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그룹, 새 도약 위해 조기인사 단행... 지주사 2인 대표체제 전환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그룹, 새 도약 위해 조기인사 단행... 지주사 2인 대표체제 전환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이 24일 44명의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 인사를 포함한 2023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보통 11월 중에 발표되던 관행에 비해 한달 여 빠른 인사인데요. 이에 대해 CJ 측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인사 시기를 앞당겼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모터스포츠 문화를 체험하는 '꿈키움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 광주 지역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습니다. 지난 22일 열린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라운드 첫날에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초월초등학교 어린이 40명을 초청한 것인데요.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특별한 경험과 함께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CJ대한통운 임직원 20명도 함께 했습니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을 맞아 롯데제과가 다양한 온라인 전용 빼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이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강호성 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 구창근 CJ ENM 엔터부문 대표,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사진=CJ그룹]
왼쪽부터 강호성 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 구창근 CJ ENM 엔터부문 대표,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사진=CJ그룹]

○.. CJ그룹(이재현 회장)이 중기비전 중심의 미래성장 추진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24일 조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CJ는 “경기침체와 글로벌 불확실성 증대가 예상되는 2023년은 그룹의 미래도약 여부가 판가름되는 결정적인 시기”라며 “중기비전 중심의 미래성장을 내년 이후 일할 사람들이 주도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인사 시기를 앞당겼다”고 했다. 

CJ는 작년 11월 C.P.W.S.(콘텐츠, 플랫폼, 웰니스, 서스테이너빌리티)의 4대 성장축을 중심으로 한 2021~2023년 중기비전을 발표했다. 당시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과 최고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혁신을 강하게 주문한 바 있다.

CJ는 임원인사 직후 2023~2025년 새 중기비전 전략 실행을 위한 준비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중기비전의 속도감 있는 실행을 위해 계열사 CEO 대부분이 유임됐다.

그룹 전반의 대외환경 대응력 강화 차원에서 지주사 경영지원대표를 신설하고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강호성 대표를 임명했다. 이에 따라 CJ주식회사는 기존 김홍기 대표가 경영대표를, 신임 강호성 대표가 대외협력 중심 경영지원대표를 맡는 2인 대표체제로 전환된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신임 대표에는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가 내정됐다. 구 대표는 지주사 전략 1실장을 거쳐 CJ푸드빌, CJ올리브영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경영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공석이 된 CJ올리브영 신임 대표에는 영업본부장을 맡고 있던 이선정 경영리더가 내부 승진해 취임한다. 이선정 경영리더는 1977년생 여성으로 그룹 내 최연소 CEO이자 올리브영 최초의 여성 CEO이다. 

CJ그룹의 미래성장을 이끌 신임 임원은 44명이 나왔다. 신임임원의 평균나이는 45.5세로 역량 있는 젊은 인재 발탁 기조를 이어갔다.

CJ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를 위해 중기비전 중심의 혁신성장과 최고인재육성에 나설 사업가, 전략가 중심의 발탁을 강화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한편 CJ는 역량 있는 내부 인재의 조기발탁과 더불어 글로벌 유수 기업에서 독보적 경력을 쌓은 최고인재 영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 폭스(Fox)미디어 성장전략책임자(CGO)를 지낸 정우성 경영리더가 CJ ENM 글로벌 CGO로 영입됐으며, 비슷한 시기 글로벌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SAS 출신의 공승현 박사가 CJ대한통운 최적화솔루션담당으로 합류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메타(구 페이스북) 출신 이치훈 머신러닝 전문가가 CJ AI센터장에 취임하기도 했다.

아래는 CJ그룹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 신임임원(경영리더) 승진자 명단

■  CJ제일제당 김민태 김중현 임동혁 임희정 신혜원 고영주 김지훈 강원철 한준봉 이지은 윤태상 오재우 백민지 이재호 김유상

■ CJ대한통운 김권웅 최은성 황규성 엄상용 김웅기 정성우 곽재만

■ CJ ENM △엔터부문) 옥영주 고경범 황상묵 조성철 홍준기 △커머스부문) 박성배

■ CJ올리브영 김환 이연주

■ CJ CGV 조진호 배승호

■ CJ올리브네트웍스 신정호 장영동

■ CJ푸드빌 변희성

■ 일본지역본부 이재영

■ CJ주식회사 곽경민 장지민 곽윤영 신대철 이준현 김서우 이현창 김이지

○.. CJ대한통운이 모터스포츠 문화를 체험하는 '꿈키움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 광주 지역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라운드 첫날에 경기도 광주시 소재 초월초등학교 어린이 40명을 초청했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키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어린이들이 특별한 경험과 함께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CJ대한통운 임직원 20명도 함께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꿈키움 프로젝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공인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미래 세대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초대해 다양한 스포츠 문화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대회가 엔데믹을 맞아 2년만에 유관중으로 진행됨에 따라 꿈키움 프로젝트도 재개됐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 겸 운영사로 참여해 모터스포츠 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터스포츠를 처음 접해보는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에 앞서 국내 첫 자동차 전문 박물관인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을 관람했으며 이후 경기장으로 이동해 경기 전 피트워크 이벤트에 참여했다. 피트(Pit)는 경기 중 레이싱팀 핵심 인력이 모이는 사령부 역할을 하는 곳으로 어린이들은 직접 해당 구역을 걸어다니며 눈앞에서 화려한 레이스 차량을 보고 선수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팬미팅 행사를 통해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삼성화재 6000 클래스 7라운드를 보면 팬미팅 때 만났던 선수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원래 자동차를 좋아하는데 눈 앞에서 경주용 차를 보니까 너무 신기했다"면서 "사인 해줬던 선수가 꼭 이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회사가 지원하는 스포츠 이벤트와 연계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이 폭넓은 경험을 하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주말 진행된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에는 2만7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며 국내 최정상 레이스 대회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지난 4월 개막해 누적 관중 11만9387명으로 라운드 평균 1만4923명을 기록했다. 단순 비교는 어렵겠지만 프로야구(평균 8347명), 프로축구(평균 4451명) 등 주류 프로 경기와 비교해도 상당한 관중 동원력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가족 단위 관중들이 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였다.

이번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포켓몬’, ‘인생네컷’, ‘바닐라코’, ‘흔한남매’, ‘망그러진 곰’, ‘산리오’ 등과 함께 협업해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또 컬래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포켓몬 X 빼빼로’는 제품 패키지에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12개입) 이외에도 포켓몬 아크릴 키링 1개가 들어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인생네컷 X 빼빼로’는 패키지 전면 디자인은 인생네컷의 콘셉트로 ‘빼빼로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되어 있으며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20개입)와 함께 인생네컷의 지류 촬영권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바닐라코 X 빼빼로’는 빼빼로와 바닐라코의 글로우 베일 틴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하고 컬래버 제품에 들어간 바닐라코 제품에 따라 수량이 정해져 있다. 글로우 베일 틴트 2종이 들어간 12입용(3000개 한정판매), 파우치가 들어간 12입용(5000개 한정판매)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G마켓, 옥션에서 구매 가능하다.

‘흔한남매 X 빼빼로’는 흔한남매의 캐릭터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12개입과 20개입의 빼빼로 제품으로 구성된다. 흔한남매 스티커가 들어간 12개입은 롯데 스위트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해당 제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흔한남매 인형과 이모티콘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20개입은 롯데온에서 구매가능하다.

‘망그러진 곰 X 빼빼로’는 망그러진 곰 컬래버 제품으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로만 구매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다양한 빼빼로(6개입)와 함께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망그러진 곰 키링과 파우치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산리오 X 빼빼로’는 산리오 캐릭터즈가 패키지 전면에 삽입됐다. 이 제품은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12개입)와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가 있다, 또 해당 제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산리오 아크릴톡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빼빼로를 판매할 예정으로 이번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마트몰, 이마트몰에서 빼빼로를 구입하면 구매처에 따라 빼빼로 프렌즈 컵받침(롯데마트몰, 이마트몰)와 그립톡(이마트몰) 굿즈를 증정하고 일부 온라인몰에서는 빼빼로 구매시에는 달력, 양말, 연필, 가습기 등을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장과 함께 온라인 시장도 빼빼로데이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CJ온스타일이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프라임킹즈와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 동안 ‘아우터 페스타’를 진행한다.

스맨파는 Mnet에서 방영하는 트렌디한 남자 댄스 크루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CJ온스타일 ‘아우터 페스타’는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한 프라임킹즈와 함께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여성 고객을 끌어들일 전략이다.

‘아우터 페스타’는 나이키, 내셔널지오그래픽, 머렐, 디스커버리, 아이더, 지오다노, 빈폴 등 13개의 아우터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는 프로모션으로, 해당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3% 적립 및 카드 할인 최대 7%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은 스맨파 프라임킹즈 푸티지 광고를 통해 아우터 페스타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 2일 저녁 8시~9시에는 스맨파 크루 프라임킹즈가 최초 출연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프라임킹즈’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서 아우터 페스타 주요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아이더 패딩을 직접 착용하고 다양한 퍼포먼스와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 ‘아우터 페스타’와 프라임킹즈 출연 라이브쇼는 CJ온스타일에서 만날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농구 남자부 1위를 차지해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서울을 연고로 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19일부터 울산에서 진행 중인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전국의 10개 휠체어농구팀과 경쟁을 펼쳤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전국장애인체전 8강전에서 제주와 72 대 51, 대구와의 준결승 경기에서 60 대 43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24일 치러진 결승전에서 강원과 치열한 접전 끝에 73 대 65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5월 창단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창단 첫해 처음 출전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승을 이뤄내 의미를 더했다.

김영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감독은 “코웨이 소속으로 출전한 첫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창단 첫 우승을 이뤄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항상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은 코웨이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경기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선 코웨이 부회장은 “창단 첫해 뛰어난 기량으로 좋은 경기를 보여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모두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된 2022 KWBL 정규 시즌에서 3위를 기록해 플레이오프전에 진출했으며 올해 챔피언전 우승과 함께 창단 첫해 2연패 달성에 도전한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국내 최대 외식업 박람회에서 식당을 경영하는 현업 사장님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 사장님을 위한 해결사로 나섰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 참해 외식업 솔루션 체험 공간 ‘배달의민족 장사 고민 상담소’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국내외 2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외식산업, 배달, 서비스, 매장 운영, 유통·설비, 도소매 등 프랜차이즈와 창업 전 분야에 걸친 최신 동향을 보여주는 국내 최대 규모 외식업 창업 관련 행사다.

배민은 외식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여러가지 장사 솔루션을 제안하는 고민 상담소를 콘셉트로, 약 162m2 규모의 대형 부스를 설치했다. 이 공간은 배민외식업광장, 배민상회, 배민서빙로봇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외식업 전문가 특강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민 부스에는 행사 기간 동안 총 2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각광받았다.

21일 배민 부스를 방문한 외식업주 A씨는 “장사에 필요한 기본적인 노하우부터 세무, 노무 등 어렵게만 느껴지던 전문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전시된 배달 비품들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면 가게를 더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카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B씨는 "전문가 특강을 통해 장사가 잘 될 때보다 안 될 때를 생각하고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적은 자본으로 혼자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와 닿는 구체적인 가이드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호평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배민에 보내주신 사장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3일간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 현장에서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과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그룹이 오는 27일 종로구 인의동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2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대상그룹은 지역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6년부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본사를 이전한 대상의 종로 신사옥에서 개최되는 첫 바자회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이번 ‘2022 사랑나눔 바자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종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어갈 계획이다.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마이밀과 일공공랩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의 대표 브랜드 제품 200여 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쌀,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된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먹거리 장터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청정원 글로벌 메인 셰프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Giovanni Mauro Seu)의 특별 요리와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어묵, 김치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정원 주부봉사단과 대상그룹 임직원 및 비암리마을 주민으로 이루어진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17회를 맞은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의 대표적인 지역 연계 공익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사옥이 위치한 종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1일(금) 경북 포항에 위치한 '호수할인마트’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지난 7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통해 마련됐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교촌은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다.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 

교촌이 치킨 나눔을 위해 방문한 곳은 경북 포항시 흥해읍에 위치한 ‘호수할인마트’다. 교촌은 교촌치킨 우현점, 안강점, 황성점을 운영하는 교촌 가맹점주, 교촌 임직원들과 함께 모여 신메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2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번 선정된 촌스러버는 ‘호수할인마트’를 운영하는 할머니의 외손녀다. 촌스러버 사연에 따르면 할머니(호수할인마트 사장)는 포항 읍내 작은 시장에서 평생을 일하셨고 지금도 작은 슈퍼를 운영하고 있다. 촌스러버는 평생을 한 시장에서 일한 할머니에 대한 존경심을 함께 담아 치킨을 좋아하는 할머니에게 든든한 간식을 보내드리고 싶어 교촌에 사연을 보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치킨 나눔이 촌스러버 및 촌스러버의 할머니, 시장 상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교촌은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가치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hy가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hy는 지난 1월부터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각 복지기관 주관으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포털사이트 플랫폼에 게시하고 기부를 통해 모인 금액을 홀몸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계층 처우 개선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서울특별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을 시작으로 전국 50개처가 함께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인 사업 금액은 총 7500만원이다. 수혜 인원은 1700여 명에 이른다. hy는 모금액의 최대 30%를 추가 지원해 사업을 돕는다. 모금을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프레시 매니저가 목적에 맞게 발효유, 우유, 밀키트 등을 대상자에게 전달한다. 방문 시 안부를 확인할 수 있어 고독사와 같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hy는 자체 기부 플랫폼인 '프레딧 착한습관'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 몰에서 발생한 포인트를 고객이 직접 기부하는 방식이다. 현재까지 총 3937명이 참여해 2900여 만원을 모았다. hy 기부 금액까지 합쳐 총 모금액은 5000만원이다. 환경보호, 동물복지 개선 등에 사용된다.

김준걸 hy 고객중심 팀장은 "중, 장년층 및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고독사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지역 복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며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1994년부터 '홀몸노인 돌봄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총 28년째를 맞았다. hy사회복지재단을 통해 매년 30억원을 지원한다. 전체 수혜인원은 3만5000명이다.

○.. 이랜드재단이 글로벌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와 함께 ‘굿럭굿잡’ 캠페인을 전개했다.

굿럭굿잡 캠페인은 본인의 의사 및 자립 준비 정도와 무관하게 보호 조치 종료로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는 여성자립준비청년들에게 면접용 정장 및 취업 물품을 후원하는 이랜드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랜드재단 및 미쏘 외에 다양한 외부 기업 및 단체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일 서울 가산동 이랜드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욱 이랜드재단 본부장과 조은별 미쏘 브랜드장, 김주동 GS안과의원 본부장, 설지윤 씨앤에스랩 대리, 선윤희 스킨스터디 대표, 차정훈 산들산들 대표, 이현선 유니크온코리아 대표, 남혜진 땡큐파어 과장 등 이번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관련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미쏘와 GS 안과의원이 함께 약 3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마련해 면접 정장을 전달했고, 땡큐파머에서는 토너와 에멀전 등 기초 화장품을, 티읕은 월경컵, 스킨스터디에서는 Y존케어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수이스킨은 여성청결제, 산들산들은 프리미엄 생리대, 유니크온코리아는 수분크림을 추가 지원해 총 4300만원 상당 규모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여성자립준비청년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가는데 어려움이 없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이어진 굿럭굿잡 캠페인을 통해 총 800명의 여성자립준비청년에게 누적 2억8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해왔으며, 캠페인에는 누적 6만명의 고객과 기업 및 단체가 함께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가 국내외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 무브(MOVV)와 손잡고 ‘방콕, 다낭 자유여행 5일 에어카텔’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3월 하나투어는 소규모 프라이빗 투어를 강화하기 위해 여행업계 최초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무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과 호텔을 제공하는 하나투어 에어텔 상품과 안전하고, 편리한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에어카텔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상품은 코로나19 이후 소규모, 프라이빗화 된 여행 형태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방콕 자유여행 5일 ▲다낭 자유여행 5일로 준비했다. 상품에 따라 공항-호텔 간 픽업/드랍을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로 제공하거나 도시 및 근교 투어 시 무브의 현지 차량 서비스를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투어 X 무브(MOVV) 에어카텔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할인된 가격으로 하나투어의 항공과 숙소 및 무브의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에어카텔 상품과 다르게 무브 앱을 통하여 간단하게 차량 호출 및 일정 변경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고객상담도 할 수 있다. 기사 팁 및 추가 경비 지불도 없어 현지에서의 교통비 흥정 및 사기의 피해를 입을 일이 없고, 실시간으로 차량 위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여행이 가능하다. 

한편, 하나투어 ‘방콕, 다낭 자유여행 5일 에어카텔’ 상품 예약자에 한해 추가 무브 2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무브는 소규모 프라이빗 차량&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베트남, 대만, 태국, 필리핀 등의 주요 도시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방콕과 다낭은 자유여행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많은 지역이자, 안전한 현지 차량 서비스에 대한 니즈 또한 높은 지역이기에 무브 결합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지역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차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10월 20일부터 나흘간 美 사우스캐롤라이나 콩가리 골프 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South Carolina(이하 더 CJ컵)이 선수 및 대회 관계자, 갤러리들의 호평 속에 로리 맥길로이(북아일랜드)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된 더 CJ컵은 출전선수나 대회 준비∙운영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첫 대회부터 공식 후원을 맡은 CJ제일제당 ‘비비고(bibigo)’는 CJ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 올해 단일 브랜드로 글로벌 매출이 3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K-푸드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비비고는 ‘플레이어스 다이닝 비비고 키친’을 통해 출전 선수들에게 불고기와 프라이드 치킨, 만두 샐러드 등의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갤러리와 대회 관계자들에게는 ‘비비고 코리안 키친(bibigo Korean Kitchen)’을 운영해 만두와 볶음밥, 닭강정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였다.

‘비비고 키친’은 PGA투어가 인정한 ‘맛집’답게 올해도 선수들과 갤러리 등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코티 셰플러(미국)는 “지난해 더 CJ컵에서 먹은 음식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올해도 역시 만두를 비롯해 선수들에게 제공된 한식은 최고였다”고 말했으며, 2018년 대회부터 매년 한식 체험 행사에 참가해 온 리키 파울러(미국) 역시 “더 CJ컵의 음식은 언제나 만족스럽다. 올해 대회에서도 식사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코스 중간 두 군데 마련된 ‘비비고 코리안 키친’은 식사 시간 전후로 수십 미터에 이르는 긴 줄이 늘어설 정도로 갤러리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비비고를 상징하는 대표 메뉴 ‘만두(Mandu)’를 비롯해 한국식 닭강정(Korean Crunchy Chicken)이 폭넓은 연령대의 갤러리들에게 선택받았다. 아울러 올해 처음 선보인 한국식 핫도그(Korean Potato Corn Dog)에 대한 반응도 좋았다. 대회기간 동안 약 7000인분의 비비고 메뉴가 판매됐는데, 이는 하루 10시간 운영시간 기준으로 1분에 약 3인분이 팔려나간 수준이다. 

갤러리들은 현장에서 “많은 대회를 다녀봤지만 더 CJ컵에서 먹는 음식이 단연 최고”, “(한국식 핫도그는)빵 사이에 소시지를 끼워 먹는 방식은 비슷한데 미국식 핫도그보다 월등히 맛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전 세계 200여 개국에 노출되는 PGA 골프 투어 현장에서 연일 화제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비비고가 K-푸드를 글로벌 시장의 주류(메인스트림)로 올려놓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비비고(bibigo)’는 CJ가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의 글로벌 확산’ 철학에 따라 2011년 출범한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다. 브랜드 출범 이듬해인 2012년부터 전략 제품인 만두를 필두로 글로벌 가공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10년 만에 수조원 대 매출을 올리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 CJ컵을 통해 비비고, 나아가 K-푸드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과 의미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CJ컵뿐 아니라 최근 새 시즌이 시작된 NBA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비비고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K-푸드 세계화 원조’로서의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미 남동부의 사우스캐롤라이나로 무대를 옮긴 더 CJ컵은 주정부, 콩가리 재단과 함께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도 강화했다. 재단에서 후원 하는 학생과 지역의 골프 유망주 학생을 초청해 김시우, 토미 플릿우드와 함께하는 '브릿지 키즈'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TEAM CJ 소속인 임성재, 이경훈, 배용준, 김민규 선수는 이벤트 대회를 통해 상금을 콩가리 재단에 전달하기도 했다.

콩가리 골프 클럽의 브루스 데이비슨 이사는 방송 중계에서 “콩가리 재단의 사회 공헌과 CJ의 '꿈지기' 프로그램은 같은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며, “더 CJ컵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꿈을 함께 지원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한다”는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정부는 더 CJ컵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CJ와 콩가리 재단에 감사 인사를 전했고, 시상식에는 헨리 맥마스터 주지사가 직접 참석하기도 했다.

한편, 선수들은 코로나로 인해 4회 대회부터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더 CJ컵이 다시 한국에서 개최되기를 기대하기도 했다. 지난해 US오픈 우승자인 욘 람(스페인)은 “더 CJ컵이 제주도에서 개최됐을 떄 정말 참가하고 싶었다. 다시 한국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꼭 가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Hi(하이)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카메라 등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가 기획한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가족이 있는 롯데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과학콘서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는 11월 1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Hi(하이) 과학콘서트’는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키즈크리에이터 도티와 간단한 실험으로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원리를 실험으로 설명하는 토크콘서트, 직접 미니가전 실험키트를 만들며 과학 원리를 배우는 체험의 시간, 공기대포와 액체질소 연기 기둥 만들기 등으로 기초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마술쇼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들이 저소득 과학꿈나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율기부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가 확정되면 11월 17일까지 상세 일정을 별도로 안내받게 된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이번 ‘Hi(하이) 과학콘서트’가 아동들이 가전을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고 가전 속 과학원리를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과학교육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구성원과 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4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창립 22주년을 맞아 전국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제작하는 환경 교육 팝업북 300권을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했다. 6월에는 학대 피해 아동 치료와 보호를 위한 지원금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운영을 위한 5천만원 상당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간편식 전문 브랜드 애슐리 홈스토랑이 신상품을 공개했다.

이랜드 애슐리 홈스토랑은 점점 더 짧은 조리시간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와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퀵앤이지1인용 파스타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애슐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 ▲애슐리 감바스 생면 파스타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인 ‘애슐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는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하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기존 2인용 냉장 밀키트를 1인용 냉동 밀키트로 새롭게 출시한 상품이다.

20초만 데치면 완성되는 숙면을 사용하고 번거로운 재료 손질 과정을 없애 조리과정이 더욱 간편해졌다. 조리시간 및 단계는 단축됐지만, 기존 제품 특징인 바삭하고 쫄깃한 빠네 빵과 애슐리 쉐프의 특제 크림소스와 탱글한 조갯살로 완성한 프리미엄 급의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와 ‘애슐리 감바스 생면 파스타’는 최근 트렌드인 생면을 밀키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면은 물이 아닌 달걀로 반죽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면 속까지 소스가 배어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는 쫄깃한 식감의 생면에 진한 감칠맛의 향긋한 바질 오일 비법 소스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랜드 애슐리 홈스토랑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번거로운 준비과정 없이 9분내로 조리하는 간편함과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프리미엄 급의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편리미엄 파스타”라며, “앞으로 가족 고객에게는 양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고르는 즐거움을 드리고, 1인 고객에게는 혼밥으로도 근사하고 간편한 식사를 제공하는 RMR 전문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방탄소년단 I 아모레퍼시픽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Lip & Pop) 에디션'을 선보인다. 

라네즈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립 슬리핑 마스크'는 자는 동안 입술 각질을 관리하고 보습 성분을 채워 하루 종일 매끈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이번 협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러브 유어 립스, 필 라이크 팝!(Love your LIPS, Feel like POP!)’을 콘셉트로, 방탄소년단의 대표 히트곡인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 테마를 담았다.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은 뮤직 테마에 맞게 턴테이블 디자인을 활용해 특별함을 더한다. 각 제품에는 방탄소년단 앨범 아트웍을 활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버터' 곡의 테마를 담은 '버터(Butter) 향', '퍼미션 투 댄스’ 곡의 테마를 담은 '피치 아이스티(Peach Iced Tea) 향', ‘다이너마이트’ 곡의 테마를 담은 '스윗캔디(Sweet Candy) 향' 등 3가지 향도 추가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노래 가사처럼 신나는 무드와 힐링 모먼트를 고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방탄소년단 I 아모레퍼시픽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은 24일부터 온라인 아모레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농심이 신제품 ‘사천백짬뽕사발’을 출시한다. 

사천백짬뽕사발은 시원칼칼한 국물에 깔끔한 건면으로 출시 약 1년만에 1500만개가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사천백짬뽕의 매력을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사천백짬뽕사발'은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의 시원한 해물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함을 더한 국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건면의 장점을 살려 더욱 가볍고 간편해졌다. 열량은 275kcal이며,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더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봉지면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사천백짬뽕사발을 선보이게 됐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사천백짬뽕은 SNS상에서 해장으로 제격인 하얀국물 라면으로 입소문을 타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농심은 사천백짬뽕이 1인 가구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점에 주목, 용기면으로 젊은 세대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용기면 출시를 시작으로 11월부터 사천백짬뽕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라며 “올 겨울엔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으며 짬뽕라면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대만에 이어 최근 일본 오사카부, 사이타마현에 3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일본 외식시장의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BBQ는 지난 7월, 22호점 오오미야 카도마치점을 시작으로 23호점 엘모리구치점, 9월에는 24호점인 사카이뎃포쵸점을 차례로 오픈했다.

오오미야 카도마치점은 사이타마 시내 오오미야역 인근 신규 쇼핑몰 지상층에 입접했다. 엘모리구치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일본 오사카부에 인접한 모리구치시 엘 모리구치역(지하철) 지상 1층에 소재해 있으며 오사카 4번째 매장으로 건물 내 이자카야, 카페, 식당 등이 입점해 있는 주요상권에 자리잡았다.

지난 9월 오픈한 24호점 사카이텟포쵸점은 오사카의 5번째 매장으로 남부에 사카이시 주변 국도에 인접해 있는 이온몰 식당가와 푸드코트 구역에 자리잡고 있다. 엘모리구치점과 사카이텟포쵸점은 두 매장 모두 패스트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FCD; Fast Casual Dining) 콘셉의 매장이다.

BBQ는 2016년부터 일본 내 매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도쿄도 9개 △오사카부 5개 △나가와현 4개 △사이타마현 3개 그리고 아이치, 치바, 시즈오카현에 1개씩 현재까지 총 2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 황금올리브 치킨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소비 기호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았고,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매운 맛을 줄인 숙성법을 적용한 양념치킨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OTT 이용자들이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을 휩쓸고 있는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K-콘텐츠의 한류 광풍에 BBQ가 진행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도깨비’ PPL 등이 일본 내 K-치킨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다.

BBQ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일본 현지 고객들의 매장 방문이 늘고 있다”며 “현지인뿐 아니라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도 K-치킨을 맛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 대상그룹이 오는 27일 종로구 인의동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2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대상그룹은 지역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6년부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본사를 이전한 대상의 종로 신사옥에서 개최되는 첫 바자회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이번 ‘2022 사랑나눔 바자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종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어갈 계획이다.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마이밀과 일공공랩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의 대표 브랜드 제품 200여 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쌀,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된다.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먹거리 장터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청정원 글로벌 메인 셰프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Giovanni Mauro Seu)의 특별 요리와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어묵, 김치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정원 주부봉사단과 대상그룹 임직원 및 비암리마을 주민으로 이루어진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17회를 맞은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의 대표적인 지역 연계 공익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사옥이 위치한 종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와 오는 12월을 목표로 국내 단독 론칭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피카드가 공식 입점해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내 유통 채널 중 마켓컬리가 최초이자 유일하다.

1906년 설립된 피카드는 프랑스 내 기업 선호도 1위(출처 : OC&C, 2021)에 꼽힐 정도로 국민적 사랑을 받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다. 푸아그라,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인 채소와 과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피타이저, 디저트까지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한다. 1300여 가지에 달하는 피카드 제품만으로 풍성한 코스 요리를 차릴 수 있을 정도다. 현재 프랑스에만 1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중동, 일본 등 18개국에도 진출했다.

피카드 제품은 냉동식품의 한계를 넘어선 고품질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조리법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이를 위해 피카드는 자체 연구개발팀을 운영해 매년 200여 개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제품의 95% 이상을 자체 브랜드(PB)로 꾸리고 있다. 연 6만 회 이상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생산지부터 매장까지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급속 냉각으로 식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며, 방부제·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맛을 추구한다.

이번 협업은 ‘러브 푸드, 러브 라이프’라는 슬로건처럼, 맛있는 음식으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고자 하는 컬리의 비전과 ‘좋은 음식을 통한 풍성한 삶’을 추구하는 피카드의 철학이 만나 공감대를 형성한 덕분이다. 피카드는 컬리의 우수한 풀콜드체인 시스템은 물론, 국내 최대 규모로 최고 품질의 간편식 및 냉동식품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노하우, 피카드의 높은 미식 수준을 오롯이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역량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2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드 제품은 메인 요리부터 야채,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그 중 초콜릿 라바 케이크는 4초에 한 개꼴로 판매될 만큼 인기 좋은 피카드의 대표 제품이다. 디저트 강국인 프랑스에서도 그 맛을 인정 받을 만큼 품질이 뛰어나다. 연어 스테이크 세트 또한 MSC 인증을 받은 최상급 연어에 크림 리조또를 곁들여 높은 풍미를 자랑한다. 비건용 채식 쿠스쿠스부터 4인 가족에 적합한 대용량 모짜렐라 라자냐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제품을 준비 중이다. 양사는 판매 제품군 확대,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등 장기적이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의 피카드 본사에서 국내 단독 론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슬아 컬리 대표,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 피카드 대표는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피카드 브랜드를 소개하고, 음식에 대한 특별한 열정을 담은 피카드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대표하는 피카드 제품을 마켓컬리가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와 경기 남양주시의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산업체 위탁 협약을 맺고, 배달종사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사 소속 임직원이 아닌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인 배달종사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지난 21일 체결된 이번 협약에 따르면, 우아한청년들을 통해 고용보험에 가입된 배달종사자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한양사이버대에 입학 시 장학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장학 혜택은 입학금 면제,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등이다. 특히,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인 만큼 입학하는 배달종사자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배달종사자의 미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기로 했다.

우아한청년들에서 협약 체결을 주도한 배민라이더스쿨은 업계 최초의 이륜차 안전교육 기관으로, 배민 라이더들에게 주행 실습과 강의를 통해 안전한 운행 습관 및 교통법규 등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남기영 배민라이더스쿨 실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배달종사자 분들께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설계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은 “배달을 하면서 학업의 뜻을 이어가고자 하는 배달종사자 분들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번 우아한청년들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라이더 분들이 원하는 그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더 나아가 회사의 성장에 바탕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빈폴골프가 새로운 심볼과 함께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모던 클래식 캐주얼 골프 브랜드 빈폴골프(Beanpole Golf)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을 통해 필드와 일상에서의 끊김 없는 패션 라이프를 조명하며, 다채로운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빈폴골프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심볼을 공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자전거바퀴와 홀컵 안의 골프공을 의미하는 2개의 원, 알파벳 B를 조합해 디자인했다. 기존 자전거 바퀴에서 영감을 받아 골프에 대한 존중과 가치를 담아 새롭게 변화시켰다. 새로운 로고는 디자인적 포인트로 다양하게 아이템에 활용됐다.

빈폴골프는 올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의 클래식한 감성을 중심으로 모던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초겨울 큰 일교차에 대비하고, 활동성까지 갖춘 경량 튜브 다운 시리즈를 내놨다. 튜브 다운은 퀼팅이나 봉제선이 없어 가볍고 활동성이 좋을 뿐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차별화된다. 암홀 아래까지 신축성을 극대화해 편안한 스윙이 가능한 저지 하이브리드 튜브 다운, 가볍고 관리가 편한 경량 튜브 다운 등으로 구성됐다.

또 자연스럽고 거침없는 스윙을 이끄는 레이어링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필드와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디자인과 활동성이 가미된 하이브리드 베스트,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코듀로이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다운 베스트, 부담스럽지 않은 하이넥 디테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경량 다운 베스트를 활용해 조거 및 다운 팬츠 등의 조합으로 세련된 골프 스타일을 강조했다.  

빈폴골프는 여성 골퍼를 위해 초겨울 필수 아이템인 경량 다운 시리즈도 선보였다. 부드러운 초경량 소재를 활용한 경량 다운 시리즈는 가볍고 활동성까지 갖췄다. 반팔 튜브 다운 점퍼, 겨울 플리스믹스 튜브 다운 점퍼 및 베스트 등은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

게다가 레이어링 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니트 아이템을 다양하게 내놨다. 방풍 풀오버 스웨터, 카디건, 니트 큐롯 등 여성 상품과 반집업 및 라운드넥 풀오버, 케이블 니트 풀집업 카디건, 라운드넥 풀오버 등 남성 상품으로 구성됐다.

반동수 빈폴골프 팀장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골퍼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서의 라이프를 재미를 담아 세련되게 소개하고 있다”며 “필드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삶의 한 부분으로 느낄 정도의 골프룩을 토대로, 모던 클래식 골프 라이프를 빈폴의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빈폴골프가 의류 후원을 하고 있는 강다나 프로는 다나’S 픽을 통해 세련된 골프웨어룩을 제안했다.

케이블 니트 베스트, 보온성이 우수하고 터치감이 좋은 플리츠 큐롯, 피케 소재의 긴팔 티셔츠의 매칭이나 니트 카디건, 아이보리 플리츠 큐롯, 스웻셔츠의 매칭과 함께 버킷햇케이블 니트 바이저 등으로 마무리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일상 속 행복의 형태를 발견하고 연구하는 브랜드 ‘오롤리데이(대표 박신후)’와 손잡고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롤리데이’는 행복을 모토로 캐릭터 IP 사업, 제조 및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는 9년차 대한민국 브랜드다. 자사 캐릭터 ‘못난이’를 중심으로 문구, 의류, 생활용품 등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오롤리데이의 NFT 프로젝트인 ‘해피어타운’은 1초 만에 1만 개가 완판되는 등 충성도 높은 MZ세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수능을 앞두고 긍정의 메시지가 필요한 수험생들을 위해 ‘합격 퍼레이드’를 테마로 잡고 오롤리데이의 ‘행복 수집가’ 콘셉트를 활용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못난이 캐릭터와 행복을 상징하는 세잎클로버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오롤리데이 고유의 경쾌한 비주얼과 분위기를 통해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행복한 무드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제품인 ‘행복한 응원’은 책을 연상하는 위트 있는 패키지에 응원 메시지를 담은 띠지를 둘러 재미요소를 더했다. 찹쌀떡과 초콜릿, 초코 샤브레, 버터 쿠키를 풍성하게 구성했다. ‘합격기원 만주&찹쌀떡 세트’는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우유만주와 찹쌀떡 세트로 우유만주에는 합격을 기원하는 인장이 찍혀있다. ‘행복의 찹쌀떡’은 겉면에는 진지한 표정의 못난이를, 슬리브 안쪽에는 응원을 받아 활짝 웃는 못난이 일러스트를 적용한 반전요소로 열었을 때 더욱 기분 좋은 선물이 된다. 

이 외에도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한정판 ‘행복 플러스백’도 출시한다. 실용성 높은 다용도 멀티 플러스 백으로 간식백, 피크닉백, 수납백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보온, 보냉 기능으로 합격 기운을 담은 도시락을 따듯하게 유지할 수 있어 수능 선물로도 제격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24일부터 11월 17일까지 ‘행복 플러스백’을 정품 가격에서 50% 할인된 1만5900원에 판매하며 뚜레쥬르X 오롤리데이 콜라보 제품 구매 시에는 4000원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로 수험생들의 근심, 걱정을 덜어내고자 행복을 추구하는 오롤리데이와 콜라보 제품을 준비했다”며 “뚜레쥬르X오롤리데이 선물세트로 행복한 응원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건강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정관장 한마음 걷기 기부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의 총 걸음수가 3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제품을 사랑의열매를 통해 장애인시설의 환절기 건강 취약계층에 기부한다.

참가 희망자는 건강전문기업 KGC인삼공사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형 건강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된 ‘정관장 케어나우 3.0’앱을 통해 캠페인 참여신청을 하면된다.

함께 모여 걷는 대신 비대면 생활 속 걷기로 누구나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앱을 통해 누적걸음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관장 멤버십 2304 포인트가 즉시 지급되며, ‘정관장 케어나우 3.0’ 신규가입자는 두 배의 더블포인트를 받는다.

최다 걸음 수, 착한마음 플로깅 인증 등의 개인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정관장 제품을 지급하고, 걷기 캠페인 신청자 중 케어나우 3.0 신규가입 및 가입 추천 매장 등록을 한 참가자는  36만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 검사 무료 쿠폰 등의 다양한 경품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김호겸 대외협력실장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작된 ‘한마음 걷기 캠페인’이 올해는 취약계층의 환절기 건강 지원으로 따뜻한 기부를 이어나가게 되었다”며 “내 주변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도 돕고 비대면 걷기로 자신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육체와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정관장 케어나우 3.0’은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토대로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건강설문, 유전자분석(DTC), 라이프로그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식이습관 및 운동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 전자랜드가 알뜰폰 비교 플랫폼 고고모바일 운영사인 고고팩토리와 손잡고 오는 11월 13일까지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여러 가지 경품을 증정하는 ‘갓성비 끝판왕 알뜰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자랜드쇼핑몰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전자랜드 회원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고고팩토리와 제휴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가입된 개통 번호 구매 인증 후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스타벅스 카페 기프티콘, 맥도날드 버거 세트 기프티콘, GS칼텍스 주유 쿠폰,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이 준비돼있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자급제 단말기를 찾는 소비자의 수요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자급제 단말기는 특정 이동통신사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 알뜰폰 요금제와 조합해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자급제 단말기 구매 시 이번 프로모션에도 참여하면 이벤트 혜택과 함께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절약하는 삶을 실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자급제 단말기와 알뜰폰 요금제의 수요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가전제품 카테고리에서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가맹점과의 협력 강화 및 상생경영을 목적으로 강원, 진주, 김해 가맹점주협의회 3곳과 상생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전국의 맘스터치 가맹점주협의회는 총 5곳이며, 맘스터치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연내 모든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실시할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21일 오전 맘스터치 대구사무실 회의실에서 강원, 진주, 김해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가맹본부는 최 일선에서 정성을 다해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있는 가맹점에 감사를 전했고, 가맹점주협의회는 가맹점의 수익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가맹본부의 노력을 치하했다.

실제 맘스터치는 지난 7월 브랜드 최초의 비프버거인 ‘그릴드비프버거’를 론칭해 가맹점의 신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비프버거 조리에 필요한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메뉴 제공과 품온 관리 등 주방 운영 효율화 위해 개발한 신규 장비를 전국 1400여 개 가맹점에 100% 본사 지원으로 도입 중이며, 가맹점주 대학생 자녀를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상생을 위한 다각도 지원 정책을 통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본사와 가맹점 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를 대화와 협의를 통해 조기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또,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매출 성장을 위한 인프라 지원 및 신규성장 동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가맹점은 소비자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품질 및 서비스, 위생 수준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강원지역 가맹점주협의회장은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소통하려는 본사의 지속적인 노력에 감사를 전한다”며 “팬데믹부터 고물가, 인플레이션까지 외부 환경은 매우 어렵지만, 가맹점의 어려움을 잘 알고 현장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는 가맹본부 덕분에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탄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장 운영에 최선을 다해 맘스터치의 가치를 높여주고 계신 가맹점주들께 감사하다”며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한 배를 탄 공동체라고 생각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공정과 상생을 통해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 11번가(대표 하형일)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2 십일절 페스티벌(11/1~11)’을 앞두고, 사전 행사인 ‘십일절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1차 사전예약 행사를 오늘(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계속되는 고물가 여파로 지친 고객들이 또 하나의 쇼핑명절로 십일절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행사가 열린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매일 하루에 한번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한 고객 누구나 랜덤으로 최대 1000포인트(SK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8일간 매일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추가 1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십일절 페스티벌의 꽃인 ‘예약구매’도 지난해 대비 상품 물량과 참여 기간을 대폭 늘렸다. 예약구매는 인기상품들을 십일절 행사가보다도 더 저렴한 추가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전체 예약구매 상품은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총 540개(지난해 300개)를 준비했다. 11번가 측은 “매년 예약구매 행사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거워,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하고 참여 기회를 늘리고자, 올해는 본 행사 전 티징 기간부터 예약구매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예약구매는 1차(10/24~10/31), 2차(11/1~6), 3차(11/7~10)로 나눠지며, 1차 예약구매 상품은 11월 1일 결제된다. 1차 예약구매에서는 총 200개 상품을 하루 25개씩 한정수량으로 노출한다. 1차 예약구매 상품은 최대 42% 할인가로 마련, 24일에는 ‘LG트롬 대용량 워시타워’(최종 혜택가 217만원대), ‘삼성전자 UHD 4K 70인치 TV’(99만원대), ‘삼성 비스포크 제트’(36만원대), ‘플레이스테이션5’ 등을 선보인다. 그 외 인기 생활가전, 명품 패션잡화, 해외여행상품, 해외직구 인테리어 제품 등이 예약구매 상품으로 공개된다.

2차, 3차 예약구매에서는 1차 할인율 대비 약 2배나 큰 폭의 할인율(최대 80%)로 예약구매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년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11번가는 2008년 출범과 동시에 매년 11월, 11번가만의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11월의 이커머스 쇼핑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하는 ‘11월엔 그랜드 쇼핑절!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가 매달 ‘월간십일절’을 운영하며 협업해온 삼성전자, LG전자, Apple,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탑(Top) 브랜드가 참여하고, 매일 ‘오늘의 브랜드’와 ‘브랜드딜’ 등을 통해 총 170개 브랜드가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해(80개)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또한 십일절 페스티벌의 백미인 LIVE11, 타임딜을 비롯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프로모션 및 SNS 이벤트, 고가의 명품백부터 핫한 가전까지 경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어메이징 딜’ 등 다채로운 쇼핑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위한 화제의 모델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십일절 페스티벌은 고객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인만큼, 올해도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악을 만들겠다.’라는 포부로 만든 ‘또떠 엔터테인먼트’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또떠 엔터테인먼트는 남양유업의 플립형 토핑 요거트 브랜드 또떠불과 함께 첫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 공개에 앞서 응원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또떠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또떠불 팝핑해바라기씨 제품 출시 이후, 주 소비자층인 MZ세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응원 이벤트 이후 아티스트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내달 1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의미 있는 응원 댓글을 남긴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및 또떠불 제품 3종 세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떠불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선정된 체험단이 3가지 맛의 또떠불 제품을 맛보고 ‘음악으로 듣고 싶은 맛’을 정하면, 남양유업이 이를 실제 아티스트와 음악으로 만들어 공개할 계획이다. 내달 3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총 100명을 선발한다. 우수 리뷰어를 대상으로 갤럭시 워치, 러쉬 조이풀 기프트세트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남양유업 조태준BM은 “또떠불의 다양한 맛을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분들과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공개될 또떠 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와 콘텐츠에 많은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대표 음료 제품에 ‘재활용 최우수 등급’ 패키지를 적용하며 소비자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새롭게 리뉴얼한 식물성유산균 제품 패키지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의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결과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제품은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 총 4종이다. 식물성유산균 제품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 가운데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 제품이다.

풀무원기술원(원장 이상윤)은 ▲친환경 인증 소재 사용 ▲친환경 재활용 기술 설계 ▲플라스틱 사용 절감 등 3가지 지속가능한 패키지 원칙을 수립하고 2026년까지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16% 감축(2021년 기준)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포장 개발 및 제품 적용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패키지의 일환으로 지난해 풀무원녹즙은 녹즙 전 제품을 ‘재활용 우수 등급’ 획득 패키지로 리뉴얼하며 친환경 패키지를 지속 확대해왔다.

풀무원녹즙은 한 발 더 나아가 포장재의 재활용 용이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식물성유산균 제품 4종에 재활용이 가장 잘 되는 페트병에만 주어지는 환경부 권장 등급인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재활용률이 높도록 무색 단일 재질의 페트(PET)만을 대상으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뚜껑과 라벨이 각각 물에 뜰 수 있는(비중 1미만) 합성수지 재질이어야 한다. 라벨의 경우 최소한의 열알칼리성의 접착제를 사용하거나, 라벨 가장자리에는 접착제를 미도포해 소비자들이 쉽게 뗄 수 있어야 한다. 또, 실질적인 재활용 단계에서 더 많은 재활용이 되도록 하기 위해 플레이크 세척품(재활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분쇄물)에 남아있는 접착제 잔존율이 3% 미만이어야 한다.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4종은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기존 ‘재활용 우수 등급’ 패키지에서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이며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접착제가 도포되는 면적을 전체 라벨 면적에 0.5% 미만 수준으로 최소화하고, 라벨 가장자리에는 접착제를 도포하지 않은 ‘에코탭’을 구현해 누구나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제품 음용 후 에코탭을 사용해 분리한 라벨은 비닐로, 라벨을 제거한 용기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투명 페트병 수거함으로 간편하게 분리수거하면 된다.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제품 4종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이정윤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녹즙은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식물성유산균 제품 4종 패키지에 손쉽게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ESG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패키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