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대원미디어와 '고양이와 스프'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대원미디어와 '고양이와 스프'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7.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굿즈 사업 진행
컴투스·넷마블, 야구게임 이벤트 경쟁 붙어

네오위즈가 '고양이와 스프' IP를 통해 다양한 굿즈를 제작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게임 IP를 활용한 굿즈 제작이 활발해진 가운데, 네오위즈가 굿즈를 흥행시키며 게임의 인기에도 힘을 보탤 지를 놓고 관심이 모입니다.

한편 야구게임 시장에서는 이벤트 소식이 풍성합니다. 컴투스와 넷마블이 자사의 야구게임에서 모두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야구게임 경쟁에서 주도권을 어떤 게임이 잡을 지를 지켜보는 것도 재밌는 관전포인트입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대표 이미지.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대표 이미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 전개해 나간다.

네오위즈는 대원미디어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 IP(지식재산권)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해 리빙&키친웨어, 피규어, 패션 악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3년간 독점으로 고양이와 스프 관련 상품 기획, 제조, 유통 등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 출판 등 국내외에서 사업 기반을 구축하며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만큼 고양이와 스프 IP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소개해 나갈 방침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네오위즈는 그간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상품화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어온 만큼 IP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 고양이와 스프를 글로벌 IP로 더욱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고양이와 스프의 아트 경쟁력은 이미 검증받은 만큼 이를 활용해 출시되는 상품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원미디어와 함께 굿즈와 협업 상품들을 선보여 나가는 한편, 매출 확대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이미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이미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타이틀 정보를 공개했다.

트릴로지란 3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시리즈의 의미로 게임, 영화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라비티가 공개한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으로 총 3종이다.

그라비티의 트릴로지 타이틀 3종은 해외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으로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각각 판타지 스토리 RPG, SRPG, MMORPG라는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라그나로크 IP의 오리지널리티와 장르적 다양화 부분을 한층 강화, 그라비티의 전략적 방향성을 다시금 강조한다.

먼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거대한 라그나로크 세계관과 매럭적인 스토리가 돋보이는 판타지 스토리 RPG이다. 라그나로크 원작의 그래픽 감성과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오픈 필드 및 던전에서 20여 명의 영웅 및 스킬 카드 등을 활용해 전략적이고 타격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7월 중에 국내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으며 8월 내 론칭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는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맡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로 RPG 장르의 특징인 캐릭터 성장 및 전직 등을 기본 요소로 수집형 RPG의 카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메인 캐릭터의 성장뿐 아니라 몬스터 카드 등급, 상성, 배치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진영을 구축,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2022년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매출 부분에서도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순위 2위를 달성하며 라그나로크 IP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올해 하반기 국내 론칭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라그나로크 원작의 내용을 바탕으로 캐주얼적인 요소들을 강화시켜 유저들이 좀 더 가볍게 즐기기 좋은 3D 모바일 MMORPG이다. 2020년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2021년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올해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최성욱 이사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유저분들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을 준비했다. 3개의 타이틀 모두 2022년 하반기 내 론칭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컴투스 '컴프야V22' 타이틀 이미지.
컴투스 '컴프야V22' 타이틀 이미지.

○..컴투스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출시 100일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야V22는 국내 NO.1 야구 게임 브랜드 ‘컴프야’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는 타이틀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쉽고 간편한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원은 물론 하이라이트 순간에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모드, 방치형 콘텐츠 등을 통해 올 상반기 출시 후 많은 야구 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컴프야V22 출시 이후 100일간 함께해 온 이용자들과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공식 커뮤니티에서 사인볼을 받고 싶은 야구선수 1명을 선택해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실제 사인볼을 받을 수 있는 ‘워너비 사인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 참가자 모두에게 참여 보상을 제공하며, 구단 별 5명을 추첨해 KBO 인기 스타로 구성된 컴프야V22 홍보 모델 9명의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이벤트 뽑기권’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참여 등수에 따라 ‘임펙트 선수 선택팩’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매일 접속만 하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7월 내 고급 스카우트 티켓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재화들로 구성된 출시 100일 기념 깜짝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이미지.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 다가오는 2022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프리미엄 선수 픽업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선수 픽업 이벤트는 15일 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최고 등급인 ‘블랙카드’,  ‘프랜차이즈 엘리트 카드’ 등 상위 등급 선수카드를 선택하여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PC방 접속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PC방에서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접속할 경우 KBO 10개 구단 선수를 활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세트덱을 지원한다.

또 오는 31일까지는 최대 7일 동안 블랙카드, 프랜차이즈 카드, 엘리트 카드 등을 매일 1장씩 획득할 수 있는 PC방 전용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PC방 접속 시 매일 최대 세 시간까지 ‘플레이 타임 장비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플레이 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 타임 장비상자’에서는 ‘블랙핑크 배트’, ‘블랙핑크 글러브’ 등 블랙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넷마블이 17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KBO 및 MLB 리그 연동 기반의 실제 선수 및 전적 데이터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캐릭터의 세세한 표정과 관중의 움직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역동적인 수비, 공수 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