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이노텍 ‘사회공헌 포털’ 신규 오픈...임직원 기부펀딩·봉사활동 참여 확대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이노텍 ‘사회공헌 포털’ 신규 오픈...임직원 기부펀딩·봉사활동 참여 확대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5.17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은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최근 사내 온라인 사회공헌 포털을 신규 오픈했습니다. 클릭만으로 손쉽게 봉사활동 신청과 기부 프로그램 참여 등이 가능해 임직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번 포털 오픈과 함께 LG이노텍은 기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회사 지원도 올해 대폭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는 설치와 사용 경험을 한단계 강화한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보다 간편한 설치와 뛰어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가 ‘무너’ 등 MZ세대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자사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유통·스포츠 업계 등 다양한 사업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넥센타이어가 독일에서 열리는 ‘더 타이어 쾰른 2022’에 참가해 5개 카테고리, 총 17개의 주력 제품을 선보인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최근 열린 비대면 봉사활동인 ‘공기정화 식물 기부’에 참여한 LG이노텍 직원들. [사진=LG이노텍]
최근 열린 비대면 봉사활동인 ‘공기정화 식물 기부’에 참여한 LG이노텍 직원들. [사진=LG이노텍]

ㅇ..LG이노텍은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최근 사내 온라인 사회공헌 포털을 신규 오픈했다. 임직원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축소됐던 대면 봉사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한 뒤, 편리하게 참가 신청할 수 있게 됐으며 사회공헌 포털엔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 ‘이노드림펀딩’도 새롭게 마련돼 임직원 누구나 쉽게 후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달 포털 개설 기념으로 진행된 첫 펀딩의 경우, 닷새 만에 750만원의 임직원 기부금이 모아졌으며 모금액은 중증지체장애 부모와 세 명의 동생을 부양하면서도 학업을 이어온 한 소년 가장에게 전달됐다.

기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회사 지원도 올해 대폭 늘어난다. LG이노텍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는 ‘소재·부품 과학교실’이 대표적으로, 지난해의 경우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200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교실 수업이 진행됐으며 올해는 수혜 대상을 30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학습환경 개선 사업 및 청소년 진로 코칭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해 교육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며, 광주, 구미, 평택 등 LG이노텍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이웃사촌PLUS’ 사업도 올해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ㅇ..삼성전자는 한단계 진화한 설치·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Window Fit)’을 출시했다. 설치 환경 제약 없이 방마다 개별 냉방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윈도우핏은 일반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설계돼 이동이나 설치가 편리하고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간단하게 분리해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보다 간편한 설치와 뛰어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2022년형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설치 환경에 따라 고객이 전용 프레임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인 영림프라임샤시와 함께 다양한 설치 환경을 연구해 전용 설치 프레임을 공동 개발했으며 전용 설치 프레임은 ▲창턱에 거는 형태로 설치해 실내 쪽 창문을 닫을 수 있는 ‘창턱 거치형’ ▲창문 레일에 매립해 창문과 일렬로 라인을 맞춰 슬림한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창문 매립형’ 중 선택할 수 있다.

ㅇ..LG유플러스는 자사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앞세워 유통·스포츠 업계 등 다양한 사업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MZ세대로부터 인기가 높은 오리지널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고객 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우선 LG유플러스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캐릭터 ‘무너’가 등장하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기획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너’는 해양 생물인 문어를 본 따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로, 홀맨과 함께 LG유플러스를 대표한다.

이번 기획팩은 필라이트 후레쉬 6캔으로 구성됐고 패키지 표면에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인 ‘필리’가 함께 디자인됐으며 기획팩 안쪽에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양사가 제공하는 경품의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가 부착돼 있다. 구매 고객은 스크래치 카드를 긁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LG스탠바이미(10개) ▲캠핑용 캐릭터 LED랜턴(200개) ▲캠핑용 캐릭터 접이식 테이블(200개) ▲캐릭터 맥주잔(1000개)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기획팩은 오는 17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체인 슈퍼, 개인 마트 등 약 4700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경품 증정 이벤트는 모든 경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하이트진로와 캐릭터 협업을 맞아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 팝업 스토어도 운영하며 글램핑을 컨셉으로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무너와 필리에 대한 소개와 함께 포토존, 폴라로이드 촬영, 낚시게임, 나무 각인 등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ㅇ..넥센타이어는 독일에서 열리는 ‘더 타이어 쾰른 2022’에 참가해 제품을 선보인다. 타이어 쾰른은 타이어, 휠, 자동차 부품 등 타이어 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넥센타이어는 전기차용, 썸머, 윈터, 올시즌, 레이싱용 등 총 5개 카테고리에서 17개의 주력 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유럽 환경에 화 된 올시즌 타이어인 신제품 ‘엔블루 포시즌 2’를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엔블루 포시즌 2’는 여름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2022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바 있다.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 중인 ‘엔페라 스포츠’ 제품을 차량과 함께 전시해 기술력과 품질을 알릴 예정이며 이와 함께 ‘EV Zone’을 구성해 기아 전기차 ‘EV6’에 공급하고 있는 EV 전용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EV’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ㅇ..기아는 전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 미래테크 진로탐구’ 모집을 시작한다. 6년째 진행되고 있는 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 일환으로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개설된 청소년 진로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미래테크 분야 개념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수업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미래테크 수업은 ▲메타버스 ▲AI ▲드론 ▲3D프린팅 ▲양자컴퓨터 ▲아두이노 6가지 과목 중 선정된 학교에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교육은 각 과목에 관한 기본 지식교육 및 실습과 이와 관련된 진로직업 탐구로 진행된다.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 미래테크 진로탐구’는 미래테크 부문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지방권 학생들의 진로교육 불평등의 사회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 및 도서산간지역 학생 위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기아는 청소년들의 자립을 테마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드림커넥트’와 함께 진행하며 전국 중학교(30개 학급)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이고 자세한 내용은 모집 포스터내 큐알코드를 스캔해 참고하면 된다.

ㅇ..한국지엠주식회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5월을 맞아 16일부터 27일까지 총 2주간 ‘2022년 일상 회복을 위한 안전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지엠 차량 보유 고객 가운데 캠페인 기간 내 전국 410개 한국지엠 서비스 네트워크에 차량을 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지엠은 봄철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점을 고려해 엔진오일, 에어컨 에어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 및 마모도),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봄철 소모품인 실내 에어필터,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교환 비용을 10% 할인해 주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올란도, 트랙스 보유 고객은 사이드 스텝과 바디사이드 몰딩, 레터링 등 3가지 순정 액세서리 장착 시 25%~3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해당 액세서리 장착을 원하는 고객은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 네트워크에 장착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한국지엠은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 네트워크를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2명에게 3만원 상당의 정비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