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 참여 업무협약 체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 참여 업무협약 체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고객 만족 서비스 개발을 위해 국내 물류의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을 실시하는 인천시 및 관계 기관들과 함께 상품 배송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유 물류망을 통한 당일 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에 NS홈쇼핑 배송 물량이 이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롯데온이 29일부터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합니다. 5월 마지막 3일간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이번 달에는 여름 및 휴가철을 앞두고 패션, 뷰티, 리빙 등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5월에 가장 사랑받은 제품 및 올해 트렌드 컬러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배달의민족이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를 위해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에 NS홈쇼핑이 참여해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 두번째가 NS홈쇼핑 CS지원본부 김기환 전무다.[사진=NS홈쇼핑]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에 NS홈쇼핑이 참여해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 두번째가 NS홈쇼핑 CS지원본부 김기환 전무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이 26일 인천시청에서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사업’을 기획 조정 시행하는 ‘인천광역시’, 사업을 총괄하고 실적을 평가 분석하는 ‘인천연구원’, 실증사업의 서비스평가와 분석 자문에 참여하는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물류서비스를 실증 집행 총괄하는 ‘브이투브이’, 국내 배송 물품을 협력하는 ‘NS쇼핑(NS홈쇼핑)’, ‘롯데글로벌로지스, 삼영물류’, ‘패스트박스’, 충전소, 정류소 및 차고지 제공사로 ‘휴맥스’, ‘하이파킹’이 참여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사업에서는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상품 환적 후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체계를 말하는 ‘V2V(Vehicle to Vehicle)’기반 공유 물류망 구축과 함께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증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실증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특성의 상품 거래 중 ‘국내 홈쇼핑 온라인 커머스의 물량’분야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NS홈쇼핑 CS지원본부장 김기환 전무는 “NS홈쇼핑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 아래 늘어나는 온라인 상거래 물량에 따라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적극적인 업무 협조가 성공적인 실증에 보탬이 되고, NS홈쇼핑의 VtoV기반의 배송서비스에 대한 스터디와 배송서비스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사업’은 인천시가 도시 물류 문제의 해소를 위해 공모해 국토교통부의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지원 사업’시행자로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이다. 실증 사업은 12월까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서 이뤄지며 택배 배송 단계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당일 배송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의 가능성을 가늠하기 위한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실증을 거쳐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내년까지 인천시 중구, 동구,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로 권역을 늘려 서비스를 진행하며 추후 인천시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 롯데온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여름 및 휴가철을 앞두고 패션, 뷰티, 식품, 홈리빙 등 관련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카오페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29일까지 ‘롯데 면세점 위크’를 진행해 휴가 준비를 위한 패션 잡화 제품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72시간 라스트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72시간)동안 한 달간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매일 1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와 매일 롯데온이 엄선한 5개 브랜드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할인 브랜드', 가장 많은 리뷰와 높은 평점의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갓(GOD) 리뷰템' 등의 코너를 운영한다.

추가 할인 브랜드로는 SPA 브랜드인 '스파오'와 뷰티 브랜드 '에뛰드', 남성 직장인들의 출근룩을 위한 '에스티코' 등을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한 5월 한 달간 가장 많은 리뷰가 달린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200일분)'와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빈슨메시프 카고박스(70L)’를 각각 4만 4720원과 4만 9900원에 선보이며, ‘튤립 생화 태안꽃농장 직접 재배한 튤립(10송이)’을 1만4000원에, ‘더자인 일초당 초당옥수수(10개입)’를 2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달에는 올해 트렌드 색상별로 다양한 상품을 추천하는 '올해 유행 컬러로 채운 장바구니' 테마관도 운영한다. 2022년 팬톤 컬러인 '베리페리'를 비롯해 '콘실크', '파라다이스핑크', '시크블랙' 등 색상에 맞춰 패션 및 침구 등의 상품도 제안한다.

한편, 롯데온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롯데 면세점 위크'를 29일까지 이어간다. 행사기간에는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50여 개 명품 브랜드를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3일부터 진행한 행사에서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선글라스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를 비롯해 여름용 신발, 시계, 주얼리 등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미리 통관을 진행해 구매 후 3일 이내 출고가 가능해 보다 빠르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직전 5월 마지막 3일간을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로 정하고, 여름 및 휴가철에 대비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며, “5월 한 달 간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포함해 올 여름 유행 컬러 등을 중심으로 인기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으니, 미리 여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식당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전달하는 프로젝트가 올해도 계속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주들에게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보다 체계적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음식점들이 꼼꼼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위생 질문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평소에 위생관리에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벤트 참가는 오늘(27일)부터 6월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중 1000명에게는 주방 청결관리법을 담은 가이드, 청결약속 포스터와 기름때 세정제, 식품안전 통합라벨스티커 등 6종으로 구성된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각각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식당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는 사장님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식재료 손질과 관리, 화구 및 후드 청소, 포장 위생관리 등 총 6편의 실용적인 콘텐츠가 마련됐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7차례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9249명이 참여했다. 재작년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이뤄지면서 많은 점주들이 쉽게 들을 수 있게 됐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오는 6월 말까지 ‘노블 제습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지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신제품 노블 제습기 (AD-1221E)이다. 6월 말까지 노블 제습기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혜택을 기존 3, 6개월에서 3, 6, 12개월로 분납 기간을 확대해 제공한다. 코웨이에서 자체 제공하는 할부 프로그램으로 결제 카드사와 상관 없이 혜택이 주어진다.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여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려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하루 최대 12L의 풍부한 제습 능력을 갖췄으며,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리며 사용자에게 물비움 알림을 직관적으로 보여줘 관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해당 제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관리 편의성을 인정받아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제품 구매는 코웨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제습기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강력한 제습 성능까지 갖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습한 여름을 대비해 집안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블 제습기를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볶음밥 신제품을 선보이며 냉동 HMR 라인업을 확장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소한 우삼겹과 남도식 맛김치로 진한 감칠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우삼겹 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삼겹 김치볶음밥(2인/5980원)’은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재료인 우삼겹을 듬뿍 넣어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을 낸 제품이다.

이 제품의 차별점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 부위인 ‘우삼겹(업진살)’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풀무원은 김치볶음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고기 원료로 소고기와 삼겹살을 후보에 두고 고민을 거쳤고, 소고기의 진한 맛과 삼겹살의 감칠맛을 동시에 지닌 우삼겹을 최종 선택하게 됐다. 우삼겹은 김치, 밥 등 다른 재료와 함께 볶았을 때 이상적인 감칠맛을 내 김치볶음밥의 재료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국내산 남도식 맛김치로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새우젓, 멸치액젓으로 뒷맛까지 깔끔한 남도식 맛김치는 적당하게 매운맛이 나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일정 기간 저온에서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한층 진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국산 배추김치 외에도 대파, 당근, 양파, 양배추, 부추, 마늘까지 총 7가지 채소를 더해 한입 가득 아삭하고 풍부한 식감을 완성했다.

조리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해동하지 않은 냉동 상태의 밥을 중불로 3분간 볶으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복잡한 과정 없이도 온 가족이 간편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할인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11번가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하여 오프라인 대형 할인마트에서 특가 판매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김성민 PM(Product Manager)은 “김치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만들기 위한 최고의 재료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해 우삼겹을 듬뿍 넣은 ‘우삼겹 김치볶음밥’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마치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듯한 진하고 고소한 감칠맛은 물론 7가지 채소로 전체적인 식감과 맛의 균형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쥬라기월드’로 어른이 고객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엔데믹 시대 전환에 따라 극장가가 활력을 되찾고 있다. 특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6월 1일 개봉을 앞둔 ‘쥬라기 월드:도미니언’이 3040세대의 유년시절 향수를 자극하며 외화 예매율 1위를 기록, 영화관에 활기를 이어 나갈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어른이’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쥬라기 월드’ 개봉을 맞이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관련 완구 상품 할인 행사와 함께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영화 ‘쥬라기 월드’의 명장면을 레고로 구현한 ‘레고 쥬라기 월드 크리케라톱스 픽업트럭 매복’과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을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다. 관절이 움직이는 공룡 피규어와 오프로드 자동차 및 픽업트럭이 포함되어 영화 속 스릴 넘치는 장면을 역동적인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다.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는 쥬라기 월드 완구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영화 속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리얼하게 재현한 고퀄리티 피규어인 ‘쥬라기월드 다이노 이스케이프 어택 티렉스’와 엄마와 아기 티라노사우르스 피규어 ‘쥬라기월드2 티라노 패밀리’ 등 다양한 쥬라기 월드 피규어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26일부터 소진시까지 쥬라기월드 완구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 2매를 선착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쥬라기 월드’ 개봉 기념 행사는 일명 ‘영화 덕후’로 불리는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주도로 기획됐다.

박기택 MD는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을 시작으로 30여년 간 할리우드의 대표작으로 군림하며 탄탄한 팬덤을 모아왔다”며, “엔데믹과 맞물려 유년시절 향수를 가진 3040 소비자들이 열광할 것이라 확신했고, 이에 따른 영화 컨텐츠 완구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영화 개봉 전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 영화 컨텐츠 완구 매출 중 50% 이상은 3040 소비자들로부터 나온다. 또한 개봉 전후 비교시 월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차이가 날 만큼 영화 개봉 시기에 큰 영향을 받는 상품군이기에 시기적절한 상품 운영과 행사 계획이 필수적이다. 박 MD는 ‘쥬라기 월드’ 개봉 전부터 철저한 시장 조사 및 아이디어 회의를 거친 끝에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영화 콘텐츠에 열광하는 어른이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쥬라기 월드’를 포함 ‘토이 스토리’, ‘마블’ 등 영화 콘텐츠 완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여름은 활기를 되찾은 극장가와 ‘쥬라기 월드’ 열풍에 힘입어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 ‘쥬라기 조닝’을 구성하고 상품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에서도 다양한 ‘쥬라기 시리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박기택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는 “IP홀더, 콘텐츠 제작사, 제조사, 수입사 등의 채널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콘텐츠 완구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영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3040 어른이 소비자들이 사로잡는 토이저러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 기온이 상승하면서 무더운 여름 날씨가 한 발짝 다가온 가운데, 남양유업이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신제품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루카스나인은 4종의 아메리카노 제품과 12종의 라떼 제품으로 구성된 2012년에 출시한 남양유업의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로, 커피 전문점(카페)을 이용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전문점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관능에 집중한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고온 고압으로 내리는 보통의 에스프레스 제품과는 달리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내린 남양유업의 특별한 레시피 ‘슬로프레소’ 공법을 통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저수율 추출 공법을 통해 끝 맛까지 텁텁하지 않고 산미가 잘 조화된 것이 특징인 가운데 균형 잡힌 산미와 적절한 쓴맛의 조화를 극대화 시킨 아이스 아메리카노 제품이다. 

차가운 물에도 잘 녹는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약 100ml 시원한 물에 스틱 1개를 넣어 주면 카페에서 느끼던 시원한 커피의 맛과 향을 집에서도 즐길 수가 있다.

남양유업 김정현BM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부드럽고 깔끔한 ‘루카스나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며, “커피 전문점 수준의 관능을 자랑하는 루카스나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국내 최초 생태공원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생태 보호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여의샛강생태체험관에서 진행하는 디지털샛강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여의샛강생태체험관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한강 생태 복원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운영하는 곳이다. 2021년 4월 발행된 디지털샛강지도는 500여 명의 시민이 발품 팔아 구축해 온 구글 기반 지도로 생태공원 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체험관에서 받은 태블릿을 이용해 생태공원 동식물, 시설물 등을 사진 촬영했다. 이후 공원 일대를 다시 돌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했다. 봉사단이 축적한 데이터는 향후 기관을 통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생태공원 정보 제공 및 생태 보호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용도로 활용된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생태환경 보호에 보다 많은 사람이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생태공원 활동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생태환경을 위해 실천할 수 방법을 꾸준히 고민하고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단의 활동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의 생태적 가치 제고는 물론 건강한 생태계 확립 등에 기여하는 실질적 방안”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봉사단원이 사회 다양한 이슈에 주의를 기울이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총 1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지난 2017년 발족한 BSR(bhc+CSR) 활동의 일환이다. 5명씩 2개의 조가 1년간 직접 기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 곳곳에서 봉사를 실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기수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역시 해외 저소득층 아동, 취약계층 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은 물론 환경 정화, 교통안전 등 대국민적 관심이 필요한 각종 영역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플라스틱 줄이기, 비건 라이프 등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비건 코스메틱 아이템과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여행용 키트 및 굿즈를 기프트로 제공하고, 잦은 객실 침구류 교체를 줄이는 ‘신라스테이 그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호캉스와 환경 보호를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친환경 패키지인 ‘마이 오아시스(My Oasis)’ 패키지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건 뷰티’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고객에게는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로 저자극 자연유래 재료를 사용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트리앤씨(TREEANNSEA)’의 비건 스킨 케어 제품을 기프트로 제공한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트리앤씨 사막크림 (1개), △트리앤씨 샌드 듄 사막 미스트 (1개),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 (1개)로 구성됐으며, 5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역삼, 삼성, 서부산, 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습관적인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패키지도 눈여겨볼 만 하다.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 선보이는 ’세이브 더 어스(Save the Earth)’ 패키지는 일회용 어메니티 대신 친환경 욕실 용품과 치약, 칫솔을 사용해 플라스틱 줄이기에 일조할 수 있는 패키지로, 을숙도 생태공원,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등 호텔 인근유명 생태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어 호캉스와 환경보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 고객들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일회용 어메니티 대신 고체 샴푸바, 린스바, 바디바로 구성된 여행용 고체 키트와 플라스틱 칫솔 대신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대나무 칫솔 및 고체 치약이 제공된다.

패키지는 △객실 (1박), △동구밭 여행용 고체 키트(1개), △지구샵 대나무 칫솔, 고체 치약 (1개), △신라스테이 리사이클 베어 (1개)로 구성됐으며, 8월 17일까지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그린 캠페인’과 함께 진행돼 2박 이상 투숙 시 객실 내 침구류 교체를 진행하지 않으며, 추가 어메니티 제공이 제한된다.

○..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칠링 애니웨어(Chilling, anywhere)’라는 테마로 기획되었다.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시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하기 좋은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했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의 경우 휴대성을 높인 튜브형 용기로 새롭게 디자인해 출시한다. 새로운 디자인에는 헬리녹스의 아웃도어 라인에서 사용되고 남은 소재를 재활용해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특히, 헬리녹스의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휴대용 패키지인 ‘필드 뷰티 캐리어’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패키지에는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 타입’,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스킨 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 SPF 50+/PA+++’의 본품 3종과 함께 ‘클렌저’와 ‘새니타이저’ 견본 2종이 포함됐다. 캐리어 내부에는 거울과 파티션도 있어 야외 활동 중에도 편리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이에 더해 헬리녹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선셋 체어’와 ‘테이블 하드탑’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아이템에 기존의 헬리녹스에서는 볼 수 없던 ‘그리너리 베이지’ 컬러를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프리메라 브랜드 관계자는 “화장품 브랜드 중 헬리녹스와 손을 잡은 것은 프리메라가 처음”이라며, “이번 협업은 일상 속의 온전한 휴식을 추구하고 꼼꼼한 원료 선별과 소재 선택으로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는 6월 7일 오전 11시부터 아모레몰과 헬리녹스 공식 홈페이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한편, 오는 5월 30일 오전 11시에는 아모레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필드 뷰티 캐리어 등 일부 제품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한정판 ‘플로깅 백’도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담은 ‘라밥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즉석밥 1위 업체와 라면 1위 업체간의 만남이다.

‘라밥세트’는 햇반 작은공기(130g)와 농심 신라면 큰사발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으로 두 제품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15% 저렴하다. 

햇반과 신라면의 조합은 MZ세대에게 일명 ‘소울푸드’로 불릴 만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점에서 국물라면 구매 시 즉석밥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라밥세트’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라면볶음밥', '라면리조또' 등 라면과 밥을 함께 즐기는 이색 레시피 콘텐츠도 활발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라면과 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라밥세트’의 인기가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MZ세대 눈 높이에 맞춘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햇반 디스펜서’ 등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말에는 ‘햇반컵반’ 구매시 주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올여름 구호가 ‘예술’ 입은 ‘패션’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최근 주목받는 회화 작가 장마리아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를 열고 '22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장마리아는 두텁게 쌓아올린 마티에르(matière, 질감)로 물성을 표현하며, 본인만의 조형언어를 찾고자 끊임없이 새로운 주제와 표현 소재를 연구하고 변주해가는 작가다. 회반죽, 모래, 젤스톤 등 양감을 표현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부조에 가까운 회화를 만든다. 

구호는 지난 4월, 열아홉 번째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통해 장마리아 작가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장마리아 작가가 밝고 긍정적인 오렌지색과 시그니처 붓터치를 캠페인의 상징인 하트에 접목시킨 작품을 프린트로 활용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구호X장마리아 협업 전시는 ‘In Between-Spring Series(인 비트윈-스프링 시리즈)’ 작품 총 14점으로 구성된다.

‘In Between-Spring Series’는 장마리아 작가를 대표하는 ‘In Between’, ‘Spring Series’ 두 연작의 조합이다. 조각과 회화의 경계에 있는 무채색 화면인 ‘In Between’과 회반죽 아래 가려져 있던 색채들을 표면으로 드러낸 ‘Spring Series’의 특징이 합쳐졌다.

작가가 남긴 화면 위 흔적이 기하학적인 그리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뻗어나가 화면을 리듬감 있게 구성한다. 또 회반죽의 표면으로 올라온 초록, 하늘, 노랑 등 여러 색채의 향연이 시선을 끈다.

장마리아 작가가 구호의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위해 재능 기부한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또 구호는 장마리아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생동감과 입체감을 강조한 '22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장마리아 작가의 색감 넘치는 작품을 프린트로 활용하면서 구호 특유의 구조적 미학을 살린 실크 티셔츠와 드레스, 리넨 와이드 팬츠 등을 선보였다.

'22년 리조트 컬렉션은 전국 구호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구호가 올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작가 장마리아와 협업해 전시를 열고 작품을 기반한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해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국내 비인기 종목인 모터스포츠, 남자 프로골프에 대한 끈기있는 후원으로 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시청률과 관심이 보장된 종목보다는 상대적으로 국민 관심이 적은 비인기종목 후원을 선택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의 도전정신까지 널리 알리고 있다는 평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모터스포츠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2006년 CJ그룹 후원으로 시작된 국내 최고 수준, 최대 규모의 국제 공인 모터스포츠 대회다.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이 슈퍼레이스를 후원하게 된 배경은 ‘속도’와 ‘기술’이라는 모터스포츠 특성이 물류업과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까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레이싱 머신의 속도와 정교함을 높여 경주에서 승리하는 모터스포츠와 로봇, AI, 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물류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CJ대한통운의 행보가 닮아있다는 것이다. CJ대한통운은 슈퍼레이스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의 발달로 점점 더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요구하는 소비자에게 CJ대한통운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배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물류기업인 DHL 역시 비슷한 이유에서 F1 그랑프리를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대한통운의 후원 이후 관중 수도 크게 늘었다. 후원 전인 2015년과 코로나19 이전 마지막 유관중 대회였던 2019년을 비교하면 전체 관중은 2만5062명에서 17만9001명으로 7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4월 3년만에 유관중으로 개막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엔데믹 전환 이후 흥행 몰이를 계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1,2라운드에서만 4만여 명의 관중을 모았다. 특히 가족 단위 관중들이 늘며 온 가족이 주말을 즐길 수 있는 레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는 자동차 등 연관 산업,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레저 산업의 결정체로 한 나라의 문화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모터스포츠가 대중화된 독일, 영국, 일본에서는 경제 발전과 함께 모터스포츠가 급성장했다.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이 3만5000 달러를 돌파한 우리나라도 모터스포츠 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CJ대한통운 후원으로 상대적으로 관심도 낮은 PGA 출전 남자 골퍼들의 성적도 눈에 띄게 좋아졌다. 후원을 시작한 2016년 이후 PGA투어 대회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는 임성재, 김시우, 이경훈 등 모두 CJ대한통운 소속 선수로 총 8승을 합작했다. 현재 세계골프랭킹(OWGR) 100위권 내 한국 국적 선수는 20위 임성재, 41위 이경훈, 57위 김시우, 72위 김주형 등 전원이 CJ대한통운 소속이다.

CJ대한통운의 골퍼 후원은 일정한 성적을 낸 선수보다 유망주에 집중돼 있다. PGA 투어 80경기 만에 AT&T 바이런 넬슨에서 2연패를 일궈낸 이경훈 선수처럼 가능성에 대한 꾸준한 믿음이 깜짝 성과를 내기도 한다. 2부 투어 활약 선수들에 대한 후원도 지속하며 안정적인 운동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안병훈 선수와 박금강 선수는 내년 1부 투어 승격이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월드클래스에 도전하는 선수들의 스포츠 정신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물류 영역에 도전하는 CJ대한통운의 도전정신과 일맥상통하다”며 “비인기 스포츠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 CJ대한통운이 추구하는 가치를 대중에게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뿌요소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를 돌파했다.

팔도는 뿌요소다의 성공적 안착으로 기존 ‘귀여운 내친구뽀로로’, ‘비락식혜’ 중심의 음료 카테고리를 어린이 탄산음료로 확대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뿌요소다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추억 속 음료다. 1998년 출시 당시 아이들을 위한 소형 페트병(245ml) 디자인과 CM송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와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에서 뿌요소다 광고 관련 콘텐츠가 큰 화제를 모았다. 한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뿌요소다 해시태그 영상은 약 5700만 건에 이른다.

제품군도 다양화했다. 지난해 7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그니처 맛인 ‘소다향’을 추가로 선보이며, 과거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2030에게는 옛 추억을, 10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 확대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팔도는 여름을 앞두고 어린 시절 특별한 추억이 담긴 ‘뿌요소다 솜사탕향’을 새롭게 선보인다. 솜사탕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함이 잘 어울린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복고트렌드와 함께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출시한 상품들이 인기다“며 ”추억을 자극하고 현재 트렌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A매치와 함께 2022 AFC U-23 아시안컵까지 디지털 생중계한다. 

오는 6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브라질,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 14일 이집트 등 총 4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특히 이번 평가전은 월드컵 본선 우루과이와의 맞대결에 대비해 남미 국가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일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해 서울, 대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인 4개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경기 관람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세부 사항은 쿠팡플레이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브라질은 한국과의 평가전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6월 6일 일본과 평가전을 진행한다. 한국에 이어 일본도 세계 최강의 팀을 상대로 전력을 점검해 보는 기회인만큼 국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브라질 대 일본’ 경기 또한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A대표팀 경기에 이어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까지 생중계에 나선다. 오는 6월 2일 말레이시아전을 시작으로 5일 베트남전, 8일 태국전을 포함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아시안컵 전 경기 및 타 주요 경기들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20 U-23 아시안컵 우승 국가였던 대한민국의 대표팀이 이번 대회도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이번 대표팀에 스페인 축구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레알 마요르카)이 발탁돼 활약이 기대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로서 2025년까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한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국가대표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3월 축구 한일전을 월드컵 2차·최종 예선 경기와 올림픽 대표팀의 친선 경기를 중계하며, 대표적인 축구 생중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K리그, NFL(미국프로풋볼), MLS(미국프로축구),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 ONE FC(아시아 최대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생중계하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s)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마실 때 청량감이 들고, 소화 작용과 위장 건강을 돕는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바나나 1.9개 분량인 식이섬유 4g을 더해 한국인의 식이섬유 하루 부족분까지 100% 채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만나, 두 번 발효해 깔끔한 발효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은 리프레시를 돕는 탄산에 레몬머틀과 제주산 유기농 녹차와 다즐링 홍차를 블렌딩해 깔끔한 발효 풍미가 특징이고, 베리리치는 7가지 베리와 리치과즙을 더해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1병 당 300ml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시기 좋은 용량에, 열량은 90Kcal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 건강한 탄산 음료인 만큼 당 함량은 100ml 당 4g에 불과하다. 

신제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6월 5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되며, 이후에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등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운동하며 자기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발효 탄산 음료를 만들고자 했다. 신제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고, 부드러운 탄산에 깔끔한 발효 풍미와 상큼함이 조화로워 칼로리 폭탄이나 느끼한 음식과 페어링 해 즐기기 좋다”며 “당 함량이 높은 탄산음료는 부담스럽고 탄산수로는 부족할 때, 장건강까지 지켜주는 더그레잇티 콤부차와 함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돼, 전세계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에서 소비될 정도다. 우리나라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함유 식이섬유 기준)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되는 고시형 원료로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로 인증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주류업계에서 팁스 운영사 선정된 것은 하이트진로가 유일하며,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존재감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500평 이상의 공유오피스 공간 운용 및 지원 ▲해외법인을 통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가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팁스는 정부지원사업 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관련법 개정 이후 첫 일반기업 운영사로 하이트진로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팁스 운영사로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100년간의 주류 생산 및 판매 노하우와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갖고 성공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의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겟으로 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브랜드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오는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삼양식품은 해외시장 확대에 발맞춰 현지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미국시장에선 2018년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즐겨먹는 핫소스 '타파티오'의 매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타파티오(Tapatio)' 라면을, 2019년에는 불닭의 매운맛에 콘치즈로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더한 '콘불닭볶음면'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대표적인 K-푸드 4가지(떡볶이, 불고기, 짜장, 김치)의 맛을 라면에 담은 '삼양 80G'을 출시해 판매중이다. 삼양 80G은 중량, 가격 등을 현지 시장에 맞게 책정해 한류 및 K-푸드에 관심이 많은 현지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 5월에도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며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다. 

5월(‘22년 5/1~5/25)들어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하이메이드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1년 5/1~5/25)보다 약 70% 성장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품목은 각각 약 260%, 85%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5월들어 30도를 육박하는 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다”며 “특히,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까지 고려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품목 확대, 할인 행사 등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오는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를 펼친다.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냉방가전부터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대형가전까지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메이드 운영 품목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80여개 품목에서 올해는 100여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연내 프리미엄 안마의자, 4도어 냉장고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엔지니어드 커피시리즈 ‘콜롬비아 라 그라나다 시트러스(Colombia La Granada Citru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는 독창적인 가공방식으로 색다른 향미를 지닌 커피를 소개하는 커피앳웍스의 새로운 커피 라인업으로, SPC그룹의 커피 전문가들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무산소 발효가공을 거친 커피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롬비아 라 그라나다 시트러스’는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의 첫 번째 커피로, 콜롬비아 킨디오 주 피자오에서 수확한 커피 체리에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무산소 발효 가공을 적용했다. 특히, 48시간의 발효 과정에 만다린 과육을 더하고, 이어지는 건조과정에서도 만다린 오렌지 껍질을 함께 두는 방식을 통해 만다린, 한라봉, 베르가못 등의 향미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라 그라나다 시트러스’는 전 매장에서 △브루잉 커피(7000원) △드립백(2000원) △원두(100g 1만5000원)로 출시된다. 드립백과 원두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를 통해 차별화된 가공방식을 거쳐 독특한 향미를 지니는 커피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커피앳웍스는 앞으로도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 고품질 커피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기남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이봉서 한국능률협회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한현옥 클리오 사장, 김창수 에프앤에프 회장.[사진=현대백화점그룹]
왼쪽부터 김기남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이봉서 한국능률협회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한현옥 클리오 사장, 김창수 에프앤에프 회장.[사진=현대백화점그룹]

○..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한국능률협회로부터 ‘2022년 한국의 경영자상’을 받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정지선 회장이 27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햐앗트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시상식에서 ‘2022년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자상’은 한국능률협회가 1969년부터 국내 경제 발전을 주도해온 존경받는 경영자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정지선 회장은 지난해 서울 여의도에 선보인 ‘더현대 서울’의 성공적인 오픈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정 회장은 더현대 서울의 개발 콘셉트 수립부터 공간 구성까지 직접 챙기며 혁신적 공간 설계와 세계적 콘텐츠 큐레이션, 그리고 미래형 테크놀로지를 접목시켰다. 그 결과, 더현대 서울은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개점 1년만에 매출 8000억원을 돌파하며 백화점 업계 최단기간 연매출 1조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그는 또한 ‘도전’과 ‘혁신’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과감한 인수합병(M&A)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현대백화점그룹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유통, 패션, 리빙·인테리어, 식품’을 핵심 축으로 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생활문화그룹으로 도약하는데도 기여했다. 지난해에는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그룹의 미래 청사진과 사업 방향성을 담은 ‘비전2030’을 발표했다.

정지선 회장은 이와 함께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경청과 포용’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내부 구성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그룹을 이끌어 가고 있다. 평소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어 구성원들이 출근하고 싶어하는 회사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지론을 바탕으로 유통업계 ‘일가정 양립’ 문화 구축을 선도해왔다.

정지선 회장은 양적 성장과 더불어, 사회와 선순환하며 공동의 이익과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도 경주하고 있다. 지난 2006년 ‘현대백화점그룹사회복지재단’을 세워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의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각 계열사 특성에 맞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며 유통업계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올 4월에는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대내외에 공표하며 ESG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