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국내 최초 ‘토이투 탄소ZERO 인증’ 획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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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국내 최초 ‘토이투 탄소ZERO 인증’ 획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6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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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제품이 국내 최초로 ‘토이투 탄소ZERO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대나무를 활용한 친환경 FSC 포장재를 사용하고,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단백질 시장 내 환경 존중의 가치를 전파에 나선다는 계획인데요. ‘토이투 탄소ZERO 인증’은 국제 온실가스 검증표준과 뉴질랜드∙호주 공동인증시스템에 따라 세계 최초로 탄소 인증 승인 권한을 부여 받은 프로그램으로, 현재 6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으며 국제적인 공신력∙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전자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선정하는 공모전이며, 1등 수상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과 전자랜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지난 25일 산업인력공단과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인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제품.[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제품.[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제품이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대나무를 활용한 친환경 FSC 포장재를 사용하고,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단백질 시장 내 환경 존중의 가치를 전파한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의 ‘프로틴 리저브’는 좋은 원료가 가진 건강함을 전하기 위해,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방식으로 키운 젖소의 원유를 담은 제품이다. ‘프로틴 리저브’는 뉴질랜드 목초지에서 출발한 원료가 국내에서 제품이 되어 판매처로 배송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를 구매해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또한 ‘프로틴 리저브’ 판매 금액의 일부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따른 개발도상국의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도 투자된다. 

‘토이투 탄소ZERO 인증(Toitū net carbonzero certification)’은 국제 온실가스 검증표준(ISO14064)과 뉴질랜드∙호주 공동인증시스템(JAS-ANZ)에 따라 세계 최초로 탄소 인증 승인 권한을 부여 받은 토이투의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은 제품의 생산∙배송∙패키지∙유통∙ESG 등 전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객관적 기준으로 측정 후, 자발적 탄소시장(VCM)에서 거래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량을 상쇄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현한다. 현재 6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으며 국제적으로 공신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프로틴 리저브는 사람∙동물∙환경에 대한 지속 가능한 건강함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며, 앞으로도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친환경 프로세스 및 관련 설비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밀’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60년 이상의 식품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론칭한 브랜드다.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과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뉴질랜드 폰테라(Fonterra)사의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단백질 ‘프로틴 리저브’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지난 25일 전자랜드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페이지를 오픈했고 공모전 응모는 오는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자랜드쇼핑몰 아이디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전자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캐릭터 이름, 캐릭터 세계관과 대표 이미지, 전면·후면·측면 전신 이미지 4장을 제출해야 한다.

전자랜드 내부 심사를 통해 8월 29일 본선 진출작을 발표한다. 내부 심사는 독창성, 시대성, 활용성, 확장성, 심미성 등 자사가 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본선에는 총 6팀이 진출하며 9월 12일까지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전자랜드는 임직원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자랜드는 수상 결과에 따라 상장과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700만원(1팀),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2팀), 그 외 본선 진출작 출품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3팀)를 지급할 계획이다. 추가로 대상 수상자가 대학생일 경우 4개월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는 전자랜드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합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본선 투표 기간 투표에 참여한 전자랜드 회원에게도 추첨을 통해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전자랜드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많은 청년들이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양한 취업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MZ세대 참가자들이 전자랜드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통통 튀는 캐릭터 아이디어를 많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지난 2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로 이름을 올렸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손잡고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훈련 및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프로젝트다. 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대한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고용 활성화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코웨이는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해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홈케어 분야 세일즈마케팅 업무 경험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설해 이달 3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세일즈마케팅, 대고객 서비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경력 형성에 도움을 주고 기업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코웨이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직무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계와 취업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적극 협력해 청년인재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고객 편의를 위해 BBQ앱과 홈페이지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하고, 소비자의 결제 서비스를 강화한다.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은 메뉴 선택 후 일반 결제 항목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실제로 해당 시스템 도입 이후 전체 BBQ앱, 홈페이지 주문 고객 중 약 30%에 해당하는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선택해 결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BBQ 관계자는 “최근 복날 기념 카카오 쇼핑라이브와 다양한 자체 할인 프로모션 등으로 BBQ앱을 통한 기프티콘 사용이 활발하다"며 "BBQ앱 활성화가 패밀리의 중개 수수료 부담을 덜고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앱 이용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0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작년 12월 기프티콘 수요 증가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업데이트 적용으로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로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비용 발생 시 차액 결제를 통해 간편한 주문이 가능하다

○.. 쿠팡이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살려줄 푸드 상품을 모아 ‘물만난 푸드페어’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물만난 푸드페어’는 여름을 맞아 계절과 어울리는 시원하고 건강한 푸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푸드페어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켈로그, 청정원, 씨제이제일제당, 동원, 쟈뎅, 팔도, 이디야 등 유명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새롭게 구성되는 특별 상품을 기간 한정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통한 추가 할인혜택까지 제공된다. 

이번 푸드페어에서는 사업자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쿠팡비즈에 가입된 사업자라면 별도로 마련된 ‘쿠팡비즈’ 할인관을 통해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처음으로 와우멤버십에 가입하는 사업자 회원에게는 90일간의 와우회원 무료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푸드 상품을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 선보인다. ‘쿨하고 핫하게 즐기자’ 테마관에서는 여름 별미인 비빔면과 각종 토핑 재료부터 아이스크림, 빙수 등 여름 한입 간식은 물론 기력 보충을 위한 프로틴/쉐이크 식품과 보양식 등 무더위 인기 식품을 판매한다. 

‘어디서든 즐겨요! 간식&음료’ 테마관에는 휴가철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좋은 롯데제과, 산수음료, 일화 등 브랜드 신상 간식과 함께 여름철 수분 보충을 위한 생수와 탄산수 및 로우슈거, 저칼로리 제품까지 다양한 여름철 맞춤 스낵 상품을 준비했다. 

또 ‘건강기능식품’ 테마관에는 대웅제약, 재로우포뮬러, 안국건강, 솔가, 세노비스 등의 밀크씨슬, 유산균, 비타민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 받은 상품을 한 곳에 모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계절과 어울리는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푸드페어에서 맛있는 여름 푸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2022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충청점·울산점 등 4개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먼저 시작한다. 다음달 8일부터는 무역센터점·목동점 등 전국 16개 전점포에서 열린다.
 
현대백화점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귀성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사전 예약 판매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 22만원(판매가 24만원), 영광 봄굴비 연(蓮) 20만원(판매가 25만원), 산들내음 명품 사과·배 매(梅) 14만5000원(판매가 15만5000원), 현대명품 곶감 세트 16만원(판매가 20만원), 현대 유명산지 건과세트 16만원(판매가 20만원) 등이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더현대닷컴’에서는 추석 선물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ID당 일 5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는 포장된 선물세트 배송박스를 일일이 소독한 후, 고객과 배송기사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물을 받는 고객이 요청한 날짜와 장소로 상품을 전달해 주는 서비스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금액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사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선물세트 준비에서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단독 판매하는 등 모바일 채널 콘텐츠를 다양화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영화, 미술품, 공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맞춤 콘텐츠 상품을 단독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15일 이세화 작가의 300만원 대 원화 작품이 판매되고, 21일 롯데시네마와 영화 ‘한산’ 관람권을 소개하는 방송에 5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다음달 1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SPOTV NOW’의 연간 이용권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SPOTV NOW’는 EPL, 라리가, 챔피언스 리그 등 해외축구 리그를 비롯해 MLB, NBA 등 유명 스포츠 리그를 중계하는 OTT 플랫폼이다. PC, 모바일, 스마트TV 등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에서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최대 45% 할인해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스포츠 리포터 출신 박예하 쇼호스트와 현직 캐스터가 출연해 상품과 혜택을 소개하고 축구 토크, 퀴즈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4일 오후 8시에는 유충목 유리 조형가, 김대수 사진작가 등 인기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판매하는 ‘방구석 컬처관’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 대기 수요를 겨냥해 ‘구찌’, ‘프라다’ 등 해외 명품 브랜드 판매 방송을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에서 진행하고, ‘몽골’ 등 이색 여행지 상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는 예술, 공연, 여행 등 MZ세대 선호도를 반영해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반 상품뿐만 아니라 시청자가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8월 31일까지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1회 50% 할인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트리스 브랜드에 관계없이 ‘케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청호나이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는 4개월마다 위생 전문가인 청호 케어마스터가 방문, 전문 장비로 매트리스 오염도 측정, 침대 프레임 및 매트리스 클리닝, 진드기 기피제 코팅 등 7단계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청 시 정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인 1만7500원(슈퍼싱글 기준)부터 이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담당하는 SC부문 조완국 부문장은 “매트리스는 겉으로 깨끗해 보일 수 있으나 자는 동안 배출한 땀과 각질 등이 쌓여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덥고 습한 장마철,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의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이 제주산 ‘메밀’과 ‘감귤’을 활용해, 구수하고 상큼한 ‘제주 메밀 비빔면’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주 메밀 비빔면’은 제주담음 브랜드 특색을 살려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했다. 제품에 사용된 면은 메밀로 만들어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비빔 양념에는 제주산 감귤 과즙 농축액을 넣어 상큼한 맛을 살렸다. 또한, 함께 들어있는 김과 참깨 고명을 더하면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도 전역의 기념품샵과 오뚜기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 시원한 비빔면이 당기는 시기로,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사용한 메밀의 구수함과 감귤의 상큼한 맛을 갖춘 ‘제주 메밀 비빔면’을 출시했다”며 “지친 기력에 활력을 더해주는 메밀 비빔면을 맛있게 즐기면서 집에서도 제주를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전하는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제주 흑돼지 카레’, ‘제주 한라봉 마말레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오뚜기는 ‘제주담음’을 앞세워 지역 농가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제품화해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이마트의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자체 브랜드(PL) 가공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건강 먹거리 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해 11월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 리브랜딩 작업을 마친 뒤, 지난 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자연주의는 지난 6월 30일 무항생제 닭과 유기농 찹쌀을 사용한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 '자연주의 무항생제/유기농 우유', 국산 무농약 대두와 1급 해수로 만든 '자연주의 강릉 초당 두부/순두부' 등 5개 가공 PL 상품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7월 8일부터는 무항생제 한우, 친환경 원재료를 활용한 '자연주의 한우국탕 3종(곰탕, 소고기미역국, 소고기무국)'을 출시하며 현재 총 8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마트는 오는 7월 28일부터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자연주의 콘칩(1980원)', 국산 무농약 밀가루로 만든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미니(각 3980원)'를 선보인다.특히 이마트는 자연주의 콘칩,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8일부터 2주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연주의 콘칩의 경우 유기농 옥수수 등의 원료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구워 만든 담백한 스낵이며,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는 국내산 무농약 밀가루와 하동산 말차가루, 천연 바닐라 추출물을 사용한 크림을 활용해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오는 8월 중 친환경 그래놀라, 시리얼, 참기름, 참깨, 볶음밥, 식혜 등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연말까지 자연주의 PL 상품을 50여개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처럼 이마트가 자연주의 자체 브랜드 상품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지속적 관심 증가와 더불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소비에 환경, 윤리, 지속 가능성 등의 가치를 중시하는 '가치 소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물복지 계란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신장했으며, 유기농 우유 매출은 26.6%, 유기농·저탄소 과일 매출은 5.4% 증가했다. 

또한 지난 4월 대한상공회의소가 MZ세대 3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MZ세대가 바라보는 ESG경영과 기업의 역할’ 조사 발표에 따르면 응답자의 64.5%가 ESG를 실천하는 착한 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변할 정도로 가치 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성현모 자연주의 바이어는 "갈수록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은 물론,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를 고려하며 소비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자체 브랜드 가공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8월 1일부터 18일 18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20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은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올해는 선물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사전 예약판매는 장점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총 170여 품목을 선보인다. 축산, 과일, 수산 등 신선식품 60여 종과 건강식품 40여 종, 주류 20여 종, 가공상품 50여 종 등을 준비했으며, 주요 상품의 할인율은 축산 10~15%, 수산 20%, 청과 10~55%, 와인 10~20%, 그리고 건강 상품 30~50% 등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오는 사전 예약 판매 기간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우선 한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1++ 등급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구이와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는 ‘한우 명품 로스 GIFT 상품과 등심과 채끝, 부챗살로 구성된 ‘로얄 한우 로스 GIFT’ 상품을 15% 할인 판매하며, 또한 최근 가성비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호주산 와규 정성 GIFT(10만5000원)’와 ‘한우 언양식 불고기 GIFT(11만4750원)’ 등 10만원대 실속형 상품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최근 다양한 스테이크 정육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특선한우 스테이크 혼합’ 상품도 32만3000원에 선보인다.

다양한 청과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저탄소 인증 과일로 구성한 ‘올가 행복 샤인머스켓 3종 GIFT’와 ‘올가 행복 사과/배 혼합 GIFT’ 등의 상품 등을 정상 판매 상품보다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대표적인 수산 선물세트인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감(坎)’ 과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천(川)’ 그리고 청정 해역 완도에서 키운 ‘완도 활전복 행복 GIFT’ 등의 수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인 선물 세트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펜폴즈의 대표적인 가성비 와인 빈시리즈 2종으로 구성한 ‘펜폴즈 BIN GIFT’와 호주 부티크 와이너리에서 론칭한 와인 세트인 ‘그랜트 버지 GIFT’를 10% 할인 판매하며, ‘프랑스 오메독 GIFT’, ‘콘차이토르 GIFT’ 등 10만원 이하의 와인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8월 5일부터 18일까지 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한우, 과일 등 인기 품목부터 건강기능식품 등 1만 여개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으며,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매년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한우선물세트 4호 1++등급(1.6kg)’을 최종 혜택가 17만5000원대에 판매하며, 롯데온 단독 상품으로는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남성 90캡슐&여성 90캡슐’ 제품을 최종 혜택가 5만1000원대에 판매한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Fresh Food부문장은 “’리오프닝 이후에 첫 명절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 분들이 추석 선물을 구매해서 고향에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은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쇼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함께 환경보호 실천 활동인 ‘보물줍깅’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재단은 지난 23일과 24일 서울 광진구 소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환경보호 실천 활동 ‘보물줍깅’과 환경보호 이론 교육 ‘푸른바다교실’을 개최했다. 양일간 어린이대공원 이용객 약 1,100명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참여했다.  

‘보물줍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보물 찾기’ 놀이를 접목한 새로운 환경보호 실천 활동이다. 풀무원재단이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협업해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맞이 특별 ESG 캠페인'으로 기획했다. 

‘보물줍깅’에 참여한 이용객들은 쓰레기를 줍고 보물을 찾은 뒤 수령 부스로 이동해 활동을 인증하고 소정의 선물을 받았다. 보물을 찾지 못한 어린이에게도 환경보호 참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지킴이 표시인 ‘새싹 머리핀’을 증정했다. 

열대동물관 교육실에서는 환경보호 이론 교육인 ‘푸른바다교실’도 열렸다. 푸른바다교실은 바다와 사람의 공존, 해양 오염의 문제를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해양 쓰레기 해결법까지 전하는 풀무원재단의 대표 환경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는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보물줍깅’ 캠페인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자주 방문하는 어린이대공원에서 보물줍깅을 통해 즐거움과 환경보호 활동의 뿌듯함까지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는 평소에도 줍깅을 실천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풀무원재단은 지난달 서울시설공단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도록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풀무원재단 김지원 담당은 “이번 행사로 아이들이 환경을 보호하는 일도 놀이처럼 즐겁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과 협업해 보물줍깅과 같은 어린이 맞춤 ESG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을 오픈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홍보관 견학은 오리온제주용암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평일 10시 30분, 14시, 16시 세차례 진행된다. 견학 인원은 매회 30명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방문 3일 전 예약을 완료하면 관람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로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시음 혜택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즉석사진 촬영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은 제주의 주상절리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문화공간으로써 3면 영상관과 6개의 전시공간, 견학로, 전망대 등으로 구성됐다. 40만 년 역사의 제주가 간직한 용암해수의 신비한 탄생 이야기부터 수처리, 생산, 포장, 출하까지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생산 전 공정을 생생하게 관람 가능하다. 견학 후에는 옥상 전망대에 올라 바다, 바람, 오름 등 제주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도 만끽할 수 있다. 가까운 곳에 월정리 해변과 만장굴, 성산일출봉 등이 위치해 있어 제주여행 코스로도 제격이다.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은 지난 2019년부터 최신식 설비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와 닥터유 면역수를 생산하고 있다. 독일 크로네스사의 최첨단 음료 제조 설비와 스위스 네스탈사의 초고속·정밀 사출성형설비 등을 도입해 음료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미네랄 블렌딩 및 물 맛에 대해서도 국내외 최고 수준의 연구진들이 참여해 품질 수준을 높였다. 

지난해 10월에는 식약처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인 GMP 인증을 획득했으며,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 22000 인증, HACCP 인증, 할랄 인증 등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법적 기준보다 더 많은 90여 개 항목의 자체 검사를 진행하는 등 엄격한 품질∙위생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리온은 음료 사업을 그룹 신수종 사업의 한 축으로 선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판매하고 있다. 물 하나도 꼼꼼히 고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청정 제주 용암해수의 우수성과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기 위해 홍보관을 오픈했다”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홍보관 관람과 함께 닥터유 제주용암수도 체험하면서 보다 건강하게 제주를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는 국내 패션돌의 시초인 ’미미’의 탄생 40주년을 맞아 80년대 컨셉의 ‘미미 인형’ 상품 2종을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80년대 컨셉의 ‘미미 인형’ 한정판 상품은 총 2가지다.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롤러스케이트 타요’는 8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체크 바지와 로고 맨투맨 티, 그리고 그 시절 유행하던 롤러스케이트와 카세트 테이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정한 친구 미미 1982 즐거운 피크닉’은 80년대 미미가 자주 입던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에 피크닉 무드에 어울리는 밀집모자를 더했다. 해당 상품들은 그 시절 출시되었던 크기인 21cm의 작은 체구와 더불어 얼굴 역시 고전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여 MZ세대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몰과 미미월드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탄생 40주년 한정판 ‘미미’ 인형의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8월 중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상품을 기획한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팀장은 “추억의 미미를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미미 팬들의 요청이 계속 되던 중, 최근 뉴트로 컨셉 상품의 출시 트렌드에 착안하여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토이팀은 구체적인 방향성을 위해 미미 프렌즈 카페에서 미미 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80년대 상품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였고, 80년대를 대표하는 롤러스케이트와 플로럴 원피스를 메인 아이템으로 하는 두 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그동안 롯데마트는 태권브이, 우뢰매 등 국산 캐릭터 피규어와 콘솔 게임기인 ‘재믹스 미니’등을 뉴트로 컨셉 상품으로 한정 출시했으며, 태권브이 피규어의 경우는 총 2500개의 사전 준비 물량이 완판 된 바 있다. 여아 완구에서 뉴트로 컨셉의 기획 상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보경 롯데마트 패션&Hobby부문장은 “향후에도 뉴트로 컨셉 및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상품들을 기획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G마켓·옥션이 여름철 읽기 좋은 다양한 테마의 도서를 추천하는 ‘책 한 권 들고 어디든지 떠나요, SUMMER 북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화제의 도서 △소설/에세이 △자기계발/취미 △대본집/만화책 △베스트셀러 △신간 추천도서 등의 코너로 구성, 최근 인기가 상승하거나 잘 팔리는 도서부터 휴가를 즐기며 읽기 좋은 도서까지 폭 넓게 준비했다. 

대표 도서는 휴가철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해 긴 호흡으로 읽기 좋은 소설로 김영하 장편소설 ‘작별인사’, 천선란 소설집 ‘노랜드’, 여름 에디션으로 출시된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등이 있다. 여행 시 휴대해 가볍게 읽기 좋은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와 같은 힐링 에세이도 함께 마련했다. 

최근 인기가 상승하거나 잘 팔리는 도서도 있다.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올해도 이어지는 투자 열풍에 힘입어 잘 팔리는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세븐’ 등과 같은 자기계발 투자서가 대표적이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나 영화를 책으로 역주행하는 사람들이 늘며 대본집도 엄선, ‘멜로가 체질 ’, ‘우리들의 블루스’, ‘그해 우리는’을 비롯한 다양한 대본집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최근 한 달 이내 출간된 신간과 베스트셀러까지 각 코너를 통해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은 오는 8월 21일까지로, 스마일배송이 표시된 도서는 지마켓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이용 시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다음날 무료 배송해준다. 

지마켓 책문화사업팀 김현구 매니저는 “더운 날씨와 휴가 시즌 영향으로 집이나 휴가지에 체류하며 읽기 좋은 도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도서를 소개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관련 고객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마켓은 올해 스마일배송 대상 도서 종수를 지난해 대비 78% 늘렸다. 기존에 스마일배송 대상이던 일반 도서 뿐만 아니라 참고서, 유아동 도서 등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코사이어티 서울숲점에서 ‘2023 S/S 컨벤션’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이크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남성복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 리뉴얼을 단행, 코사이어티에서 첫 선을 보인다. 

지이크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신장한 데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약 25% 증가했다. 엔데믹 전환 속 출근족과 야외활동 증가에 맞춰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다각화하고 온라인 전용 제품을 강화한 것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이어 지이크는 국내 패션업계 트렌드에 맞춰 2023년 S/S를 기점으로 포멀웨어에서 범위를 넓혀 트레디셔널(TD) 캐주얼 영역으로 브랜드 스펙트럼을 넓힌다. 브랜드 카테고리 체계를 새롭게 구성하고 신규 B.I(Brand Identity)를 활용한 캐주얼 라인 출시를 통해 급변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수트와 캐주얼을 구분해 각 라인의 독립성을 강화한다. 수트는 상위 등급 수입 원단의 프리미엄 제품군부터 합리적인 중가 제품까지 가격대별 라인을 명확히 설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한 다양한 공법을 적용해 기존 수트 핏의 착용감과 기능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고급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을 베이스로 디테일에 충실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고급화 전략을 확대한다.

캐주얼 라인은 대대적인 정비에 나섰다. 지이크는 트레디셔널한 감성을 베이스로 풀어낸 캐주얼 아이템을 더욱 고급스럽게 표현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새로운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지이크의 DNA로 재해석한 와이드 셔츠, 치노 팬츠 등의 아이템으로 비즈니스 캐주얼의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크로스 코디는 물론 주말용 착장까지 용이하도록 아이템 실루엣 차별화에 가장 큰 역점을 뒀다.   

지이크는 이번 컨벤션을 통해 신규 캐주얼 라인 ‘59(FIVENINE)’과 ‘스테인 가르텐(STEIN GARTEN)’을 선보인다. 지이크(SIEG)의 브랜드 약자인 ‘S’와 ‘G’를 숫자 ‘59’에 대입시켜 네이밍된 59 라인은 아웃도어 무드에 기능성 소재까지 더해 비즈니스 룩은 물론 가벼운 여행과 출장까지 광범위하게 착용할 수 있는 커뮤터 웨어다. 스테인 가르텐은 지이크의 하이엔드 캐주얼 라인으로 ‘재팬 트래디셔널’과 ‘밀리터리’ 아카이브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얻어 제작됐으며, 오버사이즈 트렌드를 반영해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품군이다.

지이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김형준 부장은 “지이크의 강점인 수트는 더욱 고급화하면서 캐주얼 라인은 단계별로 카테고리를 넓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라며 “고급화 및 차별화 전략을 통해 컨템포러리 조닝의 리딩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사 서브큐가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스콘 냉동생지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서브큐가 출시한 신제품은 애플시나몬, 피칸크랜베리 2종으로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설탕 대신 알룰로스로 건강한 단맛을 냈다. 해동 후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에서 20~25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스콘을 만들 수 있다. 

신제품에 쓰인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신제품은 동물성 원료 사용을 배제하고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하는 등 소비 활동으로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트렌드를 반영했다. 서브큐는 ‘브이라이크’라는 별도의 라인 브랜드를 통해 건강한 삶을 지향하면서도 맛은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한 팩에 6개입으로 구성됐으며 삼양사 서브큐 스마트스토어에서 한 팩당 1만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서브큐는 향후 약 1달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1팩 구매시 1팩을 추가 증정하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브큐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양사 서브큐 관계자는 “최근 비건시장이 확대되는 등 건강과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이라이크를 통해 서브큐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삼양사 서브큐는 2017년 글로벌 냉동생지 기업인 유럽의 아리스타 그룹과 손잡고 프리미엄 냉동생지 ‘쿠프드팟’을 비롯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뭉크’, 정통 아메리칸 베이커리 브랜드 ‘오티스스펑크마이어’ 등의 수입 완제품과 서브큐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 등을 카페, 호텔, 제과점 등에 공급 중이다. 지난해 말에는 일반 소비자 구매 문의가 많은 냉동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소스, 프리미엄 유제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서브큐 스마트스토어’도 운영 중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에 따르면, 올 여름 해외여행은 7월 말 출발 수요가 많고 지역으로는 동남아, 그 중에서도 베트남 예약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26일 기준 7~8월 해외 기획여행상품 예약동향을 분석했다.

출발일별로는, 7월 말(7월 21~31일) 비중이 26.2%로 가장 높았고 8월 초(8월 1~10일) 19.4%, 7월 중(7월 11~20일) 16.6% 순이었다. 특히, 7월 30일, 31일 출발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베트남 예약이 26.2%의 비중을 차지해 7~8월 해외여행수요 4명 중 1명은 베트남을 선택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 뒤를 이어 괌(10.9%), 서유럽(9.0%), 필리핀(8.9%), 일본(8.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 예약 비중은 47.8%를 차지했는데, 5월 17.8%, 6월 32.6%와 비교하면 최근 동남아 예약 증가세를 실감할 수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8월 이후 늦여름에도 예약 가능한 베트남 다낭, 태국 푸껫 등의 전세기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전세기를 활용한 원활한 예약과 경쟁력있는 가격이 특징이다.

○.. 롯데온이 티쏘(TISSOT)의 한정판 콜라보 시계를 국내 온라인 유통사 단독으로 선보인다. 티쏘가 공식 타임키퍼로 활동하고 있는 모터와 사이클 등 스포츠 경기와 선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롯데온은 전세계 3993개, 국내 온라인 한정 10개만 선보이는 '티쏘 티 레이스 마크 마르케즈 2022 리미티드 에디션'의 국내 물량을 단독으로 확보해 92만원에 선보인다. 모터 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인 '마크 마르케즈'와 콜라보해 시계부터 패키지까지 모터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또한, '티쏘 티 레이스 사이클링 투르 드 프랑스 2022 에디션외 사이클링 에디션 1종'도 국내 유통사 단독으로 각 71만원에 선보인다. 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프리모즈 로글리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사이클 모양의 시침과 핸들에서 영감을 받은 가죽 스트랩 등이 특징이다.

롯데온은 티쏘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다음 달 7일까지 티쏘 시계를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20명의 고객에게 '티쏘 레드 PVC백'을 증정한다. 티쏘 상품 구매 시 정품 보증서와 제품 케이스를 증정하고, 구매일로부터 2년의 제품 보증을 제공한다.

○.. 맘스터치는 중복 당일인 26일 오후 6시부터 배달의민족 라이브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맘스터치 상품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중복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맘스터치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맘스터치 1만원 상품권을 20% 할인된 8000원에 판매한다. 맘스터치 상품권은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신제품 뿌치 3종을 비롯해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치킨 메뉴인 ’싸이순살’ 등 맘스터치 치킨 전 메뉴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신메뉴 뿌치 3종은 ‘군옥수수뿌치’, ‘허니버터뿌치’, ‘치즈뿌치(체다)’이다. ‘군옥수수뿌치’는 쫄깃한 후라이드 치킨에 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허니버터뿌치’는 꿀과 버터가 만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치즈뿌치(체다)’는 체다치즈의 고소함과 짭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뿌치 3종은 닭다리살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싸이순살, 뼈 있는 치킨, 반반치킨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 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 수요가 급증하는 중복에 원조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더위에 지치기 쉬운 요즘 맘스터치 할인 프로모션으로 맛있는 치킨 즐기고, 에너지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에서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 위 건강 전문 발효유 ‘위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다음 달 7일까지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가운데, 체험단에 선정되면 4주간 위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체험단 중 우수 ‘리뷰어’를 선정해 다이슨 쿨 공기 청정기, 러쉬 더 나이트 가든 세트 등 푸짐한 추가 경품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위쎈 체험단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위쎈은 2017년 출시된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 중 하나로, 위 건강과 균형을 생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녹십자웰빙’과 공동연구를 통해 만든 위쎈은 헬리코박터균의 부착 억제와 배출에 관련된 특허 소재인 MPG-6(특허 10-0330138)와 특허 유산균 L. confusus(특허 10-0449597)뿐만 아니라 위세라(특허 10-1074839)로 구성됐으며, 2300억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포함하고 당 함량도 줄인 제품이다.

이러한 위쎈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2022년 식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한 가운데, 지난 5월 기존 제품 리뉴얼과 신규 Flavor ‘위쎈 샤인머스켓’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특허 소재 호로파추출물(특허 EP1859786A1)을 더해 더욱 강력해졌다.

남양유업 윤혜성BM은 “리뉴얼을 통해 더 강력해진 위쎈을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러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께 더 좋은 제품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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