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친환경 쉼터' 마련... 롯데홈쇼핑, 4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영등포구에 완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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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친환경 쉼터' 마련... 롯데홈쇼핑, 4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영등포구에 완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9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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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줄이는 도심 속 친환경 쉼터가 롯데홈쇼핑의 노력으로 조성됐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에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는데요.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BBQ가 지난 28일 중복을 맞아 무더운 여름에도 경제•사회활동에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해 경기도 성남시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BBQ는 8월 한달 간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치킨릴레이로 총 200마리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이랜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MZ세대들이 열광하는 하이틴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과 협업 상품을 출시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에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영등포구청 황의식 공원정책팀장.[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에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영등포구청 황의식 공원정책팀장.[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근린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환경재단 정태용 사무처장, 영등포구청 황의식 공원정책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완공을 기념한 현판식이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며, 여의샛강생태공원(21년 6월), 은평구 교통섬(21년 6월), 서울어린이대공원(12월)에 이어 4호 도심숲을 완공했다. 당산근린공원 약 500㎡ 면적에 다양한 교목과 초화류, 사초류로 이루어진 휴식공간과 산책로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조성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지난 5월에는 선거 이후 대량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 섬유패널로 재활용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3호점’ 건립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포장재 도입,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 구축 등 환경문제 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ESG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에 도심 속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4호를 조성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 등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8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의 일환으로 4주에 걸쳐 총 200마리의 치킨을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 전달한다. 28일을 시작으로 8월 한달 간 매주 목요일마다 치킨 50마리씩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치킨릴레이의 대상인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혁신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성남시가 2012년에 설립한 공공기관이다. 이번 치킨릴레이로 기부한 치킨은 센터의 요청으로 기관 내 리딩랩평가단에 소속돼 경제 사회활동을 이어가는 ‘엑티브 시니어’에게 전달한다.

BBQ 관계자는 “무더운 삼복 더위에도 불구하고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엑티브 시니어 분들을 존경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치킨릴레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MZ 세대들이 열광하는 레트로 트렌드의 대표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과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

최근 MZ 세대들 사이에서 ‘로우라이즈’ (Low rise : 허리선이 낮아진 하의 스타일), ‘나염 로고 티셔츠’ 등 하이틴 영화에 등장하는 Y2K 패션이 유행하면서 당시 영화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스파오는 이런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영화인 <퀸카로 살아남는 법>을 협업 콘텐츠로 선택해 8종의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의 주력 제품은 영화 속 4명의 주인공들이 입었던 의상과 소품들을 활용해 만든 파자마로 5천 명이 넘는 고객 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가장 높은 유형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긴팔과 반바지 조합의 새로운 파자마 유형도 스파오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주인공들이 실제로 입었던 <A LITTLE BIT DRAMATIC>, <So fetch>등의 로고 티셔츠들을 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나염, 핫픽스, 자수 기법들로 디자인했다. Y2K 무드를 완성시켜 줄 헤어밴드도 출시되어 퀸카로 살아남는 법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퀸카로 살아남는 법 제품을 온라인에서 7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극 중 주인공 ‘레지나’의 <Burn book>을 증정한다. 29일 정오에 스파오닷컴과 무신사를 통해 출시되며 오프라인 매장은 8월 12일부터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포토존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퀸카로 살아남는 법>이 하이틴 영화의 바이블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만큼 그 감성을 그대로 구현하는데 집중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MZ 세대가 동경하는 시대의 패션 코드를 담은 하이틴 감성을 제대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시즌 대표 먹거리 상품과 바캉스 용품 행사에 돌입한다.

G마켓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여행 카테고리의 국내 여행 숙박 매출 신장율은 143%로 2배가 넘었다. 특히 부산과 인천 지역의 매출 신장율은 5배가 넘어 엔데믹 영향으로 국내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이마트는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말, 8월초를 앞두고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휴가지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행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국내산 삼겹살/목심은 행사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한 100g당 1680원, 캐나다, 미국산 수입 삼겹살/목심은 100g당 1280원에 판매한다.

삼겹살의 경우 7~8월 매출 비중이 연간 전체 판매 물량의19.8% (21년 기준)에 달하는 대표적인 휴가철 인기 품목으로, 최근 ‘高肉가’에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정부에서도 할당관세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가격 안정화 정책을 펴고 있다.

특히,이마트는 2주간 미국, 캐나다산 수입 삼겹살 150톤을 준비해 100g당 128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기존 정상가 100g 당 1780원에서 30%를 할인하며, 이는 할당관세 0% 도입 후 첫 행사였던 지난 6월말 100g당 1366원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 해외소싱팀을 통한 직수입 채널을 활용하고 협력사와 사전 협의를 통해 대량 물량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육류 가격 안정화를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돈육뿐만 아니라 한우 등심구이용(700g, 냉장, 팩)과 한우 채끝구이용(600g, 냉장, 팩)은 각각 5만4800원 6만3800원에 판매하고, 국내산 냉동 돈육 전 제품은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한다.

또한, 온가족 활광어회(450g 내외) 3만4980원, 광어 세꼬시회(190g내외) 1만2980원, 국산 생새우(1kg 내외) 2만5900원, 제주 은갈치(대, 마리, 국산) 3480원 등 수산 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여름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1kg, 박스)은 행사카드로 구매 시 1만원 할인한 1만9900원, 파머스픽 항공직송 워싱턴 체리(650g, 미국산, 팩)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7000원 할인한 1만2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사과 중 가장 이르게 출하되는 품종으로 일반 홍로와 달리 껍질이 초록색인 초록사과(1.8kg, 봉)를 7980원에 준비해 여름 별미 초록 사과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이 평점으로 추천하는 피코크 인기 상품 4종을 1개 구매 시 20%, 2개 구매 시 40% 할인한다. 대표 품목으로 피코크 메밀소바 (4인, 8980원), 피코크 차돌깍두기 볶음밥(4입, 1만1960원),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 (500g, 7980원), 피코크 통치즈까스(420g, 1만980원) 등을 준비했다.

더불어, 더운 여름 날씨에 간편한 요리 준비를 위해서 스시e 패밀리 모듬초밥. 숯불닭꼬치 전품목, 조청 순살 닭강정 2종, 후라이드 윙/봉, 다향 훈제오리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이마트 최진일 그로서리 총괄 상무는 “여름 휴가철에 부담 없이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육류부터 과일, 피코크 인기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다년간 축적해온 이마트만의 상품 경쟁력으로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은 29일부터 31일까지 여름 휴가 필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7월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72시간 라스트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동안 한 달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 달에는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모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그 동안 미뤄왔던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각 휴가지와 야외 활동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원한 물놀이는 국룰', '더워도 라운딩은 포기 못해!', '감성 캠핑이 대세', '힙&러블리 페스티벌 룩' 등의 테마로 관련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여름 휴가지 및 물놀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록스'와 '메듀즈'의 여름 샌들을 9000원대부터, ‘베이직엘르'의 래쉬가드 및 다양한 수영복을 1만원대부터 판매하며, '센텔리안24', '에뛰드' 등의 자외선 차단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철 골프 라운딩을 시원하게 즐기기 위한 상품으로 '레노마골프'의 냉감 티셔츠를 5만5000원대에, '아디다스 자외선 차단 쿨토시 팔토시'와 '골프마스크팩 얼굴패치'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추가 할인 브랜드'와 '오늘의 특가' 코너도 운영해 매일 각 코너 별 6개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9일에는 휴가철 안전한 운전을 위한 '아이로드'의 블랙박스 및 인기 차량 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여름 방학 자녀 간식을 위한 '비비고'의 다양한 상품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30일에는 '미쏘'의 여성 반팔과 블라우스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31일에는 '비너스'와 '콜스킨' 등 언더웨어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는 '더 간편하다 바캉스 먹거리' 행사를 진행해 롯데마트 신선식품 및 다양한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바캉스에서 즐길 수 있는 고기류부터 과일과 밀키트, 마른안주 등 900여개 먹거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바비큐 파티를 위한 '지리산 순우한 한우 등심 1+등급 구이용(300g)'을 2만8440원에, '돈담음 돼지 삼겹살 구이용(냉장/100g)'을 2980원에 판매하며, 여름철 인기 과일인 '유명산지 GAP 수박(7-8kg미만)'을 2만2900원에 판매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물놀이, 캠핑, 골프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용품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각 휴가지 및 활동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제안하고 7월 마지막으로 휴가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니 막바지 휴가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경기도권에 신규 매장을 연속으로 출점하며 수도권 남부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수지 성복역에 위치한 롯데몰 수지점과 금정역에 위치한 AK플라자 금정점에 ‘올가 롯데몰 수지점’과 ‘올가 AK플라자 금정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은 고객이 장보기와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까지 접목한 도심형 복합몰에 입점했다. 올가는 지난 ‘21년 9월에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도심형 복합몰에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을 성공적으로 출점한 바 있다. 앞으로도 올가는 고객 접근이 편리하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도심형 복합몰에 생활 밀착형 매장을 지속해서 출점할 계획이다.

올가 롯데몰수지점과 AK플라자금정점은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로하스(LOHAS) 마켓을 컨셉트로 ▲Locally Farmed 존 ▲Sustainably Grown 존 ▲Healthy Cooking 존을 집중 선보인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에서는 올가의 건강과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기존 상품과 100여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건강과 환경을 고려해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식물성 지향 식품도 확대했다. 우유 대신 코코넛 밀크를 사용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 버터와 달걀, 우유 없이 식물성 재료로 만든 스낵, 대두 단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 등을 판매한다. 최근 뉴트로 열풍과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할매니얼 푸드 컨셉트의 전통 식품 라인업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신선식품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했다. 생산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농업기술로 생산한 저탄소 인증 농산물부터 올가에서 선정한 유기 농산물 명장 ‘올가 마이스터’가 재배해 차별화된 고품질의 유기농 과일을 선보인다. 또한 사육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까다로운 동물복지제도 기준에 맞춘 축산물과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인 ASC 및 MSC 인증 수산물 제품도 준비했다. 

3040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친환경 키즈 전문 브랜드 ‘올가맘(ORGA Mom)’ 브랜드 존도 운영한다. 올가맘은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고려해 영유아와 어린이 성장에 도움 되는 영양 성분은 강화하고 고열량 트랜스 지방 성분을 낮춰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제품을 엄선했다. 곱게 다진 동물복지 닭가슴살 다짐육 등 이유식 재료부터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한 건강한 간식, 젤리 형태의 멀티비타민 등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제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가 롯데몰수지점’은 분당∙판교∙수원에서, ‘올가 AK 금정점’은 군포∙안양∙의왕에서 접근성이 좋아, 더 많은 경기 남부 지역의 소비자가 올가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그랜드 오픈 축하 1+1’ 기획전에서는 올가의 인기 제품인 ‘무항생제 훈제오리(360g, 1만6800원)’, 유기농 견과류 4종을 담은 ‘유기농 로얄 믹스넛(400g, 3만9900원)’,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는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200g, 4900원)’, 국산 생돼지고기 통살로 만든 ‘생돼지고기 등심돈가스(240g, 9900원)’, GAP 인증 인삼을 담은 ‘풀비타 홍삼순액(700ml*30포, 8만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는 8월 4일까지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들기름으로 바삭구운 재래김(12봉)’을 증정한다.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즉석 삼계탕’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올가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하면 ‘딸기 웨하스 3번들(240g)’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인근 거주 세대를 대상으로 주문 후 2시간 내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프레쉬 신선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올가홀푸드 영업기획팀 김현민 팀장은 “이번 오픈한 2개의 신규 매장은 도심형 복합몰에 입점해 다양한 문화공간과 올가의 로하스 식품을 편리한 O2O 서비스로 경험할 수 있다”며, “올가가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친환경 안전 먹거리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휴가철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국제선 항공편 운항 재개를 앞두고 제주항공과 제휴해 예비여행객들에게 해외여행 왕복 항공권 무료 추첨 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베케플레이션(베케이션+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나오는 등 천정부지로 치솟은 물가 탓에 휴가 준비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바캉스 물가를 낮춰주겠다는 취지에서 홈플러스가 제주항공과 손잡고 다음달 17일까지 ‘YES, YOU CAN FLY 홈플러스에 제주항공이 떴다’ 이벤트를 기획했다. 

먼저 온라인 응모 이벤트로 다음달 1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해외 항공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제주항공 앱 설치 및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베트남 나트랑 2인 왕복 항공권’(1명), ‘제주 왕복 항공권’(1명),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다음달 3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8대 행사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만명에게는 ‘역대급 100% 당첨 스크래치 경품 쿠폰’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1등 1명에게 ‘베트남 나트랑 4인 가족 왕복 항공권’, 2등에게는 일본 도쿄(2명)/베트남 다낭(2명)/나트랑(2명) 왕복 항공권, 3등 10명에게는 제주 왕복항공권, 4~5등에게는 홈플러스 장보기 할인쿠폰(5000원권 9만명, 1000원권 11만명)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주말 가족과 함께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행사기간동안 매장을 방문한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 ‘YES, YOU CAN FLY 홈플러스에 제주항공이 떴다’를 열고 제주항공 항공권(해외/국내)과 리프레시 포인트, 홈플러스 장보기 할인쿠폰 등의 다양한 경품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 주말마다 서울 월드컵점과 부천상동점, 인천간석점, 대구 성서점, 부산 아시아드점 등 전국 주요 5개 매장에서 릴레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다. 
 
각 매장별 행사일에는 매장 내부에 마련된 행사부스에서 고객이 직접 접어서 만든 종이비행기를 날려 보드판 속 비행기 창문으로 통과시키면 창문 크기에 따라 ▲베트남 나트랑 왕복 항공권(1명) ▲제주 왕복 항공권(1명)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5만 포인트 10명, 1만 포인트 30명) ▲홈플러스 장보기 할인쿠폰(3만, 1만, 5000원권/총 14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마이홈플러스 앱과 제주항공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문화센터와 연계해 서울 월드컵점과 부천상동점, 인천 간석점 문화센터에서 5~10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항공체험학습’ 일일 체험강좌를 진행한다.  

문화센터 일일강좌를 통해 승무원과 기장 등 항공사 관련 직업의 역할을 배우고 체험하며, 긴급상황 발생 시 대피요령과 안전수칙, 긴급구조체험 등 각종 생활안전수칙에 대한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는 “홈플러스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다음달 17일까지 ‘물가구조 大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만큼,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홈플러스의 대규모 세일행사와 이벤트를 동시에 누려 에너제틱한 놀거리와 볼거리, 살거리를 늘린 체험형 쇼핑 기회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 일환으로 지난 28일 서울 본사에서 제27회차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 회의를 열었다.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는 남양유업 경영진과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리점 영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논의 안건들을 통해 영업 정책에 반영하는 자리이다.

이날 열린 상생회의에서는 경기 침체 등의 상황에서 동반 성장을 위한 방안과 함께 대리점 상생 정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 발효유 ‘위쎈’과 RTD 제품 등 현재 집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브랜드의 판매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남양유업 김승언 경영지배인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늘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대리점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리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남양유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0년 사회책임경영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를 출범한 가운데 대리점 및 협력사와의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리점 패밀리 장학금 제도를 비롯해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 제도 ▲출산·양육 지원 제도 ▲긴급 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등의 대리점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대한민국 1등 김 ‘양반김’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양반김’은 1986년 탄생해 37년 간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1등 김 브랜드로, 원초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를 골라 두 번 굽는 공정을 통해 가장 좋은 맛과 품질을 유지한다. 이번 CF는 ‘잘 키운 생김, 잘생김’이라는 콘셉트로, 깨끗한 바다가 키운 양반김 고급 원초의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 모델은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선정됐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의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잘 키운 생김, 잘생김’ CF와 연계한 기획상품을 오는 8월 한 달간 선보인다. 동원F&B는 기존 양반김 제품들의 제품명을 응용해 ‘양반 잘생김(들기름김)’, ‘양반 참잘생김(참기름김)’, ‘양반 더잘생김(더바삭한김)’, ‘양반 잘생김부각(김부각)’, ‘양반 잘생김자반(김자반)’ 등을 출시했으며, 모델 정해인의 이미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이번 CF를 통해 좋은 원초를 고집하는 ‘양반김’의 품질가치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양반김’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28일 KGC인삼공사 인재개발원에서 MZ세대로 불리는 2030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메타(META)주니어리더스’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메타주니어리더스는 Move(변화와 혁신), Extend(확장), Trendy(시장·고객 친화), Assist(희생과 존중)의 의미를 담고있는 KGC인삼공사의 핵심 경영철학인 ‘메타(META)’ 경영실천을 위한 MZ세대 리더들의 모임이다.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목표로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영진과의 소통을 주도한다.

KGC인삼공사 구성원의 약 36%는 MZ세대다. 회사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이들의 생각을 경영전략에 이식하기 위해 메타주니어리더스를 운영한다. 

20세부터 39세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공모를 통해 글로벌·마케팅·전략·R&D·제조·원료·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4명이 선발됐다. 각 분야의 2030세대를 대표해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메타(META) 경영의 전략적 실행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맡는다. 

세대와 직급을 넘어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해 경영진에게 전달하고 회사의 지향점을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역할이 이들에게 주어진 미션이다.

KGC인사공사 이은복 인재개발원장은 “메타주니어리더스 활동으로 MZ세대들의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조직원들의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KGC인삼공사 경영전략에 흡수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쿠팡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쿠팡은 쿠팡이츠 입점 전통시장 점포의 매출이 1년 사이 43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작년과 재작년의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출을 비교한 수치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412% 올랐으며 쿠팡이츠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수는 2021년, 전년 대비 138% 증가했다. 

2020년 국내 숙박음식점업의 매출이 전년 대비 3.4% 감소했다는 중기부 소상공인 실태조사와 비교하면 더 대조적이다. 오프라인 매출 의존도가 높아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쿠팡이츠를 통해 새로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얻고 성공적인 온라인 전환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쿠팡이츠는 전통시장 상인 절반 이상이 중장년층인 만큼 다양한 지원활동도 펼치고 있다. 신규 입점 점포에는 전문 포토그래퍼 현장 출장을 통해 음식 사진 촬영과 편집을 돕고, 쿠팡이츠 앱 내 스토어 오픈까지 지원한다. 쿠팡이츠 앱 상단에는 고객 반경 4km 이내의 전통시장 점포가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무엇보다 쿠팡이츠의 단건 배달 서비스는 상인이 별도 배달 직원 및 고객 민원 관리 없이 본업인 조리, 맛, 청결 등 음식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쿠팡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전보다 지원 대상 카테고리를 넓히고 오프라인 포장 주문 고객에게도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쿠팡이츠는 지자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더 적극적인 전통시장 지원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hy는 29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이하 혈액관리본부)와 생명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헌혈자 물품지원 △정기적 헌혈 참여 △헌혈문화 정착을 골자로 한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과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hy 본사에서 열렸다.
 
hy는 협약에 따라 물품기부를 통해 헌혈 참여를 독려한다. 대한적십자사 헌혈의 집 헌혈자를 대상으로 ‘잇츠온 신선란 10구’ 교환 쿠폰 1장을 증정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사용 가능하며 배송 요청 시 ‘프레시매니저’가 전달해 준다. 8월부터 12월까지 총 15만 장(매월 3만 명)을 지원한다.​
 
조남선 혈액관리본부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혈액 수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hy의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협약식 당일 임직원 대상 헌혈도 진행한다. 헌혈을 통해 모인 헌혈증은 협의를 통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hy는 앞으로 연간 2회씩 단체 헌혈을 실시한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생명을 구하는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기업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헌혈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hy는 199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 헌혈 운동을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2020년에는 전국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릴레이 헌혈 챌린지를 진행하며 혈액 수급을 지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의 모델로 활약하며, 다양한 소비층에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펀딩은 총 12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모집금액은 7.8억원에 달한다. 펀딩을 통해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갈바닉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지난 4월 펀딩 금액 5억원을 돌파한 ‘진로 디스펜서’는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된 IP매칭 프로그램 ‘팬즈메이커’ 출시 제품으로서 역대 최고 성과다.

최근에는 여름 시즌을 맞아 냉장고 전문 제조사와 ‘진로 두꺼비 냉장고’를 개발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오픈 후 현재까지 3억원 이상의 펀딩금을 달성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8월 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방송을 연다.

8월 1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190ml 48입과 톤28 손바를거리로 구성된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은 착한 곡물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와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톤28이 만난 것. 두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지구를 살리는 힘을 전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2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특별 기획 상품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귀리의 놀라운 힘과,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톤28의 가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빨대를 부착했고, 톤28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환경에도 부담이 없다. 어메이징 오트와 톤28 손바를거리 모두 비건 인증 제품이기도 하다. 톤28의 전 제품은 과한 포장이나 방부제 등 불필요한 것은 빼고 좋은 성분만 균형 있게 담았다. 제품의 대부분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구매인증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구매인증 이벤트에서는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10인을 추첨, 친환경 소재의 타이벡 파우치와 타이벡 가방을 5개씩 선물한다. 타이벡 (Tyvek®)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땅에 묻어도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다. 퀴즈 이벤트에서는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정답자 중 5명을 선정해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 통밀 식빵’ 과 어메이징 오트 190ml 6입을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들이 일상 속에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경험을 해보실 수 있도록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이번 라이브방송의 특별 기획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지구를 살리는 데 동참하는 쉽고 놀라운 방법이다”며 “구매 후에는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캠페인에도 참여해 자원 순환을 함께 실천해 보셨으면 한다.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힘을 지닌 어메이징 오트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의 만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는 매일유업의 친환경 캠페인 ‘매일 지구를 살리다’의 일환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알려주세요’와 ‘실천해주세요’ 두 가지 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멸균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실천해주세요 미션에는 3,200명 이상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구는 살리는 놀라운 나 캠페인 참여자 모두에게 어메이징 오트 모바일 교환권 2매, 폴 바셋 오트라떼 교환권,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3입 등 100% 리워드를 제공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핀란드 왕복 2인 항공권과 현지 숙박권,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10박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0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한편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이 풍부해 ‘곡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귀리는 현미의 다섯 배에 이르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귀리 속 베타글루칸을 하루 3g 이상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밝히기도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귀리식이섬유를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증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자사 커피 제조공장인 경상남도 창원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본격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은 2020년 인천 부평공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최근 소비자들의 기호가 세분화됨에 따라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가 늘어나면서 기존 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높여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부각됐다. 이에 동서식품은 2020년 5월, 커피 제품을 생산하는 부평, 창원공장에 418억원을 투자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부평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먼저 가동하면서 제조 단계를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하며 공정을 개선하고 표준화해 생산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창원공장의 스마트팩토리는 부평공장의 앞선 사례를 참고해 보다 세밀하게 분석한 각 공정 데이터와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한 단계 발전시킨 시스템을 구축했다. 제품의 생산 계획, 설비의 상태, 재고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정보를 토대로 공정 진행의 판단을 사람이 아닌 시스템이 하도록 구축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동서식품은 지난 2015년부터 부평, 창원공장과 동서식품 연구소의 인력을 주축으로 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스마트팩토리의 도입을 추진해왔다. 특히 미라콤아이엔씨 등 전문 솔루션 기업과 함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면서 체계성과 완성도를 보다 높였다.

동서식품은 이와 같은 제조 공정의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제품 생산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동화 시스템과 방대한 빅데이터를 연동해 정확한 수요예측이 가능해 제품 생산 시기부터 수량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

동서식품 창원공장 원동한 공장장은 “앞으로 첨단 기술의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고품질의 커피 제품을 적시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 이하 KBC)’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협업한 수제맥주 ‘커버낫 서퍼맨 라거(Covernat Surferman Lager)’를 선보인다.

커버낫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MZ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다. 커버낫을 대표하는 서퍼맨 그래픽을 패키지 전면에 활용해 시원한 청량감을 부여하고, 상단의 커버낫 영문 타이포에는 알록달록한 색감을 입혀 활기찬 여름의 생동감을 극대화했다. 

‘커버낫 서퍼맨 라거’는 상큼한 열대 과일향과 깔끔한 끝맛을 느낄 수 있는 페일 골든 라거로 캐스케이드 홉과 시트라 홉을 사용해 산뜻한 트로피컬 무드를 담아냈다. 은은한 꽃내음이 맥아의 달콤함과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500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9%다.

제품을 생산하는 KBC는 이종산업과 수제맥주간의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출범한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생산 전문 설비 등의 인프라, 전문성을 기반으로 제품 콘셉트 개발부터 패키지, 양조 등 제품 개발에 대한 모든 컨설팅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다른 수제맥주의 주문자위탁생산(OEM) 방식과 차별화된다.

커버낫 서퍼맨 라거는 8월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2490원이다.

오비맥주 KBC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즐거운 여름의 기억을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로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현대그린푸드가 고령자(시니어)의 근감소 예방을 위한 간편식 제품을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을 통해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공동개발한 근감소 예방식 ‘소프트프로틴’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팅 소프트프로틴' 제품은 총 6종으로 더 부드러운 돼지고기 장조림·소고기 장조림·함박스테이크·흑마늘 순살찜닭 등 육류 반찬 제품 4종을 비롯해 덮밥 소스 제품 2종(콩 듬뿍 강된장소스·중화식 제육덮밥소스) 등이다. 제품 6종 모두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으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인증받았다.

특히, 그리팅 소프트프로틴은 시니어의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은 물론, 단백질의 분해를 억제하고 합성을 촉진해 근육량의 증가를 돕는 아미노산 ‘류신’이 함께 함유돼 있다. 여기에 ‘연화’ 기술을 적용해 음식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고령층이 씹기 쉽도록 최대한 부드럽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급속 냉동 기술(영하35도 이하에서 단시간에 얼리는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그릇에 따로 옮길 필요 없이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어 5~7분만 돌리면 돼 조리하기도 간편하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함께 근감소 예방식 연구·개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고, 시니어가 손쉽게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령층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케어푸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습한 여름철 깨끗한 욕실 환경과 위생적인 비데 관리를 위한 ‘건강한 욕실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 물 사용이 많은 욕실은 곰팡이와 세균이 생기기 쉬워 각별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특히 여름철 욕실의 눅눅한 환경은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고 여러 건강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위생 관리에 취약한 욕실 환경과 사용 중인 비데의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쾌적하고 건강한 욕실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건강한 욕실 만들기 캠페인’은 코웨이 비데 렌탈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간단한 방법을 통해 쾌적한 욕실 환경을 유지하는 생활 수칙과 위생적인 비데 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먼저, 여름철 건강한 욕실 환경을 위해서는 욕실의 습기 제거를 위해 샤워 후 바닥과 벽면 물기를 제거해 항상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욕실 사용 후 문을 닫아 두기보다는 자주 열어 통풍이 잘 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욕실 문을 열어둔 상태로 가정 내 에어컨이나 제습기 등을 활용하면 빠르게 실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은 위생적인 비데 관리를 위해 제품에 물기를 닦아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욕실 내 높은 습도는 세균 증식은 물론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비데 살균 케어 기능을 활용하면 간편한 방법으로 비데를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습한 여름철 욕실 관리에 고민이 깊은 소비자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코웨이가 제안하는 여름철 간편한 욕실 관리 방법을 통해 건강하고 위생적인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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