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할로윈에는 던킨"... SPC 던킨, 할로윈 맞이 ‘잭오랜턴 아이스티’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할로윈에는 던킨"... SPC 던킨, 할로윈 맞이 ‘잭오랜턴 아이스티’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에서 할로윈 시즌에만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잭오랜턴 아이스티'를 선보입니다. '잭오랜턴 아이스티'는 할로윈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호박머리 아이콘 '잭 오 랜턴'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얼음이 특징인데요. 구아바, 샤인머스캣, 오렌지, 피치의 4가지 맛으로 구성돼 개인의 입맛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선선한 가을 날씨에 야외 활동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엔데믹 첫 가을을 맞아 G마켓의 야외 스포츠 용품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특히 단체로 즐기기 좋은 축구, 야구, 테니스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었는데요. 또 겨울 스포츠도 미리 준비하는 추세에 맞춰 스키 얼리버드 시즌권도 인기입니다.

이외에도 오비맥주의 ‘카스 0.0’가 출시 1년 10개월만에 가정시장에서 논알코올 음료1위에 등극하는 등 비를 긋는 한글날인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던킨이 할로윈을 맞아 ‘잭오랜턴 아이스티’ 4종을 선보인다.[사진=비알코리아]
던킨이 할로윈을 맞아 ‘잭오랜턴 아이스티’ 4종을 선보인다.[사진=비알코리아]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에서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에만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잭오랜턴 아이스티’ 4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잭오랜턴 아이스티’는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를 겨냥해 할로윈을 상징하는 호박머리 아이콘 ‘잭 오 랜턴’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제품이다. 할로윈의 마스코트 ‘잭오랜턴’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얼음이 들어간 음료로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잭오랜턴 아이스티’는 △핑크 구아바 과즙으로 상큼함을 더한 ‘구아바’, △싱그럽고 달콤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샤인머스캣’, △상큼한 오렌지 향을 은은하게 즐기는 ‘오렌지’, △달콤한 복숭아의 맛과 향을 가득 담은 ‘피치’ 등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메뉴는 14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잭오랜턴’을 활용한 이색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의 ‘잭오랜턴 아이스티’와 함께 친구, 연인, 가족과 즐거운 할로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G마켓이 9월 한 달간 야외 스포츠 관련 상품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최대 11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인기에 야구용품을 많이 찾았다. 전체 야구용품 판매는 80% 증가했는데, 그중 야구가방은 160%, 야구배트는 46% 올랐다. 가슴보호대나 렉가드 같은 포수장비는 2배 이상(124%) 증가했고, 야구화(53%), 야구장갑(50%)도 잘 팔렸다. 야구모자(102%), 야구복(509%), 야구언더셔츠(722%)와 같은 야구의류/잡화는 전체적으로 3배 이상(235%) 늘었다. 최근 활기를 띈 야구장 직관 수요에 응원용품 판매 역시 185% 증가했다. 

단체로 참여하는 구기스포츠 용품 판매 역시 두드러졌다. 축구관련 전체 용품 판매가 45% 올랐다. 골키퍼장갑은 2배 가까이(95%) 더 팔렸으며, 축구양말/스타킹과 축구장갑 역시 각각 142%, 125% 오르며 2배 이상 판매됐다. 풋살화는 281%, 축구조끼는 123% 늘었다. 이 외에도 족구네트/지주(43%), 족구화(106%), 족구공(182%) 등 족구용품도 전체적으로 110% 증가했다.
 
MZ세대를 사로잡은 테니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배드민턴도 인기다. 테니스복 판매가 11배(1000%) 급증했으며, 테니스가방은 3배 가까이(198%) 늘었다. 배드민턴복은 3배 가까이(195%) 올랐고 배드민턴화도 2배 가까이(90%) 증가했다. 배드민턴가방과 라켓은 각각 120%, 57% 더 팔렸다. 이 외에 스쿼시라켓과 스쿼시보호안경 판매도 각각 176%, 600% 급증했다.

엔데믹 겨울을 앞두고 스키어들도 열광하고 있다. 같은 기간 스키/스노보드용품 판매는 75% 늘었는데, 그 중 스노보드데크와 스노보드바인딩은 각각 50%씩 신장했고, 스노보드부츠는 6배(500%), 스키플레이트는 200% 늘었다. 보드복하의(260%), 스키복상의(68%), 스키복세트(150%) 등 스키복과 스키/보드보호대(40%), 스키/보드양말(148%) 등 스키 잡화류도 인기다. 

실제 G마켓이 9일까지 진행하는 ‘22/23 스키 시즌권’ 얼리버드 특가 판매 기획전을 통해 휘닉스, 엘리시안 강촌, 곤지암 시즌권이 2만장 가까이 판매되며 주요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오르고, 대기자가 생길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키 얼리버드 시즌권 인기에 10월에도 주요 스키장 시즌권을 혜택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12일부터 비발디파크 락카 시즌패스를 최대 20만원 할인된 가격에 단독 판매하며, 18일 오후 6시부터 얼리버드 시즌권 선판매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첫 FW 시즌을 맞으면서 각종 야외 스포츠나 나들이를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몰리고 있다”며 “축구나 야구 같이 여럿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용품부터 겨울 시즌을 기다리는 스키 용품까지 전 분야에 걸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 0.0’가 출시 1년 10개월만에 가정시장에서 논알코올 음료1위로 등극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0.0’가 점유율 29.7%의 1위 브랜드로 나타났다. 지난 2020년 10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두자리에 오른 것이다.

맥주 가정시장의 견고한1위인 ‘카스 프레시’에 이어 ‘카스 0.0’까지 꾸준한 성장세로 논알코올 가정시장 1위 자리에 올랐다. ‘카스0.0’는 올해 오프라인 가정시장에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로 점유율을 확대해오고 있다.

카스 0.0는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음료다. 기존의 무알코올 음료가 발효과정 없이 맥아 엑기스에 홉과 향을 첨가하는 방식인데 반해,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을 추출, 알코올 도수는 0.05% 미만이지만 오리지널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오비맥주는 ‘카스0.0’ 외에도 수입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와 호가든에서도 각각 ‘버드와이저 제로’와 ‘호가든 제로’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논알코올 음료에 대한 선택지를 넓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과음 대신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도 부합해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일일 최저기온이 10도 아래로 떨어지며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쓱닷컴이 가을철 인기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SSG닷컴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가을 TPO 스타일링 위크 (FALL T.P.O STYLING WEEK)' 프로모션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오피스 출근이 확대되거나 미뤄뒀던 결혼식이 재개되는 등 공식적인 자리가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TPO(Time, Place, Occasion)별 추천 상품을 한데 모은 점이 특징이다.

먼저 '많아진 결혼식, 격식있는 자리엔 포멀룩'을 주제로 쓱닷컴 패션 바이어가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여성 패션에서는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쉬즈미스' 등에서 블라우스, 원피스 등을 최대 6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남성 패션에서는 '빈폴맨', '타미힐피거' 등에서 시즌 신상품을 기간 한정 특가에 제안한다. 이 밖에 '탠디', '쿠론', '락포트' 등 인기 잡화 브랜드의 구두나 가방 모음 행사도 진행한다.

'날씨 좋은 날 캐주얼하게 데이트 룩'에서는 '세인트제임스', '아페쎄', '헬렌카민스키' 등 인기 캐주얼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 스포티 룩'에서는 '나이키' 등 인기 스포츠웨어/슈즈 브랜드의 신상템을 정상가의 최대 45%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어서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 등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캠핑족을 위한 필수템을 선보이며, 골프 성수기인 가을철에 제격인 라운딩룩을 제안하기 위해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

이 기간 SSG닷컴은 행사 상품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고객에게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상품 쿠폰을 날마다 1만 명에게 준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천원까지 할인하는 12%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스마일클럽 회원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한편, SSG닷컴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쓱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동시 전개하고 명품,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로 '득템'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쓱닷컴을 찾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까지 할인 가능한 3종 쿠폰팩을 주며,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한 청구 할인 혜택도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한정 혜택과 쓱배송, 새벽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김우정 SSG닷컴 패션MD팀장은 “TPO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제안하며 가을옷 장만에 나선 고객들의 고민을 줄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쇼핑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