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 에그슬럿, 론칭 2주년 기념 신메뉴 라인업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 에그슬럿, 론칭 2주년 기념 신메뉴 라인업 출시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8.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이 브랜드 한국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을 출시했습니다. 와규 스테이크,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루꼴라, 아보카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더한 신메뉴 라인업으로 에그슬럿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J그룹이 2021 ESG보고서를 발간하고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지주사에서 그룹 차원의 ESG 활동에 대해 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CJ그룹은 그룹차원의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입니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8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에그슬럿, 세이보리 서울 _트리플 미트 치즈버거[사진=SPC그룹 제공]
에그슬럿, 세이보리 서울 _트리플 미트 치즈버거[사진=SPC그룹 제공]

○.. SPC 에그슬럿, 론칭 2주년 기념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 출시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브랜드 한국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라인업 ‘세이보리 서울(SAVORY SEOUL)’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세이보리 서울’은 에그슬럿 기존 메뉴에 와규 스테이크,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루꼴라, 아보카도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더한 신메뉴 라인업으로, 오는 9월까지 에그슬럿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베이컨 에그 앤 치즈에 앵거스 비프 패티와 루꼴라를 더한 ‘LA 바이브(11800원)’ △와규 스테이크, 앵거스 비프 패티,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등 고기 토핑 3종을 모두 활용한 ‘트리플 미트 치즈버거(15300원)’ △상큼한 샐러리 솔트로 만든 에그샐러드 샌드위치에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풍미 가득한 아보카도를 곁들인 ‘아보 베이컨 에그샐러드 샌드위치(10800원)’ △에그슬럿의 시그니처 메뉴 ‘페어팩스’와 수비드한 와규 삼각살 스테이크,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와규 스테이크 아보카도 페어팩스(13800원)’ △앵거스 비프를 활용한 치즈버거에 신선하고 향긋한 루꼴라와 아보카도를 넣은 ‘아보 루꼴라 치즈버거(11300원)’ 등 총 5종이다.

이와 함께, 에그슬럿은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프리미엄 버거 메뉴 ‘가우초(Gaucho)’를 재출시하고, 열대과일 ‘애플망고’를 원료로 한 시즌 한정 음료 △‘스파클링 애플망고 민트 에이드 (5500원)’ △‘애플망고 콤부차 (5500원)’ 2종을 함께 선보인다.

이외에도, 론칭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푸드트럭 키트’를 공개했다. ‘푸드트럭 키트’는 2011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에그슬럿만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한정판 굿즈로, 피크닉, 캠핑 등 야외활동 시 활용도가 높은 △커틀러리 세트(스푼&포크) △플레이트 2종(검정, 노랑) △컵 2종(검정, 노랑)으로 구성됐다. 특히, 은은한 무드등이 탑재된 미니 푸드트럭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해 감각적 분위기와 함께 실용성을 더했다.

에그슬럿은 ‘푸드트럭 키트’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스탬프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우선, 오프라인 매장에서 종이 스탬프 카드를 발급 받아 스탬프를 총 5개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리퀀시 행사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1만 2천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 적립) 또, 구매 금액이 1만 8천원 이상일 경우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자동 생성되는 스탬프를 총 3개 적립하면 굿즈를 무료 제공하는 해피앱 이벤트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2주년을 맞아 에그슬럿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이 에그슬럿만의 창의적이고 깊이 있는 미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CJ그룹, ESG 보고서 첫 발간… 그룹 ESG 경영 방향 제시

CJ그룹이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 등을 담은 '2021 ESG보고서'를 발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CJ그룹이 그룹 차원의 ESG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지주회사로서 그룹 차원의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CJ그룹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에서 이해관계자 관심도 및 비즈니스 영향도를 고려해 ▲친환경 제품·콘텐츠·서비스 개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및 포트폴리오 다각화 ▲기후변화 대응 ▲인권 존중 및 보호 ▲다양성·공정성·포용성(DE&I) 조직문화 내재화 ▲순환경제 실천 ▲투명경영 강화 및 준법·윤리경영 확대 ▲지속 가능한 공급망 조성 등 ‘ESG 8대 핵심영역’을 선정하고, 이에 따라 ESG 활동내역과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또 ESG 경영성과를 다양한 각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기 위해 8대 핵심영역에 해당하는 다양한 지표를 설정하고, 경영활동 결과를 수치화해 나타낸 ‘ESG 팩트시트(Fact Sheet)’도 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CJ그룹은 8개 상장사 이사회 산하에 모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그룹 ESG 정책 전반을 심의·자문하는 ESG자문위원회도 두면서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연구원(KCGS)의 2021년 ESG평가에서는 6개 상장사가 A등급을 받았다.

CJ그룹 관계자는 “첫 보고서인 만큼 ESG위원회 설립 등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함께 앞으로의 지향점, 로드맵과 전략 과제를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면서 “사업기회와 리스크를 관리 감독하는 ESG경영 시스템 고도화 과정, 주요 지표별 경영계획 및 성과를 매년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 1000만원대 ‘에어 디올’ 등 한정판 신발 20종 대상 ‘100원딜’ 이벤트

11번가가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희소성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슈테크(슈즈+재테크)’, ‘리셀테크(리셀+재테크)’ 등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겨냥하기 위해, 리셀가가 출시가보다 기본 2~3배 뛴 제품부터 최근 800만원~1000만원대까지 치솟은 ‘디올 X 에어조던1(출시가 약 270만원)’ 등 희소성 높은 신발 20종을 엄선했다.

함께 협업한 스탁엑스(StockX)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국내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과 데이터 기반의 가격 측정 체계를 앞세우며 국내 리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디올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에어조던1 X 디올 레트로 로우’ ▲미국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조던1 X 트래비스 스캇 X 프라그먼트 레트로 하이 OG SP 밀리터리 블루’ ▲뉴욕 아티스트 톰삭스와 나이키가 협업해 출시한 ‘나이키 X 톰 삭스 제너럴 퍼포즈 슈 라이트 크림’ ▲‘나이키 덩크 로우’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등이 있다.

오늘(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자정에 한정판 스니커즈 2종 드로우가 오픈된다. 1종은 11번가 모든 고객 대상, 1종은 ‘우주패스’ 가입고객 대상이다. 우주패스 가입 고객이라면 2종 모두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응모한 다음주 화요일 오전 11시다. SK페이 결제수단으로 100원 결제 시 자동 응모되며, 모든 참여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 상품 사이즈는 랜덤. 경품 수령 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100원 딜, 럭키 드로우 등 무작위 래플 이벤트를 여러 번 진행해 하루 최대 3만4300명 이상 응모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쇼킹드로우’는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상품들로 라인업을 더욱 엄선하고, 이벤트 기간도 늘린 만큼 역대급의 고객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는 ‘우주패스’ 8월 신규 가입 회원을 위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등 최고의 여행 숙박권을 내놓는 드로우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 KT&G,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활동 진행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5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에 나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T&G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소속 임직원들은 경북 문경시 가은읍에 위치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1만5000㎡(4500평) 규모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려워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돼 노동 강도가 높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재유행과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이러한 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2007년부터 16년간 봉사활동을 지속해왔다. 잎담배 수확 작업 이외에도 봄철 이식 작업 일손 돕기에 나서는 등 농민들과 상생을 이뤄나가고 있다.

KT&G는 국내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을 위한 경제적 지원 사업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잎담배 경작인 건강검진비와 자녀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 지원을 위해 약 4억80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33억3600만원에 달한다.

김정호 KT&G 원료본부장은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이 일손 부족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민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 지마켓, 해외항공원 에약으로 알아본 ‘엔데믹 해외여행’ 엔데믹에 열린 하늘길…

엔데믹 후 첫 휴가 시즌에 그 어느 때보다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지마켓이 ‘엔데믹 해외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방콕’이며, 휴양을 선호하는 가운데 관광까지 알차게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항공권 평균 객단가는 1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엔데믹이 시작된 3월부터 7월까지 예약된 해외항공권을 바탕으로, 휴가 시즌이 시작되며 본격 해외여행 수요가 발생하는 7월부터 남은 하반기(12월)까지 출발하는 예약 인원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다.

◆인기 해외여행지 ‘방콕’ … 휴양지 가지만 관광도 포기 못해

엔데믹 여행지 1위는 방콕(23.7%)이 차지했다. 방콕은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세계적인 여행지다. 이어 괌(13.7%), 하와이(12%), 다낭(11.6%), 호치민(8.3%)이 각각 2~5위를 차지했다. 유명 휴양지로 알려진 괌, 하와이, 다낭 외에 관광도시 호치민이 순위권에 오른 점이 눈에 띈다. 호치민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휴양도시 다낭, 나트랑, 하노이 방문 시 관광을 즐기기 위해 함께 찾는 곳이다. 즉,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휴양과 관광을 모두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이처럼 엔데믹 인기 여행지는 비교적 가까운 휴양지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관광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2년여 만에 재개된 해외여행에 재충전을 위한 휴식을 원하면서도 현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관광까지 경험하기 위한 수요로, 오랜만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다.

뒤이어 파리(7.2%), 로스엔젤레스(6.8%), 싱가포르(6%), 세부(5.7%), 뉴욕(5%)이 6~10위를 차지하며 인기 해외여행지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렸다.

◆가까운 여행지가 대세… 장거리 여행지로는 하와이, 파리, LA 순

이렇듯 가까운 여행지가 대세인 가운데, 장거리 인기 여행지는 어디일까. 거리별로 인기 여행지를 나누어 집계한 결과, 미주/유럽 노선의 장거리 여행지로는 하와이, 파리, 로스엔젤레스, 뉴욕에 이어 런던, 로마, 샌프란시스코, 프랑크푸르트, 바르셀로나, 이스탄불이 각각 1~10위를 차지했다. 유럽 유명 관광지 및 미국, 영국의 도심 속 여행지 모두 인기다.

이 외에 중장거리~단거리 여행지로는 방콕, 괌, 다낭, 호치민, 싱가포르, 세부에 이어 발리, 보라카이, 코타키나발루, 도쿄 등이 1~10위를 차지했다.

◆항공권 가격은 평균 100만원… 여행 출발 시기는 비교적 고르게 분산

2년여 만에 항공 운항의 순차적 재개와 정상화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유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항공 운임이 유동적인 가운데, 엔데믹 항공권 가격은 얼마일까. 이 기간 지마켓에서 판매된 항공권 평균 객단가는 중/단거리 75만원, 장거리 150만원 선으로, 이를 합산한 항공권 평균 객단가는100만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해외여행 출발월 비중을 살펴본 결과, 7월(38%)과 8월(29%)이 1, 2위를 차지했다. 그중 극성수기로 알려진 7월말 8월초의 비중은 불과 8%로 수준으로, 여전히 여름휴가를 선호하지만 극성수기에 치우치지 않고 성수기 중 고르게 떠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9~10월에 떠나는 비중도 25%에 달해 휴가를 떠나는 시기는 가을까지 분산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직 남은 기간을 감안하면 가을 항공권 예약 수요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11~12월의 비중은 8%를 기록했다. 붐비는 시기를 어느정도 피하면서 연내 휴가를 계획하며 올해 휴가 시기가 전반적으로 분산된 경향을 보였다.

지마켓 이주철 전략사업본부장은 “엔데믹 첫 휴가 시즌을 앞두고 진행한 여행 빅세일, 쓱캉스 등 여행 대규모 프로모션이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오랜 시간 기다려온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했다”며 “이에 여행 수요를 분석한 결과 올해 휴가 시기가 가을까지 분산된 만큼, 다가올 한가위 빅세일 기간 항공권 최대 할인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앱에서 E쿠폰으로 주문하면 CGV 예매권 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달 12일까지 BBQ앱 회원을 대상으로 CGV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E쿠폰으로 주문 시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1인 2매를 증정하며, 쿠폰 사용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결과는 8월 17일, BBQ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별도 공지되며 당첨자에게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장마와 폭염이 지속되는 날씨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시원하게 영화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고객들의 자사앱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2월 업계 최초로 E쿠폰 사용 시 메뉴 변경 및 차액 추가 결제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휠체어농구 유망주 양성 위한 육성선수 공개 모집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휠체어농구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 양성에 나선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잠재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 선수 발굴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 육성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으로,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훈련에 참여 가능하고, 휠체어 농구에 대해 관심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선 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연내 상시 모집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장애 등급 확인과 개별 인터뷰를 거쳐 육성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육성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소속돼 정규 훈련 및 휠체어농구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에게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선발 시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웨이는 체계적인 훈련 외에도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용품을 지급하고, 육성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지원한다. 육성 선수의 훈련 시간을 근로 시간으로 인정해 매월 일정 급여를 지급하고 코웨이 임직원의 복지 혜택도 제공한다.

임찬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장은 “이번 휠체어농구 육성 선수 모집을 통해 잠재적인 재능을 보유한 장애인 선수를 발굴하고 유망한 휠체어농구 선수로 성장하는 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웨이는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창단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WBL(한국휠체어농구리그) 1부 리그에 소속된 실업팀으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 및 현역 선수 등 총 12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랜드 이크루즈-삼성전자, 뉴 갤럭시 NFT 생태계 구축 위한 MOU체결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한강유람선 이크루즈가 삼성전자와 가상세계의 NFT를 오프라인 실질 혜택으로 연결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여의도 선착장에 위치한 이크루즈 본사에서 박동진 이크루즈 대표이사, 이신우 삼성전자 파트장, 정동성 신라면세점 부점장, 홍성환 쇼골프 본부장, 미치리우 쎄타랩스 CEO, 김경동 올링크 대표 등 관련 기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크루즈는 ‘뉴 갤럭시 NFT’를 소유한 고객에게 오는 11일부터 평일 관광크루즈 20% 할인과 함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크루즈 관계자는 “십만 명이 넘는 뉴 갤럭시 NFT 홀더들이 한강에서 이크루즈가 제공할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업한 것” 이라고 말하며, “향후 고객 혜택 측면에서 한계를 두지 않고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확대해 한강유람선 컨텐츠를 더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뉴 갤럭시 NFT’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쎄타랩스와 제휴해 갤럭시 S22와 갤럭시탭 S8 사전예약구매 고객에게 증정한 디지털 기념품이다. 폰과 태블릿의 디자인을 디지털로 형상화했으며, 신규 폴더블폰 사전예약구매 고객에게도 무상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강원도 고성군 방문

롯데제과(이영구 대표이사)와 대한치과의사협회(박태근 회장)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00회차 진료를 맞아 이번에는 강원도 고성군을 방문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현종오 대외협력이사, 송호택 자재ㆍ표준이사, 강원도치과의사회 변웅래 회장 등의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총 봉사 인력 10여명을 구성해, 고성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하였고, 자일리톨껌 등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제주도부터 강원도까지 전국 곳곳을 방문, 현재까지 치과의사 등 의료진 900여명이 참여하며 캠페인을 함께 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5,300여명, 진료 건수도 7,500여건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서 ‘디저트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8월 21일(일)까지 잠실점에서 '뚜르띠에르', '훌리건타르트', '블랑제리뵈르', '웰하우스'와 같은 라이징 맛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기 맛집 중 한 곳인 '뚜르띠에르'는 성수동에서 줄 서서 먹는 '미트 파이'로 유명하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그레이비 장조림 파이'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훌리건타르트', '블랑제리뵈르' 등의 브랜드에서도 SNS에서 유명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교촌에프앤비,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재 교촌은 장학금 전달 등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교촌은 올해 말까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행복채움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긍정적인 사회관계 및 자존감을 형성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들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등 연령 및 학년으로 나눠 각 시기에 필요한 요소를 반영한 맞춤형 체험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나’, ‘우리’, ‘사회적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배우고 학생들이 삶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촌은 초등학생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뮤직테라피, 물감풍선, 푸드아트 스토리텔링 등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체험 활동 위주로 구성해 즐겁게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중, 고등학생들의 안정적 자립과 사회성 형성을 위해 이미지 메이킹, 음료 만들기, 포토 테라피 등 통해 자립 후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술 등을 익힐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다. 또한 수련회(MT) 등과 같은 공동체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도 함께 구성했다.

8월 한달 간 진행되는 교육에는 교촌 임직원들도 참여한다. 임직원들은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시설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자라나는 아이들 및 자립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