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7.2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흥행시키며 자체 IP 경쟁력 높일까
엔픽셀, '그랑사가' 대규모 업데이트로 분위기 반전 노려

자체 IP를 확장시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넷마블이 드디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로열티 지출로 인해 많은 부담을 지고 있던 넷마블이 이번 신작을 흥행시키는 데 성공한다면 실적 개선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최고의 게임으로 떠올랐던 엔픽셀의 '그랑사가'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그랑사가'가 이번 업데이트를 발판 삼아 순위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 지 두고 볼 일입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미지.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미지.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오늘 오전 11시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로 원작의 특성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이다. 이 게임에서는 이용자의 아바타가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영웅 변신 후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 활용 및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 등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협력 중심의 MMORPG를 지향하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이용자는 자신만의 사유지 ‘넥서스’를 개척하고 소유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사냥터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과 서로 협동하며 경쟁하며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또다른 특징은 하이퀄리티 그래픽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비주얼을 완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카툰 렌더링이 아닌 재질과 빛의 표현이 두드러지는 렌더링 기법을 사용했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그룹장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장르의 혁신성, 그래픽, 전투 시스템 등 다방면으로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인 작품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이라며 "넷마블 대표 IP이자 세븐나이츠 IP의 완성형으로 선보이는 게임인만큼 장기간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오늘부터 사용 가능한 ▲3성 레이첼 영웅 ▲5만 골드 ▲3성 경험치 카드 5장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7777명에게 론칭 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엔픽셀 '그랑사가' 이미지.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챕터 추가 및 편의성 개선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챕터 ‘광휘의 계승자’를 추가, 메인 스토리 확장과 신규 지역 ‘도깨비 골짜기’를 배경으로 새로운 등장인물인 ‘미코코로’와 함께 다양한 퀘스트를 대거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기존 챕터에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해 다채로운 전략 플레이 요소를 더하는 한편 ‘SSR 아티팩트’ 등 난이도 상향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왕국 퀘스트 및 토벌전 개편 ▲콘텐츠 반복 플레이 횟수 증가 ▲방어구·마도구 시스템 개편 ▲유저 총 전투력 보상 확대 등 공식 포럼을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반영해 게임 밸런스 및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한편, ‘그랑사가’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24일까지 ‘스페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며, 출석을 통해 ‘SSR 등급 그랑웨폰’ 및 ‘왕국명령서’, ‘SSR 키스톤 파편 조각’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오는 9월 4일까지 콘텐츠 공략을 작성하면 우수 공략글을 선정해 최대 1만 다이아 및 그랑사가 아트북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공략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커넥트 로고.
위메이드커넥트 로고.

○..위메이드커넥트가 게임 개발사 넥셀론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자체 라인업 확대와 위믹스 플랫폼의 콘텐츠 공급사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는 위메이드커넥트와 강소 게임사로 개발력을 뒷받침할 퍼블리셔와 유기적 협업을 준비해 온 넥셀론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커넥트는 2007년 설립되어 모바일게임 에브리팜을 시작으로 어비스리움, 에브리타운 등 국내외 유명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견 게임사다. 최근에는 위메이드커넥트로 사명을 변경하며 위믹스 플랫폼에 자체 및 퍼블리싱 등 올해에만 3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하는 등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17년 설립된 넥셀론은 몬스터피싱, 더비라이프, 마이 시티 등 캐주얼 게임을 개발, 출시했으며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게임에 최적화된 시뮬레이션 장르로 개발하는데 특화된 개발사다. 이번 인수로 위메이드커넥트는 퍼블리싱을 통한 신규 시장 발굴과 선점, 넥셀론은 특화 장르에 대한 전문 개발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인수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추진해 온 블록체인 시장 내 신규 서비스 발굴, 선점이라는 전략의 가시화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회사 관계자는 밀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승부 예측 서비스인 스포라이브, 스포츠 게임 콘텐츠 개발사 넥셀론과 P&E 서비스와 퍼블리싱을 전담하는 위메이드커넥트 등 3개사가 글로벌 스포츠 P&E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스포츠 시뮬레이션 분야에 탄탄한 개발력을 보유한 넥셀론과의 협업으로 기존 서비스 외에도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장르 게임 등 다양한 신사업, 신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넥셀론 박영곤 대표는 “이번 인수로 20여종의 기존 게임과 차기작에 대해 안정적인 게임 개발에 집중하게 됐다”라며 “이번 인수가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에 특화된 넥셀론의 원천 기술과 노하우 글로벌에 펼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넥셀론 인수로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분야의 견고한 협업 환경을 구축한 위메이드커넥트는 신사업과 신작 게임 개발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이미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이미지.

○..그라비티가 보드게임 전문 회사 젬블로와의 협업을 통해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보드게임과 직소 퍼즐 2종을 와디즈 펀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은 나무말을 주사위처럼 굴려 승부를 겨루는 다이스 롤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업 보드, 2차 직업 카드, 플레이어 나무말, 몬스터 카드 등 게임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보드게임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어 라그나로크만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각기 다른 직업을 갖고, 전투력과 자원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승리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직업 선택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며, 다이스 롤링을 통해 나무말의 전투력이 확정되는 만큼 전략적인 전투력 분배와 전투 참여, 스킬 활용 등의 선택과 집중이 필수적이다.

라그나로크 직소 퍼즐 2종도 함께 펀딩을 진행하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포스터로 제작해 수집 및 소장 가치를 더했다.

펀딩 참여자를 위한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픈 24시간 내에 펀딩에 참여할 경우 보드게임 시작 플레이어 마커로 활용 가능한 엔젤링 아크릴 마커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펀딩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냥다래, 제니, 낙원단 주화, 뽑기 선택 상자V, 펫 장비소환권을 모두 받을 수 있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펀딩 달성도에 따라 펀딩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몬스터 카드, 나무말, 아이템 카드, 퀘스트 카드, 직업 보드, 1인 게임 모드 세트, 스트레치 골 박스 등의 다양한 스트레치 골을 선물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미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이미지.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유비소프트의 대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19.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의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두 게임에서 동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만큼 모바일과 PC, 콘솔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어쌔신 크리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최초로 진행되는 월드 맵 컬래버레이션은 헤이븐 맵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헤이븐의 주요 건물이 어쌔신 크리드 속 다국적 대기업 ‘앱스테르고(Abstergo Industries)’로 변경된다. 또한 ‘애니머스(Animus)’와 같은 상징적인 요소들을 맵 곳곳에 배치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어쌔신 크리드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의상을 비롯해 가방, 낙하산, 이모트, 웨폰 참, 스프레이 등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한다. PC에서 8월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콘솔에서는 8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는 보다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Brotherhood)’와 ‘어쌔신 크리드: 로그(Rogue)’의 주인공인 ‘에지오(Ezio Auditore da Firenze)’와 ‘셰이(Shay Patrick Cormac)’의 테마가 적용된 의상, 헬멧, 가방, 무기, 차량, 낙하산, 와펜 등 총 30개의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든 아이템은 8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어쌔신 크리드 테마 크레이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