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라"... 신세계그룹,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선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라"... 신세계그룹,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선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와 야구단을 연계해 ‘데이’ 마케팅으로 신세계 유니버스에서의 고객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신세계그룹이 디즈니코리아와 스타워즈데이에 이어 두번째 협업인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를 실시합니다. 17~18일 이마트, SSG닷컴, SSG랜더스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11번가가 지난해 7월 오픈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이 가치소비 트렌드, ‘미닝아웃’ 트렌드 확산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버려지는 페트병, 폐어망, 낡은 가죽 등이 패션 아이템으로 다시 태어나는 ‘업사이클링’ 제품 등은 MZ세대 사이에서도 하나의 착한 소비 트렌드로 굳어지고 있으며, 고객들은 사회적기업 각각이 가진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 소비의 의미에 적극 공감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한정판 유니폼 및 굿즈.[사진=신세계그룹]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한정판 유니폼 및 굿즈.[사진=신세계그룹]

 

○.. 신세계그룹이 디즈니코리아와 함께하는 두 번째 통합 마케팅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G마켓, SSG랜더스는 9월 17일~18일 양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서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MARVEL HEROES UNITE)’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이마트와 G마켓은 한정판 굿즈 판매, 홈런존 행사, 경품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SSG랜더스는 야구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아트워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기념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17일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에 위치한 이마트 SSG랜더스 굿즈샵에서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기념구를 한정 판매한다.

이달 5일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한 마블 유니폼 500장이 10분 만에 조기 완판돼 추가 물량 400장을 준비했으며 11만5000원에 판매한다.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유니폼은 ‘스파이더맨’의 아트워크를 형상화한 패턴과 함께 마블 로고, ‘스파이더맨’ 디자인 패치가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기념구는 ‘스파이더맨’, ‘헐크’ 등 어벤져스 인기 캐릭터와 어벤져스 로고가 포함된 총 12종을 1400개 가량 준비했으며 개당 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G마켓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패밀리석에 설치된 G마켓 홈런존으로 랜더스 선수가 홈런을 칠 경우 5명을 추첨해 G마켓 스마일 포인트를 증정하는 ‘G마켓 홈런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닝간에는 경기장을 방문한 팬들이 QR코드로 연결되는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을 할 경우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다이슨 슈퍼소닉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0원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SSG랜더스도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행사 양일간 1루 매표소 앞 광장에는 가나아트센터의 최울가 작가와 미디어아트 장승효 작가의 협업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마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가 설치된다.

전시 부스에서는 마블의 ‘쉬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문나이트’, ‘블랙팬서’ 등 인기 마블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제작된 총 5개 마블 작품의 아트웍 전시와 함께 팬들이 함께 완성할 수 있는 체험형 갤러리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팬들이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박스와 다양한 마블 레고를 만나볼 수 있는 마블 제품 쇼케이스도 전시된다. 18일에는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블랙팬서 팬 코스튜머의 특별한 시구와 함께 다양한 디즈니+ 콘텐츠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디즈니+ 데이 기념 디플 버스가 운영돼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와 야구단을 연계, 매달 새로운 쇼핑 혜택과 볼거리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데이’ 마케팅으로 신세계 유니버스에서의 고객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 출동해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주는 통합 프로모션 ‘2022 랜더스데이’를 진행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주요 계열사들의 할인 행사부터 공동 쿠폰팩, 그룹사 교차구매 캐시백 등의 공동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혜택을 선보였다.

해당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증가하는 등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5월에는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연전 기간 인천SSG랜더스필드의 전광판, 관람석, 경기장 외부 등 구장 안팎을 ‘스타워즈 데이’ 테마로 장식하고 스타워즈 캐릭터들의 퍼레이드, 광선검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행사 전 SSG닷컴을 통해 판매한 검은 바탕의 스타워즈 디자인이 반영된 SSG랜더스 ‘스타워즈 에디션’ 한정판 유니폼은 5분만에 준비 물량 400장이 전부 소진됐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7월 ‘노브랜드버거데이(NBB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지역 및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까지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와 유통의 결합을 통해 야구팬들은 신세계그룹의 잠재적 소비자로 만들고, 신세계그룹 소비자들에게는 확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 유니버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리테일먼트 선두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지난해 7월 오픈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이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7월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인 ‘SOVAC 마켓’을 오픈, 현재 340여 곳의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기업들이 셀러로 입점해 가치소비와 관련된 상품들을 판매 중이다.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드러내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로컬라이즈(스몰 브랜드, 공정무역) ▲친환경라이프(제로 웨이스트, 제로 플라스틱) ▲건강한 삶(비건, 클린 뷰티, 헬시 푸드) ▲새활용 업사이클 ▲소셜 벤처(아이디어 굿즈) ▲마을기업관(지역주민이 설립, 운영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 등의 주제로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가치소비에 대한 트렌드 확산으로 SOVAC 마켓을 통한 거래액은 현재까지(21년 7월~22년 8월) 누적 120억원에 이르며, 올해 2분기 거래액은 직전 분기 대비 2배 늘었다. 총 22만여 명의 고객들이 SOVAC 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해 가치 소비에 동참했으며, 특히 2030대 구매 고객수는 올해 들어(1~8월)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또한 지난해 오픈 초기 대비 입점 셀러 수는 약 230여 곳에서 340여 곳으로 약 40% 가까이 증가했고, 판매 상품 수 또한 12만여 개에서 24만여 개로 2배 늘었다.

11번가 측은 “버려지는 페트병, 폐어망, 낡은 가죽 등이 패션 아이템으로 다시 태어나는 ‘업사이클링’ 제품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앞세운 ‘소셜벤처’ 제품의 경우, 개성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 사이에서도 하나의 착한 소비 트렌드로 굳어지며 고객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가진 각각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각각에 담긴 가치 소비의 의미에 적극 공감하면서, 함께 동참하는 추세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베스트 상품으로는,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기업 미션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티에스티코리아의 ‘레오니오 세탁티슈’(인체 유해한 미세먼지와 형광물질을 흡착 및 제거), 일회용품의 무분별한 사용을 줄여주는 ‘생리컵 티읕컵’, 합성계면활성제나 방부제를 넣지 않은 ‘다초록 저자극 샴푸바’, 대나무로 제작해 자연분해가 가능한 ‘다초록 대나무 칫솔 제로웨이스트’, 제주도 대정읍의 51개 농가가 함께 만든 마을기업 ‘무릉외갓집’의 ‘제주산 흑돼지 오겹살’ 등이 있다.

11번가는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가치 플랫폼인 소셜밸류커넥트(SOVAC) 개최를 기념해 오는 19일부터 SOVAC 마켓 내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들을 모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9일부터 25일까지는 SOVAC 마켓 내 240개 상품을 30% 할인 판매하는 SOVAC 기획전이 열린다.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는 ‘경북 마을기업 기획전’을 통해 경북 지역 내 12개 마을기업의 먹거리 위주의 상품들을 소개하며 20일 오후 4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을 통해 사회적기업 ‘에코맘 산골이유식’의 산골알밤, 황매실액, 도라지배즙 등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11번가 백창돈 대외협력실장은 “지난 1년간 SOVAC 마켓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고, ‘착한 소비’에 함께 동참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상생하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상품본부장,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나눔 소비는 우리의 행복'이라는 콘셉트의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이웃 사랑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나눔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2일부터 11월말까지 약 3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 500mL페트병 6본입, ‘트레비’ 500mL페트병 12본입, ‘델몬트드링크’ 190mL팩 20본입 등으로 구성된 ‘나눔이 패키지’ 3종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5000세트 선착순 한정으로 10월에는 에코백, 11월에는 핫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캠페인은 소비자, 기업, 인도주의 기관이 함께 동참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부터 홈플러스와 다양한 협업을 펼치며 ESG 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착한소비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수익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저소득층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감귤 소비 촉진으로 제주 감귤농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정판 감귤주스 기획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 ‘맥그리들’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을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속된 국내 고객들의 맥그리들 출시 요청에 응답해 맥도날드는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과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새롭게 국내에서 맥모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맥그리들은 맥모닝 대표 재료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 시럽이 콕 박혀 있어 부드럽고 달콤한 핫케이크 번과 베이컨, 소시지 패티를 활용해 완성한 단짠의 맛은 이미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색다른 핫케이크 번에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풍미의 치즈와 신선한 1+등급 계란이 더해져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기존 맥모닝 메뉴를 즐기던 고객들에게 맥그리들은 색다르지만 매력적인 아침 식사가 될 것”이라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맥모닝을 비롯해 다양한 시간대에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개발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의 가격은 단품 3900원, 콤보 4400원, 세트 5000원이며,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100원, 콤보 4600원, 세트 5200원이다. 맥모닝의 판매 시간인 매일 오전 4시부터 10시 30분까지 구매 가능하다. 

한편, 맥도날드가 2006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맥모닝은 간편함, 가성비, 신속함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아침 메뉴다. 업계 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약 20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의 선택권을 늘리고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품, 콤보, 세트 등 다양한 옵션으로 구매 가능하고, 콤보 또는 세트 메뉴 주문 시 100% 아라비카 열대우림동맹 인증 원두로 만든 건강한 친환경 커피가 제공된다.

○.. 롯데마트가 외식 물가 안정을 위해 ‘3천원대 비빔밥 도시락’ 3종을 선보인다.

고물가가 지속되며 점심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특히 점심을 밖에서 해결해야하는 직장인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지난 5월 한 HR테크 기업에서 직장인 응답자 1004명을 대상으로 점심값 부담 정도에 대한 설문 조사한 결과 95% 이상이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을 살펴보면 8월 8개 외식 대표 메뉴의 평균가격이 지난달 대비해서 모두 인상되었다. 수도권 기준으로 김밥의 평균가격은 3000원을 넘어섰고, 비빔밥은 9654원으로 전년대비 5.9%가 인상된 가격이다.

외식 물가의 지속 상승으로 인해 점심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델리코너 내 도시락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의 1월부터 8월까지 도시락 매출실적은 전년대비 40% 이상 신장 중이다.

롯데마트는 계속되는 점심값 상승으로 직장인 점심값 부담을 줄이고자 오는 15일(목)부터 21일(수)까지 ‘비빔밥 도시락 3종’을 3천원대에 선보인다. 정상가 4980원에서 1000원 할인해 3980원에 판매하며,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에서 발표한 비빔밥 평균가격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이번 할인행사를 하는 비빔밥 도시락은 ‘강된장 제육비빔밥’, ‘고추장불고기 비빔밥’, ‘참치야채 비빔밥’ 3종류다. 1팩 기준 밥 200g과 8가지 반찬 180g으로 구성돼 한끼 식사로 든든하다. 롯데마트 비빔밥은 양파 조미유와 참기름 등을 배합한 비빔전용밥을 사용해 비빔밥 재료의 맛을 보다 조화롭게 도와주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이와 더불어 ‘한통가득 탕수육’에 이어 가성비 중식으로 ‘더 커진 깐쇼새우’와 ‘더 커진 크림새우’를 선보인다. 정상가 1만800원에서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하나) 결제시 4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해 6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델리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반년 이상 해외 직소싱으로 대량의 원물을 사전 확보했기에 저렴한 깐쇼/크림새우를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15년 이상 호텔 경력의 중식 셰프가 제품 개발과정에 참여해 튀김옷은 얇게 줄이고, 원물 새우의 크기는 키워 중식 요리의 느낌을 살렸다.

최교욱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점심 한끼 해결하기 부담되는 고물가에 지친 고객을 위해 반값 비빔밥을 준비했다”며 “저렴한 가격에 한끼 든든히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도시락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손잡고 바른먹거리를 공급한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혜경)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바른먹거리 제공 및 건강한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푸드머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영업FU(Functional Unit) 대표, 박혜경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나와 지구를 위해 지속 가능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급식문화 조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식단, 교육자료, 원물 수급, 시황정보 등) ▲영유아 및 사회복지시설 교육 프로그램, 식단, 밀키트 공동 개발 ▲지구와 개인의 건강을 위한 캠페인 연계 진행(채식데이, 동물복지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주요 행사 상호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하여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영유아 및 사회복지 시설에 교육 콘텐츠와 맞춤형 식단 정보를 제공한다. 또, 로하스식생활교육, 위생교육, 쿠킹클래스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도 제공하게 된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를 활용해 영유아 및 사회복지시설 식단 작성과 영양관리에 참고할 계획이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통합 운영·관리와 어린이 및 사회복지 시설의 단체급식 위생과 영양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영업FU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영유아 및 복지 시설에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올바른 급식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풀무원의 깐깐한 바른먹거리 원칙과 급식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건강한 급식 문화를 형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G마켓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도입한다. G마켓이 신세계그룹 편입 후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에 이어 내놓은 협업 결과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신세계 통합 시너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G마켓은 전국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을 비롯해 노브랜드 매장(일부점 제외) 및 SSG푸드마켓 등에서 스마일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이마트 성수점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남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거치고 이마트 전점으로 확대한 것으로, 스마일페이 전용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마일페이는 결제 편의를 제공하면서, 추가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앱에서 캐시충전결제 및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최대 2% 스마일캐시를 자동 적립해준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을 비롯한 스마일페이 모든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스마일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전국 이마트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50% 할인되는 일자별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상품은 브랜드 삼겹살, 계란(30구), 제스프리 썬 골드키위, 제주 삼다수 등이 대표적이며, 프로모션은 해당 상품 입점 매장에 한해 진행된다. 

같은 기간 이마트에서 진행하는 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 결제 시 추가 혜택이 적용되는 것으로,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결제 시 각각 1만원, 2만원, 4만원 추가 할인해준다.

G마켓은 신세계그룹 편입 후 그룹 관계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오며 온·오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새롭게 출범했고, 이마트·SSG닷컴과 함께 경쟁력 있는 제조사의 신상품을 단독 선판매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함께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지난 달에는 쓱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을 열었다. 

스마일페이의 이마트 도입은 쇼핑 경험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결제 영역에서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온·오프 콘텐츠를 융합한 디지털 신세계를 가속화하면서, 360도 고객 접점 모든 곳에서 신세계를 만나는 ‘신세계 유니버스’에 한발 더 다가서는 셈이다. 

김지현 G마켓 SP제휴마케팅팀장은 “오프라인 장보기를 대표하는 이마트와의 서비스 연계로 스마일페이의 고객 접점이 크게 확대됐다”며 “결제 편의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중고 상품을 사고파는 ‘리(Re)커머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타겟으로한 차별화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업계 최초 세컨핸드(Second Hand, 중고품) 전문관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컨핸드란 ‘새로운 주인을 통한 두번째 사용’이라는 의미로 통상적으로 중고품을 의미한다.
 
백화점이 고객 트렌드에 맞춰 중고 상품까지 판매에 나서며 백화점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의 문화 트렌드를 제안하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고객들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세컨핸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며 “실제로 2008년 4조원이던 우리나라 중고거래 시장 규모는 지난해 24조원으로 6배가량 커졌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나만의 가치’를 중시하고 환경 오염과 자원 낭비를 지양하는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확산한 것도 중고 상품 인기의 배경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컨드 부티크는 유플렉스 4층에 806㎡(244평) 규모로 구성됐다. 대표 브랜드로는 세컨드핸드 의류 플랫폼 브랜드 ‘마켓인유’,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 친환경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그리지’, 럭셔리 빈티지 워치 편집 브랜드 ‘서울워치’ 등이 있다.
 
특히, 마켓인유는 국내 최대 물량을 운영하는 세컨핸드샵으로 최근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팝업 행사에서도 찾은 고객 중 80% 이상이 MZ세대 고객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에게 큰 관심 끌었다.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칼하트·리바이스·챔피온 등의 중고 의류 상품을 상시 6천여 벌 이상 판매한다.
 
이밖에도 친환경 빈티지 플랫폼 리그리지는 미국·유럽·일본 등의 주얼리·테이블웨어·향수 등 빈티지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에서는 희소성 있는 100여 개 이상의 중고 명품을 선보인다. 또한, 빈티지 워치 전문 브랜드 서울워치는 1960년대~2000년대에 출시된 빈티지 럭셔리 시계 200여 피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상품 진정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마켓인유의 의류 상품의 경우 세탁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과 살균을 거친 후 판매하며, 명품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감정을 받은 상품들만 선별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초로 세컨핸드 전문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22년 가을겨울 시즌 대표 상품으로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구호가 지난해 선보였던 캐시미어 코트는 고객들에게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올해는 기존 캐시미어 코트의 컬러 구성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여성들이 소장하고 싶어한다는 뜻을 담아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로 새롭게 명명했다.

구호는 '22년 가을겨울 시즌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더블/싱글/하프 코트 스타일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은 이태리 콜롬보사(社)의 최고급 캐시미어 소재로 제작돼 광택감이 고급스럽고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가볍다.

구호는 지난 시즌 가장 인기를 끌었던 더블 코트의 컬러 구성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트렌디한 트윌 외관의 베이지, 애쉬 컬러와 함께, 클래식한 그레이, 카멜, 네이비, 블랙 컬러를 출시했다. 또 싱글 코트와 하프 코트의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싱글 코트는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클래식 브라운을 적용한 발마칸 코트 스타일로 선보였다. 하프 코트는 코트와 재킷 겸용으로 포멀룩과 캐주얼룩 모두 연출 가능하도록 디자인했으며, 사이즈 구성을 늘렸다.

구호는 15일 오후 6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세사패 LIVE’에서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시청자 전원에게 SSF샵 통합 5% 할인 쿠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페이백, 1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카드지갑,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구호가 이번 시즌 대표 상품으로, 타임리스한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 높은 활용도를 갖춘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출시했다”며, “여성 소비자들에게 올겨울 한 벌쯤 꼭 소장해야 하는 코트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호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컬렉션 위크’를 열고 전국 구호 매장과 SSF샵에서 '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에 한해 10% 할인을 제공한다.

○.. 스타벅스가 지난 8월 소상공인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 출시에 이어 이번에는 침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카페의 복구 지원에 들어간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에 걸쳐 동작구 성대전통시장과 금천구 비단길현대시장 내에 침수 피해를 입었던 카페 2곳의 복구 지원을 각각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3월 동반성장위원회와 전국카페사장연합회, 스타벅스 3자간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당시 스타벅스는 소상공인 카페들을 위한 상생음료 개발 및 원부재료 지원, 소상공인 카페 인테리어 지원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이 된 2곳의 카페는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추천을 받은 매장으로, 전통시장 내 입점한 카페들 중 피해규모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해당 소상공인 카페들은 지난 8월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해 벽면에 물자국 및 목재 인테리어 부식 등의 침수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에 스타벅스는 협력사들과 함께 해당 카페들에 대한 재도색 및 인테리어 공사 등을 지원하고, 추후 해당 매장의 침수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한 차수판 설치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 카페 재기에 힘을 보탰다. 

이날 스타벅스의 복구지원을 받은 코랄밸리 카페의 박은솔 대표는 "이번 스타벅스 지원 덕분에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은 물론 수해로 인해 힘들었던 마음까지 응원을 받는 것 같아 너무 감사했다”며, ”스타벅스의 이러한 좋은 활동들이 다른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분들께도 따뜻한 격려와 재기의 기회로 전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연합회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수해 카페 복구 지원은 물론, 노후화된 카페 리모델링 등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카페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 실행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에서 신학기 시즌을 맞아 스니커즈 2종을 출시했다.

이랜드 폴더는 자체브랜드(PB) ‘폴더라벨’의 신상품 ‘페블’과 ‘모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베이직한 디자인에 미니멀 감성을 담아냈으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함께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착화감을 극대화했다.

페블과 모스는 모두 2중 EVA인솔을 사용해 푹신한 착화감을 누릴 수 있다. 페블은 신세틱 레더 소재의 스니커즈로, 라미네이트 코팅 덕분에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는 상품이다. 3cm 키높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장점이다. 모스는 캔버스 소재의 스니커즈로, 깔끔한 실루엣에 원톤 컬러로 디자인해 일상 속에서 미니멀한 감성으로 연출하기 좋은 상품이다.

폴더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토커즈’(Stalkers)와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스토커즈는 현명한 소비를 위해 탄생한 유튜브 채널로, 약 18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했다. 스토커즈는 이번 화보 촬영을 통해 베이직한 디자인에 미니멀 감성을 담은 페블/모스 스니커즈 2종을 그들만의 감성으로 소개했다. 관련 화보는 폴더스타일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토커즈 유튜브 채널에서도 화보 비하인드 스토리와 상품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을 만나볼 수 있다.

폴더라벨 담당자는 “폴더라벨은 매 시즌 트렌디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의 신발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페블과 모스 스니커즈는 부담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코디하기 쉬워 데일리 슈즈로 활용하기 좋다”고 말했다.

한편, 폴더의 자체브랜드 폴더라벨 신상품 페블과 모스는 전국의 폴더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폴더스타일닷컴과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국내 최초 비건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농심 Forest Kitchen(포리스트 키친)이 미슐랭 그린스타 오너셰프인 니콜라스 디클로트(Nicolas Decloedt)와 손잡고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간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미슐랭 그린스타는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레스토랑에 수여하는 것으로, 니콜라스 디클로트 셰프는 벨기에 브뤼셀에 채식 레스토랑(허머스 홀텐스, humus x hortense)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프랑스 레스토랑 가이드 ‘고미요(Gault & Millau)’로부터 ‘최고의 채식 셰프(Best Vegetable Chef)'로도 선정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비건 파인 다이닝을 선보인 Forest Kitchen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품격있는 비건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오너 셰프와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비건 여부를 떠나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농심은 니콜라스 디클로트와 약 한달 간 온라인으로 콘셉트와 메뉴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눴으며, 지난달 말부터는 한국에서 세부적인 레시피를 조율해 메뉴를 완성했다.

스페셜 메뉴는 총 12개로 구성된 코스요리다. 이 중 9개(메밀, 두백감자, 토마토, 밤, 허브, 가지, 오이, 무화과, 복숭아)를 새롭게 개발했다. 기존 요리 중 Forest Kitchen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작은 숲’과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던 ‘야생버섯’, ‘세모가사리’는 그대로 제공된다.

니콜라스 디클로트 셰프는 “한국에서 나는 제철 채소 특유의 맛과 매력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메뉴를 개발했다”며 “이번 콜라보가 한국 소비자들이 비건 푸드의 매력을 알고 더 자주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페셜 메뉴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인당 7만7000원(VAT포함)이며, 행사 기간 동안은 런치와 디너 구분 없이 단일 코스가 제공된다. 예약은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에서 가능하다.

Forest Kitchen은 고객의 힐링과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을 담아 지난 5월 잠실 롯데월드몰 내에 문을 열었다.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픈 세 달여 만에 서울시가 발표한 ‘2022 테이스트오브서울(Taste of Seoul) 100선’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 높은 요리와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2춘천 팸팸페스타’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2022 춘천 팸팸페스타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지역 축제이다.

2022춘천 팸팸페스타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호반의 도시 춘천(춘천시 중도동)에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는 2022춘천 팸팸페스타를 찾은 소비자들이 청정라거-테라와 함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테라 판매 부스 운영과 함께 LED 두꺼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타투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테라는 출시 3년 7개월이 지난 현재 30억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맥주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2022춘천 팸팸페스타를 테라와 함께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테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22춘천 팸팸페스타는 시원한 테라 맥주와 다채로운 먹거리, 자이언티, 코요태, 백지영, 장민호 등 유명 가수의 공연으로 소비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팸팸페스타는 패밀리(FAMILY)가 함께 유명하고(FAMOUS) 다양한 아티스트를 보기 위해 모이는 팬덤(FANDOM)을 의미한다. K팝, 힙합, 트로트,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요일별로 즐길 수 있다.

○..  현대L&C가 층간소음 저감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친환경 차음매트 신제품 ‘포포미’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차음매트는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해 보행 간 소음 및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성 바닥재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포미 시리즈는 실내 공간에 맞춰 시공할 수 있는 퍼즐형 제품인 ‘포포미 TPU’와 장판형(가로 2.3m*세로 1.4m) 놀이방 매트인 ‘포포미 플레이(PLAY)’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포포미 TPU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hermoplastic Poly Urethane, TPU)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해, 시중 PVC 차음매트 대비 친환경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현대L&C는 매트 충전재로 충격흡수율이 높은 초고밀도폼을 사용해 층간소음 저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매트 틈새를 최소화하는 직각형 디자인으로 먼지나 이물질이 제품 사이사이에 쉽게 침투하지 않도록 했다. 여기에 제품이 바닥과 닿는 면에 통기성을 높이는 공기 순환로를 설계해 시공 후 습기로 인해 바닥이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색상은 소프트 그레이와 크림 화이트 두가지로, 고객은 제품을 배송받아 직접 설치하는 ‘셀프 시공’과 전문가가 방문해 설치해주는 ‘전문가 시공’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포포미 플레이(PLAY)는 놀이방용 차음매트로, 고탄성 쿠션층 두 장을 겹쳐 차음 효과 및 안정성을 강화했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가소제(GL500 등)를 사용해 친환경적인데다 특수필름으로 표면을 마감해 물걸레로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등 오염에도 강하다. 어린이 안전용품 관련 KC인증도 획득했다.

포포미 플레이는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디자인에 담은 ‘세이브 디 애니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 다이노’, 도로 위의 자동차를 표현한 ‘온 더 로드’, 한적한 자연 속 숲을 닮은 ‘리틀 포레스트’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4종의 패턴으로 출시된다.

현대L&C는 포포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층간소음 저감 제품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차음매트 포포미 시리즈를 비롯해 층간 소음 및 생활 소음 저감 효과를 업그레드한 차음 바닥재 ‘소리지움 5.0’ 등 차음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차음매트를 활용하면 층간 소음 저감 효과 뿐만 아니라 걸을 때 충격을 줄이고 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차음 기능성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신제품 로드사이드(Roadside)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로드사이드’는 캘리포니아 지역을 상징하는 로컬 버거의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으로, 오랜시간 불에 졸여낸 양파인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현재 쉐이크쉑 미국 LA와 샌디에이고 지역에서만 한정 판매되고 있는 메뉴다.

신제품 3종은 블랙 앵거스 비프 패티에 오랜 시간 천천히 볶아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베이컨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프랑스 디종(Dijon) 머스터드, 자연 슬라이스 치즈가 어우러진 ‘로드사이드 버거 (9800원)’, 로드사이드 버거에 비프 패티와 자연 슬라이스 치즈가 1장씩 더 추가되어 푸짐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로드사이드 버거 더블 (1만4400원)’, 스모키한 비프 소시지에 디종 머스터드와 베이컨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이 어우러진 ‘로드사이드 도그(6800원)’등 이다. 로드사이드 시리즈 3종은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는 25일까지 로드사이드 신제품 3종과 쉐이크 2종 등의 대한 랜덤 쿠폰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 앱 쿠팡이츠에서는 21일까지 신메뉴 로드사이드 버거 런칭 기념으로 3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3일부터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 함께 ‘로드사이드 앤 비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맥주와 최상의 궁합을 이루는 로드사이드 버거에 ‘쉑마이스터 에일’ 맥주로 구성된 스페셜 페어링 메뉴를 혜택가로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로드사이드 신제품은 미국 서부의 로컬 버거 문화를 새롭게 해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쉐이크쉑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개성 넘치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반려동물 상품의 인기에 따라 관련 상품 1200여 개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펫페어’를 오는 22일까지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펫페어는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펫페어에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집사들을 위해 사료, 반려동물 용품, 펫 가전과 펫캉스까지 풍성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가을 펫캉스 상품을 대표상품으로 추천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겨울을 대비해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 관리에 특화된 공기청정기, 자동 급식기, 음수대 등 펫 가전도 선보인다. 반려동물에 따라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상품을 구분해 더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합리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더했다. 먼저 쟁여둘 수 있는 펫 필수템과 가을맞이 외출, 리빙템을 엄선해 7일간 특가로 선보인다. 관련 기획전 상품으로 4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한정수량의 간식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펫집사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 ‘하림펫푸드’, ‘네이처 코어’, ‘바잇미’, ‘웰츠’, ‘골드로니’의 상품에는 20% 할인이 가능한 다운로드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마켓컬리에서는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지난 해 동기 대비 1.6배 증가했다.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세트 상품 판매량이 8.8배로 가장 크게 증가했고 반려동물 용품 판매량은 1.9배, 반려동물 식품 판매량도 1.5배 늘었다. 깐깐한 상품 검증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이라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집사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데다 주문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역량이 마켓컬리에서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로 꼽힌다.

○.. 빙그레가 ‘제35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10월 15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그림잔치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야외 행사로 실시한다. 올해는 ‘독립’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한층 깊이 있고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했다.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총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국에 있는 유치원생,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선정된 우수 작품은 온라인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000명으로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는 대한민국 최대의 어린이 그림 축제”라며 “맑고 순수한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올해로 창립 77주년을 맞은 한국의 대표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라네즈는 14일, 일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아토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공식 입점했다.

아토코스메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cosme TOKYO’를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팬데믹으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시기지만,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라네즈는 공식 진출 전부터 일본의 리뷰 플랫폼 LIPS에서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가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일본 시장 진출과 발맞춰 라네즈는 현지에 글로벌 대표 인기 제품인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 ‘시카 슬리핑 마스크’ 제품을 선보인다.

라네즈 노은석 GTM 디비전장은 “일본에서 라네즈 대표 제품이 입소문을 타며 현지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왔으며, 앞으로도 브랜드 대표 제품을 현지에 더 많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K-뷰티 선도 브랜드로서 라네즈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일본 현지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라네즈 네오 쿠션’은 초경량 커버 파우더로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가까이 보아도 자신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한 고밀착 쿠션 제품이다. 한국 올리브영에서는 쿠션 부문 카테고리 1위를 석권했으며, 중국과 동남아 지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네즈 시카 슬리핑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이 특허 출원한 효능 성분인 포레스트 이스트(Forest Yeast)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잠자는 사이 건강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로 가꿔주는 립 전용 슬리핑 마스크다. 립 슬리핑 마스크는 미국 세포라 립 케어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받는 대표 제품이다.

○.. NS홈쇼핑은 16일 오후 12시 30분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을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들이와 골프의 계절 가을을 맞아 NS홈쇼핑에서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5만9000원)을 선보인다.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은 간절기 가벼운 자켓이 필요해지는 요즘 날씨에 딱 맞춘 패션상품이다.

여성용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은 은은한 광택의 원단은 발수 가공으로 변화가 잦은 날씨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등판 허리 상단에 날개 플랩이 있어 자켓 허리의 스트링을 조이면 날씬한 핏을 만들어 주고, 플랩 안쪽으로는 메쉬 원단을 적용해 통기성이 좋다. 힙 라인을 덮어주는 기장으로 스타일을 살렸다. 여성용은 블랙, 네이비, 핑크, 아이보리 중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90에서 105사이즈까지 선택의 폭도 넓다.

남성용 푸마골프 퍼포먼스 자켓은 봄버재킷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했다. 등판 암홀 안쪽에 파워넷 메쉬 를 적용하고, 4way 스트레치 원단으로 활동성과 통기성이 좋다. 안감을 상단에만 적용해 겉감의 스트레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옷 무게를 줄인 것이 장점이다. 블랙, 네이비 컬러로 95부터 110 사이즈까지 선택가능하다.

방송중 NS홈쇼핑 모바일 앱으로 구매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TV패션뷰티팀 김예슬MD는”가을을 맞아 골프 뿐 만 아니라 여행, 트래킹,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NS홈쇼핑에서 ‘푸마 골프 퍼포먼스 자켓’ 방송을 마련했다.”며, “UV차단기능과 내구성까지 뛰어난 원단 ‘윈드셀’로 만든 ‘푸마 골프 퍼포먼스 자켓’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 최종 1위 대상은 아기 코끼리 캐릭터 ‘코끼리 일루’가 차지했다.

공모전 응모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했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작 6개의 온라인 투표를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실시했다. 최종 결과는 온라인 투표 결과와 전자랜드 임직원 심사 결과를 합쳐 결정했다.

최종 1위로 선정된 캐릭터 ‘코끼리 일루’는 벼락을 맞고 가전제품들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돼 전자랜드에 취업 후 여러 가지 가전제품들과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알맞게 연결해주는 탐정 역할을 수행한다는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코끼리 일루’를 제출한 응모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코끼리 일루’ 캐릭터는 향후 전자랜드쇼핑몰 마케팅에 활용됨과 동시에 굿즈, 이모티콘 등으로도 제작될 계획이다.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우수상은 ‘아띠’와 ‘모니몬과 클로로’, 입선상은 ‘스파키’, ‘깜이’, ‘큐이’가 수상했다. 우수상과 입선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50만원 상당의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를 수여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우수한 작품이었지만 아쉽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8팀을 추가로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추가로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전자랜드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합격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끼리 일루는 높은 투표수를 기록했고 소비자들과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알맞게 이어준다는 스토리가 전자랜드의 역할과 일맥상통해 대상으로 선정했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 일루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0일, 21일 양일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벨리곰’은 12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콘텐츠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4월 325만 명 이상이 방문한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공전시로 국내 초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이후 국내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전시, 팝업 스토어 등을 진행해 왔다. 

현재 ‘벨리곰’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이며, 댓글 절반 이상이 다국어로 표기되는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벨리곰 영문 채널에서 미국 시청자 비중이 가장 높은 점을 반영, K-컬처 소비가 활발한 미국 뉴욕에 초대형 ‘벨리곰’ 전시를 기획했다. 향후, ‘벨리곰’을 ‘K-캐릭터’를 대표하는 글로벌 IP(지적 재산권)로 육성하고,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20일부터 이틀간 뉴욕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 야외 공간에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를 진행한다. 브루클린 브릿지를 배경으로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설치한다. 국내 공공전시 성공을 기반으로 최초로 해외 전시를 기획해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 전시 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롯데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와 연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목적으로 수출 상담회 참가자 및 현지 관람객 대상 전시를 선보인다. ‘피어17’, ‘타임스퀘어’ 등 뉴욕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위해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 송출하고, 고급 브로셔를 제작해 배포한다. 초대형 ‘벨리곰’과 찍은 인증샷을 SNS에 게재하면 ‘벨리곰 스티커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벨리곰’이 어깨띠, 팻말 등을 활용한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벨리곰’은 지난 5일부터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에 등장해 현장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카메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앞서 3월에는 한류 열풍을 겨냥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K-POP 커버댄스’, ‘사막 탐험’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였다. 향후, 애니메이션 제작, 글로벌 캐릭터 IP 협업 등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은 지난 4월 잠실 공공전시로 국내에 캐릭터 붐을 일으킨 이후 오프라인 전시, 팝업스토어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K-컬처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에서 초대형 전시를 기획했으며, 이를 계기로 ‘벨리곰’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 테니스 시타 이벤트가 있다. 실제 테니스장 인조잔디 코트처럼 공간을 연출하여 새로 구입한 라켓 및 브랜드 시타용 라켓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서브 속도를 측정하여 기준 속도를 넘을 경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바로 옆 공간에서는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및 모션 게임을 운영해 테니스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한다.

행사 분위기를 눈으로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과 선수 입장 게이트(GATE)를 구현한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해당 공간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메이494 한남 매장 내에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US오픈 등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코트를 재현하며 볼거리를 더했다. 

그 외에도 명품 브랜드의 한정판 테니스 라켓 및 가방을 비롯하여 빈티지 클래식 테니스 라켓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체험형 콘텐츠와 함께 최근의 테니스 열풍을 주도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상품행사로, 대표 브랜드로는 ▲윌슨(라켓) ▲테크니파이버(라켓) ▲아디다스(신발 外) ▲데이브앤데이즈(의류) ▲루디프로젝트(선글라스) ▲바나노(스포츠음료) 등이 있다.

테니스 행사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는 F&B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커리 브랜드 ‘키 커피’에서는 테니스 라켓과 공 모양의 버터 슈가 쿠키와 바나나 푸딩 등을 선보이며, 쿠킹 스튜디오 ‘라퀴진’에서는 테니스 공 모양의 레몬 파운드 케이크를 선보인다. 특히 라퀴진에서는 영국 윔블던 대회에서 즐겨 먹는 딸기를 재해석해 스파클링 와인에 베리류를 띄워주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가 인기 스포츠로 급 부상 중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총 1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니스 행사로 테니스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생활맥주와 협업해 ‘바삭 비벼볼 만두’ 메뉴를 선보인다.

‘바삭 비벼볼 만두’는 호밍스 ‘바삭만두’와 생활맥주 인기 메뉴인 비빔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신메뉴로,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특제 비빔 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200여개의 생활맥주 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앞서 대상 청정원은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집에서 만든 방식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는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을 출시한 바 있다. 생활맥주와 협업한 호밍스 ‘바삭만두’는 만두피에 튀김옷을 입혀 한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과 생활맥주는 ‘바삭 비벼볼 만두’ 출시를 기념해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크래치 쿠폰에 당첨되면 생활맥주 할인 쿠폰 1종, 호밍스 ‘바삭만두’ 2종, 호밍스 ‘집만두’ 백김치 1종, 청정원 안주야 ‘먹태열풍’ 3종 중 1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호밍스 ‘바삭만두’와 생활맥주 비빔면의 ‘맛남’을 통해 소비자들이 색다른 레시피로 호밍스 만두를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 만두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제주점을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한 ‘빕스 프리미어(VIPS Premiere)’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빕스 제주점은 제주를 대표하는 지역 거점 매장으로 200평 이상 규모다. 고층에 위치해 제주 시내와 수평선이 한 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특징이다. 제주공항 인근 매장으로 접근성이 뛰어나 현지인과 관광객을 모두 아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빕스 프리미어’는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해 고품격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매장이다. 빕스는 오리지널 매장에서 프리미어 매장으로 타입 리뉴얼한 매장들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제주 고객들에게도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빕스 프리미어 제주점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프리미엄 스테이크다. 훌륭한 마블링을 자랑하는 고기에 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혀 최상의 풍미를 낸다. 우드파이어 그릴에서 불 맛을 입힌 바비큐 메뉴와 각종 가니쉬, 즉석에서 스팀으로 조리하는 해산물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와인과 맥주, 각종 치즈와 핑거푸드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와인 페어링존도 마련돼 있다.

제주점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골든 프리미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한정수량을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랜덤 스페셜 기프트도 있다. 상세 내용은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넘어 제주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에서 9월 환절기를 맞아 블루멤버스와 함께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정관장몰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는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하루에 4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한달에 2번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2만 포인트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2배로 확대했다.

특히, 블루멤버스 포인트에 더해 정관장 포인트, 네이버 포인트 등 타사 제휴 포인트와 함께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격 혜택이 장점으로 꼽힌다.

블루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정관장 제품은 물론 헬스푸드, JQ인증 안심먹거리 등 약 400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몰’에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해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1만원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 1주차에 발행되며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할 때 사용이 가능한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렌털 안마의자를 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이다. 안마의자 제품이 한 번 구매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고, 세탁 등 위생적인 관리가 어렵다는 것에 착안했다.

코웨이는 지난 2월 해당 서비스의 완성도 및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6개월마다 진행하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와 36개월 차에 진행하는 ‘리프레쉬 서비스’로 구성했다.

스페셜 케어 서비스는 총 7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안마의자 제품 상태를 점검한 후 안마의자 내부 클리닝과 UV 살균 케어, 마모된 발 패드 교체 등이 서비스에 포함된다.

리프레쉬 서비스는 총 6단계로 진행된다. 안마의자 내외부를 클리닝하는 것은 물론 신체에 직접 닿는 가죽 시트와 발 패드까지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본인 상황과 필요에 맞춰 3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없이 스스로 관리하고 싶다면 ‘서비스 프리 요금제’, 스스로 관리하면서 리프레쉬 서비스만 받고 싶다면 ‘스페셜 체인지 요금제’, 스페셜케어 서비스와 리프레쉬 서비스 모두 받고 싶다면 ‘토탈 케어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의 대상 제품은 코웨이 안마의자(MC-SC01) 1종이다. 코웨이는 앞으로 더 많은 안마의자에 본 서비스를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안마의자 MC-SC01은 혈자리를 효과적으로 자극하기 위해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핫스톤 테라피 툴’을 탑재한 혁신 제품이다. 핫스톤 테라피툴은 마사지 부위에만 온열 효과를 주는 온열볼과 달리 안마 받는 부위 주변의 혈자리까지 넓고 정확하게 지압해 따뜻하게 피로를 풀어 준다.

코웨이는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가 안마의자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케어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 명절 이후 수요를 잡기 위해 가정가편식(HMR)과 건강기능식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명절 후 간편식 기획전>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인기 HMR제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연휴 직후 지친 몸을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쉽고 빠르게 한 끼 준비할 수 있는 ‘햇반컵반 BIG스팸마요덮밥’과 ,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고메 봉골레 파스타’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식단관리용 메뉴로는 ‘더건강한 닭가슴살 직화 통살구이’와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또, 체지방 관리를 위해 ‘BYO식물유래 유산균 다이어트’ 등의 건강기능식품도 최대 60% 할인한다.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리턴업 팻다운 톡 자몽맛’ 2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연휴가 끝나고 체중관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팻다운의 단독 기획전도 준비했다.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팻다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팻다운 다이어트 할인전>은 오는 14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팻다운 파워번’, ‘팻다운 컷 잔티젠’, ‘팻다운 톡 가르니시아’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면서 운동하기 전, 자기 전, 비타민이 필요할 때 상황에 맞춰 섭취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고 다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오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해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