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FDA 인정 충치예방·잇몸염증예방·시린이 완화 '토털케어' 치약 개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FDA 인정 충치예방·잇몸염증예방·시린이 완화 '토털케어' 치약 개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해 미국 FDA의 기준을 통과했습니다. 이 치약은 불화주석의 안정성 확보로 대표적인 구강질환의 예방 및 완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데요. LG생활건강은 미국 FDA 등록을 완료하며 올해 하반기 미국과 유럽 등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한편 BBQ가 미국 남서부 텍사스에 이어 버지니아와 뉴욕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점포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 외식잡지 선정 ‘고속 성장 브랜드 2위’에 오르며 현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BBQ는 미국 대학가와 스포츠 프로구단 연고 지역 중심으로 퍼브(PUB) 형식의 매장을 내며 글로벌 5만 점포 목표에 가까이 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삼양그룹이 조회를 개최해 김윤 회장이 직원들에게 직접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발표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미국 시장용 페리오 마이크로바이옴 치약.[사진=LG생활건강]
미국 시장용 페리오 마이크로바이옴 치약.[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하고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사전 효능평가들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예방, 잇몸염증예방, 시린이완화 효능을 모두 갖춘 성분으로, 미국 현지에서 유통되는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에 적용되고 있다.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해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하여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잇몸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에 대한 항균 효과와 잇몸 염증 유발 반응(plaque glycolysis & regrowth)을 억제해 잇몸 염증에 대한 예방 효과까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불화주석은 반응성이 높아 물과 만나면 쉽게 산화 분해돼 안정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LG생활건강 오랄케어 연구팀은 물을 함유한 치약 처방에서도 불화주석과 결합해 산화를 방지하는 글루콘산을 이용한 산화방지 기술과 불화주석을 치약 내 안정화 시키는 공정 최적화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50%가 치주염의 초기 단계로 알려진 치은염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치은염은 양치 시 피가 나는 증세로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병증이 심화하면 결국 치아 손실까지도 연결될 수 있다. LG생활건강에서 이번에 개발한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은 구강 내 존재하는 유해한 균들에 대한 항균 효과가 우수해 하나의 치약으로 충치, 잇몸 염증, 시린이 등 대표적인 구강 질환의 예방 및 완화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치과연구학회(IADR) 발표 및 J. Dental Research 2021년 특별호에 게재 됐고, 올해 하반기부터 페리오(PERIOE)와 리치(REACH) 브랜드로 각각 미국과 유럽에 판매할 계획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남서부 텍사스주에 이어 지난 6월 동부 버지니아주와 뉴욕주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5 만개 점포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BBQ는 최근 버팔로 인근 애머스트(Amherst)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이 위치한 뉴욕주는 미국 최초의 BBQ, 맨허튼 32번가 ‘K-타운점’이 속한 지역으로 현지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뉴욕주에서만 9번째로 오픈한 매장이다.

앞서 BBQ는 텍사스주의 포트워스(Fort Worth) 남서쪽 소재의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Texas Christian University)와 휴스턴(Houston), 오스틴(Austin) 등 대학가와 스포츠 프로구단 연고 지역 중심으로 퍼브(PUB)형식의 매장을 오픈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 특화된 황금올리브치킨인 '골드 오리지널’이 주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며 “'골든 오리지날'을 비롯해 ‘허니갈릭치킨’, ‘소이갈릭 치킨’ 또한 인기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에서 보기 드문 한국식 양념치킨, ‘시크릿 스파이시 치킨’과 ‘매운양념치킨’을 찾는 현지인들도 많다. 동시에 BBQ 그룹 산하의 올떡 등 다양한 외식브랜드와 시너지를 내며 김치볶음밥과 떡볶이와 같은 K-푸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BBQ는 미국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사업 호조에 따라 지난달 22일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 작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내 500대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전년 대비 43계단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한편, BBQ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5만 개 점포 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을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2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로 매년 7월경 열린다.
 
이날 조회에서 김윤 회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환경 악화가 지속될 것”이라며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것을 먼저 당부했다. 이어 김 회장은 “스페셜티 제품 확대, 해외 거점 마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의 기존 전략은 악화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유효함을 거듭 확인했다. 중장기 목표 ‘비전 2025’를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양그룹은 5년 단위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그룹 전체의 성장 방향을 정한다. 현재 추진 중인 ‘비전 2025’는 건강, 친환경, 첨단 산업에 쓰이는 스페셜티(고기능성)소재를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진출 확대가 목표다.

비전 2025에 따라 식품사업은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필두로 당류 저감화 소재에 주력하고 있다. 화학 및 패키징 사업은 바이오 플라스틱 원료, 생분해성 플라스틱, 페트 재활용 사업 강화를 비롯 M&A를 통해 신규 사업에 진출했다. 퍼스널 케어 소재 시장 진출을 위한 ‘케이씨아이(KCI)’ 인수, 전기전자 소재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반도체용 소재 전문 기업 ‘엔씨켐’ 인수가 대표적 사례다. 의약바이오 사업은 자체 개발한 약물 전달체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 신약 개발에 도전 중이다.

또한, 김윤 회장은 중장기 전략 비전 2025 실행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해 업무 효율과 효과를 높이고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며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역량 개발을 당부했다. 

최근 삼양그룹은 국내외 석사 및 박사 학위 취득 지원, 역량에 따른 보상 차별화 등의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 향상과 자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 수시 채용을 전면 도입해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대응 중이다.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새로운 사업은 M&A를 통해 사업화 속도를 높여야 한다”며 “삼양그룹은 재무적 체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으면, 위기이기 때문에 생기는 새로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실행을 강조하며 조회를 마쳤다.

○.. “55인치 스마트 안드로이드 TV를 40만원대에.”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55형(인치) 스마트 UHD 안드로이드 TV', '노브랜드 43형(인치) 스마트 안드로이드 TV'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 UHD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 54만9000원에서 5만원 할인된 49만9000원에, 노브랜드 43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기존 31만9000원에서 3만원 할인된 28만9000원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기존 이마트 PL(자체브랜드) TV 중 매출 1, 2위를 차지하던 인기 상품인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 TV’, ‘노브랜드 43형 TV’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이마트는 최근 TV 사용 트렌드가 단순 영상 시청용이 아니라 집에서 TV를 활용한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구글 공식 인증 최신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즐기는 스마트TV' 컨셉으로 기획했다.

기존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TV의 경우 넷플릭스, 유튜브 OTT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55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안드로이드 호환성이 강화되며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넷플릭스, 유튜브 뿐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구글플레이스토어, 유튜브 뮤직, 구글플레이게임 등 인기 어플리케이션이 사전 탑재됐으며, 구글스토어를 통한 왓챠, 웨이브, 디즈니+, 티빙 등 OTT를 비롯해 각종 게임, 스포츠, 뉴스 등의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를 통한 사운드바, 게임 컨트롤러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리모컨을 통한 음성 검색도 지원한다.

노브랜드 43형 스마트 안드로이드 TV 역시 기존 제품의 경우 일반 TV 시청만 가능했지만, 30만원 초반 가격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다양한 OTT 서비스와 구글플레이를 통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전국 100여개 TGS전문 서비스 센터를 통한 AS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반도체 부족, 원자재 가격 인상, 물류 대란 3중고로 인해 시중 TV 가격이 20~30% 가량 인상되는 와중에도, 이마트는 시중 유사 등급의 인기 상품들 대비 최대 절반 가격 수준으로 유지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최근 고물가 환경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자체 브랜드 TV를 선보일 수 있었던 이유는, 협력사와 10년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8개월간의 사전 기획과 연간 물량 일괄 계약(개런티)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

이마트 지성민 가전 바이어는 "TV구매 트렌드가 과거 영상 시청 위주의 트렌드에서 최근에는 즐기는 스마트TV 트렌드로 변화함에 따라, 이마트 인기 PL TV 상품들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PL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 2층에 한남동 SNS 인기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가 신규 오픈했다. 

기존 대형마트의 푸드코트는 한, 중, 일식 등 기본적인 메뉴로 운영돼 왔지만 최근 식음료 코너를 통한 마케팅과 고객 유치 사례가 증가하며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롯데마트에도 춘천점에 ‘망원동 티라미수’, 안산점에 ‘홍콩다방’, 잠실 제타플렉스점에 ‘한양 중식’ 등 인기 맛집 및 카페들이 입점하면서 쇼핑과 식사, 후식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쇼핑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입점한 ‘덕덕덕 베이커리’는 작년 같은 층에 입점한 전통주 보틀샵 ‘이유있는 우리술’에 이은 두번째 트렌드 맛집 매장으로, 해당 브랜드의 직영 1호점이며 대형마트에 최초 입점한 사례다. 

‘덕덕덕 베이커리’는 ‘도넛’과 ‘크로아상’을 결합한 ‘크로넛’ 맛집으로, 다채로운 색감과 고급스러운 맛은 물론 ‘덕삼이’라는 귀여운 오리캐릭터로 MZ세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크로넛만큼이나 돋보이는 매장 인테리어로, 한남동 본점은 디저트 핫플레이스로 부상하며 꼭 가봐야 할 빵지순례(빵+성지순례의 합성어) 코스로 자리잡았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 ‘덕덕덕 베이커리’는 6월 15일 오픈 이후 크로넛 판매량 1,000개를 돌파하며 해당 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덕덕덕 베이커리’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크로넛 메뉴들에 있다. 복숭아&고수, 딸기&바질, 패션후르츠&크림치즈 등 기존에 쉽게 경험하지 못한 플레이버의 조합으로 중독적인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눈을 사로잡는다. 그 밖에 바삭한 결을 살린 페스츄리와 시나몬 슈거의 조합이 일품인 츄로넛을 3500원, 베스트 메뉴인 더블 초코 크로넛을 4500원에 판매한다.

신규 오픈 기념 롯데몰수지점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로넛 2개 구매시 아메리카노 라지 사이즈 1잔을 무료 증정하고, 크로넛 4구박스 구매시 아메리카노 라지 사이즈 2잔 또는 모히또 라지 사이즈 한잔을 무료 증정한다.

최정은 롯데마트 식품테넌트 MD는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을 통해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많은 분들이 트렌디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 새롭고 다양한 맛집 브랜드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녹즙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풀무원녹즙이 작년 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백만 병 판매를 기념해 대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1세대 순수녹즙부터 4세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까지 세대별 베스트셀러 제품 추천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풀무원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을 관리하는 트렌드가 지속해서 확산함에 따라 풀무원녹즙 제품의 변천사와 대표 라인업을 소개하고 건강 니즈별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혜택 또한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1세대부터 4세대까지의 풀무원녹즙 전체 라인업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90년대 초 100% 채소를 그대로 착즙한 1세대 녹즙(순수녹즙)을 선보이며 국내 녹즙 시장의 확대를 이끌었다. 풀무원과 계약재배를 맺은 농가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과 케일을 담은 ‘유기 명일엽녹즙’, ‘유기 케일녹즙’ 등은 현재까지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녹즙을 처음 맛보는 고객을 위해 탄생한 2세대 녹즙(혼합녹즙)도 준비됐다. ‘러브미 케일&셀러리’, ‘쉬러브 석류 한 알’ 등은 평소 꾸준히 섭취하기 어려운 채소에 사과, 석류와 같은 과일을 더해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세대 녹즙에서 진일보해 혼합녹즙에 자체 개발 야채발효퓨레를 더한 3세대 녹즙(발효녹즙) ‘위러브플러스’, ‘마시는 새싹’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이 작년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신규사업)를 통해 국내 첫 선보인 4세대 녹즙(융복합 건강기능식품)도 이번 기획전을 통해 특별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신선 녹즙과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종(‘칸러브 엑스투’, ‘하트러브 엑스투’)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 상품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제품 구성과 배송 주기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배송사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자택이나 사무실로 신선하게 배달되며, 제품 1개 구매 시에도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의 건강 니즈 충족을 위해 제품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풀무원녹즙의 자세한 브랜드 히스토리는 이벤트 페이지 내 ‘돈슐랭X풀무원녹즙’ 영상으로도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제품 매니저)은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녹즙의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품 혁신을 이어가며 녹즙의 대중화와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 영향으로 미용 목적의 가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조사한 2022년 6월 한 달간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뷰티 케어 기기와 헤어 스타일러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3%, 82%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그 원인으로 지난 5월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며, 다시 외모 관리가 일상의 루틴으로 자리 잡기 시작한 것을 꼽았다. 뷰티 케어 기기와 헤어 스타일러는 헤어 드라이어나 면도기와 같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미용 가전이 아니지만, 엔데믹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고 마스크 착용 규정이 완화되면서 그동안 미뤄왔던 외모 관리에 다시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피부 관리나 헤어 관리, 제모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그루밍족’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젊은 나이부터 리프팅 등을 통해 피부 노화 방지에 투자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했다. 특히, 여름은 페스티벌,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더욱 증가하는 시기라 외모 관리를 위해 관련 가전들의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뷰티 및 헤어 기기는 전문 숍에 가지 않아도 스스로 매일 사용할 수 있는 가전이라 관리를 루틴으로 설정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전자랜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해 관련 제품을 구비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의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가 오늘부터 6일간 우주적 할인 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는 12일부터 17일까지 ‘썸머 블프’의 본 행사 격인 핫 딜(Hot Deal)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11번가 해외직구와 우주패스 회원 전용 딜까지 수십만 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론칭하며 해외직구에 대한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더욱 면밀하게 분석해 왔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와 대표 상품들을 ‘썸머 블프’에 모두 모았다.

11번가는 12일 오후 4시 시작되는 ‘썸머 블랙 프라이데이’ 오픈런 라이브 방송으로 본격적인 핫 딜 공개의 포문을 연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오직 ‘썸머 블프’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약 20 종의 특별한 상품들을 라이브로 소개한다.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 쿠폰과 구매 금액별 선착순 혜택(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제공과 함께 구매인증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마샬 ‘마이너 Ⅲ(MinorⅢ)’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을 5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13일 오후 6시에는 썸머 블프 필수템 소개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마찬가지로 약 20여 종의 상품을 소개하고 ‘썸머 블프’ 핫 딜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쇼핑 팁들을 총정리해서 알려준다. 또한 SK페이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머니백 공유 이벤트와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우주패스 회원 전용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알리며, 해외직구 쇼핑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수십만 개의 핫 딜 외에도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8개 인기 테마 별 기획전 ▲맘(Mom) 필수템 ▲패션기본템 ▲헬린이 ▲액티비티 ▲나나족 ▲프로게이머 ▲홈카페/홈데코 ▲직구전문가 유니크템 등의 다양한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의 ▲영양제/가공식품 ▲가전/디지털 ▲패션/뷰티 ▲리빙 ▲명품 ▲스포츠/레저 등 인기 카테고리의 상품을 ‘썸머 블프’ 특가로 선보인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현재 수천만 개에 달하는 아마존US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론칭 후 계속해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 확대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은 영업일 기준 평균 4~8일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 회원이면 누구나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에 가입하면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상품 단 1개를 구입할 때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 혜택은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 대상 청정원이 디자인 전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손잡고 소포장 양념 17종이 동봉된 피크닉 박스 ‘청정원 얌얌박스’를 출시했다.

‘청정원 얌얌박스’는 특색 있고 제대로 된 요리로 감성 캠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만든 간편 피크닉 박스다. 청정원 제품 17종으로 구성된 ‘청정원 얌얌박스’는 오롤리데이의 인기 캐릭터 ‘못난이’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해 눈길을 끈다.

‘청정원 얌얌박스’에 포함된 양념류 17종은 ▲청정원 장류 3종(쌈장, 쇠고기 볶음고추장, 찰고추장) ▲미원 2종(감칠맛 미원, 미원 맛소금) ▲소금 3종(핑크솔트, 허브맛 솔트, 천일염 가는소금) ▲맛선생 4종(사골육수, 국물내기 한알 3종) ▲간편 소스류 5종(직화짜장, 나시고랭 양념, 짬뽕밥 양념, 우리쌀 양송이 크림수프, 우리쌀 야채 크림수프)으로 캠핑이나 글램핑 시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선정했다.

구성품들은 최대 3~4인분 분량으로 먹기 편하도록 소포장해 ‘청정원 얌얌박스’에 담았다. 여기에 오롤리데이 ‘못난이’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메시지 카드, 스티커, PVC 파우치 등도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청정원 얌얌박스’는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쇼핑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캠핑이 일시적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아가는 흐름에 맞춰 간편하게 청정원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청정원 얌얌박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춘 고객 지향적인 브랜드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옥션이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오는 17일까지 대규모 ‘리빙레저’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바캉스·홈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우선 ‘안녕 바캉스’를 통해 물놀이를 테마로 한 수영복/레저용품/유아동 카테고리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물놀이용품, 수영복, 바캉스룩 시즌 세일 브랜드를 소개하고, 매일 3개의 특가 브랜드를 엄선해 대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캠핑 및 레저/자동차 용품도 있다. 최대 12% 할인쿠폰, 브랜드 중복쿠폰 및 스마일카드 혜택 적용 시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또한 ‘리빙페어’를 통해 여름에 어울리는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취미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혜택 △여름백서 시즌상품 △베스트셀러 △이달의 브랜드 △주방/생활용품 △가구/침구 △꽃 코너를 통해 각 코너별 인기 상품과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할인/중복쿠폰,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KB국민카드로 결제 시 발급되는 쿠폰 등 활용 시 혜택이 적용된다. 

뒤이어 18일부터 21일까지 ‘스포츠페어’를 진행, 실내 및 야외 스포츠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의류와 기구/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각 프로모션별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리빙페어’, ‘스포츠페어’ 검색 및 ‘안녕 바캉스’ 상단 배너 클릭 시 확인 가능하다. 

지마켓 김충일 리빙레저사업실장은 “대대적인 리빙레저 프로모션을 전개, 때이른 더위에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시즌 상품을 마련했다”며 “고객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엔데믹 이후 여름휴가 방식이 양극화되고 있다.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등 정통 바캉스족이 크게 늘었지만, 아직까지 홈캉스를 선호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
 
실제 G마켓·옥션이 7월 들어(7/1~10일) 전월 동기간 대비 물놀이 관련 상품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물놀이용품’(367%), ‘수상/수중스포츠복’(160%), ‘비치웨어/수영복’(40%) ‘수영용품’(47%) 등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침구세트’(67%), ‘무드/수면등’(74%), ‘원예/식물’(51%) 등 인테리어 변화를 위한 집단장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 bhc는 초복을 앞두고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 폭염철 복달임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2일 전했다. 

7월이면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여름철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그러나 우리 사회 속 저소득 가정에는 매 끼니에 대한 걱정으로 보양식 섭취를 언감생심으로 여기는 경우가  더욱 많다. 이에 bhc는 지난 11일 강동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폭염철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여름철 보양식에서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삼계탕이며, bhc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계절메뉴로 선보이는 삼계탕 550인분을 마련했다. 집에서도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형태로 준비된 후원 물품을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의 가정방문을 통해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bhc그룹 고병환 이사는 “폭염철을 맞이하는 저소득층 가정에서는 늘어난 냉방비와 더불어 식비에 대한 고민이 커지며, bhc에서는 이런 취약한 상황에 놓인 분들이 한 끼의 식사라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을 드실 수 있도록 본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지속적으로 살펴 나눔과 상생의 실천을 꾸준하게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축구팬들을 위해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센스 제품을 모아 ‘토트넘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토트넘 프로모션’은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기다리는 축구팬들을 위해 준비했다. 쿠팡은 토트넘 공식 라이센스 제품은 물론, 경기 관람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비바스포츠, 하이언트커뮤니케이션, 에스제이트랜드, 올가니카, 에스고인터네셔널 등 토트넘과 공식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은 스포츠용품부터 의류, 바디케어까지 토트넘 고유의 감성을 담은 상품으로 구성됐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최대 37%의 할인 혜택이 더해진 ‘직관/집관 특별상품전’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직관(직접 관람)이나 집에서 가족들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집관(집에서 관람)’ 등 고객의 관람 유형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준비했다. 

집관 고객이라면 ‘집관 먹거리’ 테마관에서 집에서 경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태블릿/모니터/스피커’ 테마관에서는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사운드로 현장의 열기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고사양의 전자제품을 마련했다. 

‘썬크림/수딩젤/올인원’ 테마관에서는 직관 고객을 위해 뜨거운 햇빛 속 피부 고민없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 및 수분 공급 기능성 제품을 준비했다. 여기에 스포츠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축구공/스포츠용품’ 테마관도 제공한다. 

7월 7일부터 16일 사이에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천만원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해당 이벤트는 총 100명의 와우회원을 추첨해 최대 1천만원에서 최소 100만원의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쿠팡 기프트 카드는 쿠팡에서 쿠팡캐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모두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중계된다. 쿠팡 와우회원을 위해 마련된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오픈 트레이닝 초청 및 팬미팅, 에스코트 키즈 참여 행사 등 와우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국내 축구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경기 전 토트넘 공식 라이선스 제품과 경기 관람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토트넘 홋스퍼의 2개 친선경기로 구성된다. 7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1차 경기 후, 7월 16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세비야 FC’와 2차 경기를 진행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모든 경기는 국내에선 쿠팡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단독 생중계된다. 쿠팡플레이는 전 경기 생중계는 물론 경기를 관람하러 온 축구팬들을 위해 경기장 주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 청호나이스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홈쇼핑 방송을 마련했다. 방송은 7월 14일 13시 35분부터 1시간 동안 CJ온스타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 기능을 함께 담은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카운터탑형부터 업소용 대용량 스탠드형 제품까지 4종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4월 세계 3대커피 중에서도 커피맛이 가장 우수하다고 인정받는 커피의 황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커피도 출시해 커피머신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방송구매고객 전원에게 3종의 사은품(△6종의 캡슐로 구성된 웰컴패키지, △캡슐보관함, △리유저블컵)을 증정하며 전화상담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소비자가 25만9000원)를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가 7 월 12일부터 29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과 함께 2022 년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리스타트지원 프로그램’은 2020 년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취업이나 카페 재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2020 년부터 올해까지 진행된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는 약 321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스타벅스 사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을 통해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수강했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이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가 다뤄졌다. 또한 이 중 83명의 교육 수료생은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되기도 했다.

2022 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만 35세 이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50명 내외 교육생을 선발하고,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특성을 고려, 대상자의 배우자까지 교육 대상에 포함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전직장려수당 및 교육 수료자 대상 교육 수당 지급, 채용 합격자의 거주지를 고려한 스타벅스 매장 채용 지역 전국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새롭게 제공한다.

카페 창업과 바리스타로 재기를 꿈꾸는 만 35 세 이상의 폐업(예정) 소상공인(198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은 7월 29일까지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로 신청 가능하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시즌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이 국내 대표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와 협업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참이슬의 상징인 이슬방울을 모티브로, 이브자리만의 차별화된 냉감 접촉 소재를 적용해 여름에도 시원한 쿠션을 제작했다. 이슬방울 냉감쿠션은 7월 14일부터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전국 이브자리 9개 직영점 및 이브자리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600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6만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참이슬과 이브자리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유’에서 출발했다. 아이유는 지금까지 총 8년을 참이슬 모델로 활동 중이며, 2021년부터 이브자리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아이유 모델 브랜드 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출시 직후 조기 완판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한정판 굿즈 역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No.1 소주 브랜드로서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시장 트렌드를 리드해오면서 20여년 넘는 시간 동안 대한민국 소주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하는 이슬방울 캐릭터를 활용하여 이브자리와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No.1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CJ Wellcare는 한부모 여성 가정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이너비 제품 940개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제품은 ‘이너비아쿠아리치더블업’으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 등 두 가지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너비 모델인 김나영이 후원하는 아름다운재단과 연계된 한국한부모연합을 통해 전국 한부모 여성 가정 310곳에 전해질 예정이다.

CJ Wellcare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올해 초, 한뿌리 모델인 트롯트가수 김희재의 이름으로 2000만원 상당의 흑삼 제품을 독거노인에게 기부했다. 2020년에는 이너비 브랜드가 전 세계 여아들의 교육환경 개선 차원에서 유네스코가 주관하는 ‘소녀교육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이너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여성들이 이너비와 함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WHO’S CREW)’ 3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 2019년부터 시작된 후즈크루는 코로나19로 2년 만에 3기를 모집하며 서포터즈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패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1주일간의 짧은 모집 기간에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고, 30명이 최종 선발됐다.

후아유는 지난 8일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장 환영사, 후즈크루 활동 및 미션 소개, 후즈크루 개인별 팀별 소개로 진행됐다. 후즈크루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개인별, 팀별 미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후아유의 22FW 화보 촬영 참여, 개인 룩북 화보 촬영의 기회를 얻는다.

이 밖에도 22년도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3년 컬렉션에는 서포터즈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제품이 출시된다. 개인 TOP5와 우수 활동 팀에게는 총 4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고 모든 팀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후아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서포터즈 활동이 재개되어 서포터즈와 후아유가 만들어갈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서포터즈들이 후아유를 알아가고 패션과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는 삼성전자의 멀티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와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여름나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삼성전자와 삼성카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비스포크 큐커 론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에 동참한다. 행사 기간 동안 삼성카드 ‘My 큐커플랜’에 가입하고 비스포크 큐커를 구입하면 롯데 푸드몰 15,000원 할인 쿠폰을 비롯해 비스포크 큐커 파트너사의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15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행사에 맞춰 롯데 푸드몰은 비스포크 큐커 전용 기획 구성 ‘Chefood 큐커레이션 세트’를 판매한다. 비스포크 큐커에서 최적의 조리가 가능한 Chefood 간편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은 ▲Chefood 밀키트 유자소스 멕시칸 파히타, ▲Chefood 등심통돈까스, ▲Chefood 고기통교자, ▲Chefood 롯데떡갈비, ▲Chefood 로스트 갈릭 쉬림프 볶음밥이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에어프라이, 그릴, 토스터. 전자레인지 등 4개의 조리기기가 하나로 통합된 ‘포인원(4-in-1)’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기다. 덕분에 각기 다른 조리법의 간편식을 조합해 한상차림을 한 번의 조리로 준비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조리가 더욱 간편해진다. 올바른 조리영역에 Chefood 간편식을 위치시키고 ‘큐커로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최적의 조리법으로 음식이 완성된다. 스마트싱스 앱과 롯데 푸드몰이 연동돼 제품 구매도 간편하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비스포크 큐커를 구매하고 Chefood 간편식도 즐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 여름 ‘뜯는 순간 누구나 셰프가 된다’는 경험을 큐커를 통해 편리하게 즐겨보시라”고 말했다.

'My 큐커플랜'은 삼성카드가 출시한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카드홈페이지에서 'My 큐커플랜'에 가입하면, 제휴 식품사 쇼핑몰에서 24개월 동안 매월 3만9000원 이상의 식품을 구매 시 59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를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이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해 11일(현지 시각) 개최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프랑스를 선택하세요'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환영 만찬을 주재했고,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 등 프랑스 정부 관계자들과 코카콜라, 디즈니, 페덱스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SPC그룹은 지난 2018년에 이어 이 행사에 두번째로 참석했으며, 국내 기업 중 2회 참석한 기업은 SPC그룹이 처음이다. 올해는 허영인 회장과 글로벌사업 총괄 허진수 사장이 함께 참석해 프랑스 사업 투자에 대해 논의했다. SPC그룹은 올해 프랑스의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한 바 있으며, 프랑스 내 파리바게뜨 매장을 확대하고 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4년부터 프랑스 파리에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콘셉트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INBP(프랑스 국립제빵학교), 에꼴 르노뜨르(프랑스 유명 제과요리학교) 등의 교육과정을 국내에 도입해 프랑스 음식문화를 알리는 등 한국-프랑스간 경제 문화 협력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4월 한불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비즈니스어워즈 최우수 프랑스 진출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하나투어ITC(대표이사 이제우)는 올 여름 25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위한 데이투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ITC는 하나투어의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전문 여행사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하자, 주한 외국인 대상의 '한국문화체험' 데이투어를 운영해 왔다.
 
그리고 지난해 한 대학의 중국인 유학생들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대학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K-POP, K-MOVIE/DRAMA, K-FOOD 등 한류와 한국 문화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국내 대학들이 외국인 유학생 대상 계절학기 커리큘럼 중 '견학(Field Trip)'을 운영하면서 상호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이다.
 
하나투어ITC는 국내 대학들의 올 여름 국제하계학기(International Summer School/Semester)에 맞춰 2,5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에게 한국의 역사, 경제, 문화, K-POP 등을 주제로 다양한 데이투어를 운영한다. 

DMZ 투어, 한국민속촌 탐방, 경복궁 한복 체험, K-POP 댄스 체험 외에도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한국전통음식연구소의 쿠킹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주에서는 불국사와 첨성대를 방문하고 보문호수에서 자전거 하이킹을 체험하는 일정의 1박2일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ITC 김태훈 팀장은 "외국인 관광객은 줄었지만 '한국문화체험'을 이용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호응에 큰 힘을 얻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각 대학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과 한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투어ITC는 지난 1년간 중단됐던 주한미군 대상 단독 JSA투어를 7월부터 재개한다. 올해 한미연합사 주한미군 2000명 행사를 진행하는 등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