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그룹, BR-던킨-삼립과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포켓몬 챌린지’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SPC그룹, BR-던킨-삼립과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포켓몬 챌린지’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빵으로 상반기 최고 히트작을 낳은 SPC그룹이 통합 이벤트로 포켓몬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SPC그룹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과 손잡고 3사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6월 한 달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에어컨 대전'을 진행합니다. 무더위를 대비해 에어컨을 비롯한 냉방가전을 한 데 모아 다양한 기획전을 펼치고, 가전제품 증정, 동시구매 캐시백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도 'Summer 시즌 가이드' 행사를 열고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패키지를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국내 착즙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 ‘아임리얼’이 4년 만에 프리미엄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SPC그룹의 '포켓몬 챌린지' 이벤트.[사진=SPC그룹 섹타나인]
SPC그룹의 '포켓몬 챌린지' 이벤트.[사진=SPC그룹 섹타나인]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과 손잡고 3사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6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포켓몬 챌린지’는 SPC그룹 브랜드 3사(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에서 판매 중인 포켓몬 제품을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비롯한 ‘해피오더’, ‘해피페이’ 등 SPC그룹 자체 커머스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선사하는 통합 마케팅(IMC) 캠페인이다.

우선, 포켓몬 제품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인증하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포켓몬 챌린지 스탬프’ 행사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해피앱에서 구매 브랜드(배스킨라빈스, 던킨, 삼립)를 선택, 영수증 하단 혹은 띠부실에 제공되는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쌓이는 스탬프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탬프 누적 개수에 따라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포켓몬 이모티콘(100명) ▲포켓몬 봉제인형(20명) ▲포켓몬 캠핑의자(30명) ▲포켓몬 기프트 세트(30명) ▲닌텐도 스위치(10명) ▲100만원 상당의 해피포츈박스(1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참여가 가능한 ‘나와 모험을 떠날 피카츄를 찾아라!’ 행사도 진행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켓몬 몬스터볼 3개 중 1개를 열어 포켓몬스터 주인공 ‘피카츄’를 찾으면 해피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로, 포켓몬 제품 구매 여부와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하다.

SPC그룹의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혜택도 기획했다. SPC그룹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 배스킨라빈스, 던킨 포켓몬 제품을 포함해 8000원 이상 픽업 서비스 이용 시 랜덤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피앱에서 운영 중인 쇼핑 서비스 ‘해피마켓’에서는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에 신한카드를 등록 후 포켓몬 제품 해피콘(모바일 쿠폰)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8%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포켓몬 챌린지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 행사 ‘해피포인트데이’도 진행한다. 6월 10일까지 해피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한 후,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 방문하면 포켓몬 굿즈 3종(리유저블 컵, 키링, 마스킹테이프)을 매일 선착순 50명, 총 400명에게 제공한다. (공휴일 및 주말 제외)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던킨 ‘잠만보 컨테이너’ 등 빠르게 움직이는 포켓몬 제품 이미지를 캡처해 해피포인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포켓몬 굿즈를 증정하는 SNS 순발력 이벤트도 진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회원들이 보다 다양하고 차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포켓몬 챌린지’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피오더, 해피페이 등 기존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들로 고객들의 쇼핑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5월에 이어 6월 한 달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에어컨 대전’을 펼친다. 

기상청에 따르면 6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은 각각 40%, 7~8월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로 덥고 습한 여름이 예상된다. 본격 무더위의 시작을 앞두고 에어컨을 비롯한 냉방가전과 상반기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행사를 준비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도 4일부터 30일까지 ‘Summer 시즌 가이드’ 행사를 열고,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가전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 성수기를 맞이해 주말을 전후로(금~월)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휘센타워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각각 비스포크 제트봇, 오브제 에어로타워를 증정한다. 

‘방방냉방 기획전’ 동시구매 혜택도 있다. 거실에는 스탠드 에어컨, 자녀방에는 창문형 에어컨 등 가구 형태에 따라 여러 에어컨을 한 번에 구매하려는 수요를 겨냥한다. 에어컨과 함께 연관 가전제품을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은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여름가전, 냉장고, 정수기 등 냉장가전 등이다. ‘중고보상 대전’을 열고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2022년 에어컨 신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캐시백도 지급한다.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에 좋은 시스템 에어컨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과 설치비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에어컨과 선풍기, 또는 선풍기를 2개 이상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패키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Summer 시즌 가이드’ 행사 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 최대 2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일부터 24일까지 평일(월~금)에는 엘포인트(L.PONIT) 결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포인트를 1만점 이상 사용해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구매 금액의 20%, 최대 2만점을 선착순으로 7월 말 적립해준다. 전기세를 지원해주는 적립금 이벤트도 있다.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0만점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덥고 습한 여름 날씨가 예상되면서 여름 나기 지원사격을 위해 에어컨 기획전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며 “에어컨 수요가 몰리는 성수기에는 설치·배송 지연 가능성이 있으니 필요한 제품을 미리 구매하시고 여러 혜택도 함께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1일부터 7일까지 단 일주일간 ‘대한민국 물가안정 프로젝트’ 행사도 연다. 인기 브랜드의 세탁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여러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 삼성전자, LG전자의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품목 수에 따라 각각 최대 80만 엘포인트(L.POINT), 60만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상반기(1/1~5/31)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 제품을 모아 ‘히트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주 주말을 전후로(금~월) 1주차는 TV, 청소기 등 거실가전, 2주차 주방가전, 3주차 세탁가전, 4주차 IT가전 순으로 릴레이 할인 판매한다.

1일부터 13일까지 경찰, 소방 공무원 등 공무원 대상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행사 상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7%를 최대 20만원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으로 되돌려준다. 제품을 구매한 매장에 공무원증을 제출하면 된다. 상품권은 30일까지 제품을 배송 받은 소비자에게 7월 8일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멤버십 위크’ 이벤트도 있다. 6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톡 친구에서 ‘롯데하이마트’ 혹은 지점명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고 해당 화면을 캡처해 네이버폼 이벤트 신청에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 페이지는 매장에 연출된 QR코드 또는 롯데하이마트 기업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착즙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 ‘아임리얼’이 4년 만에 프리미엄 신제품을 공개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료로 색다른 맛을 구현한 신제품 2종 ‘ABC 주스’와 ‘바나나 트로피컬’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4년 만에 공개하는 이번 신제품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소비자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재료를 물 한 방울 없이 그대로 갈아 넣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임리얼 ABC 주스’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ABC 주스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사과, 비트, 당근을 원물 그대로 갈아 넣어 원재료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임리얼 바나나 트로피컬’은 상큼하고 달콤한 열대과일의 맛이 잘 어우러지는 주스다. 바나나와 파인애플, 망고 등 대표적인 열대 생과일을 한 병에 담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종 모두 아임리얼만의 브랜드 원칙에 따라 정제수,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고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들었다. 특히 단 1초도 가열하지 않는 ‘비가열 살균’ 공법을 적용해 원료의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고 신선도는 높였다. 

제품은 190㎖(3280원) 외에 700㎖(9980원) 대용량으로도 출시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장한지 음료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 주스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을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임리얼만의 깐깐한 원칙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아임리얼’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100% 과채를 착즙해 만든 주스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07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억7000만병을 돌파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일부 사용하던 농축액까지 100% 순수 과즙으로 대체해 전 제품을 ‘무가당’ 주스로 리뉴얼한 바 있다. 

○.. 이마트가 냉방가전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를 높인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6월 2일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SSG 닷컴을 통해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을 42만9000원에 출시하고, 오는 15일까지 행사카드(삼성, KB, 신한, 우리, 롯데) 구매 시 3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은 이마트와 위니아가 함께 기획한 상품으로, 설치가 간편해 직접 설치가 가능하고, 가성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외기 대신 배기덕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실외기 설치에 제약이 있어 에어컨을 사용하지 못하던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냉방면적은 19.8㎡(6평)으로 방 하나에서 사용하기 적당하다.

에어프리 필터를 통한 생활먼지 청정기능, 취침 및 예약 운전, 상하 자동스윙 등 편의기능도 갖췄다. 자가 증발 시스템으로 냉방효율도 높다.

또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꼭 필요한 기능에 집중해 40만원대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 2년간 무상 AS도 보장한다.

이러한 가성비 에어컨의 매출 효과는 이미 증명된 바 있다. 지난 해 5월 처음 출시한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은 50만원대 가격으로 4천대 이상 팔리며 판매량 전체 에어컨 1위, 벽걸이 에어컨 43.9%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이 상품이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으면서 22년형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오는 15일 52만9000원에서 행사카드 구매 시 3만원 할인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은 에어컨을 이미 설치한 가구에도 있을 수 있는 에어컨 냉기의 사각지대에 주목한 상품이다.

각 가정마다 에어컨 사용은 보편화됐다. 한국전력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에어컨 보급률은 2019년 기준 0.97대로 1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실 뿐 아니라 각 방에 에어컨을 구비하는 소비자들도 이미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의 에어컨 매출을 살펴보면 하나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에어컨을 설치하는 멀티형이 약 80%를 차지한다.

그럼에도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은 공간은 여전히 에어컨 냉기의 사각지대로 남아있다. 실외기를 설치할 수 없거나, 교체하지 않으면 추가 에어컨을 구비하기 어려운 경우다. 냉기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에어컨이 없는 방은 여름철 불편한 공간이다. 이 때문에 에어컨 냉기를 집안 곳곳으로 보내주는 써큘레이터가 선풍기의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최근에는 실외기가 필요 없고 설치가 간편한 창문형, 이동식 에어컨을 기존 에어컨이 없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지난해 이마트 창문형, 이동식 에어컨 매출은 전년 대비 608.1% 증가했고, 올해도(1월~4월) 149.9% 신장했다. 

이마트 조용욱 가전 바이어는"물가 상승 속에서 가격부담은 줄이고 냉방효과는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동식 에어컨을 기획했다"며, "직접 설치가 가능해 설치비를 아낄 수 있고, 실용성이 낮은 기능은 최소화 해 가격도 낮췄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멀티형/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는 이마트앱 가입고객에게 ‘랜더스 스탠리 고보틀’을 사은품 소진 시까지 증정하는 등 다양한 에어컨 행사를 진행한다.

○.. NS홈쇼핑은 이달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최대 혜택의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은 적립금 행사에 할인과 추가 적립금을 중복으로 적용하는 이벤트다. 

먼저, 기간 중 NS홈쇼핑 라이브방송 상품을 4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11% 적립금을 ID당 1회에 한해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 내 쿠폰 다운로드를 통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1%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ID당 1일 1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TV방송상품에 한해 당일 사용이 가능하다.

TV방송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고 적립금 신청을 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까지 11% 적립금을 추가로 제공한다. 5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1차, 16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나누어 각 차수별 ID당 최대 3만원씩 총 6만원의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금 신청은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차수별로 기간내 신청해야 한다. 

NS홈쇼핑은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상반기 스테디셀러 상품을 중심으로 매일 단 하루 혜택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반기를 결산하며, 리오프닝에 대한 마중물이 되는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며, "엔데믹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사랑받은 상품을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유럽식 식사빵 전문 베이커리 폴앤폴리나와 함께 스팀프라이어 S2로 경험하는 특별한 베이킹, ‘촉맛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폴앤폴리나는 수요미식회에서 ‘문 닫기 전 가야할 3대 빵집’에 이름을 올린 곳이다. 맛있는 빵을 찾아다니는 것을 뜻하는 ‘빵지순례’ 목적지로 불리며 담백하고 부드러운 빵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다. 락앤락은 폴앤폴리나와 함께 차원이 다른 ‘겉바속촉’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먼저 6월 한 달간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의 130℃ 슈퍼 스팀 기술과 폴앤폴리나만의 베이킹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한정판 메뉴를 선보여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촉맛탱 살구 아몬드 브레드’는 새콤한 건살구, 고소한 통아몬드가 박힌 폴앤폴리나의 하드 브레드를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만의 130℃ 슈퍼 스팀 기술을 사용해 제빵개량제를 첨가하지 않고도 겉면의 볼륨감과 바삭함은 살리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겉바속촉’으로 구워낸 빵이다. 폴앤폴리나 연희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6월 30일까지 판매된다. 

동시에 6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폴앤폴리나 연희점에서 ‘해피아워’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점을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면 ‘촉맛탱 살구 아몬드 브레드’와 락앤락 텀블러를 1인당 1개, 선착순 40명에게 증정한다.

직접 만든 빵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베이킹 클래스도 준비했다. 폴앤폴리나 셰프의 시크릿 레시피,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를 활용한 베이킹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해당 클래스는 6월 13일과 20일, 27일 폴앤폴리나 잠실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락앤락몰에서 6월 2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락앤락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캠페인을 기념해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촉맛로드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10만 원 할인권,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메트로 텀블러, 커피 기프티콘 등 풍성한 혜택을 증정할 예정이다.
 
락앤락 IMC팀 김민정 팀장은 “락앤락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기기인 스팀프라이어 S2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에서 볼 수 없는 베이킹 퍼포먼스를 자랑해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베이킹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라며 “락앤락과 폴앤폴리나의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한정 메뉴 촉맛탱 살구 아몬드 브레드와 스팀프라이어 S2를 활용한 베이킹 클래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는 지난 3월 출시된 제품으로 스팀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토스터, 찜기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차세대 혁신 조리기기다. 130℃ 슈퍼 스팀 기술로 건강하면서도 품격 있는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을 갖춰 엘엘랩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문 셰프의 레시피, 바코드 스캔(QR)을 통한 HMR 제품 레시피를 손쉽게 세팅할 수 있고 나만의 레시피를 업로드할 수도 있다.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관련 자세한 사항은 락앤락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강철 혜택’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특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최초의 판매자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한다. 

11번가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셀러존의 오프라인 교육을 100% 온라인(PC, 모바일) 라이브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해왔다. 11번가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코로나19 유행 감소세를 고려해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 현장이 갖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교육들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오픈마켓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을 돕기 위한 무료 오프라인 교육 ‘국내 마케터 육성 과정’을 6~9월에 걸쳐 실시한다. 신규 판매자가 입점 초기 단계에 알아야 할 필수 내용들로 기초, 심화 단계별 강의와 실습을 진행, 온라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쟁력 있는 판매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판매자들은 누구나 11번가 셀러존을 통해 각 교육 일정 전날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각 교육별로 11번가 본사(서울 중구) 내 ‘11번가 셀러존’과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서울 강서구)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첫 교육은 ‘오픈마켓 창업 및 아이템 선정’을 주제로 오는 6월 7일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에서 열린다.

11번가는 지난 2020년부터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와 오픈마켓 셀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올해의 경우 교육 커리큘럼을 다양화하고 교육 횟수도 전년 대비 두배 규모(총 30회)로 확대했다. 총 14명의 전문 강사진들의 ▲판매 상품 사입 ▲상세페이지 제작 ▲주문 및 정산 관리 ▲판매 효율 분석 ▲고객 서비스 전략 ▲SNS 마케팅 ▲상품 촬영 등 각 분야별 교육이 별도 비용 없이 제공된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 수료생에게는 11번가 광고상품 활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광고쿠폰 등 성장 지원 혜택과 향후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의 ‘마케터 양성’ 등 교육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11번가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은 “2년 만에 다시 시작한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라이브 교육의 시너지를 통해 판매자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강사와 교육생 간의 즉각적인 소통과 질의응답, 1 대 1 지도 등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해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로부터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획득한 ‘동원 참치회’를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MSC는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산업은 건강한 해양 자원을 후세에 물려줘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해 각각 2019년과 2020년에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MSC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등 MSC 인증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지속가능 수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 참치회’는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준수한 MSC 인증 참치로 만든 제품이다. 전 세계 바다에서 어획한 황다랑어를 급속 냉동해 신선도를 유지했다. 각각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을 담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간단한 해동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당일 직접 손질한 참치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약 19%에 불과하다. 하지만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제품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산업은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하고 판매 경로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 참치회’는 비닐 대신 종이 포장재가 적용돼 더욱 친환경적이다. 동원산업과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가 1년여간 공동 개발한 종이 포장재는 표면에 친환경 수성 코팅이 적용돼 영하 45℃ 이하의 극저온 환경에서도 파손되지 않고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하는 동시에 외식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참치회’ 2종(황다랑어 뱃살, 황다랑어 속살)의 가격은 300g에 1만4800원이며, ‘동원참치 모둠회’의 가격은 300g에 1만5800원이다. 전국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설화수가 강력한 탄력 브라이트닝 효과를 보이는 ‘자음생 브라이트닝 라인’을 출시한다.

‘자음생세럼 브라이트닝’과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 2종으로 선보이는 자음생 브라이트닝 라인은 피부 탄력을 높여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복합 브라이트닝 제품이다.

자음생세럼 브라이트닝은 피부 자생력을 키우는 진세노믹스TM가 피부 탄력을 채워주고, 아모레퍼시픽 특허 성분 멜라솔브TM의 미백 효능이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 가벼운 밀키 타입의 텍스처는 끈적임없이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보여준다.

워터리 타입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은 기미와 잡티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스팟 집중 케어 앰플이다. 멜라솔브™ 성분이 피부의 노란기 등을 개선해주고 트라넥삼산, 비타민C 유도체(EAE), 감초산 등이 더해져 피부 컨디션을 올려준다. 또 외부 열 자극으로 발생한 일시적인 붉은기를 진정시켜준다. 

자음생 브라이트닝 라인은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 순하고 효과적인 데일리 브라이트닝 케어 제품이다. 세럼과 앰플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 톤, 결, 광채, 투명도 등에서 탁월한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설화수 자음생세럼 브라이트닝은 6월 1일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 네이버 설화수 브랜드관,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구매가능하며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도 6월 중 출시 예정이다.

○.. 쿠팡이 스포츠 용품을 한자리에 모은 ‘레저 세일 페스타’를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레저 세일 페스타’는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 야외 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즐기는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운동복부터 종목별 장비까지 가족, 연인,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스포츠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세일 페스타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스케이트, 리복, 잠스트, 크레모아, 타이트, 벅703 등 인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각 브랜드별 대표상품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마련된 ‘브랜드 관’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이번 페어기간동안 스포츠 메인페이지에서 혼마골프, 뮬라웨어, 블랙야크, 멜킨 브랜드와 같은 인기 스포츠, 레저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특가 상품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했다. 고객들은 골프, 낚시, 수영/수상스포츠, 구기/라켓, 스포츠신발, 스포츠의류, 스포츠잡화 등 총 12개의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채로운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페스타 기간 내 매주 화요일 새롭게 바뀌는 총 24가지의 쿠팡 추천 아이템을 기간한정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와우 회원은 특별가에 추가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지난 2019년 ‘와우 멤버십’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늘려왔다. 쿠팡은 와우 회원들에게 올 1분기만 1500억원 넘는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와우회원은 국내 배송 문화를 바꾼 로켓배송 무제한 무료배송/무료 반품서비스 외에도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로켓직구 무료배송, 와우 전용 할인, 쿠팡플레이 등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최근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스포츠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다”며 “이번 세일 페스타를 통해 대표 스포츠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즐겁고 건강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해로 출시 53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가 MZ세대의 아이콘 송민호와 만났다.

오뚜기는 대표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카레’의 모델로 그룹 위너의 멤버 송민호를 발탁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송민호는 본업인 가수 활동 외에도 예능, 패션, 미술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만능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오뚜기는 송민호의 트렌디한 감각과 다재다능한 모습이 ‘오뚜기 카레’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일치해 모델로 기용하게 됐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카레가 어렵다고? 요즘 애들 어떡카레?”라는 메시지를 통해 쉽고 간편한 ‘오뚜기 카레’ 활용법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이류와 튀김류, 볶음류, 찜류 등 다양한 카레 요리 레시피를 송민호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제스처로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보여줘, 너의 카~레시피”라는 멘트와 함께 ‘오뚜기 카레’의 무궁무진한 맛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마무리된다. 

광고에 등장하는 ‘오뚜기 카레’는 오뚜기가 1969년 회사 설립과 함께 생산한 최초의 품목이다. 분말 형태로 출발한 ‘오뚜기 카레’는 1981년 국내 가정간편식(HMR)의 효시로 꼽히는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로 발전했으며, 출시 이후 시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후 오뚜기는 △강황 함량을 50% 이상 늘리고 베타글루칸·식이섬유·귀리 등을 넣어 영양성분을 강화한 ‘백세카레’ △발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을 반영한 ‘발효강황카레’ △3일 숙성소스와 각종 향신료를 직접 갈아 만든 카레분을 사용한 ‘3일 숙성카레’ 등 맛과 영양을 다잡은 카레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변화를 거듭해온 ‘오뚜기 카레’와 개성 있고 트렌디한 송민호의 이미지가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오뚜기 카레’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배우 고수와 함께한 ‘뉴케어 액티브’ 신규 TV CF를 6월 1일 공개한다.

이번 뉴케어 액티브 신규 광고는 ‘친구 편’과 ‘엄마 편’ 두 가지 버전으로 과거 고수가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박카스의 ‘지킬 것은 지킨다’ 광고를 패러디해 제작됐다. 광고는 고수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친구와 어머니의 러닝메이트가 되어 함께 달린다는 공감 어린 내용 속에, 40~50대부터 간편한 섭취로 뼈와 근육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단백질 음료 ‘뉴케어 액티브’의 특징을 친근하게 담아냈다.

고수는 과거 박카스 광고 속에서 통금 시간을 맞추기 위해 여자친구의 손을 잡고 달리던 때와 다름없는 완벽한 외모와 건강한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고수는 광고 촬영장에서 단백질을 건강 관리의 핵심 요소로 꼽으며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액티브’는 30대부터 감소하는 근육량을 대비하여,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적의 단백질 흡수를 고려해 만든 고단백 균형 영양식이다. 황금비율 구성으로 설계한 15g의 동식물성 단백질을 한 팩으로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는 물론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칼슘, 아연 등도 함유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각별한 가족애를 보였던 고수를 통해 소중한 사람을 위한 ‘뉴케어 액티브’의 매력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게 돼 기대 중”이라며, “철저한 자기 관리의 대명사 고수와 함께 건강한 삶을 미리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로서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및 무기질 등으로 영양 밸런스를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병원과 약국을 포함해 온라인, 주요 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며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의 균형영양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모아 두 차례의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이다. 국내에서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6월 2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일 지구를 살리다’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매일유업의 노력을 알리고 자원 순환에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는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한 상품을 모아 소개하고, 구매 고객 모두에게 버려지는 멸균팩 재활용 핸드타월을 선물한다. 

먼저 오전 10시 30분 진행하는 ‘매일 지구를 살리다-매일유업 멸균상품 특집’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등 종이 멸균팩을 사용한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방송 중 선정하는 구매왕, 소문내기왕 총 40명에게는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재활용 폴딩박스를 선물한다. 재활용 폴딩박스는 버려지는 멸균팩의 폴리에틸렌을 재활용한,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정 제작 제품이다.
 
같은 날 오후 12시 30분 시작되는 ‘매일 지구를 살리다-상하목장 특집’에서는 상하목장만의 유기농·친환경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에는 재활용 솔루션 서비스 ‘오늘의 분리수거’ 관계자가 출연해 멸균팩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제품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초코를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후 리뷰를 작성하면 네이버 포인트 2,000점을 받을 수 있다. 6월 2일은 유기농의 가치를 기념하는 ‘유기데이’이기도 하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적용했다. 크게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Replace), 재활용하는(Recycle) 세 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이다. 특히 재활용 활동을 위해서는 SK지오센트릭과 ‘멸균팩 재활용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업 중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멸균팩은 종이, 알루미늄, 포일, 폴리에틸렌 등 여섯 겹의 얇은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자원 가치가 높다. 이번 환경의 날 특집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멸균팩의 가치와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아 가셨으면 한다”며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 ‘엔요100’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했다.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상하목장 우유와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했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매일유업의 추산에 따르면 이같은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287톤 저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산 소나무를 약 19만5348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 오비맥주가 홍콩의 국민 맥주 ‘블루걸(Blue Girl)’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블루걸은 오비맥주가 1988년부터 홍콩 현지 판매사인 젭슨그룹과 손잡고 제조업자설계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다. 블루걸은 세계 각국의 맥주 브랜드들이 각축전을 벌이는 홍콩 맥주 시장에서 2007년부터 16년째 1위를 기록하며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블루걸은 기존의 수출 제품과 동일한 500ml 캔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5%다. 오는 6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블루걸의 국내 출시는 한국 기술로 만든 국산 맥주가 해외로 수출돼 성공을 거둔 후 역으로 국내에 소개되는 첫 번째 사례로 큰 의미를 가진다. 

블루걸은 독일식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한 필스너 계열의 라거 맥주다. 쌉싸름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과 부드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블루걸 첫 출시 당시 오비맥주는 중국 본토에 비해 유럽 스타일의 진한 맛을 선호하는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 제품에 적용했다. 오비맥주의 양조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균일한 품질관리와 안정적인 제품 공급 또한 블루걸이 홍콩에서 1위 자리를 지킨 원동력으로 꼽힌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홍콩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프리미엄 맥주 ‘블루걸’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새로운 맥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진한 맛과 청량감, 부드러운 끝 맛으로 홍콩인의 미각을 충족시킨 블루걸이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도 충분히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전망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군 복무 중인 현역 용사(병사), 부사관, 장교, 군무원이면 누구나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1년간 N서울타워 전망대를 동반 1인 포함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혜택은 전국 각지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반값 할인 혜택은 전망대 이용권 구매 시 현역 용사는 ‘나라사랑포털’ 내 군인 로그인 화면을, 군 간부(장교, 부사관, 군무원 등)는 공무원증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즉시 받을 수 있다. 화면 캡쳐본이나 사진 촬영본 등 사본은 적용 불가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금도 어딘가에서 고생하고 있는 군인들을 응원하고자 전망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탁 트인 남산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발 480m 전망의 N서울타워는 남산의 자연과 전망, 식음료 시설, 엔터테인먼트,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전망대 입구에 위치한 200평 규모의 혼합 현실(MR) 미디어아트 전시공간 ‘인사이드 서울’에서는 화려한 색채감과 역동적인 모습의 서울을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3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 (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의 플래그십 매장을 열고,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날 테이프 커팅식에는 김민석 한섬 사장과 다비드 프로사드 ‘디퍼런트 래티튜드’(Différentes Latitudes)社 대표, 리퀴드 퍼퓸바 엠베서더(홍보대사)인 배우 이제훈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은 154㎡(약 47평) 규모로 ‘비디케이’, ‘퍼퓸 프라팡’ 과 ‘어비어스’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캔들(향초) 등 200여 품목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매장명(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한 가운데에 대형 수조(300L 규모)가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한섬은 올 초 프랑스 유명 향수 유통업체 ‘디퍼런트 래티튜드’와 향수 편집숍인 ‘리퀴드 퍼퓸 바(Liquides Perfume Bar)’의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2022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채용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정기 공개채용은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모집부문은 영업과 상품기획/운영, 마케팅, 경영기획, 재무, 법무/총무 등이다. 지원 자격은 학력에 따른 제한이 없으며,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2022년 8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 및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된다. 관광통역안내사나 여행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학 능력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서류는 6월 7일부터 17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서류접수기간 중 메타버스 플랫폼 ZEP의 파트너사 썬넛과 협업한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6월 7일부터 이틀 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사전참가 접수를 신청한 지원자에 한해 상세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기업사이트 채용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7월 말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되는 현장실습, 과제수행 등의 인턴십 프로그램 평가 및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맞춰 여름 파자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매 출시마다 완판을 기록하며 ‘파자마 맛집’으로 소문난 스파오가 여름 파자마 100종을 한데 모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짱구와 해리포터 파자마 등 스테디셀러 라인과 출시 후 완판을 달성했던 최고심 파자마 등 인기 여름 파자마를 대거 선보인다. 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을 기념해 온라인몰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작일인 1일부터 4일간 ‘에어팟 맥스’, ‘레고 해리포터 호그와트 성’,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레고 디즈니 캐슬’ 래플 이벤트가 이어진다. 또한 파자마 선착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최고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파자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캐릭터의 상품을 한 번에 가질 수 있는 산리오, 잔망루피, 최고심, 짱구 파자마 패키지를 증정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월 8일부터 티셔츠, 파자마 등 컬래버레이션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잔망루피 부채를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미리 반팔 파자마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친구, 가족, 연인과 ‘최애 캐릭터’ 파자마를 고르며 더위를 날려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파오의 여름 파자마 페스티벌은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6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 이랜드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을 본격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사업부간 포트폴리오 조정에 나섰다.

이랜드그룹은 패션사업 법인인 이랜드월드가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던 슈즈 SPA 브랜드 슈펜 사업부문을 영업양수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와 관련 이랜드월드는 지난 25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슈펜 사업부문의 자산양수 안건을 승인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슈즈 SPA 전문 브랜드 슈펜과 이랜드월드의 패션 SPA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랜드리테일은 유통 사업 본연의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 모델 구축과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던 슈펜은 지난 2013년에 선보인 국내 최초 슈즈 SPA로 전국에 9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당시 패션 의류 중심으로만 선보였던 SPA 사업을 슈즈와 잡화 등으로 확장하며 고속 성장했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슈펜 영업 양수를 통해 스파오, 미쏘, 후아유 등 의류 SPA 뿐만 아니라, 신발 및 잡화, 액세서리까지 패션 전 영역의 SPA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점점 가속화되는 시장 변화와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통 사업부문에서 성장의 한계가 있던 슈펜이 패션 사업부문에서 적극적인 브랜딩과 공격적인 외형 확장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의류 SPA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이랜드월드가 명실상부한 패션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 모델 구축과 산지 개발을 통한 신선식품 영역 확대에 집중해 유통 강자로서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 

NC 강서점 등에서 선보이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한우 직접 사육으로 대표되는 선진형 산지 직거래 방식의 확장을 통해 압도적인 지식과 콘텐츠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각 법인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사업 본연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각 법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에 더 집중하는 형태로 포트폴리오 조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패션 SPA 라인업이 완성된 만큼 올해 더 본격적인 성장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슈펜에 이어 하반기 이랜드몰, 키디키디로 대표되는 온라인 사업부문 이관도 진행하고 있다.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온라인도 이랜드월드에 하나로 모으고, 이랜드리테일은 적극적인 외부 콘텐츠 유치와 산지 경쟁력 제고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경쟁사들이 넘보지 못할 차별화 영역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 신원이 인도네시아에 대규모 스마트공장을 착공하고 글로벌 공급망 강화를 통한 수출부문 매출 증대에 나선다.

신원은 31일 인도네시아 꾸닝안 지역에 친환경 스마트 봉제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하지 아셉 푸르나마(Haji Acep Purnama) 꾸닝안 군수를 비롯해 지역 주요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해 지역산업 발전에 관한 청사진을 공유했다.

이번 신원 꾸닝안 스마트공장은 부지 9.4ha, 건축 연면적 6.9ha 규모로 건설된다. 2023년까지 니트(knit) 100개의 생산라인을 구축해 기존 수방 지역 공장과 함께 신원의 인도네시아 생산 중심지가 될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공장은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른 ESG 경쟁력 확보를 위해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친환경 건축물 인증) 획득을 진행할 예정이다. LEED는 미국 그린빌딩협의회(USGBC)에서 개발해 자재 생산과 설계, 건설, 유지관리, 폐기 등 전 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엄격하게 평가하기 때문에 획득이 매우 까다로운 제도다.

이를 위해 신원은 이번 스마트공장 설계 단계부터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해 에너지 효율은 높이면서 탄소 배출은 줄이는 친환경 공장 건설을 준비해왔다. 또한 한 단계 높은 공정별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해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전 공정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향후 신원은 팬데믹 이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중남미 지역에도 생산기지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공급망 확충을 이어간다. 중미 지역에 기능성 친환경 소재 개발이 가능한 원단공장을 설립해 지속가능한 섬유의 미래가치와 근거리 아웃소싱(Near-shoring) 전략을 보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원은 이번 인도네시아 스마트공장과 더불어 아시아와 중미 지역에 원활하고 탄력적인 공급망을 완성하겠단 방침이다.

신원 인도네시아 김원필 법인장은 “이번 신공장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핵심 요소인 생산성 최적화(MES), 연구 통합관리(PLM), 자원 효율화 및 생산성 제고(WMS), 품질 관리 시스템(QMS) 등을 모두 적용해 전사적인 역량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친환경 공장 구축으로 섬유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노사 상생, 지역사회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원은 글로벌 패션그룹으로 패션브랜드를 소유한 내수사업부와 OEM방식으로 의류를 생산하는 수출사업부로 나누어져 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과테말라에 생산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올해 연결기준 1분기 매출 2707억원, 영업이익 11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2%, 180% 증가했다.

○.. 삼양식품은 오늘(31일) 오전 경남 밀양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의 진화를 위해 밀양시청에 1만여 개의 라면과 스낵을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바로 취식할 수 있는 큰컵 삼양라면, 나가사끼짬뽕 등 용기면 제품과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스낵으로 물품을 구성해, 산불 진화에 힘쓰는 관계자들에게 즉각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방대원을 비롯해 대규모 산불의 조속한 진압을 위해 힘쓰는 관계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로 지원이 필요할 경우 방안을 검토해 피해 지역 복구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