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꿈꾸던 일상의 품격, 롯데百·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누린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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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꿈꾸던 일상의 품격, 롯데百·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누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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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2022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모집을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모두 지난 여름 학기에 수강생이 1.5배로 늘어나는 등 문화센터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문화센터 내부 뿐만이 아니라, 호텔이나 한옥마을 등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외부 강좌나 공신력있는 기관과의 협업, 프리미엄 취향 강좌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높이는데 집중했고, 롯데마트는 지난 여름학기에 특히 인기가 좋았던 영유아 클래스 및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일 특강을 강화해 더욱 다채로운 강좌들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편 SSG닷컴은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프로모션 '멤버십 브랜드데이'를 론칭하고, 오는 25일부터 일주일간 삼성전자와 함께 첫 행사를 실시합니다. SSG닷컴은 분야별 선도기업, 브랜드와의 공동 행사를 지속 추진해 멤버십 가입 고객만을 위한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25일부터 31일까지 '면세점 위크'를 진행해 명품 여름 샌들과 명품 주얼리 등 60여개 브랜드를 최대 84% 할인 판매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 양덕점 문화센터 전경.[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양덕점 문화센터 전경.[사진=롯데쇼핑]

 

○.. 롯데백화점의 문화센터가 가을 학기의 문을 연다.

운영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며, 7월 27일부터 가을 학기 접수가 시작된다. 리오프닝의 기조에 따라 외부 강좌 등을 20% 가량 늘렸던 지난 여름 학기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며 체험이나 액티비티 클래스 등 활동성 강좌가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여름 학기의 회원수는 전년대비 1.5배가량 늘었고, 와인 이브닝 강좌나 선셋 요트투어 등의 경우에는 단 하루 만에 접수 마감되거나 1백여명 이상의 대기 접수까지 생길 정도였다. 이에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이번 가을 학기에는 일상 회복을 넘어 일상을 새롭게 디자인해 줄 ‘라이프 스타일러’가 되기 위해, 문화센터 외부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특별 강좌 및 취향 기반 강좌를 여름학기 대비 70% 이상 늘리고 강좌의 수준과 전문성을 더욱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먼저 외부 공신력 있는 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다른 문화센터 등에서는 볼 수 없는 롯데문화센터만의 경쟁력을 높였다. 한국 공연 예술을 대표하는 ‘국립정동극장’의 예술 단원이 직접 출강하는 강좌가 열린다. 전통 무용과 타악의 기초뿐 아니라 공연의 한 부분을 단원에게 직접 배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0년 전통의 프랑스 플라워 스쿨인 ‘피베르디에르’와 연계해 프랑스 현지의 본교 수업 방식을 그대로 가져와 수준 높은 플라워 아트를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열린다.

또한 프리미엄 취향 트렌드도 강좌에 반영했다. 이른바 관심사를 기반으로 사람들끼리 서로 어울리며 즐기는 ‘밍글링’ 트렌드를 겨냥한 것이다. 특히 기성 세대들이 주로 즐기던 미술이나 와인, 위스키 등의 취향 문화가 MZ세대까지 저변이 확대되면서, 이와 관련 클래스의 수준을 대폭 높였다. 먼저 미술 강좌로는 전쟁, 환경 등을 테마로 그림을 그리는 오베이 브랜드의 창립자이자 세계적인 아티스트 ‘셰퍼드페어리’의 전시를 전문 해설가와 함께 즐기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여기에는 국내 1호 전시해설가인 김찬용 도슨트가 함께해 더욱 특별하다. 이외에도 국내 최고급 호텔에서 즐기는 와인과 위스키 클래스도 열린다. ‘와인이 함께하는 아트살롱, 파리의 예술가들’, ‘위스키 테이스팅 로드’ 등의 강좌는 특히 저녁 시간에 편성되어 편안한 분위기 속에 즐길 수 있으며, 렉쳐 콘서트(첼로 공연+강연)와 페어링 음식이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펜데믹 이후 심리 케어에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마음 챙김’ 클래스도 다양하게 열린다.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복합문화 체험 공간인 ‘락고재 컬쳐 라운지’에서는 우리 전통의 한옥과 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특히 ‘달 항아리에 담는 한옥의 향 & 오후의 찻상’에서는 티 스페셜리스트가 엄선한 수제차, 디저트 등과 함께 다도 문화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촌 한옥 서점인 ‘일일호일’에서는 가을밤 야경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힐링 그림책 토크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지용의 마음 건강 관련 특강도 열릴 계획이다. 

아울러 경기도 양평의 농장에서 진행되는 파인다이닝 클래스, 유기농 재료로 도시락을 만드는 쿠킹 클래스, 종이 상자를 재활용해 조명을 만드는 그린 조명 만들기 등 최근 전 사회적인 관심사인 친환경 테마의 클래스도다채롭게 열린다.

김지현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이번 가을 학기에는 엔데믹에 따라 작년 가을 대비 강좌수를 30%가량 늘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려 노력했다”며, “앞으로 문화센터를 꿈꾸던 일상을 현실로 만드는데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첫번째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오는 7월 28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지난 여름학기 수강생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며 뜨거운 고객 반응을 보임에 따라 이번 가을학기는 여름학기보다 강좌 수를 10% 이상 늘려 특히 인기가 좋았던 영유아 강좌와 가족과 함께 하는 토요일 일일 특강을 확대했다.

먼저 발달 영역별 육아 코칭을 강화한 신규 강좌를 오픈해 롯데마트에서만 운영하는 ‘ONLY 육아 프리미엄 클래스’를 강화한다.

예술 통합 발달 퍼포먼스 수업 ‘춤추는 팔레트’는 주차 별로 미술과 음악 프로그램을 번갈아 가며 진행해 아이들의 감수성을 풍부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역할 놀이의 주인공이 되어 관련 자연물을 체험하는 ‘랄랄라 코알라’ 수업은 정서적 안정감과 함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다.이 외에도 식재료를 활용한 오감놀이 ‘잼잼놀이쿡’, 친환경 재료로 진행하는 ECO 오감놀이 ‘햇님이 방긋’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일을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일일 이벤트 특강도 더욱 다양하게 준비했다. 동화극장, 버블쇼, 매직쇼, LED쇼 등 일일 공연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와 함께하는 ‘초콜릿 스틱 만들기’부터 ‘토마토/바질 화분 심기’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강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에서 판매중인 유아 바디용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수강 후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클래스도 진행한다.

‘존슨즈 베드타임 오일’을 활용한 ‘릴렉스 베이비 마사지’ 강좌는 보호자가 자녀와 함께 참여해 성장점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지압 마사지를 배우고 아로마 에센스향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수강 완료 후 롯데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비거니즘 트렌드에 발맞추어 지속가능한 삶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비건 쿠킹 클래스도 준비했다.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인테이크 이노센트 베지볼’을 활용한 비건 요리를 통해 비건 초심자들도 쉽게 비건을 접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는 물론 홈베이킹 대표 브랜드 ‘브레드가든’의 비건 달걀 대용 파우더를 활용한 ‘비건 베이킹 클래스’를 개설해 다양한 레시피로 맛있는 비건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인 맥스(MAXX) 상무점은 보틀벙커 3호점과 연계해 한국국제소물리에협회 원상훈 이사와 함께하는 기초 와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광주지역 롯데마트 (수완점, 첨단점, 월드컵점)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며 와인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시작해 와인 품종의 특성과 요리에 맞는 페어링 등을 총 4회에 걸쳐 배울 수 있다.

가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1만원, 8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형 강좌가 고객들의 일상에 큰 활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육아 프리미엄 강좌부터 비건 쿠킹 클래스처럼 트렌드에 걸맞는 강좌까지,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이는 문화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산업별 선도기업과 손잡고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행사를 연다. 첫 번째로 낙점된 협업 파트너는 ‘삼성전자’다. 가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독보적인 혜택과 함께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이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프로모션 ‘멤버십 브랜드데이’를 론칭하고,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삼성전자와 함께 첫 행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멤버십 가입 고객만을 위한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쓱닷컴 뿐만 아니라 G마켓·옥션에서 가입한 멤버십 회원도 행사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와 같은 업계 1위 기업과 협업을 성사시킬 수 있는 배경에는 2019년 법인 출범 이래 공고히 쌓아온 협력업체와의 신뢰 관계와 독보적인 상품 소싱 역량이 자리한다.

이번 '스마일클럽 X 삼성전자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에서는 삼성전자의 가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높은 휴대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더 플레이트 인덕션 (1구)’, 초경량 이동형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조리 기능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전자레인지’ 등을 역대급 물량으로 준비했다. 여름철 대표 계절가전 중 하나인 제습기, 집안일 효율을 높여줘 ‘3대 집사’ 가전 중 하나로 꼽히는 로봇청소기 등도 구비했다.

행사 기간 양사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2시 이전 주문할 경우 다음날부터 받아볼 수 있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빠른 배송’ 배너가 있는 상품이 대상이다. 전문 기사가 배송부터 설치에 이르는 과정을 직접 맡는다. 사다리차 서비스, 쓰던 가전을 폐기해주는 회수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가격 혜택도 높였다. 구매 금액 구간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 머니를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해주며, 멤버십 회원에게 매달 제공되는 10% 할인쿠폰으로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최대 5만원의 카드사별 청구 할인 혜택까지 중복 적용할 수 있다. 청소기, 제습기 등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사은품도 증정한다.

SSG닷컴은 멤버십 브랜드데이를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대표 행사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삼성전자 행사를 시작으로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선도기업, 브랜드와 공동 행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정영원 SSG닷컴 멤버십비즈니스팀장은 “멤버십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혜택 외 부가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클럽’이 고객의 일상에서 꼭 필요한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면세점 위크'를 진행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명품 여름 샌들과 명품 주얼리 등 면세 명품 재고를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련 명품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면세점 위크'를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온이 지난달 진행한 '면세점 위크'에서는 명품 선글라스와 명품 여름 샌들의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되었으며, 특히 6월의 명품 선글라스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또한, 6월 명품 주얼리와 명품 헤어 액세서리 등의 매출은 전년대비 약 4배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이번 '면세점 위크'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명품 여름 샌들과 명품 주얼리 등을 중심으로 60여 개 브랜드를 최대 84% 할인 판매한다. 지난 달 행사에서 모두 판매됐던 명품 여름 샌들은 동일한 브랜드 상품으로 추가 물량을 확보했으며, 명품 주얼리도 200여 종으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사전에 통관 절차를 미리 진행해 주문 후 3일 이내 출고가 가능한 빠른 배송 상품과 함께 주문 후에 통관을 거쳐 출고하는 예약 배송 상품으로 나뉜다. 예약 배송은 이번 행사가 끝난 뒤 다음 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예약 배송 상품 역시 이미 국내에서 통관을 기다리는 상품이어서 일반 해외 직구와 달리 결품의 우려가 적다. 더불어 빠른 배송과 예약 배송 상품 모두 통관 절차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진행하기 때문에 구매 고객이 별도의 신고 과정 없이 상품 구매 및 수령이 가능하다.

전수영 롯데온 명품잡화MD(상품기획자)는 "아직까지는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이 많고, 최근 높은 환율 등으로 인해 면세 쇼핑을 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월 '면세점 위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 행사에서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던 명품 여름 샌들과 명품 주얼리 등의 추가 물량을 확보해 준비했으니 면세 쇼핑의 기회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7월 29일부터 8월 22일까지(진주점: 24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올해 엔데믹 전환으로 명절 귀성 재개 및 선물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30% 늘렸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37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물가급등에 따라 가공식품 선물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돼 가공식품 선물 군의 품목을 예전보다 20% 늘렸다. 더불어 MZ세대의 가치 소비 취향을 반영, 환경 등의 가치소비 트렌드를 담은 선물세트를 예약판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추석선물세트 본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8월 23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 현대L&C가 고객이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셀프 시공이 가능한 창문 단열필름 ‘보닥 솔라셀프’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창문 단열필름은 창문에 부착하는 필름 형태의 단열재로, 가시성은 유지하면서 실내에 유입되는 햇빛과 복사열을 줄여 단열과 자외선 차단, 비산(飛散) 방지 등의 효과가 있다.
 
현대L&C가 이번에 선보이는 보닥 솔라셀프는 자외선을 99%, 적외선을 90% 수준으로 차단하며, 제품은 가시광선 투과율에 따라 SSV60, SSV45, SSV25 등 3종으로 출시된다. 제품명에 있는 숫자가 적을수록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아 필름 밝기가 어두워지기 때문에 시선 차단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특히, 보닥 솔라셀프는 단열필름 시공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부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필름 뒷면을 버블(Bubble) 점착 표면으로 처리해, 기포 발생을 방지하면서 동시에 위치 조정을 위해 떼었다가 다시 붙이는 것도 가능하게 만들었기 떄문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창문 단열필름은 단열로 인한 냉·난방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름철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며 “보닥 솔라셀프는 고객이 직접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시공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L&C는 셀프 인테리어 마감재 ‘보닥타일’의 신규 컬러 5종도 선보인다. ‘보닥 타일’은 칼이나 가위로 쉽게 잘라 스티커처럼 붙일 수 있는 점착형 인테리어 마감재로, 거실·안방·화장실·주방 등 실내 공간 벽면을 고객이 손쉽게 꾸밀 수 있다. 표면에 에폭시 코팅 처리를 해 방수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보닥타일 신규 컬러 5종은 세로로 길쭉한 '롱브릭' 형태와 인조대리석의 일종인 테라조(Terrazzo) 형태 등 최근 트렌드를 적용한 타일 무늬(패턴)을 선보이며, 각각 '롱브릭 페일 레몬', '롱브릭 아쿠아 블루', '롱브릭 리버스 핑크' 등 3가지와 '모노 테라조', '옐로 테라조' 등 2가지로 구성된다.
 
현대L&C는 셀프 인테리어족(族)을 겨냥한 DIY 제품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보닥 솔라셀프, 컬러 라인업을 확대한 보닥타일은 물론, 스티커 방식의 패널형 벽면 마감재인 보닥플레이트, 친환경 DIY 바닥재인 쉬움·쉬움타일 등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 인테리어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이 확대되면서 셀프 인테리어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셀프 인테리어에 특화된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이 보건 위기 극복과 물가 안정에 기여키 위해 코로나검사키트 2+1 행사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7월 25일부터 8월 말까지 △래피젠코로나19자가검사키트2입(1만원) △PCL코로나19타액검사키트2입(이하 타액검사키트, 1만3000원) 등 코로나 검사키트 2종 상품을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세가 커지며 이달 코로나 자가 검사키트의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달 대비 3.6배 증가하자 보건 위기 극복과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선제적으로 빠른 결정을 내렸다.

행사 상품 2종 중 편의점 업계에서 GS25만 취급 중인 타액검사키트는 간편하게 용액통에 타액을 떨어뜨려 10분 만에 검사할 수 있는 키트로 유럽연합(EU)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도 판매되는 상품이다.

타액검사키트는 5월부터 GS25에 도입된 이후, 20·3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소비가 늘어 이 달에 GS25의 코로나검사키트 상품 매출 중 구성비 28%를 차지했다. 

한편, 래피젠코로나19자가검사키트2입 상품은 300여 GS더프레시(슈퍼마켓)에서도 2+1 행사가 GS25와 동일한 가격과 내용으로 적용된다. 

허열 GS리테일 라이프리빙기획팀 MD는 “최근 검사키트 매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물가 상승과 국가적 보건 위기의 조기 극복 염원을 담아 GS리테일이 업계를 선도하는 사회 공익적 역할을 하고자 과감히 이번 행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기존 스테디셀러 약과에 이어 식혜, 수정과, 누룽지칩, 연양갱 등의 전통간식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가치로 차별화한 전통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뉴트로 열풍과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MZ세대 사이에서 전통간식이 새롭고 트렌디한 디저트로 주목받는 추세다. 실제 올가홀푸드의 누룽지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68.9% 상승했으며, 식혜, 약과까지 더한 전체 할매니얼 카테고리 매출은 평균 20.7%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에 친환경 건강 먹거리를 선도적으로 소개해 온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깐깐한 공정을 거쳐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올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전통방식 그대로 정성 들여 만든 ‘식혜’, ‘수정과’와, 국산 백미로 만든 ‘누룽지칩 2종’, 원물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양갱 세트’ 등 총 5종이다.

‘명인이 만든 유기농 식혜(1.2L/7800원)’는 유기농 백미와 유기농 엿기름 추출액, 유기농 설탕으로 완성한 전통 식혜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77호 식혜 명인이 옛날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 들여 하루 한정된 수량으로만 생산한다. 낮은 온도에서 여과된 밥을 장시간 당화해 엿기름 특유의 달콤하고 구수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통곶감을 넣어 만든 수정과(1.2L/7800원)’는 상주곶감과 국산 생강, 계피를 통으로 넣어 만든 수정과다. 계피를 장시간 정성스럽게 우려내 계피 특유의 맵싸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통곶감을 그대로 넣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기분 좋은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슬림 누룽지칩 곤약∙흑임자현미(11g*3입, 33g/9800원)’는 국산 백미를 최적의 두께로 바싹하게 구워낸 스낵 형태의 누룽지다. 튀기지 않고 얇게 편 뒤 앞뒤로 두 번 구워내 과자처럼 즐기거나 샐러드 및 요거트와 곁들이기 좋다.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슬림 누룽지칩 곤약’에는 국산 백미에 30%의 곤약을 넣어 고소함은 그대로 살리고, 풍부한 포만감으로 칼로리는 낮췄다. ‘슬림 누룽지칩 흑임자현미’는 현미와 흑임자로 고소함을 더하고 식감을 살렸다.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45g*14입, 630g/2만8000원)’는 곡물과 고구마 등 건강한 재료에 칼슘(210mg/100g)과 식이섬유(6g/100g) 등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고급 양갱 세트다. 팥, 고구마, 흑임자 3가지 맛을 한 번에 담은 고급 디저트로, 국산 한천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통팥, 고구마말랭이로 씹는 식감을 살렸다. 풀무원기술원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올가 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만든 앙금으로 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까지 살렸다. 

기존 인기 상품인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200g/4900원∙400g/7900원)’는 우리 밀과 국산 조청쌀엿을 넣어 달콤하고 쫀득한 옛 맛 그대로의 약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입 크기로 개별 포장 되어 간편하게 먹기 좋고,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이상민 팀장은 “익숙한 맛에 올가의 새로운 가치가 입혀진 프리미엄 할매니얼 푸드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올가 내 전통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올가 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할매니얼 푸드 카테고리 강화를 통해 건강한 안심 간식거리를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한섬은 24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9층에 프랑스 니치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의 면세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면세 매장 오픈과 동시에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했다.

리퀴드 퍼퓸바 면세 매장에서는 대표 브랜드인 ‘퍼퓸 프라팡(Parfum Frapins)’과 ‘어비어스(Obvious)’를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다음달 초 ‘BDK 퍼퓸’, ‘골드필드 앤 뱅크스’의 판매를 시작하는 등 취급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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