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임직원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상태바
금호석유화학, 임직원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2.05.0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석유화학 공장 ∙ 연구소 등 사업장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아카데미’ 프로그램 진행
산업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에게 ESG 중요성 및 업무적 내재화 방안 등 안내
백종훈 대표, “모든 부서가 ESG활동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

금호석유화학이 전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ESG교육을 펼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직원 누구나 ESG 실천 핵심부서라는 주인 의식을 제고할 수 있고 ESG활동을 조직 깊숙히 내재화하기 위한 것이다. 

금호석유화학(대표 백종훈)은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4월 29일 대덕연구단지에 소재한 중앙연구소를 시작으로 5월에는 울산과 여수에 위치한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공장에서 ESG 규제 및 정책 등에 대한 사업장 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로드맵, 금호석유화학 ESG비전 및 비전 이행을 위한 전략 과제와 부문 별 업무 내재화 방안 등이 포함된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는 6월 본사의 관리부문 대상 교육까지 마친 후 교육내용과 대상 범위를 더욱 확대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획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찾아가는 ESG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찾아가는 ESG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해 설립된 금호석유화학 ESG위원회 및 ESG경영관리팀이 주관하여 진행한다. 석유화학 설비를 다루는 현장과 각종 연구시설이 있는 중앙연구소 등 환경안전 활동의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누구보다 ESG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금호석유화학 관계자의 설명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모든 부서가 ESG활동의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한다”고 독려했으며,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역시 “환경과 사회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외에도 사내 필수 교육과정에 ESG교육을 추가하고 주관부서 또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기후변화 ∙ 무역장벽 ∙ 탄소중립 정책 등 다양한 주제로 전 임직원에 대한 내부 ESG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