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 유통군·SPC그룹, 태풍 피해 복구 빠른 지원... 포항지역 이재민 돕기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 유통군·SPC그룹, 태풍 피해 복구 빠른 지원... 포항지역 이재민 돕기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유통군이 역대급 태풍 '힌남노'로 많은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의 신속한 일상으로의 복구를 기원하며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등 롯데의 유통 사업부 및 계열사로 구성된 롯데 유통군은 컵라면, 생수, 이온음료, 간식류 4200인분 등 생필품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으로 피해 복구를 도울 예정입니다. 

또 SPC그룹도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습니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3000개, 생수 6000개씩 총 9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가 집중된 포항 지역 복구작업 현장에 전달했으며,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콜마는 UAE BPC에 화장품 PB 제품을 공급하며 중동 시작 공략에 적극 나섭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선 최초로 중동 PB제품을 개발한 것인데요. 중동 화장품 시장은 30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한국콜마는 UAE를 교두보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이랜드넥스트와 이랜드이노플이 키움증권과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 유통군의 재해구호 모습.[사진=롯데쇼핑]
롯데 유통군의 재해구호 모습.[사진=롯데쇼핑]

 

○.. 롯데 유통군이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 돕기에 나선다.

롯데 유통군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극심한 태풍 피해를 입은 포항시에 이재민을 위한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 이번 긴급구호물품은 생수, 이온음료, 컵라면 외 간식류 4200인분이다.

포항 지역은 이번 태풍으로 인한 강풍과 폭우로 강물이 범람하고 산사태가 일어나는 등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 이에 롯데 유통군은 이재민들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이번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등 롯데의 유통 사업부 및 계열사로 구성된 롯데 유통군은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와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생수 및 음료수, 컵라면을 포함한 긴급구호물품 및 구호키트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역대급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이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3000개, 생수 6000개씩 총 9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가 집중된 포항 지역 복구작업 현장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초대형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이 조속히 정상화되고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피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고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품 전달 및 복구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서울, 인천 등 수도권 및 강원, 충남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SPC삼립 빵 1만여 개와 생수 1만4000여 개를 구호물품으로 전달했다

○.. 한국콜마가 30조 원 규모의 중동 화장품 시장 선점을 위해 속도를 낸다.  

한국콜마는 UAE BPC(United Arab Emirates Business Point Consultancy)에 화장품 PB(Private Brand) 제품을 개발·공급한다고 밝혔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최초의 성과다.

UAE BPC는 UAE의 수출입 비즈니스 컨설팅 기관이다. UAE 인증제도 운영기관인 ESMA(표준인증청)에서 화장품을 포함한 여러 산업 분야의 육성을 위해 설립했다. UAE BPC 측은 한국콜마의 융합 기술력, 글로벌 인프라, 품질 관리 수준 등을 높게 평가해 제품 개발·생산의 전 과정을 독점으로 맡겼다. 한국콜마가 개발한 제품은 UAE BPC에서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샵을 통해 중동 전지역에 유통될 예정이다.

7일 UAE BPC 압둘라 알 마이니 회장(전 ESMA 청장), UAE BPC 아흐메드 알 알리 대표,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윤주택 이사장 등은 한국콜마를 방문해 중동지역 PB제품 출시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하고 출시 예정인 PB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콜마가 중동에 공급하는 제품은 더마화장품이다. 현지의 건조한 기후 환경 등을 고려해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중이다. 동물 유래 성분 제외를 포함한 할랄 인증 등 향후 UAE BPC 요청에 맞춰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한국콜마는 세종공장과 부천공장에 각각 기초, 색조화장품 생산을 위한 ‘할랄 보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는 “UAE는 중동 지역의 소비 트렌드를 리딩하는 허브 국가이기 때문에 이번 PB제품 공급은 한국콜마의 중동 진출에 교두보가 될 것”이며, “K뷰티를 대표하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 2월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이하 ‘IBITA’)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수출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IBITA는 아랍에미레이트 표준인증청(UAE ESMA)과 손잡고 국내 화장품 산업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는 한국 대표부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IBITA를 통해 UAE BPC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은 30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 이랜드넥스트(대표이사 문옥자, 장영학)와 이랜드이노플(대표이사 김지원)이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랜드넥스트는 문화컨텐츠에 4차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이랜드 그룹 비즈니스를 접목시켜 온라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신사업 테크법인이며, 아트분할소유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해당 플랫폼의 개발 및 보안, 인프라 영역은 이랜드 그룹의 IT 운영과 디지털화를 전담하는 이랜드이노플에서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이랜드넥스트가 준비하고 있는 ▲미술품 분할 소유권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 과제 발굴 및 수행 ▲ 신규 플랫폼 서비스 관련 공동 개발 ▲신규 BM 발굴 등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는 “이랜드가 지난 18년간 한국과 중국의 젊은 신진작가 3천여명을 지원하고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갤러리를 개장하는 등 미술품 시장에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며, “이번 키움증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미술품 조각 투자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미술품 시장에서 소액으로 누리는 수집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다양한 세대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미술품 조각 투자’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 신청 등을 통해 제도권 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전문성 있는 시스템 구축 및 투자자보호 장치 마련 등을 통해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넥스트가 운영중인 ‘윌윌(WillWill)’은 이랜드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미술품, 전세계에서 보기 드문 소장품을 지분 형태로 나눠 소액으로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이다. 다른 플랫폼들과 차별화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이랜드갤러리 전시를 통해 미술품과 소장품을 만날 수 있으며,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추석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샘은 먼저 온라인 ‘한샘몰’에서 ‘추석특별전’을 전개한다.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추석특별전에서는 MD 추천 가구·생활용품 각 10종을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행사 대상 상품으로는 한샘몰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주요 가구와 용도별 생활용품을 엄선했다.

가구상품으로는 한샘 대표 수납침대인 ‘아임빅 수납침대 싱글형 + 노뜨 매트리스’ 상품을 28% 할인한 47만9000원에, 국민책장으로 유명한 ‘샘 책장 5단 120cm’ 상품은 31% 할인한 9만5900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생활용품으로는 주방위생을 책임지는 ‘UV-C LED 칼도마살균블럭 3.0’을 50% 할인된 9만9000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수납용품 ‘폴리 수납 리빙바스켓_6P’를 정상가에서 67% 할인된 1만1800원에 판매한다. 한샘은 이 외에도 침실·거실·자녀방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매장을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달 말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식탁 준비’와 ‘편안한 손님맞이 홈스타일링’을 위한 다양한 생활용품 총 100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풍요로운 한가위 식탁을 위한 대표 상품으로는 ‘가볍게 매일 쓰는 데일리 프라이팬 세트’를 25% 할인된 2만9900원, ‘헹켈 즈윌링 모먼트 2종 냄비 세트’를 69% 할인된 8만9900원에 준비했다. 홈스타일링을 위한 상품으로는 ‘슬립다이버 빨아쓰는 마약 꿀잠베개’를 26% 할인한 1만9900원, ‘부드럽고 포근한 구름베개’는 52% 할인한 1만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창훈 한샘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한샘몰의 인기 가구뿐 아니라 키친웨어, 수납용품, 침구류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한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매장은 추석 당일인 오는 10일을 제외한 다른 날은 정상 영업한다. 특히 안성, 고양, 광복, 하남점 4개 매장은 추석 당일에도 휴무 없이 영업한다.

○..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의 페트 라인업을 확대하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가성비 좋은 대용량 제품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가정 채널 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다양화하고자 테라 1.9리터 신규 페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의 1L, 1.6L 맥주 페트 제품과 함께 총 3종의 테라 대용량 페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가 늘면서 휴대성과 가성비 좋은 페트 제품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소비자 조사를 통해 1.6L가 부족한 소비자를 위한 최적의 용량을 결정했다. 또한, 고물가 시대에 맞춰 용량은 키웠지만 출고가는 인하하여(1.0L 페트의 ml당 단가 대비) 가성비를 높였다. 페트 규격 역시 기존의 익숙한 그립감을 유지하기 위해 1.6L 페트의 지름을 그대로 유지한 채 높이만 소폭 확장했다. 

신규 페트는 7일 출고를 시작으로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비자의 작은 니즈에도 귀기울이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노력의 결과로 이번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편의성으로 소비자 인기를 끌고 있는 대용량 트렌드로 가정 채널을 지속 공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더현대 서울이 ‘K패션 브랜드’ 육성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국내 패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패션 브랜드가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는 등 더현대 서울이 K패션 재도약의 화수분 역할을 해내는 모습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이 개점 이후 1년 6개월간 총 150여 개의 신진 토종 패션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은 지난해 오픈 당시 ‘쿠어’, ‘디스이즈네버댓’ 등 온라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끈 국내 패션 브랜드 13개를 업계 최초로 입점시킨 것을 비롯해 지난달까지 약 140여 개의 국내 신진 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였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새로운 브랜드가 잇따라 들어서며 더현대 서울을 이용하는 고객층은 크게 젊어졌다. 더현대 서울 오픈 후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4.2%로 더현대 서울을 제외한 현대백화점 15개 점포의 20~30대 매출 비중(25.3%)보다 두 배 이상 높다.
 
구매고객 수에 있어서도 30대 이하 고객 비중이 65%를 차지하는 등 더현대 서울의 매출 절반 이상이 30대 이하 고객에게서 나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명품 등 고가 수입 브랜드 매출 호조세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에서 대규모 신진 토종 패션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색다른 MD 구성을 위해 신규 국내 패션 브랜드 발굴에 집중한 게 MZ세대 유입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더현대 서울의 성공 모델을 다른 점포에도 적용하고 있다. 지난 1월 판교점 유플렉스관을 리뉴얼하며 온라인 유명 패션 브랜드 브라운야드, 원더월 등 신규 브랜드 20여 개를 선보였고, 지난달에는 대구점을 리뉴얼하며 ‘호텔더일마’, ‘배드블러드’ 등 신규 브랜드 10여 개를 새롭게 선보였다. 모두 유니크하고 MZ세대가 열광하는, 기존 백화점에는 없던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이 국내 패션 브랜드 발굴 및 제도권 브랜드화에 나선 것은 일찍이 K패션과 MZ세대에게 집중한 결과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출점을 앞두고 지난 2019년부터 미래 고객인 MZ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더 나아가 백화점MD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에 사활을 걸어왔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국내 패션 브랜드의 입점 기준을 새롭게 바꿨다. 기존에는 입점 희망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매출과 영업망 등 안정적인 운영성과를 주요 기준으로 삼아 왔는데, 작년부터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우, 오로지 제품력과 차별성만을 검증했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정규 매장 입점에 앞서 신진 브랜드 특성에 맞는 신촌점(영고객), 무역센터점(고소득층 및 직장인), 판교점(3040세대 IT직장인) 등 핵심 점포에서의 팝업 스토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반응을 토대로 디자인 개선과 마케팅 전략 구축 등 브랜드 경쟁력 보강을 도왔다.
 
인테리어 공간도 기존 영패션 전문관과는 다르게 호텔 라운지 콘셉트의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최신 트렌드의 조명과 바닥재 등을 대거 적용했다. 여기에 다양한 브랜드가 자유롭게 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상설 공간을 곳곳에 마련하는 등 기존 백화점 공간과의 차별화에 힘썼다.
 
이러한 MD실험은 현대백화점의 더현대 서울의 흥행과 판교점 리뉴얼 성과를 통해 성과가 입증됐다. 더현대 서울은 MZ세대 맞춤형 신진 패션 브랜드와 대규모 휴식공간 등을 통해 오픈 첫 해 연 매출 8000억원을 돌파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의 성공은 신진 K패션 브랜드의 제도권 브랜드화의 발판이 됐다”며 “오프라인 유통에 관심이 없던 온라인 브랜드들도 이제 백화점 입점을 적극적으로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선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백화점의 국내 패션 브랜드 육성과 함께 한섬의 고급화 전략을 펼친 것이 국내 오프라인 유통 트렌드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K패션과 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는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부터 수입 브랜드의 공세로 토종 패션 브랜드의 입지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섬은 ‘K패션은 안된다’는 편견에 맞서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자체 브랜드 키우기에 공을 들였다. 국내 패션 기업 중 K-럭셔리 브랜드를 제대로 키워낸 것은 한섬밖에 없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우직한 지원 하에 한섬은 결국 국내 시장에서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한 독보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국내 신진 브랜드 육성은 현대백화점의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라며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에서 영고객이 즐겁게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K패션 브랜드 재도약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팔도는 10월 1일부로 라면 가격을 평균 9.8% 인상한다. 인상 품목은 라면 12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팔도비빔면 9.8%, 왕뚜껑 11.0%, 틈새라면빨계떡 9.9% 등이다.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 

팔도 관계자는 “원부자재와 물류비,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제조 원가 압박이 심화됐다”며 “소비자 물가 영향을 고려해 인상폭을 최소화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KOTRA(유정열 사장)와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독일 베를린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 상담실적 2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부터 독일, 미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기존 롯데홈쇼핑에서 진행하던 수출 상담회를 그룹 차원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사업으로 확대 운영한다. 독일 행사는 지난 5일(월)부터 베를린에서 진행된 세계 3대 가전박람회 중 하나인 ‘국제가전박람회(IFA) 2022’와 연계해 개최됐다. 유럽에서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 가전기업 50개사, 독일 및 유럽 전역 바이어 70여 명이 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누적 상담건수 217건, 상담금액 2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마켓 중 최대 규모의 쇼룸을 운영해 이틀간 약 1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참가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거실, 주방, 서재, 부엌, 드레스룸 등 8개의 공간으로 분류해 전시하고, 제품 별로 QR코드를 부착해 제품 및 기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소형 건조기’, ‘물걸레 청소기’ 등 친환경, 혁신 가전을 비롯해 K-뷰티 열풍에 따른 ‘미용기기’ 등이 인기를 모았다.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방문객 대상으로 진행한 ‘깜짝 카메라’ 이색 이벤트도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소형가전 전문 기업 ‘홈세라’의 양정희 대표는 “코로나19로 주요 국제 전시회가 취소되는 등 신규 시장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국내 가전에 관심이 높은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지 방문객과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에 놀라웠으며 국내 중소기업 가전의 혁신 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기간 동안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부스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하고 박람회 유치 필요성을 담은 브로셔를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며 유치 지원활동도 병행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독일에 이어 이달 2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뉴욕’을 진행하며, 상품판촉전과 수출 상담회뿐 아니라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에서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전시도 진행해 K-컬처를 알릴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유럽의 프리미엄 가전 수요를 겨냥해 독일 IFA와 연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기쁘다” 며 “향후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길범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IFA 내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위상이 과거에 비해 높아졌다”며, “에너지 절감 제품 등 국내 중소 프리미엄 가전기업의 기술력을 유럽지역 70여 개 바이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연휴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다가오는 한가위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이하는 첫 명절로, 귀성객과 가족 모임 확대로 인해 가족 먹거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한우 국거리·불고기부터 제수용 과일, 제철 수산물 등 다양한 한가위 연휴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2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연계 행사로 명절 인기 상품인 '한우 국거리, 불고기(1/1+등급, 냉장, 1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각 4064원/4704원에 판매한다. 또한 같은 기간,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수용 수요가 높은 '국산 데친문어(1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3880원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해양수산부 연계 행사로 영광 참굴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하며, 제주 은갈치(대, 해동, 국산)와 손질 오징어(해동, 국산)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해 수확한 홍로 햇사과(5~8입/봉)는 시중 가격 대비 15~20%가량 저렴한 5980원에 준비했다.

이마트는 연휴를 맞아 큰 수고 없이 바로 먹거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델리 간편 먹거리 행사도 진행한다.

 '스시-e 패밀리모둠초밥(30입)'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2만1584원에 판매하며, '간장/양념 조청 순살닭강정(100g)' 역시 20% 할인된 1504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마트 노브랜드 역시 추석 연휴를 앞두고 SK텔레콤과 손 잡고 가성비 노브랜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마트는 전국 264개점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오는 9월 11일까지 SKT T멤버십 가입회원(VIP, 골드, 실버)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최대 2만원) 행사를 진행한다.

SKT T멤버십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고 노브랜드 매장에서 결제 시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 다운로드 기간은 오는 9일까지며, 쿠폰 사용은 11일까지 가능하다. 쿠폰의 경우 이벤트 기간 중 1회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이마트 노브랜드는 행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장바구니(4만개)를 증정하며, 그 중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의 경우 친환경 연필(1만개 한정), 장바구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풍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 행사 기획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 품질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디자인밀(Design Meal)’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풀무원이 ‘300샐러드Meal’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개인 맞춤 식단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가벼운 식단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평균 300㎉에 포만감은 높인 디자인밀 칼로리 조절식 ‘300샐러드Meal’의 신메뉴 2종(당근라페메밀면 샐러드, 레몬비트크림치즈 샐러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300샐러드Meal’은 식물성 단백질과 신선 채소를 푸짐하게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요리형 샐러드다.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 노하우로 한 끼 평균 300㎉ 대를 유지해 건강 식단을 가볍게 챙기려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300샐러드Meal에 곁들여진 토핑은 식물성 단백질 재료를 사용해 건강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두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불고기와 두부텐더 등 맛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에 제철 신선 채소를 곁들였다. 한 끼 메뉴에 함유된 나트륨 양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 이하로 설계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당근라페메밀면 샐러드’는 채 썬 당근을 상큼한 유자에 절여낸 당근라페와 새콤달콤한 단무지로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샐러드다. 구수한 메밀면에 부드러운 지단채를 더해 이색적인 누들 타입의 한 끼 식사가 된다.

‘레몬비트크림치즈 샐러드’는 달콤한 복숭아와 포만감 높은 고구마에 상큼한 레몬과 비트로 풍미를 높인 크림치즈를 곁들인 샐러드다.

300샐러드Meal 용기는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이오 페트(Bio PET)’ 재질을 사용했다. ‘바이오 페트’는 지구 환경오염 감소 및 유해물질 감소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용기로 30% 식물유래 물질을 함유한 원단을 사용했다. 지난해 12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신제품을 포함한 풀무원 디자인밀 ‘300샐러드Meal’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구독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제품은 매일 새벽 전용 보냉 가방에 담겨 냉장 배송돼 집과 사무실 등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김찬수 PM(Product Manager)은 “소비자들이 칼로리 조절식을 건강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제철 채소에 풀무원의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을 적극 활용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서 대형마트 최초로 ‘황금 광어회’를 선보인다.

황금 광어는 고동색인 일반 광어와 달리 윤이 나는 짙은 노란색을 띄고 있어 황금 광어라 불리며, 자연상태에서 수천만 분의 일의 확률로 발생하는 희귀한 제주 특산물이다. 2013년 정부가 추진한 고부가가치 종자산업 ‘골든 시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를 통해 10여년 이상의 연구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양식화에 성공했다. 현재 황금 광어는 95%이상 해외로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황금색이 부를 가져다 준다는 믿음을 가진 중국 사람들은 일반 광어의 10배 이상이나 되는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마트 수산 코너의 활어회에 대한 수요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의 활어회 매출실적은 전년대비 20%이상 신장 중이다. 수산팀 상품기획자는 대중적인 활어 횟감 광어는 누구나 알지만 황금 광어를 접한 고객은 드물다는 점에서 신선하고 이색적인 횟감을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황금 광어는 풍미가 우수해 씹을수록 단맛이 나고, 육질이 차져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에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황금 광어회(300g/냉장/국산)’를 정상가 3만7250원에 판매하며,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삼성/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2만98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황금 광어의 특징인 황금색을 살림과 동시에 껍질의 고소한 맛과 뛰어난 감칠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숙회(마스까와)’ 방식으로 작업해 판매한다. ‘숙회(마스까와)’는 껍질에 뜨거운 물을 부어 살짝 익힌 후 얼음물에 담가 쫄깃한 식감을 이끌어 내려는 횟감 처리 방식이다. 일식집에서 참돔과 같은 고급 어종을 작업할 때 주로 쓰이는 방식으로 껍질을 고소한 맛을 살리며 생선살 특유의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김택연 롯데마트 수산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 새롭고 신선한 횟감을 소개하고자 황금 광어를 기획했다”며 “부와 행운을 상징하는 황금빛 광어를 온 가족이 즐기며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2020년 이후 3년 동안 제습기의 인기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8월까지의 제습기 판매량이 2019년 동기 대비 84%가량 증가한 후로, 2021년과 2022년도의 같은 기간 기준으로도 제습기 판매량이 감소하지 않고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예상치 못한 폭우가 쏟아진 이번 2022년 8월 제습기 판매량은 2021년 동기 대비 90%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제습기가 과거에는 습해지면 구매하는 가전이었지만 코로나19 시대를 거치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가정에 한 대씩은 구비해놓는 필수 가전으로 업그레이드됐다고 설명했다. 2020년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 기간에 많은 소비자들이 제습기를 구매했지만 그 후로도 제습기 판매가 줄지 않고 매년 꾸준하다는 점에서 제습기의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제습기는 제품 특성상 여름에 판매가 집중되긴 하지만 2020년부터는 봄과 가을철에도 어느 정도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제습기나 음식물처리기처럼 기후 변화에 민감한 가전제품들이 쾌적한 환경을 위해 점점 필수 가전으로 변화하는 일이 앞으로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NS와락 상품을 론칭하며 9월 10일 오후 9시 40분 여행상품 ‘NS제주와락’ 을 방송 한다고 7일 밝혔다.

‘NS와락(樂)’은 ‘여행과 풍류’테마를 결합시킨 상품으로 1탄 상품은 제주도에서 ‘김연자’가 출연하는 트로트 콘서트와 제주테마여행이 포함된 ‘NS제주와락(樂)’(3박4일, 인당 49만9000원)이다.

3박4일 여정으로 11월27,28일 출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에는 트로트 콘서트와 호텔숙박, 특식 및 관광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김연자, 신유 등 가수들이 함께 하는 트로트 콘서트는 제주한라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11월 29일 90분동안 펼쳐진다. 제주 투어에는 동백 언덕 카멜리아힐, 오설록차 박물관, 성이시돌목장, 월정리 해변, 산방산 유람선, 성읍민속마을 등의 스케줄이 포함되어 있어 제대로된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다. 출발지는 전국 김포, 청주, 부산, 대구, 광주에서 출발가능하고, 결제자 순으로 선착순 공연 좌석 배정된다. 상품 구매 시 무이자5개월 혜택 혹은 일시불 결제 시 1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서초혜 과장은”여행과 문화콘텐츠의 만남으로 힐링과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문화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 ‘NS와락’을 단독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여행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얻을 실 수 있도록 마련한 ‘NS와락’1탄 ‘NS제주와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대표 제품인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제품의 측면에 ‘가족돌봄청년 조사’를 알리는 디자인과 QR코드를 삽입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가족돌봄청년(영 케어러)은 △장애 △정신·신체 질병 △약물 등 문제를 가진 가족을 돌보는 청소년, 청년을 의미한다. 청소년·청년기에 시작된 돌봄의 부담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이어지고 이는 생애 전반에 중첩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족돌봄청년의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남양유업은 지원받을 수 있는 급여·서비스가 있음에도 정보가 부족해 신청하지 못하는 가족돌봄청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손을 맞잡았다. 

남양유업은 대표 제품인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우유팩 옆면에 가족돌봄청년 조사를 알리는 디자인과 QR코드를 삽입하여 많은 가족돌봄청년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품 생산과 출고를 진행했다.

디자인은 지난 5월 남양유업에서 진행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공모전에 참여한 부산 영도구 국민정책디자인단의 홍보 포스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우유는 학교급식 및 간식으로 주로 제공되며 청소년과 청년들이 가장 쉽고, 자주 접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캠페인 기간 동안 도움이 필요한 많은 가족돌봄청년들이 이번 조사를 인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완 보건복지부 청년정책팀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가족돌봄청년이 발굴되어 국가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며, “발굴된 가족돌봄청년에 대해 지자체를 통한 지원과 연계를 추진하고 향후 가족돌봄청년들이 국가 지원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지원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정보의 부재로 국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족돌봄청년들이 없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가족돌봄청년들이 지원을 받고,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펼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4분기에도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제품 디자인에 적용해 우유팩에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인 추석을 맞아 ‘스테이크&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빕스는 추석연휴 시작 전날인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스모키 얌스톤 립아이 스테이크’, ‘스모키 얌스톤 채끝 등심스테이크’를 9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골든 프리미어 토마호크(750g)’ 스테이크는 매장 당 50개 한정수량을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추석을 시작으로 초가을 모임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빕스 스테이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성인 2인 샐러드바 정가 식사 시 행사 스테이크 1개 주문 가능하며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행사 스테이크는 매장별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테이크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을 피크닉 아이템도 증정한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라인인 ‘골든 프리미어’, ‘스모크 우드박스’, ‘1997 트러플 본인립아이’, ‘랍스터&스테이크 플래터’ 주문 고객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그 외 스테이크 주문 고객 대상으로는 와인캐리백을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라인 구매 시 피크닉 매트나 와인캐리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빕스 특화 매장인 ‘빕스 프리미어’와 ‘빕스 테이스트업 플러스’에서 운영하는 와인 페어링존에서는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제공한다, 평일 런치에는 와인 2종을, 평일 디너와 주말에는 와인 4종을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와인과 조화를 이루는 각종 치즈와 핑거푸드도 마련돼 있어 가족 및 지인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거리두기 없는 올 추석에는 가족, 친지들 만남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이번 혜택을 준비했다”며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스테이크와 와인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이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치폴레크림 드레싱 ▲크리미시저 드레싱 2종이다. 다양한 샐러드 채소 및 닭가슴살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지난 2020년 샐러드 시장이 1조원을 돌파하면서 이와 함께 샐러드 드레싱 시장도 성장하는 상황에 주목해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

치폴레크림은 매콤한 치폴레와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로운 맛이 돋보이는 드레싱으로, 부리또볼·연어 포케·타코에 잘 어울린다. 크리미시저는 그레이티드파마산 치즈와 디종 머스타드 등을 섞어 만든 드레싱으로 시저 샐러드나 로메인 샐러드에 곁들이면 고소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 시장이 커지면서 샐러드 드레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다양해지는 상황을 반영해 이번 샐러드 드레싱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식사 트렌드에 집중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및 포스트 추석 마케팅으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준비한 테니스 관련 제품들을 선보인다. 오트리, 윌슨 등 테니스 관련 브랜드의 ▲신발 ▲테니스 라켓 ▲테니스 공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9월 22일까지 아동용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리틀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리틀홈은 ▲우프 ▲원더앤원더 ▲피나타펌 ▲소영백 ▲밴우드 등 다양한 해외 인기 아동 브랜드들을 소개하는 편집숍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한국적인 식재료를 사용하는 디저트 브랜드 ‘파티세리 아모니’ 팝업스토어를 12일까지 진행한다. 파티세리 아모니는 뉴욕 정식당 출신 ‘손연화’ 셰프가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대표메뉴는 프리미엄 구움과자이다. 그 외에도 지난 1일 오픈한 연남동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르빵드파파’ 매장에서는 고급 프랑스산 밀가루와 버터를 사용한 다양한 프렌치 스타일 디저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29일까지 2층과 8층에서 ‘생명존중’ 메시지를 담은 NFT 작품 5종 전시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는 갤러리아 생명존중 캠페인 ‘라잇! 라이프(Right! LIF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각의 작품은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공통으로 담았다. 또한 9월 14일 리뉴얼 오픈 예정인 이탈리아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CP 컴퍼니’ 매장에서는 리뉴얼 기념으로 브랜드데이 10% 할인 행사를 18일까지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 에서 ‘2022 ZARA 해피추석’ 특별 할인전을 12일까지 진행,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압소바 추석 맞이 20% 세일 ▲엠포리오 아르마니 언더웨어 특별 할인 ▲씰리 침대 혼수 특집전 등 다양한 추석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최근 리뉴얼 오픈한 ‘S.T.듀퐁’ 매장에서는 리뉴얼 기념 20% 특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12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갤러리아백화점 휴점일은 △압구정 명품관이 9월10일부터 11일까지며, 그 외 △광교점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추석 휴점일은 9월 9일부터 10일까지다.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미쉐린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한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따뜻한식당’은 비비고의 2022년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가 ‘정성’이라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고자 기획됐다. 따뜻한식당은 지난 8월 20일 문을 열어 이달 5일 영업을 종료했다.
 
따뜻한식당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비비고의 정성이 담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번에 한 팀만 이용 가능한 원테이블 레스토랑으로 운영됐다. 팝업 레스토랑의 모든 구역은 회차별 예약자의 이름 등으로 커스터마이징한 포스터, 메뉴 리스트, 사진으로 장식돼 오직 한 팀만을 위해 준비한 정성이라는 의미를 더하며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트렌디한 비비고 컬러를 활용한 포토존을 곳곳에 마련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식사는 전채요리부터 시그니처 메인 디쉬, 디저트 등 프리미엄 코스요리로 제공됐다. 따뜻한식당의 모든 요리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주옥’의 신창호 셰프가 메뉴 개발에 참여했으며, 비비고 제품을 활용해 스페셜 레시피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비비고의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초청제로 운영된 따뜻한식당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비비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접수를 통해 신청자를 사전 모집했다. 이벤트에는 바쁜 일상으로 자주 만나지 못한 가족의 사연, 오랜만에 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한 친구와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사연과 함께 SNS 유명 인플루언서와 맛집 탐방 동호회, 젊은 셰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16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12일 간 총 44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그 중 28팀이 따뜻한식당을 방문했다. 

운영기간 중 가족과 함께 매장을 방문한 김혜빈씨는 “가족들의 이름으로 특별 제작된 포스터와 세심하게 꾸며진 공간, 정성스러운 음식, 직원들의 환대까지 완벽한 이벤트로 정말 감동적인 하루가 됐다”라는 방문 소감을 남겼다. 친구의 생일파티를 위해 따뜻한식당을 방문한 조은서씨는 “가정간편식의 대표주자인 비비고 제품이 이렇게 멋진 요리로도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는 소감을 남기는 등 방문한 소비자들의 호평과 극찬이 이어졌다.
 
○..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2기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기수부터는 롯데제과의 기존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위트 크리에이터’와 통합 운영된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이번 기수로 11년째 운영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 종료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꾸준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수료생들이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에서 소통하고 있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10월부터 5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함께한다. 매달 활동비는 물론이고 히든서포터즈만을 위한 활동 키트를 지원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과의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MZ세대만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신제품 및 IMC 제안 팀 프로젝트 결과물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제품 출시 검토까지 이뤄진다. 지난 19기의 경우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가 채택돼 ‘Chefood(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된 바 있고, 20기의 경우 ‘단짠단짝’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마케팅 제안으로  ‘구구콘 솔티카라멜’의 특징을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한편,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제과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1기도 함께 모집한다. 10월부터 5개월간 롯데제과 제품 체험과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한다.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제과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히든서포터즈는 다양한 활동혜택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식품 마케터가 꿈인 대학생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7일부터 가맹점에 공급하는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가맹점 공급 가격을 기존 대비 4650원 인하된 가격으로 전국 매장에 공급한다.

아울러 6월부터 일정 기간 가맹본부가 부담키로 한 파우더, 소스 등뿐만 아니라 9월부터 공급 협력사 요청으로 납품 가격이 인상된 치킨 박스 등 총 80여 개 원부자재의 상승분을 가맹본부 자체적으로 감내해 가맹점 공급가를 기존대로 유지하는 것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튀김유의 공급가 인하는 시장의 인하 요건이 소폭 생겨 가맹본부는 이에 발맞춰 빠르게 가맹점 공급가에 반영됐다는 것이 bhc 측의 성렴이다. 

전 세계 공급량의 75%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영향으로 인해 올해 들어 해바라기유 국제 시세가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bhc치킨은 공급 협력사 요청으로 지난 6월부터 대폭 인상된 가격으로 해바라기유를 납품받기 시작했다. 

bhc치킨은 가맹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달 동안 본사가 자체적으로 감내하며 가맹점 공급가를 기존대로 유지해 방어를 해왔으나 공급 협력사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요청에 지난 7월부터 불가피하게 공급가를 조정했다. 당시 bhc치킨은 향후 해바라기유 국제시세가 안정화되어 매입 가격이 정상화되면 즉시 가맹점 공급가격도 인하할 것을 밝힌 만큼 가맹점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납품가 인하다.

또한, 공급 협력사에서 지속적으로 요청한 80여 개 품목의 원부자재 인상분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환경 속의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본부에서 전액 부담하는 것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부자재 시세에 예의 주시하는 한편 안정화에 따른 매입 가격 인하 요인이 발생하면 이를 즉시 공급가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한가위를 맞아 BBQ앱 회원 대상으로 특별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간 내 E쿠폰(기프티콘)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해 40만원 상당의 빔 프로젝터를 증정한다. 증정하는 빔 프로젝터는 '삼성 라이언 스마트 빔'으로 카카오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과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은 휴대성까지 갖춰 '홈캉스 필수템'으로 불리는 인기 모델이다.

프로모션 참여는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E쿠폰을 사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여러 번 주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5일 이후 BBQ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하며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한편 BBQ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쿠폰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 추석연휴를 앞두고 모바일로 홍삼 선물을 주고받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추석연휴를 앞둔 8월 한 달간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제품인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밸런스’, ‘활기력’ 등이 인기다. 이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간편하게 선물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장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홍삼 제품은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는 외부환경에서도 균일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고, 보관과 배송이 용이해 요즘과 같은 시기에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전을 통해 추석 준비 막바지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9월 11일까지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 ‘활기력 에너지박스’’ 등 정관장 인기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홍순기 디지털사업실장은 “명절 시즌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연휴기간 중에도 기획전, 특별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수면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 론칭을 기념해 9월 6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굿슬립가바 365’ 팝업스토어는 ‘Good Sleep GABA For You, 몽환적인 꿈의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로, 수면 건강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수면이 연상되는 다양한 오브제와 포토존이 마련돼 있는 것은 물론, 수면을 부르는 ASMR 영상과 마음 힐링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웰니스 라이프 전반을 다루는 마음 힐링 클래스는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신체와 마음의 조화를 돕는 싱잉볼 명상 요가와 마음 힐링을 위한 정신과 전문의 강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두 가지 ‘마음 힐링 클래스’는 아모레성수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시 참여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굿슬립가바 365 제품을 구매할 경우 무료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곳곳에 위치한 포토스팟에서 인증샷을 촬영하고 자신의 SNS 채널에 공유하면 스페셜 키트(스티커 굿즈, 솜사탕, 굿슬립가바 365 시식용 5일 체험분)도 받을 수 있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굿슬립가바 365는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으로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통해 개운한 아침을 맞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면 건강기능식품”이라며, “명절을 맞아 주변 지인에게 ‘꿀잠’을 선물할 수 있는 한정판 선물 패키지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스타벅스 대학로점이 개점 8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오는 10월 19일까지 대학로점에서 기존 고객의 구매하는 품목당 300원씩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적립하던 기금을 2배 늘려 구매 품목당 600원씩 적립하며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탄생 8주년을 기념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 공유형 매장으로 해당 매장에서 고객이 구입하는 품목당 300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난 2014년 10월에 오픈한 우리나라 최초의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로, 개점 후 현재까지 8년동안 16억원이 넘는 청년인재 지원 기금이 적립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총 81명의 청년인재 대학생들에게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중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부터 약 한달 간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재단장하고, 8월 25일 리뉴얼 오픈과 함께 오는 10월 19일까지 8주간 스타벅스 대학로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기존 적립금의 2배인 600원씩을 적립 중에 있다. 적립된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의미 있는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태어난 스타벅스 대학로점 매장 벽면에는 지금까지 선발된 81명의 청년인재를 상징하는 81개의 커피원두 조각으로 꾸며진 아트월을 선보였다. 

아트월은 스타벅스의 도움으로 성장하는 청년인재(커피원두)가 모여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다양한 사회의 구성원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제작에 청년인재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향후 선발되는 청년인재 수에 따라 벽면에는 더 많은 원두가 채워질 계획이다. 특별하게 마련된 세미나 룸에서는 청년인재 특강이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의미 있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고객분들도 새롭게 재단장한 뜻 깊은 매장에서 청년인재를 돕는 2배의 기쁨을 느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과 함께 준비한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국내에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 지원 외에도 유스 리더십 캠프, 멘토링 봉사활동, 다양한 세미나 활동 및 명사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자기개발을 돕고 있으며, 연간 6명의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글로벌 해외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중이다. 

현재 스타벅스에는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운영 중으로, 2호점인 성수점은 청년창업문화 지원, 3호점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은 장애 인식 개선 활동을 각각 후원하고 있으며,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적립된 기금은 누적 21억원을 넘어섰다.

○..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연이은 수상으로 미국 물류시장 내 경쟁력을 입증 받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가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Logistics Management)’에서 주관한 '2022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2022 Quest for Quality Award)’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39회를 맞은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는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에서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복합운송 주선사(Intermodal Marketing Companies) 카테고리에 다른 8개 기업과 함께 선정됐으며, 그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복합운송 주선사는 화주가 화물을 옮길 때 필요한 철도 및 트럭 등 다양한 운송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주선하고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복합운송 주선사 카테고리는 정시성과(On-Time Performance), 가치(Value),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장비&운영(Equipment & Operations) 등 5가지 기여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5가지 기여도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평균 종합점수 42.02점을 월등히 상회하는 63.12점을 받았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복합운송 주선사 카테고리에 선정된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압도적인 점수 차로 1등을 차지하며 차별화된 물류 역량을 인정 받았다”며 “전 세계에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건조 과일 블렌딩으로 향긋한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 콜드브루 티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루티 콜드브루’ 2종은 양질의 원료를 엄선해 차 본연의 맛은 물론,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긋함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차가운 물에도 잘 우러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잘 익은 복숭아, 망고의 새콤달콤한 맛과 말린 사과 조각과 허브, 블랙베리 리프 등의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피치&망고(1만9000원)’와 △리치향과 프로방스 로즈향이 만나 은은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자아내는 ‘로즈(1만9000원)’로 구성됐다.

틴캔은 벨기에 최고급 디저트 브랜드 ‘디베이유(Debailleul)’와의 작업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작가 ‘크리스틴 반 와센호브(Christine Van Wassenhove)’와 협업해 기존 티트라 프리미엄 티 라인과도 잘 어울리는 아트웍을 작업해 그려 넣었다.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리사이클링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좀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깊은 맛과 풍미가 매력적인 티트라만의 프루티 콜드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고급스러운 콜드브루 티 보틀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도 전하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컬리는 명절 인기 선물인 설화수 상품을 모아 ‘설화수 단독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아직 추석 선물 준비를 못했거나 이미 배송이 마감돼 선물을 할 수 없던 고객들도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면 다음 날인 8일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이날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이번 ‘설화수 쇼핑 라이브’는 역대급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설화수 브랜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컬리 등급별 기본 적립금에 5%를 추가 적립금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누적 증정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에센셜 컴포트 데일리 루틴 4종과 선물용 쇼핑백을 지급한다. ▲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윤조에센스 15ml,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자음생세럼 8ml, ▲ 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문도방 소반 플레이트 2개 세트를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팅창에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텀블러와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라이브 중 가장 많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자음생세럼 50ml 본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은 추석용 선물세트다. 설화수의 스테디셀러인 자음수와 자음유액으로 구성된 에센셜 컴포트 데일리 루틴(자음 2종) 세트에는 윤조에센스 8ml, 자음수 15ml, 자음유액 15ml, 자음생크림 소프트 5ml도 포함돼 다양한 설화수 상품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분들께 선물하기 좋다. 자음수와 자음유액에 윤조에센스를 더한 퍼스트케어 컴포팅 리추얼(자음 3종) 세트와 탄력크림이 포함된 탄력케어 에센셜 리추얼(탄력 3종) 세트도 선보인다. 두 세트 모두 대용량 샘플이 포함되어 풍성한 선물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한편 컬리는 오는 12일까지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럭셔리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에스티로더, 아베다, 바비 브라운, 오리진스, 달팡 등 럭셔리 브랜드의 기획 상품부터 증정세트까지 준비했다. 선물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수도권 샛별배송 기준으로 9일 금요일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10시 토요일 아침에 배송 받을 수 있다. 럭셔리 뷰티 위크 기획전 상품에 중복으로 적용되는 10% 할인 쿠폰(최대 20만 원)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불고기버거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아 모델 손흥민의 신규 2차 TV-CF 온에어를 시작으로 통합 캠페인을 10월 중순까지 운영한다.

먼저 7일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롯데리아 브랜드 모델인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30)가 등장하며 그간 불고기버거를 모티브로 한 역대 출시 제품들을 소개하는 신규 TV-CF를 온에어 하며, 7일•23일•30일에는 불고기버거 단품 메뉴를 약 33% 할인한 금액으로 1인당 5개까지 구매가 가능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 익선에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향후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과거•현재•미래 메시지를 담은 ‘BULGOGI LAB 9222’ 콘셉트의 팝업(Pop-up)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향후 오픈하는 롯데리아 팝업 스토어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공간 전시 및 92년생 신진 아티스트와 컬레버레이션한 예술 작품 등을 전시한 협업 존과 향후 출시 예정인 한정 버거를 선공개 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는 출시 후 30년간 온 국민의 관심을 받고 성장해온 대표 메뉴이자 버거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해석한 대표 K-버거 메뉴 중 하나로 부동의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장수 제품”이라며 “이번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롯데리아 브랜드의 경험을 다양하게 전달하고자 오는 22일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어바웃미’가 코로나19(COVID-19) 감염 예방을 위해 잦은 손소독으로 민감해진 손과 가을, 겨울철 쉽게 마르고 갈라지는 입술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뷰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메이플 세라’ 라인을 선보이고 비건 제품인 핸드 버터 1종, 립 버터 2종을 8일 출시한다.

메이플 세라 라인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설탕단풍(메이플)추출물과 버터 3종(시어버터, 쿠푸아수씨버터, 야자씨버터)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해 거칠고 메마른 손과 입술에 깊고 진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버터 성분 3종은 피부 보습 및 유연성 향상,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 증발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보습 및 장벽 케어에 도움이 되는 세라마이드(피부 지질층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튼튼한 보습막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특히 메이플 세라 라인에 함유된 에코 세라마이드는 촉매, 용매와 같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달맞이꽃 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메이플 세라 라인은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성인 여성 33명을 대상으로 피부 자극 정도를 테스트한 결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비(무)자극’ 성분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핸드 버터 1종, 립 버터 2종 총 3종이다. 핸드 버터는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버터 텍스처로, 버터 성분 특유의 우수한 보습력은 유지하면서 끈적거리는 사용감 없이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인공 향료가 아닌, 천연 향이 첨가돼 은은하고 싱그러운 향도 느낄 수 있다. 

립 버터는 번들거림 없이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돼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준다. 색상은 투명한 무색의 ‘가을하늘’(1호)과 단풍잎처럼 톤 다운된 레드 색상의 ‘돌담길단풍’(2호)로 구성됐다. 2호 돌담길단풍 색상은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생기 있는 입술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삼양사 어바웃미는 “이번 신제품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한 순한 저자극 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며 “특히 잦은 손 세정제 사용으로 민감해진 손 피부와 갈라진 입술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8일부터 어바웃미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4일부터는 공식 네이버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에 한해 9월 30일까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바웃미는 클린 뷰티 브랜드로서 자연 보호에 앞장서고자 환경을 생각한 패키지를 사용한다. 모든 어바웃미 제품 패키지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다. FSC 인증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SK텔레콤 ‘T우주’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 slim’의 연간 멤버십을 선보인다.

‘우주패스 slim’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특화된 월 2,900원의 구독 상품이다. 우주패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연간 멤버십 구독 비용은 2만 9000원으로 월 구독 12회 비용(3만4800원)보다 5800원 저렴하다. 출시를 기념해 9월 한달 간 50% 할인된 1만4500원에 연간 멤버십에 가입(선착순 10만명)할 수 있다. 

‘우주패스 slim’ 연간 멤버십은 가입 즉시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3만4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우주패스 slim’ 12개월치 SK페이포인트 2만4000포인트(월 2000포인트)에 연간 멤버십 가입 웰컴 포인트로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SK페이포인트를 제외한 매월 제공되는 혜택은 동일하다. ▲아마존 장바구니 할인쿠폰 5000원(2만원 이상 구매 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해외배송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무료 반품/교환 등의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번가에서 우주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수시로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할인 쿠폰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9월 한정으로 11번가 장바구니 5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되고, 매월 11일 월간 십일절에는 우주패스 회원을 위한 십일절 장바구니 7000원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연간 구독 비용 4만9000원의 ‘우주패스mini’ 연간 멤버십도 9월 한달 간 2만4500원에 가입(선착순 10만명)할 수 있다. ‘우주패스’ 연간 멤버십 반값 혜택은 SK텔레콤의 ‘T우주’ 1주년 기념 50% 할인 쿠폰을 적용해 받을 수 있다. 월간 구독 상품의 경우 ‘우주패스’ 첫 가입고객을 위한 ‘우주패스 slim’과 ‘우주패스 mini’의 첫 달 구독료 100원 이벤트도 계속된다.

파격적인 혜택의 ‘우주패스’ 연간 멤버십의 출시로 11번가 고객들은 ‘우주패스slim/mini/all’의 3가지 상품 중에서 자신의 쇼핑 취향에 맞게 매월 결제와 연간 이용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11번가 쇼핑 혜택의 정수를 모은 ‘우주패스 slim’을 연간 구독으로 이용하게 되면 가입과 동시에 그 이상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며, “11번가 고객이라면 절대 망설일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 직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현재 수천만 개에 달하는 아마존US(미국) 상품을 판매 중이다. 국내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지난 1년 간 서비스 개선과 함께 한국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 셀렉션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미국 현지 아마존 물류센터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4~8일로 단축됐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3년 연속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자리에 올랐다.

지난 7월 29일 식약처가 발표한 ‘2021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21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이다.

매일유업은 2018년 국내 최초의 근감소 예방·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연구소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전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까지 폭 넓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계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3일까지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에서는 퀴즈 이벤트와 단독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퀴즈 이벤트 ‘셀렉스 3년이면 단백질을 읊는다’에 참여해 정답을 맞히면 분말 타입 제품에 적용되는 30%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2+1 단독 특가 이벤트를 진행, 2캔 가격에 3캔을 받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재구매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재구매 할인쿠폰은 기본 3천원 할인 및 회원 전용 혜택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를 3년 연속 1등 단백질로 만들어주신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셀렉스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하는 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근육건강은 물론 평생 건강 관리를 돕겠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도 전문적인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지방과 유당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꺼리는 소비자를 위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하고 단백질 순도는 높인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적용했다. 중장년층의 근육 성장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적이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주 원료에는 모두 유당이 존재한다. 유당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락타아제의 체내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셀렉스는 성인영양식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하면서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 이디야커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6억원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86개 업체를 대상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하여 진행됐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작년 ESG 경영을 내세우며 각종 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한 착한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우수상생모델’로 선정된 상생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 및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며,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반기별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 업체에게는 연 1회 200만 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10년째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을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제도와 가맹점주 자녀들을 위한 캠퍼스 희망기금을 7년째 운영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8년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2020년 재인증에 성공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항상 이디야커피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협력사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조기 지급 또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제도를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물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늘아 안심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오염 저감과 청정대기를 위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국제연합(UN)이 제정한 날이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주도해 국제연합에서 채택한 첫 기념일이기도 하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코웨이는 캠페인에서 △자동차를 이용할 때는 공회전 또는 과속하지 않기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기 △생활 속 폐기물 줄이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등을 독려하며 깨끗한 공기의 소중함을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임직원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공기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고,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물·공기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물·공기와 관련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먹는 것에 진심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게임에 진심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가 만났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넥슨(대표 이정헌)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7일부터 한달간 이색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러플은 지난 2020년 출시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양 사는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러플에는 배민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독고배달이'가 캐릭터로 등장한다. 배민하면 떠오르는 ‘민트바이크'는 새로운 카트 아이템으로 출시된다. 배민 민트바이크는 '떡볶이 구름', '냥이배달이 우주선'과 같은 특수 효과를 발휘하는 레전드 하이브리드 카트다.

배민 컬래버 아이템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민 앱에서 배달 및 배민1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배민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을 통해 '독고배달이 캐릭터', ‘배민 민트바이크’, 'ㅋㅋ 스키드', ‘떡볶이여 내게 오라' 등 배민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배민 앱에는 카러플 대표 캐릭터인 배찌(BAZZI)가 찾아온다. 배민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배찌가 민트바이크를 타고 나타나 주문 접수부터 배달 완료까지의 현황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배민 선물하기는 카러플과 컬래버한 '선물 부스터' 카드를 출시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이 카드로 선물한 이용자 중 총 3천 명을 추첨해 1만 원 배민 상품권을 지급한다. 

카러플은 ‘배민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배민 민트바이크에 탑승해 랭킹전을 완주하면 매일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응모권을 통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배민 365일 이용권'(1명)을 비롯해 배민 선물하기 5만원권(100명), 선물하기 3만원권(1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8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 260여 곳에 상품 대금 총 251억원을 지급한다. 상여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돕는다. 롯데하이마트는 2015년 8월부터 매해 명절을 앞두고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롯데하이마트는 서강우 상품총괄부문장은 “이번 대금 조기 지급이 명절을 앞두고 자금 부담이 있는 파트너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쓰고 있다. 지난 8월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년 파트너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우수 중소파트너사에 ESG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유통업계 최초로 시작해 2년 연속 참여했다. 2019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맺고,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 복지사업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500억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대출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양 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배민X카러플 특별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배민 앱과 카러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조계권 사업전략실장은 "인기 모바일 게임인 카러플과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배민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카러플에서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양 사가 마련한 이벤트를 즐겁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