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마존을 누려라"... 11번가, 신규 브랜드와 상품 소개 '블러썸 11마존'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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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아마존을 누려라"... 11번가, 신규 브랜드와 상품 소개 '블러썸 11마존'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5.15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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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신규 상품 알리기에 나섭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에 추가된 수백만 개의 새로운 상품을 알리기 위해 16일부터 5일 간, '블러썸 11마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다양한 쿠폰혜택과 함께 우주패스 회원을 위한 추가혜택, 그리고 매일 5개 브랜드를 소개하며
진행되는 특가 딜 까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추가된 새 브랜드와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의 2022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MZ세대 사원이 직접 면접을 보고 메타버스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또 롯데백화점에 대해 알기 어려웠던 깨알 정보들도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하는 등 MZ세대 맞춤형 채용을 진행하는데요. 특히, 중고신입(저연차 경력직)들을 위한 채용 전형도 새롭게 만들어 수시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 빌리프에서 브랜드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을 출시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수백만개 신규 상품이 추가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소개하기 위해 16일부터 5일 간, ‘블러썸 11마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러썸 11마존’은 최근 상품 셀렉션을 강화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새로운 상품들을 신규 브랜드 별로 소개하는 행사다. 11번가와 아마존은 지난해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수천만 개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판매 상품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에 집중했고,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새로 수백만 개의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11번가는 ‘블러썸 11마존’을 통해 매일 5개 씩, 총 25개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 잡화, 뷰티, 디지털, 가전 제품부터 주방, 인테리어,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놓쳐서는 안 될 25개 인기 브랜드를 먼저 소개할 예정이다.

11번가는 프로모션 기간 중,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모든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장바구니 쿠폰과 2종의 7%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KB국민, 비씨, 롯데 등 3개 카드사의 10% 장바구니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25개 인기 브랜드 기획전 상품에 대해서는 10% 중복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18일 오후 9시에는 ‘블러썸 11마존’ 특집, 2시간의 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신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의 실물을 방송에서 공개하고, 방송 중 ‘구매왕’ 이벤트를 통해 기간 중 구매한 상품의 결제금액을 전액(최대 100만 원) SK페이포인트로 돌려준다. 그 외에도 구매인증 고객에게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새로운 상품들로 구성된 신상팩을 추첨을 통해 5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 가입 고객을 위해 이달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첫 구매’ 15%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우주패스 회원은 기본적으로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상품 단 1개를 구입할 때도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되고, SK페이포인트 3000점,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할인 쿠폰 1만원권 (5000원 x 2매)이 제공된다.

○.. 롯데백화점이 채용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하고,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 프로세스의 키워드는 ‘직무 전문가 육성’으로, 미래 잠재 가능성이 큰 인재를 선발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기존 ‘채용 연계형 인턴 전형’을 ‘포텐셜(Potential) 전형’으로 변경하고, 2년 이상 저연차 경력직을 선발하기 위한 ‘커리어(Career) 전형’을 신설했다.

먼저, ‘포텐셜(Potential) 전형’을 통해 두 자리수(100명 미만) 규모의 신입 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점포 소재지에 따라 수도권과 통합 권역(경북권/경남권/충청권/호남권)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5월 16일 오전 10시부터 5월 29일 오후 6시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 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는 본인이 지원한 권역내 점포에서 6주간 인턴 근무를 통해 영업 현장에 대한 역량을 키우게 되며, 이후 최종 면접과 그동안의 인턴십 근무 평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주도적인 MZ세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프로세스도 전면 리뉴얼했다. 기존에는 실무 10년차 이상의 간부 사원들만 면접관으로 참여했던데 반해, 이번 채용에는 실무 3~5년차의 MZ세대 사원들도 면접관으로 참여한다. 같은 MZ세대의 시각에서 유통업계에 대한 이해와 열정을 지닌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겠다는 취지다. 또 전 지원자가 동일한 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던 ‘PT 면접’ 대신, 다양한 이슈에 대해 평소 지원자가 가진 업계에 대한 관심과 직무 적합성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직무 면접’을 도입해, 유통업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입사 후에도 직무 적합성 진단과 전문 컨설팅 등을 통해 개인별 직무 교육과 경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는 메타버스와 유튜브를 활용해 채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5월 20일 오후 1시부터 ‘ZEP’ 플랫폼에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며, 채용 공고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한 지원자는 실제 롯데백화점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로부터 직무 상담을 받거나, 지난해 합격한 신입사원들에게 합격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도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롯데백화점의 조직문화와 복지 혜택, 그리고 임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 등을 담은 콘텐츠들을 제작해, 지원자들이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웠던 정보들을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특히, MZ세대 스타일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 롯데백화점의 조직문화를 주요 콘텐츠로 다룰 예정이다. 대표 콘텐츠로는 갓 입사한 신입사원도 프로젝트 팀장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 리더(Project Leader)’, 매주 수요일마다 사무실을 벗어나 트렌드를 찾아 떠나는 ‘모든 곳이 나의 사무실(Everywhere is my office)’ 문화’’, 남자도 눈치 볼 필요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출산/육아 휴직 제도’ 등이 있다.

한편, ‘커리어(Career) 전형’을 신설해 직무별 전문가를 육성한다. 롯데백화점은 기존에 비공개로 진행하던 경력직 채용 프로세스를 공개 전형으로 전환, 특정 직무별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수시로 채용하고 필요한 직무에 바로 배치할 계획이다. 일명 ‘중고 신입’이라고 불리우는 저연차 경력자들을 위한 채용 기회를 넓혀, 바로 실무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신입사원을 뽑겠다는 취지다. 또한, 고연차의 경력직도 채용 리드타임을 최소화하고 직무에 최적화된 전문가를 선발하기 위해, 기존 인사팀 주도의 채용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해당 인재가 필요한 현업 부서 주도의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환 롯데백화점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의 미래를 이끌 MZ세대 인재를 선발하고,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입사 후 개인별 경력 개발과 조직 문화 개선에 힘써, ‘일하고 싶은 롯데백화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빌리프가 출시한 이번 신제품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SPF 50+ / PA++++)’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주름, 미백 등 3중 기능성을 갖춘 일명 ‘수분폭탄™ 선 세럼’ 제품이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밀착돼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있게 만들어준다. 

특히, 빌리프 대표 수분크림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속 네이피어스 아쿠아 포뮬라(Napiers aqua formula)가 함유돼,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산뜻한 수분감을 그대로 선사한다. 또한 항산화 효과와 피부 진정 효능에 뛰어난 ‘우드바인’과 ‘노니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왁스 함량을 줄여 백탁 없이 피부에 매끄럽게 도포되고, 얼굴과 바디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빌리프 브랜드 담당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따가운 자외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수분폭탄™ 크림의 핵심성분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산뜻한 수분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경기도 남양주시 노인일자리 사업 전담 지원 기관인 남양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조리원 양성 교육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수서동 풀무원푸드머스 본사에서 열린 ‘조리원 양성과정 실습교육’에는 남양주시니어클럽에서 모집한 60대 이상의 취업 희망 시니어 9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풀무원푸드머스 소속 셰프가 조리원 실무 기초과정을 설명하고, 풀무원푸드머스 소속 영양사들이 급식위생, 급식운영관리 등 이론 강연을 맡아 진행했다. 이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는 남양주시 가맹점 소속 조리원 혹은 풀무원푸드머스의 고객사 소속 조리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이번 교육은 풀무원푸드머스와 남양주시니어클럽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남양주시 관내 지역사회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 이행의 첫 단계로 성사됐다. 풀무원푸드머스와 남양주시니어클럽은 지난 3월 MOU를 체결하고,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사회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풀무원푸드머스는 가맹점이 거래하는 아동 및 청소년 복지시설, 노인 요양시설 등 남양주시 관내 총 35개소의 취업처에 매년 50명 이상의 신규 노인 취업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조리원 양성 교육’을 분기 단위로 실시하여 이론실무 교육과 상시 현장실습을 통해 인력 공급 서비스 성공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풀무원푸드머스 H&C영업부 문현기 담당은 “남양주시니어클럽과의 협약으로 시니어에게 필요한 일자리 발굴은 물론 시니어의 활기찬 노년 생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를 운영하는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케어푸드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시니어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더욱 광범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나 지방자치단체 후원을 받아 노인의 생애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 적합형 사회활동을 개발하고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 사회에서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 사회활동을 만들어가는 노인일자리 지원 기관이다. 

○.. NS홈쇼핑이 15일 오후 7시 5분 ‘오마비디유씨’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면역력 강화, 혈행 관리 등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음식으로는 부족한 영양소 섭취를 비타민제를 통해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막상 비타민을 섭취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것이 있는지 복잡해서 포기하거나, 이것 저것 추가하다 보니 비타민 구입비용이 만만치 않아 선택을 미루는 경우도 많다.

15일 오후 7시 5분 NS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첫 선을 보이는 ‘오마비디유씨’는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비타민 비기너를 위한 상품이다. 우리가족 맞춤 설계형으로 몸에 꼭 필요하지만 섭취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진 비타민 등의 영양소인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B, 비타민D, 비타민C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까지 모아 한 포에 담았다. 멀티비타민(비타민B,C,D,마그네슘),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 각 1정씩 3알 하루치가 한 포에 들어 있어 물만 있으면 하루 영양소를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MZ세대 감성을 담아, 주변 인테리어 미관을 해치지 않도록 디테일을 살려 디자인된 슬림한 스탠드박스 형태의 패키지도 ‘오마비디유씨’의 장점이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오마비디유씨’는 10개월 분량인 10박스 구성으로 가격은 298,000원이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10%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주문 결제 시 론칭 방송 혜택까지 더하면 하루 단 893원으로 비타민 선택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개발팀 구기영 MD는 ”인기 약사 유튜버들의 추천리스트에 따라 꼭 필요한 영양소로 구성된 ‘오마비디유씨’는 ‘헬시플레저’,’웰니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영양제’ 컨셉으로 만들어졌다”며, “간편함, 가성비를 최고의 모토로 만들었기에 커피한잔 가격도 안되는 비용으로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건강관리템 ‘오마비디유씨’를 NS홈쇼핑 단독 론칭방송에서 꼭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Hyundai Museum of Kids’ Books & Art)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운영하는 ‘모카가든’이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실내 인테리어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53년부터 개최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이 공모전은 매년 제품·패키지·인테리어 등 각 부문별로 아이디어, 차별성, 영향력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가든은 이중 ‘모카 라이브러리’와 ‘하이메 아욘 가든’의 인테리어 디자인의 예술성을 높게 평가 받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과 하이메 아욘의 감각적인 조각상과 색체 등 독창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호평 받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며 “지난달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카가든이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과 본상 수상에 이어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 중 2곳에서 수상한 것은 큰 성과”라고 말했다.

모카가든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 1, 남양주시)에 개관한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으로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공간 디자인을 맡았다.

총 1653㎡(약 500평) 규모로,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실내 정원 ‘하이메 아욘 가든’, 아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실내 놀이터 ‘모카 플레이’, 자연 주제 그림책과 교육공간 에듀랩이 있는 ‘모카 라이브러리’ 등 세 가지 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모카가든의 학예사들이 개발한 식물 문화 교육 프로그램 ‘리틀 보타니스트’, 세계 여러나라 숲을 탐구하는 자연문화 예술교육 ‘모카와 함께하는 숲 여행’ 등 디자인과 자연·문화·예술이 어우러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와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모카가든은 연간 약 80여 만명이 찾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으로 발돋움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예술적 영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카가든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유튜브 계정(계정명 :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피크(North peak)’와 협업해 캠핑 굿즈 ‘쉘프래더세트’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쉘프래더세트’는 파리바게뜨와 노스피크가 협업해 선보이는 캠핑 굿즈 1탄으로, 뛰어난 실용성과 노스피크만의 세련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야외에서는 다용도 쉘프로, 실내에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쉘프래더’ △캠핑장 및 일상생활에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폴딩바스켓’ △쉘프래더와 바스켓을 모두 담을 수 있는 편리하고 넉넉한 ‘전용 가방’까지 활용도 높은 캠핑굿즈 3종세트로 구성됐으며, 은은한 카키 컬러로 힙한 감성을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2만원 제품교환권 구매 시, ‘쉘프래더세트’를 1만9900원에 사전예약 판매한다. 구매 페이지는 16일 오전 0시부터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파바앱’과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20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구매로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쉘프래더세트’의 현장 판매는 사전예약 기간 이후인 5월 20일부터 소진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어서 노스피크와의 콜라보 캠핑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해 캠핑 굿즈 프로모션을 통해 ‘캠핑 굿즈 맛집’이라는 닉네임까지 얻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것에 힘입어 올해는 품질과 세련된 감성의 캠핑 브랜드인 ‘노스피크’와 협업하게 됐다”며, “이번 ‘쉘프래더세트’를 시작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노스피크 콜라보 캠핑 굿즈를 이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피크는 2005년에 설립된 아웃도어 브랜드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과 지속적인 개발 및 사후 품질 관리로 MZ세대를 비롯해 많은 캠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SPC삼립이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냉칼국수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성명례 식품 명인의 전통 간장과 고소한 들기름 소스를 더한 ‘홍천식 비빔 냉칼국수’, 강순옥 식품 명인의 찹쌀고추장을 사용해 매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순창식 명인 비빔 냉칼국수’, 제주산 무 동치미와 사골육수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제주식 동치미 냉칼국수’ 등 3종이다.

특히 제품에 사용된 면은 1만 번 치댄 면발로 탱탱하고 쫄깃한 면이 특징이다.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및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 5980원.

SPC삼립 관계자는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이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냉(冷)칼국수’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47년간 이어온 제면 노하우로 냉(冷)칼국수라는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면’은 지난해 ‘믿고 먹는 어남선생’이란 별명으로 수준급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류수영을 하이면 모델로 선정해 전국 면식 여행 ‘대동면지도’ 콘셉트를 반영한 ‘47년 전통 명인우동’, ‘강릉식 장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 등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스타벅스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연계 혜택 확대에 속도를 낸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스페셜 컬러를 포함한 ‘스타벅스 2022 서머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어 오는 20일과 24일 오전 10시에 2차, 3차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을 판매해왔다. 이번에는 ‘스마일클럽’ 론칭을 계기로 지마켓글로벌 채널인 G마켓과 옥션에서도 판매를 진행한다. 하나의 멤버십으로 신세계그룹 관계사의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의 일환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폴더블 형태의 캐리어 스타일 여행 가방 ‘서머 캐리백’ 5종과 다양한 여행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형태의 휴대용 오거나이저 ‘서머 캐빈 파우치’ 1종 등 총 6가지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SCK컴퍼니(스타벅스)가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으로 별도 기획한 ‘서머 캐리백’ 핑크, 블랙 색상이다.사이렌 로고를 적용한 여행용 네임 태그 ‘서머 트래블 태그’를 포함한 구성이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e-프리퀀시 적립 완료 시 증정하는 레드, 그린, 크림 컬러도 판매한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온라인 전용 ‘서머 캐빈 파우치’ 크림 색상도 판매한다. 가격은 3만7000원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증정하는 그린 컬러와 핑크 컬러는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양사는 이번 전용 딜을 시작으로 스타벅스 제휴 혜택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마일클럽'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 멤버십을 연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멤버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협업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판매를 통해 스마일클럽 회원의 체감 혜택을 높이는 한편, 신규 멤버십 회원 유치에도 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제휴 혜택을 지속 추가해 멤버십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서머 e-프리퀀시를 통해 서머 캐리백과 캐빈 파우치를 포함한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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