/IRP/투자/보험/포인트/대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소비태그’는 해당 월의 소비습관을 분석해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키워드(편의점홀릭, 마트매니아, 기부천사 등)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11번가는 올해 연말까지 머니한잔 고객의 지출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소비하는 상품을 11번가 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별도 ‘딜’로 마련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를 돕는 금융상품 추천, 금융혜택 안내 및 성별, 나이, 지역에 다른 디테일한 분석 결과 서비스 등도 순차적으로 제공하며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11번가 안정은 COO는 “47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11번가는 고객의 일상적 소비지출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서비스인만큼, ‘머니한잔’은 누구나 마이데이터를 쉽고 친근하게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를 지향한다”며 “연내 커머스에 특화된 ‘머니한잔’만의 차별화된 기능들을 늘려, 고객들의 진정한 ‘쇼핑 어드바이저’로서 마이데이터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머니한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머니한잔’을 통해 1개 이상의 자산을 연결한 고객에게 11번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 주 이용 카드를 연결하고 선택 항목 제공 동의를 한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 준다.

○.. 롯데온이 '빈폴'을 필두로 '롯키데이' 브랜드 쇼핑 행사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온이 삼성물산과 함께 다음 달 2일까지 '빈폴 패밀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골프 등 대표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과 삼성물산은 매년 2회 진행하던 '빈폴 패밀리 위크'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처음으로 앙코르 행사를 준비했다. '빈폴 패밀리 위크'는 매번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인기 행사로, 지난 달 진행한 행사(9/19~25)에서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일 행사 대비 매출이 50% 증가했다. 특히, 직장인들의 사무실 출근이 늘어나며 남성 정장 브랜드 매출이 약 4배 증가했고, 가을을 맞아 늘어난 야외활동의 영향으로 '빈폴 골프' 브랜드의 매출도 전년대비 약 3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에서도 남성 및 정장 브랜드를 중심으로 여성, 아동, 골프 등 다양한 브랜드를 모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참여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30-40세대 남성을 겨냥해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브랜드인 '시프트지(SHIFT.G)'를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신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빈폴멘 셔츠'와 '빈폴멘 티셔츠' 등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남성복 신상 브랜드인 ‘시프트지’의 인기 상품인 '시프트지 베이직 라운드 스웨터'와 '시프트지 모듈러 패딩 점퍼'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빈폴레이디스 울 캐시미어 케이블 라운드넥 가디건'과 골프 라운딩 인기 상품 '빈폴 골프 여성 네이비 기모 칼라 배색 이너 티셔츠’ 등 다양한 가을∙겨울 상품을 특가에 준비했다.

또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브랜드별 사은 증정 혜택도 준비했다. '빈폴멘'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양말 3종'을, '빈폴레이디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소프트빈 미니지갑'을 증정한다. '빈폴 골프'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30명에게 '골프티 세트'를 제공하며, 각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민영준 롯데온 패션MD는 "롯데온과 삼성물산이 매년 2회 진행하는 ‘빈폴 패밀리 위크’는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매번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롯데 유통군 통합 행사인 롯키데이를 맞아 처음으로 진행하는 빈폴 패밀리 위크 앙코르 행사에서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슈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의 출고를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전국 주요 업소와 프리미엄 주류 전문 매장, 면세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8월 하이트진로는 최고급 원료와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만든 진로 1924 헤리티지를 출시해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에 나섰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10만원대 고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달 만에 초도 생산물량이 조기 완판되며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출고 재개로 진로 1924 헤리티지를 전국 주요 업소와 프리미엄 주류 전문 매장 뿐만 아니라 면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내 면세점을 시작으로, 전국 공항 면세점에 입정 및 기내 판매 예정이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국내 최고 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을 100% 사용했다. 총 3번의 증류를 거쳐 최고 순도의 정수를 담고, 매 증류과정에서 초기와 말미의 원액을 과감히 버리고 풍미가 깊은 중간층 원액만을 사용해 차별화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의 98년 양조 기술력으로 최상의 맛을 구현해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30도, 용량은 700ml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 1924 헤리티지 재출고를 기다려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진로 1924 헤리티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 맥도날드는 한정 메뉴로 선보인 맥모닝 메뉴 ‘맥그리들’ 2종이 고객 성원으로 조기 품절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맥그리들은 국내 출시 이전부터 해외에서 이미 큰 사랑을 받아온 맥모닝 메뉴다. 맥도날드는 국내 고객들의 출시 요청에 응답하며 지난 9월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로 구성된 맥그리들 2종을 한정 메뉴로 선보인 바 있다. 

출시 이후 이어진 고객들의 맥그리들에 대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현재 대다수의 매장에서는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재고가 소진돼 조기 품절로 인한 판매 종료 예정이다. 일부 매장의 경우 아직 판매가 진행 중이나 곧 품절될 것으로 예상된다. 

맥도날드 맥그리들은 기존 맥모닝 대표 재료인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이 사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핫케이크 번에 베이컨, 소시지 패티의 조합이 선사하는 맥그리들의 ‘단짠’ 매력이 국내 고객들에게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맥그리들 출시 이후 한 달간 맥도날드의 아침 메뉴 판매 시간대 매출은 출시 전 동기간 대비 1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 3분기 기준 맥모닝 매출은 전년 3분기 대비 61.9% 증가했으며, 맥모닝이 판매되는 오전 4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의 아침 시간대 전체 매출은 22.4% 상승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많은 고객분이 보내 주신 맥그리들에 대한 엄청난 성원에 깊은 감사를 사드린다”며, “맥그리들의 연내 재판매 계획은 없으나, 예정보다 빠르게 품절된 만큼 아쉬움을 느낄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선보일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모닝은 맥도날드가 2006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침 메뉴다. 간편함, 가성비, 신속함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연간 약 20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업계 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대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지난 21일 공개된 신규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채널을 시작으로 TV와 SNS 채널 등을 통해 차례로 대중과 만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방과 유당을 분리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분리유청단백질'이라는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 담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영상은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자녀에게 분리유청단백질을 권하는 내용으로 제작됐고 뒤이어 운동 후 마시는 단백질, 락토프리라 속 편한 단백질이라는 컨셉의 광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락토프리 단백질로 평소 유당에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 했던 경우에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순도가 높다 보니 흡수도 빨라 운동선수들이 즐겨 찾는 단백질로도 유명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유당과 지방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흡수가 빨라 단백질 섭취가 부담스러운 아침이나 잠들기 전에도 부담 없이 꾸준히 챙겨 근육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환절기 건강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신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난 21일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공개한 무료체험 이벤트는 큰 관심을 끌며 오픈 하루만에 조기 마감됐다. 선착순 3만 명을 대상으로 배송비만 결제하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1캔을 무료로 선물하는 이벤트였다. 24일부터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신청하지 못 한 고객을 위해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1캔에 적용되는 50% 할인 쿠폰을 지급 중이다. 할인 쿠폰은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신규 캠페인이 운영되는 11월 말까지 할인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월 한 달간 ‘A/S 방문수거’ 서비스 이벤트를 펼친다.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L.POIN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A/S 방문수거’ 서비스란 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 기사인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에 직접 방문해 밥솥, 청소기 등 고장 난 소형가전을 수거하고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 들고 가거나 택배로 보낼 필요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후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A/S 방문수거’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기간 동안 ‘A/S 방문수거’를 신청하고 결제까지 완료한 소비자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0만점(5명)과 2만점(5명)을 제공한다. 수거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1월부터 ‘묶음 수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블렌더, 면도기 등 고장 난 소형가전 2개를 묶음으로 신청하면 1회 왕복 수거 비용(9000원)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수리비는 별도며 왕복 서비스 이용료는 ARS로 카드 결제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은 롯데하이마트 콜센터나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전화로 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조자용 A/S팀장은 “알뜰 소비와 친환경 소비 트렌드로 고장 난 제품을 고쳐 쓰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방문 수거 서비스 대상 품목을 확대하고 혜택을 늘리는 등 가전 판매 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25일부터 모토로라의 초고속 5G 스마트폰 ‘엣지30(Edge 30)’을 자급제폰을 국내 이커머스 중 단독으로 판매한다. 

모토로라 ‘엣지30’은 쿠팡 제트배송을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판매 개시일인 25일 단 하루 출고가 59만9000원의 ‘엣지30’을 21% 할인된 46만9000원에 선보이는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제품 색상은 메테오 그레이, 슈퍼문 실버 두 가지다. 모토로라의 최초 자급제 시장 출시 모델인 ‘엣지30’은 단독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중 오직 쿠팡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모토로라 ‘엣지30’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5G 스마트폰 설계를 바탕으로 6.79mm의 슬림한 사이즈를 구현했으며, 무게 또한 155g으로 초경량 설계돼 사용 시 손의 피로를 줄여준다. 퀄컴 스냅드래곤 778G+ 5G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8GB 메모리(RAM)와 128GB 저장 용량 모델로 출시됐다. 강력한 5000만 화소(50MP) 카메라, 국내 최고 수준의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반응과 선명한 화질을 동시에 제공하는 풀HD+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고속 충전(33W), 4020mAh 배터리도 장착했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 노하우를 갖춘 모토로라의 ‘엣지30’ 국내 출시에 쿠팡이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쿠팡과의 단독 할인 프로모션 및 제트배송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 서비스로 ‘엣지30’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은 매월 10월에 진행하는 ’10 on 10’을 기념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패션 포토그래퍼 ‘조기석’ 작가의 ‘판타지(Fantasy)’ 전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조기석 작가는 사진가로 이름이 알려졌지만 영상, 그래픽 디자인, 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전시는 내달 20일까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 갤러리 공간에서 진행된다.

조 작가는 지금 세대의 시각적인 언어를 대변하는 주요 작품 30점을 소개하면서 새로운 세계로 안내한다.

특히 1992년 태어난 작가는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자라온 세대로, 디지털 세상 속에 우리가 접하게 된 다양한 시각적인 자극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유토피아와 디스토피아의 경계를 오가는 세계관은 그의 작품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이러한 현실 세계와 동떨어진 이미지는 신체, 꽃, 나비 등의 이미지로 대변된다. 반복되는 모티프 중 가장 인상적인 요소는 꽃이다. 꽃잎과 꽃술을 떼어내 새롭게 조립하고, 불꽃을 더해 우리가 보지 못한 꽃의 야생적이고도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또 자신의 이미지를 완성하는 데에 있어서 조명, 색감, 소품, 의상 등 모든 요소를 섬세하게 구성해 의도적으로 배치한다. 그로 인해 전달하는 완벽한 아름다움은 작가의 상상 속에 존재하는데, 때로 이 이상적인 아름다움은 시대의 정신과 사회적인 이슈와 연결되어 있다.

조 작가는 무엇보다 이번 전시의 아이디어를 대변하는 메시지로 ‘공존(Coexistence)’을 꼽았다.

본인을 비롯해 동시대 사회 구성원을 둘러싼 환경이 부조화와 조화 사이를 오가며 존재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작가를 둘러싼 미학은 도시, 자연, 과거, 미래,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를 오가고, 이 모든 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 우리의 현대적인 삶을 구성한다고 이야기한다. 환상과 현실, 미래와 과거, 자연과 인공을 오가는 작가의 미학은 우리 주변을 새로운 시각으로 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한편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전시를 기념해 조기석 작가의 리미티드 작품과 포스터를 판매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올해는 국내외 패션계에서 유명한 조기석 작가와 협업해 MZ세대에게 새로운 문화적 자극을 전달하고자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며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상품과 서비스 차원을 넘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문화 자본을 쌓아가는데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신제품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을 출시한다.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은 헤라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쿠션 신제품으로, 헤라의 쿠션 기술력이 집약된 미세 미립화 기술을 적용했다. 섬세한 입자가 피부에 초밀착해 덧발라도 두껍지 않은 커버가 가능하다. 또한,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스킨케어 성분을 64% 함유해 수분감에서 비롯된 자연스러운 속광으로 빛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무향 포뮬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쿠션 외용기는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PCR) 50%를 적용했으며, 제품 단상자는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류를 사용했다. 판매용 리필 제품에는 단상자와 설명서를 넣지 않는 등 불필요한 사양을 제거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했다. 

헤라의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은 10월 26일 헤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선론칭을 시작으로, 11월부터 아모레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헤라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아트테크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컬처사업팀을 신설하고, 컬처전문관 론칭, 모바일TV를 통한 인기 작가 작품 판매 등 컬처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달 15일부터 11일간 MZ세대로부터 각광 받는 스타 작가만을 선정해 진행한 랜선 아트 페스티벌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에서는 이슬로 작가의 500만원대 원화를 포함한 작품 5점이 오픈 동시에 매진됐다. 드로잉메리, 정수 등 인기 작가의 작품 판매 방송에는 시청자 5만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팝 아트 뿐만 아니라 국내 원로화가,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으로 범위를 확대해 컬처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7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제주 작가’로 불리는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판매한다. 제주도의 정경과 인간군상을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정겨운 감각으로 표현한 ‘제주생활의 중도’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왈종 화백은 한국미술의 작가상, 월전미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1991년부터 32년째 연작하고 있는 ‘제주도의 중도’ 시리즈는 ‘세상 만물은 모두 평등하다’라는 이왈종 화백의 철학과 신념을 담고 있다. TV홈쇼핑에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7일 방송에서는 최초로 공개하는 신작 3점을 포함한 한정판화 총 10점을 선보이며,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더스타휴 골프앤리조트 ‘휴 갤러리 왈종’에서 현장 생중계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세대를 넘어 사랑 받는 한국 미술계의 거장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TV홈쇼핑 최초로 한정 판매하게 됐다”며 “뛰어난 작품성과 남다른 철학이 담긴 작품을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콘텐츠 전문성을 높여 컬처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스테디셀러 비스킷 ‘초코칩쿠키’의 자매품 ‘피넛칩쿠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피넛칩쿠키는 일반적인 땅콩 비스킷과 달리 피넛버터를 넣어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독오독 씹히는 원물 땅콩을 더하면서 고소함까지 제대로 살려내 커피나 차, 우유와 함께 곁들이는 디저트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오리온은 글로벌 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결집시켜 쿠키 속 피넛버터 비율과 원물 땅콩의 크기를 세밀하게 조정하면서 최적의 맛과 식감을 찾아냈다.

1986년 첫 선을 보인 초코칩쿠키는 바삭한 쿠키 속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한 오리온 대표 비스킷이다. 출시 초기부터 맛있고 가성비 높은 간식으로 주목 받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은 피넛칩쿠키가 초코칩쿠키와 제품명 및 모양은 유사하면서도 맛과 식감은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피넛버터와 땅콩을 함께 넣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며 “초코칩쿠키와 모양은 같지만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실속 있는 디저트는 물론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핼로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거리두기 완화 이후 맞는 이번 핼로윈데이는 가까운 지인들과 파티를 여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핼로윈 파티족’을 사로잡으려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31일까지 핼로윈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귀여운 패키지와 단독 상품으로 구성된 ‘핼로윈 과자 파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핼로윈 과자 파티’ 행사 상품을 롯데/신한/NH농협/하나/삼성카드로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 귀여운 호박 바구니 안에 달콤한 키세스 초콜릿이 가득 담긴 ‘키세스 잭오랜턴 핼로윈(312g)’을 9980원에, SNS에서 인증샷 열풍이 불었던 ‘해태 얼초 해피 핼로윈(72g)’는 3980원, 핼로윈 하우스를 과자로 직접 만들 수 있는 ‘DIY 핼로윈 하우스 키트(410g)’은 8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롯데마트 단독 상품으로는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핼로윈 스페쇼우 젤리스트로우(800g)’, 스누피 인기 캐릭터 모양 틴 케이스 속에 달콤한 구미젤리가 담긴 ‘할로윈 피너츠 틴 루시/찰리브라운(120g)’이 있다.

또한 이번에는 특별히 롯데마트 관심급구프로젝트의 캐릭터 ‘관심이’를 활용해 매장 내 새로운 핼로윈 분위기를 연출, ‘관심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롯데마트 핼로윈 매장에서 마녀, 유령 분장을 한 ‘관심이’ 캐릭터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간식 자판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롯데마트 관심급구프로젝트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이저러스에서는 CJ ENM의 인기 콘텐츠인 ‘신비아파트’ 캐릭터의 할로윈데이 의상과 소품, 사탕 바구니 등 다양한 파티용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비아파트 주인공 캐릭터인 강림이 착용하는 망토를 실제 완구로 구현한 ‘강림망토’가 있다. 지난 21년 핼로윈 시즌에 첫 선을 보였던 ‘강림 망토’는 전량이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만큼 올해는 전년보다 물량을 추가 확보해 준비했다. 

이 외에도 ‘신비 금비 아동망토/머리띠/얼굴 가면’ 등 다양한 할로윈 맞이 의상과 함께 할로윈파티를 더욱 다채롭게 꾸며줄 ‘신비 금비 삼각 가랜드’와 ‘LED 풍선세트’, 달콤한 할로윈데이 사탕을 가득 담을 ‘신비 금비 바구니’ 등 총 10여가지 단독 상품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호박망토세트', '드라큐라 망토' '호박바구니', '마녀모자' 등 할로윈 코스튬을 포함한 파티 용품 100여 종 이상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다가오는 핼러윈을 맞아 '파티용품 모음전'을 진행한다. 핼러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풍선장식 및 인테리어 소품부터 코스프레 용품, 완구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망토와 모자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인 '어린이 할로윈 코스튬 의상'을 6천원대부터 판매하며, 핼러윈 소품으로 '파티팡 할로윈 풍선 모음'을 2980원부터, 핼러윈을 상징하는 호박으로 디자인된 바구니와 가방 등을 1280원부터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엔데믹과 함께 찾아온 핼로윈데이를 맞아 가까운 지인 혹은 가족들과 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핼로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롯데마트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핼로윈 단독 상품들과 함께 재밌는 핼로윈데이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와이프’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구식단플랜트바’는 건강과 맛, 그리고 지구환경까지 고려한 ‘지구식단’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건강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그로서리 마켓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지구식단’의 브랜드 콘셉트와 ‘지구식단’이 지향하는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는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을 재료로 사용해 위키드와이프가 개발한 특별한 식물성 메뉴 ‘지구식단 도시락’, ‘지구식단 로메스코 라이크(LIKE) 텐더’와 ‘지구식단 토마토라구 두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식물성 지구식단’과 찰떡궁합인 내추럴 와인도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으로 와인과 함께 깔끔하게 즐기기에도 좋다.

또, 특별 메뉴 중 ‘지구식단 도시락’을 주문하면 도시락과 함께 레시피도 제공돼 가정에서도 ‘지구식단’ 제품을 이용해 쉽게 도시락을 만들어볼 수 있다.

‘지구식단플랜트바’ 운영 기간에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남긴 방문객에게는 지구식단 제품은 물론 팝업스토어 한정판 미니 와인잔을 선물로 선착순 증정한다. 해시태그 및 풀무원 인스타그램을 태깅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 게시물 한 가지만 업로드 해도 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위키드와이프 인스타그램에서도 지구식단 제품을 사용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지구식단플랜트바’ 오픈을 기념해 자사몰 ‘샵풀무원’에서 지구식단 묶음상품 특가 혜택 및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한 기획전도 마련했다. 지구식단 브랜드 론칭에 맞춰 전개한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8월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신규 론칭하고, 식물성 대체육 등 혁신 제품 개발로 미래 먹거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풀무원 ‘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된다.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식물성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풀무원만의 노하우 및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다.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동물복지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하여 건강한 맛을 구현하는 식품 브랜드다.

○.. 배추 가격 인상 속에서도 이마트가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통해 절임배추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고 대표 상품을 작년 행사가 수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주일간 절임배추 3종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상품으로는 '절임배추(20kg, 박스, 8~12포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2만9960원에, 대형유통사 중 이마트에서 단독 운영하는 프리미엄 배추인 '베타후레쉬 절임배추(20kg, 박스, 8~12포기)'는 할인가 3만4860원에 선보인다.

이에 더해 이마트가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김장키트(절임배추 7kg, 양념 3kg)'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3만2760원에 판매한다.김장키트는 절임배추와 양념이 모두 포함된 구성으로, 손 쉬운 김장이 가능하며 아이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에도 좋은 상품이다.

절임배추 3종 사전예약 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배송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14일 중 고객이 원하는 배송 날짜와 배송 장소를 지정해 수령이 가능하다. 준비 물량은 3개 품목 총 4만 박스 이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특히 이마트는 엔데믹 이후 진행되는 첫 김장 시즌에 더해 배추 가격 인상에 따른 절임배추 수요가 늘어날 것을 고려해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하는 한편,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

농산물유통정보(ATKAMIS) 자료에 따르면, 10월 20일 기준 배추(10kg, 상품) 평균 도매가는 1만40원으로, 가을 배추 출하로 지난 달 보다는 가격이 하락했지만 여전히전년 동일(21년 10월 20일) 가격인 7250원 대비로는 38%가량 높은 수준이다.

반면 이마트는 '절임배추(20kg, 박스, 8~12포기)' 사전예약 행사가격의 인상폭을 0.4%로 최소화했다. 

농산물유통정보(ATKAMIS) 10월 20일 기준 배추(상품, 1포기) 평균 소매가가 5027원인 점을 감안했을 때, 박스 당 8~12포기가 들어있는 절임배추를 구매하는 것이 일반 배추를 구매하는 것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셈이다.

한편, 이마트는 김장 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 생굴, 김장용품 등 다양한 연계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김치냉장고 행사 상품 구매 고객의 경우, 종가집 포기김치(7kg) 또는 절임배추(20kg)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와 별도로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에게는 배추(3입망)와 다발무(1단)을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마트앱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행사 상품을 동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 할인 헤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남해안 생굴부터 고춧가루, 스테인리스 양푼, 김치통, 믹서기, 고무장갑 등 다양한 김장용품 연계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 변재민 채소 바이어는 "고물가 속 전반적인 물가 상승과 배추 가격 인상에도 김장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절임배추 사전예약 가격을 지난해 수준으로 유지했다"며, "절임배추는 물론 다양한 김장용품 연계 행사까지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김장을 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이 음료 ‘교촌 트윙클링’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 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이번 디자인에는 ‘선’과 ‘면’이라는 절제된 그래픽 요소와 ‘블랙’ 컬러를 사용해 기존과는 색다른 이미지 전달과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트윙클링의 청량한 탄산이 목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과정을 ‘선’으로 표현해 음료의 특색을 더욱 부각시켰다. 또한 일반적인 탄산음료의 컬러 대신 세련된 ‘블랙’ 컬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교촌 트윙클링’은 작년 10월 교촌치킨 R&D센터와 롯데칠성음료가 함께 개발해 선보인 음료다. 탄산음료에 상큼한 금귤을 첨가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렸으며, 은은하게 느껴지는 금귤향과 오렌지향과 탄산의 톡 쏘는 청량감이 더해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빛난다는 ‘트윙클’과 ‘스파클링’을 합친 ‘트윙클링’이라는 음료명을 통해 시원한 탄산감을 표현하고 교촌을 더욱 빛나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트윙클링’만이 가진 차별화된 음료의 특색을 다양한 요소를 통해 예술적으로 표현했다”며 “특히 트윙클링은 교촌치킨의 모든 메뉴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음료이니, 고객들의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2022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상무보> 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영업사업부 윤다예, bhc그룹 SP/직영사업부 고병환

<이사> bhc그룹 디자인팀 정찬진

○.. 롯데제과는 경상남도 진주시에 있는 진성초등학교에 세 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 스위트스쿨은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롯데제과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되며, 2020년 부산 방곡초, 2021년 강원도 인제 원통초에 개관했다. ‘스위트스쿨’ 3호는 진성초등학교 내 일부를 활용해 약 209㎡(62평) 규모로 만들어졌다. 이번 ‘스위트스쿨’의 이름은 ‘달콤바삭 놀이터’로 진성초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

24일 진행한 개관식에는 롯데제과 이진성 사업대표,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진성초등학교 김동욱 교장 및 진성초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이진성 사업대표는 어려운 시기에도 완공을 위해 노력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오늘의 주인공인 진성초 어린이들에게 스위트스쿨 완공에 대한 축하 인사를 건넸다. 또 “스위트스쿨을 통해 진성초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꿈과 행복을 설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스위트스쿨’의 시설 구조와 디자인은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아이들에게 더 안전하고 더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어졌다. 특히 이 시설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빼빼로와 칸쵸 등 과자 이미지를 활용해, 빼빼로 짚라인, 칸쵸 정글짐, 클라이밍 등 작지만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해 아이들이 바랐던 ‘작은 놀이공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 지속적으로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국민과자 빼빼로의 판매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벌이고 있다. 스위트스쿨 외에 지역아동센터인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2013년 1호를 시작으로 올해 10호점을 개관할 예정이다.

○.. 이마트가 30초 완판 브랜드로 유명한 ‘언더마이카’와 손잡고 SSG랜더스 우승기념 자켓을 출시한다.

이마트는 SSG랜더스의 KBO 최초 정규시즌 ‘Wire To Wire’ 우승을 기념하고 통합 우승을 기원하기 위해 ‘바시티 자켓’ 형태로 기획한 의류를 선보인다.

해당 자켓의 전면 왼쪽 가슴에는 SSG 로고가 위치하며, 후면에는 SSG의 마스코트 랜디를 그리스로마 신화 속 지옥문을 지키는 ‘케르베로스’ 이미지로 재해석해 강렬하게 표현했다. 또한 후면 하단에는 인천상륙작전을 의미하는 ‘Operation Chromite’ 텍스트를 적용하는 등, 인천과 SSG의 상징성을 살린 다양한 디테일들을 표현했다.

이번 협업 의류는 10월 31일 오후 1시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 내 ‘랜더스샵 by 이마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가격은 39만9000원이며 약 250벌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언더마이카는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큰 인기를 끌며 팬덤을 형성한 패션 브랜드다. 정해진 시간에 한정 수량만 ‘드롭’ 방식의 판매를 고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마트와 언더마이카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로 매 협업 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진행한 협업 의류 판매에는 한정 수량 60벌을 구매하기 위해 약 300팀 가량의 2030 소비자들이 몰려 현장에서 추첨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8월에는 언더마이카와 협업 의류를 출시하며 가수 KCM이 해당 의류를 착장하고 이마트 매장 음악을 리믹스해 부르는 뮤직비디오까지 제작했다. 해당 의류 역시 준비한 200매 수량이 모두 완판됐다.

이마트 고영수 패션브랜드 바이어는 “MZ세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언더마이카와 세 번째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층을 넓히고 색다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배달대행 플랫폼을 운영하는 바로고가 DRDoS(반사공격)테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정부 기관 및 관련 서비스 업체와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일, 바로고는 미상의 공격 주체로부터 국내외 IP를 통해 DRDoS로 추정되는 공격을 받았다. 이로 인해 20일 오후 7시 47분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서비스 운영을 중단했으며, 21일 오후 5시경 복구를 완료한 바 있다. 

이번 사이버 테러에 사용된 DRDoS(반사공격)는 DDoS(분산서비스거부)의 한 종류다. DDoS보다 한층 진일보한 서비스 거부 공격 기법으로, 정보통신서비스에 장애, 마비 등을 유발시키기 위해 감염된 PC를 대량 동원하는 DDoS와 달리, 감염되지 않은 PC를 이용한 공격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테러에 사용된 syn-ack DRDoS는 소량의 패킷으로도 장애를 일으킨다.

바로고는 배달이 가장 많은 점심과 저녁 시간 대 분당 3~8만여 개 시스템(IP)으로부터 DRDoS 공격을 받았다.

최초 DRDoS테러 당시 바로고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해외 유입 IP를 차단했다. 또한 바로고는 대응상황반을 가동하여 해당 공격에 대응이 가능한 장비로 교체하고, 영향받은 시스템을 보완, 증설하는 등 공격에 대응했다.

현재 바로고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공격 사실을 신고하고,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이어 추가DDoS테러에 대비해 대응상황반을 통한 모니터링 활동을 지속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관련 서비스 업체와 긴밀히 소통하는 핫라인을 개설하는 등 향후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바로고는 서비스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은 관계자를 위한 지원안 마련을 논의 중이며, 테러 주체 검거를 위해 수사기관과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