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명가 스퀴즈 브루어리, 여름 겨냥한 ‘말표 배 에일' 선봬
상태바
수제맥주 명가 스퀴즈 브루어리, 여름 겨냥한 ‘말표 배 에일' 선봬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1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표 맥주 시리즈 3탄... 달콤∙시원한 청량감 가득
"문화적 요소 결합한 추억의 말표 소재 적극 활용"
스퀴즈 브루어리가 출시한 ‘말표 배 에일’.[사진=스퀴즈 브루어리]
스퀴즈 브루어리가 출시한 ‘말표 배 에일’.[사진=스퀴즈 브루어리]

 

수제맥주의 선두주자 스퀴즈 브루어리가 지난해 말표 맥주 흥행에 힘 입어 3탄인 ‘말표 배 에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말표 배 에일’은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시원한 배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향긋한 꽃의 아로마와 탄산감이 더해지는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스퀴즈 브루어리는 수개월간 특색있는 과일 에일 분야를 연구∙개발한 끝에 맛과 향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배 에일을 탄생시켰다. 
 
말표 맥주 시리즈는 2020년10월 ‘말표 흑맥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추억의 말표 구두약 디자인을 오마주한 레트로 마케팅의 성공적인 예시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 MZ세대를 넘어 4050세대까지 큰 돌풍을 일으키며 출시 3일만에 25만캔 완판, 수제맥주 업계 최초 편의점 전체 맥주 매출 순위 4위에 등극하는 등 새 역사를 쓰기도 했다.
 
스퀴즈 브루어리 측은 ‘말표 배 에일' 출시와 관련해 “MZ세대에 크게 편향돼 있던 맥주 소비 형태가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을 통해 충분히 변화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며, ”신구세대가 함께 경험하고 소통했던 ‘추억의 말표’ 소재를 적극 활용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맥주로 발돋움을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말표 배 에일'은 기존 MZ세대에서 벗어나 신구세대가 함께 경험하고 소통했던 ‘추억의 말표’ 소재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맥주로 발돋움을 할 것이라고 스퀴즈 브루어리 측은 전망했다.
 
김대헌 스퀴즈 브루어리 대표는 “2030세대 및 중장년층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과일 맥주”라며, “미약한 시도로 수제맥주에 국한되어 있는 틀을 하나씩 타파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