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싱가포르서 스마트시티 비전 발표...“기술과 자연이 하나 되는 인간 중심의 미래 도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싱가포르서 스마트시티 비전 발표...“기술과 자연이 하나 되는 인간 중심의 미래 도시”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8.01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의 미래 도시 비전이 세계로부터 주목받았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도시정상회의에 참가해,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을 공개한 것인데요. 현대차가 그간 연구개발에 몰두해온 모빌리티, 물류, 에너지, 자연 등 도시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솔루션이 총집합된 결과물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물류, 친환경 에너지 시설의 지하화, 도시 어느 곳에서든 걸어서 자연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세상. 상상만 해도 행복한 꿈의 도시입니다.

삼성전자는 아주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인공 근육 구동기’에 관한 연구 논문이 세계 저명한 학술지에 실렸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로보틱스 분야에 주로 활용했던 인공 근육 구동기의 활용도를 소형 웨어러블 분야까지 확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인데요. 이번 연구로, 실생활 맞춤형 로봇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외에도 LG전자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의 제품 단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등 8월 1일 다양한 산업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현대차그룹,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 전시. [사진=현대차]
현대차그룹,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 전시. [사진=현대차]

ㅇ..현대차그룹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도시정상회의에 참가해 스마트시티 비전을 발표했다. 세계도시정상회의는 세계 각지의 도시 관계자와 정·재계, 학계의 인사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싱가포르 ‘살기좋은도시센터’와 ‘도시재개발청’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된다. 현대차그룹은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 축소 모형물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지영조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정상회의 패널로 참석해 스마트시티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지영조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HMG 그린필드 스마트시티 마스터 모델은 인간 중심 도시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비전”이라며, “현대차그룹은 기술과 자연이 하나되는 미래 도시 구상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 마스터 모델을 구체화하는 한편, 인간 중심적이고, 자연과 공존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담은 도시를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지영조 사장은 “항공 모빌리티와 지상 모빌리티 솔루션이 도시 경계를 재정의하고, 사람들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하며, 도시를 활성화시킬 것”이라며, “현대차그룹은 스마트시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ㅇ..기아는 내연기관 전용 ‘K스타일케어+’ 1종과 EV차량 전용의 ‘EV스타일케어‘, ‘EV세이프티케어’ 2종으로 구성된 신차 안심보장 프로그램을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에 리뉴얼한 프로그램은 신차 구매 고객의 예상치 못한 차량 손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기 위한 케어 프로그램으로 기아 신차 구매 시 고객이 적립 받는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K스타일케어+’는 신차 구매 후 1년 이내 차량 외관 손상 수리를 보장받는 신차 케어 프로그램으로 이전 프로그램 대비 고객이 보상받을 수 있는 한도를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보장 범위는 차량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차체 상부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 미러 파손 시 교체, 전/후면 범퍼 파손 시 교체, 타이어/휠 등이 해당된다. ‘EV스타일케어’ 프로그램은 EV6, 니로EV, 니로 플러스 해당으로 8만 포인트가 차감되며, 신차 출고 기준 1년의 보장 기간 동안 차체 상부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 미러, 도어 또는 펜더 및 범퍼 파손 시 교체, 타이어 교체 등 4부위 1회씩 보상 수리 이용이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카케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차 구매 후 신차 손상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아멤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ㅇ..삼성전자는 아주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초경량·초박형 인공근육 구동기에 관한 연구 논문이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최근 게재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로보틱스 분야에 주로 활용했던 인공 근육 구동기의 활용도를 소형 웨어러블 분야까지 확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동기는 압력을 가해 물체를 움직이게 하거나, 인공근육의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삼성전자·아주대 공동 연구팀'에는 ▲삼성전자 신봉수 연구원 ▲아주대학교 고제성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의 김동진, 김백겸 연구원이 공동 1저자로 참여했다. 연구팀은 형상기억합금 기반의 다기능 인공근육 구동기를 개발하고, 이를 AR 안경(안경형 증강현실 기기)과 촉각 전달 장갑(햅틱 글러브) 등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해 인공근육 구동기의 진일보된 기술과 실사용 가능성을 입증했다. 가상 환경 분야에선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구동기와 센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AR·VR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구동기와 센서는 착용 편의성을 위해 작고 가벼우면서도, 복잡한 시각·촉각 기능을 구현해야 한다. 연구팀은 기존 전자기 모터 기반 구동기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형상기억합금 기반의 인공근육과 유연 소자가 결합된 초경량(0.22 g)·초박형(5 mm 이하)의 다기능 구동기를 설계하고, 웨어러블 기기에서 실제 효과를 입증했다. AR 안경에 적용한 결과, 연구팀은 사용자가 느끼는 시각 피로도 저감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구동기가 물체의 초점 거리에 따라 디스플레이와 AR 안경 광학계 사이의 거리를 직접 조절함으로써 시각 피로를 유발하는 수렴조절 불일치 현상을 완화했다.

또 촉각 전달 장갑에 적용한 결과, 연구팀은 실제 손으로 누르는 것과 유사한 촉각을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해당 구동기는 별도의 센서 없이도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이를 적용한 촉각 전달 장갑은 매우 얇으면서도 점자 등의 인지가 가능하다. 인지된 점자를 전기 신호로 변환해 전송하면 향후 텔레햅틱(telehaptics) 기술에도 활용될 수 있다. 이번 공동 연구는 차세대 실감 인터랙션을 위한 핵심 하드웨어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줬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산학협력 등을 통해 혁신기술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2 (Unfold Your World)’를 앞두고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Piccadilly Circus), 중국 청두 타이쿠리(Tai Koo Li) 지역, 태국 방콕 씨암 센트럴월드(Central World) 쇼핑몰,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Duomo) 광장, 스페인 마드리드 카야오(Callao) 광장 등 에서 세상을 더 위대하게 만들 새로운 폴더블 폰의 공개를 예고하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 ‘더 위대한(greater)’의 디지털 옥외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광고는 갤럭시 폴더블 제품이 단순히 새로운 폼팩터를 넘어 사람들의 모바일 사용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제품을 통해 일하고, 즐기며, 삶의 중요한 순간을 포착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갤럭시 언팩 2022 (Unfold Your World)’는 8월 10일 밤 10시(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동시에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중심부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8월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언팩 후 ‘보라 퍼플’ 색상을 기념해 BTS의 신곡 ‘Yet to Come’을 담은 최신 폴더블 영상을 공개한다. 8월 11일 오전 5시(한국시간)에 공개되는 이 영상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전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ㅇ..LG전자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가 선사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1일부터 제품 단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스타트업 ‘어라운더블’과 손잡았다. 어라운더블은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각종 제품을 대여할 수 있는 ‘픽앤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은 픽앤픽 앱에서 35일, 70일, 95일 등 원하는 대여기간을 선택해 틔운 미니를 단기 체험할 수 있다. 대여료는 기간에 따라 다르며 일 500~900원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씨앗키트는 별도로 구입하면 되는데 대여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씨앗키트 패키지 1000원 할인권이 제공된다. 픽앤픽 앱에서 틔운 미니를 대여 신청한 고객은 CU편의점에서 즉시 혹은 예약 수령할 수 있다. 즉시 수령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에 한해 가능하다. 우선 서울, 경기에 위치한 CU편의점 42개 매장에서 제품 수령이 가능하고 대여 매장 수는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이 서비스가 체험과 렌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를 포함한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틔운 미니의 장점을 경험한 고객들의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다. LG 틔운은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관리를 어려워하거나 식물 키우기에 실패한 경험이 많아 망설이는 고객이 꽃, 채소, 허브 등을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으로, LG전자는 올 3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식물생활에 입문할 수 있도록 크기와 가격을 낮춘 LG 틔운 미니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제품은 채소를 재배해 섭취하는 데 집중해 온 기존 식물재배기와 달리 씨앗에서 싹을 틔우는 발아(發芽)부터 떡잎을 맺고 성장해가는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다. LG 씽큐(LG ThinQ) 앱의 안내에 따라 물과 영양제만 주면 누구나 쉽게 반려식물을 키우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니 신상윤 대표는 “식물을 키우는 가전의 대명사가 된 ‘LG 틔운’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식물생활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SK텔레콤은 대한민국 아마추어 스포츠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에 대한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저변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SKT가 후원하는 선수는 지난 도쿄올림픽을 통해 한국 수영의 간판 스타로 떠오른 황선우 선수(19세)를 비롯해 포스트 장미란으로 불리우며 한국 역도의 미래를 책임질 박혜정 선수(19세), 리듬체조 최연소 국가대표 손지인 선수(15세), MZ세대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케이트보드의 조현주 선수(15세) 등 네 명이다.

그간 SKT는 2007년 수영 종목의 박태환 선수를 시작으로 아마추어 스포츠 유망주에 대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한국 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SKT는 새롭게 후원 계약을 맺은 선수들에게 향후 3년간 ▲훈련 지원금 및 국제대회 성적 인센티브 지급 ▲멘탈 케어/컨디션 관리 등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해, 내년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 및 2024년 파리올림픽 등 국제 대회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후원식은 1일 오전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에서 네 명의 선수를 비롯해 김희섭 SKT 커뮤니케이션 담당 등 회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T는 이번 후원 계약을 기점으로 향후 다양한 종목과 선수에 대한 후원을 확대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다. SKT는 지난해부터 ‘대한민국 스포츠 육성 TF’를 발족해 다양한 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국내 스포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기존 펜싱협회 후원과 더불어 브레이킹(비보잉) 스포츠와 e스포츠 협회 등을 새롭게 후원하는 등 MZ세대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포츠 발굴 및 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ㅇ..티맵모빌리티는 토도웍스와 함께 ‘이동약자를 위한 안심 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6년 설립된 토도웍스는 동력보조장치와 휠체어 등 이동보조 기기를 생산하는 스타트업으로, 이동약자의 사회적 문제 해결과 이동권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업체다.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휠체어 동력 보조 장치 ‘토도 드라이브’를 개발하는 등 참신한 기술력도 갖췄다. 토도웍스는 최근 몸에 맞는 고가의 휠체어와 동력 보조 장치를 비교적 낮은 가격대에 이용할 수 있는 ‘휠체어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자신의 몸에 맞는 맞춤 휠체어 사용자가 국내 5%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 토도웍스의 구독 서비스를 적극 알리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번 이벤트는 TMAP에서 토도웍스 배너 광고를 무상 지원하고 서비스 구독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배너 광고는 TMAP에서 최근 4주 이내에 병원이나 노인 관련 시설을 목적지로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집중 노출될 예정이다. 이용자가 TMAP을 통해 토도웍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서비스를 구독하면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만 하더라도 5000원 쿠폰이 지급된다. 구독 기간 동안 별도의 AS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위약금 없이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다.

심재신 토도웍스 대표는 “TMAP의 타깃형 홍보 지원을 계기로 국내 모빌리티 기업이 이동약자에 대해 얼마나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다”며 “양사의 협력으로 이동약자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ㅇ..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은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한 통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시니어 전화안심 요금제’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시니어 전화안심 요금제’는 ▲시니어 전화안심 2GB+(월 8500원) ▲시니어 전화안심 4GB+(월 11500원) 2종으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후후’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보이스피싱 등 통신금융 사기 수법 고도화로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후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고령층의 보이스피싱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스팸번호 점검 ▲실시간 통화, 문자 분석을 통한 보이스피싱 위험도 탐지 ▲보호자로 연결되는 안심서비스 ▲번호 가로채기 탐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시니어 전화안심 요금제’ 이용 시 메리츠 화재보험 무상 제공으로 요금제 이용 중 금융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최대 300만 원 보상과 최대 200만 원의 변호사 선임 비용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전화안심 요금제’는 통화, 문자를 무제한 지원하며 월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도 ‘시니어 전화안심2GB+’는 최대 400Kbps, ‘시니어 전화안심 4GB+’는 최대 1Mbps 속도로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보이스피싱 등 통신 금융 사기 수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가입자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요금제를 신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KT엠모바일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쉐보레는 7월에 이어 8월에도 ‘쉐보레와 함께 떠나요!’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연중 최대의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 이용 시 최대 150만 의 현금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이자율 2.9%의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은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자율 2.9%의 할부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콜로라도 구매 고객 역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한 최대 1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자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중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말리부 구매 고객에게는 1.8%~3.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18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뉴 쉐비 라이드’ 특별 프로그램을 시행, 새롭게 면허를 취득한 고객이 쉐보레 차량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1년 이내 신규면허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을 제공한다. 해당 차종은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트랙스 다섯 차종으로, 스파크 구매 고객에게는 20만 원, 그 외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만 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단, ‘뉴 쉐비 라이드’ 프로그램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한국지엠 국내영업본부 정정윤 전무는 “8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쉐보레의 경쟁력 있는 SUV 차종들을 위주로 연중 최대의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특히 업계 전반에 걸쳐 고객 인도 지연이 이어지는 가운데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등 쉐보레의 인기 차종들의 인도가 빠른 시간 내에 이뤄지고 있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오랜 기다림 없이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ㅇ..쌍용자동차는 8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차종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은 아웃도어 멀티 폴딩 웨건과 와이드 벤치 폴딩 체어로 구성된 이지고잉 피크닉 패키지를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3.9%~5.9% 60개월의 베스트 초이스 할부를 운영한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는 10년 자동차세를 지원하며, 노란 우산 공제회 회원은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무쏘 스포츠 및 액티언 스포츠 등 스포츠 모델 구매 이력 및 보유 고객은 30만원,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은 20만원 등 총 98.5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스포츠 모델 구입 이력이 없는 첫 번째 고객은 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운영하는 Home Coming 프로그램은 지난달에 이어 8월에도 운영한다.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입하면 유류비 100만원을 지원하며, 3.9%~5.9%(선수금 0%~50%) 60개월의 베스트 초이스 할부도 운영한다.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은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에 따라 5.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ㅇ..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칸디나비안 다자인 철학은 담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 골프 에디션’을 2종을 공개하고, 오는 8일 공식 판매한다. 이번에 공개된 에디션은 프리미엄 오너십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 아이템으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자수 문양과 깔끔한 마감처리, 북유럽을 상징하는 순록 모양 드라이버 커버 등을 통해 스웨디시 럭셔리 프리미엄 가치를 형상화했다. 패키지 구성은 익스클루시브 골프백 패키지와 드라이버 커버 패키지 총 2가지로 구성된다. 구매 방법은 브랜드 공식 앱, ‘헤이, 볼보’ 회원가입 후 브랜드 공식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볼보자동차가 지향하는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국내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 골프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 고객에게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넥센타이어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맞이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넥센타이어의 대표 제품인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의 신제품 ‘더 뉴 엔페라 AU7’과 ‘엔페라 슈프림, 슈프림 SUV’, 그리고 넥센타이어 유통 브랜드 ‘타이어테크’ 전용 제품인 ‘엔페라 프리머스 AS T1’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넥센타이어는 8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행사 제품 4개를 구매하는 고객과 기간 내 렌탈 계약 및 장착 완료하는 고객에게 ‘GS칼텍스 주유’ 또는 ‘이마트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복합 상품권 2만원권 2장, 총 4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대상 대리점에서 직접 구매 할 경우에는 제품 구매 시 받은 교환권 번호를 넥센타이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완료되고, 렌탈 구매 시에는 별도의 입력 절차 필요 없이 자동으로 교환권이 발송된다. 넥센타이어 한국지역 황충상 BS(Business Sector)장은 “본격적인 여름시즌과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타이어의 점검 및 교체가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는 2023년에 열리는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챔피언십에 MC20 GT2로 출전한다. MC20는 마세라티가 초기 개발 단계부터 트랙 복귀를 고려해 전략적으로 디자인한 모델이로, MC20 GT2는 동급 최강의 사양을 이어받았으며 일반도로 주행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새로운 마세라티 MTC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네튜노 엔진과 세미 버추얼 스티어링 축을 갖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및 탄소섬유 모노코크 등도 적용된다. 마세라티의 GT 경기 복귀는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와 2004년부터 2010년까지 FIA GT 챔피언십에서 수많은 승리를 이끈 MC12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CEO는 “모터스포츠에서 오랜 역사를 통해 우수성을 증명해온 마세라티는 MC20로 새로운 경쟁을 시작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레이싱은 항상 마세라티의 주 무대였으며,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챔피언십과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마세라티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ㅇ..롯데렌터카는 긴 계약기간 유지 부담을 줄이고, 일정 기간 이후부터는 중도해지 위약금 없이 차량을 자유롭게 반납 할 수 있는 신차장기렌터카 ‘MY’ 상품 시리즈 ‘마이웨이’를 출시한다. 신차장기렌터카 ‘마이웨이’는 최근 교체 주기가 짧아진 트렌드와 차량을 빠르게 바꾸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으로, 특히 렌터카의 긴 의무 계약기간에 부담을 가지거나 또는 계약기간을 다 못채우고 반납시 중도해지 위약금이라는 목돈 납부에 부담을 가지는 대상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접근한 상품이다.

‘마이웨이’ 상품은 최초 계약시 48개월 계약 기준으로, 이용기간 24개월 후부터 중도해지 위약금 없이 자유롭게 반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마이웨이 상품으로 계약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중 준중형급 이상으로 향후 라인업을 더 다양화할 예정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상품으로, 롯데렌터카의 전국 영업지점에서 견적과 계약이 가능하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