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ㆍ이마트ㆍ패션ㆍ피규어...현실 속으로 파고드는 게임
상태바
볼보ㆍ이마트ㆍ패션ㆍ피규어...현실 속으로 파고드는 게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6.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 이마트, 패션…게임과는 전혀 상관없을 것 같은 키워드가 게임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게임업계의 주된 컬레버레이션은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최근 점점 생활과 관련된 것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점점 우리의 일상 생활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게임이 더욱 친근해지는 이유다.

볼보 자동차와 손을 잡은 것은 에픽게임즈다. 에픽게임즈는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차에 언리얼 엔진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에픽게임즈는 2일 볼보자동차와 언리얼 엔진을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 모델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기술에 도입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볼보자동차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우선적으로 운전자에게 각종 정보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운전자 정보 모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한층 선명해진 렌더링과 풍부한 색상, 그리고 완전히 새로워진 3D 애니메이션 등을 시작으로 혁신적인 그래픽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의 기술이 탑재된 최초의 볼보 차량은 올해 말에 공개될 예정인 차세대 순수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로 2030년부터 순수 전기차만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차 중 첫 번째 모델이기도 하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이마트24’ 콜라보 제품 총 9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

이번 콜라보로 출시하는 제품은 검은삼각, 검은버거, 블랙 디저트, 검은사리, 검은츄로, 검은새치, 검은커피, 말은사막이다. 콜라보 제품은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검은색 원재료를 사용하고 검은색 패키지로 구성했다.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이마트24 삼청동점’을 새단장한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 ‘24BLACK’은 콜라보 제품 구매와 더불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 포토존,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매장으로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이용자는 콜라보 제품들을 ‘24BLACK’ 매장 외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고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게임 안에서 사용 가능한 ‘이마트24 제휴 기념 주화’가 들어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주화를 모아 각 게임에서 원하는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24BLACK’ 매장 내에 검은사막 신상 굿즈도 선보인다. 검은사막 NPC 중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가 높은 ‘파푸’와 ‘크리오’ 인형을 비롯해 ‘검은사막 맥주잔 & 소주잔’, ‘흑정령 발매트’, ‘검은사막 이모티콘 스티커’ 등 다양한 신상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기존 굿즈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31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를, 넷마블은 ‘쿵야’ IP를 활용한 ‘캠크닉(캠핑+피크닉)’ 신제품을 출시했다.

‘아트토이-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게임 내에 등장하는 마법인형 9종(파푸리온, 맘보토끼, 스파토이 등)을 본따 만든 피규어다. 구매자는 피규어 10종과 함께 전용 LED 거치대, ‘NFC 보물상자’를 받는다.

‘NFC 보물상자’에는 리니지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기본 아이템-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 ‘보물 아이템’)이 담겨 있다. ‘기본 아이템-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를 개봉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코인 선택 상자 20개’ 등을 받는다. ‘NFC 보물상자’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기존서버와 신서버(발록 포함)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넷마블은 31일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쿵야’ IP를 활용한 ‘캠크닉(캠핑+피크닉)’ 신제품을 출시했다.

캠크닉 용품은 ▲피크닉 매트 ▲쿨러백 ▲침낭폴딩 장바구니 ▲멀티 마그넷 세트 ▲데코 스티커 세트 ▲캠핑 컵으로 총 6종이다. 최소한의 장비로 캠핑과 피크닉을 부담없이 즐기고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데코 스티커와 마그넷으로 각자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할 수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31일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했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P2E, NFT 시장과 함께 디지털 패션 시장도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메타버스에서 NFT를 내놓고, 메타버스에서 아바타를 꾸미는 이용자들의 소비도 빠르게 느는 추세다.

스와치온은 디지털 패션 마켓 VMOD를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를 유치하고, 디지털 판매권을 독점 계약할 계획이다. 실물 의상, 가상 의상, AR 경험, 구매자의 사진에 의상 착장 합성, 이벤트 초대와 할인 혜택 등까지 패키지로 제공한다. VMOD 이용자들은 현실과 디지털 패션이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이 점차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것은 큰 변화다. 국민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부모님에게 게임한다고 꾸중을 듣던 그 세대들이 지금은 부모 세대가 되면서 게임을 함께 즐기는 시대가 됐다. 게임목은 단순한 컬래버에 그치지 않고 보다 다양한 형태로 생활 속으로 스며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