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CNS,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5조 4000억원 규모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 CNS,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5조 4000억원 규모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5.1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운영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사업규모 약 5조 4000억원의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으로, LG CNS는 AI·데이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로봇, 디지털트윈,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스마트 IoT, 생활혁신서비스 등 DX 서비스 구축을 총괄할 계획입니다. 특히, LG CNS는 이번 사업을 위해 신한은행·현대건설 등 스마트시티 핵심 영역의 각 분야 1위 기업 총 12개사를 모은 ‘더 인(人) 컨소시엄’을 구성해 눈길이 쏠립니다. 현대차는 19일부터 팰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서 공간 혁신과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가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스마트폰 악성 앱 설치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공개했으며, SK브로드밴드가 시니어들의 디지털 라이프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콘텐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감도. [사진=LG CNS]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감도. [사진=LG CNS]

ㅇ..LG CNS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운영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발주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사업으로, 총 사업 규모는 약 5조 4000억원이며, 사업 기간은 구축 5년, 운영 10년을 포함한 총 15년이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구축 사업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내 여의도 면적과 비슷한 84만평 규모의 백지상태 부지에 상업·업무·주거·문화 시설 등을 구축, 첨단 IT 신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으로, LG CNS는 AI·데이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로봇, 디지털트윈,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스마트 IoT, 생활혁신서비스 등 DX 서비스 구축을 총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LG CNS는 스마트시티 핵심 영역인 금융·건설·모빌리티·신재생에너지·통신·헬스케어 등의 대·중·소 1등 기업을 모아 ‘더 인(人)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더 인(人) 컨소시엄’은 주관대표사인 LG CNS를 필두로, 신한은행과 현대건설, 한양, SK에코플랜트, LG헬로비전, 휴맥스 모빌리티, Korea DRD, 윈스, 엔컴, 이에이트, 헬스커넥트 등 12개사로 구성돼 있다.

ㅇ..현대차는 19일부터 팰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The new PALISADE)’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서 기존 모델의 혁신적인 공간성은 계승하면서도 ▲와이드하고 강인하게 표현된 프리미엄 내·외장 디자인 ▲신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등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으며 외관은 더 넓어진 캐스케이드 그릴을 헤드램프, 주간주행등까지 하나로 이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고 내장에는 하이테크 감성의 일체형 슬림 에어벤트와 터치형 공조 제어 장치를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고화질12.3인치 디스플레이 ▲LED헤드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2열 도어 글라스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이에 더해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디지털 키2 터치 ▲전동식 스티어링 휠 ▲2열 통풍시트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3열 열선시트 등 신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고객의 만족을 높였다. 흡음재 두께 증대를 통해 실내 정숙성을 확보했으며 충격 흡수 장치 개선으로 고속주행시 진동을 최소화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는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와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 ▲전용 20인치 휠 ▲퀼팅 나파가죽 시트 등 디자인을 차별화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디지털 센터 미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2열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 다양한 신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전용 외장 컬러인 로버스트 에메랄드 펄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ㅇ..삼성전자는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스마트폰 악성 앱 설치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공개한다. 해당 보안 솔루션은 공식 앱스토어 등 공인된 경로가 아닌 방식으로 설치되는 앱의 악성코드를 사전에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보이스피싱에 악용된 이력이 확인된 앱의 설치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앱을 설치할 경우에는 경고 또는 차단 알림을 팝업으로 표시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출처 미확인 앱 목록을 확인하고 각 앱에 대한 제어 옵션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뒤 설정 모드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항목’에서 ‘모두 허용 안 함’을 선택하면 출처 미상의 앱 설치를 원천 차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 갤럭시S21 및 갤럭시S22 시리즈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One UI4.1 이상 적용된 국내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ㅇ..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폰 사용이 부쩍 늘어난 시니어들의 디지털 라이프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콘텐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SK브로드밴드는 서울디지털재단이 제작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콘텐츠 ’어디나 5분 클래스‘ 등 32편을 B tv의 시니어 콘텐츠 카테고리 ‘해피시니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산하기관으로 빅데이터 AI기반 과학행정 구현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포용 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는 데이터 요금 절약하는 법, 스마트폰 글씨 크게 보는 법, 사진으로 영상편집, 카카오톡 무료 통화 방법, KTX 예약 쉽게 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가 유용하다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와 서울디지털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추가 제작하고 이용을 촉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신상품 3종 출시를 기념해 보증 프로그램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벤투스 S1 에보 Z AS(Ventus S1 evo Z AS)’ ▲‘벤투스 S1 에보 Z AS X(Ventus S1 evo Z AS X)’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탑재한 최고 등급의 초고성능 타이어로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와 BMW의 ‘X3 M’, ‘X4 M’에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되며 성능을 입증한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다. ‘벤투스 S1 에보 Z AS’와 ‘벤투스 S1 에보 Z AS X’는 국내 시장 환경에 맞게 사계절용으로 개발돼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벤투스 슈퍼 스포츠 30일 해피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신상품 4개 구매 후 성능이나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구매일로부터 30일 내 장·탈착비 제외한 전액을 환불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보증 서비스다. 오는 6월 30일까지는 ‘벤투스 슈퍼 스포츠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상품 4개 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 7만원, 7월 15일까지 사용 후기 작성 시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이 추가 제공돼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우수 사용 후기를 추첨하여 총 6명의 고객에게 해외여행상품권 300만원, 국내여행상품권 150만원,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ㅇ..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로키’와 ‘드래고나’, ‘루터’ 등 3종의 레전드 트레이너를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로키와 드래고나는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높은 육성 효율 보이며 루터는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풍성한 보상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메디카’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가 새롭게 시작되며 주어진 조건의 선수 육성을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테스트’도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콘테스트는 최강의 좌익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고 육성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