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마트 ESG의 결실...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마트 ESG의 결실...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마트의 4대 ESG 중점분야와 그에 대한 세부 추진 전략 등을 담았는데요. 이마트는 ‘emart tomorrow,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라는 ESG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4대 중점 분야로 환경경영·지속가능상품·동반성장·사회책임을 꼽았습니다.

한편 배민 실내 배달로봇 '에어딜리'가 인천공항에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배민 로봇으로는 첫 선을 보이는 '에어딜리'는 공항 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내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빵이나 커피 등 간단한 식음료를 배달 서비스하게 됩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이용객에는 넓은 공항에서 편의와 시간 절약을 제공하고, 가게에는 새로운 배달 매출이 발생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신라면세점이 직접 한국 방한이 어려운 외국 고객들을 위해 면세품 역직구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이마트]
이마트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유통업계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본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이마트의 전략, 경제•사회•환경적 활동과 성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과정 등이 담겨있다.

보고서는 ▲핵심 ESG활동을 담은 ‘Sustainability Highlights’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중대성평가 등을 담은 ‘Introduction to Sustainability’ ▲환경경영, 동반성장 등 이마트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Sustainability Performance’ ▲재무제표 및 ESG관련 데이터가 포함된 ‘Appendix’ 총 4가지 챕터로 구성됐다.

이마트는 ‘emart tomorrow,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라는 ESG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4대 중점 분야로 환경경영·지속가능상품·동반성장·사회책임을 꼽았다.

먼저 ‘환경경영’ 측면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에너지 절감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재활용을 활성화 하는 등 순환경제를 구축한다.

‘지속가능상품’유통을 위해 친환경상품 및 지속가능 인증 상품을 확대하고, 지속가능상품의 연구를 지속해 제품 안전 및 품질도 향상시킨다.

유통 가치사슬 전반의 ESG 경영을 주도해‘동반성장’에 앞장선다. 협력사 ESG 리스크 관리 및 지원을 강화하고 공급망 ESG 관리 등을 통해 이마트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한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 경영을 실현하며‘사회책임’을 선도한다. 공정거래, 반부패/윤리경영을 실현하고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도 나선다.

이마트는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상품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E)’, ‘노브랜드 상생스토어(S)’, ‘거버넌스 강화(G)’ 세 가지를 주요 사례로 소개했다.

지난 6월 이마트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상품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PSI, Product Sustainability Initiative)’의 기준과 핵심 과제를 제시한 가이드북을 발행했다.

이마트는 해당 가이드에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연구한 지속가능한 원재료/소싱, 패키징/플라스틱 관련 연구 성과를 담았다. 상품을 생산하고 유통할 때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마트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 중 하나인‘노브랜드 상생스토어’는 국내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상생모델로 자리잡았다.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는 상품과 고객층이 서로 다른 전통시장과 대형마트가 함께 위치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루는 혁신적 상생모델이다.

1호점인 당진전통시장점은 입점 1년만에 전통시장 주차장 이용건수가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전통시장에 고객을 모으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개의 매장을 오픈했으며, 최근에는 상인회와 지자체에서 먼저 입점 문의를 해올 정도로 민•관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마트는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거버넌스 강화’도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이해관계자와의 신뢰성 제고와 소통을 위해 홈페이지와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지배구조 보고서를 포함한 필요 정보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한 주주환원 정책을 3년마다 검토해 공개하고, 경영 변동 사항 등 8건의 자율공시도 진행한 바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문본은 8월 중 이마트 영문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는 지난해 4월 이사회 내 사회공헌 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했고, 지난해 10월에는 ESG를 전담하는 조직인 ‘지속가능혁신센터’를 신설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 형태준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은 “이마트가 준비하는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가기 위한 과정과 계획을 공유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앞으로 인천공항 탑승 게이트에서 배민 로봇이 배달해주는 빵이나 커피를 배달받을 수 있게 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18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원장 손웅희)과 로봇배달 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맺은 지 10개월 만이다. 

이번 인천공항 로봇배달 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각 게이트에서 빵이나 음료를 주문하면 앉은 자리까지 배달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매장에서 가장 먼 250미터가량 떨어진 게이트에서도 로봇 배달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객 편의가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문은 게이트 앞 좌석마다 비치된 QR코드로 손쉽게 가능하다. 배민 앱 내 QR 코드 리더 기능을 통해 가게와 메뉴를 정하고 결제하면 배달로봇이 주문 장소로 배달한다. 영문 페이지도 제작돼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한 뒤 영문페이지에 접속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결제는 내국인의 경우 기존 배민 앱 결제와 동일하지만, 외국인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8시간이다. 로봇은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내 각각 동편과 서편 탑승구 통로 중앙지역에 배치된다. 입점 가게는 동편 통로의 배스킨라빈스 인천공항 에어점과 던킨 인천공항 1호점, 서편 통로의 던킨과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점으로 총 4곳이다. 로봇은 6대가 배치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입점 가게와 로봇을 점차 늘린다는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인 만큼 가게는 수수료나 배달비를 부담하지 않는다.
 
특히 이번에는 국산 배달로봇 ‘에어딜리’(모델명 LG클로이 서브봇 서랍형)가 투입된다. 에어딜리는 LG전자가 개발한 로봇으로 이미 병원과 오피스에서 배달로봇으로 활용되고 있다. 2곳의 서랍형 적재 공간을 갖췄고 최대 17kg(상단 서랍 5kg, 하단 서랍 12kg)까지 적재할 수 있다. 9.2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 상태를 표시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이미 인천공항 내 안내로봇 ‘에어스타’를 보급하고 있다.

안전에도 빈틈없이 대비했다. 로봇은 모두 KC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사고에 대비해 대인 대물 최대 1억 원의 보험에 가입됐다. 또 서비스 기간 동안 내/외국인 모두 대응이 가능한 상주인력을 배치한다.

배민은 앞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입점 가게와 로봇 수를 늘리는 한편, 서비스 수요가 확인되면 서비스 지역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요섭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이번 인천공항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에게는 게이트에 앉아서 음료나 간단한 식품 등을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고, 입점 가게에는 신규 매출 창출이 기대된다”며 “인천공항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도 앱으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앉은 자리에서 배달받을 수 있는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신라면세점이 직접 한국 방한이 어려운 외국 고객들을 위해 면세품 역직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은 국산품 온라인 해외판매(역직구) 서비스를 오픈하고, 중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패션 등 다양한 한국 브랜드 상품의 판매를 시작한다.  

‘설화수’, ‘라네즈’, ‘헤라’, ‘메디힐’ 등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비롯해, ‘정관장’, ‘에버 콜라겐’ 등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트로시티’, ‘뽀로로’ 등 국산 패션·잡화 브랜드까지 총 53여개 브랜드의 인기상품 300여종을 판매한다.

중국 소비자들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 온라인몰 페이지 내 ‘역직구 기획전 페이지’에서 역직구 상품을 한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로 부담하는 배송비 없이 면세품을 편리하게 집앞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신라면세점내 여러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는 S리워즈 포인트도 역직구 구매 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역직구 서비스를 위해 지난 6월 중국 물류 플랫폼이자 알리바바 자회사인 ‘차이냐오(Cainiao Network)’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중국 소비자들의 집 앞까지 편리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이냐오’는 한국내 물류 작업부터 중국 내륙까지 신라면세점 상품 배송을 모두 담당한다.

○.. 하이트진로의 청정라거-테라가 여름 시즌 이색 기획팩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최초 대용량 ‘테라 100캔 기획팩’을 제작, 여름 한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휴가철 대용량 구매 소비자층을 겨냥해 이벤트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초대형 기획팩은 테라 355ml캔 100캔으로 구성했으며, 가로 14cm, 세로 170cm의 초대형 크기로 상품 무게만 40kg에 육박한다. 기획팩 포장재는 서핑보드 모양의 맥주 테이블로 제작해 해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테이블 조립 방법이 포장재에 인쇄되어 있다. 

기획팩 판매를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입점 매장마다 초대형 기획팩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를 운영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라 100캔 기획팩은 휴가지 부근의 홈플러스 7개 지점(강릉, 삼척, 포항, 해운대, 센텀시티점, 수도권의 상암월드컵, 동수원점)에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 100캔 기획팩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맥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동원 F&B와 함께 롯데월드의 ‘로티&로리’ 캐릭터와 콜라보한 ‘덴마크 로티로리 짜지않은 아기치즈’ 2종(1단계, 2단계)을 출시한다.

최근 돌아온 포켓몬스터 빵 인기 열풍에 힘입어 여러 캐릭터 콜라보 상품들이 출시되며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5월부터 롯데월드 인기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덴마크 로티로리 짜지않은 아기치즈’는 귀여운 캐릭터 패키지에 더해 365일 자연 방목한 건강한 소에서 얻은 원유로 만든 국내 최고 수준 유기농 함량(97.4%)의 ‘유기농 아기치즈’다. 

아기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쌀 발효 추출물(비피도플러스)를 첨가하여 간식으로도 좋고 이유식 재료로다 잘 어울린다. 또한 국내 아기 치즈 중 가장 낮은 나트륨 함량(1매 45mg)으로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아기 연령에 따라 단계별로 필요한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면역에 도움을 주는 초유 분말이 함유된 1단계(생후 6개월~24개월)와 뼈 생성 관련 단백질인 오스테오폰틴이 함유된 2단계(25개월~48개월)로 나누어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8월 3일까지 ‘덴마크 로티로리 짜지않은 아기치즈’ 2종을 1+1으로 판매한다.

정진아 롯데마트 유제품 MD(상품기획자)는 “힘든 시기에 쇼핑을 하는 고객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주는 상품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저소득층 영유아 가정에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는 ‘영양 드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영업FU(Functional Unit) 대표, 윤환 인천광역시 계양구청장, 최종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계양구청에서 진행됐다.

풀무원푸드머스와 계양구청은 ▲저소득층 영유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위한 ‘영양 드림’ 사업의 원활한 추진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영양정보 공유 및 제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연계사업 추진 ▲상호 제안을 통한 공동발전 등을 도모하게 된다. 

‘영양 드림’ 사업은 인천 계양구 영유아 시설을 이용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3만 원 상당의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 섭취가 부족하거나 규칙적인 식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저소득층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 

협약에 따라 계양구청은 영유아 시설 이용자 중 저소득층 가정을 파악하고, 지원 대상자를 보장협의체에 추천한다.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천받은 대상자를 풀무원푸드머스에 연계해 관리하게 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인천시 가맹점과의 상호 협의를 통해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천한 대상 영유아에게 매월 간식꾸러미를 제공한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영업FU 대표는 “지역사회 아이들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를 통해 더욱 바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영유아 시장 No.1 브랜드로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속가능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해양경찰청과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세 감소와 휴가철이 맞물려 여행객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은 지난 2019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함께 여름철 해양 사고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캠페인을 통해 남양유업은 소비자들의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GT(200ml) 제품에 해양경찰청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과 안전 수칙을 담았다. 여름철 하루 평균 약 12만 봉이 생산되는 해당 제품은 학교 우유 급식에 주로 공급되고 있어 캠페인의 취지와 정보를 학부모들과 아이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늘(15일) 남양유업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여름철 우리 가족 안전사고 예방하기’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경찰교육원의 해양구조학과 박희숙 교수와 김진호 교수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를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응급사항 대처법, 물놀이 안전 수칙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구명조끼 착용을 잊지 말고, 다리 끈까지 정확히 착용하는 안전 수칙을 당부한다”며, “온 가족의 안전한 물놀이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잦아들면서, 자녀들과 여행을 가는 가족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해양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전국 학교와 도서 산간에 납품 되는 맛있는우유GT 제품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 수칙을 인지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남양유업 CSR 통합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활동을 비롯해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과 케토니아를 비롯한 특수분유 생산 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라네즈가 브랜드 차원의 지속가능 가치인 HUG for Universal Goodness(이하 라네즈 허그 캠페인)를 선포했다. 라네즈 ‘허그’는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한 지구를 감싸 안겠다는 라네즈의 약속을 의미한다.

라네즈는 허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9일부터 라네즈 인스타그램, 21일부터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SAVE THE WATER 챌린지를 진행한다. 일상에서물 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SNS에 인증하는 챌린지를 통해 고객의 동참을 이끌어내며 고객과 함께 친환경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는 취지다.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일상 속 물 보호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제작한 #SAVE THE WATER 클린 여행 키트를 제공한다.

라네즈는 또한 WWF KOREA(한국 세계자연기금)와 태안 해안 국립공원 청포대 해변을 입양하는 중장기 파트너십을 맺었다. 청포대 해변 일대의 쓰레기 실태를 조사하고 연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해 지난해 60톤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지난 5월에는 WWF KOREA와 라네즈 임직원이 함께 태안 해안 플로깅(쓰레기를 줍는 활동)을진행하기도 했다.

라네즈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제품 전 생애주기에서 사용되는 물 사용량 절감을 추진, 물 발자국 감축 인증기관인 영국의 CarbonTrust로부터 워터 슬리핑 마스크(20년)와 워터 뱅크 크림, 세럼(22년)이 물 발자국 감축 인증을 받았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물 부족 국가의 식수 개선 사업과 물 보호 관련 다양한 활동을 후원해 온 라네즈는 이번 라네즈 허그 캠페인을 통해 물 자원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다양한 고객의 아름다움을 포용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초복을 맞아 15일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인기 세트메뉴 5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15일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4종과 인기 메뉴 크런치 버터치킨까지 총 다섯가지 세트 메뉴의 E쿠폰은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2만 매 한정 판매한다. 방송은 카카오톡 내 쇼핑 탭 또는 쇼핑하기 내 라이브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방송뿐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세트당 1인 3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최근 라이브커머스가 소비자들이 몰리는 대세 유통 채널로 급부상함에 따라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 여름 BBQ 치킨과 함께 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BQ가 지난 3월에 진행한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는 24만명이 동시 접속했으며 해당 수치는 작년 10월 진행한 라이브 방송과 비교했을 때 동시 접속자수 2000% 이상 증가했다. 또한 해당 방송 중 발급 E쿠폰 2만개가 모두 매진된 바 있다.

○.. 쿠팡이 ‘소담스퀘어대구’와 함께 대구 및 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은 ‘캠핑’을 주제로 진행되며 캠핑매트, 토퍼, 그릴, 화로대 등 각종 캠핑용품부터 고등어, 홍게, 건조과일 등 식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소담스퀘어대구’는 대구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진출과 전환을 돕는 지원기관이다. 쿠팡은 이번 첫 연계 기획전을 시작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오픈마켓 입점과 마케팅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쿠팡은 앞으로 두 차례 더 기획전을 열 예정이다. 각 기획전은 시즌에 맞는 테마로 진행된다. 

한편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하며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20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 보다도 15% 높은 수치다. 

쿠팡 관계자는 “올 여름 캠핑을 떠날 계획이 있는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며 “쿠팡은 전국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이하 굿윌스토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후원 물품을 활용해 발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이다. 지난 2011년 밀알 복지재단 산하 첫 번째 굿윌스토어 송파점이 오픈한 이후 현재 국내에 운영되는 굿윌스토어 매장 수는 총 14곳이다.

락앤락, 굿윌스토어 업무 협약은 지난 7월 14일 오후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 굿윌스토어 한상욱 본부장을 비롯한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협약에는 락앤락과 굿윌스토어가 물품 기부 및 자원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취약 계층의 자활의지를 북돋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향후 락앤락은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정기 기증 및 후원하고, 굿윌스토어는 락앤락 판매 공간을 개설∙운영함으로써 장애인 및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락앤락은 지난 2019년부터 락앤락 제품 및 임직원 기부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전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자원 재순환을 통해 탄소 배출을 절감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사가 힘을 모을 계획이다.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은 “락앤락은 2022년을 ESG 경영의 기초를 다지는 원년으로 삼고 더 나은 세상,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분야에서 자사의 역량을 활용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 굿윌스토어와 함께 환경, 사회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풍성한 거품과 실리콘 클리너로 블랙헤드와 피지를 케어해 주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버블 코팩’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착 후 닦아내는 클렌징 타입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버블이 모공 노폐물을 케어해주며, 시트에 부착된 실리콘 클리너가 모공을 마사지 해줘 별도의 모공 브러쉬가 필요 없는 원스텝 코팩 제품이다. 파파인, 버지니아풍년화수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형이 블랙헤드 제거와 함께 피지, 노폐물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블랙헤드가 고민인 부분에 매끈한 면을 먼저 부착해 거품이 올라온 것을 확인한 뒤, 시트를 뒤집어 실리콘 클리너가 있는 면을 블랙헤드 부위에 다시 부착한 후 마사지하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부드럽고 안전한 클리너가 모공 마사지 효과와 함께 세심한 클렌징까지 도와줘 별도의 2제 사용 없이 한 장의 시트로 간편하고 쉽게 블랙헤드를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NP 브랜드 담당자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버블 코팩’은 몽글몽글 풍성한 버블과 시트에 부착된 실리콘 클리너가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클렌징해주는 제품”이라며 “하나의 시트만으로 간편하게 블랙헤드 제거와 자극 없는 모공 클렌징을 함께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 자일리톨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자일리톨은 작년부터 힘든 시기에도 웃음 지으며 전 세계에 미소를 확산시키자는 내용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두 번째 광고캠페인도 ‘Good Teeth, Good Smile’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미소를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동일한 내용으로 전개된다. 

광고 영상에는 신곡 ‘Yet To Come’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7명의 멤버가 모두 등장, 일상 속에서 자일리톨껌을 씹으며 마술을 부려 웃음 짓게 한다는 콘셉트다. 광고는 총 3편으로 이달 15일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 되며 8월 1일부터는 TV 공중파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자일리톨 X 방탄소년단’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아성다이소가 ‘초록휴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작은 연못’에서 디자인 무드를 가져와 상품을 기획했고, 샤워볼, 목욕장갑, 디퓨저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장마가 지나고 나면 본격적인 무더위로 외출 후 샤워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 무더웠던 일상을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욕실’에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욕실용품을 주로 구성했다.

욕실용품은 귀여운 개구리 캐릭터와 초록빛 색감이 특징이다. ‘개구리 인형 샤워볼’은 샤워볼에 개구리 인형이 달려 있어, 샤워 후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적당하고, ‘개구리 목욕장갑’은 장갑 디자인이 개구리 모양으로 장갑 앞쪽에 샤워볼도 있어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고, 모양이 귀여워 아이와 같이 샤워할 때 ‘인형극 놀이’로 사용할 수 있다.

욕실에 샤워커튼을 설치하면 공간을 나눠주고, 욕실 분위기를 바꿔주는데 도움이 되는데, ‘개구리 샤워 커튼’은 방수가 가능한 투명한 원단으로 파스텔톤의 색감을 사용해 편안한 느낌을 준다. ‘개구리 스펀지 비누 받침대’는 디자인을 개구리 얼굴에서 가져와 욕실에 재미있는 느낌을 줄 수 있고, 스펀지 재질로 간단한 욕실청소에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는 거실에서도 청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용품을 준비했다. ‘패브릭 포스터’는 간단한 설치와 액자와는 다른 감성으로 요즘 인기가 높은데, 이번에 준비된 ‘인쇄 패브릭 포스터’는 비비드한 색감이 시원한 느낌을 주고, 연꽃잎과 개구리 디자인이 과하지 않아 여름용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초록휴식 디퓨저’는 숲에서 맡을 수 있는 편백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이며, 꽂는 스틱의 개수에 따라 발향이 달라져 기호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이 밖에도 식기류와 인형 등을 판매한다. ‘초록휴식 유리컵’과 ‘초록휴식 롱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 재질에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을 넣어 시원한 음료를 넣어 마시기 좋고, ‘초록휴식 유리접시’는 디자인 톤이 유리컵과 맞아 세트로 구입해 여름 디저트를 즐기기에 좋다. ‘청개구리 친구들 인형’은 연잎 모자를 쓴 인형, 연잎을 들고 있는 인형 등 다양한 디자인의 인형 상품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오면 여름이 깊어질수록 높은 온도와 습도로 날씨에 지친 일상을 보내게 되는데,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작은 연못’의 청량함으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일상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육군 GP 병사들에게 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한다.

비레디는 지난 14일 육군 1사단ㆍ5사단과 함께 육군 GP 병사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는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숨은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한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캠페인의 일환이다. 

대한민국 육군 GP 병사들은 비무장지대 내에 존재하는 최전방 감시초소인 GP에서 근무하며 혹한과 폭염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늘 경계와 수색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비레디는 이처럼 극한 상황에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GP 병사의 피부 보호를 위해 선크림, 폼클렌저, 립밤 등 4000만원 상당의 비레디 제품들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비레디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통해 매년 올해의 히어로를 선정해 그들의 고충을 알리고 브랜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2020년 소방관, 2021년 산악구조대에 이어 올해는 육군 GP 병사를 숨은 영웅으로 선정해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 이랜드재단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포넷과 함께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치고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4일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과 이포넷 이원오 부대표, 이랜드재단 정영일 고문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 단체가 함께 진행한 ‘미래 SW 인재 육성 기부 캠페인’은 이포넷이 운영하는 기부 플랫폼 ‘체리’와 협업해 화제를 모았다. ‘체리’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으로 투명한 기부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캠페인은 5월 2일부터 6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됐으며 한국소프트산업협회 및 협회 소속 법인이 나눔에 동참해 기부금 1616만2983원 모금을 조기 달성했다.

본 나눔에 동참한 기업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KOSA 외 데이타솔루션, 두루이디에스 등 총 14개 법인이다. 조성된 기부금액에 이랜드재단이 1000만원을 더해 총 2616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마련된 기부금은 이랜드재단이 선발한 저소득층 소프트웨어 인재 21명에게 지원된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한국소프트산업협회과 이포넷과 진행한 미래 SW 인재 육성 기부 캠페인에 많은 소속 법인 기업과 기부자가 동참해 디지털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됐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삼복((三伏)을 맞아 상하농원이 복날맞이 기간한정메뉴를 선보인다.

전라도의 전통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농원식당’에서는 무더위 전통 보양식 ‘삼계탕’을, 상하의 신선함을 담은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상하키친’ 에서는 저온 특제훈연기법으로 만든 ‘한 마리 통닭’을 기간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또한 상하농원은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SNS를 활용한 복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하농원에 방문하여 복날 기간한정 메뉴를 주문하고 필수해시태그인 #상하농원복날 #상하농원을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참여자중 1명에게는 상하농원 글램핑 주중 숙박권을 증정하고, 10명에게는 매일두포인트 1만원을 준다. SNS 복날이벤트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22일 상하농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장마속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지금 농원 방문 고객들에게 건강한 음식과 특별한 선물을 주고자 참여하기 쉬운 SNS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무더운 여름을 자연과 하나되어 시원하게 즐기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는 투숙객은 물론 방문객도 이용 가능한 수영장을 9월 4일까지 운영한다. 서해 바닷 바람과 함께 자연이 주는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자체 관악구청과 함께 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희망ON’ 캠페인을 진행해 두번째 희망의 불을 밝혔다.

‘희망ON’ 프로젝트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앱인 ‘롯데잇츠’ 주문(잇츠오더, 배달서비스) 횟수에 맞춰 기금을 조성 및 전달하는 프로젝트로, 롯데GRS•고객•지자체가 함께 이끌어 가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 14일 롯데GRS의 마케팅부문 이원택 상무와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이 참석해 ‘희망 ON’ 기금 전달했으며, 차기 기부 지자체로 성북구청을 지목해 오는 10월 전달 예정이다.

롯데GRS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결식아동들을 위한 ‘희망ON’ 기금 전달을 목표로, 향후에는 전국적으로 기부금 전달을 위해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3월 금천구청을 통해 전달한 ‘희망ON’ 기금은 지역아동센터 27개소의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운영으로 도움이 필요한 더 많은 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은 신제품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교촌은 동양의 5가지 맛과 향을 담은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 치킨을 선보였다. 이번 출시된 ‘교촌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으로,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교촌 방식으로 동양의 맛을 재해석한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기념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교촌의 맛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고 캠페인은 ‘동양의 맛을 탐험한다’는 컨셉 아래, 동양 미식의 나라 ‘교촌블랙시크릿’이라는 교촌만의 비밀스럽고 차별화된 맛의 세계로 고객들을 초대한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먼저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교촌블랙시크릿’의 주요 재료들이자,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의 디테일을 하나하나 살린 장면들을 통해 진정한 동양의 맛을 탐험할 수 있다 점을 표현했다. 이를 통해 ‘교촌블랙시크릿’이 동양의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다. 

또한 오향 재료, 청고추, 홍고추가 교촌의 ‘간장소스’를 만나는 장면을 통해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점을 표현했으며, 마지막 이번 신제품의 신의 한 수라 불리는 산초가루가 치킨에 뿌려지는 장면을 통해 새로운 교촌의 맛이 탄생했다는 것을 알린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동양 미식 판타지’라는 광고 컨셉을 통해 고객분들께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의 특장점을 보다 신선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알려드리고 싶어 이번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은 기존 교촌에는 없던 새로운 맛을 가진 이국적인 치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크게 공감을 얻으며 1.6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상 인플루언서이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해 엠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과 숨겨진 매력 등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와이티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파리바게뜨 앰버서더 발탁 소식과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해 반려견을 위한 간식을 구매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그녀의 사랑스러운 가상 반려견도 함께 매장에 방문해, '파바DOG' 제품들을 생생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와이티가 방문한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한편, '파바DOG'은 반려견용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애견 문화가 활성화된 판교 지역 특성에 맞춰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오트밀, 소고기, 락토프리 우유 등 건강한 원료만을 활용해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파리바게뜨의 앰배서더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다양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가 지난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에서 '맥도날드 1일 보성점'의 오픈 커팅식이 진행됐다. 왼쪽부터 한국맥도날드 심나리 상무, 김한일 전무, 한연미 부사장, 김기원 대표이사, 개그우먼 김신영, 전남 보성 박우육 부군수, 서상균 보성차생산자조합장, 안명순 보성녹차연합회장, 한국맥도날드 선유진 매니저.[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지난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에서 '맥도날드 1일 보성점'의 오픈 커팅식이 진행됐다. 왼쪽부터 한국맥도날드 심나리 상무, 김한일 전무, 한연미 부사장, 김기원 대표이사, 개그우먼 김신영, 전남 보성 박우육 부군수, 서상균 보성차생산자조합장, 안명순 보성녹차연합회장, 한국맥도날드 선유진 매니저.[사진=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가 지난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이 1500명의 보성 주민들이 함께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맥도날드 매장이 없는 보성 지역의 주민들에게 보성녹돈 버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이었던 ‘맥도날드 1일 보성점’에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방문해 보성녹돈 버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보성녹돈 버거를 맛보려는 지역주민들이 팝업스토어 앞으로 긴 줄을 이뤘으며, 행사장 곳곳에서 버거를 즐기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또한, 현장에는 개그우먼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석해 유쾌한 입담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참여형 프로그램 ‘맥도날드 스포츠클럽’과 ‘팝업 놀이동산’은 어린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버거 만들기 클래스, OX 퀴즈 이벤트 등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맥도날드 스포츠클럽’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펜싱을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어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펜싱선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에 어린이들은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펜싱 체험에 집중했다. 

행사의 대미는 송가인, 육중완밴드가 참여한 축하 공연이 장식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트로트 퀸’ 송가인은 관객들의 앵콜 요청에 화답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으며, 육중완밴드는 특유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로 좌중을 사로잡는 공연을 펼쳤다. 

이 밖에도 맥도날드 ‘보성녹돈 버거 스르르 타령’의 주인공 김형남 할아버지와 함께 출연한 보성 지역 농부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영상 속에서만 봤던 김형남 할아버지의 등장은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개회식에는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해 김철우 보성 군수,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는 이날 개회사에서 “맥도날드는 전라남도에서 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을 공급받으며 특별한 인연을 이어왔는데, 이번에는 보성의 농특산물로 많은 분들에게 특별한 버거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맛있는 제품으로 고객분들에게 기분 좋은 순간들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맥도날드의 ‘보성녹돈 버거’ 출시 후 인기가 엄청나다”며, “보성녹돈 버거의 인기와 함께 보성군이 자랑하는 녹차와 녹돈 등 특산물이 널리 알려지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1일 보성점 근무에 자원한 맥도날드의 선유진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제가 태어난 고향 보성에 맥도날드가 얼마나 특별한 곳인지, 얼마나 훌륭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곳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계기로 보성 지역 주민들과 직접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NS홈쇼핑은 초복(16일)을 맞아 15일 성남시 수정구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12년째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임직원과 함께 무료급식 자원봉사로 진행하던 이 행사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하림삼계탕이 포함된 식품꾸러미 ‘복날 건강 키트’를 만들어 비대면 전달을 해왔다가 올해 다시 임직원의 참가 신청을 받아 자원봉사로 실시하게 됐다. 

삼계탕 나눔 행사에서는 NS홈쇼핑이 삼계탕과 간식까지 마련하고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직접 점식 식사 배식에 참여 했다.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삼계탕은 모두 1500인분으로 이중 500인분은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 계층 어르신 댁으로 직접 전달했다.

참여한 임직원은 “다시금 거리 두기가 언제 될지 몰라 여행도 서두르고, 만남도 서두르는 요즘인데 하고 싶었던 자원봉사를 회사를 통해 하게 되어 기쁘다.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오늘 배식 봉사가 보람 차고 뿌듯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이른 무더위와 장마에 지쳐 있는 사회에 응원을 보태고자 정성을 담아 삼계탕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임직원과 함께 하는 삼계탕 나눔이 어르신들께 따듯한 위로가 되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회공헌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