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쿡킷’ 밀키트 사업 확대 나서… 냉동 제품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쿡킷’ 밀키트 사업 확대 나서… 냉동 제품 출시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7.2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합니다. 2019년 프리미엄 밀키트를 표방하며 시장에 진입한 데 이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또, 밀키트 구입 경로가 다변화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목표입니다.

동서식품은 달콤한 초코맛과 상쾌한 민트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민트초코’를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민트 크런치와 천연 색소 스피룰리나를 입힌 마시멜로에 민트향이 더해져 인상적이란 설명입니다.

이외에도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이 5주년을 기념해 정관장 인기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에 대한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등 오늘(25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 쿡킷 밀키트 5종[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쿡킷 냉동 밀키트 5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쿡킷’ 밀키트 사업 확대 나서… 냉동 제품 출시 & 판매채널 확장

CJ제일제당 ‘쿡킷’이 2600억 원 규모의 밀키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쿡킷은’ 2019년 프리미엄 밀키트를 표방하며 시장에 진입한 데 이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밀키트 구입 경로가 다변화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 ‘스페인식감바스’, ‘동대문식 닭한마리’, ‘얼큰버섯비비고왕만두전골’, ‘해물짬뽕비비고김치왕만두전골’ 등 총 다섯 가지 종류다. 육류, 채소 등 제품 구성품별로 급속냉동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함과 맛품질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기존 냉장 제품 대비 부피를 절반으로 줄여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비비고’, ‘the건강한’등의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컬래버 냉동 제품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밀키트 판매채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전에는 CJ더마켓과 쿡킷앱 등 자사몰 위주로 판매했지만, 이달부터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 배민B마트 등의 오픈마켓에도 입점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확보하고 있는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냉동 매대에서도 쿡킷을 선보였다.

한편, 밀키트 시장 침투율은 HMR과 유사한 수준으로 빠르게 상승하는 중이다.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유로모니터 기준 지난해 258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커졌으며, 올해는 3400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밀키트를 일상식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2023년에는 4300억 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밀키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쿡킷을 밀키트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한정판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민트초코’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달콤한 초코맛과 상쾌한 민트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민트초코’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에 최근 주류로 자리잡은 민트초코맛을 더한 제품이다. 달콤한 오레오 쿠키링에는 민트 크런치가 쏙쏙 박혀 있으며, 천연 색소 스피룰리나를 입힌 마시멜로에는 민트향이 더해졌다. 민트 크런치 쿠키링과 민트 마시멜로가 조화를 이루며 바삭한 식감은 물론 달콤하고 상쾌한 민트초코맛을 선사한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레오 오즈의 대표 캐릭터인 ‘오레오 오즈맨’을 활용한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하고 굿즈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인성 마케팅 매니저는 “여름 시즌을 맞아 SNS를 중심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민트초코 맛의 오레오 오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과 함께 올 여름 무더위에 상쾌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의 ‘포스트 오즈’ 시리즈는 먹는 경험을 넘어 먹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식품업계의 대표적인 키덜트(Kid+Adult)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레오 오즈 ▲오레오 오즈 레드 ▲허니오즈 ▲듀오링 오즈 등 색다른 맛의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이번 포스트 오레오 오즈 민트초코는 전국 할인점에서 250g 기준 4880원, 500g 기준 8680원에 판매된다.

○.. 정관장몰, 5주년 기념 ‘생일이 애5’ 프로모션

KGC인삼공사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5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월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시즌이슈와 연계하여 ‘에브리타임’, ‘화애락’, ‘활기력’, ‘홍이장군’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에 대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건강부문 1위를 차지한 ‘정관장 활기력’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티켓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숀(SHAUN), 레이든, 설리반 킹, 캐쉬캐쉬 등 세계적인 가수부터 DJ까지 대거 참여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정관장 홍이장군 1~3단계’ 구매시 그로잉맘의 ‘아이 기질분석 테스트’ 이용권을 제공한다. 스마트한 비대면 육아분석 앱인 그로잉맘 ‘아이 기질분석’은 온라인을 통해 부모와 아이의 기질을 검사하고 구성원간의 성격적 특성의 차이를 분석하여 맞춤형 훈육, 놀이, 학습 등의 양육팁을 제공한다.

원데이 핫딜 혜택도 진행한다. 7월 25일에는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카메라 굿즈가 담긴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찰칵 에디션’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몰’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매장픽업’, ‘특별포장’, ‘정몰트레이’, ‘입점사 제품’ 쿠폰을 제공하며 7.25~26일에는 일별 선착순 100명에게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과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 제품 1포씩으로 구성된 세트를 100원에 제공한다.

‘정관장몰’에 입점한 4천여종의 제품은 기획전 4종(건강식품, 안심먹거리, 건기식 브랜드, JQ 브랜드) 쿠폰을 제공하여 최대 5만원의 혜택도 마련됐다.

카카오페이 10/20만원 결제 시 5천/1만원의 혜택을 즉시 제공하고 행사기간에 구입한 전제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기존대비 2배로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홍순기 디지털사업실장은 “’정관장몰’은 헬스&뷰티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써 자사몰 성공 신화의 대명사가 되었다”면서 “5주년을 기념하고 엔데믹 여름 실속있는 휴가철 건강을 위해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 SPC배스킨라빈스, ‘썸머 크러쉬 블라스트’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청량감 넘치는 슬러시 타입의 ‘썸머 크러쉬 블라스트’ 4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썸머 크러쉬 블라스트’는 블루 레몬, 파인애플, 나주배, 청포도 등 여름철 인기 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해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아삭아삭한 살얼음이 씹히는 시원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상큼한 레몬 라임 맛과 함께 보기만 해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를 적용한 ‘블루 레몬 블라스트’ △파인애플을 그대로 갈아 넣어 이국적 달콤함을 선사하는 ‘파인애플 블라스트’ △높은 당도와 부드러운 과육이 특징인 우리 농산물 나주배를 활용해 시원 달콤한 ‘나주배 블라스트’ △싱그럽고 상큼한 청포도 맛을 재현한 ‘청포도 블라스트’ 등이다. 특히, ‘나주배 블라스트’는 나주배 원예농협에서 공급한 배 원물을 활용하는 등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 ‘썸머 크러쉬 블라스트’ 4종 라지 사이즈(4500원) 구매 시 1600원 혜택을 적용해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뜨거운 열기에 지치기 쉬운 계절인 여름을 시원함과 달달함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썸머 크러쉬 블라스트 4종’을 출시했다”며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 ‘홈스타 락스와 세제 3X 폼스프레이’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솔질 없이도 욕실 오염 제거는 물론 살균까지 가능한 강력한 세정력의 ‘홈스타 락스와 세제 3X 폼스프레이’를 출시했다.

국내 욕실 청소세제 1위* 브랜드인 ‘홈스타’의 대표 제품인 ‘락스와 세제’ 시리즈는 오염 부위에 뿌린 후 힘들게 솔질하지 않아도 오염 자국이 깔끔하게 제거되는 뛰어난 세척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기존 뾰족한 팁 타입으로 변기, 타일 줄눈 등 국소 부위 사용에 특화되었던 ‘홈스타 락스와 세제’ 제품의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자 넓은 면적에 편리하게 뿌려서 사용할 수 있는 거품형 스프레이 타입의 ‘홈스타 락스와 세제 3X 폼스프레이’ 제품이 탄생한 것.

‘홈스타 락스와 세제 3X 폼스프레이’는 기존보다 3배 강화된 세정 성분으로 솔질 없이도 뿌리고 헹구기만 하면 욕실 물때와 찌든때 제거, 곰팡이 및 악취원인균 살균 99.9%*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강력한 세정력이 특징이다. 지난 1999년 런칭 이후 오랜 노하우가 쌓인 홈스타가 곰팡이 제거에 특화된 락스 성분과 오염 제거력이 뛰어난 세제 성분의 최적의 배합을 찾아내 담았다.

또한 넓은 부위에 한 번에 분사할 수 있는 폼스프레이건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홈스타 담당자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물에 희석하거나 여러 번 부을 필요 없이 넓은 범위에 한 번에 분사되는 폼스프레이 타입으로 출시하였다”며,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은 솔질 없이도 오염 부위에 밀착되어 뿌리까지 침투 및 분해시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홈스타 락스와 세제 3X 폼스프레이’는 은은한 후로랄향과 산뜻한 후레쉬향 총 2가지 향으로 출시되었으며, 전국 마트를 비롯해 LG생활건강 공식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J대한통운, 빅데이터로 택배박스 재설계…박스 크기 10% 줄였다.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풀필먼트센터에서 운영중인 첨단화•자동화 패키징 기술에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하여 기술 수준을 업그레이드했다.

CJ대한통운은 군포 풀필먼트센터 상품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배송박스 평균 크기를 10% 축소시켰다고 25일 밝혔다. ‘빅데이터 패키징’은 상품별 체적 데이터와 주문정보를 조합해 박스 크기를 재설계하고 주문에 맞춰 최적화된 박스를 사용하는 CJ대한통운만의 차별화된 포장 기술이다. 기존에는 모든 풀필먼트센터들이 동일한 종류의 박스를 사용했지만 향후에는 ‘센터별 맞춤형 박스’를 사용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3개월간 소비자들이 주문한 상품의 종류와 수량을 바탕으로 112억 가지 경우의 수를 조합해 9종의 최적화된 박스 크기를 찾아냈다. 최적 박스는 오는 8월 군포 풀필먼트센터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군포 센터에서 출고되는 박스의 약 75%는 현장에서 직접 제함되며, 나머지는 판매자가 요청한 박스로 출고된다.

배송박스 크기가 작아지면 박스 내 빈공간도 함께 줄어든다. 상품 보호를 위해 박스 안에 넣는 완충재가 더 적게 사용될 수 있다. 이와 함께 CJ대한통운은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 주문에 맞춰 빈공간이 최소화되는 박스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물류작업에 투입하고 있다. 불필요한 과대포장이 방지돼 친환경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박스 크기 축소로 물류 효율성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 주문에 맞춰 포장이 완료된 박스는 풀필먼트센터에서 대형 간선차량에 실려 전국의 택배 Hub, Sub터미널로 발송된다. 박스 크기 축소로 차량 적재함에 실리는 박스 수량이 늘어남에 따라 1회에 더 많은 물량을 발송할 수 있다. 택배기사들이 운행하는 배송차량의 적재 효율도 높아진다.

이커머스 물류는 다품종•소량 단위로 들어오는 수많은 주문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부분 물류업체들은 소비자 주문에 적합한 박스를 일일이 선택해 사용하기 보다는 동일한 규격의 박스를 일괄 사용한다.

반면 CJ대한통운은 ‘스마트 패키징’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된 박스를 사용함과 동시에 작업 효율성도 높였다. 사람이 직접 박스를 접지 않고 자동화설비로 제함해 물류현장에 바로 투입한다. 작업자가 원하는 박스 크기를 시스템에 설정하고 해당 규격의 박스를 설비에 놓으면 자동으로 제함된다. 박스 안에 상품이 들어간 후 완충재 투입, 테이프 부착, 송장 부착 작업도 모두 사람 없이 진행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곤지암, 용인 등 다른 풀필먼트센터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확대하고 각 센터의 상품에 최적화된 박스를 설계 및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 남기찬 경영리더는 “체계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박스 크기를 줄이고 완충재 사용량을 낮춰 물류 효율과 친환경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적인 첨단 물류기술을 활용해 판매자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빕스, 셰프고 앱에서 ‘빕캉스 기획전’ 진행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빕캉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빕스는 8월 20일까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를 통해 인기 RMR 제품을 최대 3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집이나 야외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수요를 겨냥해 마련됐다.

주요 품목은 '슈바인학센', '1997 블랙트러플 스테이크', '스테이크&쉬림프 파히타',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바비큐 포크 라이스 세트'까지 총 4종이다.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어엿한 레스토랑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빕스는 이외에도 최근에 출시한 신제품 '단호박 찹 스테이크'와 '소고기 쌀국수'에 한해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일까지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체험단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신제품 2종이 제공되며 베스트 리뷰를 남긴 1명에게는 빕스 인기 간편식 세트를 증정한다. 개인 SNS 계정이 있는 누구나 셰프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셰프고 앱에서는 인기 RMR 4종과 신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이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셰프고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푹푹 찌는 여름철, 집이나 야외에서도 빕스 RMR 제품을 즐기며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빕캉스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교촌치킨, 25일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5일(월) 저녁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교촌은 지난 14일 출시한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신메뉴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와 사이드메뉴로 구성된 세트 메뉴 2종을 4천원 할인 받아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

세트 메뉴 2종은 ‘교촌블랙시크릿 오리지날 웨지감자세트’ ‘교촌블랙시크릿 순살 웨지감자세트’이며, 신메뉴와 교촌 인기 사이드메뉴 웨지감자를 함께 구성해 준비했다.

또한 교촌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보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방송 중 세트 메뉴 2종 구매를 인증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사이드메뉴 ‘국물맵떡’ 모바일교환권을 무료 증정한다. ‘국물 맵떡’은 깔끔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국물 떡볶이로, 치킨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으로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분들이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와 사이드메뉴를 함께 구성한 세트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교촌 신메뉴에 관심 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도 함께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롯데온, 경상북도와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롯데온은 지난 22일 경상북도와 온라인 농수산유통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온은 경상북도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동을 포함해 판로 지원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상북도의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롯데온은 경상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와 시스템 연계를 통해 ‘사이소 쇼핑 페스타’를 오픈해 선보인다. ‘사이소 쇼핑 페스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경상북도 농특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대구경북능금농협의 우수한 과일인 의성 진자두, 안동 곰돌이 세척사과, 영천 천도 복숭아 등이 있으며, 전통 장류 및 기름을 비롯해 차, 즙 등 다양한 경상북도 농특산물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온은 경상북도를 포함해 강원도, 중소유통센터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우수한 지역 농가 및 중소상공인을 발굴하고, 관련 상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영호 롯데온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역 농가들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롯데온이 가진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농가를 돕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X 아시아나항공 공동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휴가철을 맞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 모어 뷰티풀 플라이트(A MORE BEAUTIFUL FLIGHT)'라는 컨셉의 이번 이벤트는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공식몰인 ‘아모레몰’과 오프라인 뷰티라운지인 ‘아모레성수’를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몰과 아모레 성수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트래블 키트 및 1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1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빈파우치와 설화수 베스트 5종 샘플을 비롯해 2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별도 제작한 트래블 키트는 설화수, 라네즈, 헤라, 프리메라,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에서 여행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샘플 크기로 골라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양사 사명에 공통으로 들어간 영문자 ‘A’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와 항공기 보딩 패스를 닮은 품목 설명서 등 여행의 설렘을 더해줄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과 아시아나항공은 다시 시작되는 여행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여행회복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아모레몰 댓글 이벤트를 통해 여행 재개를 기다리며 보낸 지난 2년간의 이야기를 남긴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2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GS25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 열었다

상가가 없는 부지에도 편의점이 열릴 수 있게 됐다. 필요 시 어디로든 이동시켜 그대로 재활용까지 가능한 신개념 편의점이 탄생한 것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건물이 없는 부지에 컨테이너를 활용한 무인 편의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편의점이 필요하지만 상가가 없어 입점할 수 없었던 지역에 특수 컨테이너를 세우고 그 안을 편의점으로 꾸민 이른바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이 정식 오픈한 것.

GS25는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GS칼텍스 여수 2공장 내 부지에 지난 22일(금) 오픈했다. GS25는 GS칼텍스와 협력해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 임직원을 위한 편의시설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 첫 매장인 GS25M여수GS칼텍스점 오픈을 추진하게 됐다. GS25 M여수GS칼텍스점은 GS칼텍스가 운영한다.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은 전기, 조명 등이 완비된 약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로 지어졌다. 컨테이너 크기에 맞춰 냉장비, 진열대 등이 도입됐으며 총 500종의 편의점 식품ㆍ비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GS25는 오픈에 앞서 오피스, 공단 등 유사 상권 내 매장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GS25 M여수GS칼텍스점을 위한 최적의 상품 구성을 완성했다.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은 고객이 상품을 직접 골라 스스로 결제하는 무인 편의점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GS25는 QR 및 신용카드 등을 활용하는 △출입 인증 솔루션 △셀프 결제 솔루션 등 무인 매장 전용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업계 최초 상용화한 GS25 무인점 전용 앱 ‘무인25’를 통해 출입 제어, 시설안전 및 방범, 화재예방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점포 운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물건을 고르고 별도 결제 과정 없이 매장을 나오면 자동 결제되는 그랩앤고(Grab and Go)시스템 도입 또한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GS25는 GS25 M여수GS칼텍스점을 시작으로 기존 출점이 불가했던 신규 입지 등을 중심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전개할 계획이다. 대형 아파트 건설 현장, 전국 각지에 위치한 산업, 공단 등이 주요 입점 후보지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국내 랜드마크에 GS25 팝업 스토어를 열거나 도서 지역 주민을 위한 상생 편의점 등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활용하는 사업도 적극 검토해 갈 방침이다.

김주현 GS25 뉴컨셉전개팀 팀장은 "일반 편의점 대비 낮은 투자비, 필요 시 이동 후 그대로 재활용이 가능한 특장점 앞세워 출점이 불가능했던 신규 입지를 중심으로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을 전개할 계획이다"며 "국내 대표 편의점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개념 매장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