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물가 잡는 십일절... 11번가, 여름 바캉스 ‘타임딜’ 반값 할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물가 잡는 십일절... 11번가, 여름 바캉스 ‘타임딜’ 반값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물가잡기의 선봉에 나서고 있습니다. 11번가도 매월 11일 열리는 '월간십일절'에서 최근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고객들의 여름 바캉스를 지원하기 위한 풍성한 쇼핑혜택을 마련했다는데요. 타임딜, 라이브 방송, OX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인기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여름 휴가/여행 상품을 특가에 선보입니다. 

한편 SSG닷컴과 G마켓이 통합 멤버십에 이어 이번에는 공동 라이브방송으로 양사 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에 나섭니다. 양사는 이번 첫 공동 라방을 시작으로 양사 플랫폼의 강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현대그린푸드가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 성장 프로그램 '모두의 맛집 2탄'을 진행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반값’ 상품을 준비한 7월 ‘월간십일절’을 오는 11일 하루 실시한다. 최근 물가 상승세를 고려해 가격을 대폭 내린 특가 상품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11일 오전 11시부터 ‘타임딜’을 통해 국내외 인기 호텔·리조트 숙박권 등 여행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오전 11시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을 시작으로 ▲낮 12시 제주신화월드 ▲오후 1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오후 2시 서울드래곤시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오후 2시 사이판 PIC 골드카드 에어텔 ▲오후 8시 한화호텔앤리조트 등 각 시간대별로 숙박상품이 특가에 마련됐다. 여기에 여름 패션/잡화, 계절가전 등을 포함, 총 130여개 ‘타임딜’을 최대 50% 할인한다.

라이브 방송 ‘LIVE11’에서도 여름철 인기 상품이 소개된다. 오전 11시 ‘코카-콜라’ 라이브 방송에서는 캠핑과 나들이에 유용한 ‘코카-콜라 피크닉 돗자리’, ‘코카-콜라 법랑 머그컵’ 등을 증정하는 ‘코카-콜라 제로 캔’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이어 ‘돌 코리아’(오후 2시), ‘아이오페’(오후 6시), ‘배스킨라빈스’(오후 9시) 등이 차례로 여름 겨냥 식품과 뷰티 아이템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MZ세대를 겨냥한 여름 핫템도 선보인다. ‘잇츠뉴’(It’s NEW) 기획전에서는 비치웨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기인 ‘밀짚썬캡’,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고 당도가 높은 ‘애플수박’, 때밀이 모양의 패드 등 2030 세대를 겨냥한 특색 있는 피부 케어 아이템을 선보이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대표 제품 ‘바디 필링 패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OX퀴즈 이벤트’에서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이 쏟아진다. 모두 100명의 고객을 추첨해 SK페이 포인트 10만점을 나눠준다. 

11번가 박세환 사업관리담당은 “올해 여름은 그간 온전히 즐기기 어려웠던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수요가 어느 때보다도 많은 만큼 높은 물가 속에서도 고객이 만족할만한 상품과 혜택을 모아 월간십일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오는 12일부터는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상품이 총 출동하는 행사로, 압도적인 딜 상품 규모와 할인 혜택 등이 예고되며 현재 국내 해외직구족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썸머 블프’ 기간 중에만 제공되는 ▲수십만 개의 특가 베스트 딜 상품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8개 인기 테마별 기획전 ▲엄선된 인기 해외직구 상품, 방송 한정 추가 할인 혜택 등이 준비된 ‘썸머 블프’ 특집 라이브 방송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우주패스 회원 전용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해외직구 이용 고객들을 겨냥한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과 혜택들을 12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SSG닷컴과 G마켓이 통합 멤버십에 이어 이번에는 라이브방송으로 뭉친다.

SSG닷컴과 G마켓은 11일 오전 11시부터 한시간 동안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의 인기 상품 7종을 최대 24% 할인하는 행사를 양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와 ‘G라이브’에서 동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과 G마켓은 지난 5월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해 한 달 만에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하는 등 협업 성과를 냈다. 양 사는 이커머스 시너지를 계속 확대하기 위해 지난 2개월여간 공동 라이브방송을 함께 기획했고, 수 차례의 아이템 선정 회의를 거쳐서 백화점에 입점한 대표적인 명품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를 최종 선정했다.

쓱닷컴과 지마켓은 첫 공동 라방을 기념해 에스티 로더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갈색병 세럼,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등 인기 상품 7종을 최대 2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객이 1분 이상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면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청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라이브방송 종료 후 쓱라이브와 G라이브 통합 구매왕 6명을 선정해 1등에게 에스티 로더의 마이크로 에센스 200ml를, 2~6등에게는 에스티 로더 수프림 크림 30ml를 증정한다. 또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트 구매고객 전원에게 파우치가 포함된 에스티 로더 가방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각 플랫폼의 강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행사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지역 맛집 성장 지원 프로그램 ‘모두의 맛집 2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와디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된다.
 
‘모두의 맛집’은 현대그린푸드가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을 선정하고, 이들의 대표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양 사는 지난해에 처음 진행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통해 접수된 260여 곳의 식당 가운데 10곳을 선정해, 12개의 RMR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에 진행하는 모두의 맛집 2탄을 통해서도 와디즈와 함께 공동 심사를 거쳐 RMR을 출시할 최종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RMR 출시를 위한 제품개발, 유통, 마케팅 등 상품화 전과정을 지원한다. 제품은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2회에 걸쳐 출시할 예정이며,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와디즈 펀딩 등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발 여부와 관계 없이, ‘모두의 맛집’ 프로그램에 지원한 참가자 전원에게 식품 위생 컨설팅 교육도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를 통해 가공식품 위생법규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 방문해 위생 점검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모두의 맛집’은 RMR 개발에 대한 니즈가 있지만 상품화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지역 맛집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라며 “RMR 상품화 뿐만 아니라 지원한 맛집 중 희망하는 곳을 대상으로는 백화점 F&B 입점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진행한 모두의 맛집을 통해 상생이라는 목적에 맞게 지역 맛집 선정에 있어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맛집의 인지도’보다 ‘메뉴의 차별성’에 무게를 두고, 대전시 서구의 퓨전 레스토랑 이태리국시 경상남도 경주시의 일식당 ‘료미’ 등 10곳을 선정해 RMR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들 제품은 6개월간 5만여 개가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무더위를 맞아 '쿨링 뷰티템'을 제안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온앤더뷰티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구성 세트를 선보이고, 인기 여름 뷰티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며, LVMH 그룹과 손잡고 겔랑,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등 인기 뷰티 브랜드에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달 '온앤더뷰티 위크'의 테마는 ‘바디&헤어 케어’다. 휴가철 장시간 야외에 있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사전에 예방하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지난 몇 달간 베이스 및 색조 등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고객 관심이 집중됐던 것에서 바디, 헤어 등으로 관리 범위가 확대됐다.

최근 온앤더뷰티 매출을 살펴보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는 베이스 및 색조 상품 등의 매출이 강세를 보였지만, 여름이 시작되면서 6월부터는 '바디&헤어 케어'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온앤더뷰티의 바디와 헤어 관리 상품의 6월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여름철 청량함을 선사하는 샤워코롱, 바디미스트 등을 포함한 ‘향수’ 매출은 약 50% 늘었다.

이번 온앤더뷰티 위크에서 선보이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쿨링 기능으로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주는 '르네휘테르 포티샤+토뉘시아 샴푸 듀오',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리터 샴푸', '록시땅 버베나 바디케어 세트' 등이 있으며, 해당 상품 구매 시 추가로 정품을 증정한다.

온앤더뷰티는 올 여름 신상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신규 입점 브랜드도 소개한다. 11일부터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 줄 '지방시 프리즘 리브르 프렙 앤 셋 글로우 미스트'와 '키엘 수퍼 아이크림'등의 신상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또한, 자연의 향을 그대로 담아내는 프랑스 비건 프래그런스 브랜드인 '까리에르 프레르'가 새롭게 입점해 디퓨저, 캔들 등을 비롯한 약 5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온앤더뷰티는 올해 처음으로 LVMH그룹과 손잡고 '뷰티 에센셜' 행사도 진행한다. 겔랑,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등이 참여해 여름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 세트로 선보이며, 관련 상품 구매 시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엘포인트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단독 구성 세트로 여름철에도 화장이 잘 유지되도록 돕는 '메이크업포에버 UHD 파우더 세트' 구매 시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레지스트 섀도우' 정품을 증정하며, 상큼한 향의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자몽 향수(100ml)’ 세트 구매 시 ‘프레쉬 헤리페리데스 샤워젤(300ml)’을 증정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올 여름에는 오랜만의 휴가를 맞아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바디와 헤어 케어에도 집중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며, "여름철 쿨링 및 진정 기능이 포함된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세트와 신상품 등 선보이니 여름 휴가철에도 건강한 피부 가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산지에서 새벽에 수확한 괴산 초당옥수수를 당일에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산지뚝심 괴산 초당옥수수’는 롯데마트의 초신선 로컬푸드 상품으로, 새벽에 수확한 작물을 당일 매장에 입고하여 산지의 신선함과 맛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한다.

옥수수는 신선도가 바로 제품의 맛으로 연결될 만큼 신선도에 민감한 특성을 갖고 있어 수확 시점부터 빨리 상품을 입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통구조상 농산물은 생산자가 수확하여 매장에 도착하기까지 하루 이상이 걸리지만,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로컬 바이어(MD)가 괴산농협과의 협업을 통해 충북 괴산 옥수수 산지에서 멀지 않은 매장으로 최대한 빨리 입고시키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제타플렉스점, 중계점을 비롯한 수도권 20개점에서 ‘산지뚝심 괴산 초당옥수수(4입/망)’를 행사카드 적용시 3990원에 판매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2주간 ‘산지뚝심 괴산 대학찰옥수수’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2014년부터 로컬채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에서 생산된 상품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취지로, 물리적 거리를 최소화하고 생산자와 유통사의 직거래 방식을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여 생산 소비의 선순환을 만들고 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전문 로컬 구매 바이어를 선발 운영해 지역 농가 상생을 진행했고, 22년 현재 전국 100개 점포에 296개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입고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괴산 초당옥수수’ 외에도 상추, 깻잎, 시금치, 미나리 등 선도에 민감한 잎채소류와 블루베리, 복숭아 등 시즌 과일을 새벽에 수확해 당일 입고하고 있다.

박성모 롯데마트 로컬 바이어는 “산지에서 바로 따서 전분화가 되기 전에 삶아 먹던 맛있는 옥수수를 추억하며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농산물을 빠르게 제공해 로컬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8개의 신세계 계열사가 뭉쳤다.

신세계면세점을 포함해 신세계백화점,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사이먼, 신세계라이브쇼핑, SSG닷컴, G마켓, 옥션이 함께하는 대규모 바캉스 쇼핑 프로모션 ‘쓱캉스’를 오픈한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을 포함한 신세계 그룹사가 함께 7월 11일부터 24일까지 14일 동안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신세계적인 쇼핑 혜택을 쏜다.

쓱캉스 참여 그룹사 중 2개 이상에서 하나카드로 20만원 이상 복합 결제 시 1만원 캐시백을 증정하는 공동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물놀이, 여행 패션, 숙박, 여행상품, 숙박, 선케어 등 바캉스를 위한 모든 혜택을 모아둔 각 사별 쓱캉스 전용 쿠폰 및 푸짐한 상품 관련 혜택도 제공한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26일 출시한 ‘생과일주스’ 2종의 판매량이 40일만에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생과일주스’ 2종은 지난해 6월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인 생과일 음료 ‘생과일 수박주스’에 이어 이번 여름에도 큰 인기를 끌며,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음료로 자리잡고 있다. 하루 평균 2.5만 잔이 팔리며 작년 수박주스의 판매량보다 약 60% 증가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4월 지역 농민들과의 상생을 위해 충청남도와 농산물유통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논산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제철 수박을 사용하여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고,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은 부여 세도 대추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 넣어 식사대용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생과일주스를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남은 여름철 무더위 생과일주스로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더불어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메뉴를 지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가오는 초복(7월 16일)을 맞아 여름철 대표 보양식 ‘민어와 전복’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약 3kg의 자연산 민어와 전남 완도산 활전복 5미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백성의 물고기란 뜻을 가진 민어는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초여름에 살과 기름이 많이 올라 가장 맛이 좋은 때로 잘 알려져있다. 14일까지 예약 접수가 가능하며, 수령 기간은 15일에서 16일이다. 세트 가격은 28만원으로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전 세계의 핫한 ‘스트리트 아트’ 작품이 더현대 서울에서 전시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2층 특별 전시장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아시아 최대 스트리트아트(도시 거리예술)페어 ‘어반브레이크 2022 프리뷰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어반브레이크’는 아트토이·그라피티·팝아트 등 도시미술을 대표하는 작품들을 소개하는 아트페어다.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4만여 명의 방문객을 맞이했을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어반브레이크 2022’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 행사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회화, 아트토이, 판화, 포스터 등 대표 작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본 전시의 주요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게 전시장 일부를 옮겨 놓은 듯한 공간 구성과 작품 전시 연출이 특징이며, 현대백화점의 MZ세대 특화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피어(PEER)’가 전시 기획에 참여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전시 공간을 연출했다.

전시작품 주요 작가로는 얼굴 없는 화가로 유명한 영국의 그라피티 아티스트 ‘뱅크시(Banksy)’, 제 2의 카우스(KAWS·세계적 팝아티스트)로 불리는 ‘멧 곤덱(Matt Gondeck)’, 가수 이자 화가인 ‘나얼’ 등이 대표적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뱅크시의 ‘Sale Ends V2, 2002’, 멧 곤덱의 ‘Heart in Cage, 2022’, 나얼의 ‘나얼x노준’ 특별 콜라보작 ‘Like a Flowing River-Sweet Resting Pandana, 2022’ 등이 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ESG 프로젝트 일환으로 어반브레이크 2022 참여 작가들이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아 제작한 포스터를 판매하는 ‘그린아트캠페인’도 진행된다.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가 공동 기획자로 참여했으며, 포스터 판매 수익금은 참여 작가·기획자·참여기업·구매자 모두의 이름으로 환경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기존과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전하고 트렌디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문화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